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문화 요소 모델

전통 문화 요소 모델

디지털문/동성어, 개인작품, 환영합니다. 전재 번호: 동성어.

길조 도안은 부호와 해음을 빌려 일정한 길조의 뜻을 지닌 장식 도안이다. 그들이 표현하고 싶은 뜻은 네 가지뿐이다:' 부, 귀비, 장수, 복': 귀비는 권력과 명성의 상징이다. 부귀는 풍작을 포함한 부귀의 상징이다. 장수는 수명을 연장하는 것이다. 행복은 결혼, 우정, 다자식 다손주와 관련이 있다. 상서로운 도안은 중국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이미 인지정신과 취지의 상징 중 하나가 되었다. 그럼 숫자가 있는 길조 패턴이 어떤 것인지 아세요?

"하나" 길조 패턴 태극도

어쩌면 많은 친구들이 내가 틀렸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태극에서' 하나' 는 어디에 있습니까? 게다가 태극은 양어의 구도를 표현했다. 만약 숫자가' 2' 라면.

너는 내 이름에서 내가 주역과 풍수에 대해 조금 알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니, 내가 너에게 설명해 줄게. 책의 기본 정신은 인생이 쉽고, 무극생 태극, 태극생 양기, 양의생 사상, 사상생 팔괘, 모든 것을 팔괘로 바꾸는 것이다. 무극태극은 우주의 시작부터 세계 초창기, 즉 무에서 유무로 가는 과정이다. 태극도의 물고기는 태극의 두 가지 기구를 대표한다. 천지가 막 열리고, 청기가 하늘로 올라가고, 탁기가 땅에 떨어지자, 천지가 형성되어 갈라졌다. 두 마리의 물고기는 양이 있고, 양은 음이 있고, 서로 대표한다.

태극도는 서로 전환되고 비교적 통일된 형식미를 표현했다. 풍수학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황권에 감금되어 황제를 위해 봉사하는 학문도 널리 보급되고 널리 사용되고 있다. 점차 생동감 있고 아름다운 길조 도안으로 발전하여 종이 오려내기, 연화, 자수, 건축 채화 등 예술 형식에 적용된다.

"2" 가 달린 길조 패턴은 이룡놀이 구슬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천지산에는 깊은 못이 하나 있는데, 안에는 청룡 두 마리가 들어 있다고 한다. 그들은 인근 백성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늘 비바람을 퍼뜨려 백성들이 근심 걱정 없는 평온한 생활을 하게 한다. 달빛이 맑을 때 여자들은 여기에 와서 목욕을 하고 놀았다. 한번은 소녀들이 연못에서 목욕을 잘 할 때 괴물 한 마리가 그들을 향해 맹렬히 달려들었다. 두 마리의 용은 도움을 요청하는 소리를 듣고 즉시 무장하여 천지로 달려갔다. 그들은 곰 한 마리가 미친 듯이 달려가는 것을 보았고, 이룡제신이 용감하게 적을 죽이고, 곰괴가 패하여 포로가 된 것을 보았다.

딸들은 청룡을 구조하는 일을 하늘의 어머니에게 알렸다. 황후 는 잠시 동안 큰 자비, 조롱박 에서 골든 글로브 를 꺼내서 청룡에게 보내, 그들이 빨리 성공할 수 있도록 했다. 금주는 하나밖에 없어서 아무도 다 삼키고 싶지 않다. 네가 나에게 주면 내가 너에게 줄게. 이리저리 밀자, 한 개의 골든 글로브가 두 개의 용 사이에서 뛰어내려 반짝 빛났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이 일은 옥제를 놀라게 하고, 태백 진싱 을 보내 방문하게 했다. 태백 진싱 시찰 후 옥제에게 두 개의 녹룡의 미덕을 보고했다. 그것들은 정교하고 선하며 충직하다. 옥제도 감동하여 또 골든 글로브를 꺼내서 청룡에게 주었다. 결국 그들은 각자 골든 글로브를 심어 국민의 운명의 주인이 되었다.

한족들은 명절이나 축제 때 드래곤 댄스를 열어 축하하는 것을 좋아한다. 춤을 출 때 한 사람이 구슬 (채구라고도 함) 을 들고 쌍용과 함께 춤을 추는데, 이를 이룡극주 또는 쌍용극주라고 한다. 이런 용춤 형식과 나중에 등장한 용춤 회화 패턴은 모두 고대에 기원했다.

쌍봉조양

청대 쌍봉 조양 자수.

