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저장성에는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4 개의 항목이 있습니까?
저장성에는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4 개의 항목이 있습니까?
여수북어는 저장 서남 여수시와 그 진운, 구름, 송양, 경녕, 청전 등 현에서 전해져 여수 사투리 랩과 번갈아 진행되는 일종의 평론 형식이다. 드럼은 주요 반주 악기이기 때문에' 여수 북사' 라고 불린다. 공연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유동 공연에 사용되는 평평한 드럼, 즉' 문 드럼' 공연과 좌식 공연에 사용되는 로비 드럼, 즉' 주문 드럼' 공연은 차이가 있다. 보통 랩 공연은 한 사람이 드럼판에서 공연하고, 한 사람도 ... [상세 정보]
곡예
여수골자
초탑이 사자를 흔드는 것은 스포츠, 곡예, 인형의 기예를 한데 모은 공연 오락 프로그램이다. 청대에서 유래한 것으로 현지 조태고 양가룡춤과 동시에 생겨났다. 송말원초, 조 (송황족 후예) 와 양 (후손) 은 전란으로 초탑으로 피신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양측 간의 싸움이 끊이지 않았다. 특히 수원관개 문제는 청정부가 싸움에 개입할 때까지 점차 가라앉았다. 이 기회를 틈타 조씨와 양 사이에 끼어 ... [와]
전통 스포츠, 오락, 곡예
초탑이 사자를 흔들다
동려오려내기는 전통 민간 예술이다. 동려민간 예술가는 오려내기에 꽃, 과일, 인물, 동물, 풍경 등 다양한 도안을 조각한다. 가위나 고기칼로 붉은 종이, 양털지, 왁스 종이, 선지에 각종 명절, 혼상결혼 등 민속에 쓰인다. 동려종이 커팅은 강남 민간종이 커팅의 우수한 예 중 하나다. 민속성이 강하고 대중성이 넓으며 실용성과 관상성이 강해 민간인문학과 예술의 심미적 가치를 충분히 보여줬기 때문이다.
전통예술
동려종이 오려내기
태순 인형머리 조각은 저장성의 중요한 전통공예미술 보호 품종으로 남송말년에 항주에서 태순으로 전해졌다. 태순 삼규진 설택마을 설씨족보' (건륭년)' 송말, 설씨 네 조상은 침향령에서 한 인형을 보고 아무도 줍지 않고 주워 놓고 집을 놓는다',' 네 개의 특설 한 인형은 향화전' 이라고 한다. 현지에는 아직도 괴뢰사령에 관한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명청태순 인형의 머리 조각은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고, "... [상세 정보]
전통예술
태순 인형 머리 조각
저장성 악청시의 보석용 제작 공예는 이미 4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명대 장화이 () 의' 제해소담 ()' 이라는 책에 따르면 당시 낙청 () 에는' 마을이 용미와 같고, 판자가 몸을 깎고, 기계가 도르래를 돌리고, 등롱을 올리고, 금고는 문을 따라 상을 받고, 용선등 () 이라고 불렸다. " 보석용 제작공예는 저장남부 온주악청의 독특한 민간 공예이다. 현재 주로 낙청시 북백상진 류시진 등 서향지역에 집중되어 있다. Labor exchange 저 폭발성 폭발물 (low explosive) 고용 기관 (Labour Exchange)...[ 상세 정보]
전통예술
보석용 제작 기교
오주요의 전통 발사 기술은 고대 김화가 형성한 가마계 기술로 전통 공예를 이용하여 제작, 굽는 것을 가리킨다. 사용된 원자재는 모두 현지 재료로, 주로 현지 분사암 붉은 점토이다. 그 원료는 배합비가 정교하여 발사 공정이 복잡하다. 제작 과정은 주로 원료 준비, 가공물 그리기, 장식 묘사, 유약 연소 등의 부분을 포함한다. 각 링크에는 몇 개의 공정이 포함되어 있으며, 어떤 공정은 심지어 번갈아 진행되어야 한다. 유약을 만들고, 가공물을 그리고, 가장 많이 태운다 ... [상세 정보]
전통 기술
Wuzhou 가마 전통적인 발사 기술
