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면접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면접은 어떻게 해요?

면접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면접은 어떻게 해요?

인터뷰는 기자의 기본기이다. 실제로 한 곳에 편성된 프로그램 진행자에게 인터뷰도 그의 킬러가 되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하지만 같은 인터뷰는 언론의 차이로 인해 차이가 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취재, 취재, 취재, 취재, 취재, 취재, 취재)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로서 마이크 앞의 인터뷰는 일반 뉴스 인터뷰 외에 자신의 개성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 프로그램 사회자 마이크 전 인터뷰의 특징과 요구 사항

프로그램 진행자의 인터뷰는 일반 뉴스 인터뷰와 본질적으로 동일하며 뉴스 인터뷰의 특징 (뉴스성, 시효성, 광범위성, 생동감) 을 가지고 있다. 방송매체는 진행자와 취재자를 직접 시청자 앞으로 밀치고, 관객이 취재 현장 과정을 듣고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방송사회자의 개성과 그에 따른 요구도 형성됐다.

라디오 방송에서 마이크 앞에서 진행자의 인터뷰는 종종 인터뷰 대상자와 동시적으로 시청자 앞에 나타나 현장감이 강하고 진실성이 높다. 편집과 편집을 거쳐도 그들은 여전히 자신의 목소리와 이미지로 나타난다. 이것은 또한 라디오 및 텔레비전 매체의 독특한 이점입니다. 진행자의 인터뷰는 현장성, 직관성, 지식성을 갖추고 있어 진행자가 마이크 전 취재 활동에서 현장 의식을 강화해야 한다. 취재 활동의 구상과 디자인에서는 현장 인터뷰의 논리적, 정서적, 시청각 요소를 간과해서는 안 된다. 자신과 인터뷰 대상자의 기분과 정서적 변화를 통제하고 파악하는 데 능하다. 가능한 한 빨리 면접관과 소통하고 평등하고 조화롭게 교류할 수 있다. 질문 기교에 정통하고, 목표가 강하고, 생각이 분명하다. 현장의 특성도 사회자가 임기응변을 할 수 있고, 언제든지' 돌발 상황' 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것을 결정한다.

아시다시피 예술적 개성은 예술가의 영혼이고, 개성이 없는 예술은 생명이 없다. 기자의 취재 활동은 개인의 사상, 입장, 관점의 지배를 받는다. 뉴스 사실을 보도하거나 논평할 때는 항상 기자의 개인적 성향이 있지만, 이런 성격은 글에 포함되어 있다. 사람들이 보는 것은 문자의 개성과 관점의 개성이다. 마이크 앞의 라디오 진행자와의 인터뷰는 거의 관객과 대면하고, 진행자의 자질과 개성이 사람들 앞에 직접 드러난다. 이런 개성의 전시는 다채롭고 입체적이며 직관적이기 때문에 왕왕 매우 생동적이고 인상적이다. 다양한 유형의 진행자 프로그램이 점차 독특한 칼럼 인터뷰 스타일을 형성하고 있다. 각 사회자는 자신의 수양, 경험, 성격, 기질, 언어, 행동거지, 의상으로 자신의 풍경을 형성했다. 막후에서 취재한 기자와 비교하면, 사회자의 개성이 남김없이 드러난다.

동등한 교류는 사회자 프로그램 교류 형식의 중요한 특징이다. 사회자는 평등을 바탕으로 관객과 교류할 뿐만 아니라 인터뷰 대상자와 헤드업, 평등, 평화로운 태도를 취하고 있다.

진행자는 기자처럼 보이지만 취재 대상은 어디에나 있다. 정치인부터 일반인, 남녀노소,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전 세계 사람들이 취재 대상이 될 수 있다. 하지만 기자와는 달리 진행자는 언론과 관중의 직접적인 접촉자이자 대변인이다. 그는 프로그램의 목적도 표현해야 하고, 관중의 마음도 전달해야 한다. 이 역할은 사회자가 어떤 인터뷰 대상자에게도 비굴하게 아첨해서는 안 되고,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면 안 된다는 것을 결정한다. 선생님과 나는 일방적인 것이 아니다

네가 듣거라, 판사가 너에게 대답하라고 한 것이 아니다. 소통과 교류가 있어야 하고, 인터뷰 대상자와 감정적인 상호 작용이 있어야 한다. 사회자 간의 동등한 교류의 특징은 사회자에게 자신의 마음가짐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할 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세부 사항을 적절하고 적절하게 처리해야 한다는 것을 요구한다.

직접과 시끌벅적함이 라디오 진행자 인터뷰와 신문사 기자 인터뷰의 형식적 차이라면 통제와 진행은 둘 사이의 본질적인 차이다. 기자와의 인터뷰는 다양한 질문을 시도하고, 모든 각도에서 정보를 전개하고, 정보를 포착하고, 의미를 발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 외에도 사회자는 항상 분위기를 조절하고, 프로그램 리듬을 파악하고, 프로그램 과정과 시간을 제어해야 한다.

둘째, 마이크 앞에서 사회자의 인터뷰 기술

방송 진행자의 인터뷰는 일반 신문사 기자와는 달리 전체 취재 과정의 목소리를 시청자들에게 직접 전달하는 것으로, 인터뷰의 효과는 방송의 효과와 거의 직결된다. 녹화를 해도 사후 편집 후에도 기본 스타일을 조정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사회자는 인터뷰 실천에서 필요한 기교와 방법을 익혀야 한다.

프로그램 진행자는 언론을 대표해 시청자를 전파한 첫 사람이다. 그는 면접에서 어느 정도의 권위를 보여야 하고, 면접 대상이 무엇이든 자신감과 정서가 안정되어야 한다. 그래야만 명확하고 민첩한 마인드를 유지하고 인터뷰 대상자와 신속하게 소통할 수 있다. 사회자의 인터뷰 안내어는 주관의식이 있어야 하고, 간결하게 설명하거나 주제를 가리키거나 전체를 요약해야 하며, 어느 정도의 지향성과 말투가 긍정적이어야 한다.

분위기를 조성하고 쌍방의 심리를 소통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다. 사회자는 고향, 지인, 취미, 가족 자녀, 비슷한 경험 등 공통점과 유사점을 잘 찾아야 한다. , 양측이 친밀감과 정체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상대방이 마이크 앞의 긴장을 해소하도록 도울 수 있으며, 면접이 쉽고 친근한 분위기 속에서 빠르게 진행되도록 할 수 있다.

마이크 전 프로그램 진행자의 인터뷰 성공 여부는 주로 질문 수준에 달려 있으며, 질문 수준은 사회자의 분석적 사고력과 언어표현 능력을 가장 잘 보여준다. 성공의 문제는 세심한 디자인과 교묘한 구상에서 비롯된다. 사회자는 대량의 배경 정보를 파악한 후 반드시 신중하게 구상하고 교묘하게 질문해야 한다. 문제를 설계할 때, 우선, 당신이 말하는 사람과 일의 중점은 무엇입니까? 인터뷰 대상자는 자료에 무엇이 들어 있습니까? 관객은 무엇을 알고 싶습니까? 사회자는 무슨 말을 하고 싶습니까? 적절하고 독특한 질문으로 질문을 통해 주제를 발굴하고 면접 방향을 파악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