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미술 전공 통고사 채점 기준.
미술 전공 통고사 채점 기준.
미술학과 통고평점 기준
일상 학습에서 많은 지식점을 외웠으니 지식점에 대해 잘 알고 계실 겁니다! 지식점은 교육 실천에서 어떤 지식에 대한 통칭을 가리킨다. 우리가 정말로 필요로 하는 지식 포인트는 무엇입니까?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모은 미술 전공 통고사 평점 기준입니다. 참고용으로만 쓰니 함께 한번 보시죠.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컬러 과목 시험지 점수 참조
A 등급 볼륨 (9 ~ 1 점):
1, 시험 규정 준수 및 요구 사항 준수
2, 명확한 색조 의식과 좋은 색감, 화면 색상 블록과 구도가 적당하고, 색상 대비와 조화가 명확하고 미감이 있습니다.
3, 색채와 형체가 잘 어우러져 생동감 있고, 형체가 깊이 새겨져 있고, 화면의 전반적인 효과가 좋다. (형체에 대한 묘사가 부족하지만, 화면 전체의 색채 효과가 특히 두드러진 시험지는 A 급 권으로 인정받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다.)
클래스 b 볼륨 (75 ~ 89 점):
1, 시험 요구 사항 및 요구 사항 충족
2, 색조 의식이 강하고, 색감이 좋고, 화면 색상 블록과 구도가 적당하며, 색상 대비와 조화가 명확하고, 약간의 미감이 있다.
3, 색채와 형체의 결합이 비교적 좋고, 표현이 비교적 생동감 있고, 약간의 결점이 있지만, 화면 전체의 효과는 비교적 좋다.
C 형 볼륨 (6 ~ 74 점):
1, 기본적으로 시험문제 규정 및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2, 색상 대비 및 조화 관계 파악 일반, 색상 변화는 선명하지 않고 화면 미감이 부족합니다.
3, 색채와 형체의 결합이 정확하고, 표현이 생동감이 부족하며, 약간의 결점이 있어 화면 전체의 효과가 보통이다. 클래스
D 볼륨 (59 점 이하):
1, 시험 요구 사항 및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습니다.
2, 색조와 화면 색상 관계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인식이 부족하고, 색상 관계가 뒤죽박죽이며, 필요한 색상 변화를 그릴 수 없고, 화면에 미감이 부족합니다.
3, 전반적인 화면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스케치 과목 시험지 점수 참조:
클래스 a 볼륨 (9 ~ 1 점):
1, 시험 규정 준수 및 요구 사항 충족
2, 비율이 정확하고 동적 특징이 선명하며, 사생 동적 선의 생동감이 있습니다.
3, 명제 상상에 대해 규정된 동작의 특징과 조합능력을 동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4, 중요한 세부 사항은 정확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클래스 b 볼륨 (75 ~ 89 점):
1, 시험 요구 사항 및 요구 사항 충족
2, 비율이 비교적 정확하고, 동적 특징이 선명하며, 스케치 동적 선이 더 생생합니다.
3, 명제 상상에 규정된 동작과 조합능력을 잘 표현할 수 있다.
C 형 볼륨 (6 ~ 74 점):
1, 기본적으로 시험문제 규정 및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2, 서로 다른 변화의 대상에 대한 역학, 비율은 기본적으로 파악될 수 있지만, 역학은 생동적이지 않고, 라인 표현력은 보통이다.
3, 기본적으로 명제 상상을 그릴 수 있는 역학과 인물의 조합이지만 상상력이 제한되어 생동감이 부족하다. 클래스
D 볼륨 (59 점 이하):
1, 시험 요구 사항 및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습니다.
2, 비례 역학에서 정확성과 생동감이 부족하고, 스케치 스케치 능력과 상상력 모두 약하고, 라인 표현력이 떨어진다.
3, 스케치 기본 능력이 없어 화면 효과가 떨어집니다. < P > 스케치 과목 시험지 점수 참조 < P > 클래스 A 볼륨 (9 ~ 1 점):
1, 시험 규정 준수 및 요구 사항 준수
2, 정확한 모양, 강력한 표현 및 모델링 능력 (축척, 동적, 구조적 원근, 피쳐, 태도, 공간 관계 등)
3, 객체 구조와 품위 있는 관계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4, 화면 색조 대비가 밝고 스케치 관계가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형체가 깊이 새겨져 있어 화면 전체의 효과가 좋다.
