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쟁 연결의 부호와 지법을 구하는가?

고쟁 연결의 부호와 지법을 구하는가?

고쟁의 예술 표현력이 풍부하고, 각종 예술 표현력은 모두 각종 기본 기법과 그 조합에 의해 완성되었다.

연주자는 오른손의 엄지손가락, 검지, 중지로 현을 흔들며 리듬의 음높이를 조절하고 멜로디를 연주한다. 왼손으로 현주 왼쪽 현에 맞춰 음색 변화를 조절하고, 멜로디를 미화하고, 스타일 특징을 표현합니다. 때로는 작품의 필요에 따라 거문고 줄의 장력을 조절하여 음높이를 바꿀 때가 있다. 이렇게 하면 고연이 연주하는 기본 기법은 오른손 기법과 왼손 기법의 두 가지가 있다. 오른손에서 흔히 사용하는 수법은 그립, 분할, 고르기, 문지르기, 고르기, 갈고리, 흔들기, 빚기, 긁기, 왼손에서 흔히 사용하는 수법은 누르기, 미끄러움, 문지르기, 떨림이다.

연의 연주 스펙트럼에서 양손의 기본 기법은 모두 상응하는 지법 기호로 표현된다. 다음은 이러한 일반적인 기술의 상징과 연주 동작의 요령이다.

1, 오른손은 보통 지법 기호 및 동작 요령을 사용한다

엄지손가락을 잡고 연의 바깥쪽에서 현을 연주하세요.

다진 엄지손가락을 정 안의 방향으로 현을 튕기다.

다이얼/검지가 연의 바깥쪽을 향해 현을 연주하다.

검지손가락을 닦고 연 내부를 향해 현을 연주하세요.

정은 현을 들고 밖을 가리켰다.

탄현의 방향은 정 내부에 있다

현을 누르는 것은 고쟁의 현을 연속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것을 말하며, 엄지손가락은 끊임없이 버티고, 검지손가락은 끊임없이 문지르는 것을 말한다.

후크나 와이프의 기술과 조합은 화음을 연주하는 데 쓰인다. 엄지와 중지의 합주 옥타브는 크게 빚고, 엄지와 검지손가락의 합주 음정은 옥타브보다 8 도 작다.

긁는 것도 꽃손가락을 가리킨다. 연의 음위 배열에 따라 빠른 오음계 부음을 위아래로 연주한다.

오른손 기술은 연속 지지, 연속 분할, 연속 선택, 연속 선택, 연속 선택, 연속 선택, 4 개 선택, 자유 재생, 흔들림, 짧은 떨림 등과 같은 여러 종류로 세분화될 수도 있습니다. 고쟁 연주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면서 이 같은 현악 연주 기법은 오른손에만 국한되지 않고 왼손도 연주에 점점 더 많이 참여하고 있으며 연주에 사용되는 부호는 오른손과 똑같다.

2, 왼손은 일반적으로 손가락 기호 및 동작 요령을 사용합니다.

음 × 화음을 누르는 것은 화음 위치보다 높은 음고를 얻기 위해 제어적으로 누르는 것을 말한다.

슬라이드/오른손으로 현을 튕긴 후 왼손으로 현을 눌러 음을 미끄러지게 한다.

슬라이드 ↘ 왼손은 화음을 누르고, 오른손은 화음을 연주하고, 왼손은 화음을 눌러 음을 미끄러져 내린다.

마찰음이 화음 비트에서 미끄러져 돌아옵니다.

비브라토는 음정이라고도 합니다. 거문고 줄을 가볍게 문지르며 소리를 떨게 했다.

범음은 유효 현 길이 (범음점) 의 절반, 3 분의 1, 4 분의 1 을 가볍게 두드려 아름답고 텅 빈 범음을 얻는다.

왼손의 기법은 여전히 많다. 예를 들면 때리고, 성큼성큼 걷고, 북을 치고, 현을 가리키고, 주음, 주범음.

고연을 배워야 할 기본 지법은 버팀목, 픽업, 쪼개기, 갈고리, 고르기, 고르기, 문지르기, 때리기 등이다.

Hold-연주할 때 바깥쪽으로 현을 누르는 것, 즉 저음 방향으로 현을 누르는 것. 현을 튕기는 각도는 비스듬히 아래로 힘을 가해야 한다. 엄지손가락의 첫 번째 관절과 두 번째 관절을 사선 위로 구부리지 않도록 합니다. 조의 동작은 어깨, 팔, 손, 가짜 손톱을 통한 자연스럽고 교묘하고 조화로운 동작이다. 연주할 때 손가락의 손가락 관절은 구부러지지 않고 큰 손가락 뿌리를 기준으로 자연스럽게 힘을 낸다. 대각선 아래의 현을 돌리다.

연토-연속 지원을 연토라고 합니다. 손가락을 끈에서 벗어나지 않고 계속 지탱할 수 있는 방법이나 튀는 방법 (발성할 때마다 손가락이 위로 올라가는 방법) 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자의 목소리는 일관성이 있고, 후자의 소리는 강렬하여 손가락 힘의 훈련에 도움이 된다. 도타는 연 연주에서 가장 기본적인 지법으로, 단음이나 음계 멜로디를 아래로 연주하는 데 쓰이며, 도타의 튕김법은' 쌍갈고리',' 역음' 등의 지법에도 쓰인다.

