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밝은 달에 보내는 한 줄기 상사병(원작: Yin Yue)
밝은 달에 보내는 한 줄기 상사병(원작: Yin Yue)
?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중추절의 달은 결코 '달이 있다'처럼 단순하지 않습니다. 의미. 역사 기록에 따르면 '중추절'이라는 단어는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시대에 책 '주례(周禮)'에 처음 등장했다. 왼쪽과 오른쪽은 중추절 전날 빨간색이었습니다." 중추절에 둥근 달은 사람들의 재회를 의미하고,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풍작을 기원하며, 행복을 표현하는 문인들이 시와 글을 쓸 때 흔히 사용하는 이미지가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밝은 달을 바라보며 고향을 그리워하며 절한다'라는 향수, '아름다운 달에서 천리 떨어진 곳에서 장수하기를 바란다', '중경을 회상하다'라는 아름다운 비전 등이 있다. -가을 축제 계수나무, 컵 속의 꽃, 컵 속의 달" 모든 야망과 감정은 중추절의 "달"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아마도 중추절 밤, 맑고 공허한 밤, 중추절의 탄생과 확산은 빼놓을 수 없는 중국 민족의 가장 독특한 명절이다. 중추절은 추석, 추석, 중추절, 동창회, 달 숭배절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음력 8월 15일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세 번째 가을에는 '중추절'이라고 합니다.
? 중추절은 당나라에서 진정한 국가 축제가 되었습니다. 조사 결과, 매년 중추절 밤에는 추위를 환영하고 달에 제사를 드리는 의식이 거행되며, 큰 향상을 차리고 제사를 드리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어느 해 8월 15일 밤, 당나라 현종 황제가 궁궐에서 달을 숭배하고 있을 때, 그는 도사의 지시에 따라 목발을 은빛 다리로 바꾸어 공중에 걸어 들어갔다고 합니다. 달의 궁전. 나는 문루에 "광한 청서 저택"이라고 적힌 명판을 보았고, 문 앞의 키 큰 계수나무 아래에서 흰 토끼가 약을 두드리고 있었고, 항아와 궁궐의 선녀들은 선율적인 음악에 맞춰 우아하게 춤을 추고 있었습니다. 현종은 달궁에서 돌아온 후 백성들에게 자신이 외운 무용곡을 편찬하여 "색의옷과 깃털옷의 노래"라고 명명했다. 달궁을 '광한궁'이라 부르는 이유도 이 전설과 관련이 있다.
? 중추절은 송나라에서 유행했습니다. 소동포(Su Dongpo)에는 다음과 같은 시가 있습니다. "작은 케이크는 달을 씹는 것과 같고 바삭바삭하고 달콤한 속이 들어 있습니다. 사랑병에 젖은 눈물로 조용히 그 맛을 맛보십시오." 송나라의 중추절은 성황이었지만 더 자주 있었습니다. 아니, "황혼이 모여 추위가 넘쳐 은인은 조용히 돌아섰다. 이 밤은 이 밤에도 지속되지 않을 텐데, 내년에는 밝은 달을 어디서 볼 수 있을까?"라는 마음이다. '밝은 달은 언제 오나 푸른 하늘에 술을 달라'는 영웅적인 정신.
명청 시대에 이르러 중추절은 중국의 중요한 명절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자금성에 밤이 내릴 때마다 하늘은 맑고 구름은 빛나고 밝은 달이 하늘로 떠오릅니다. 맑은 달빛을 받으며 청나라 황제들은 후궁들을 이끌고 달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술을 마시며 달빛을 즐겼습니다. 차가운 달빛을 받으며 모두들 기분이 상쾌해졌고, 가족과 다시 만날 수 없다는 아쉬움이 조금은 느껴졌을 것입니다.
오늘날 사람들이 계승하는 방식은 대체로 오늘날까지 이어져 온 지속적인 관습을 인식하고 구축하는 것입니다.
? 월병을 먹는 것은 중추절의 가장 중요한 풍습입니다. 중추절 밤, 창 밖의 밝은 달빛 아래서 가족들은 재회 저녁 식사를 하고 월병을 맛보느라 분주합니다. 그렇다면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것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전설에 따르면, 원나라 말기에 주원장은 백성들을 이끌고 원나라의 폭정에 저항했고, 8월 15일에 월병에 메모를 끼워 서로에게 반란을 일으키기로 합의했습니다. 중추절에 월병을 먹는 풍습이 사람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8월과 15일은 달이 둥글고, 중추절 월병은 향기롭고 달콤하다.” 이 문장은 중추절 월병에 대한 도시와 농촌 사람들의 깊은 사랑을 가장 잘 설명합니다.
중추절에는 계수나무 술을 마시는 풍습도 있습니다. 중추절 밤마다 사람들은 밝은 달을 바라보고, 계수나무 향기를 맡고, 오강이 계수나무를 자르는 모습을 생각하고, 계수나무 꿀술을 한잔 마시고, 가족들과 재회하고, 행복하게 모이는 것이 하나의 축제가 되었습니다. 일종의 축제의 즐거움. 계수나무는 감상용일 뿐만 아니라 식용 가치도 있습니다. 굴원의 '구곡'에는 '지씨를 도와 계피 과육을 마시게 하라', '계목을 깔고 고추 과육을 마신다'가 있다.
고대 우리 나라 호광지방에는 탑 위에 기와를 쌓고 그 위에 등불을 켜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호광기』에는 “영주(永州)에서는 중추절 밤이면 집집마다 달을 숭배하는데, 아이들이 돌무더기를 주워 문 앞에 탑을 쌓는데 높이가 10척이 넘는 것도 있다. 등불도 설치되어 공양을 드리는 모습도 인상적입니다." 사람들은 깃대와 등불 2개를 세워놓았고, 가족들은 그 불빛 아래 모여 술을 마시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도시의 불빛이 앞으로 나아갈 길을 밝혀줍니다. 중추절에 등불을 밝히는 풍습은 고대부터 엄청났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중추절 밤마다 하늘을 올려다보고, 보름달을 바라보며 온갖 감정을 느끼며, 중추절 밤마다 나는 참을 수 없습니다. 멀리 계단을 올라가서 도시의 불빛을 바라보며 수천 가지 생각을 느껴보세요. 달빛은 짙었고,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고, 달은 흐리고 맑다." 운모병풍을 보면 촛불의 그림자가 깊고, 긴 강물이 점점 지고 새벽별이 뜬다. 가라 앉는 "옥 접시", 그러나 물었다: "오늘 밤 달이 밝아 모두가 그것을 봅니다. 가을에 누가 실종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중추절에 대해 말하자면, 사랑병의 한 조각, 밝은 달, 가슴 아픈 노래. ?논평: 이 기사는 "중추절의 달"에서 유래하여 중국의 전통 명절인 중추절로 이어집니다. 그 기원, 진화, 축제 풍습 및 기타 측면을 명확한 구조와 함께 자세히 설명합니다. 명확한 테마. 특히, 텍스트와 시의 인용문은 고전적이어서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인용구절과 텍스트 설명 개체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통합될 수 있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