\ "작은 여행 동반 연회 일, 명나라 바이 모달 악기. 클릭합니다 봉황은 백새의 왕, 상서의 짐승이다. 쌍봉의 도안은 쌍희림문, 할아버지들을 상징한다. 또 다른 의미는 두 명의 우수한 인재를 비교하는 것이다. "북사 위란근전" 에 따르면 "경일과 이정은 모두 괜찮다. 마을 사람들은 쌍봉이라고 부른다." 명대 양신' 쌍봉 이룡' 이라는 책에는 "채용 최씨는 쌍봉, 최연, 서수는 이룡이다" 라고 적혀 있다.

"3" 을 함유한 길조 패턴은 삼원과 연결되어 있다.

삼원' 이 비교적 흔히 볼 수 있는 길조 도안은 리치, 용안, 호두 등이다. 또 다른 형식은' 바늘' 모양으로 표현된 세 가지 패턴으로, 함축이 너무 간단해서 나타나는 것이 적다. 중국 고대의 과거제도에서 향시, 중구, 전시의 명칭 중 하나는 각각 사원, 회원, 장원, 3 개 모두' 삼련' 이었다. "삼원" 구도는 등정에 올라 단계적으로 상승하는 것을 가리킨다.

토끼 귀 세 마리

토끼 귀 세 마리' 의 패턴은 천비조정 무늬의 중앙 장식 패턴에서 나온 것이다. 그림 속에는 토끼 세 마리가 서로 쫓고 있다. 토끼 세 마리는 6 개의 귀가 있어야 하지만, 그림에는 3 마리밖에 없다. "* * 용형" 의 수법을 이용하여' 삼토끼 * * * 귀' 의 도안을 교묘하게 보여 준다. 옛사람 구름: "월 중에 물건이 있고 흰토끼가 약을 만든다." 그래서 역사적으로 달을 토끼로, 옥토끼는 달의 대명사이다. 삼토끼도는 현재 세계에서 해결되지 않은 수수께끼 중 하나이며, 그것은 세계 각지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이 세 마리의 토끼를 설명할 수 있는 유일한 답은 전생, 이생, 내세를 대표한다는 것이다.

물고기 세 마리 * * * 첫 번째

산시 한성에서 출토된 원대 황실 전용 술도구, 갈색 유약 삼어무늬 편주전자.

세 마리의 물고기 * * * 머리' 는 교묘하게 세 마리의 물고기 * * * 한 마리의 머리를 나타낸다. 이런 그림은 종이 오려내기, 자수, 조각 패턴에서 흔히 볼 수 있다. "물고기" 와 "물고기" 는 해음이기 때문에, "삼어 * * * 1" 은 풍요를 의미한다.

삼경 구경.

복숭아는 세속계에서' 복숭아',' 복숭아' 라고 불리기 때문에 먹을 수 있다. 중국 명작' 서유기' 제 5 회는 손오공이 복숭아를 훔쳐 복숭아대회를 교란하는 장면을 상세히 묘사했다. "손" 과 "장수" 해음. 석류는 다자식 다손자를 의미한다. 그래서 세 개 이상은 수명이 더 길고, 행복이 더 많고, 아이가 더 많다는 뜻입니다. 구루' 는 아홉 가지 소원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장수하시길 바랍니다. 예를 들어, 3 더하기 9 는 장수와 행복을 의미한다.

봄이 오면서 번영이 시작되었다. 새해는 번영을 예고하고 있다

그것은 심지어 위안 양 위안, 음과 위안 위안 위안 위안, 태국 위안 의 첫 달, 산 양 위안 태어난 의미; 겨울에는 봄이 오고, 음소양은 길고, 마치 행운과 같다. 그것은 종종 1 년의 시작을 축하하거나 길조를 상징하는 데 사용된다. 이태화 송석에서 왔습니다.

길조 도안에는' 4' 의 네 가지 동물이 포함되어 있다

사수: 북현무, 동청룡, 남주새, 백호. 사수는 고대 신화 천문학과 결합된 산물로 오행 방위와 하나가 되었다. 사실' 오' 일 텐데, 아직 몇 가지 구진이 있는데, 사실은 기린이다. 단지 후기와 조합 때문에 네 종류의 동물이' 사상' 을 대표하기 때문에 종종 단독으로 하나의 체계를 형성한다. 4 상은 방위를 나타낼 뿐만 아니라 사계절도 나타낸다. 피타고라스와 함께, 네 짐승은 오행을 대표하고, 북방은 물에 속하며, 색깔은 검은색이다. 동양 목재, 녹색 색상; 남방은 불이고, 색깔은 붉은색이다. 금색, 흰색 흙에 속하며 색상은 노란색입니다.