클래스 b 볼륨 (75 ~ 89 점):
1, 시험 요구 사항 및 요구 사항 충족
2, 쉐이프가 비교적 정확합니다 (축척, 동적, 구조적 원근, 피쳐, 태도, 공간 관계 등 포함).
3, 객체 구조 및 품위 있는 관계에 대한 이해가 비교적 정확하고 잘 표현될 수 있습니다.
4, 화면 색조 대비가 밝고, 스케치 관계가 비교적 정확하고, 표현이 비교적 생생하며, 어느 정도의 형체 묘사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약간의 단점이 있지만, 화면 전체의 효과는 비교적 좋다.
C 형 볼륨 (6 ~ 74 점):
1, 기본적으로 시험문제 규정 및 요구 사항을 충족합니다.
2, 기본적으로 모델링 능력 (비율, 동적, 구조적 원근, 피쳐, 태도, 공간 관계 등) 을 갖추고 있지만 정확하지 않습니다.
3, 객체 구조와 체면 관계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은 있지만 이해와 표현에는 결함이 있다.
4, 화면 색조 대비가 명확하지 않고, 스케치 관계가 기본적으로 정확하고, 표현이 생동감 없고, 형체 묘사 능력이 부족하며, 약간의 단점이 있어 화면 전체의 효과가 보통이다. 클래스
D 볼륨 (59 점 이하):
1, 시험 요구 사항 및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습니다.
2, 기본 모델링 기능 (축척, 동적, 구조적 원근, 피쳐, 태도, 공간 관계 등) 이 없습니다.
3, 객체 구조와 체면 관계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이 부족하여 이해하고 제대로 표현하지 못한다.
4, 전반적인 화면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미술전문지식
미술기초지식
1. 미술작품의 형식언어: 점, 선, 면, 체적, 색깔, 명암 등
2. 사생과정: 대체단계, 심도 단계, 조정 단계 < P > 4. 새로운 표준은 스타일링. 표현, 디자인. 응용, 감상. 리뷰, 종합 탐구 < P > 5. 색상 3 요소: 색조, 광도, 순도 < P > 6. 구도: < P >;
2, 공간 크기 결정.
3, 자신의 각 부분 사이, 주체 이미지와 동반체 이미지 간의 조합 관계 및 구분 형식.
4, 공간과의 조합 관계 및 구분 형태.
5, 생성 된 시각적 충격과 힘 감각.
6, 사용된 형식미법칙과 그에 따른 미감 < P > 7. 미술의 주요 종류: 회화, 조각, 건축, 공예미술, 디자인, 서예 등 < P > 8. 회화는 조형예술의 기본 종류로 펜, 잉크, 잉크 그것은 생활의 반영일 뿐만 아니라, 작가가 현실 생활에 대한 감정이기도 하며, 동시에 작가의 사상 감정과 가치관을 반영한다. < P > 9. 중국화는 중국화로 약칭한다. 일반적으로 붓이 선지나 실크, 비단에 중국화 물감으로 그린 수묵화, 연채화, 중채화 등을 가리킨다. 수법은 주로 선과 먹색으로 창작한다. 표현양식에서 자유화와 공획으로 나눌 수 있고, 제재상 화조화화, 산수화, 인물화로 나눌 수 있다. 잉크를 쓰는 방법은 대체로 먹법, 파묵법, 적묵법, 초묵법, 초묵법으로 나눌 수 있다. 필법: 체크, 텄텄, 점, 염색. 특징:
1, 선을 스타일링하는 주요 수단으로, 선 잉크와 색이 서로 어우러진다.
2, 그림으로 시를 개척하는 의경, 그림 속에는 시, 토물유 정이 있다.
3, 책, 그림, 인쇄의 세 가지를 융합하여, 생김새가 서로 어우러지는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 낸다.
4, 산점 원근.
