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순신의 금기는 무엇입니까?

이순신의 금기는 무엇입니까?

이순신의 금기는 무엇입니까? 이순신은 많은 금기를 가지고 있으며, 사회 생산 생활의 각 방면에서 지방에 따라 다르다.

이족의 금기 전통에는 특정 날에 어떤 일을 하거나 하지 않는 풍습이 있는데, 이런 풍습은 일본의 금기라고 불린다. 위산 지역의 이순신은 불신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도록 불의 축제 다음날 밭에 내려가는 것을 금지했다. 정월 초에는 물방울이 떨어지는 것을 피하고, 재물운이 유실되는 것을 방지한다.

음식을 피하다. 개, 말, 곰 등의 동물의 고기를 금식하지 마라. 이 동물들은 눈에서 인간과 동족하기 때문이다. 눈의 후손입니다. 설날 3 일 이내에 신선한 채소가 들어오는 것을 금지한다. 그렇지 않으면 조상에 대한 가장 큰 불경이다. 여성은 출산할 때 죽은 가축의 고기를 먹지 않는다. 야외에서 고기를 먹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유령이 고기에 붙어 있습니다. 설날에 7 일 동안 맷돌을 금지하면 집이 가난해질 것이다. 평일에 밀면 가정에 재앙을 가져올 수 있다. 밀칠 때 갑자기 마음을 돌리지 마라. 보편적인 견해는 귀신이 장난을 치고 있고 맷돌은 먹을 수 없다는 것이다. 밥을 먹고 숟가락을 그릇 대야에 채우지 마라. 죽은 사람에게 밥을 보내는 한 가지 방법이기 때문이다. 잠깐만요. 각종 금기는 음식의 종류, 음식 스타일, 음식 제작, 음식 제재와 관련이 있어 이순신의 음식 문화 구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금기와 같은 행동은 여성이 남성의 옷을 건너는 것을 금기하고, 남성의 몸과 머리를 넘을 수 없다. 여성 손님은 위층으로 올라가는 것을 금지한다. 여자는 지붕에 올라갈 수 없다. 남자의' 불' 을 만지는 것을 금지하고, 금기자를 건드리는 자는 제물을 도살하고, 술을 마시고 속죄해야 한다. 해방 전에 저급 금기범은 절단과 처형의 위험이 있었다. 여자가' 천존' 을 만지면 남자는 평생 재수가 없을 것이다. 사후에 반드시 천존 () 을 삭발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죽은 후에 귀신은 조상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다. 여자가 자신의 보석과 옷을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은 금기이다. 사람들은 여성의 생식 영혼' 거페이' 이 이 물체에 붙기를 좋아한다고 생각한다. 다른 사람에게 주면 생식력과 아이의 순조로운 성장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국을 퍼낼 때는 백핸드로 나무 숟가락을 사용하는 것을 삼가고, 오트밀을 섞을 때는 시계 방향으로 휘저어서는 안 되며, 도시에서 나올 때는 바닥을 쓸어서는 안 된다. 이는 장례 풍습이기 때문이다. "죽음" 보다는 "오래 된" 를 말하십시오. 그림자가 짓밟히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짓밟힌 사람은 반드시 이를 위해 보복할 것이다. 조관이 있는 조령운 근처에서 총을 쏘아 사냥하거나 나무를 베어 황무지를 태우는 것을 금지하다. 불야장이나 묘지에서 돼지풀 쏘거나 방목하는 것을 금지하다. 기우식에 참석할 때 남자가 모자를 쓰는 것을 금지하고 여자가 머리를 때리는 것을 금지한다. * * * 오염이 있는 여성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을 금지하고, 조상의 영에 가깝다. 불구덩이를 건너거나 냄비장석을 밟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옷은 이족에게 신성하다. 착용 시 터치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문두의' 천존' 은 다른 사람이 만지는 것을 금지하고, 특히 후배들은 더욱 그렇다. 만지면 신을 불쾌하게 할 수 있고,' 부적' 은 재난을 피하고 복을 구하는 효과가 곧 없어진다.

이족 사람들은 집에서 실내에서 휘파람을 불고 큰 소리로 떠드는 것을 금지한다. 특히 밤에는 다른 사람의 집에서.

이순신의 금기 손님들이 태국, 미얀마, 인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아랍의 음식을 가져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몽골족에는 어떤 금기가 있습니까? 긴 역사 과정에서 몽골족은 많은 풍속 습관을 형성했으며, 물론 민족 금기도 있었다. 여기 몽골족의 8 대 금기를 간단히 소개하겠습니다.

1, 불은 몽골인들이 불, 불신, 부뚜막 신을 숭배하며 불, 불신, 부뚜막신을 악령의 성물로 여긴다. 따라서 몽골 가방에 들어간 후에는 난로에 발을 굽는 것을 금지하고 난로에 부츠와 신발을 적셔서는 안 된다. 난로를 가로지르거나 난로를 밟지 말고 가방을 두드리거나 물건을 던지거나 난로에 더러운 물건을 던지지 마라. 칼로 불을 골라서는 안 되고, 칼로 불에 꽂을 수도 없고, 칼로 솥에서 고기를 가져갈 수도 없다.

