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4 학년 국어' 백조의 이야기' 제 2 권 리뷰.

4 학년 국어' 백조의 이야기' 제 2 권 리뷰.

백조의 이야기 평론 1 16 년 4 월 6 일, 나는 성교육 수업에서 현장 참관 행사에 참석했고, 선생님이 강의한' 백조의 이야기' 를 배우고 참관하는 특권을 누렸다. 우선, 나는 다음과 같은 논평을했다.

첫째, 명확한 교수 아이디어

이 선생님이 이 문장 수업을 가르치는 교학 생각은 매우 분명하다. 저는 1, 본문의 주선 2 를 잡고, 본문 주체 3 을 올리고, 키워드 4 를 다듬고, 백조 한 마리의 이미지 5 를 세우고, 백조 한 마리의 집단이미지 6 을 만들고, 주인공 7 을 연기하고, 읽기 및 쓰기 8 을 연습하고, 과외 독서를 확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 이 교수판의 교학 디자인에서 이 선생님은 먼저 1 과 2 의 교학 과정을 통해 학생들에게 전문내용을 숙지하게 하고, 이 두 부분을 통해 본 과정의 교학 중점을 확정하였다.

2. 3 과 4 중에서 선생님은 늙은 백조를 비유하십니까? 석두? 우리의 가르침은 양자의 유사점을 비교함으로써 늙은 백조가 떨어지는 속도와 힘을 보여 주고, 양자의 차이점을 비교함으로써 늙은 백조의 본질적인 정신을 추출해 낸다. 하나의 비유, 두 가지 다른 사상, 깊은 이해라고 할 수 있다. 선생님은 유사성 분석을 통해 당시 늙은 백조가 얼음을 깨는 장면을 재현하고, 다른 점의 대비를 통해 늙은 백조의 정신말을 꿰뚫어 보았다.

3.5 와 6 의 두 가지 교육 과정, 선생님은 기러기를 전시하여 도움을 주면서 장면을 해석하셨죠? 고통? 그리고는요. 명랑해요? 비교 해석을 통해 단결하고 용감한 기러기 이미지 한 무리를 세웠다. 선생님은 키워드에 대한 이해를 분석하는 데 능하며, 학생들을 이끌고 백조의 두 가지 다른 감정체험을 분석해 백조 군상의 단결력을 과시한다. 그리고 노인이 왜 엽총을 내려놓았는지에 따라 백조가 얼음을 깨고 있을 때의 정신적 내포가 다시 깊어졌다.

4.7 교시, 선생님과 학생이 함께 암송합니까? 고금의 성현? 단결된 교수와 생활 중 단결된 협력의 예는 국어 교실 수업과 현실 생활을 결합하여 교사의 가르침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큰 언어관? 교수 사고.

둘째, 선생님의 독서는 매우 훌륭하다

본 과정의 교육 과정에서 이 선생님의 독서 디자인은 치밀하고 흥미진진하며 자연스럽고 선명했다. 교사는 독서 언어의 교학 중의 부단한 향상을 통해 단락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깊게하고, 늙은 백조에 대한 학생들의 이미지를 승화시킨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선생님: 두툼한 얼음층이 가는 틈만 벌어져도, 저도 할 수 있어요. (프로젝션 디스플레이: 점프, 떨어지는 충격력을 이용해 가슴과 날개를 석두 처럼 얼음 위에서 힘껏 두드려요.)

선생님: 바이빙 빨갛게 물들어도 저는 (투영법: 하늘을 날고 떨어지는 충격력을 이용해 가슴과 날개가 석두 처럼 얼음 위에서 힘껏 펄럭이도록)

선생님: 인생의 마지막 비행이라도 (프로젝션 디스플레이: 이륙, 떨어지는 추진력을 이용하여 가슴과 날개가 석두 처럼 얼음 위에서 힘껏 펄럭이도록)

셋째, 몇 가지 제안:

