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Erhu 국내외 연구 현황 및 주제의 중요성을 찾으십시오!
Erhu 국내외 연구 현황 및 주제의 중요성을 찾으십시오!
1.0.0, 어댑터 연구는 올해 가장 풍성한 성과를 거두었다. 국내외 현대 작곡가의 고전 오케스트라 작품은 학자들의 열렬한 대상과 박사 논문의 중요한 과제가 되었다.
1. 1.0 은' 어댑터 신론' (책임 편집자:) 에서 서구 오케스트라 당대 어댑터 실천에 반영된 새로운 사상, 새로운 방법을 개괄하여 이론적으로 각각 농축, 승진, 개괄, 분류, 분류했다. 이 글은 세 가지 새로운 개념을 제시하고 각각 명명해 당대 어댑터 사고와 기술의 주요 트렌드를 보여준다. (1) 새로운 어댑터 악기 분류: 전통적인 악기 분류 틀을 깨고, 악기는 발음에 따라 지속적인 악기와 비지속 악기로 나뉜다. (2) 새로운 어댑터 원리 및 기술: 프로토타입 소재를 음원으로 하는 지속적인 증폭기 어댑터 방법-주로 비지속 악기가 제공하고, 지속적인 악기가 지속되거나 확대됩니다. (3) 할당기와 작곡관계의 신개념: 할당기의 자유와 그 경계 기준. 또한 문장 (WHO) 는 어댑터가 수동적이고 기계적인 코디네이션 기술일 뿐만 아니라 음악사상과 혁신작품을 발전시키는 중요한 수단이자 창의적인 예술이라고 강조했다.
1.2.0 곽명의 박사논문' 존 코리아노의 오케스트라 작문 기법 연구' 는 여전히 국제음악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미국 작곡가 존을 선택했다. 이 글은 코리리아노의 6 곡 밴드 작품을 연구 대상으로 문화적 배경, 심미관념, 심미재미, 위에서 언급한 요인으로 인한 작곡기법 등에서 오케스트라 배화기 방법의' 상속' 과' 발전' 을 검토하고 있다. 구체적 글쓰기 방법의' 투시' 와' 분석' 을 통해 코흐의 6 곡 밴드 작품의 음색, 직체, 구체적 배화기 수단을 빗질하고 연구한다. 논문의 주체는 서론, 본문, 결론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론에서는 먼저 주제의 인연과 주제의 의미를 간략하게 논술하고, 미국 당대 음악의' 귀환' 현상을 전반적으로 빗질하며, 동시에 6 곡의 밴드 작품을 간략하게 소개했다. 본문은 5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처음 3 장은 주로 6 곡의 밴드 작품의 가로음높이 구조와 직체, 세로방향 화음 구조, 복조 구조와 직체를 연구한 다음 다양한 기법의 상호 침투, 융합 및 대비를 심도 있게 분석해 직체의 형성, 음색 처리 등이 오케스트라 스타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원인을 요약했다. 4 장과 5 장은 처음 3 장을 기초로 밴드 설립, 밴드 배치, 다차원 사운드가 가리키는 형성과 의미에 대해 상세히 논술했다. 이어 관현악기의 특수 연주 방법의 운용, 다른 음구의 운용과 처리, 세로 다성부 구조에서 배합기의 특징을 상세히 분석하고 논술했다.