물 금기 몽골 인은 물이 순수한 신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에서 손을 씻거나 목욕을 하지 말고, 여성의 더러운 옷을 빨지 말고, 강에 부정한 물건을 던지지 마라. 초원은 가뭄에 물이 부족하여 수초 방목으로 물 없이는 생존할 수 없다. 그래서 목축민들은 물을 절약하고, 물의 청결을 유지하고, 물을 생명의 원천으로 삼는 것에 익숙하다.

3. 목축민들이 중병이나 위중한 사람이 있을 때, 보통 몽골 가방 왼쪽에 줄을 매달고, 밧줄의 한쪽 끝을 동쪽에 묻어서, 집에 중환자가 있으니 손님을 대접하지 말라고 한다.

4, 몽골 여성들이 아이를 낳을 때 금기. 각지의 풍속은 모두 비슷하다. 몽골 여성들은 출산할 때 외부인이 산실에 들어가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처마 밑에 뚜렷한 표시를 해야 한다. 남자는 활과 화살을 걸고, 여자는 빨간 줄을 달았다. 손님은 간판을 보고 더 이상 산실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5. 문지방을 밟지 말고 목축민 집에 가지 말고 몽골 가방을 드나들며 문턱을 밟지 마라. 농업과 반목지의 몽골족도 이런 금기를 가지고 있다. 고대에는 몽골 칸궁의 문턱을 잘못 밟으면 사형에 처해졌다. 이런 금기 풍습은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6. 몽고족 만지기를 꺼리고 낯선 사람이 손으로 아이의 머리를 만지는 것을 꺼린다. 낡은 관념은 낯선 사람의 손이 깨끗하지 않다는 것이다. 네가 아이의 머리를 빚으면 아이의 건강 발전에 좋지 않다.

7. 목축업 자의 집에 손님으로 가서 개를 때리지 마십시오. 몽골 가방에 멈추고 천천히 걸어요. 주인이 가방에서 나와 개를 보고 다시 하마를 하면 개가 달려들어 사람을 물지 않도록 한다. 영원히 개를 욕하지 마라. 몽골 사람들의 눈에는 개가 인간의 친구이다.

8. 손님은 금기입니다. 목축민들은 후대를 잘하지만 손님은 금기가 많다. 손님들이 몽골 가방에 들어갈 때, 전체 복장에 주의를 기울여야지, 소매로 치마를 허리띠에 끼워서는 안 된다. 채찍을 들고 들어가지 말고 몽골포문 오른쪽에 채찍을 놓고 똑바로 놓아라. 몽골 가방에 들어간 후, 사당 앞에 앉는 것을 금한다. 그렇지 않으면 주인은 손님을 냉담하게 대하고, 손님이 풍속 습관을 이해하지 못하고, 민족 습관을 존중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또한 몽골족은 말을 타고 몽골 가방에 접근할 때 너무 빨리 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문 앞에 불이나 붉은 천 같은 간판이 걸려 있다면, 이 집에는 환자나 산모가 있고, 외부인은 출입을 금지한다는 뜻입니다. 손님은 서온돌 위에 앉을 수 없다. 왜냐하면 서부는 부처님의 방향이기 때문이다. 죽은 동물의 고기와 당나귀 고기, 개고기, 백마육은 금물이다. 장례를 치르면 빨간색과 흰색을 피하고, 경사는 흑황색을 피한다. 화로에 발, 신발, 양말, 바지를 굽지 마세요. 절을 참관할 때 절 근처에서 흡연, 가래침, 터치그릇, 고전, 불상, 큰 소리로 떠들고 사냥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순신의 토템은 무엇입니까? 이순신의 호랑이 토템 숭배

원시 사회의 모계 씨족 시대에 사람들은 동물과 식물에 대한 특별한 사랑에서 한 동물이나 식물을 숭배의 대상으로 삼았다. 그들은 자신의 신앙의 토템을 자신의 씨족의 상징으로, 심지어 그것을 자신의 민족의 조상으로 삼았다. 중국 윈난이순신의 호랑이 숭배는 이 오래된 토템 신앙에서 기원했다.

이족 민간 서사시' 메갈' 은 창조 초기에 신이 다섯 아들을 보내 하늘을 만들었다고 기록하였다. 하늘을 만든 후 번개로 하늘을 테스트하다. 결국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갈라졌다. 무엇으로 메울 수 있을까요? 신들은 호랑이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물건이라고 생각하여 다섯 아들을 보내 호랑이를 제압한 다음 호랑이의 큰 뼈를 천추의 버팀목으로 삼았다. 이렇게 하면 하늘이 안정되었다.

