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은장식의 발전
은장식의 발전
중국이 해방되기 전 봉건사회와 일반인의 집에서 금은 생활의 고달픔 때문에 백성들이 소유하기 어렵지만,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인간의 천성이기 때문에, 질감이 부드럽고 광고하지 않는 은은 자연히 백성들이 장신구를 만드는 주요 재료가 되어 은장식이 중국에서 수천 년 동안 문화를 갖게 되었다.
신중국이 설립된 후, 특히 개혁개방 이후 중국 국민의 생활수준이 크게 달라졌다. 금 장신구는 더 이상 대중이 소유하기 어려운 사치품이 아니며, 금보다 더 희귀한 백금, 다이아 이후 금, 백금, 다이아 장신구는 거의 집집마다 꼭 필요한 첫 번째 장신구가 되었다. 사람들은 서로 다른 값비싼 보석 몇 세트를 사는 것이 어렵지 않다.
부귀금, 순백금, 내구성이 뛰어난 다이아 각각 의미와 내포가 있어 다양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전통적인 은장식은 일부 노인과 아이들의 은장식을 제외하고는 이미 의미와 지위를 잃었고, 이미 젊은이들의 환영을 받지 못했다.
90 년대 말 2 1 세기에 접어들면서 중국은 이미 세계 선진국에 접근했고, 사람들의 소비관념과 미에 대한 추구도 생활수준이 크게 높아짐에 따라 바뀌었다.
이것은 개성이 널리 퍼지는 시대이다. 사람은 옷차림과 몸단장에 있어서 곳곳에서 자신의 선명한 개성과 취향을 드러내고, 매일의 옷차림을 통해 자신의 다른 심정을 표현해야 한다. 귀중한 장신구를 착용하여 자신의 부와 지위를 과시하는 것은 더 이상 현대인의 수요가 아니라 촌스러운 표현으로 여겨졌으며, 귀중한 장신구는 수집과 기념의 의미를 더 많이 표현했다.
물건은 희귀하고 비싸다. 원자재 가격이 오르면서 금장식과 시추의 가격이 높아지면서 스타일의 천편은 개성과 급변하는 패션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게 됐다.
이때 현대 패션의 은장식이 등장해 보석업계의 거대한 보완물이 되었다.
현대 패션 실버 액세서리는 원료에서 생산 비용이 상대적으로 낮고, 소재상 중성질감, 스타일에 캐주얼한 개성을 더욱 강조하고, 디자인면에서 대담하고 과장되어 일상적인 착용과 룩에 더 적합하다. 대중도시의 패션 인사들은 매 분기마다 몇 벌의 패션 은장식을 사서 다른 옷과 매치하여 다른 느낌을 표현한다. 은액세서리가 마침내 전통을 깨고 존재의 의의가 생겼다.
은장식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많은 국내외 고급 은장식 브랜드가 중국에 진출해 TIFFNAY Nay, FOLLIFOLLIE, Oxette, goldfore silver, Audrey Silver 등 국내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 중국의 은장식 소비도 당초 로우엔드 소비에서 하이엔드 고급 은장식으로 전환돼 소비자의 안목과 취향이 더욱 스타일리시하다. 중고소득 소비자의 고품질 생활에 대한 수요는 고급 은장식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금장식 스타일을 모방하고, 은장식 특색이 없고, 금장식 대신 가격 우위로 소비하려는 로우엔드 은장식이 점점 줄어들고, 점차 생존공간이 없어 국내 은장식 업계에 도전해 우수한 국내 하이엔드 은장식 브랜드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예를 들어, 업계 언론이 선정한 10 대 은장식 브랜드 중 국내 여러 은장식 브랜드가 그 중 하나이다.
하이 엔드 실버 장식은 더 이상 값싼 상품의 상징이 아니며, 많은 하이 엔드 실버 장식의 가격은 옐로우, 플래티넘 액세서리의 가격을 초과합니다.
