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문화에 관한 시
고대 문화에 관한 시
1. 중국 전통 문화를 알리는 고전 시와 기사는 무엇인가요?
1. '석회송' 명나라: 우천 수천 개의 망치가 깊은 산을 깎아내고,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불이 그들을 태워 버렸습니다.
뼈가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이 세상에 순수함을 유지해야 합니다. 정의: (석회석)은 수천 번의 망치질을 한 후에만 산에서 채굴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맹렬한 불이 타는 것을 매우 흔한 일로 취급합니다.
몸이 산산이 조각나더라도 두려워하지 않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기겠다는 각오를 갖고 있다. 2. '병든 소' 송나라: 리강 천 평을 갈고 천 상자를 수확하면 지치면 누가 또 다치겠는가? 그러나 모든 중생은 배불러서 병고를 겪으며 지는 해에 잠을 자는 것을 서슴지 않을 것이다.
정의: 아픈 소 한 마리가 천 에이커를 경작하고, 그 노동의 결실이 천 개의 곡물 창고를 채웠지만, 그 자체가 정신적으로 극도로 지치고 힘도 다 빠졌습니다. 그러나 누가 그것을 불쌍히 여기겠습니까? 힘은 어떻습니까? 그러나 모든 중생을 먹이기 위하여 병들어 지는 해 아래 누워 있어도 지체하지 아니하리라. 3. "석탄 송가" 명나라: Yu Qian은 가장 깊은 양과 의미를 담고 있는 흑금을 얻기 위해 혼돈을 파헤쳤습니다.
불이 타고 봄이 오고, 용광로가 밤새도록 밝게 빛나고 있습니다. 정일원은 태어남의 힘에 의지하지만, 죽은 뒤에도 쇠돌은 여전히 마음에 남아 있습니다.
모두들 건강하게 잘 먹고 따뜻하게 산과 숲을 벗어나길 바랍니다. 해석: 혼돈의 지층을 파헤쳐 석탄을 얻는 것이 무진이다.
끝없는 열기와 깊은 우정을 담고 있습니다. 타오르는 횃불은 마치 강력한 봄바람과 같습니다.
회색 밤하늘에 용광로의 타오르는 불꽃이 빛났다. 종, 삼각대, 이 도구의 생산은 전적으로 원력의 생성에 달려 있습니다.
아이언스톤은 비록 죽었지만 여전히 가장 충성스러운 인물로 남아있습니다. 나는 세상 모든 사람들이 잘 먹고 입을 수 있기를 바랄 뿐입니다.
수고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먼 산과 숲을 걸어 나갔습니다. 4. "링딩 바다 건너기"송 왕조 : Wen Tianxiang 힘든 만남 끝에 주변에 별이 몇 개 밖에 없습니다.
산과 강이 갈라지고 바람이 캣킨에 떠 다니고 인생 경험은 기복이 있습니다. 해변에서는 당황스럽다고 말하기가 두려운데, 바다 속에서 혼자 한숨을 쉬세요.
고대부터 죽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충성심을 유지하고 역사를 반성하십시오. 정의: 과거에서 관직으로 전환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한 초기 시절을 되돌아보면 전쟁이 끝난 지 4년이 지났습니다.
강풍에 나라가 위태로워지고, 내 인생의 부침도 뿌리 없이 비를 맞으며 부풀어 오르고 가라앉는 개구리밥과 같다. Panpantan에서의 비참한 패배는 나를 아직도 겁에 질리게 만듭니다. Ling Dingyang에 의해 Yuanlu에 갇혀 있으면 외롭고 외로워집니다.
고대부터 영원히 살 수 있었던 사람은 누구입니까? 나는 역사 연대기에 반영된 애국적 충성의 한 조각을 남기고 싶습니다. 5. "용선절" 송나라: 장레이 수천년의 불의를 극복하기 위해 경쟁하며, 충성스러운 영혼은 사라진 후에 다시 회복될 수 있습니다.
나라도 죽고 시체도 죽은 이제 세상에는 리사오만 남았을까? 해석: 용선 경주의 목적은 굴원의 영원한 불의를 깊이 추모하는 것입니다. 수천 년 동안 사라진 충성스러운 영혼을 어떻게 회복할 수 있습니까? 나라가 망하고 몸이 죽은 지금, 또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 잘! 세상에는 리사오의 영원한 노래만이 남아있습니다. 2. 고대 시 문화
중국 고대 시 문화는 점술과 기도, 민요와 속어, 찬양과 풍자에서 꽃피웠다.