그들은 또한 호랑이 머리를 하늘 머리로, 호랑이 꼬리를 땅 끝으로, 호랑이 코를 하늘 코로, 호랑이 귀를 하늘 귀로, 왼쪽 눈을 태양으로, 오른쪽 눈을 달로, 호랑이는 햇빛이 되고, 호랑이 이를 별, 호랑이 기름을 구름으로, 호랑이 기운을 안개로, 호랑이 마음을 천심담으로, 호랑이 배를 바다로, 호랑이 피를 바닷물로, 대장으로 삼았다

흑호씨족은 이족의 고대 조상으로, 그 가장 큰 특징은 흑호를 숭배하는 것, 즉 흑호를 토템으로 삼아 지금까지 유지해 온 것이다. 이순신은 호랑이를 나라고 불렀고, 많은 곳의 이순신은 나로라고 자칭하며, 호랑이족을 뜻한다. 그들은 그들이 호랑이의 나라라고 생각하는데, 그들은 매년 호랑이 축제를 축하하는데, 음력 정월 초하순부터 호랑이 조상까지, 음력 정월 대보름에 호랑이 조상을 보내며 끝난다. 범절 기간 동안 모든 사람 * * * * * * * * * * * * * * * * * * * * * * 호절 그들이 조상제사를 거행할 때, 그들은 호랑이 머리가 그려진 바가지로 그들의 조상을 상징했다.

많은 이족 사람들은 자신이 호랑이인이라고 생각한다. 일부 마을에서는' 사람이 죽으면 호랑이가 죽고, 호랑이가 죽으면 꽃이 죽는다' 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그들의 성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로는 그들이 호랑이의 후손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남자들은 남성 호랑이를 의미하는 롭이나 로브라고 주장한다. 여자는 라마라고 자칭하는데, 어미호랑이를 의미한다. 이족 사람들은 이전에 화장을 했는데, 그들은 화장한 후에 조상에게 돌아가 호랑이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족이 모여 사는 곳에는 호랑이라는 언덕, 시냇물, 마을이 많다. 호랑이가 사는 곳은 모두 호랑이의 이름을 따서 지어야 하기 때문이다.

호랑이는 중국인에 의해 짐승의 왕으로 여겨진다. 그것은 힘과 위엄의 상징이며, 이족 선민들에 의해 원시 토템으로 존귀하며, 상서로운 행복의 상징이다. 호랑이가 그들의 조상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몇몇 이족 사람들은 신사에서 그들의 조상 정신을 숭배한다. 대문에는 호랑이 모양의 신령이 걸려 있고, 벽에는 호랑이 토템이 걸려 있고, 마을 입구에는 호랑이 모양의 석호신이 놓여 있다. 이순신은 호랑이 신을 로니라고 부르는데, 그들의 마음속에서 가장 효과적이고 숭고한 신이다. 호랑이 신은 그들을 위해 재난을 없애고, 그들의 만족, 길조, 핑안 등을 보호해 줄 수 있다. 그들은 자신, 가족, 가족의 행복을 모두 호신의 보호 아래 두었다.

이순신의 풍습은 무엇입니까? 횃불의 기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그 기원은 불에 대한 숭배와 가장 직결된다. 그 목적은 불로 벌레를 쫓으며 농작물을 보호하는 것이다. 횃불 축제는 량산이어에서는' 두제' 라고 불리며' 불을 바치다' 를 의미한다. "제화신" 과 "제호제석" 이라는 두 곡에는 모두 화신 아이디고의 기적에 대한 서술이 있다. 토치 페스티벌의 원시 형식은 요컨대 고대의 불 숭배이다. 불은 이족 국민들이 빛을 추구하는 상징이다. 이족 지역에서는 불에 대한 숭배와 제사가 매우 보편적이다. 정월 초하루, 6 월 24 일, 윈난성 여서현 이순신은 주부들이 가장 뚱뚱한 고기 한 조각을 골라 불타는 벽난로에 던져서 불신의 가호를 빌었다. 영인현에서 이족들은 정월 초 2 ~ 3 일에 불을 지폈는데, 이를' 화신회' 라고 부른다. 량산이순신은 불구덩이를 화신이 사는 성지로 보고 접촉과 도약을 금지한다. 명절에 각 민족의 청년 남녀들은 소나무로 만든 횃불에 불을 붙이고 마을의 들판에 가서 행사를 하며, 걸으면서 횃불에 송향을 뿌리거나 집회, 노래, 춤, 경마, 투우, 씨름을 했다. 현대에서는 모임 기회를 이용해 사교를 하거나 연인을 만나고 명절에 상업활동을 한다. 중국 민족 풍토 그룹.

중국 소수민족 전통 명절 중 이순신의 화바절은 가장 매력적인 명절 중 하나로' 중국 민족풍풍 제 1 절' 과' 동방 광환야' 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의미

토치 축제 기간 동안의 제사, 문예스포츠, 사회교제, 제품교환 등 네 가지 활동은 이족의 엄밀하고 완벽한 문화체계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이순신 토치 페스티벌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대중의 기초는 광범위하고, 적용 범위는 광범위하며, 영향은 광범위합니다. 토치 페스티벌은 이순신의 존중과 숭배의 민족적 성격을 충분히 반영하고, 이순신의 기원과 발전에 대한 오래된 정보를 보존하며, 중요한 역사와 과학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토치 페스티벌은 이족 전통문화에서 가장 상징적인 상징 중 하나이며, 이족 전통음악, 춤, 시, 음식, 의류, 농경, 천문학, 숭배 등 문화 요소의 전달체이기도 하다. 토치 페스티벌은 이족 인민의 민족적 정체성을 강화하고 사회적 조화를 촉진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동시에, 화바절은 수족과 각 민족 간의 교류, 민족 단결 촉진 방면에서 실질적인 역할을 하였다.

