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소금물의 역사
소금물의 역사
1980 년대 말부터 90 년대 초까지 광둥요리와 외부와의 교류가 깊어지면서 광식 염수가' 간수 혁명' 을 일으켰다.
닭을 잘 끓이려면 양념을 잘 해야 한다' 에서' 노래극, 요리는 국물' 등 일련의 조미료 이념의 지도하에 쓰촨 염수 제작 방법을 참고해 자신만의 독특한 양념을 첨가해 조주 간수를 탄생시켰다. 조주 간수에 김화햄, 뼈, 토어, 가리비 등 신선한 원료를 넣어' 신파' 간수는 진한 약향뿐만 아니라 신선한 맛과 고기 맛도 더했다.
조주 간수, 백할로겐, 정할로겐 삼발이 정립되어 광식 간수 식품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든다.
이 개혁 이념의 지도 아래 모든 간수는 한 차례 혁신을 이루었다. 원래의 색깔을 바꾸지 않고 간수의 신선한 맛과 고기 맛을 증가시킬 수 있는 원료를 첨가해 식감에 전통적인 짠맛을 바꾸고, 진하고 짜지 않은 지도하에 기존의 간수 레시피를 새롭게 만들었다.
둘째, 할로겐 요리의 역사를 아십니까?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이 맛을 좋아하게 되었나요? 할로겐 요리의 초보적인 형성은 진왕휘가 바촉 통치 (기원전 22 1) 에서 명나라까지 약 천 년 동안 지속되었다. 진나라 촉군 지사 이빙은 만여 명의 민공을 이끌고 뚜지앙옌 수리공사를 건설한 뒤' 광도염정 착용' 을 보내 쓰촨 최초의 정염을 생산했다. 서진 () 사람들이 자주 수로를 쓴' 화양국지 ()' 에 따르면 당시 식습관은' 향, 매운 향, 향',' 어염, 차꿀, 단고추' 였다. 사람들이 암염과 후추로 간수를 만드는 법을 배웠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한에 도착했을 때, 정염의 대량 채굴과 사용으로 인해 쓰촨 사람들은' 경미가 맵다' 는 식습관이 이미 형성되었다. 서 * * * 좌사' 촉도푸' 는' 오미' 를 가지고 있어 달콤하고 화목하다. 。 , 오육칠소, 나는 지겹고, 신양혈도 할 수 있고, 일은 영원히 다 할 수 없다. "조정부 오미는 할로겐의 조미료 방법을 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촉도 "는 안에 쓴" 금성석국 "이자 중심지이다. 아름답고 존경하며, 진호 청두 () 이다. "당시 생산은 이미 매우 풍부했고, 경제 발전이 신속하였으며, 이것도' 청두' 명칭의 원천이었다." "잠총조, 비단 짜임; 두우, 어렵 두쥐안. 일 년에 모이고, 2 년은 도시가 되고, 3 년은 청두가 된다. "
삼국과 위진 남북조의 준비를 거쳐 육천은 당나라에서 큰 걸음을 내디뎠다. 시의 영감을 찾기 위해 당대 시인은 시를 쓸 때 모두 술을 즐겨 마신다. 궁중의 모든 음주와 즐거움은 모두 술과 관련이 있다. 술을 마시는 것은 음식에 없어서는 안 된다. 이것은 가와미 할로겐 요리의 진일보한 발전을 촉진시켰다.
명대 사람들의 식습관은 양생과 식생활을 위주로 한다. 특히 명대의' 음주식이요법' 과' 본초강목' 의 출현은 여야인들이 식이요법에 대한 중시를 촉진시켰다. 일부 기재된 약재는 병을 예방하고 병을 치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을 만들어 간을 맞추는 목적을 달성하기 때문에 대부분 할로겐 요리의 양념으로 쓰인다.
셋째, 할로겐 제품의 발전 역사 취사도구가 나온 후 사람들은 요리 기술을 던지기 시작했다. "","찜", "튀김", "튀김", "낙인" 등의 방법도 생겨났다. 이러한 원시적인 요리법에서 점차' 치 야민서' 에 소개된' 청육법' 으로 발전하여' 할로겐' 과' 침례' 의 천연 원조이다. 명청 시대가 되자' 간수' 의 재료와 배합표가 기본적으로 고정되었고, 이때부터' 간수' 의 제작 방법이 정식으로 식탁에 나타났다.
