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Daxi bridge town 의 역사적 인문학

Daxi bridge town 의 역사적 인문학

사람들은 안순 일대의 둔부르크 마을을' 녹색 바다 속의 하얀 문화 섬' 에 비유한다. "고독" 이란 그 특수를 말한다: 매우 음률이 풍부한 언어, 강남 풍운의 석두 건축, 풍부하고 다채로운 민속활동,' 활성화석' 식의 민간 연극 등. 그 중에서도 명대 유풍을 드러낸 의상은 안순에 처음 도착한 사람들에게 강한 시각적 충격을 주었다.

의류는 일종의 문화 전달체이다. 각 민족의 각기 다른 복식은 모두 본민족의 심미 정취, 이념 추구, 문화 축적 등을 반영한다. 둔부르크인의 복장은 청청색 위주이며, 선조들이 창장 일대에서 온 가족들의 애착에 대한 서설로 여기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옷명언) < P > 둔부르크 남자의 의상은 짧은 카디건과 롱 셔츠 카디건을 위주로 한다. 오른쪽 위 가슴과 두 밑단에 각각 주머니가 하나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카디건 짧은 옷은 일반적으로 녹색, 파란색, 흰 천으로 가공하여 5 개 또는 7 개의 헝겊 단추를 못 박습니다. 긴 셔츠를 입을 때, 머리는 청포두파나 털실두파, 허리는 청포허리띠를 두르고 있다. 입은 바지의 허리와 바짓가랑이는 매우 넓습니다. 두 개의 바짓가랑이와 바짓가랑이를 묶으면 1 여 근의 식량을 담을 수 있어 시원하고 실용적입니다. < P > 여름에는 짚신이나 헝신을 신고 짧은 옷을 입는다. 겨울에 긴 셔츠를 입고, 천을 신으면 가죽 밑창을 못 박는 신발을 신는다. 이런 장통적인 스파이크 신발은 전쟁 부츠와 같고, 속칭' 전쟁 신발' 이라고 불린다. 이런' 전요화' 는 보온작용과 미끄럼 방지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어 겨울비가 끊임없이 내리는 구이저우산간지역에 없어서는 안 될 실용물이다. 이런 전화를 신으니 둔부르크 남자는 위풍당당하고 씩씩해 보였다. 산가가 부른 바와 같이, "전쟁은 구두를 신고 발을 신어야 하고, 바람처럼 안전하게 걸어야 한다. 남쪽으로 가서 북발을 침범하면 힘이 있고, 요괴도 양보를 피한다. " < P > 외지에 나가 장사를 하는데, 둔부르크 남자는 항상 밀짚으로 엮은 밀짚모자를 휴대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밀짚모자는 여자가 흰색 밀짚을 골라 하나하나 연결한 다음, 꼰을 엮은 후 바늘로 바느질하여 만들었다. 정교한 밀 밀짚모자는 여자의 손재주 있는 전시이자 깊은 사랑의 기탁이다. 따라서 밀짚모자는 비를 막기 위한 도구일 뿐만 아니라 사랑의 증표 사랑의 표시이기도 하다. 남자들이 민요를 부를 때 이렇게 부르는 것도 당연하다. "밀짚모자를 쓰고 장을 보러 가는 것은 벌사탕을 마시는 것과 같다." < P > 둔부르크 노인은 펠트나 포청포두파를 머리에 쓰고, 긴 셔츠를 입고, 허리띠는 묶지 않고, 발은 헝신을 신고, 긴 대나무 담뱃대를 들고 있다. 어떤 아랫배에는 소가죽으로 바느질한' 배배' 에 주화가 들어 있다. 펠트 보금자리는 강남 수향남이 쓴 펠트 모자처럼 일반적으로 털실이나 캐시미어 제품으로 가공한다. 노인들은 일단 펠트 모자를 쓰면 평생 한 번도 씻지 않고, 일년 내내 머리에 쓰고 있기 때문에, 이런 펠트 모자는 항상 광택이 나고 페인트칠을 한 것 같다.