이순신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해석: 1. 고대의 술을 담은 그릇도 일반적으로 고대 사당에서 흔히 쓰이는 제사그릇을 가리킨다: ~ 그릇. ~ 정. ~ 존중. 2. 상식, 법리: ~ 훈련. ~ LUN. ~ 자주. ~ 장. 3. 중국의 소수민족은 주로 쓰촨, 운남, 귀천 3 성에 분포한다.

이순신의 악기는 무엇입니까? 이순신의 전통 악기 삼현이 쩌렁쩌렁 귀청이 터질 것 같다.

이씨 대삼현기, 소재는 향유나 소나무, 길이 140 cm, 배럴 길이 40 cm, 배럴 지름 35 cm 입니다.

통 앞에는 양가죽이 덮여 있고, 통 뒤는 열려 있다. 거문고 꼭대기는 한 권의 책처럼 뒤로 구부러지고, 중앙에는 작은 원경으로 장식되어 있다.

세 축이 측면에 배열되어 있다. 진 앞에는 맛이 없는 핑거판이 세 개의 굵은 실크 현이나 힘줄 현이 놓여 있다. 밧줄에 묶인 밧줄

많은 작은 철판이나 쇠고리가 걸려 있는데, 그것들은 무곡에 따라 리드미컬한 소리를 낼 수 있다. 놀 때 멜빵이 걸려 있어요.

목에서 거문고는 배 앞에 가로지르고, 거문고는 오른쪽 가랑이에 놓는다. 왼손은 거문고 손가락을 잡고 바깥쪽의 현만 누르고 오른손은 쥐고 있다.

거문고 줄을 골라 연주하여 발음하다. 음색이 풍부하고 우렁차다. 소현은 리듬감을 증강시키는 상용수법이다.

감각과 유쾌한 분위기.

명절 밤, 밝은 달이 높이 걸려 있고, 이족 마을 외곽의 공터에서 높은 모닥불이 피어났다, 젊은이.

아이들은 큰 삼현을 연주하면서 아가씨들과 춤을 춘다. 춤 동작이 힘차고, 리듬이 명쾌하며, 분위기가 따뜻하고 즐겁다.

이순신의 국력은 무엇입니까? 고대 이순신은' 10 월양력' 을 발명하고 사용했다. 그 주요 내용은 1 년을 365 일로 나누어 10 개월로 나누고, 매월 36 일로 나누고, 나머지 5 일은 어떤 달도' 설일' 로 계산하지 않는 것이다. "10 월 양력" 은 이미 거의 4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오늘날 이순신은 다른 민족들과 마찬가지로 양력과 음력을 많이 사용한다.

이순신 정보, 이순신 정보! 1, 이순신의 기원과 명칭

이순신 사람들은 "노포", "노수포" 라고 자칭한다. 한진 문헌에서는 이를' 이', 당대는' 동요만', 송대 이후에는' 우만' 또는' 이' 라고 부른다. 원초에는 "로" 를 씨족 이름으로 사용했으며, 그 후로도 "로" 또는 "로" 라고 불렸다. 이 언어에서 "로" 는 호랑이를 의미하고, "로" 는 겹치는 이름이다. 처음에는 이족 사람들이' 로' 라고 자칭하고' 호랑이' 라고 자칭했다. 반현 진흙 강 일대의 이족 노인 중 어떤 사람들은' 로' 라고 말하는데, 이는 용호를 뜻한다. 로로' 는' 루로' 와' 로' 와 같은 다른 번역본도 있다. 봉건 왕조의 민족 차별 정책으로 인해 일부 봉건 문인들은' 로' 를' 나연' 이나' 나로로' 로 써서 민족 감정을 크게 상하게 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성립된 후 당 중앙과 중앙인민은 정의의' 이' 를 전 지역 각 지계 이족의 통일명으로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반현 이순신은 긴 노예 사회와 봉건 사회를 겪었다. 동한 삼국 시대에 이순신은 구이저우 서부에서 인구가 가장 많고 영향이 가장 큰 민족이었다. 구이저우 이순신의 조상은 야랑이계 중 이순에서 진화한 것으로 여겨지는 학자들도 있고, 구이저우 이순신이 고대 변강민족' 쿤' 의 지계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하는 학자들도 있다. 이문 고서에 따르면 동한 말년에 이족 선민 무오가 세 명과 결혼했고, * * * 생육자, 세명은' 육조' 즉 스무야쿠, 목야치, 목야사, 목야보, 목당애, 목야찌라고 불린다. 그들의 자손은 오, 자, 傩, 상수, 부, 모 6 개 가계로 번식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도시의 이순신은 주로 천과 모모의 후예이다. 초기 생활의 이족 조상은 매우 적어 현지의 일반인에 동화되었다. 지금까지 수성현의 물로족 중에는' 이족 물로족' 이라고 불리는 민족이 있는데, 그들의 언어 풍습 중 일부는 이족과 비슷하다.