1.2. 1 주강의 장문' 판델스키의-< 관현 창작은 절정이다. 관현법 분석' (악부 신성, 2008 년 제 4 호, 제 1 기, 2009 년 제 2 기, 왕진 편찬),' 크리스토프 판델스키와 그의 음악 창작',' 밴드 조직- 판델스키의 전통 밴드 음색에 대한 탐구는 입신의 정도에 이르렀다. 특히 현악 음색에 대한 그의 탐구는' 혁명적이다' 였다. 특히 악기에 대한' 고고고음' 과' 극저음' 의 운용과 발전, 현이 미끄러지고 밀집된 미분블록은 고전이라 할 수 있어 밴드의 유효 사용 범위를 늘렸다. 판델스키는 오케스트라 직체의 운용에 다양성과 유연성을 보였다. 직체의 운용과 처리에서 판델레스키가 가장 좋아하는 수단은' 부채형 대칭 직체' 또는' 경사진 직체' 와' 각 성부가 같은 음단과 순환에서 서로 다른 리듬의 조합 (또는 스트레칭 조합)' 이다. 판델레스키의 작품에는 대량의 미분음과 그에 따른' 음블록' 과' 범음벽' 이 있다. 1 번 교향곡에서 차성 기술은 현악기뿐만 아니라 목관악기와 금관악기 그룹까지 확장되었다. 차이 기술 자체는 위에서 언급한 현 활음 기술과 직체의 부채꼴 구조를 결합하여' 밀집음대' 와' 음고 연속체' 로 구성된' 음벽' 사운드를 만들어 매우 혁신적이고 충격적이며 새로운 음향과 기술적 수단이다. 새로운 기술 수단이 새로운 음향 효과를 내기 때문에 기존의 오래된 악보 녹음 방법은 더 이상 새로운 기술 수단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 따라서 이러한 새로운 기술적 수단에 대해 더 적절하고 더 적합한 기록을 만드는 방법은 작곡가들이 직면한 새로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판델스키의 작품들은 대부분 리듬이 없는' 반우연' 타이밍법과' 음악만 소리가 나고 공백만 소리가 나지 않는다' 는' 흑백' 기록 방식을 채택하고 새로운 연주 방법과 표시를 많이 발명하고 사용했다. 이러한 새로운 연주 방법, 표기법, 표기법 중 일부는 당대의 공인된 표기법 표준이 되어 지금까지 우리의 음악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다.
1.2.2 레호' 훈버그 12 음 처리 및 배화기 기술' (책임편집자: 유영평) 은 훈버그가 12 음 기술에 따라 창작한 최초의 대형 오케스트라' 훈버그 밴드 변주곡' (OP.3 1) 이다 나타난 12 음 음악 배급기의 기본 원칙은 강조된' 음높이 평등' 이나' 음색평등' 을 반영하는 것이 아니라, 12 음 규칙의 일부 제한은 밴드의 효과와 배급기 기술을 속박하여 훈버그가 한 밴드의 변주를 위해 12 음 시퀀스 기술을 사용하여 진정한 밴드 작품을 만들 수 없게 했다. 게다가, 훈버그가 이 작품에서 시종일관 구현한' 음색평등' 의 이념은 12 음 시퀀스 음악의' 음높이 평등' 이념과 일치할 뿐만 아니라 평등원칙의 진일보한 승화로 제 2 차 세계대전 후기의' 전체 순위' 에 어느 정도 계발 작용을 했다.
1.3.0 중국 작곡가, 오케스트라 전문가 양립청 교수가 올해의 인기 연구 대상이 되었다. 공 후아 후아 \ "잉크 축적, 잉크 파손, 잉크 뿌리기-양 liqing 여러 파이프 현 파이프 현 파이프 현 파이프 현 파이프 현 파이프 현 파이프 현 파이프 현 파이프 현 파이프 현
1.3. 1 양력' 양립청으로부터' 관현악단과 얼호 음색의 융합기술과 구조력 작용. 오케스트라의 악기와 이호 음색의 교감을 분석하고 수량화함으로써 통계 방법과 가시성 차트를 통해 각 악기팀과 전체 오케스트라의 이호 음색에 대한 교화 변화 과정을 살펴보고, 새로운 각도에서 오케스트라 악기와 민족 악기의 교감 기술을 관찰하다.
1.3.2 서월향' 양립청 20 세기 작곡기법 이론의 연구 성과' 는 전통 작곡 기법의 6 대 요의를 바탕으로 양립청' 관현악관 현악기 스타일의 역사 진화',' 매선 작곡기법 초탐',' 산문집',' 산문집' 을 분석했다
1.4.0 장강의' 색채의 오행' 과' 논리의 오행'-논한 오케스트라 모음곡' 음색 배치와 구조의 관계' 는 분석 대상의 각 단락이 짧지만 구상이 참신하고 특이하며 언어가 간결하고 섬세하며 단락 간 구조가 치밀한 논리적 관계를 형성한다고 생각한다 배합기의 경우, 이 작품은 음색 배치와 소리 대비 통제에서 완벽하다. 빼놓을 수 없는' 현대배급기 교재' 라고 할 수 있다.