Zeya 스크린 제지 기술은 절강 성 온주시 오하이 (Ouhai) 지역에서 인기가 있으며, 스크린 제지 위주의 전통 민속 공예품입니다. 스크린지' 는 오해구 제야 일대에서 대나무로 만든 생활용지이다. 택아 실크망 제지 기술은 중국의' 4 대 발명' 중 하나인 제지 기술을 완벽하게 보존하고 전승하여 중국 고대 제지의' 활성화석' 이라고 할 수 있다. 제야 병풍지 제작 도구' 사연커버' 는 국가 중점 문화재 보호 명부 ... [상세]
전통 기술
제야 스크린 제지 기술
목각 워터마크 기술은 중국 특유의 서화 복제 기술로 항저우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 회화 조각 인쇄를 일체로 하고 수묵침투 원리에 따라 목재를 판재로, 수용성 재료를 물감으로 하여 필법묵운을 표현한다. 명말 후는' 석죽재' 를 창설했고, 그의 작품' 석죽재 화보' 와' 석죽재 주보' 는 투인 기법을 채택하여 국내외 학자 전문가들에 의해' 신술' 으로 추앙받았다. 현대 항주 ... [및]
전통 기술
목각 워터마크 기술
그녀의 결혼 풍속은 그녀의 국민들이 장기 생활과 한족과의 교제에서 형성된 것으로, 그녀의 민족 특유의 문화 형태를 가지고 있다. 그녀의 일처제는 먼 친척과 동성이 결혼할 수 있는 일부일처제이다. 대부분 중매인을 찾아 소개하고, 젊은 남녀가 듀엣에서 연인을 찾아 평생을 약속했다. 결혼에는 네 가지 방법이 있다. 여자는 남자와 결혼하고, 남자는 여자와 결혼하고, 두 살림, 며느리, 특히 여자는 남자와 결혼한다. 한 여자가 한 남자와 결혼하면 보통 소개팅, 약혼, 찹쌀 보내기 ... [상세 정보]
민간 풍습
그녀의 결혼 풍습
강 위의 용등축제는 저장항 항저우 소산 구 상혁진에서 전해진다. 그것은 남송 시대의 사오싱에서 기원했다. 상혁진 서두촌을 중심으로 반룡공연을 주체로 화등 고조 등 민간 예술 요소를 보완한 대형 민속공연으로 매년 정월대보름에 5 일간 지속된다. 강상룡등절의 각 벤치는 교룡단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민간의' 일교 일정' 이라는 뜻으로 인정이 번창하는 것을 상징한다. 강의 용등축제는 소산의 축소판이다 ... [상세 정보]
민간 풍습
강의 용등축제
양계주 침술은 여주에서 유래한 것으로 여주의 특정 자연과 사회 환경에서 성장했다. 400 년 후, 이론이 완벽하고 치료가 독특한 의학 체계를 형성하였다. 고전 이론을 중시하고, 경경을 판별하고, 경혈을 따르고, 경혈이 적고 정밀하며, 수법을 중시한다. 침구 지역 유파의 특색이 뚜렷하여 중화민족의 강한 생명력과 창조력을 구현했다. 양계주 (1522- 1620), 저장구주 육도외국인, 명대 침술 ... [상세 정보]
전통 의학
양계주 침술
용등' 은 민간의 춘등춤, 일명' 용등' 에서 유래한 것으로 안지현 매계진 상사촌에서 유래한 것으로 안후이성 안지현, 장흥현, 호주시, 광덕현 등지에서 전해진다. 청나라 가경년 동안 상사촌 양의 조상은 묘회에서 공연한 등롱을 재키 찬 모양으로 묶고 수도꼭지와 용꼬리를 묶어 용등이라고 불렀다. 도광년 동안 연예인 양구림은 용등을' 사변' 으로 진화시켰고, 동시에 12 개의 꽃병등과 2 개의 정상등을 곁들여 용등으로 진화시켰다. 지금까지 두 가지 ... [상세 정보]
전통 무용
화룡등을 찍다
사오싱목련극은 저장성 사오싱시와 그 산하 각 현에서 전해 내려오는 목련구모를 소재로 한 희곡을 가리킨다. 사오싱수향' 사극' 은 물론 민간 희곡 전체의 주요 극종 중 하나이다. 그것은 다음과 같은 특징과 의미를 가지고 있다: 첫째, 역사가 유구하다. 명대에서 유행하며 제표가의' 원산당 곡품',' 일기',' 장대의' 도안몽' 에 기재되어 있다. 사오싱 철학자 왕명양은 이를' 서사랑기' 라고 부르며 "꽃가시는 서사랑기보다 화려하지 않지만 서사랑기보다 효도하다." 라고 말했다.
전통극
사오싱목련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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