반현 이순신은 40 여 개의 성을 가지고 있으며, 용롱기안루 (육지), 반, 당협왕, 우공의 야오세호, 털의 조도, 류소란의 지포, 만, 황양유, 더 동쪽의 비든 등이 있다.

이순신의 인구와 분포.

반현에서, 이순신은 작은 집거와 대분산 방식으로 분포되어 있다. 1992 지역이 합병되기 전에, 이족 거주지에는 주로 9 개의 이족 향들이 있었는데, 각각 평지 이족 향, 네 개의 이족 향, 송하 이향, 계장 평이향, 구영 백묘의향, 바오지 묘의향, 유니족 향, 푸구묘향, 마장 묘의향이었다.

(2) 민속

1, 결혼 관습

이순신의 전통 결혼은 독특하고 재미있다. 결혼에는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 하나는' 부모의 삶, 중매의 말' 의 도급 결혼이고, 하나는 청년 남녀의 자유로운 연애로 형성된 결혼이다. 결혼에는 일반적으로 소개인 (이어' 부교' 의 음역), 티친 (처교의 음역), 약혼 (아곡조의 음역), 선물 (팔꿈치 관절의 음역), 결혼 (아매처, 아내객의 음역) 의 네 가지 과정이 있다.

프러포즈. 이족 청년 남녀는 야외에서 자주 만나 노래 ('곡고' 라고 함) 를 부르거나 사적으로 랑데부하며 사랑을 토로한다. 결혼에 대해 이야기하고, 서로 결혼에 이의가 없을 때까지, 남자 부모는 소개인을 여자 집에 초청하여 시험해 볼 것이다. 몇 차례의 시험을 거쳐 소개인은 결혼에 희망이 있다고 생각하여 남자와 그의 부모에게 정식으로 알렸고, 남자는 좋은 술, 오트밀 볶음면 등을 준비하여 소개인에게 정식으로 청혼했다. 부모님이 도맡아 하셔서 처음으로 신부 부모님께 선물을 주지 않고 소개자가 여러 번 찾아와야 한다는 데 큰 힘을 들여서야 동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반현평지향에는' 석두 착지를 던지고 한 마디로 정하라' 는 풍습도 있다. 즉 석두 착지를 던져서 출세한 혼인을 표시한다는 것이다.

약혼. 날짜는 남자 집에서 선정해 소개인이 남자와 그의 아버지, 삼촌, 외삼촌을 이끌고 오트밀 야키소바 1 리터, 술 두 병, 천 두 조각 (여자와 그 부모에게) 을 데리고 여자 집에 가서 혼인관계를 정식으로 확인하고 약혼 술을 먹는다. 그 때 여자 집은 수탉 한 마리와 암탉 한 마리 (음양이 잘 어울리는 것을 상징함) 를 죽이고 집안 어른들을 모시도록 초대한다. 석간 주인은 암수 닭머리, 닭날개, 닭다리 등을 나누었다. , 게스트와 사회자에 따라 공유했습니다. 식사 후 주인은 주객이 남긴 닭뼈를 자세히 점치고 결혼의 길흉을 분석했다. 그런 다음 네 명의 닭괘 (닭대퇴골) 남녀가 짝을 지어 오색선으로 묶고, 각각 한 명씩 약혼 증서를 들고 있다.

다른 날을 고르다. 두 가족이 반복적으로 협의한 후, 남자 집은 길일을 선택하여 채례를 보낼 것이다. 그때 소개인은 남자와 그 절친, 삼촌 등을 이끌 것이다. (인원수는 짝수여야 함) 그리고 약속한 돈과 결혼식 길일카드 (결혼 날짜) 를 여자 집에 가지고 가야 한다. 다음 날, 여자 집은 닭을 죽이고 양을 잡는 오락을 하며, 절친을 모시게 했다. 술이 세 번 순찰을 지나서 선물을 주는 사람은 혼수와 천을 꺼내서 여자 부모에게 건네주고 딸에게 혼수를 사주었다.

