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이절봉의 용법

이절봉의 용법

더블 스틱 입문 (기본편)

더블 스틱의 기본 그립법

이절봉의 각종 정확한 그립법을 익히고 이해하는 것은 연습자가 먼저 배워야 할 기본기이다. 더블 스틱은 고속 춤과 충돌 과정에서 엄청난 에너지를 생성하므로 채찍질할 때는 반드시 더블 스틱을 단단히 잡고 공방 동작의 일관성과 효과를 보장해야 한다. 이절봉을 사용하는 최악의 경우는 붙잡지 못하고 따돌릴 수 없고 훈련 중 동료를 다칠 수도 있지만 실전에서는 극도로 수동적일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그립법은 반드시 매우 중시해야 한다. 연습자는 반드시 수시로 이절봉을 조종할 수 있어야 하지만, 반드시 융통성이 없어야 한다. 실제 공방의 필요에 따라 항상 그립수의 이완과 그립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것이다. 엄지와 검지손가락은 반드시 이절봉에 단단히 쥐고, 나머지 세 손가락은 보조작용을 하며 검지와 함께 놓아야 한다. 더블 스틱을 단단히 잡는 것이 중요하지만, 조금 긴장을 풀고 팔의 지구력을 유지할 수 있다.

몽둥이를 풀면 엄지와 검지 (호랑이 입) 로 몽둥이 앞을 잡고 너무 힘을 주지 말고 다른 세 손가락은 몽둥이에 붙는다.

요점 및 용도: 그립 레버를 푸는 것이 완전히 힘을 주지 않는 것은 아니다. 느슨한 그립 상태에서는 손목관절의 유연성을 충분히 발휘하여 이절봉이 빠르게 회전하도록 할 수 있다. 느슨함도 순발력의 기초이다. 막대기가 목표물로 향할 때 힘껏 잡으면 충격력이 배로 증가할 수 있다. 꽉 잡은 우열을 학습자가 비교할 수 있다.

엄지로 몽둥이를 잡고 엄지와 손바닥을 합친 채 몽둥이를 잡고, 나머지 네 손가락은 놓아라. 힘껏 몽둥이를 느슨하게 하지 마라.

요점 및 용도: 엄지손가락은 큐대를 꽉 쥐고 스윙을 잡고 제어력을 점검할 수 있는 충분한 힘을 가져야 한다. 이 행동은 중요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자위할 때 몽둥이를 꺼내면 한 손가락이 몽둥이를 잡고 다른 몽둥이를 풀어 적을 공격한다. 만약 레버가 강하지 않다면, 막대기를 풀어라. 이 동작은 레버와 레버의 기초이다.

슬라이더, 스틱을 느슨하게 하는 기초 위에서, 스틱을 잡은 후 앞뒤로 미끄러진다.

실용성: 미끄러지기 전에 가까운 거리에서 방망이를 휘두르며 적을 공격하는 데 도움이 된다. 활주한 후 먼 곳의 적을 공격하는 데 유리하다. 스틱을 잡는 것도 별다른 기교가 없는 것 같지는 않지만, 꽉 쥐기만 하면 천천히, 서툴게, 뻣뻣하게 잡을 수 있다는 것만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기교를 익히면 전체 풍격이 변한다. 그러므로, 이 몇 가지 간단한 기교를 익히는 것은 무시할 수 없는 것이다. 앞의 기교를 익히는 것 외에도, 흔히 쓰이는 이절봉의 위, 중, 하 세 부분, 한 손으로 이절봉을 쥐고 양손으로 막대기를 잡는 방법도 알아야 한다. 초보자는 중간 부분을 잡기에 적합하다.

주요 스프링 백 부품 및 커넥팅로드 연결

주먹길에서 일단 공격을 개시하면 기회를 포착하고, 연속 공격하고, 다시 공격하고, 상대를 빨리 소멸시키고, 상대가 반격능력을 회복할 수 있는 어떤 기회도 갖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절봉의 사용도 마찬가지다. 실전에서 어떻게 일관되고 효과적인 공격을 보장할 수 있습니까? 관건은 신체 부위의 반등과 편리한 손교환을 능숙하게 운용하는 것이다. 이 섹션에서는 이절 방망이의 주요 바운스 부분과 연결 방법을 소개합니다.