사희인형

그림에는 두 개의 인형이 있는데, 그들의 머리, 손, 발은 교묘하게 연결되어 있고, 두 인형은 네 개의 아동극으로 변신한다. 어떤 각도에서 보아도, 아이나 스탠드, 거짓말, 등, 오른쪽, 등, 오른쪽, 등, 등, 오른쪽, 등, 등, 오른쪽, 등, 등, 오른쪽, 등, 등, 사희인형' 의 조형은 유래가 깊다. 명나라 이전에는 주로 종이 오려내기 형식이었고, 명나라 이후에는 구리 주조가 나타났다. 청대 건륭시대의 사료에 따르면 당시 결혼식 풍습에서' 사희인형' 은' 희신' 으로 명명되어 매우 유행했다.

사희인형' 의' 사희' 는 두 가지 설이 있다. 일반적으로 두 아이가 합쳐 네 개를 형성하기 때문에 인형의 모양은 중국 고대 결혼에서 상서로운 것으로 여겨져' 사희인형' 이라고 불린다. 또 한 가지 이야기를 하는 해석이 있다: 명나라에는 사원해진이 있다. 한번은 황제가 재능 있는 모든 사람들을 모아 각자 공예품을 하나씩 보내게 하고 그들의 작품의 내포를 설명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이' 사희인형' 의 모양을 구상했다. 황제가 그에게' 사희' 가 무엇인지 물었을 때, 해진은 무심코 대답했다. "나는 장원이 되었을 때 오랜 가뭄에 단비를 만난 오랜 친구를 만났다. 이것은 인생의 사희다. 그래서 이름은' 사희인형' 이다. "

네 가지 예술

고대에는 "금, 체스, 책, 그림" 을 "사예" 라고 불렀다. 중국 고대인들은 줄곧 진 () 기 () 책 () 그림을 오언 () 글쓰기의 상징으로 삼았으며, 역대 문인 () 에게 꼭 필요한 물건이다. 이 네 가지 도안은 안일, 행복, 안강을 상징하며 높은 지식과 수양을 갖추고 있다.

그 나라/세계는 평화롭다

청광서 청화사평 매화병.

그림에는 파도, 코뿔소 뿔, 갈대가 있다. 코뿔소와 4 는 해음 쌍관어이다. 해파는' 바다' 라는 글자를 취하고,' 성',' 성',' 병',' 평' 은 모두 해음이다. 그는 또한 가족을 위해 옥병 하나를 들고 있었는데, 그 안에는 물이 들어 있었고, 대지에 떨어지면 상서로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 그림은 길조를 상징한다.

"5" 의 길조 도안을 띠다

지네, 뱀, 전갈, 도마뱀, 두꺼비, 통칭하여 동물이라고 한다. 지역이 광활하고 이야기가 많기 때문에 각지에서 단오절을 축하하는 풍습은 각기 다르다. 고대에 중국 북방의 일부 지방민속은 생명이 매년 여름 5 월 정오에 시작되었다고 생각하여 피하는 풍습이 있었다.

드래곤 보트 축제 때마다, 방해는 일반적으로 집안에 그려지고, 빨간 종이에 다섯 가지 물건을 인쇄한 다음, 그 위에 다섯 개, 즉 사물로 찔러 더 이상 횡행할 수 없다. 옷에 자수를 하고 케이크에 도안을 장식하는 것은 모두 쫓아내기 위해서이다. 북평 단오절은 우물을 파는 것을 꺼리고, 왕왕 명절 전에 미리 계획하는데, 우물을 피한다고 한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자연에 대한 인식이 부족했고, 뱀과 곤충이 쉽게 사람을 물었기 때문에 이런 습관이 형성되었다.

오객지도

중국 전통 유행 장식 패턴 중 하나. 송대 곽화보에는 5 객도가 기록되어 있다. "정원에서 다섯 마리의 새를 키우고 즐겁게 지내며 손님의 이름을 따서 짓는다."

나중에 화가는 새 한 마리가 손님을 부르고, 공작새 한 마리가 남객을 부르고, 앵무새 한 마리가 용객을 부르고, 흰 황로 한 마리가 한가객을 부르고, 백로 한 마리가 설객을 부르는 그림을 쓰라는 명령을 받았다. 모든 시는 그림에 글을 쓰는데, 선의의 사람이 쓴 것이다. 후세 사람들은 종종' 오객도' 를 창화, 부채, 병풍, 옥조각, 국화와 같은 전통 예술품으로 사용하여 하객 만당, 친구 만당을 묘사한다.

오복장수.