정교한 담배대는 노인들의 애완동물이다. 긴 담뱃대를 들고 거리를 걷는 것은 유복한 표시이다. 길이가 약 1.2m 인 담뱃대는 대나무 밀도가 높은 대나무로 가공해 대나무 절편이 많을수록 촘촘해지는 것이 가장 좋다. 대마선이나 구리선으로 그물을 엮어 대나무 뿌리를 담뱃대로 만들고, 오동유로 담뱃대를 자주 발라 긴 담뱃대를 검고 빨갛게 하고, 띠는 늘 매혹적이다. 담뱃대에는 금속 사슬로 장식된 고주화나 호두 조각 제품 등 장식품을 매달아 장식작용도 하고 담뱃대를 집 벽에 걸거나 손에 들고 다니기도 편리하다. 좋은 담뱃대는 색다른 공예품이다. 둔부르크 노인의 입에 담뱃대를 머금고 침을 머금은 것을 보고 술에 취해 흡입할 때의 그런 표정을 보고, 그들이 구름을 삼키고 안개를 뱉으며 선조의' 북징남' 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듣고 있을 때, 정말 색다른 느낌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 P > 둔부르크 의상의 특징은 주로 여성의 옷차림과 차림새에 나타난다. 둔부르크 여성들은 시종 큰 소매 가운 뾰족한 신발 등 명대 유풍을 유지해 수많은 사료기록에 사실대로 묘사했다. .

' 안순부지? 민풍' 기: "둔군 버거코, 모두 홍무조 북정남. 여자는 은삭으로 상투를 틀고, 세 가닥, 긴 머리핀 큰 고리, 모두 봉양 한복으로 나뉜다. " < P > 오늘 둔부르크 마을의 여성 의상을 다시 보면, 젊은 아가씨가 패션을 추구하다가 예전의 둔부르크 소녀 특유의 고풍스러운 풍채를 잃었지만, 일단 결혼하면 주변 환경이 사순하게 변해도 여전히 전통 의상의 스타일을 회복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청색이나 청색, 보라색, 분홍색, 녹색, 흰색의 큰 소매 가운을 입고,' 실크 벨트' 를 매고, 긴 실크 띠를 매달고, 소맷부리와 옷자락에 아름다운 레이스를 박았다. 긴 머리를 롤빵에 묶고 포니테일로 엮은 머리망은 은과 옥석머리핀, 손목에 은팔찌, 귀에는 은옥석 귀걸이, 발은 뾰족한 평평한 자수 천 신발, 이마에는 흰 천을 묶고' 노인들은 대부분 검은색이다' 를 달았다. 지금은 옷차림에 네모난 스카프와 컬러밴드 블랙 허리 둘레를 더했다. < P > 한민족은 다른 사람의 장점을 잘 흡수하는 민족으로, 시대의 변천에 따라 한복당복의 그대로' 후복',' 만복' 등 다른 민족의 의상에서 장점을 흡수하여 진화하고 있다. 그러나 둔부르크 여성만이 조상제를 바꾸지 않고 넓은 가운을 입고 큰 소매를 입었고, 과거 시대에는 둔부르크 여성도 낡은 틀에 얽매이지 않는 전통의 자유를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봉건예교의 연무가 중국 대지를 뒤덮을 때, 여자는' 3 인치 김련' 을 아름다움의 기형으로 추구하고,' 작은 발을 싸매' 는 얼마나 많은 여성들로 하여금 고통을 맛보게 하여 눈물을 흘렸다. 미둔부르크 사람들은 오히려 큰 반례풍속을 가지고 있으며, 발이 작은 3 인치를 아름다움으로 삼지 않고, 그 자연을 내버려 두지 않고, 유자이 () 를 즐기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패션에 어긋나고 멸시를 받고' 큰 발' 이라고 불리지만, 그 전쟁은 계속되고, 남자들은 전쟁에 나서는 특수한 맥락에서 번진 가사 노동과 농경지 노동에 종사하는 데 큰 편의를 제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P > 는' 큰 발' 을 말하면서 둔부르크 사람들 사이에서도 재미있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명홍무년 동안 국사가 정해져 천하가 태평하다. 어느 해 정월대보름에 황성은 꽃등을 크게 틀고 시끌벅적하다. 주원장의 원배부인 마황후는 민간의 즐거운 분위기에 이끌려 몇 명의 궁녀와 태감이 살금살금 궁궐을 나서서 꽃등을 구경했다. 길을 따라 등불이 휘황찬란하고, 기상이 만만하다. 황후 황후를 보고 마음이 활짝 피었다. 