첫째, 주요 바운스 부분

더블 스틱의 각 운동 노선은 서로 뒤바뀌고 자유롭게 연속될 수 있다. 동작이 거의 다 떨어지려 할 때, 신체 부위를 이용해 이절봉 자유봉 (이절봉 동작의 막대기) 에 대한 반등을 이용하고, 몽둥이를 잡은 사람이 주봉 (손에 쥐고 있는 막대기) 을 뒤로 당기거나 손목을 목표 방향으로 돌리는 힘으로 쉽게 시작하고 두 번째 동작을 가속화할 수 있다. 더블 스틱의 주요 바운스 부위는 어깨, 팔꿈치 윗부분, 허리입니다. 많은 초심자들은 신체 부위에서 반등 자유몽둥이를 사용하는 채찍질 기술을 배울 때 몽둥이에 다칠까 봐 몽둥이에 자주 다치는 경우가 많다. 사실, 처음 흔들기 시작했을 때, 자유봉의 속도는 빠르지만, 주몽둥이가 적당한 위치와 미묘한 손목띠 작용으로 이동했기 때문에, 자유몽둥이의 살상력은 시작부터 브레이크를 밟은 후 주몽둥이와 일직선을 형성할 때의 호선으로 덮인 생산구역 안에서만 가장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봉, 자유봉, 자유봉, 자유봉, 자유봉, 자유봉) 이때 이절봉의 채찍질 순발력은 몽둥이 끝에 모두 뭉쳐 있고, 그러면 자유봉은 강궁의 끝이 되어 반등 위치에 이르면 자신을 해치거나 다치게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초보자는 기술 요령을 정확히 따라가기만 하면 정확한 위치를 확보하면 반등 기교를 빠르게 습득할 수 있고 일관되게 견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이 기사에서는 고정되지 않은 5 가지 기본 리바운드 위치 만 소개합니다. 같은 바운스 부위는 동면이나 다른 면을 사용할 수 있고, 자세를 바꿔서 서로 다른 바운스 각도를 형성하여 동작에 맞출 수 있기 때문에 학습자는 기본기를 파악한 후 자신의 경험과 기본 원칙에 따라 같은 것을 설계하고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어 자유롭게 발휘하고 효율적으로 발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유플레이, 자유플레이, 자유플레이, 자유플레이, 자유플레이, 자유플레이, 자유플레이) 이 * * * 특징은 다른 무술을 배우는 데도 마찬가지여서 일일이 지적하지 않는다.

둘째, 주봉 연결 방법

앞 (중앙선) 접봉법: 방망이를 받치고 팔꿈치를 구부리고 손바닥을 펴서 (손바닥을 위로) 몸 앞 중앙선에서 방망이를 잡는다.

체측 (겨드랑이) 접봉법: 방망이를 받치고 팔꿈치를 구부리고 몸을 가로질러 서로의 몸의 겨드랑이 옆쪽 (손끝이 옆쪽을 가리키고 손뼉을 치는 마음 뒤로) 에 막대기를 잡는다. 참고: 손바닥은 긴장을 풀고 손바닥에 살짝 머문다. 전체 손바닥은 몸의 측면에 평면을 형성해 자유봉이 통과해야 하는 노선에 놓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봉, 자유봉, 자유봉, 자유봉, 자유봉, 자유봉, 자유봉) 엄지손가락은 옆면을 세우거나 가리켜야지 뒤쪽을 가리키면 안 된다. (즉, 자유봉은 자유봉의 타박상을 피하기 때문에 막대기 연결이 실패한다.) 또한 방망이의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주봉에 있는 방망이의 제어도 무시할 수 없다. 연습자는 체인 길이와 방망이 길이에 따라 방망이 팔꿈치의 굴곡 각도를 조절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가장 적합한 버클 각도는 체인을 연결하는 대신 자유 로드의 위쪽 (체인 근처) 이 스프링 백 부분 (팔꿈치 윗부분 외부) 에 닿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자유봉의 힘을 완충할 수 있고, 자유봉의 빠른 바운스에도 도움이 되고, 다음 동작을 연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후신 접봉법: 방망이 손은 몸 뒤에서 손바닥을 수직으로 잡고 손바닥은 뒤로, 손끝은 수직으로 바닥을 향하고 엄지손가락은 허리를 향합니다. 엄지손가락은 뒤로 가리키지 않도록 주의하고, 방망이 손을 너무 멀리 뻗어 몸에 너무 가까이 가지 말고 자연을 하향으로 삼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엄지손가락명언)

체측 (손바닥을 펴다) 접봉법: 방망이 손을 옆으로 구부리고 (팔뚝이 지면에 평행함), 손바닥을 펴서 방망이를 접는다.