1. 잉크는 5 색: 초점, 농도, 무게, 빛, 청청, 육색: 검은색, 흰색, 농도, 빛, 건조, 습식
11. 수묵화: 펜으로 빛, 빛 연한 잉크 점, 진한 잉크 점은 상호 작용하여 잉크를 "라이브" 하게 한다. < P > 12. 파묵법: 한 가지 먹색을 먼저 그린 다음 다른 다른 먹색으로 덮고 침투하는 것을 말합니다. < P > 13. 대나무의 화법: 먼저 대나무 건조, 대나무, 그리고 대나무 가지와 대나무 잎을 그린다. 대나무 잎의 화법: 센터 위주, 펜다운 안정, 펜업 빠름. < P > 14. 판화:' 판' 재료를 매개로 제판과 인쇄를 표현 수단으로 원작의 회화 형식을 복제한다. 판화의 종류: 볼록판, 오목판, 평판, 구멍판, 독폭, 유리판, 탁판. 판화 용어: 칼맛, 나무맛, 칼법, 양각, 음각, 마스터, 탁인. 중국 전통판화에 대한 인식: 전통판화는 중국에서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사료에 따르면 고대 판화는 서한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으며, 명대 중반에는 민간 목판화가 전례 없는 발전을 이루었다. 193 년대 초반, 중국의 신흥판화가 일어나 반세기가 넘는 발전을 거쳐 뛰어난 성과를 거둔 판화가 등장했다. 1949 년 이후 신흥판화는 급속히 발전하여 전문판 화가와 아마추어판화 작가가 전국 각계각층에 널리 퍼졌다. 이 시기에 창작한 판화는 목각 외에 동판화 석판화 실크스크린 판화도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최근 몇 년 동안 또 아동판화, 농민판화, 판화 장서권 등을 발전시켜 각계의 호평을 받았다. 목각의 기본 절차를 간략하게 설명하시겠습니까? 1 스케치 2 는 주체형 3 각으로 배경 4 각으로 디테일을 새겼다. 약술다판 투색판화 각화 단계 1 색원고 그리기 2 각화 흑판 3 인쇄 흑판 4 각판 5 각 판판 5 각 색판 6 완성 원고를 각각 인쇄하다.
15. 수채화: 물을 매개로 물감을 섞어 완성한 회화 작품. 두 가지 기본 기능:
1, 화면은 대부분 투명한 시각적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2, 그림 과정에서 물의 유동성. < P > 기본 기법:
1, 건화법, 습화법
2, 물 마스터;
3, "빈" 방법. 건화법의 구체적인 방법은 레이어 코팅, 마스크, 색감, 고필 등이다. 습화법은 젖은 겹침과 접색으로 나뉜다.
16. 조각: 특정 재료를 사용하여 조각, 모델링 수단으로 만든 3 차원 공간 볼륨 효과를 가진 예술작품. 둥근 조각과 돋을새김으로 나누다. < P > 17. 예술디자인은 2 세기에 발전해 온 새로운 예술 분야로, 어떤 계획, 구상, 문제 해결 방법을 미술시각언어를 통해 전달하는 과정을 말하며, 디자인이 차지하는 공간 상태에 따라 그래픽 디자인, 입체 디자인, 공간 디자인, 디자인 목적에 따라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으로 나눌 수 있다
18. 프리핸드 스케치: 간단한 도구와 간결한 선으로 그려진 그림의 한 형태입니다. 주로 제품 포장 디자인 원고, 여행 노트 등에 사용되며, 주로 선, 모양, 공간 < P > 19. 아름다운 판보: 문자, 그래픽 등의 요소를 디자인하고 편성합니다. 서체의 디자인: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중국어 서체는 주로 송체, 해서체, 흑체, 해서체로 되어 있다. 표제와 제목은 판보 디자인에서 화룡점정 역할을 한다. < P > 2. 축하 카드: 친지들 사이에 축제 명절에 메시지를 전달하고, 감정을 연락하고, 축하를 표하는 일종의 증표입니다. 구성: 그래픽, 축사. 종류: 명절카드, 생일카드, 셰사카드, 우정카드, 홍보카드, 특수카드. 레이아웃 고려 사항: 주제가 두드러지고 내용이 명확하고 명확합니다. 둘째, 정취가 풍부하여, 일정한 풍격을 구현한다. 세 가지 그림과 마오, 상호 보완 장; 넷째, 합리적이고 참신하며 창조적이다. 카드 제작 절차와 수법? 제작 절차: 기고를 구상하고 주제를 결정하다. 두 가지 아이디어 효과; 세 가지 디자인 형식, 그래픽 파일 준비; 4 손 제작, 재료 선택, 묘사, 배색, 제작. 상용수법: 회화법, 사진법, 스크랩법, 펀칭법. < P > 21. 