할로겐 제품은 중국의 전통 식품이다. 그들의 주요 특징은 완제품이 모두 익어서 직접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제품은 식감이 풍부하고 풍미가 독특하다. 할로겐 요리는 단일 요리 방식이 아니라 요리 (가열) 와 조미료의 결합이다. 그 특징은 매우 뚜렷하다. 취재가 쉽고, 부유하고 검소하다. 질감이 입에 맞고 식감이 풍부하다. 향기는 즐겁고 촉촉하지만 느끼하지 않다. 휴대와 보관이 편리하다. 식욕을 증진시키고 영양에 이롭다.
"할로겐" 쌍둥이 형제는 "담그다" 로 맛이 무겁고 싱겁다. 중국 음식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중원지구의 기후변화가 커서 음식에 열량을 보충해야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기 때문에' 무거운 맛',' 기름기' 를 위주로 한다. 서북지역, 특히 바촉은 환경적 우세로' 매운' 과' 매운' 으로 유명하다. 영남 지역, 특히 광둥 지역은 아열대 지방에 위치하여 기후가 온화하며 맛소는' 담백함',' 상큼함' 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남침북 할로겐' 으로 불린다. 학교마다 사용하는 간수 주재료는 대체로 같지만 무게와 제작 방법으로 맛이 크게 다르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간수는 붉은 간수와 흰 간수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붉은 할로겐, 설탕으로 절인 음식은 황금색 (갈색, 사오소고기, 황금색, 사오비장 등) 이다. ), 그리고 설탕을 넣지 않고 절인 음식은 무색이나 천연 (백조닭, 백조배, 돼지배 등) 입니다. ).
넷. 할로겐 원산지 쓰촨 할로겐 음식 문화 전파유한공사는 1995 에 설립되어 쓰촨 성 할로겐 음식 문화의 중점 선두 기업이다. 육도 음식문화전파유한공사는 주로 리조또 레시피의 연구와 보급에 종사한다. 산하' 사슴도' 상표는 쓰촨 성의 유명 상표로 선정되었다.
최근 몇 년 동안 회사의 다원화 경영은 처음에는 규모를 갖추었고, 실력은 부단히 커졌다. 회사는 성 안팎에 수백 개의 직영점과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판매망은 전국 대중도시를 포괄한다. 쓰촨 육도 음식문화전파유한공사는 기술혁신, 관리혁신, 마케팅혁신을 견지하며 제품 R&D 센터, 품질 검사 센터, 직원 교육 센터를 설립했다. 제품의 기술 R&D 능력과 생산 능력은 리조또 업계에서 월등히 앞서고 있다.
사천 맛 할로겐 요리의 기원;
육천의 초보적 형성은 진왕휘가 바촉 통치 (기원전 22 1) 에서 명나라까지 약 천 년 동안 지속되었다. 진나라 촉군 지사 이빙은 만여 명의 민공을 이끌고 뚜지앙옌 수리공사를 건설한 뒤' 광도염정 착용' 을 보내 쓰촨 최초의 정염을 생산했다. 서진 () 사람들이 자주 수로를 쓴' 화양국지 ()' 에 따르면 당시 식습관은' 향, 매운 향',' 어염, 차꿀, 단고추' 였다. 사람들이 암염과 후추로 간수를 만드는 법을 배웠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한에 도착했을 때, 정염의 대량 채굴과 사용으로 인해 쓰촨 사람들은' 경미가 맵다' 는 식습관이 이미 형성되었다. 서양 * * * 의 양웅은 촉도부에' 오미' 를 가지고 있는데, 바로 단맛과 단맛의 합이다. 。 , 오육칠소, 나는 지겹고, 신양혈도 할 수 있고, 일은 영원히 다 할 수 없다. "기록에 따르면,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은 할로겐의 조미료 방법이다.