2.0.0 올해는 동시 음악에 대한 연구 성과가 풍부하다. 특히 국내 학술계에 선구적이고 혁신적인 과제와 성과를 가지고 있다.
2. 1.0 야평의' 복조의 발생' (책임편집자: 김원) 이라는 책은' 복조의 기원에 대한 각종 학설과 평가',' 덧셈과 복조의 발생',' 유럽 문화정신의 부상과 음악에 미치는 영향' 이라는 네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제 4 장은 초기 서방 동시 음악을 권력 말의 구성인 1 에 대해 논의했다. 두 가지 요소 두 요소의 지위는 불평등하다. 역사적 과정에서 불평등의 역전.
2.2.0 유영평은 오랫동안 현대 동시 음악의 연구와 교육에 힘쓰고 있다. 그의' 현대음악 복조 기법 연구 6-12 음정렬' 은 12 음대위법은 12 음기술을 바탕으로 한 대위법이며, 각종 음악 형식의 선형 진술로 구성된 무조톤 복조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12 음 시리즈와 그 변형 형식, 음정 순서, 렌더링 방식은 12 음 정렬 중 음고 조직, 성부 대비, 직체로 구성된 주요 구조적 특징이다. 다양한 음계 형식 조합의 정렬 유형과 하모니 처리 원칙을 분석하고 총결하여 12 음 정렬 및 12 음 기술에 수반되는 독특한 동시 사고와 기법을 탐구했다.
2.2. 1 손소도' 셰들린' 복조 기법은' 복조의 책' 을 연구하고, 셰들린의 25 곡 복조 전주곡' 복조 수첩' 을 심도 있게 분석해 작곡가 사용 횟수가 가장 많고 기법이 가장 독특한 몇 가지 복조 기법을 총결해 이를 통과시키려고 한다 이 밖에 허창준과 좌염방의' 일열티' 속 소설의 마이크로복조 수법도 주목할 만하다.
2.2.2 엽사민' 콜라주 리믹스의 스트라빈스키 기법' (책임편집자: 유영평),' 콜라주 리메이크의 기본 음악 창작',' 콜라주 리메이크의 멜로디 쓰기',' 콜라주 리메이크의 음조어',' 콜라주 리믹스의 하모니 기법',' 작곡가의 심미관념과 결합해 작품에 관련된 콜라주 수법을 하나하나 연구했다.
2.3.0 공효정' 첸이 4 곡 혼합 실내악 복조 기법 연구' (책임편집자: 류사), 후진과 현악 사중주를 위한 오중주' 후금 조곡' (1997) 과 바이올린, 비파, 류사 플루트, 클라리넷, 바이올린, 첼로, 피아노 오중주' 봄밤 희우' (2004) 와 플루트, 첼로, 피아노 삼중주' 정야사' (2004) 를 연구 대상으로 작품을 관통하는 선형 사고와 풍부한 동시 기법을 탐구했다. 문장 (WHO) 는 변화무쌍한 구조형태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작곡가의 개인화된 언어에 녹아들어 독특한 심미의식을 충분히 보여줬다고 보고 있다.
2.3. 1 레오와 탕영의 히린은 이 작품이 "연속 연주되는 네 개의 성부나 악장을 하나의 악장으로 통합하는 동시에, 이 네 성부는 각각 이론가에 의해' 찾기, 파괴, 만가, 투쟁' 이라는 제목으로 붙여졌다. 음색의 배치와 직체 구조와 악장 때문이다 가장 중요한 점은 복조가 이 작품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는 것이다. 한편으로는 작곡가들이 다양한 동시 기법을 음악 표현의 전달체로 효과적으로 활용해' 직체 테마' 의 구조적 기능을 구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편 작곡가들은 새로운 복조 기법을 배우면서 밴드의 전반적인 목소리, 음색, 새로운 직물을 추구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중국 작곡가 음악 창작과 복조 기법의 연구, 서희보의' 담소림: 창작 특징' 등.