무심코 잊어서 큰 발 한 켤레가 눈에 띄고, 깜짝 놀라 관광객들이 둘러앉아 구경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마황후는 어색한 나머지 흥을 깨고 황궁으로 돌아와 주원장에게 화를 냈다. 주원장은 웃으면서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사후에 사람들에게' 뾰족한 발' 을 모방한 쫑쯔 모양의 큰 발 신발을 만들어 마황후에게 주었다. 마황후가 입었을 때, 긴 치마가 큰 발을 감싸고 있었지만, 꼬불꼬불한 뾰족한 뿔이 드러났다. 그 이후로 황후 황후 황후가 신은' 뾰족한 수놓은 신발' 은 툰부르크 사람들이 대대로 이어져 온 것을 모방하고 있다. 이 전설은 좀 억지스럽지만, 둔부르크 여성이 조상의 규칙을 잊지 않고 간직하고 있는 의상 머리 장식을 떠올려 둔부르크 사람들이 고향에 대한 그리움의 정이 얼마나 깊은지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터버그, 희망명언) < P > 뾰족한 자수화 제작은 둔부르크 여성들에게 큰일이다. 아직 1 대 소녀부터 어머니의 지도 하에 자수를 배우기 시작해서 시집갈 때까지 수십 켤레의 신발꽃을 수놓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용 된 패턴은 주로 로터스, 멜론 꽃, 모란, 석류, 붉은 매화, 나비, 물고기, 까치, 피닉스 등과 같은 주변에서 흔히 볼 수있는 작물 꽃과 전통적인 패턴입니다. 도안은 길상행복을 상징하는' 쌍봉쟁명',' 까치 등지',' 쌍매토연',' 부귀모란' 등이 많다. 이 도안들은 그들의 심미 정취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그들의 이념 추구도 전달한다. 예를 들면:' 다자' 를 상징하는 석류, 나비, 물고기, 상서로운 까치, 봉황, 부귀한 모란 등을 상징한다. 이 도안에 따라 수놓은 신발화에는 1 여 가지의 색실을 사용해야 하며, 색채의 조화와 도안의 조화를 중시하여 미감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농사일이 그리 바쁘지 않은 6 월, 둔부르크 아가씨들은 무리를 지어 주마 모퉁이 위층에서' 6 월 앉아' 자수를 했다. 날씨가 더웠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산가가 부른 것처럼, "6 월은 큰 태양이지만 수국은 봄볕이다. 까치 수를 놓아 날아가고, 언제 내 랑을 만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까치, 희망명언). " < P > 둔부르크 아가씨는 수놓은 꽃뿐만 아니라 모자꽃, 베갯잇꽃, 등부채꽃 등 다양한 옷 문양도 수놓았다. 이 옷들은 화훼, 물고기, 새와 같은 자연생으로 가득 차 있는데, 그들은 생동감과 정취를 동시에 수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아가씨들은 평생 1 여 점의 꽃품을 수놓았고, 시집가는' 복일' 날까지 신랑집을 집중적으로 골라 고향 사람들 앞에서 자신의 재능을 과시하고, 수량이 많고 질이 좋은 자수 제품은 당연히 대중의 칭찬을 받을 것이다. 그것은 아가씨들에게 가장 좋은 평가이다. 이 자수 제품들은 아가씨들의 심혈을 기울여 그들의 아름다운 동경을 기탁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의 마음의 노랫소리처럼: "밤을 새워 베개를 수놓고 원앙을 수놓아서 물놀이를 한다. 어느 날 같은 * * * 베개를 베는 것은 구름 속에 누워 있는 것과 같다. " < P > 장장, 묘회, 친척회우가 있을 때마다 둔부르크 여자들은 정성껏 치장을 하고, 수많은 가운 소매 옷과 수놓은 신발이 한데 어우러져 색다른 의류 모델 공연이자 소리 없는 바느질대회라고 할 수 있다. 그 공예가 정교하고, 색채가 현란하고, 생동감 있는 자수 제품은, 둔부르크 여성의 기묘한 마음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그때마다 .. 