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오행 침술 강의 제 5 인상

오행 침술 강의 제 5 인상

"우리의 임무는 국민을 위해 생계를 꾸려 나가고 과거로부터 교훈을 얻는 것이다! ...... "

낭랑한 독서 소리와 함께 5 기 오행 침술 과정을 배우기 시작했다. 이번 호는 왕정 선생님이 우리에게 가져온 오행금이다. 이번에 우리가 빨리 읽는 것은 선생님의 전승을 빨리 받기 위해서이다. 선생님은 처음에 나에게 장황하게 황금의 개념을 말하지 않고 단풍의 사진을 많이 넣어 점차 우리를 황금의 세계로 데리고 오셨다.

선생님은 김의 눈이 아주 멀리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키가 큰 나뭇가지처럼 하늘을 건드렸다.

우리 선생님 리우 리홍 (Liu Lihong) 과 마찬가지로, 그는 항상 한약을 더 잘 개발하고 전파하는 위대한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더욱 하늘을 나는 사람처럼 한의학 문화를 발양하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끊임없이 날아다닌다. 왕정 선생님은 그녀가 수영 선수라고 말했다. 곧장 앞으로 가면 아무도 그녀를 막을 수 없다. 이것도 유 선생님의 영향을 받는다. 선생님이 대학원생을 공부할 때 왕정 선생님이 어려움에 부딪힐 때마다 유 선생님은 그녀를 위로하고 앞을 내다보며 발전된 안목으로 문제를 바라보기 때문이다. (웃음). 어쩌면 이것은 똑 바른 남자 교사 이다.

왕정 선생님은 자신과 선생님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눈물을 글썽였다. 나는 생각하고 있었다, 아, 아마도 이것이 유전일지도 모른다. 나에게 있어서, 나는 우리의 왕정 선생님이 행복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유 선생님과 로라 선생님에게 왕정 선생님은 총명한 학생이다. 그녀는 영향을 받고 진화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낙엽 (그림) 은 금처럼 슬퍼하기 쉽다. 선생님은 우리에게 몇 가지 장면을 주셨다. (1)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나뭇잎이 비슷해지고, 나무체가 맨손이다. (2) 혼자 밖에서 배회하며 등불을 바라보고 있지만, 그는 혼자여서 매우 고통스럽다.

금 자체는 가치를 나타냅니다.

금은 장신구가 사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김도 교회의 장엄함이 정신적으로 모든 사람을 감동시켰다고 느꼈다.

금도 순하다.

진주 한 꿰미, 순백색, 흐리지 않고 맑지만 요염하지 않다. 김이 곤혹스럽고 얽힌 문제를 말할 때 진주백색의 색깔도 볼에 뜬다. 이 색은 보면 과거의 색이 아니다. 네가 다른 작은 오빠 언니를 보고 있는 게 아니라, 태는 황금색이고, 네가 천천히 느끼고 이해하는 색이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어쩌면 그것은 우리 눈앞에서 번쩍일 수도 있고, 어쩌면 그것이 상상에서 떠오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골드 클럽은 사찰의 드럼시계처럼 마음을 사로잡고 사람들의 존경을 필요로 한다.

우리 유 선생님처럼.

수업하기 전에 선생님은 아청을 들고 두드리며' 땡땡이' 하는 소리와 함께 먼저 여러분과 함께 무릎을 꿇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수업명언) 의식이 끝난 후 나는' 대의진경' 과' 상한론' 의 원시 사상을 암송하기 시작했다.

토양이 어머니만큼 포용적이라면. 그래서 김은 아버지처럼 엄숙하고 날카롭다.

아버지는 항상 우리가 책임을 질 수 있기를 바라며, 낙담하지 말고, 문제를 장기적인 방향으로 보고, 세부 사항에 얽매이지 않기를 바라신다.

김의 목소리는 약간 흐느끼거나, 약간 허스키하고 자성이거나, 순수하다. 이것은 금의 불안감입니까?

금의 맛은 금속의 맛이고 썩은 버섯의 맛이다. 균형을 잃으면 똥 냄새처럼 악취가 난다. 대장의 기능이 갈수록 나빠지고 있음을 설명한다.

만약 나무가 균형을 잃는다면, 일종의 소동이 있을 것이다. 수분 불균형은 오줌 냄새가 나고 신장 기능이 미비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김의 눈은 항상 울고 싶거나 너를 보면 살벌할 것 같다. 흙은 기도, 연민이다.

김, 누운 것은 마치 조각상 같다.

이런 말이 있다. 외출해서 잠을 자거나 어른 집에 살면 엄마가 이불을 덮어주고 문을 닫는다. 무휘는 자신을 통제할 수 없었다. 주위를 둘러보고, 그곳에서 핸드폰을 가지고 놀고, 친구와 이야기를 나눈다. 불은 단순한 나무가 아니다. 지구는 자기 집처럼 안전하게 거기에 누워 있을 것이다. 금은요? 예전에는 어땠나요? 네가 나중에 들어왔을 때 어떻게 되었니? 그것은 마치 조각상이 그곳에 누워 있는 것처럼 꼼짝도 하지 않는다.

선생님은 우리에게 좀 더 중요한 혈을 소개해 주셨다. 물고기 뼈에 금, 폐경을 좀 넣다. 금의 속성 중에서 금의 정신점에 속한다.

혈에 시집가다.

나중에, 그것은 우리에게 우리의 장점과 단점이 모두 우리 자신의 것이라고 말했다. 자신의 약점을 비판적인 태도로 보지 말고 버리지 마라. 결점이 드러날 때 (어려움에 처했을 때), 고민하지 말고, 자신의 생각에 어긋나는 일을 하도록 강요하지 마라. 우리가 각자의 결점으로 인한 문제를 만났을 때, 차분하게 해결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선생님은 우리에게 김' 낙엽 최종 분석' 에 속한 피아노 한 곡을 들려주셨다. 처량하고 슬프고 처량하다. 이 노래를 들을 때, 그 슬픈 분위기는 줄곧 내 마음을 잡아당기고, 나를 계속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그런 슬픈 환경에 들어가고 싶지 않고, 무의식적으로 저항하게 했다. 이것은 또한 나에게 의문을 불러일으켰다. 김의 마음이 슬프고 침몰한다면, 사물에 대한 그의 장기적인 견해와 상향적인 느낌은 모순될 수 있을까?

첫 번째 질문 (내 자신의 경험에서): 그는 불안감이 아니라 감정의 표현이다.

두 번째 질문 (선생님이 나를 도와 생각을 열어 주셨다): 선생님이 우리에게 준 것은 추상적인 개념이고, 우리에게 주는 인상은 두 가지 문제가 모순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감정적인 슬픔은 우리가 마음으로 느끼는 것이고, 우리의 생각과 견해는 멀고 직관적이다.

강의가 끝나기 전에 선생님은 자신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가장 어렵다는 것을 우리에게 일깨워 주었고, 지금은 장악할 필요가 없다. 자신이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 알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인간관계를 깨고 모든 것을 내려놓고 냄새, 소리, 색깔, 기분에서 진정으로 느껴야 한다. 환자가 당신 앞에 있을 때, 첫 번째 일은 그가 가장 필요로 하는 혈을 관찰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칠판에서 본 문장으로 끝납니다.

성장은 너의 주관적인 세계와 객관적인 세계가 만나는 도랑이다. 네가 빠지면 그것은 좌절이라고 하고, 네가 기어나오면 그것은 성장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