잘게 다질 때 큰 방향으로 현을 누르는 것, 즉 고음의 방향으로 현을 누르는 것. 현을 쪼개는 동작은 여전히 큰 손가락과 손바닥 뿌리의 관절을 기초로 하고, 상각은 현을 약간 빗나가게 한다. 쪼개지는 것은 지지의 역지법이다. 스탠드와 번갈아 사용되거나 연속적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멜로디에서 두 개 이상의 음치가 짧은 동음 이의어가 차례로 나타날 때 분기와 지지의 대체 지법이 자주 사용된다. 일반적으로 먼저 지원한 후 버스트합니다. 그것은 또한 화음 순서로 연속적인 상승조를 연주하는데, 보통 중지와 검지로 연주한다. 쪼개지는 손가락법은' 갈고리 쪼개기' 나' 모손가락 떨림' 에 포함되어 있다.

현악기-연주할 때 손가락이 안쪽으로 들어가 현을 니다. 중간 지점에서 안쪽으로 현을 누르는 동작은 가운데 손가락의 세 번째 관절을 움직이는 점으로 전체 점을 약간 아래로 이동시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관절은 자연스럽게 긴장을 풀고, 구부러지지 않고, 긴장을 풀 때 어느 정도의 힘이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긴장을 푸는 기초 위에 세워져 일정한 힘을 유지하여 발휘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갈고리의 촉수는 항상 탄현을 위주로 해야지, 고리처럼 현을 묶는 것이 아니다. 아래 현을 비스듬히 튕겨야 좋은 음봉과 음질을 얻을 수 있다. 후크는 일반적으로 큰 손가락으로 현을 누르는 데 사용되거나 큰 손가락과 검지로 현을 누르는 데 사용됩니다. 때로는 음조나 음계 선율에도 쓰인다. "비벼", "재비벼", "중갈고리 쪼개기", "삼갈고리 닦기" 등과 같은 종합적인 손가락법은 모두 갈고리의 튕김 방법을 포함하고 있다. 갈고리는 연곡에서 광범위하게 쓰이는데, 도처럼 연곡이 도타를 중계한 후의 흔한 지법이다.

영화-연주할 때, 손가락이 바깥쪽으로, 현을 니다. 조문은 단독으로 사용할 수 없다. 조정은 큰 손가락과 어울리는' 반핀치',' 반핀치',' 반중핀치' 등 복합지법에 자주 사용되며 오른손의' 소현',' 다이얼업' 등 복합지법에도 자주 쓰인다.

닦기-연주할 때 검지손가락이 현을 안쪽으로 당긴다. Erase 는 큰 손가락이나 대, 중, 새끼손가락으로 연주하거나 단음이나 상승음계로 현을 누르는 데 자주 사용된다. "검지손가락 흔들기" 와 "삼고리바퀴 닦기" 지법에는 모두 손가락 닦는 방법이 포함되어 있다. 고약을 단독으로 사용할 때, 대관절을 이용하여 거문고 현을 비스듬히 내리누르는 경우가 많다. 다른 손가락과 함께 현을 눌렀을 때 속도와 손형의 제한으로 인해 작은 관절 (두 번째, 세 관절) 이 약간 비스듬히 현을 구부립니다. 이런 방법을 사용할 때는 음색의 통일성과 촉현의 유연성에 주의해야 한다.

다이얼-연주할 때 검지손가락이 거문고 줄을 바깥쪽으로 튕긴다. 검지손가락은 현을 누르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엄지손가락이 검지손가락의 첫 관절에 붙어 있고, 큰 손가락의 도움으로 손목밴드 손가락을 통해 현을 누르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검지가 조력용 손목대 손가락으로 현을 누르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검지손가락이 첫 번째와 두 번째 관절에서 현을 뽑아 팔띠의 손가락으로 현을 누르는 것이다. 두 방법 모두 중지, 첫 번째 손가락, 세 번째 손가락이 자연스럽게 긴장을 풀고 약간 수축해야 합니다. 단음 또는 하강 음계 선율을 고르다. 큰 손가락이나 큰, 중간, 새끼손가락을 연주하는 데도 자주 사용됩니다. "역음", "방클립", "방클립" 등과 같은 포괄적인 지법은 모두 탄환 지법을 포함하고 있다.

박자-연주할 때 약지가 안쪽으로 현을 튕긴다. 연주는 흔히 부음이나 화음을 깨는 데 쓰인다. 약지는 보통 가짜 손톱을 착용하지 않기 때문에 약지로 개인음을 연주해 부드러운 색대비와 부드러운 음향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일부 화음에는 약지가 안쪽으로 현을 눌렀을 때' 타격' 하는 손가락법도 포함되어 있다. 또 다른 개선된 손가락법은 손톱이 달린 약지로 가운데 손가락 대신 현을 누르는 것이다. 중지는 8 도 음정 하반부에서 옮겨져 엄지손가락과 약지로 연주되는 옥타브 음정 내의 다른 소리를 연주하는 데 쓰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중지명언) 이런 개선된 지법은 검지를 닦을 뿐만 아니라 중지의 똑딱거리는 소리도 증가시켰다. 부음의 지법 순서는 낮음에서 높음으로,' 문지르기',' 높음에서 낮음',' 긁기'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