등 중앙선 접봉법: 방망이를 받치고 팔꿈치를 구부리고 손바닥을 벌려 방망이 등에 붙인다. 손바닥은 뒤로, 손끝은 옆으로, 엄지손가락은 위로 (엄지손가락 끝은 뒤로 젖혀서는 안 됨), 손바닥은 허리 등에 가볍게 붙여야 합니다. 방망이를 잡은 팔꿈치에 주의해라.

손바닥을 구부리는 방법: 팔꿈치를 구부리고 손바닥을 구부리고 (손바닥을 아래로) 방망이를 받치다.

연결봉법: 방망이를 받치고 팔꿈치를 구부리고 손바닥을 위로 (손바닥을 앞으로, 손끝을 위로, 엄지손가락 옆손가락) 같은 높이로 날아오는 자유봉을 잇는다. 이런 몽둥이를 잡는 방법은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한 손으로 막대기를 줍는 방법: 한 손으로 자유봉을 줍는 방법. 위에서 아래로 또는 아래에서 위로 자유봉을 잡는 두 가지 방법을 포함한다. 엄지손가락과 손바닥으로만 메인 스틱을 잡고, 다른 네 손가락은 자유봉을 잡도록 요구하며 손목 비틀기와 손가락 유연성에 대한 요구가 높다.

겨드랑이에 막대기를 끼고 있다: 이 방법은 매우 특별하다. 그것은 손으로 막대기를 잡는 대신 겨드랑이에 끼어 있어서 더 많은 기회를 사용할 수 있다. 그 성공은 주봉 손목이 안쪽으로 회전하고 팔꿈치가 바깥쪽으로 구부러지는 방향 제어 동작에 따라 자유봉의 정확한 운동 경로와 팔꿈치 윗부분 안쪽 클램프의 정확한 시기를 결정합니다. 자연을 장악하기만 하면 어렵지 않고, 조금만 연습하면 자유로워질 수 있다. 작가가 처음 배웠을 때, 30 분 만에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이절 방망이 실전 자세

방망이를 잡고 앞손이 팔꿈치를 구부리고 (각도가 90 도 미만) 주봉을 잡고 자유봉은 동측 겨드랑이로 움츠러든다. 동측 팔꿈치 윗부분 안쪽에 끼운 후 손이 손바닥으로 바뀌어 공격이나 수비를 준비한다. 이런 스타일은 방망이를 받는 동작일 뿐만 아니라 공격의 좋은 자세이기도 하다.

활을 잡아당기고, 옆으로 적을 대하고, 포핸드를 적에게 붙이고, 방망이를 코와 평평하게 하거나 턱과 평평하게 하고, 뒤에서 또 다른 막대기를 잡아당긴다.

방망이, 옆으로 적을 향해, 앞손으로 막대기를 잡고, 팔꿈치를 머리 위로 구부리고, 막대기를 어깨에 걸고, 어깨에 비스듬히 기대고, 언제든지 막대기를 쪼개거나 머리 위로 채찍질할 준비를 한다.

뒷회전, 옆으로 대적, 앞손이 팔꿈치를 구부리고 다른 쪽 메인 스틱을 잡은 다음 자유봉을 잡고 엉덩이를 당긴 후 수시로 넓은 범위의 채찍과 전진을 준비한다. 이런 유형의 공격은 더욱 은밀하다.

등검식은 방망이 잡는 것과 비슷하다. 다만 막대기를 어깨 위로 들어 올리고 다른 막대기를 잡을 때, 후수는 팔꿈치를 몸을 구부려 반대편 막대기를 가볍게 잡는다. 이런 스타일은 언제든지 위쪽이나 아래쪽으로 공격할 수 있고, 위쪽 막대기도 위쪽 팔에서 늘어질 수 있습니다. 즉, 위쪽 막대기가 팔꿈치를 구부릴 때 아래쪽 막대기와 막대기 체인은 위쪽 팔 바깥쪽에 기대지 말고, 막대기 체인 길이와 자신의 필요에 따라 달라집니다.