고대 건축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wufu Peng shoutao wa"

오복의 생일은 중국에서 널리 전해지는 전통 길조 도안이다. 。 그것은 장수자나 복숭아를 둘러싸고 있는 박쥐 다섯 마리로 이루어져 있어 더 행복하고 장수한다는 뜻이다. 박쥐 박쥐 및 "복" 단어 동음 이의어, 그래서 다섯 박쥐 대표. 박쥐 다섯 마리가 종종' 장수' 라는 단어 주위를 둘러싸고 있는데, 풍습에 따르면' 오복은 장수를 가지고 있다' 고 한다. "책 홍범" 은 "오복, 하나는 복, 둘째는 장수, 셋은 강녕, 넷은 의덕, 오말은 시험에서 종명을 받는다" 는 해석이 있다. "덕" 은 "선한 자의 덕" 이고, "시험에 좋은 결말이 있다" 는 것은 좋은 결말이다.

다섯 개의 성산

자, 만약 당신이 Dai, Huashan Yukou, Songshan Zhongyue, Hengshan Chongling 문, Anbeilin 과 같은 관광지에 간다면, 당신은 기념비를 보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Wuyue 의 진실지도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신비한 단어없는 천서라고 부릅니다. 오악산은 중국 명산의 총칭으로 중국인이 모여 사는 곳이다. 역대 제왕은 오악을 왕으로 존경하고 오행 오방 오색과 동생하였다.

오예

오서는 고대에 옥으로 만든 예기 (벽, 황, 규, 연, 장) 를 가리킨다. 상주 시대에는 옥을 당대의 지존물에 비유했고, 인 (), 지혜 (), 의식 (), 악 (), 의 (), 충성 (), 신신 () 은 모두 옥의 속성이라고 생각하여 높은 중시를 받아 오절이라고 불렀다. 소나무, 대나무, 황화채, 난초, 장수석으로 구성된 5 개의 상서로운 상징도 있는데, 이는 상서로운 뜻을 뜻한다.

"6" 의 길조 도안을 띠다

일명 대명 대명 말은 마음에서 유래한 것이다. 그것은 끝없는 조화를 포함하고 있으며, 조화와 지혜의 완벽한 표현이다. 대명은' 윙윙, 아, 쉽게' 라는 단어의 확장으로, 내포가 매우 풍부하고 신비하며 우주의 큰 힘, 큰 지혜, 큰 슬픔을 담고 있다. 이것이 바로 미묘한 본질이며, 왕왕 불가사의한 이점이 있다.

"8" 의 길조 도안을 띠다

이 그림은 학 여덟 마리와 상운으로 구성되어 있다. 학은 고대에는' 새 한 마리 아래, 만새 위' 로 봉황에 버금가는' 한 바늘의 새' 로, 명청 한 바늘의 관원의 관복으로 짜여진 도안은' 학' 이었다. 황제 아래 문무백관은 9 등급으로 나뉘어 일품은 고령의 이름이다. 동시에 학은 스타일의 힘 때문에 우가의 길이라는 의미이기도 하다. 학은 또한 새 중에서 비교적 고귀한 새로 장수와 부를 대표한다. 그것의 수명은 수천 년에 달한다. 학은 독립적이고, 앞을 내다보며, 체태가 고상하고, 색채가 우아하고 대범하다.

팔보

팔보무늬' 는 산호가지, 금은괴, 천권, 코뿔소뿔, 쌍리터, 고돈, 여의머리, 추엽, 달팽이 등 8 가지 상서로운 보물로 구성된 상서로운 도안으로, 상서로움을 기원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구슬, 돈, 석두, 상운, 방승, 코뿔소, 서화, 단풍, 아이엽, 파초엽, 연영지 등 8 가지 도안을 팔보로 선택하는 것도 유용하다.

고대인들이 늘' 8' 보물로 그림을 그리는 이유는 고대인들이 늘' 8' 자로 상하좌우를 상징하기 때문이다. 동서남북의 시공간을 살펴보면 사람들은' 팔보',' 팔상길' 의 도안을' 팔보',' 팔보' 를 상징한다.

팔보 길상도는 길상결, 금륜, 금붕어, 백소라, 보우산, 승리루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암흑

어둠은 패턴에서 파생된 패턴이다. 이 도안에는 인물이 없지만, 그들이 가지고 있는 것은 너를 대표한다. 여덟 가지 악기와 그 보유자: 조롱박 (), 부채 (), 옥반 (조국구), 연꽃 (호고), 칼 (,한호자), 꽃바구니 (란채호), 어고 (장). 그리고 같은 상서로운 도덕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이 추구하는 정신의 경지를 대표한다.

