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그래픽 디자인에 중국 전통 회화 구도를 적용한 연구
그래픽 디자인에 중국 전통 회화 구도를 적용한 연구
그래픽 디자인에 중국 전통 회화 구성을 적용
중국 전통 회화는 항상 구성에 큰 중요성을 부여해 왔으며, 게스트와 호스트의 반응, 가상의 결합에 주목했습니다. 중국화의 구성을 깊이 이해하고 이를 현대 그래픽 디자인에 적용합니다. 현실과 현실의 결합에 주목하는 것은 중국화를 무한한 예술적 구상으로 가득 차게 하며 디자인 작품에 깊이와 함의를 부여한다.
중국화는 그 나름의 독특한 문화유산과 예술적 특징을 갖고 있는데, 여백도 그 중 하나이다. 중국화 구도에 있어 여백은 예술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예술적 창작물로, 현실과 가상의 관계를 통해 이미지조형의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무에서 유를 창조함으로써 중국화의 독특한 예술적 영역을 보여준다. 색의 극 대비로서 흰색과 검정색은 중국화에 여백을 만들어내는데, 그 표현기법은 중국화에 풍부한 문화유산과 독특한 미학적 가치를 부여한다. 중국 회화의 표현에서 흰색과 검정색은 서로 상대적으로 존재하는데, 흰색은 가상을 나타내고 검은색은 현실을 나타낸다. 흑백의 대비를 사진에서 적절하게 처리하면 반대되는 부분을 통합하여 더 나은 시각적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백은 그림 속에 남겨진 여백으로, 눈에 보이지 않게 사람들의 자기상상을 유도하여 멋진 예술세계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중국화 속의 하늘, 물 등은 여백으로 대체되는 경우가 많고, 배경은 현실이 아닌 가상이 대부분이다. 중국화든 디자인 작품이든, 구도의 적절성은 대개 좋은 작품의 성공을 위한 중요한 조건입니다. 구도에 대한 이러한 요구 사항은 중국화 창작에만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그래픽 디자인 작업에서도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좋은 디자인 작업을 완성하려면 좋은 구성이 필수입니다.
그래픽 디자인은 비전을 의사소통과 표현으로 활용하는 것을 말하며, 텍스트와 그림을 결합하여 표현하려는 주제를 디자인함으로써 아이디어나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각적 표현을 만듭니다. 소위 그래픽 디자인은 작가가 표현하고자 하는 내용이나 주제에 따라 텍스트, 그림 등 많은 요소를 선별하고 처리하며, 특정 예술적 표현을 따르고 사용하여 정보 전달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상상적인 조합을 만드는 것입니다. . 이는 정보 전달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는 이에게 감각적 아름다움을 선사할 수 있다.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오늘날의 디자인은 자신만의 창의적인 영감뿐만 아니라 디자이너의 독특한 독창성을 요구합니다.
중국 회화 요소는 현대 그래픽 광고 디자인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주로 중국 회화의 구도에 대한 언급에 반영되어 있으며, 이는 창의성을 따르는 것을 전제로 그래픽 광고 디자인이 혁신을 추구할 수 있게 해줍니다. 디자인할 때 중국화 속의 가상현실과 여백은 그래픽 디자인과 조화롭게 통일되어야 한다. 때로는 디자인에 많은 내용이 있습니다. 디자인 작업을 만드는 방법은 주제를 강조하고 작업이 개인적인 스타일과 예술적 특성을 갖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면 디자이너는 창의성에 중점을 두는 동시에 가상과 현실의 결합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중국화는 더 이상 복잡한 기법과 단순히 주제를 가지고 노는 것에 관심을 두지 않고, 단순히 붓놀림을 계승하고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도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흥미진진한 생각과 감정, 심오한 표현에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문화적 의미. 그래픽 디자인과 전통적인 수묵화 요소를 결합함으로써 그래픽 디자인은 현대적인 디자인이며 중국 전통 문화의 계승에 대한 디자이너의 책임입니다. 오늘날 중국 회화의 미적 추구는 현대 디자인에 미묘하게 영향을 미칩니다. 페인팅이든 디자인이든 규칙과 레이아웃이 있어야 합니다. Shaykh의 "6가지 법칙"에서는 이를 "비즈니스 위치"라고 부릅니다. 이는 그림이 뇌를 사용하여 그림을 어떻게 배열하느냐의 문제임을 보여준다. 그림의 주제가 정해지면 이를 그림을 통해 관객에게 전달하고, 구상부터 그림에 이르기까지 관객이 받아들이게 되는 첫 번째 관문은 구도입니다. 중국 전통화의 구도는 숨기기도 하고 드러내기도 한다. 완전히 숨길 수도, 완전히 드러낼 수도 없기 때문에 그림 바깥에는 그림이 있어 한눈에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무엇을 숨겨야 하는지, 무엇을 드러내야 하는지는 테마 내용에 따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주요 표현은 노출되어야 하고, 보조 표현은 숨겨야 합니다. 디자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1차 성과와 2차 성과가 있는데, 주 성과를 강조하고 부 성과는 무시한다.