3.0.0 은 예년에 비해 올해의 곡식이나 음악 분석 또는 곡식 연구가 수적으로 감소했지만 질이 높았습니다. 특히 박사학위 논문 발표로 해당 학과의 전반적인 학술 수준을 높였으며, 본토 전문 음악 창작과 중국 민족 음악에 중점을 둔 뚜렷한 특징을 보여 주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 1.0 각가' 티베트족 전통음악구조연구' (책임편집자: 지연,) 는 티베트족 전통음악의 형태 특징을 전면적으로 연구하는 최초의 전문 저서다. 이 책은 티베트 전통음악의 문화적 연원에서 출발하여 사회생활과 티베트 전통음악의 관계를 논술하였다. 이 글은 티베트 전통 음악의 범주 속성부터 시작하여 문화 교류가 티베트 전통 음악에 미치는 영향을 논술하였다. 문장 (WHO) 는 또한 티베트족 전통음악의 구조적 특징, 즉 개성과 개성, 변이와 발전을 중점적으로 논술했다. 이것은 엄격하고, 깊고, 두터운 우수한 박사 논문이다!
3.2.0 양평화 박사 논문' 담방패극 연구' (책임편집자: 진신) 는 담방패극을 연구 대상으로 주로 대본, 음악 소재, 구조와 구조력, 연극사고의 네 가지 측면을 분석해 담방패가 1989 이후 쓴 것을 다루고 있다 본문은 5 장으로 나뉜다. 제 1 장은 이 다섯 편의 오페라의 극본을 분석하여 인물, 줄거리, 극목, 극본 특징 등을 분석한다. 제 2 장은 담방패 오페라의 재료 디자인을 논술하여 6 절로 나누어 각각 제재, 성형 재료, 낭송 재료, 콜라주, 모방재료, 타악 등을 연구하였다. 제 3 장은 담방패 오페라 음악의 조직과 소재 배치, 즉흥 및 기회 정렬, 직체 디자인, 공간 디자인을 포함한 해당 기술 수법을 분석했다. 제 4 장은 다섯 편의 오페라의 전반적인 구조와 구조를 서술하였다. 제 5 장은 담방패 오페라의 연극 사고를 연구하여 세 절로 나뉜다. 제 1 절은 담방패 연극에서 요술/희곡 색채의 원인을 탐구한다. 제 2 절은 담방패 오페라에서 기악의 연극 작용을 논술하여 담방패의' 전체 목소리관' 을 논술하였다. 담방패의 오페라에서 기악은 성악과 동등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세 번째 섹션에서는 문화 어댑터와 동시 발음 스타일의 내용에 대해 설명합니다. 9 곡' 을 제외한 나머지 4 편의 오페라는 모두' 문화 배급기' 방식으로 음악 소재를 조직하고 음악 구조를 설계하여 작품에' 복조 스타일' 의 특징을 부여한다.
3.2. 1 국신' 중국 민간 곡조의 구조원칙-진이가 미국에 간 후 작곡 스타일 형성의 2 단계' (책임편집자: 고새벽) 도 작가 박사논문' 서양악기의 관용어로 중국의 음악언어를 해석하다-진이가 서양기악을 창작할 때 중서 관념과 기술의 융합 과정' 이다 이 글은 형대 학습 말기의 두 작품' 설' 과' 피아노 협주곡' 을 분석하고 토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이때 창작주의가 음고 구조에서 전체와 국부적인 음악 구조로 바뀌기 시작했다고 생각한다. 작품에서 그녀는 리듬조합과 구조비율 원칙을 체계적으로 적용해 소리의 분배와 직체가 음악 구조에서 하는 역할을 더욱 중시한다. 한편, 중국 민족음악의 구조원리를 심도 있게 연구한 후 진이는 중국 민족음악의 구조적 사고와 서구의 음조 음고 구조 원리를 결합해 서방 악기를 중국 민족기악 합주로 연주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적극적으로 탐구하려 했다.