결혼하다. 이 풍습은 사흘간 지속되어 세 가지 절차로 나뉜다: 송친, 접친, 영친, 회문. 첫날 밤, 신부는 머리를 땋았다. 우선, 그녀의 형수나 누나가 그들을 세 번 빗어 준 다음, 신부는 스스로 그들을 두 갈래로 땋았다. 다음날 밤, 나는 술주정뱅이 노래를 부를 여자 시중을 한 명 청했다. 셋째 날 거실에는 침대가 깔려 있었고 신부와 동료들이 모여 작별 인사를 했다. 친지들이 모임을 마친 후 손님이 오기를 기다리다. 결혼식을 할 때 신부는 그녀에게 "나의 얇은" (두건) 을 덮어주고, 형이나 동생은 그녀를 문까지 업고 말을 타야 한다. 이전에 신부가 탄 말은 다른 사람에게 세 번 시험해 보라고 했는데, 말이 더 이상 배변을 하지 않는 것은 행운이었다. 결혼식 당일 밤, 남자 집은 여자 집의 혼수 수에 따라 상응하는 수의 팀을 조직하여 결혼해야 한다. 결혼식에서 남자 집은 이미 마을 밖 길목에서 껍질을 벗긴 오배자 나뭇가지로' 결혼식 문' 을 세웠다. 신부가 도착하자 부모는 먼저' 회춘' 을 읽은 다음 부화하지 않은 암탉 한 마리를 죽이고' 잔치문' 에 던져서' 귀신을 쫓아내다' 를 의미한다. 전체 웨딩룸에는 많은 의식이 있다.

2. 장례 풍습

역사적으로, 이족 사람들이 죽은 후 화장은 성대한 장례식으로 진행되었고, 명말 청초에는 관 장례를 점진적으로 실시하여 장례 장면이 점차 줄어들었다.

이순신의 노인이 죽은 후, 보통 금식 행사가 열리는데, 제사 규격의 크기에 따라 금식 (이순신:' 돈 벌다') 과 갈가 (이순신의' 급운') 로 나눌 수 있다. 적절한 경우, 비모 (이음역, 경학 선생님) 에게 길일을 택하고, 금식장을 설치하고, 빈소를 배치하고, 경경을 암송하고, 길을 인도하고, 상상을 주시기 바랍니다. 금식 활동은 3 일에서 몇 십일까지이다. 재계 기간 동안 비가와 춤은 전 과정을 관통하며 풍속이 복잡하다. 우선 필묵에게 하늘을 보라고 하세요.

길을 여는 날, 먼저 큰 치마를 들어 올리고, 네모난 막대 하나, 보통 10 여 미터 높이의 셰익스피어 소나무가 필요하다. 자를 때 모든 효자는 무릎을 꿇고 주워야 한다. 나무는 약간 서쪽을 향하고, 나무 발은 동쪽을 향하고, 비모는 옆에서 경을 외운다. 큰 치마의 수는 고인의 나이에 달려 있다. 보통 하루에 한 개의 플랫폼, 10 년 후 한 개, 그리고 보통 단수가 아니다. 즉 70 세 때는 9 개, 일반인은 8 개밖에 안 된다! 장례식장을 하나 더 건설하다

그리고 백효자는 큰 치마를 입은 마다효를 비판했다.

입구와 종이를 태우러 온 친구의 접대 중, 늙은 집, 작은 집, 작은 집.

나는 날이 어두워지기 전에 나의 고모를 접대할 것이다.

고모는 말춤, 해마춤, 사자춤, 말사슴이 징과 북처럼 울리고, 폭죽이 일제히 울리고, 불꽃놀이가 밤하늘을 깨뜨렸다. 장면이 가장 장관이다.

그리고 마지막 집의 모든 아가씨에게 불을 보낸다.

나는 우리 집의 모든 소녀들을 초청하여 종이를 태우러 갔다.

벽묵은 정식으로 경을 읽고, 양을 때리고, 효자에게 물을 뿌린다.

가장 큰 장면은 전환입니다. 저녁에는 넓은 곳을 골라서 제사에 참석한 사람들이 모여 처녀와 당가의 시부모가 가져온 소를 모두 죽이고 불이 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오지 몇 개, 불 몇 개, 각각 새장이 하나 있다. 비모는 전환할 때 한 집에서 다른 집으로 옮겨는데, 보통 두세 시간, 돌고 나면 불꽃놀이를 한다. 소녀의 집은 때때로 해마와 싸운다. 죽은 사람이 묻히면 혼혼식이 있을 것이다. 이순신은 Zou ou 라고 불리는데, 인간의 생식 과정을 수행하고 생생한 민요를 부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의식이 끝난 후, 영구는 보통 여명 때 정해진 시간에 옮겨진다.

마침내 애도할 좋은 곳이 생겼다. 효자는 관을 세우고 그를 데리고 갔다.

묘지에 도착하자 효자는 무릎을 꿇고 옷을 갈아입었다.

막내가 된 후, 아가씨들은 모두 술을 붓고 담배를 피우고, 도와준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이웃집에서 과일과 설탕빵을 뿌린 사람들이 모두 서둘러 떠들썩하게 놀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주로 다음과 같은 용도로 사용됩니다.

(1) 가스 회수 장례식

이족 사람들은 침대에서 죽기를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노인이 죽자 친척들은 재빨리 그를 홀의 책상과 의자로 옮겨 그에게 옷을 입혔다. 죽은 사람이 음식으로 가득 찬 통을 밟고, 효자가 옆에서 부축하며, 동전 한 닢을 죽은 사람의 입에 쑤셔 넣고 세수, 손 씻기, 발 씻기, 머리를 깎았다. 수탉 한 마리를 동시에 죽이는 것을' 닭 유인이나 닭 잡는 것' 이라고 한다. 노인이 숨을 끊은 후, 문 밖에서 세 발의 총을 쏘아, 마을 이웃들에게 통지하고, 죽은 사람을 치우고, 두 사람을 술, 쌀 등의 물품을 가지고 제때에 부모에게 가도록 했다. 부모는 고인의 생년월일과 사망시간에 따라 길일을 선택해 장례를 치르고 제사 행사를 주재하며 고인을 위해 길경을 암송하며 이주로를 따라 출생지로 돌아가 조상과 재회하게 했다.