불행하게도 현존하는 유일한 시집은 『시경』뿐이다. 춘추전국시대를 거쳐 소(赤) 스타일은 소(唐) 스타일로 발전했는데, 이는 예스럽고 심오하며 실제로 진(前)시 문화의 독특한 분파였습니다.
진나라와 한나라가 죽은 후 월푸가 번성하고 시 정원의 모든 것이 새로워졌습니다. 위나라에 입성한 후 오연등윤, 특히 '조삼부자'와 '건안칠자'가 빛을 발했다.
위진(魏晉) 시대에 서진(西晉)에는 '죽림칠현'이 있었고, 장(張) 3명, 여(魯) 2명, 판 2명, 좌(左) 1명이 있었다. 동진(Eastern Jin) 왕조에는 도옹(Tao Weng)도 있었습니다. 이 시기에는 시의 영역과 비전이 넓어지고, 노래가 대중화되었다.
남북조의 송, 기, 양, 진에게 시간의 흐름은 이제 더 이상 4자, 5자, 6자, 7자 시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 "크고 작은 Xie", "7 자 조상", "Jingling Ba" "친구"와 같은 목가시, 풍경시, 우아하고 장엄한 Qi Liang 스타일은 봄 풍경에서 독특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이전. 당나라의 번영 시대는 시의 번영 시대이기도 했습니다. 시의 기교, 운율의 아름다움, 문장의 치밀함, 예술적 개념의 광대함은 그야말로 절정에 달했습니다! Li Du만이 "시의 성자"로 선정되었지만, 여전히 시대를 초월하여 밝게 빛나는 별이 있습니다! 시에는 남조와 북조에 산발적으로 나타나는 가사가 있는데, 당말에 교방에서 유행하여 점차 현에서 뛰쳐나와 고조되었다. 성가의 다운은 시 역사상 유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시와 비교할 때 단어는 더 확장되고 상속 가능하며 표현력이 훨씬 더 풍부합니다.
송나라와 송나라 시대에는 수천 명의 시인이 있었지만 진원 시대에는 염유와 소신이 그 선두에 있었고, 이산자가 지도자로 여겨졌다. . 가사의 리듬을 따진다면 사실 한 사람은 좋은 곡을 찾아내고, 다른 사람은 그 사운드와 라임 패턴의 편리함을 누리며 채워넣었기 때문인데, 사실 전임자들이 작사를 하는 경향이 있었다. 구식은 아니며 후세대는 종종 스스로를 속박합니다.
시는 원명나라 시대에 공연되었으며 점차 민속 음악과 오락의 요구에 부응했으며 그 결과 '시장 소령'과 '마을 멜로디'가 번성했고 마침내 훌륭한 세대가 탄생했습니다. 노래와 시가 꽃을 피웠다. 당나라 이후에는 시가 없었고, 송나라 이후에는 가사가 없었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이는 시의 영역에 대한 폭넓은 소양에 기초한 것으로 여겨지며, 때로는 고대 문화 유물의 관점에 기초한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명나라 초기에 유기와 '오중사영웅'은 과거에 염불한 자들보다 열등했는가? 특히 고계의 시는 한(汉)나라와 위(魏)나라 못지않게 고음이 높고, 당(唐)나라와 송(宋)나라의 시처럼 웅장하다.
Qingqiu에 한숨을 쉬며 그의 글은 금기를 불러 일으켰고 위험한 사람들에게 비방을 받았으며 전성기에 질병에 시달렸습니다. '당나라 이후 시가 없었다'라기보다는 '문예 감옥'이 번성하고 시가 없었다고 말하는 것이 옳을 것이다.
다행히 명나라 말기 '운건사' 진자룡을 보고 시원에 활력이 생겼다. 청나라의 경우에는 시인이 많고 시집도 많이 출판되어 시가 부흥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문학감옥에 튀어나온 도끼와 가신들의 경박한 분위기로 인해 인격이 결여된 탓에 훌륭한 작품을 계승하는 자의 수는 드물다. 건륭이 지은 시가 만여 편이 넘는데 한두 편도 낭송하지 않았는데 내가 왜 논평해야 합니까? 하지만 그 매력과 성실함을 존경할 수 있는 사람은 바로 공즈진과 반차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