1 .. 늙은 백조의 정신적 내포는 이 수업에서 정련하기에 부족하다. 늙은 백조의 용감함, 백조그룹의 단결, 늙은 백조에게 나타난 책임감과 지혜를 해석해야 한다. 더 중요한 것은 늙은 백조의 이미지를 부각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늙은 백조는 용감할 뿐인데, 무엇이 부족합니까? 학생들은 늙은 백조의 용감함을 해석하는 동시에 늙은 백조의 용감함을 통해 얼음을 깨는 결심과 백조 집단의 생존에 대한 책임감을 보여야 한다. 그들도 늙은 백조가 어려움에 직면하는 지혜를 가지고 있는 것을 보아야 한다. 이 수업을 통해 가르치는 것은 학생을 가르치는 것만이 아닌가? 영영? , 더? 지혜와 용기? 。 교수 설계에서는 먼저 늙은 백조의 심리를 분석하고 얼음을 깨야 하기 때문에 이 과목은 하나가 부족하다. 늙은 백조는 교착 상태를 깨는 것에 대해 걱정했습니까? 이렇게 비슷한 문제. 늙은 백조가 얼음을 깨뜨릴 때의 내면을 뽑아서 이용하나요? 석두? 한 마디로 용기와 희생정신을 정화하는 것을 비유한다. 이런 질문을 통해 학생들을 늙은 백조로 인도할 수 있을까? 지용? 해독하다. 늙은 백조가 얼음을 깨는 과정에서 지용? 그림자가 떠나지 않다.

2. 선생님은 7 번과 8 번을 가르치는 과정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냈다. 적당한 확장은 국어 교육의 특징이지만, 과도한 확장은 폐단이다. 책을 읽습니까? 고금의 성현? 예를 들어, 나는 둘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책을 읽습니까? 고금의 성현? 이 수업의 수업에서 선생님의 과도어는 좀 무뚝뚝해 보인다. 우리가 이렇게 전환할 수 있을까요? 비슷한 것을 사용할 수 있을까요? 백조들, 기러기가 얼음을 깨는 그 장면에서 당신들은 뭐라고 말할까요? 학생의 사유로 백조를 쓰면 무슨 말을 할 줄 아세요? 단결? 。 나는 더 매끄럽고 자연스럽다고 생각한다.

3. 읽기와 쓰기의 결합은 선생님이 마련한 것입니까? 개인 또는 단체 초상화를 쓰시겠습니까? 4 학년 학생들에게는 이런 표기법이 없다. 이 수업의 교학이 깔려 있어도 실제 조작에 대한 구체적인 사고방식이 부족하다. 여기서 선생님은 일정한 기울기를 주어야 한다. 좀 더 자유로운 빈 칸 채우기 형식으로 안내할 수 있는지 여부.

넷. 개관

교학 사상이 분명하고, 인물 해석이 부족하며, 과외 확장이 약간 많다.

백조의 이야기' 2' 백조의 이야기' 를 평가하는 것은 소련 교육출판사 4 학년 하권의 본문이다. 작가는 다정한 펜으로 한 무리의 백조들이 살아남기 위해 자신의 몸으로 얼음을 깨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늙은 백조 한 마리를 영감을 받아 백조의 용감한 헌신과 단결투쟁의 정신을 표현했다. 글 전체가 아름답고, 서술이 분명하고, 줄거리가 감동적이며, 사람을 깊이 깨닫게 하고, 계발성이 있다. 한가롭게 책을 읽으면 이 새들을 사랑하게 된다. 요약: 이 글은 김정이의' 백조의 이야기' 를 예로 들어 학생들의 이해, 감정, 경험, 깨달음을 유도하여 감정, 이치, 전환정신을 이해하는 방법을 탐구했다.

먼저 렌더링을 안내하고 감정을 시작합니다.

"중국 교과 과정 표준" 은 분명히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독서 교육은 학생, 교사, 텍스트 사이의 대화 과정이다. -응? 독서 과정에서 학생들의 독특한 체험을 존중하고,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존중하고, 학생들이 작품의 정수를 느끼고 흡수하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의 정신세계를 풍부하게 해야 한다.

볼 수 있듯이, 독서의 과정은 학생인지 자기 구성과 정서가 풍부한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교실 교육 자원의 개발과 활용에 중점을 두고, 독서 교수와 학생의 기존 지식 축적과 생활 경험을 결합하여 학생들의 독서 실천이 진정으로 내면과 하나가 되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첫 번째 부분:

선생님: (코스웨어 재생) 사진 보고 나면 이 백조를 어떤 단어로 묘사할 수 있어요?