3.2.2 유연이는' 매혹적이고 취한 황혼-나충영 예술노래 분석' 이라는 글에서 배경연구, 관련 연구, 기술연구를 결합해 나충영 예술곡' 황혼' 의 창작 특징을 분석했다. 즉 현대동명 시 중 강렬한 주체의식과 상징의미를 활용해 이상과 현실에 대한 개인의 이해를 표현하는 것이다. 성악 멜로디는 서사음조로 가사의 의식의 흐름 스타일을 표현한다. 피아노 소리의 작문은 각종 기법과 음악 표현 사이의 필연적인 연계를 반영한다. 논문은 나충영이 자신의 예술곡 창작을 전체 창작의 기술실험전으로 삼고 있으며,' 황혼빛' 은 이 노래들 중 가장 두드러진 기술적 특징이다.
3.2.3 층 이문' 단음사고 통제 하에 있는 소리 구조-곽조용한 오페라 소리 구조의 기술적 특징' 은 단음절 사고 통제 하에 있는 소리 구조 논리가' 연회석' 의 모든 소리 기술의 핵심 사상이라고 생각한다. 세 가지 측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단음절 직물, 장식성 가지형 직물, 주제 직물은 모두 선형 논리가 돋보이는 특징을 보여줍니다. 시간 값 제어 시스템에서 불규칙한 박자 변화, 스트레스 주기성 변동 방지, 인물에 맞는 박자 디자인, 판 또는 속도 정렬 등의 수단도 작곡가가 선형 논리를 추구하는 단음 사고를 보완한다. 다성부 기법 방면에서 색채와 음향에 중점을 둔 화성의식은 기능성 화음 수단을 대신하는데, 그 역할은 단음 선의 두께를 조절하는 것이고, 복조는 특정 드라마 줄거리 중 특정 주제 간의 대립으로 표현된다. 각 주제의 함축적이거나 은유적인 연극 기능을 강조하려는 것이다.
3.2.4 이계체' 진 중국 음악 구조' 및 기타-현대음악 분석 노트. 분석을 통해 초원 문화와 현대 전문 음악 교육이 작곡가에 미치는 영향과 작곡가 후기 음악 창작과의 관계를 알 수 있다. 문장 역시 내용과 거시구조, 작곡가의' 우일도도' 와 원작' 우일도도' 의 구조 비교, 현대기술과의 관계 등을 통해 작품에서 음악 구조의 긴장, 연결, 균형 작용을 밝혀냈다.
3.2.5 박의' 구름이 하루-대형 오페라와 랩 희곡 음악 창작에 관한 연구' 는 작가의 음악 창작 연구 시리즈 중 하나로 손설과 해방의 창작상의 유사점, 손설의 내용 배치, 손설음악의 구조 형식, 손설음악의 글쓰기 내포 네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3.2.6 의' 다원어경 주창작사유와 기법 신탐' 은 무형의 주제와 미시변주, 음고 형식과 리듬 패턴, 다국어, 다문화, 창작사고 혁신 등에서 서술된다. "초서 미변" 의 창작 특징을 연구했다.
3.2.7 측의' 오행 작곡법 민족관현악창작에서의 응용' 이라는 책은 저자가 여러 해 동안 오행 작곡법과 민족관현악창작의 결합을 연구한 경험을 정련하여, 자신의 네 가지 풍격이 각기 다른 민족 오케스트라 대표작, 이호협주곡' 환상곡',' 민족관현악',' 산사',' 방피리',' 이호쌍
3.3.0 삼동 두 곡의 브람스 노래 분석은 가사 소개, 노래 구조 형식, 예술 수법 분석의 세 가지 측면에서 구체적인 소개와 분석을 통해 브람스 노래의 예술적 표현 기교, 음악 이미지 형성, 하모니 처리 수법 등의 특징을 알 수 있다.