중국 전통 회화의 구성은 관리에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바다산인(Bada Shanren)의 꽃과 새 그림의 '열림과 닫힘' 경향은 우리에게 강렬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합니다. 현대 그래픽 디자인 분야에서도 구성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성공적인 그래픽 디자인 작품은 다른 요소와는 별도로, 개성 넘치는 구성과 독특한 아름다움 또한 성공의 중요한 이유이다. 중국 전통 회화의 구도와 현대 그래픽 디자인의 구도는 서로 다른 명칭을 갖고 있지만, 둘 다 그림 속의 다양한 요소를 충분히 동원하고 조직하여 그림의 전체적인 아름다움을 만들어낸다. 구도면에서 청나라 바다산인의 자유형 그림은 연구할 가치가 있다. 바다 산인의 '연꽃과 물새 그림'에는 옆으로 매달려 있는 연꽃의 잔재, 거꾸로 서 있는 돌, 움츠러든 목과 응시하는 눈, 그리고 돌 위에 홀로 웅크리고 있는 새가 등장합니다. 전체 그림은 단순하고 간결하며 큰 흰색 영역을 사용하여 새의 황량함과 고립감을 돋보이게 하여 그림의 슬픈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사람들에게 끝없는 몽상을 선사합니다. 바다산인의 그림을 보면 그림 속 여백이 점점 더 많아지고, 그림의 공허함은 그가 전하는 것은 자연의 황폐함이 아니라 화가의 마음의 황폐함, 이것이 바로 작품의 특수성이다. 화가의 삶이 가져온 상황으로 인해 그림의 구성은 치밀하고 예술적 개념이 넓으며 작가의 생각이 그림에 담겨 있습니다. 그의 그림에서 우리는 마른 밧줄, 차가움, 황량함을 볼 수 있으며, 황량한 상태에는 강하고 단순한 분위기가 있으며 이는 그의 외롭고 분노한 기분과 인내를 반영합니다. 예술적 개념의 표현은 생생하고 사람들에게 천상의 느낌을 줍니다.
Bada Shanren의 그림은 무형과 유형이 모두 비워져 사람들에게 무한한 상상의 공간을 제공합니다. 그래픽 디자인에서도 우리는 이러한 구성에서 배워야 하며 과감히 비워두고 여백을 남겨야 합니다. 보는 사람에게 시각적인 효과를 줍니다. 중국화의 구성 포인트는 그래픽 디자인에서 주로 다음과 같은 점에 반영됩니다.
1. 중국화의 화면 자르기와 그래픽 디자인의 그림 자르기
중국화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구도이며, 커팅은 그림에서 예술적 형태를 형성하는 첫 번째 단계입니다. 그래픽 디자인에서 적절한 그림은 평범한 것에도 강한 시각적 영향을 주어 작업을 더욱 현실적이고 접근하기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림은 그래픽 요소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2. 중국화의 레이아웃과 그래픽 디자인 요소의 레이아웃
소위 레이아웃은 비즈니스 위치라고도합니다. 중국화의 레이아웃은 위치에 대한 연구입니다. 그리고 화면에 보이는 물체의 구조. 여기에는 특정 규칙이 포함되어 있으며 가상과 실제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야 합니다. 성공적인 디자인 작업은 작품을 만들 때 레이아웃을 고려하고, 보는 사람의 시선과 관심을 끌기 위해 노력하고, 표현하려는 대상을 강조하고, 확대되고 명확하게 하며, 동시에 그림의 시각적 효과를 통일시키려고 노력합니다. 이는 마치 중국화의 배치에서 지켜지는 다양성, 조화, 통일의 법칙과 같습니다.
3. 중국화의 '가상과 현실의 공백', 그래픽 디자인의 '가상과 현실의 공백'
중국화는 가상과 현실의 결합에 주목한다 구도에서도 그림의 전체적인 구조를 강조하는 것을 기본으로, 다양성에 유의하고 경직성을 피해야 합니다. 그래픽 디자인에서 여백의 가장 큰 역할은 대비를 제공하여 보는 사람에게 시각적으로 여유롭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것입니다. 그래픽 디자인 작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영리한 여백은 주제 내용을 더 잘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보는 사람의 주의를 집중시키고 더 나은 공간 계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중국화의 구도에 있어서는 1차와 2차의 구별에 주의해야 하며, 그리기 전에 먼저 표현하고자 하는 주요 대상을 구별하고, 나머지는 이를 반향하고 출발시켜야 한다. 특히 명확하게 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피사체를 확대하고, 나머지는 피사체를 강조하기 위한 것임을 그림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구성은 고정되어 있지 않으며, 이는 화가 자신의 특성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그래픽 디자인 작업에 있어서 디자이너 역시 전반적인 품질을 향상시키고, 드로잉에 주의를 기울이면서 창의성을 결합하여 좋은 디자인 작업을 완성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