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여광의 향수

여광의 향수

여광의' 향수병' < P > 시 전문 < P > 향수병 < P > 여광중 < P > 어린 시절 < P > 향수는 작은 우표 < P > 입니다. 저는 이 < P > 어머니가 저쪽에 계십니다 < 향수는 만 얕은 해협 < P > 입니다. 저는 이 대륙에서 저 < P > 시에서 < P > 의 시정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조국의 통일을 갈망하고 향수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중국 대지의 많은 강들이 황하와 장강의 지류인 것처럼 여광중은 섬에 살지만 그의 향수시는 내면적 감정에서 우리나라 고전시의 민족감정 전통을 계승하여 깊은 역사감과 민족감을 가지고 있으며, 동시에 대만과 대륙인의 오랜 단절, 외딴 섬으로 떠돌아다니는 수많은 사람들의 향수의 정서를 객관적으로 이전 어느 시대의 향수와 비교할 수 없는 구체적인 광활한 내용을 가지고 있다. 여광중 () 은 대륙을 떠난 3 여 년의 당대 시인으로서, 그의 작품도 필연적으로 깊은 시대의 흔적을 남길 것이다. "향수병" 시는 본토에서의 개인적인 경험, 그 젊은 시절의 우표, 그 청년의 배표, 심지어 미래의 한 쪽 무덤까지 시인의 수많은 해외 나그네들의 면장향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모든 것이 시의 끝에서 새로운 높이로 승화되었다. "지금/향수는 만 얕다. 백천이 동해로 달려가는 것처럼 천봉이 태산을 향하고 있는 것처럼 시인 개인의 애환과 거대한 조국의 사랑, 민족의 사랑이 한데 어우러져 시인의 개인적인 경험의 하소연은 결말의 감정의 연소로 더욱 걱정스러웠다. 시인 자신이 말했듯이, "종종한 역사감, 횡한 지역감. 종횡으로 교차하여 사거리의 현실감을 이루다. " ("백옥여주" 순서) 이렇게 시인의 "향수병" 은 우리 민족의 전통 향수시가 새로운 시대와 특수한 지리적 조건 하에서 변주하는 변주로, 이전의 향수시와 비교할 수 없는 폭과 깊이를 가지고 있다. 여광중 선생은 중화전통문화를 사랑하고 중국을 사랑합니다. 예찬 "중국, 가장 아름다운 어머니의 나라". 그는 "파란 잉크의 상류는 지라강이다", "굴원과 이백의 후계자가 되어야 한다", "내 혈계에는 황하의 지류가 있다" 고 말했다. < P > 미점 추적 < P > 이미지 캡처와 정제에서 이 시는 단순하고 풍부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향수는 원래 보편적으로 경험하지만 캡처하기 어려운 감정이었는데, 그에 상응하는 독특한 아름다움의 이미지를 찾지 못하면 일반화된 평범함, 추상화의 공허함에 빠지는 것이 아닐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향수는 광원 시공에서 우표, 배표, 무덤, 해협의 네 가지 이미지를 추출했다. 그것들은 단순하고, 단순하며, 결코 간단하지 않고, 명랑하고, 집중되고, 강렬하며, 곁눈질도 없고, 다문란한 우무의 감각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단순함, 단순함, 단순함, 단순함) 그것들은 풍부하고, 이른바 풍부하며, 결코 쌓이는 것이 아니라 함축적이다. 긴장감이 있어 독자의 다방면의 연상을 유발할 수 있다. 이미지의 조합 방면에서 향수는 시간의 발전으로 이미지를 종합하여 이미지 전달이라고 할 수 있다. 어린 시절',' 자라서',' 나중에',' 그리고 지금',' 지금',' 지금',' 지금',' 지금',' 지금',' 지금',' 지금',' 지금',' 지금'