선생님: 사실 백조는 아름답고 고귀할 뿐만 아니라 더 귀한 면도 있어요. 오늘 우리는 백조의 이야기를 함께 배울 것이다.

짧은 몇 마디 말로 교사와 학생 간의 거리를 좁혔을 뿐만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학생의 실제에 입각하여 학생의 학습 감정과 본문에 포함된 감정 사이에 결합점을 설정하여 학생, 교사, 텍스트 사이의 대화를 위한 좋은 감정 기조를 마련하고, 이 수업의 학습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학생들의 내면의 감정을 활성화시키는 것이다. ,

둘째, 전체적인 인식, 감정 체험, 자신의 감정을 느끼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 선생님이 가장 잘 말하고, 중국 학생들이 시험을 가장 잘 보고, 가장 잘 말한다. 이것은 중국 선생님이 당연하게 생각하는 것이다. 실현? 계급 기준? 교학활동의 가장 큰 변화는 학생이 교실의 주인이 되어 학생을 중심으로 감지, 이해, 체험을 하는 것이다. ,

두 번째 부분:

이것은 감동적인 이야기입니다. 이 이야기에서 가장 감동적인 곳을 찾아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읽고, 음미하고, 소통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이런 식으로, 학생들이 전문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을 바탕으로, 교사와 학생은 감정의 충격을 파악했습니까? 늙은 백조가 먼저 얼음을 깨는 거야? , 전출, 문장 입고 기분에 들어간다.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자유롭게 읽게 하고, 감정이 있는 독서 주체를 만들게 하는가? 필드? 학생들을 적극적이고, 집중하고, 열정적으로 읽게 하다. 교사와 학생이 흥분하여 전재하는가? 늙은 백조가 얼음을 깨뜨렸어? 동류를 위해 울고, 천지를 놀라게 하는 쾌거를 느끼며, 3 차원도 교육에서 자연스럽게 융합된다. ,

셋째, 낭독을 즐기고, 감정을 느끼고, 그 이유를 이해한다.

-응? 책을 읽습니까? 그것은 국어 교육의 주요 활동 형식으로, 풍부하고 방대하지 않고 조용하고 뚜렷하다. 학생들이 핵심 단락의 독서에 전심전력으로 몰두하고, 학생들이 문장을 씹게 하고, 매우 감정적으로 공부하게 하다. ,

세 번째 부분:

스스로 중점 단락을 보고, 자신의 체험을 이야기하다. 중점 단락을 자세히 읽고, 글을 음미하다. 중점 단락을 다시 읽고 독서를 지도하다.

이렇게 독서 시간을 확보하고, 독서 형식을 보장하고, 독서 흥미를 유지하고, 개인화된 독서를 강조하고, 독서와 계몽의 결합을 강조하며, 학생들에게 자율적인 독서의 시간과 공간을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중점 문장을 반복적으로 음미하도록 유도하고, 체득하고, * * * 음을 트리거하여 이치를 실현하도록 유도한다. 학생이 의식하지 못하거나 편차가 있을 때만 교사가 제대로 지도하고 해석할 수 있다.

넷째, 상상력을 넓히고 감정을 표현하며 신으로 변신한다.

-응? 작가는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르며, 접근하기 쉽다. 。 학생들은 상상의 날개를 펴고 시골로 들어가 교과서의 백조와의 거리를 좁혔다. 진짜? 글의 백조와 마음과 마음, 심지어 감정의 상황 속에서 교류하다. 학생의 글에서 흘러나와 그들의 입에서 토로한 것은 백조에 대한 사랑뿐만 아니라 학생의 자기 감정의 표현이다.

네 번째 부분:

1, 학생들이 줄임표에 따라 그림을 상상하게 하다.

이 순간, 당신은 오래된 백조의 위업을 목격했습니다. 당신은 그에 대해 어떤 느낌을 가질 것입니까? 너는 늙은 백조에게 무슨 말을 하고 싶니?