3.3. 1 돈' 오해된 회전곡 소나타 악장-베토벤 제 2 악장의 새로운 분석과 관련 평론' 은' 질문: 베토벤은 이런 일방적인 회전곡을 쓰지 않을까요? 베토벤' 제 3 피아노 소나타' 제 2 악장의 음악 구조에 대해' 분석: 원래 오해된 전형적인 회전곡 소나타'' 확장: 베나리오가 베토벤을 오해했는가, 아니면 우리가 베나리오를 오해했는가? "이 글은 교육학과와 구소련 음악사고의 차이를 설명하여 중국 음악교학체계의 현황에 대한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3.3.2 정중' 매선의 대칭편곡과 대체작곡기법' 은 20 세기의 가장 중요한 작곡가 중 하나로 현대음악 발전에서 독특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돌이킬 수 없는 리듬, 대칭적인 배열 교체, 컬러 화음, 제한된 변위식 등 혁신적인 기법은 그의 독특한 음악 스타일을 형성하는 직접적인 수단이다.
3.3.3 푸방택의' 말러 교향곡 중' 지연 현상 연구-말러 기악 3 부작을 예로 들어' 지연' 이라는 개념을 차용해 말러의 기악 3 부곡을 주요 대상으로 전문 분석 연구를 진행했다. 분석에서 이 글은' 연기' 라는 요점을 중심으로 조율, 주제, 음악 이미지의 세 가지 측면에서 말러 교향곡의 연관성, 물성, 통일성 특징 및 네 부분의 표현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 글은 말러 교향곡의 독특한 형식 스타일을 완전히 새로운 개념으로 해석하여 말러 교향곡의 형식 특징 및 관련 방면의 연구에 새로운 각도를 제공할 수 있다. 한편 음악 작품 사이에 존재할 수 있는 잠재적, 다양한 관련성과 통일성을 관찰하고 요약하는 새로운 관점을 확립했다.
3.4.0 안녕의 브리튼 두 오페라에 대한 연구 선택은 17 세기 포셀 이후 가장 뛰어난 영국 작곡가' 피터 그리임스' 와' 베니스의 죽음' 으로 꼽힌다. 장르 형식, 주제 내용, 음악 스타일, 구체적 기술수법, 브리튼 홍복의 음악 창작에서 오페라는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의 모든 작품의 중점이기도 하다. 따라서 오페라 창작에 대한 연구는 브리튼 음악 창작 사상, 기법, 스타일 변화를 이해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 중 하나가 되었다.
3.4. 1 송리리' 스크리아빈 말기 음악관념과 창작연구' 는 서론, 4 장, 결어, 부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론은 본 과제의 학술적 가치와 국내외 연구 현황을 소개했다. 제 1 장은 스크리아빈의 역사적 배경, 문화 환경, 개인 창작 생활을 고찰한다. 2 장은 스크리아빈 음악관의 내포를 거시적으로 분석한다. 제 3 장은 스크리아빈의 음악 창작 기법을 구체적으로 분석해 음계 관념의 확대, 주음관념의 견지, 음조 관념의 확대, 주제와 화음관념의 변화, 불협화음 관념의 진화, 리듬과 박자관념의 변화 등에서 그의 창작 특징을 천명하였다. 제 4 장은 주로 스크리아빈의 창작이 후세에 미치는 영향을 논술한다. 스크리아빈의 음악작품과 다른 음악가들의 평론, 회고록, 노트, 서신 등의 사료를 바탕으로 역사학, 사회학, 음악학 분석, 작품 분석 등의 연구방법을 활용해 스크리아빈 말기 음악의 사상과 창작 실천을 빗어 음악 창작의 주요 기법과 독특한 예술적 사고를 서술한다.