삼국과 위진 남북조의 준비를 거쳐 육천은 당나라에서 큰 걸음을 내디뎠다. 시의 영감을 찾기 위해 당나라에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시를 쓰면서 술을 마시는 것을 좋아했다. 궁중의 모든 음주와 즐거움은 모두 술과 관련이 있다. 술을 마시는 것은 음식에 없어서는 안 된다. 이것은 가와미 할로겐 요리의 진일보한 발전을 촉진시켰다.
명대 사람들의 식습관은 양생과 식생활을 위주로 한다. 특히 명대의' 음주식이요법' 과' 본초강목' 의 출현은 여야인들이 식이요법에 대한 중시를 촉진시켰다. 일부 기재된 약재는 병을 예방하고 병을 치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을 만들어 간을 맞추는 목적을 달성하기 때문에 대부분 할로겐 요리의 양념으로 쓰인다.
1980 년대 이후 개혁개방에 따라 천미할로겐 요리 기술의 수집, 요약, 교육, 연구 및 개발에 종사하는 전문가가 늘어나면서 천미할로겐 요리 기술이 더욱 정교하고 다양해졌다. 그 결과, 가와미 할로겐 요리는 전례 없는 번영기에 접어들었다.
호남 할로겐 분말의 역사는 얼마나 됩니까? 쌀가루의 기원은 음식의 편의를 위한 것이다.
손님이 와서 쌀뜨기 요리가 너무 느리다. 쌀가루는 익어서 요리와 휴대가 편리하다. 쌀국수는 한때' 고급 식품' 으로 여겨졌으며, 경사스러운 연회석과 특별한 명절에만' 볶음밥 국수' 로 손님을 대접한다.
음식' 쌀실' 의 기원은' 오란' 이 발발했을 때 중국인이 푸젠 (), 절강 (), 강서 () 로 이주했을 때 여전히 쌀바 () 를 먹고 있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바로 오늘의 쌀실이다. 그래서 사료에 따르면 옛날 북방 사람들은 국수를 먹었고, 남방 사람들은 쌀로 국수를 만들었다는 것이 오늘 쌀가루의 유래였다. 오늘날 대륙은 강남의 강서, 복건, 광동, 광시로 유명하다. 대만성 일대는 신죽쌀가루로 유명하다.
그중 강서쌀가루는 독특한 맛으로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광서계림은 전통문화색' 다리 쌀실' 으로 유명하며, 푸젠 광동의 쌀가루는 역사가 유구하다. 오늘날의 쌀가루도 품종이 풍부하고 맛도 다양하며 스타일도 완비되어 있다.
은실과 같이 가늘다. XXXXXX 유한회사의 이탈리아 동심 쌀국수 (국수 제품), 동심 쌀실 (쌀제품) 과 같은 빈 쌀도 있습니다. 라면 스타일의 인스턴트 쌀가루가 있어 끓인 물은 먹을 수 있고 빠르고 편리하다. 영양이 풍부한 쌀국수도 있습니다. 오늘날 쌀국수는 점점 인기를 얻고 있으며,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아침과 야식의 주식으로 삼고 있다.
타동사 할로겐 두부의 역사적 연원 중국은 콩의 고향이며, 중국은 콩을 재배한 지 이미 5000 년이 되었다. 동시에 콩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최초의 국가이기도 하다. 서주에서 춘추까지 사람들은 콩 (찹쌀) 을 주식으로 삼았다. 농민들은 한 번 이상 노래를 불렀다: 중원에는 심벌즈가 있고, 서민들은 그것을 채취한다. 이리저리 골라라, 바구니의 골짜기. 7 월에 해바라기를 삶아 침묵을 지키다. 옛사람들은 콩을 주식으로 삼았을 뿐만 아니라 두부, 콩, 간장, 콩나물, 기름 짜기 등 콩제품을 점진적으로 발전시켜 인류에게 큰 기여를 했다. 평범한 두부만이 지금까지 전 세계를 휩쓸고 있다! 두부는 한나라 화이남왕 유안에서 기원했다. 화이남왕 유안, 한고조 유방의 손자, 화이남왕상육의 아들, 아버지의 이름으로 화이남왕이라는 이름으로 모두 순순에서 42 년을 살았다. 유안양에는 수천 명의 각사가 있는데, 모두 신선비법이다.