(2) 삽입과가 익명을 치다

갈은 이미 1000 여 년의 역사를 전달해 이순신의 선조들이 부모님을 위해 재계를 위해 발명한 의식 풍습이다. 달가' 는 이순신의 장례 행사 중 가장 성대하고 특색 있는 추모식으로 고인을 위해 억울함을 빌었다. 이런 풍습은 비교적 복잡하고 인력과 재력, 물력을 많이 소모하여 일반인이 감당하기 어렵기 때문에 현대 육판수의 많은 지역에 있는 이족들은 장례식을 단순하게, 심지어 한화까지 유지한다.

Gag 는 핫 ga 와 콜드 ga 로 나눌 수 있습니다. 경제 여건이 비교적 부유한 가정은 노인이 돌아가신 직후 부모에게' 열가' 라고 불리는 갈을 만들라고 요구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사람은 먼저 죽은 사람을 매장한 다음 부묵에게 길일을 골라 추모하게 하는 것을' 찬가' 라고 한다.

3. 명절

수족년은 수족의 중요한 전통 명절로 한족의 설날에 해당하며, 매년 음력 10 월 초하루이다. 명절 전에 집집마다 술을 빚고 청소하고, 당집 뒷벽 중앙에 신선한 나뭇가지와 널빤지로 신단 ("왁스 머리" 라고 함) 을 세우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물건을 놓아야 한다. 신전 앞에는 나무 포크로 들보를 세우는데, 봉헌할 물건은 반드시 나무 포크 아래를 통과해야 신전 위에 놓을 수 있다 (깨끗함을 나타냄). 모시기 전에' 초탄' 을 사용해야 한다. 식사할 때 먼저 주변의 몇 개의 산의 이름을 부르고, 그 다음 항렬에 따라 고인의 조상을 차례대로 부르고, 본계의 조상을 하나씩 자백할 때까지 차례대로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명절은 보통 3 일이며 하루에 적어도 한 번은 공급해야 한다. 셋째 날 아침 일찍 신사 ('라두절벽' 이라고 불림) 를 깨끗이 치우고 장식품 등을 야외로 가져와 태웠다. 시대의 변천에 따라 사회의 부단한 발전과 발전으로, 이순신은 점차 약화되어 설날로 바뀌었지만, 이순신의 특유의 예의와 풍습은 시종 변하지 않았다.

토치 페스티벌은 이순신의 가장 중요한 전통 명절로 매년 음력 6 월 24 일과 25 일에 열린다. 경축식을 거행할 때, 마을 단위로 밭에서 소와 양을 도살하고 불을 불태우는 것은 "악을 몰아내고,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바라며, 핑안 보전을 바란다" 는 뜻이다. 토치 페스티벌은 풍부한 전통 문화의 내포와 짙은 민족 특색을 가지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이 축제는 이미 다른 형제민족이 참가하는 대형 명절이 되었다. 명절 당일 아침 식사 후 투우, 양 타기, 그네 타기, 노래대회 등 다양한 형태의 문체활동을 펼쳤다. 어둠이 내리자 남자, 여자, 아이들은 모닥불을 켜고 불을 켜고 손을 잡고 그들을 둘러싸고 춤을 추었다. 결국 아가씨들과 총각들은 모닥불 주위에 둘러앉아 노래하고 춤을 추며 술을 마시고 놀며 밤을 새웠다. 이순신 토치 페스티벌은 이미 현대 사회의 분위기에 스며들어 경제문화 교류의 중요한 방식이 되었다. 토치 페스티벌의 기원에 대해 이왕의 살해를 기념하기 위해서라는 말도 있고, 불을 나팔에 묶어 적을 이기는 것을 기념하기 위해서라는 말도 있고, 불을 태우고 해충을 내쫓는 등의 전설을 기념하기 위해서라는 말도 있다.

이순신이 축하하는 다른 명절은 대부분 다른 민족의 명절과 동일하며, 일부는 내용상 약간 다르다.

(3) 거처

이족 사람들은 산과 물이 있는 반량산 지역에 사는 것을 좋아하는데, 집은 일반적으로 북조남으로 앉아 있다. 건축 재료는 지역에 따라 다르며, 모두 현지에서 취재한다. 록키 산맥에 사는 사람들은 대부분 돌담 집입니다. 나무가 많은 곳, 대부분 목조 주택; 대나무가 많이 나는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대부분 목주 대나무를 위해 처마를 엮은 집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달구질 흙담실도 있다. 지붕과 기와가 많아서 가끔 초가지붕이 있다. 전통적인 귀족 건축물은 대부분 삼대전, 즉 두 마당이다. 첫 번째 홀은 간호사의 숙소이고, 두 번째 홀은 종업원의 숙소이고, 세 번째 방은 주인실입니다. 집은 대략 서너 칸으로 나뉜다.