의류: 전시복은 의류사가 디자인한 최신 이념과 사조를 대표하는 옷으로 음악, 조명, 모델을 이용한 무대에서의 공연을 선보인다. 기성복이란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널리 보급된 옷, 예를 들면 작업복, 운동복, 캐주얼복, 이브닝 드레스 등을 말한다. 쉐이프는 h 쉐이프, a 쉐이프, v 쉐이프, x 쉐이프로 나뉩니다. 몸매가 얇은 사람은 헐렁한 의상 스타일링, 즉 H 자 스타일링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몸매가 비교적 뚱뚱한 사람은 좀 더 자란 상의에 몸에 맞는 하복, 즉 V 자형을 매치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몸매가 균형 잡힌 사람은 몸에 맞는 A 형이나 X 형으로 허리를 드러낼 수 있다. < P > 22. 포스터는 보통 사회공 * * * 포스터, 상업포스터, 예술포스터로 나뉜다. 주로 연상, 의인, 과장 등 창작 수법을 통해 주제 사상을 전달한다. < P > 23. 종이 커팅의 일반적인 형태: 음전단: 윤곽선을 자르거나 이미지 안의 종이를 잘라냅니다. 양전단: 이미지 윤곽 안팎의 종이를 잘라서 스타일링 선만 남깁니다. 합성 방법: 즉, 음과 양 전단 결합 방법.
24. 인감각의 표현은 (음각) (양각) 으로 나뉜다. 도장으로 각인하는 일반적인 절차: 물사포로 인쇄면을 평평하게 하고, 두 가지 구상한 원고는 석면에 거꾸로 쓰고, 세 개는 각칼로, 네 개는 손가락으로 분말을 닦고, 다섯 개는 칼날이나 칼등으로 가장자리를 처리하고, 6 분 후에 도장을 완성한다. < P > 25. 로고는 현대사회생활에서 널리 사용되고 상징적인 시각적 기호로 직관적이고 생생하며 쉽게 식별하고 기억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로고는 상업성 로고와 비상업적 로고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그 표현 형태는 일반적으로 그래픽, 숫자, 문자 또는 세 가지의 조합으로 디자인상 간결하고 명료해야 한다.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로고 디자인 표준 제도 방법에는 1, 축척 표시법, 2, 체크 표시라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 P > 26. 환경 로고는 사람들의 활동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하기 위해 지시와 안내를 위해 일련의 환경 로고를 설계했습니다. 주로 안내 표시 (예: 푯말), 식별 표시 (예: 다른 활동 장소 표시), 경고 규칙 표시 (예: 흡연 금지), 장식 표시 (예: 환경 미화) 등이 포함됩니다. < P > 27. 아이콘 디자인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몇 가지 대비 방법: 장단 대비, 조밀한 대비, 동정대비, 고저 대비. < P > 28. 만화: 풍자, 웃음, 유머가 있는 그림 형식이다. < P > 29. 특이한 시각적 도형은 정형과 네거티브, 그림자의 연상, 동형 그래픽, 요소 대체, 착시 등 창의적인 수단 < P > 3. 산업 디자인: 공업제품의 사용 기능, 외적 형태, 인간관계, 재료공예 등에 대한 예술 디자인입니다. < P > 31. 도자기: 도자기: 보통 점토, 1 도, 유약 또는 저온 유약을 사용합니다. 도자기: 도자기 토양 12 도 이상의 고온 유약이어야합니다. 도자기에서 도자기로의 발전 과정-하지 전국 시대. 원시 도자기 청자의 성숙-한대 청자. 5 대 도자기: 여가마, 관가마, 균가마, 고가마, 정가마. 흑도는 (용산 문화) 를 대표합니다. 당삼채는 당대에 성행하던 도자기로, 노랑, 갈색, 녹색을 기본 유약색으로 삼았고, 나중에 사람들은 습관적으로 이런 도자기를' 당삼채' 라고 불렀다. 당삼채에도 단색과 이채가 포함되어 있다. < P > 32.4 대 석굴은 각각 맥적산석굴 (간쑤), 운강석굴 (산서), 용문석굴 (하남), 돈황석굴 (간쑤) 이다. 동부 한 왕조 신강 바이청 은 Kizil 을 파고; 간쑤 둔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