' 향수병' 의 형식미도 주목된다. 그것의 형식미는 구조미로 표현되고, 하나는 음악미로 표현된다. 향수는 구조적으로 전통적인 아름다움으로 바뀌었다. 통일은 상대적인 균형과 균형입니다. 단락, 문장은 비교적 가지런하고, 단락과 단락, 문장, 문장 사이에는 또 비교적 조화롭고 대칭적이다. 변화는 통일을 피하고 극단으로 나아가는 것을 피하고, 그런 활발하고 유동적이며 생기발랄한 아름다움을 쫓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향수병》 * * * 사절. 각 절의 네 줄, 절과 절 사이에는 상당히 균형 잡힌 대칭이 있지만, 시인은 긴 문장과 단문의 변화 조절에 주의를 기울여 시의 외형이 가지런하게 되어 있다. 향수의 음악미는 주로 빙빙 돌고, 삼탄하는 아름다운 멜로디를 표현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향수는' 이' 와' 이 ... 저 ...' 의 네 번의 반복과 네 단락 중' 작은 것',' 작은 것' 이다. "하나", "하나", "하나", "하나", "만" 의 수량사의 운용은 시인의 언어의 공력뿐만 아니라 시 전체의 음운미를 강화시켰다. < P >' 향수' 는 음악 속 부드럽고 슬픈' 추억곡' 처럼 해외 나그네들의 애틋하고 아름다운 연가입니다. < P > 글쓰기 배경 < P > 는 1937 년 항일전쟁이 발발한 뒤 1 세의 여광중 부모와 함께 상하이 충칭 등을 전전했다.

22 살 때 여광중은 가족과 함께 대만에 와서 대만대 외국어과에 입학했다. < P > 전공은 외국어이지만 여광중은 중국 전통문화에 강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 그는 시, 산문, 평론, 번역에 모두 대량의 저술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뛰어난 성과를 거둔 것은 시가이다. 사람들은 그의 시가 제재가 광범위하고, 풍격이 끊임없이 변하고, 기교가 다채로워 전통과 현대, 중국, 서양의 필법을 융합했다고 논평했다. 그래서 그는 대만 현대파' 1 대 시인' 중 한 명으로 불린다.