팔음

팔음도는 중국 전통의 길조 패턴과 도자기 장식이다. 그것은 종, 청, 금, 소, 소, 시, 이, 드럼, 꽹과리 8 가지 악기로 구성되어 있다. 각기 다른 모양과 특색을 지닌 이 악기들은 그 아름답고 풍부한 멜로디로 감미롭고 감동적인 목소리를 내는 것은 행복의 상서로움의 상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구궁,' 구' 가 달린 길조 도안

그림에서 코끼리가 소지하고 있는 공물은 9 가지 공물, 즉 9 가지 공물, 즉 제사 공물, 공물, 공물, 주화 공물, 물질적 공물, 상품공물, 서비스공물, 공물 (옥기공물, 옥기공물) 과 물질공물이라고 한다. 구공은 서주 시대의 재정수지 규정이다. 이 왕들의 뜻에 규정된 수지 항목은 이주에서' 구공',' 구송',' 구식' 으로 불린다. 부귀를 상징하다.

아홉 살

한 알의 구귀' 는 유수가 황제를 칭한 후 자신의 남다른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꾸며낸 이야기이다. 이야기는 "첫해 여름, 하남 남양백수촌의 농민 유씨가 농작물을 수확했다" 고 말했다. 나는 한 곳의 밀이 모두 아홉 이삭의 밀이 자라는 것을 발견했는데, 너무 신기해서 나는 현 정부에 달려가 현 할아버지에게 보고했다. 행정 장관 리우 친 즉시 보러 갔다, 정말 그렇다. 유친은' 아홉 이삭 한 알' 의 광경이 풍작의 길조라고 생각한다. 이때 하인이 와서 임신 1 1 개월 아내가 아들을 낳았다고 보고했다. 아들의 출생은' 구귀 한 알' 의 상서로운 이미지와 일치하여 유친은 아들에게' 수' 라는 이름을 지어 일맥구귀의' 풍수' 를 의미한다. 이것이 바로' 유수' 라는 이름의 유래이다.

나중에, 9 세는 농민들이 풍작과 풍작을 바라는 소망을 상징한다.

구광

영지 아홉 개가 결합된 도안은' 영지 아홉 개' 라고도 한다. 그것은 경사와 길조를 의미한다.

구장

고대 황제 왕관의 9 가지 도안. 즉, 용, 산, 불, 중국 곤충, 종 이순신 모두 족쇄로 그려져 있습니다. 해초, 파우더, 광어 (F ࿨, 고대 드레스에 수놓은 도끼 패턴) 와 Haze (F), 고대 드레스에 수놓은 반녹색 반검은 패턴) 모두 자수하고 싶다.

구계

술은 중국 고대 황제가 왕공 대신에게 특별한 예우를 준 9 가지 예물로, 더 높은 예우의 상징이다. 주석, 고대에는 "선물"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이 9 가지 특별한 선물은 차마, 옷, 악선, 대나무 주전자, 그 펜, 후본, 도끼, 활과 화살, 젓가락이다. Le xian 은 사운드 및 교정 장비를 지정합니다. 주호는 붉은 페인트 대문을 가리킨다. 그 인물은 절에 오를 때 특별히 깎아낸 인물급이다. Chàng 는 희귀한 검은 좁쌀과 튤립으로 만든 향기로운 술을 가리킨다.

길조 도안이' 십이' 인 띠

십이띠는 우리가 가장 잘 알고 있는 것이고, 또한 모든 사람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중국 고대 역법에서 십이지띠 띠가 사용되었다. 설을 쇨 때마다 아이들은 빨간 봉투를 받을 때마다 그 해의 띠 도안을 인쇄하여 오랜 행복을 상징한다.

제 12 장

고대 옷에 수놓은 열두 가지 이미지. 의류는 태양, 달, 별, 산맥, 용, 중국 곤충을 6 장이라고 부른다. 종이, 해초, 불, 찹쌀, 광어, 찹쌀이 저고리에 수놓은 것이 이른바 다음 6 장이다. 12 장은 구석보다 며칠, 몇 달, 몇 별이 더 많은데, 이것이 바로 대신과의 차이다.

이상은 중국이 예로부터 형성한 숫자가 있는 길조 도안이다. 물론, 지면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수백, 수천, 수만 등 매우 포괄적으로 쓸 수는 없습니다. 더 많은 친구들이 댓글을 남기고 토론을 하고, 내 댓글이 독자들에게 수확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동성어,

글쓰기는 재미있습니다.

고금의 물고기 눈관,

생각은 은유적이다.

이상은 십이띠 사진표의 숫자와 관련이 있으며, 사희의 공유에 관한 것이다. 조디악을보고, 이것이 모두에게 도움이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