소비관념은 경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 우리나라 각 지역의 경제 발전이 불균형하기 때문에 각 지역의 금장식, 다이아몬드 장식, 은장식의 소비비율도 다르므로 보석업계의 발전은 경제 발전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오늘날 보석의 세분화는 국민들로 하여금 소비에 더 많은 선택권을 갖게 하고, 금장식, 다이아몬드 장식, 은장식도 자신의 * * *, 전체 보석업계가 번영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Guizhou 남동부의 미아오 은세공인은 고정 소수점 유형과 방랑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고정 소수점 유형입니다. 그들은 집에서 은장식 가공을 맡고, 한 마을이나 여러 마을에 봉사하여 비교적 폐쇄된 지역 구도를 형성했다. 고객은 모두 부서이기 때문에 지사 내에서도 은장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정점 은세공의 분포와 수량은 당연히 지역 환경과 시장 수요에 따라 조정되며 석동, 배양, 서강, 만수, 왕가행이 대표적이다.
방랑 은세공도 가정을 작업장으로 삼아 농한가할 때 나가서 장사를 유치한다.
일반적으로 각 카운티는 자체 특수 노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부서나 민족을 위해 가공했을 뿐만 아니라 수백 마일 떨어진 다른 지점이나 민족의 은기 스타일도 알고 있다. 그들은 가공도 잘 알고 있고 손이 잘 맞아서 지역 은장이라고도 할 수 있다.
조사에 따르면, 동남 은세공의 발자취는 전 성에 두루 퍼져 계북, 서남 등지까지 뻗어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동남주에는 묘족 은장인뿐만 아니라 은세공 마을도 많이 있는데, 소산대거구의 관백, 마리오, 마고가 대표된다.
은세공 마을 수백 가구, 80% 이상이 은장식 가공을 부업으로 하고 있다.
농한기에는 마을채에서 짤랑거리는 소리가 끊이지 않고, 집집마다 숯난로의 밥 짓는 연기가 흔들리고, 온통 바쁜 광경이다.
방랑 은세공인들은 모두 은세공 마을이며, 집약화된 가공력으로 은세공 마을의 일부 사람들이 외출 경영 방식을 선택하게 했다.
은세공 마을은 구이저우 특유의 현상이자 중국만의 것이다.
묘족 은기의 역사에 비해 묘족 은기의 역사는 훨씬 짧다.
석동 공백 임가 등 지은세공에 대한 조사에 따르면 묘족 은세공이 청말에 나타나 거의 1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최초의 묘족 은세공은 대부분 대장장이의 솜씨를 가지고 견습생으로 전업하여 한족 장인으로부터 은장식을 만드는 법을 배웠다.
용리 오운산의 철철철촌은 현지에서 묘족 은세공이 있는 유일한 마을로, 방원 수십 종의 은기의 가공 제작을 포괄하고 있다.
오늘날, 이 지명도 우리의 관점을 증명하기 어렵지 않다.
일반적으로 묘족 은세공이 대대로 부업을 이어받아 기예가 외국으로 퍼지는 경우는 드물다.
묘족 은장식의 가공은 모두 가정작업장에서 수공으로 완성한 것이다.
은세공인은 필요에 따라 녹은 은을 얇은 조각, 은줄 또는 은실로 만든 다음, 압력, 얇음, 조각, 포옹 등의 공예를 통해 정교한 도안을 만든 다음 용접하거나 엮는다.
묘족 은장식의 공예 과정은 매우 복잡하여, 은장식 한 벌은 10, 20 도 공정을 거쳐야 완성할 수 있다.
그리고 은기 자체의 조형은 은세공의 수공예에 대한 요구가 매우 엄격하여 전문가가 아닌 사람은 완성하기 어렵다.
비은산지 구이저우에서 역사적으로 은액세서리 가공의 주요 원료는 은달과 은괴이다.
즉, 묘족 사람들은 일출을 하고, 해가 지면 휴식을 취한다는 것이다. 요 몇 년 동안 쌓은 은돈이 거의 용광로에 투입되었다.
이 때문에 현지 은장식의 은순도는 현지에서 유행하는 은화를 기준으로 한다.
예를 들어 민국시대에, 동남부의 강역은 뇌산을 경계로 삼았다. 북방의 은재는 바다에서 온 것으로 순도가 매우 높고, 남방의 은장식은 2 호에서 나온 것으로 품질이 매우 나쁘다.
1950 년대 이후 당과 * * * 는 묘족 인민의 풍속 습관을 충분히 존중하고 매년 저가로 묘족 특은을 배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