몽둥이, 후수 또는 앞손이 팔꿈치를 살짝 구부려 주봉을 받치고, 자연스럽게 자유몽둥이를 옆쪽에 걸어두면 언제든지 채찍을 쪼개서 채찍질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명언)

몽둥이 스타일로 은폐성이 강하다. 양손으로 두 막대기를 허리에 쥐고 나면 적을 맞히는 데 쓸 수 있다. 이런 타법은 직접 또는 역방향으로 방망이를 잡을 수 있고, 허리 뒤에서 수평으로 방망이를 잡거나, 수직으로 방망이를 잡고 엉덩이 뒤에 숨겨서 상대에게 이절봉을 보이지 않게 할 수 있다.

몽둥이를 쌓고, 앞에 두 개의 몽둥이를 들고, 몽둥이의 끝은 상대를 가리키며 적을 맞춘다. 예를 들어 맨손으로 격투하면 막대기 두 개를 거꾸로 들고 적을 맞을 수도 있다.

L 형, 앞손은 체인 근처에 있는 막대기의 위쪽 손잡이를 잡고, 막대기 아래쪽에서 약간 바깥쪽으로 가리키고, 뒷손은 허리를 굽혀 다른 막대기를 맞은편 갈비뼈 앞에 쥐고 있다.

고라궁식, 기본적으로 스틱을 잡는 방식은 활을 당기는 것과 같다. 유일한 차이점은 양손을 동시에 들어 올리는 것이다. 앞손봉은 약간 안쪽으로 기울어지고, 앞손봉과 뒷손봉의 상단은 정수리와 평평해진다. 이런 스타일은 어떤 핸드쉐이킹이라도 어떤 방향으로든 공격이나 수비봉을 할 수 있고, 머리 위로 기어를 춤을 출 수도 있다.

수직팔자, 양손으로 몽둥이를 들고 상대를 가리키면 백핸드로 바꿀 수 있다.

변화무쌍한 실전 자세는 상대를 헷갈리게 한다. 공격은 종종 상대의 맹점에서 그의 방어권에 잠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상대가 반응하기 전에 이미 중수를 하게 하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이런 다방위적이고 가변적인 공격을 미리 예측할 수 없기 때문이다. 동시에 각 막대기 자세의 다양한 응용 가능성을 분석하고 상상한다. 숙련은 교묘하고, 마음속에 기억하고, 실제 응용에서 반드시 큰 위력을 보일 것이다!

바닥 청소 막대기의 기본 기술

방망이를 휘두르는 것은 방망이처럼 가장 실용적인 방망이 기술로 대규모 공격에 적합하다. 서로 다른 방향과 어떤 목표도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앞뒤 상하, 특히 연대전에 적합하다.

1, 동작 요령: 65438+ 바운스 부위는 오른쪽 팔의 상반부 또는 오른쪽 후반부에 있습니다. 2) 등받이 추세가 시작되면 오른손이 앞으로 방망이를 잡아당겨 몸 앞부분에서 몸의 왼쪽과 머리 왼쪽 위를 한 바퀴 돌린 다음, 오른쪽에 도착하면 왼쪽 허리를 돌리고, 바운스 부위는 아래쪽 등에 있다.

2. 몽둥이를 쓸때는 몽둥이를 잡는 힘이 커야 너무 세게 힘을 주어 몽둥이를 놓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3. 행동하기 전에 자신과 맞히려는 목표 사이의 거리를 추정합니다. 몽둥이를 들고 쓸때는 허리의 회전력을 이용해 몽둥이를 움직여 목표물에 명중시키는 것이 좋다. 하지만 몸은 허리바퀴 청소봉의 도움으로 잠시 균형을 잃기 때문에 연습할 때 발놀림의 유연성과 기초의 안정성을 의식적으로 강화하고 의식적으로 신체에 대한 통제를 강화해야 한다. 그래야만 숙련된 걸음걸이와 자세에 맞춰야 이 방망이의 위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4. 빼빼빼로 연습을 할 때 그 힘, 속도, 무적의 살상력에 주의해야 한다. 평소 연습할 때 의식적으로 침투를 강화하고 관념의 배양을 파괴하는 것이 관건이다.