사람들은 마치 명대 민속풍화 한 폭이 둔보촌채에서 펄럭이는 것을 본 것 같다. < P > 나이가 많은 둔부르크 여성은' 태파' 라고 불리며 의상이 소박하고 청록색을 기조로 삼고 있다. 머리 장식은 비교적 간단하다. 머리를 머리 뒤로 빗어 상투를 만들고, 포니테일로 엮은 머리그물을 덮고, 간단한 관비녀를 꽂고, 청사파나 청천을 싸서, 큰 소매의 긴 옷을 입은 옷깃은 간단한 레이스를 수놓고, 청천 허리띠와 허리띠를 묶고, 발은 뾰족한 수놓은 신발을 신는다. 겨울에는 종아리에 발싸개 (레깅스) 를 싸서 추위를 막는다. 이 시어머니들은 절에 나가 친척을 찾아갈 때 어깨에 노란 천 숄더백을 달고 허리띠에 네모난 수건으로 접혀 빨간 기름종이 우산을 받치고 삼삼오오 초대행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함께 모일 때 염불이나 집사를 좋아한다. 그들은 묵직한 목소리로 염불경을 부르며 인생의 고난과 감개감을 읊었다. "인생은 산초와 같고, 봄초록가을 황세가 되었다. 이슬을 달고 옥을 달고 한겨울만 되면 풀이 보이지 않는다. 부처님, 나모가 미타를 만집니다! "

모자는 어린이의 주요 상징입니다. 남자아이는 태어날 때부터 청년까지 작은 꽃모자, 큰 바람모자, 새틴 모자 등 다양한 모자를 써야 한다. 헝겊으로 바느질한 꽃모자와 바람모자를 호랑이 머리 모양으로 쓰고, 그것을 쓰면' 호랑이가 생기가 있다' 고 되어 있고, 모자에는 매화, 복숭아꽃, 물고기 새 무늬가 수놓아져 있다. 바람막이의 모자 뒤에는 겨울에 추위를 막기 위한 긴 방풍천이 있다. 화모와 풍모의 모자에는 옥석이나 은으로 만든 조각품이 새겨져 있고, 가운데는 관음보살, 양옆이나 작은 보살 또는' 장수부귀',' 복록수희' 라는 글자가 새겨진 액세서리가 있다. 머리가 흔들릴 때 반짝이는 밝은 점이 마치 어린 생명이 뛰고 있는 것 같다. 이런 신령의 길상악세사리들은 어머니의 아이에 대한 간절한 기대를 걸고, 보살이 아이의' 장수 백세' 를 보우해 달라고 빌며, 장차 루유희를 가질 수 있게 해 달라고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소녀는 지붕이 없는 꽃모자를 쓴다. 모자변에 각종 길화서초가 수놓아져 있고, 머리띠 하나가 모자변에서 뒤로 늘어져 있어 활발하고 생동감 있게 보인다. < P > 어린이들의 목에 구리나 은목걸이를 달고 장수자물쇠나 옥페와 같은 추락물을 매달아 잠그거나 옥페에 간단한 도안과' 장수부귀'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손에 은이나 합금으로 만든 팔찌를 끼고 팔찌에 몇 개의 벨 기어가 걸려 있는데, 손이 흔들릴 때 종소리가 울려 퍼진다. 이런 어린 생명의 박동 소리는 가족들을 매우 기쁘게 할 것이다. 어린아이의 가슴에는 허리둘레와 같은' 백수 주머니' 를 착용하고, 중간에 주머니를 꿰매야 하는데, 이는 어린 아이들의 침을 흡수하는 역할을 하여 옷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아이들이 언제든지 먹을 수 있도록 간단한 음식을 담을 수 있다. 침주머니' 는 이중층 혹은 다층천으로 꿰매어 만든 것으로, 백과꽃, 연꽃 등의 도형을 수놓았다. < P > 어린 아이들은 가슴에 목판된 어형 장난감이나 면봉처럼' 연마봉' 을 매달기도 한다. 어린 아이들이 목어나' 맷돌' 을 물고 있으면 치아의 성장에 도움이 된다. < P > 아이들이 입는 바지는 비교적 간단하지만 신발은 매우 신경을 쓴다. 이 작은 꽃신발들은 어머니가 처녀 시절에 정성껏 수놓은 것으로, 장래의 어머니로서의 무한한 정이 담겨져 있으며, 사랑과 생명에 대한 애착이 충만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작은 꽃신발에 물고기, 새, 용 같은 생령의 도형이 수놓아져 있고, 처녀로서 작은 꽃신을 수놓은 것은 마음도 좋고 얼굴도 부끄러운 일이다. 산가 한 곡은 그들의 복잡한 심정을 노래한다. "까치 한 마리를 수놓은 다음 잉어를 수놓아 용문을 춘다. 