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형식미의 법칙은 무엇입니까?

형식미의 법칙은 무엇입니까?

형식미의 법칙은 사람들이 아름다움의 형식과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과정에서 형식미의 법칙에 대한 경험과 추상적인 요약이다. 주로 대칭 균형, 단순 통일, 조화로운 대비, 비율, 리듬, 다양성 등이 포함됩니다. 형식미의 법칙을 연구하고 탐구하면 형식미에 대한 민감성을 키우고 사람들이 아름다운 것을 더 잘 창조하도록 지도할 수 있다. 형식미의 법칙을 파악하면 사람들이 형식미의 법칙을 더욱 자각하여 아름다운 내용을 표현하고, 미의 형식과 내용의 고도의 통일을 이룰 수 있다.

심미 구분, 일명 황금분할은 고대 그리스와 이집트에서 가장 먼저 발견된다. 황금 분할은 또한 황금 분할비, 중외비, 즉 한 세그먼트를 길이가 다른 A, B 두 세그먼트로 나누어 총 길이 (a+b) 에 대한 긴 세그먼트 A 의 비율이 짧은 세그먼트 B 와 긴 세그먼트 A 의 비율과 같도록 합니다. 공식은 A: (A+B) = B: A, 비율은 0.6 입니다

황금 분할 직사각형 자체는 정사각형과 황금 분할 직사각형으로 구성되며, 이 두 가지 기본 모양은 무한히 나눌 수 있습니다. 그 자체의 비율이 적당히 사람의 시각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그 길이의 비율은 사람의 시각 습관에 딱 맞아서 사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황금 분할은 건축, 디자인, 그림 등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응?

사진 기술의 발전에서 다른 예술 분야의 에센스를 다양한 정도로 차용하고 융합함으로써 황금 분할도 사진 구도에서 가장 신성한 개념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사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미학적으로 응용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2, 3, 5, 8, 13, 2 1 황금 분할 비율 0.6 18 에 따라 배열하여 2: 를 얻는 것이다 이러한 비율은 주로 화면 가로세로비 결정 (예: 135 카메라의 필름 폭 24mmX36mm, 황금비율에서 파생), 수평선 위치 선택, 빛과 그림자 색조 분포, 화면 공간 구분 및 화면 시각적 중심 설립에 적용됩니다. 사진 구도에서 흔히 사용되는 삼분법 (일명 우물형 분할법) 은 황금분할법의 진화이다. 위 그림의 길이와 폭은 3 등분으로 나뉘고, 전체 화면은 우물 자형으로 나뉜다. 지그재그 분할의 교차점은 화면 주체 (시각적 중심) 에 가장 적합한 위치이며 사람들의 시각적 흥미를 유발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시각적 아름다움입니다.

형식미는 상대적으로 독립된 심미 대상이다. 그것은 아름다움의 형태와 질적인 차이가 있다. 미의 형식은 규칙성과 목적성의 본질적 내용을 반영하는 자유의 감성 형식, 즉 인간의 본질적인 힘을 표현하는 감성 형태다. 형식미와 아름다움의 주요 차이점은 첫째, 그것들이 나타내는 내용이 다르다는 것이다. 아름다움의 형식은 사물 자체의 아름다운 내용을 반영하는데, 그것은 확실하고, 개별적이며, 구체적이며, 구체적이며, 아름다움의 형식과 그 내용 사이에는 대립 통일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형식미는 형식 자체에 포함된 내용과 그것과 아름다움의 형식이 표현해야 할 사물의 아름다움을 반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내용은 서로 상관이 없지만, 단독으로 형식의 모호하고 넓은 의미를 나타낸다. 둘째, 형식미와 형식미는 다른 방식으로 존재한다. 아름다움의 형태는 아름다움의 유기적 통일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며, 아름다움의 감성적인 표현이지, 독립된 심미 대상이 아니다. 형식미는 독립된 심미 대상이며, 독립된 심미 특징을 가지고 있다.

형식미의 구성 요소는 일반적으로 두 부분으로 나뉜다. 하나는 형식미를 구성하는 감성 재료이고, 다른 하나는 형식미를 구성하는 감성 재료 사이의 조합법, 또는 구도와 형식미의 법칙이다. 형식미를 구성하는 감성 소재는 주로 색깔, 모양, 선, 소리입니다. 색깔의 물리적 본질은 파장이 다른 빛이고, 사람의 시각기관이 감지할 수 있는 빛은 파장이 390 ~ 770 나노미터 사이인 전자파다. 빛의 전자파가 흡수되고 반사되는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각종 물체는 빨강, 오렌지, 노랑, 녹색, 녹색, 파랑, 보라색 등 매우 복잡한 색채 현상을 나타낸다. 색상에는 색조, 광도 및 순도 속성뿐만 아니라 색차도 있습니다. 색채는 사람의 생리와 심리에 특정한 자극 정보를 만들어 내고, 감정 속성을 가지고 색채미를 형성한다. 예를 들어 빨간색은 보통 따뜻하고 활기차고 열정적이며 흥분해 보인다. 파란색은 조용하고, 무겁고, 우울하고, 슬프다. 녹색은 조용하고 매끄럽고 상쾌해 보입니다. 흰색은 순결, 흰색, 우아함, 슬픔입니다. 노란색은 밝고 유쾌한 등이다. 모양과 선은 사물공간 이미지의 기본 요소로서 선명한 감정 표현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직선은 힘, 안정, 활력, 단단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곡선은 부드럽고, 부드럽고, 가볍고, 아름답습니다. 폴리라인에는 부드러움, 돌연, 회전의 뜻이 있다. 우리는 정의, 관대함, 완고함, 고정 관념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삼각형은 안정적이고 부드럽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역삼각형은 위험하고, 격동하며, 불안하다. 원은 부드럽고 풍만하며 폐쇄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소리는 물체의 움직임에 의해 생성되는 소리이고, 그 물리적 특성은 진동이다. 그것의 높이, 힘, 속도 등 규칙적인 변화도 몇 가지 의미를 설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음은 격앙되고 높고, 저음은 무겁고, 강음은 진취적이고, 경음은 부드럽고 친절하다. 색깔, 선, 모양, 소리를 일정한 구도 법칙에 따라 조합하면 색채미, 선미, 형식미, 소리미 등 형식미가 형성된다.

형식미를 구성하는 감성 소재 조합의 법칙, 즉 형식미의 법칙은 주로 균일과 불균일, 대칭과 균형, 비율과 규모, 황금분할법, 주종과 중점, 전환과 보살핌, 안정과 가벼움, 리듬과 운율, 침투와 수준, 질감, 조화와 대비, 다양성과 통일 등이다. 이 법칙들은 인류가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활동에서 각종 감성적 물질 요소의 특징, 추상과 개괄적 형식 요소 사이의 관계를 끊임없이 익히고 파악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