학생들은 큰 소리로 낭독하고, 눈을 감고 상념하며, 일거수일투족을 들었다. 사고 공간과 언어 실천 공간은 탐구에서 융합을 확대하고, 감정은 동물 배려 행위와 창조적 글쓰기 실천으로 승화된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은 중국어 교육이 사소한 분석과 기계적 연습을 포기하고 학생들이 독서에서 읽고, 감정을 이해하고, 감정을 느끼고, 감정을 경험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실제로 표에 따라 감정을 표현하고, 감정을 이해하고, 진리를 이해하고, 정신을 바꾸도록 인도해야한다고 말합니다.

백조의 이야기 제 3 과 백조의 이야기를 논평하는 이 글은 주로 백조들이 살아남기 위해 자신의 몸으로 얼음을 깨는 신기한 장관을 담은 장면으로, 한 늙은 백조의 행동에서 영감을 받아 백조의 용감한 헌신과 단결투쟁의 정신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백조) 글 전체가 아름답고, 줄거리가 감동적이며,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고, 계발성을 가지고 있다. 이런 여유로운 방식으로 읽으면, 이 귀여운 새들을 단번에 사랑하게 되고, 동시에 서사시 같은 비극을 실감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장 선생님이 본 과목을 강의하는 목적은 품사, 품문, 품문을 통해 학생들이 진정으로 본문 내용에 녹아들도록 지도하고 백조가 과감하게 헌신하고 단결하여 협력하는 정신을 체득하고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지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다. 장 선생님은 이 수업을 강의할 때 과감한 선택을 하고, 문장 중점을 강조하며, 이야기의 핵심 화면을 잡았습니까? 늙은 백조가 먼저 얼음을 깨뜨렸다. "중국 교과 과정 표준" 은 분명히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독서 교육은 학생, 교사, 텍스트 사이의 대화 과정이다. -응? 독서 과정에서 학생들의 독특한 체험을 존중하고,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존중하고, 학생들이 작품의 정수를 느끼고 흡수하도록 지도하고, 학생들의 정신세계를 풍부하게 해야 한다. 볼 수 있듯이, 독서의 과정은 학생인지 자기 구성과 정서가 풍부한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 교사는 교실 교육 자원의 개발과 활용에 중점을 두고, 독서 교수와 학생의 기존 지식 축적과 생활 경험을 결합하여 학생들의 독서 실천이 진정으로 그들의 내면에 녹아들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장 선생님은 본문의 취지를 강조하기 위해 노인의 정서 변화를 잡았다. 본문의 핵심 문장과 단락을 낭독하고 백조가 용감하게 헌신하고 단결하여 싸우는 정신을 체득하다. 장 선생님은 본문의 언어 자료를 이용하여 다양한 상황을 만들어 학생들이 백조의 위대한 공적을 깊이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셨다. 예를 들면? 늙은 백조, 늙은 백조, 너 아프지 않니? 너는 왜 이렇게 교착상태를 깨려고 고집을 부렸니? 이럴 때 우리는 얼음 위에서 무엇을 볼 수 있을까? 만약 네가 작은 백조라면, 너는 아직도 사방을 두리번거리니? 이러한 문제와 상황의 심도 있는 창설을 통해 백조는 용감하게 헌신하고 단결하여 싸우는 위대한 이미지가 점차 학생들의 마음속에 풍부해졌다. -응? 책을 읽습니까? 그것은 국어 교육의 주요 활동 형식으로, 풍부하고 방대하지 않고 조용하고 뚜렷하다. 학생들이 핵심 단락의 독서에 전심전력으로 몰두하고, 학생들이 문장을 씹게 하고, 매우 감정적으로 공부하게 하다. 학생들에게 중점 문장을 반복적으로 음미하고, 그 감정을 느끼고, * * * 소리를 내며 그 이치를 이해하도록 지도하다. 장 선생님은 백조의 울음소리를 세 번 붙잡고 반복해서 낭독하며, 학생이 글과 텍스트에 묘사된 주인공과 대화를 하도록 교묘하게 유도하여 학생들이 진정으로 글과 캐릭터의 내면에 들어갈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