장차 어린아이의 발에 입으니, 내 아들은 사람이 되어야 한다. " < P > 둔부르크 의상은 둔부르크 풍풍 중 독특한 풍경으로, 여성의 큰 소매 가운 뾰족한 신발과 색다른' 봉양두' 로 난징 박물관에 소장된 명대 의상과 헤어스타일과 비슷해 둔부르크 선조가 고남정을 휘두르는 옛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 수국에서 우리는 강남 자수가 섬세하고, 기지개, 매끄러운 스타일과 라인 점프, 구성이 치밀한 예술적 개성을 보았고, 강남의 여운과 명대의 유풍을 흐느적거리고 있다. (참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마을 옷 등 일부 방면이 변할 수도 있지만 전부는 아니다.) 대서교진 보가권은 보가툰 촌민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유명한 권술이다. "안후이 휘주부지" 에 따르면 진태강 년 (28-289 년) 차위 보신리 (28-289 년) 가 장안을 지키며 보가권을 북쪽에서 안후이현으로 데려갔다. 홍무 2 년 (1369 년) 보가툰 보우 () 는 시조 보포보 봉주원장 () 의' 북정남 ()' 의 명을 받아 구이저우를 원정했고, 또 보가권 () 을 안후이 휘주 () 부현에서 구이저우 안순 () 으로 데려갔다. 오늘날 보가권 18 벌의 맨손, 막대기, 단칼, 쌍칼, 총 등은 이미 보툰촌에서 22 대 23 대까지 전해졌으며, 명청양조, 방원 수십 리의 둔보마을, 무공수 보가툰이 가장 강하다. 따라서 "고기를 먹고 고기를 먹고 구계댐 (구계촌) 을 주먹으로 발로 차고 보가툰을 차다" 는 말이 있다. < P > 빼빼빼기를 예로 들자면 분할, 스캔, 스탬프, 고르기, 뽑기 등 빼빼빼로를 위주로 보형, 보법, 신체법에 맞춰 일과를 구성하며, 연습봉요구, 팔이 둥글고, 용맹하고, 빠르고, 힘이 있고, 방망이가 큰 특징을 나타낸다. 무술을 익히려면 반드시 열심히 공부해야 하고, 주먹 방망이는 매 세트마다 반복적으로 연습해야 하며, 시간을 아껴야 배울 수 있고, 3 피트는 하루 종일 춥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무술의 학예와 연습은 근로정신이 있어야 하고, 일년 내내 꾸준하고, 꾸준히, 3 일 동안 고기잡이를 하고, 이틀 동안 햇볕을 쬐면 배울 수 없다. 예술 연습을 배우는 교육에서 가장 먼저 부딪치는 문제는' 삼여' 이다. 하나는 동작 수가 많고, 다른 주먹, 막대기, 칼, 총 등이 있으며, 각각 1 여 개의 동작이 있다. 두 번째는 방향 노선이 많이 바뀌고, 왕복하고, 왼손으로 우회전하고, 노선이 복잡하다는 것이다. 셋째, 각 동작에는 많은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밖에는 손, 눈, 몸, 걸음걸이의 규격이 있고, 내부에는 정신적인 조화가 있어 교육에 어느 정도 어려움을 가져온다. 따라서 스승은 직관적인 이미지의 시연을 중시하고, 수령을 위주로 한다. 제자가 동작 왕래 노선을 파악한 후, 스승은 동작이 정확하고 규격에 부합하도록 요구하면서, 동시에 스승은 무술의 공격과 수비 동작을 결합하여 시범을 설명하였다. < P > 보가권에는 각 세대마다 무공이 강한 사람이 몇 명 있는데, 이 무공이 강한 사람들은 조훈의 요구에 따라 청소년에게 무술을 배우는 사람에게 좋은 성격, 성미, 화를 일으키지 않는 인학을 요구한다. 무술을 배우는 제 1 교시, 스승은 "예예를 먼저 배운 적이 없고, 무선습덕을 배운 적이 없다" 고 말해야 한다 < P > 민국 19 년 (기원 193 년) 석인이 출간한' 보씨 족보' 에 따르면 보가권사 보존삼전, 보씨 15 세조 보원다, 자존삼, 청조 도광년, 도덕인, 인자한 사람, 함풍, 동치이다 < P > 보존삼은 단체훈련단의 우두머리로서, 사경 향민들에게 사무빙 공증, 평화넉넉함, 진흙 박순량, 또는 멀거나 가까운, 결국 국무의 연장자, 성덕다의 달인, 왜 도덕의 순수한 사람이 아닌 사람을 칭송하지 않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