근대 육판수족의 건축물은 대부분 한족과 같다.

(4) 옷

육판수 이순신의 의상은 정교하게 만들어졌으며, 풍격이 독특하여 머리 장식, 체장식, 장신구, 발장식으로 나뉜다. 머리 장식에는 머리, 펠트 모자, 이마띠, 귀걸이, 어린이 바바 모자, 물고기 꼬리 모자, 기와모, 토끼 귀모, 호랑이 귀모, 구슬모자, 은모 등이 있다. 그리고 몸에는 오른손 큰 가슴 긴 셔츠, 오른손 큰 가슴 상의, 앞치마, 벨트, 펠트, 바짓가랑이, 어린이 가랑이 바지 등이 장식되어 있습니다. 보석에는 반지와 팔찌가 포함됩니다. 발장식 레깅스, 수제포화 (천 밑창, 못 박는 신발, 수놓은 신발, 갈고리 신발 등). ), 그리고 천 샌들.

반현 지역에서 이순신은 펠트를 입고, 남자는 양가죽 조끼를 입고, 여자는 건국할 때까지 긴 치마를 입는다. 이제 남성과 여성 모두 검은색이나 흰색 머리를 쓰고 있습니다. 여자는 은색 이마띠와' C' 형 귀걸이를 착용해야 한다. 남녀 의류는 속옷, 상청, 파랑, 흰색으로 만들어졌다. 남장, 위에는 더블 버클 코트, 아래는 큰 바지입니다. 여성복, 스트레이트 칼라, 좁은 소매 타이트한 잠옷, 일반 긴 바지를 입는다. 네크라인, 앞, 소맷부리 아래? 전부 레이스가 박혀 있어요. 허리 자수로 허리를 감싸면 허리띠가 자연스럽게 양쪽에 늘어져 1 피트 길이이다. 발에 수놓은 신발을 신다. 은반지와 은팔찌를 끼다. 명절 성장을 위해 옷과 바지의 가장자리는 모두 자수로 되어 있다. 등에' 과도' 를 달다.

육지수성 이순신의 의상이 비슷하다. 청초 이후 남자는 포니테일, 망토, 긴 옷을 입고 있는데, 이는 갓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담요를 걸치는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있다. 민국 시대에는 땋은 머리가 잘렸다. 현대복에도 유사점이 있다. 예를 들면 물성의 느릅나무 지역, 남녀는 모두 옷과 바지다. 남성복, 상의는 터틀넥, 좁은 소매, 좌우 트임 짧음, 천 단추, 긴 가랑이, 흰색 색상입니다. 맨 아래는 와이드 팬츠로 블랙이나 네이비 컬러로 녹색 손수건을 끼고 있습니다. 나는 펠트나 흰 천을 즐겨 입는다.' 물' 은 최외층에 입고, 스탠드 칼라, 더블 버클, 민소매, 앞은 코트처럼 짧고 뒤도 마찬가지다. 무릎 구부리기, 천 버클, 앞자락에는 각각 두 개의 평행한 주머니가 있고, 레이스나 정교하게 조각한 꽃이 있어' 동방연미복' 이라고 불린다. 여장, 상의는 곧고, 좁은 소매는 긴옷, 헝겊 매듭, 힘줄이 깊고, 큰 호자락이다. 옷깃, 소맷부리, 밑단 모두 주로 석류꽃, 두루마리 풀, 소용돌이 패턴, 구름무늬로 구성된 데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어깨, 스윙, 밑단도 같은 패턴의 넓은 그림이나 무늬로 장식되어 있으며, 대부분 양면으로 연속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데칼과 고른 색은 여전히 빨강, 녹색, 노랑, 흑백으로, 일반적으로 검은색을 바탕색으로 한다. 밑단은 긴 밑단이고 밑단 가장자리는 그림이나 꽃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여성복에도 구름 어깨가 있어 큰 구름 갈고리로 대칭으로 장식되어 있다. 구슬 태슬 끈이 있는데, 붉은 황록색 위주로 허리에 흰 천이 있습니다. 보통 "물" 이라고도 합니다. 두파 블랙, 사방 둘레파, 앞부분이 위로 올라가' V' 자 모양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지금 나는 상점에서 실크 손수건이나 홍화 스카프를 산다. 배 모양의 신발은 발에 신었고, 신발 위에는 그림이 있고, 머리에는 통일된 신발 끝이 있고, 신발 밑창은 천이나 가죽이다.

이순신의 의상 패턴은 호랑이, 태극, 구름걸이, 삼각형을 위주로 하고, 꽃과 새를 보좌한다. 오늘날, 육판수의 이족 사람들은 대부분 자신의 전통 의상을 입고 있으며, 젊은이들은 대부분 여성이다. 이순신의 거주지와 소수의 외진 지역에서는 전통 의상을 제외하고 청남이 일반 옷을 입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