붉은 보물의 길. 그 공객 중 수비, 이상우, 천우, 김창, 좌안개가 가장 유명하여 팔공이라고 불린다. 소팔이는 하루 종일 유안과 함께 수춘성북산에서 장생불로약을 정제했다. 유안 등은 정단 때 가끔 깁스를 넣은 두유를 시켜 화학적 변화를 통해 두부를 만든다. 고서에는 유안이 두부를 발명한 것에 대한 기록이 많다. 유안이 두부를 발명한 책에 대한 기록은 무려 40 ~ 50 종에 이른다. 요점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사직" 기록: "콩을 가져 가라. 만드는 방법, 물을 담그고, 찌꺼기를 제거하고, 소금과 할로겐을 구워 수집하고, 항아리에 넣어 석고로 모으는 사람도 있다. 한 () 나라 화이난 () 왕 유안 () 이 지은 것으로 전해진다. " 송주희' 류수엽종채시 13 수': 콩은 묽고, 마음은 피곤하다. 화 난 수술 을 알고, 일찍 실크 천 을 얻었다. 이것은 현존하는 문헌 중 두부가 화남예술에 관한 최초의 기록으로, 원일용본초 () 에서 "두부의 법은 한대 화남왕 유안 () 에서 시작된다" 고 말했다. 명엽자찌' 초술 잡문' 은 두부가 한대에서 시작되었고, 회남왕 유안술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명대 시인 소병형은' 두부시' 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전남 기술이 가장 좋고, 가죽이 본질을 퇴색했다. 한 차례의 맷돌 이슬이 흐르고, 끓어오르는 국물이 눈송이를 굴린다. 항아리를 물처마에 찍어 그림자가 있고, 금칼은 옥을 베어 흠잡을 데가 없다. 맛을 아는 사람은 스님의 도사에 많이 있다. "
이명시진의' 본초강목 골보두부' 는 두부 제작 방법이 한대 화이남왕 유안에서 시작되었다고 말했다. 진명희유' 집서 집편' 구름: 두부, 회남왕 유안이 지은 것이다. 신 기아의' 원' 재: 유안이 두부를 만들었다.
기' 원물회' 에 따르면 서한고서에는 유안제 두부의 기록이 있다. 스리 석신은 완전히 믿을 만하다. 명청시대 방이지는 "물성지" 라고 말했다. 콩은 썩었다고 생각하고, 출남왕은 나왔다. 고대 역사 유적은 두부 문화의 고고학 기초이다. 중국 제 2 회 두부문화축제 기간 동안 고성 수현에서' 두부문화국제세미나' 가 열렸다. 회의에 참석한 전문가와 학자들은 수현 박물관을 참관하도록 초청되었다. 1965 년 4 월 수현 차암향와방촌에서 출토된 물맷돌을 보았다. 출토된 유물을 보면 두부가 한대에서 발명된 시기와 장소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화이남왕 유안이 두부를 발명했다. 앞으로 2000 년 동안 두부 생산은 점차 중국 전역에 퍼졌다. 전국 각지의 근로자들은 지역 특성에 따라 끊임없이 개선되어 결국 중국의 두부 문화를 형성하였다. 제 1 회 중국두부문화제는 9 월 1990 에서 베이징과 타이페이에서 열렸으며, 화남두부발명자 류안의 생일을 중국두부문화제로 정하고 매년 성대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7. 늙은 두부의 역사적 연원 중국은 콩의 고향이고, 중국은 콩을 재배한 지 이미 5 천 년이 되었다. 동시에 콩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최초의 국가이기도 하다. 서주에서 춘추까지 사람들은 콩 (찹쌀) 을 주식으로 삼았다. 농민들은 한 번 이상 노래를 불렀다: 중원에는 심벌즈가 있고, 서민들은 그것을 채취한다. 이리저리 골라라, 바구니의 골짜기. 7 월에 해바라기를 삶아 침묵을 지키다. 옛사람들은 콩을 주식으로 삼았을 뿐만 아니라 두부, 콩, 간장, 콩나물, 기름 짜기 등 콩제품을 점진적으로 발전시켜 인류에게 큰 기여를 했다. 평범한 두부만이 지금까지 전 세계를 휩쓸고 있다! 두부는 한나라 화이남왕 유안에서 기원했다. 화이남왕 유안, 한고조 유방의 손자, 화이남왕상육의 아들, 아버지의 이름으로 화이남왕이라는 이름으로 모두 순순에서 42 년을 살았다. 유안양에는 수천 명의 각사가 있는데, 모두 신선비법이다.