3.5.0 조효생의' 음악활동 구조 (위)' 는 음악활동 구조의 핵심은 음악의 구조가 과정에 있다고 생각한다. 프로세스는 구조이고 프로세스는 구조입니다. 프로세스 기반 상태는 구조형이고, 프로세스의 특징은 구조 패러다임의 기본 관점이다. 음악의 시간 (시간) 과 공간 (* * * *) 특징에 따라 음악은 운동 상태, 시간 과정과 음향적 표현, 공간 조합에 나타난 조직 구조 패러다임을 분석하고 연구한다. 리듬 (시간 모델), 프로세스 (구조 패러다임) 유기적, 전체적, 능동적인 관점에서 음악의 시간성과 공간성의 융합으로 능동적인 운동의 조직 구조의 핵심 신비를 근본적으로 파악하다.
3.6.0 음악 분석 방법론 연구는 주로 왕충우의' 집합복합론의 본질, 응용, 효율성' 이다. 먼저 집합복합이론의 본질과 분석 응용에 대해 자습서적인 해석을 하고 이를 바탕으로 이론의 분석 효율성을 밝혀냈다. 사실, 집합복합이론은 음조집합이론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음조 음악 작품의 심층 구조를 밝히는 효과적인 수단이다.
3.6. 1 마찬가지로 주목할 만한 것은' 독일' 클레멘스와 제니가 번역한' 음악 분석' 이 학습자에게 다양한 각도에서 음악 작품을 분석할 수 있는 풍부하고 다양한 가능성을 제공하고 학습자가 대량의 숙제로 다양한 시도를 하도록 독려하고 자신의 생각과 시각으로 분석하고 판단하도록 독려한다. 음악분석' 은 첫 번째 실용적인 음악분석' 업무수첩' 으로 전문 교사와 자습자에게 이상적인 교재라고 할 수 있다.
3.7.0 올해 이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학술 저작은 지아 대군의' 구조시학' (편집장: 왕사이) 이다. 우리는 고위걸 교수의 서문 2 중 평가에 동의한다. "구조주의 시학의 많은 관점은 통찰력이 있고 독창적이다. 나는 특히' 구조정렬' 이론의 제법을 좋아한다. 과거에도' 혼합식',' 복합식',' 변두리식' 등의 제법이 있었지만' 구조정렬' 이론이 음악 구조사고의 본질을 더 잘 포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
4.0.0 올해 화음에 대한 연구는 거의 역대 가장 적다. 그러나, 두 편의 번역본의 출판은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4. 1.0 엽홍드' 헨저' 동화현의 구조와 기능' (책임편집자: 고새벽) 은 헨저의 화성체계에서 3 음을 고정한 동화현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고 판단했다. 그것의 독특한 구조와 작품에서 광범위하고 체계적인 응용은 전통 화음체계에서 어느 정도의 기능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동화현의 구조적 특징과 기능은 작곡가의 근식 전통과 예리한 혁신의 창작 이념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작곡가, 작곡가, 작곡가, 작곡가, 작곡가, 작곡가) 동화현은 헨처 음악 창작 수법과 스타일 특징의 축소판이다.
4. 1. 1 류문핑' 훈버그의 다이아 이론과 실천' (책임편집자: 오효단) 은 훈버그가 전음계를 창조하는 것이 그의 이론과 완전히 호환되며, 이 음계 발전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보여 주었다고 생각한다. 훈버그 본인의 창작에 있어서, 전음계의 응용은 주로 음조 확장 과정에서 화음 구성의 조식 기초를 넓혀 화음 소재를 풍부하게 하고 조조 해체를 촉진하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이다. 전음계의 음조 사이의 상대적 독립성과 경향성 부족으로 인해, 음조가 없는 단락이나 단편은 국부적으로 형성될 수 있다. 따라서 쇤버그는 전체 음계와 현의 구조적 특징을 충분히 발휘하고, 특징이 두드러진 삼화음과 오화음의 구조를 선택해 멜로디에서 전체 음계 조각과 함께 사용한다. 한편, 그는 이런 구조화현의 성능 한계를 각성하고 각종 3 도, 4 도 구조화현 등 다른 화현 소재와의 융합을 실현하며 멜로디와 화성을 풍부하게 하고 불협화음을 해방시켜 결국 음조의 해체를 촉진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