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음악은 처음에 어떻게 생겨났습니까?

고대 중국 음악은 처음에 어떻게 생겨났습니까?

선민의 원시 사냥과 제사 행사에는 최초의 중국 민요가 생겨났고, 오음으로 음악사의 한 페이지를 펼쳤다. 수천 년의 발전과 발전을 거쳐 중국 음악은 시종 세계에 개방되어, 항상 자유롭고 진실한 외침을 불러일으키고, 흡수를 흡수하고, 서로 차용하며, * * * 다채로운 중국 악장을 구성하였다. 중국 음악과 고대 문학의 역사는 일반적으로 황제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황제에 관한 전설은 후세의 이상성분을 섞었지만 초자연적인 성분도 많이 있지만, 완전히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황제 시대' 12 법칙' 의 확립과 같이, 후대의 창조는 황제에게 귀속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현대 과학 고고학 발견과 일치하지 않는다. 황제를 중국 음악의 원천으로 여기는 것은 이미 늦었다. 현대 고고학 발견은 중국 음악의 역사를 황제 시대로부터 크게 앞당겼는데, 황제 시대보다 훨씬 오래되었다! 1986 ~ 987 년 허난성 무양현 자호촌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최소 16 개의 골피리가 출토됐다. 탄소 14 의 측정에 따르면, 이 플룻들은 8000-9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골피리들은 학척골로 만들어졌으며, 대부분 7 개의 구멍을 뚫었다. 일부 음공 외에도 드릴하기 전에 새겨진 등분 표시도 있고, 일부 음공 옆에는 작은 구멍이 뚫려 있어 조율이 높아야 한다. 이러한 상황은 적어도 당시 사람들이 피치의 정확성에 대해 어느 정도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었으며, 피치와 파이프 길이의 관계에 대한 초보적인 인식이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음악가의 가장 완벽한 음계에 따르면, 5 음계 위주의 중국은 이미 7,800 년 전부터 구조가 안정되고 5 음계를 뛰어넘는 음계 형태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 역사적 사실은 중국 음악이 5 음계 위주로, 어떤 사람들이 생각하는 이른바' 음계 발전이 완벽하지 않다' 가 아니라 역사와 심미 선택의 결과라는 것을 웅변적으로 보여준다. 이는 당시 음악이 상당히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고 사람들의 상상을 훨씬 뛰어넘었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 전에 중국 음악에는 반드시 아주 긴 역사 시기가 있을 것이다. 이 시기가 수천 년인지 수만 년인지 추측하기 어렵다. 골피리 외에도 신석기 시대의 골피리, 심벌즈, 도자기 시계, 편종, 드럼이 있습니다. 이 악기들은 중국의 광활한 땅에 분포되어 있으며, 시간이 매우 길어서 그들이 중국의 원시 시대의 주요 악기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 중의 편종, 편종, 북은 후세에 크게 발전하였다. 심벌즈와 호루라기의 경우, 골피리의 모양과 원리와 같은 악기 (오늘은' 조각' 이라고 불림) 가 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벼루는 매우 특색 있는 악기로 흙으로 만든 것이다. 계란 (또는 각종 변형) 처럼 보이고, 크기는 중국인의 주먹과 비슷하다. 그것은 속이 비어 있고, 맨 위에는 기공이 있고, 가슴과 복부에는 하나 이상의 손가락 구멍이 있다. 골피리를 제외하고 구름은 원시시대에 절대 하나 이상의 음조를 낼 수 있는 유일한 악기이다. 원시시대에는 구름이 1-3 개의 음공만 있었고, 2 ~ 4 개의 음만 낼 수 있었다. (이것은 아마도 작은 달걀 모양의 구름 위의 구멍이 관형 피리의 구멍보다 계산하기 더 어려운 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그들은 중국 척도의 발전 과정, 특히 중국 척도의 발전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구간 관계를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다. 