붉은 보물의 길. 그 공객 중 수비, 이상우, 천우, 김창, 좌안개가 가장 유명하여 팔공이라고 불린다. 소팔이는 하루 종일 유안과 함께 수춘성북산에서 장생불로약을 정제했다. 유안 등은 정단 때 가끔 깁스를 넣은 두유를 시켜 화학적 변화를 통해 두부를 만든다. 고서에는 유안이 두부를 발명한 것에 대한 기록이 많다. 유안이 두부를 발명한 책에 대한 기록은 무려 40 ~ 50 종에 이른다. 요점은 다음과 같이 요약됩니다: "사직" 기록: "콩을 가져 가라. 만드는 방법, 물을 담그고, 찌꺼기를 제거하고, 소금과 할로겐을 구워 수집하고, 항아리에 넣어 석고로 모으는 사람도 있다. 한 () 나라 화이난 () 왕 유안 () 이 지은 것으로 전해진다. " 송주희' 류수엽종채시 13 수': 콩은 묽고, 마음은 피곤하다. 화 난 수술 을 알고, 일찍 실크 천 을 얻었다. 이것은 현존하는 문헌 중 두부가 화남예술에 관한 최초의 기록으로, 원일용본초 () 에서 "두부의 법은 한대 () 남왕 유안 () 에서 시작된다" 고 말했다. 명엽자찌' 초술 잡문' 은 두부가 한대에서 시작되었고, 회남왕 유안술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명대 시인 소병형은' 두부시' 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전남 기술이 가장 좋고, 가죽이 본질을 퇴색했다. 한 차례의 맷돌 이슬이 흐르고, 끓어오르는 국물이 눈송이를 굴린다. 항아리를 물처마에 찍어 그림자가 있고, 금칼은 옥을 베어 흠잡을 데가 없다. 맛을 아는 사람은 스님의 도사에 많이 있다. "
이명시진의' 본초강목 골보두부' 는 두부 제작 방법이 한대 화이남왕 유안에서 시작되었다고 말했다. 진명희유' 집서 집편' 구름: 두부, 회남왕 유안이 지은 것이다. 신 기아의' 원' 재: 유안이 두부를 만들었다.
기' 원물회' 에 따르면 서한고서에는 유안제 두부의 기록이 있다. 스리 석신은 완전히 믿을 만하다. 명청시대 방이지는 "물성지" 라고 말했다. 콩은 썩었다고 생각하고, 출남왕은 나왔다. 고대 역사 유적은 두부 문화의 고고학 기초이다. 중국 제 2 회 두부문화축제 기간 동안 고성 수현에서' 두부문화국제세미나' 가 열렸다. 회의에 참석한 전문가와 학자들은 수현 박물관을 참관하도록 초청되었다. 1965 년 4 월 수현 차암향와방촌에서 출토된 물맷돌을 보았다. 출토된 유물을 보면 두부가 한대에서 발명된 시기와 장소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화이남왕 유안이 두부를 발명했다. 앞으로 2000 년 동안 두부 생산은 점차 중국 전역에 퍼졌다. 전국 각지의 근로자들은 지역 특성에 따라 끊임없이 개선되어 결국 중국의 두부 문화를 형성하였다. 제 1 회 중국두부문화제는 9 월 1990 에서 베이징과 타이페이에서 열렸으며, 화남두부발명자 류안의 생일을 중국두부문화제로 정하고 매년 성대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