보행 조정은 주로 이전 단계, 점프 및 보간을 포함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적들이 내 머리를 쓸때, 나는 몸을 피하고 백핸드 빗자루로 적의 얼굴이나 갈비뼈를 때렸다.

2) 오른발을 앞세우고 오른손을 두 번 흔들어 적의 머리를 공격하는 척하고 좌회전해서 왼손 빗자루로 적의 종아리를 때린다.

기초기술이 몽둥이를 쪼개다

방망이는 쌍절봉술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빼빼빼기도 가장 안전한 빼빼기도 하다. 특히 겨드랑이의 작은 베임은 빠르게 회복될 수 있고, 동시에 다른 기법과 직접 연결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작은 몸짓의 팔 아래 막대기가 빠르고 날카로워 살상력이 크지 않지만 메일 사격을 위한 최고의 빼빼로 방법으로 상대방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빼빼로 법자는 이런 빼빼로를 능숙하게 연습해 자유의 경지에 도달해야 한다.

1. 기술요령: 적을 경계하라. 타자는 목표를 맞히기 전에 먼저 자신의 체형, 걸음걸이, 호흡을 잘 조절해 최상의 상태로 잘 해야 한다. 뒷발은 허리를 비틀고 어깨를 돌리고 팔꿈치를 곧게 펴고 손목은 경계 상황에 따라 돌면서 방망이가 빠르게 소리를 내고 목표물을 맞힌 후 손목을 빠르게 돌려줍니다.,,,,,,,,,,,,,,,,,,,,,,,, 。 모든 동작은 순식간에 동시에 완성해야 한다.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2, 단계 조정;

(1) 슬라이딩 공격의 예:

적이 나와 대치했을 때, 나의 왼손은 비어 있었다. 적의 주의가 산만해지거나 나를 공격하려고 할 때, 나는 재빨리 앞으로 미끄러져 나가면서 갑자기 힘으로 적의 무장 팔이나 머리를 맞혔다.

(2) 뒤로 가로막는 예: 내가 적과 대치했을 때, 적들은 재빨리 앞으로 나가 짧은 막대기로 내 머리를 때렸다. 나는 냉정을 유지하고, 약간 뒤로 물러서서 막대기의 끝을 비스듬히 치고, 빠르게 앞으로 나아가서 적의 얼굴을 때려야 한다. 몽둥이 각도를 잘 파악해야 하고, 반격은 일관되어야 하며, 중간에 뚜렷한 정지가 있어서는 안 되며, 전체 동작은 단숨에 이루어야 한다. 우리는 대담하게 적에게 들어가야 하고, 빠르고 힘이 있어야 한다.

(3) 사이드 플래시 반격: 적들이 내 머리를 때렸고, 나는 몽둥이를 피하고, 스와 진은 칼을 휘두르며 몽둥이로 돌아가 적의 목을 세게 베었다.

3. 기술:

1) 몽둥이가 갑자기 나와야 한다. 허리를 돌리고 손목을 흔드는 도움으로 온몸의 힘이 몽둥이 끝에 집중된다.

2) 만약 포핸드가 몽둥이를 빗대면, 우리는 몽둥이를 돌려주지 않고 발걸음의 미세한 조정으로 중심을 안정시키고, 동시에 백핸드로 몽둥이를 쳐서 목표를 명중할 수 있다.

3) 연습할 때는 천천히 시작할 수 있고, 쪼개면 반드시 빨리 몽둥이로 돌아가야 경각심을 갖게 되고, 다음 동작을 용이하게 할 수 있다. 그런 다음 이동 스틱을 연습하고, 전진, 후퇴, 측면 플래시 반격에서 스틱을 꺼내어 빠르고 정확하며 강력합니다.

4) 가능한 한 왼손과 오른손의 균형을 유지하십시오. 먼저 자신이 자주 사용하지 않는 손을 연습해서 자유로운 상태에 도달할 수 있다.

5) 정확한 말을 배우는 것은 목이 아니라 복부가 자연스럽게 폭발하는 힘이어야 한다. 온몸의 힘이 몽둥이 끝에 집중되어 있을 때, 소리가 목표물을 관통하고 파괴해야 한다는 신념이 있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