1971 년, 2 여 년 동안 대륙으로 돌아가지 않은 여광중향수는 타이페이 샤먼가의 옛집에서 시 한 수를 지었다. 글을 다 쓴 후 시인은 눈물을 글썽이며 오랫동안 숙고했다. 이는 나중에 해외 나그네가 끊임없이 부른' 향수' < P > 작가 프로필 < P > 여광중, 본적 푸젠 영춘, 1928 년 장쑤 남경에서 태어나 1947 년 금릉대 외국어계에 입성해 1949 년 부모와 함께 홍콩으로 이주하여 이듬해에 부도한 것이다 1953 년, 탄자호, 종정문 등 * * * 과 함께' 블루스타' 시사를 창설했다. 이후 미국에 연수를 가서 아이오와 대학교 예술 석사 학위를 받았다. 귀대 후임시대, 정대, 대대, 홍콩 중문대 교수, 현재 대만 중산대 문학원 원장입니다. 여광중은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시인으로, 그의 변화의 궤적은 기본적으로 대만 전체 시단의 3 여 년 동안의 한 방향, 즉 선서구화 후 복귀라고 할 수 있다. 대만의 초기 시가논쟁과 7 년대 중반의 향토문학논쟁에서 여광의 시론과 작품은 서구화, 독자 무시, 현실 이탈을 주장하는 경향을 상당히 강하게 보여준다. 그 자신이 말한 바와 같이, "소년 시절, 펜촉이 물들고, 히튼 크링의 여파가 아니라, 바로 타임스의 강물이다. 양조업은 1842 년의 와인에 지나지 않는다. " 198 년대 이후, 그는 자신의 민족이 거주하는 곳이 창작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기 시작했고, 시필을' 그 대륙으로 확장' 하고, 많은 감정적 향수시를 썼고, 향토문학에 대한 태도도 반대에서 친교로 바뀌며 서방에서 동양으로 돌아오는 뚜렷한 궤적을 보여 대만 시단에 의해' 방탕아' 라고 불렸다. 시 예술상으로 볼 때 여광중은' 예술상의 다처주의 시인' 이다. 그의 작품 스타일은 매우 통일되지 않아서, 일반적으로 그의 시풍은 제재에 따라 다르다. 의지와 이상을 표현한 시는 일반적으로 장대하고 우렁차고, 향수와 사랑을 묘사한 작품은 보통 섬세하고 부드러워 보인다. 시집' 뱃사람의 슬픈 노래',' 파란 깃털',' 종유석',' 할로윈 데이',' 백옥여주' 등 1 여종이 있다. < P > 석모용의' 향수병' < P > 시 전문 < P > 향수병 < P > 석모용 < P > 고향의 노래는 청원한 피리 < P > 가 항상 달이 있는 밤에 < P > 고향의 모습을 울리는 것은 흐릿한 하염없는 모습이다.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나그네, 떠돌이들, 방랑자들은 설령 지렁이의 해에도 잎이 뿌리내리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석모용은 이 향수를 간단한 7 행 3 절시로 요약했다. 1 절에 향음을 쓴 싱그러운 피리 소리가' 항상 달이 있는 밤에 울린다' 고 말했다. 일년 사계절에 또 몇 밤 달빛이 없다고 상상해보세요. 이는 여행객들이 언제나 고향을 그리워하고 있다는 것을 은근히 비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제 2 절 향정을 쓴 하염없는 망연자실함, 고향에 대한 그리움이 점점 멀어지고, 시간의 추이가 고향의 윤곽을 흔들고, 안개 속에서 이별하는 것처럼 막연한 하염없는 망연자실함만 남았다. 피처럼 짙지만 또 한 층의 흐릿한 운무를 사이에 두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안개 속의 손을 흔들어 이별한 것은 고향에 대한 모호하고 하염없는 흔적을 비유하는 것으로, 추상적인 주관적 느낌을 실감나는 구상으로 묘사해 생동감 있고 자연스럽다고 할 수 있다. 3 층은 향수의 영원을 쓴다. 위 두 층의 향음이 감돌고 향정이 감돌고 있는 것으로 형식상 참신한 의미를 지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계층의 점진적인 전달은 주제를 흐릿함에서 점차 선명하게 한다. 시인은 수레바퀴가 없는 나무 영주유자의 마음 속에' 영원히 늙지 않는다' 는 이미지 비유로 바다와 같은 근심과 그리움, 하염없는 감정을 표현했다. < P > 감정 표현과 이미지 선택의 융합으로 시 전체의 의경이 깊고 멀다. 비유의 적절한 자연, 언어의 소박함과 아름다움은 시 전체를 목가적인 분위기로 만들었다. < P > 작가 소개 < P > 실모용 (1943-), 유명한 시인, 수필가, 화가, 본적 내몽골 차할맹 명안기. 출판된 시집은' 칠리향',' 원망없는 청춘',' 시간 9 편',' 변두리 빛',' 미로시책',' 내 사랑을 접는다' 등이다. 신작' 시모용과 그녀의 내몽골' 은 아름다운 글과 손으로 찍은 사진으로 1989 년' 원향' 과의 만남 이후 17 년 동안 유목문화를 찾는 과정을 기록했다. < P > 는 쓰촨 출신으로 어릴 때 홍콩에서 보내며 대만에서 자랐다. 대만 사범대 미술과를 졸업한 후 유럽에 가서 깊이 연구하다. 1996 년 벨기에 브뤼셀 왕립예술대학을 1 등으로 졸업했다. < P > 는 국내외에서 여러 차례 전시를 하며 벨기에 로열 금메달상, 브뤼셀시 금메달상, 유럽미협 동메달상, 김정상 베스트 작사, 중흥문예상 신시상 등을 수상했다. 대만 신죽사범대학 교수로 여러 해 동안 재직한 적이 있는데, 지금은 전문 화가로 활동하고 있다. < P > 저작에는 시집, 산문집, 그림책, 선본 등 5 여 종이 있으며, 독자는 국내외에서 널리 퍼져 있다. 최근 1 년 동안 몽골 문화를 탐구하고 원향을 창작 주제로 삼았다. 22 년에 내몽골 대학의 명예 교수로 초빙되었다. < P > 삼모의' 향수' < P > 전문 < P > 가 2 년 전 출국했을 때, 한 여자친구가 내 손에 묶여 있는 소 방울 세 마리를 건네주었다. 그 시대에는 향토 물건을 중시하는 사람이 없었다. 그때의 타이페이에도 기성복을 팔지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옷을 입으려면 외국 재단점에 가야 한다. 