현재 두 음만 낼 수 있는 음공부터 반복적으로 강조하는 소음정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 관점은 중국 음계의 발전, 음계와 성조의 법적 관계, 심지어 중국 5 음계의 내면적 메커니즘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지도의 의의가 있다. 원시 시대의 음악과 춤은 불가분의 관계인데, 이것은 아마도 세계 각 민족의 역사상의 현상일 것이며, 중국도 예외는 아니다. 늦어도 기원전 1 1 세기에 중국은 이런 음악과 춤이 결합된 예술 형식을' 음악' 이라고 불렀다. 음악춤이 독립된 예술 형식이 된 후에도' 음악' 은 춤과 음악을 모두 가리킬 수 있으며, 줄곧 모호한 의미를 유지하고 있다. 오늘날 "음악" 은 음악을 의미하기 때문에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원시 시대의 "음악" 을 "음악 춤" 이라고 부른다. 현존하는 일부 원시 암벽화는 원시 음악춤의 장면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는데, 이것은 일종의 집단 가무 활동이다. 이후 문헌에 보존된' 기억' 단편에 따르면 원시 음악춤의 개최와 풍작을 기원하는 등 제사는' 하나 둘 하나' 이기 때문에 반드시 생산활동의 재현을 포함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시 시대에 음악춤은 사회 분업의 대상이 아니었고, 원시 사회에도 전임 악사가 없었다. 음악과 춤은 보통 부족 사회의 모든 사회 활동이다. 따라서 원시 시대의 음악춤은 특수한 예술 형식의 출현과 신분으로 사회에서 독립하지 않았다. 엄밀히 말하면, 음악춤은 일종의 사회분업으로서, 기원전 2 1 세기 여름왕조가 설립된 후에야 비로소 사회에서 독립된 지위를 얻게 되었다. 하초 마지막 군주제와 걸은 모두 대형 음악춤으로 스스로 즐겼다는 전설이 있다. 마지막 하조 사회는 이미 많은 전임 음악무용을 만들어 냈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는 예술로서 사회와 독립된 상징이기 때문이다. 원시악무와 원시적 요술, 제사 등의 활동이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악무와 일부 악기에 대한 신비한 사상이 이미 생겨났을 수 있다. 국가가 탄생한 후 통치자는 음악과 춤을 조작하고 통제하기 위해 통치를 강화하기 위해 음악의 신비한 관념을 이용하고 강화할 것이다. 일부 보존된 음악 동화는 바로 이런 사회적 배경의 산물이다. 전설에 의하면 장을 나누는 대형 악무' 구변'' 구가' 는 모두 하조 군주가 하늘에서 내려왔다고 한다. 전국 초년 (기원전 5 세기) 에서 출토된 악기에서 여전히 케이의 이미지를 볼 수 있는데, 마치 그가 당시 악신의 지위를 가지고 있었던 것 같다. 황제가 소처럼 생긴 동물을 얻었다는 말도 있다. 그래서 그는 그것의 가죽으로 그것을 어둠 속에 감추고, 뇌수의 뼈로 북채를 만들어 그것을 한 대 때렸다고 한다. "오백리라고 들었는데, 황제는 이 면으로 천하를 북돋웠다. 황화는 모두 허구의 신기한 동물이다. 사실 당시의 북은 후세와 마찬가지로 몽우가죽으로 만들어졌지만, 많은 가죽이 (현재 양자악어라고 불림) 가죽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신화 재료가 되었다. 나중에 쿠이는 음악을 담당하는 "사람" (신) 이 되었다. 음악을 관장하는 신으로서 리듬을 주도하는 드럼은 이런 악기가 음악춤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우여곡절 반영이라고 할 수 있다. 자호골피리의 출토 장소는 전설의 하대 부근에 있으며, 하조의 활동 지역은 중국 음악이 고도로 발전하는 지역이라고 우리에게 알려준다. 하조의 음악춤이 전대를 분명히 추월했다는 전설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구변과 구형이 천도에서 유래한 신화 원소를 벗겨낸다면, 구변과 구형의 현실만이 진정한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이다. 그래야만 이 노래가 하늘에만 존재해야 한다는 상념을 불러일으키고 신화 하나를 더 창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