잘라낸 옷감을 들고 작은 벤치에 앉아 미국 잡지 한 권을 뒤져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재단사에게 해 달라고 부탁하고, 단추도 스스로 시내에 가서 맞춰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그때는 상당히 숭양의 시대였다. 당시 대만에는 물건이 많지 않았기 때문이다. 내가 사진 왼쪽에 있는 소 방울 한 송이를 받았을 때, 여자친구에게 어디서 가져왔는지 물어보자, 그녀는 시골에서 가져온 물건이라고 말했다. 나에게 그것을 가지고 가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 종소리를 흔들면, 마치 어떤 것이 목에 걸린 것처럼, 그것들을 만지자마자 까르륵 소리가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P > 이 물건을 고향의 흙으로 여기면 향이 부족하고 비옥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있는 것이 없는 것보다 낫다. 그것을 여러 해 동안 가지고 상자에 넣어두었는데,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다. < P > 내가 사막에 도착했을 때, 남편은 이 방울을 발견하고 손에 들고 오랫동안 놀았다. 나는 그가 이 물건의 모양을 매우 좋아하는 것 같다. 이 세 종을 열쇠고리에 입고 그 이후로 줄곧 그를 따라다녔다. < P > 이후 우리 집에서는 풍종과 죽종이 있었는데, 모두 잠시 끊고 벗었다. 거주 지역은 항상 바람이 세고, 그 종소리, 끊임없이 요란한 소리, 소리만 들리는 것이 바람보다 못한 곳만 듣고, 가끔 바람이 불고, 세세하게 음을 뿌리고, 가끔씩 얻어지는 기쁨은 예사롭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앞으로 또 한 줄의 스페인 방울을 사왔는데, 기침보다 더 듣기 싫은 소리를 냈는데, 장식만 걸어 놓고 듣지 않았다. 일단 우리가 서아프리카 나이지리아에 살면서, 그 물질적으로 고생하고 정신적으로도 매우 괴로운 날에,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어떤 힘도 찾을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 당시 남편도 밤낮으로 하고, 회사도 하필 돈을 떼지 않고, 내 눈에는 마음이 매우 아픕니다. 남편을 아끼고, 반면 히스테리는 그를 찾아 싸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 동안 두 사람은 시끄럽고 시끄러웠고, 결국 머리를 안고 울었는데, 앞길이 어딘지, 경제 상황이 하루처럼 나빠졌다. 지옥에 가야 할 그 회사는 딱딱한 식인 월급으로 여권을 공제했다. < P > 이 이야기는' 메이플라워' 라는 중편소설에 적혀 있다.' 부드러운 밤' 이라는 책에 모인 것 같다. 여기서 더 이상 반복되지 않는다. 그렇게 우울한 심정에 어느 날 남편이 돌아와 사진 오른쪽에 발톱이 달린 것 같은 벨 두 마리를 주었다. 나는 장부에 앉아서 이 벨을 받아서 그들을 흔들고 싶지도 않고, 다만 무관심하다. < P > 남편이 나에게 말했다. "그것들이 얼마나 좋은지 들어봐, 들어봐." 이어서 그는 방울을 가볍게 흔들었다. 그 작은 벨소리는 마치 미풍 가랑비가 마른 대지를 스치는 것 같고, 한 가닥 한 가닥의 여음이 심방을 맴돌고 있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송곳니가 없어지고, 남편이 또 가볍게 흔들렸는데, 그것은 이생에서 들어 본 적이 없는 맑고 낭랑한 입곡의 신음으로, 듣고, 듣고, 마음속에 오랫동안 쌓인 우울함이 있어야 호수로 변해 가슴의 막힌 벽을 녹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이 두 방울은 남편이 공사장에서 나이지리아 노동자에게 바꿔 소 뼈 손잡이 칼로 바꾼 것이다. < P > 남편은 떠나지 않는 칼을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없다. 유일하게 사랑하는 아기는 아내를 기쁘게 하기 위해 그 벨을 교환했다. 그것은 좋은 칼이다. 그것은 두 세계에서 가장 신비로운 구리 벨이다. < P > 1 년, 나는 대만으로 돌아와서 가르치러 왔고, 한 학생이 큰 동종을 들고 나를 골라 달라고 했다. 나는 미소를 지으며 한 번 시도해 보았고, 결국 아주 괜찮은 것을 골랐다. 그 후, 그 두 마리의 나이지리아의 구리 벨과 이 중국 벨을 붉은 선으로 함께 입었다. 밤늦게 귀가할 때마다 문이 열리자마자 가볍게 부딪친다. 우리 집, 돌아올 때는 등불 없이 영접하지만, 소리가 나고, 그 목소리에는 "사랑해." 라고 노래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 < P > 여친이 향수로 준 세 개의 동종이 왼편에 관해서는, 지금의 토산 선물가게는 대량의 새로운 것을 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로미오와 줄리엣, 친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친구명언) 그리고 내 향수는 만수천산을 지나고 나니, 그것들이 사방팔방에서 왔다고 생각했는데, 그 산전수전, 이 발 밟은 흙만으로 메울 수 있을지는 큰 물음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향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향수명언)

영화' 향수병'

영화 소개

본명: Nostalghia

일명: 향수병/향수병/Nostalgiya

감독: 안드레 타코프 Domiziana Giordano

개봉 연도: 1983

언어: 이탈리아어/러시아어

제작국: 프랑스/이탈리아/구 소련

줄거리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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