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시 건축 예술에 자연 요소를 적용한 것인가요?
도시 건축 예술에 자연 요소를 적용한 것인가요?
목적 정원 조경 디자인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일상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조경 디자인은 초기 풍경 감상에서부터 건강 관광의 여러 측면과 통합되었습니다. 정책 지침이 발전함에 따라 더욱 전통적인 마을이 새로운 모습으로 사람들의 눈에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고대의 형태와 현대적인 조경 디자인의 충돌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느낌을 줍니다. 그것은 조경에 있어서 자연요소의 응용을 연구하는 것이다. 방법: 일본 등선류양식의 귀화건축과 대만, 중국의 현지화 디자인, 미국 모더니스트 거장 Wright의 유기적 건축을 소개하고 난징화슈의 조경계획을 예로 들어 귀화건축의 디자인을 간략하게 분석하였다. . 결론 자연주의 디자인 컨셉은 향후 건축 디자인의 발전 방향에 대한 연구 및 참고 가치가 높다.
중국은 '녹색, 생태, 에너지 절약, 환경 보호'라는 발전 이념을 주창하는 동시에 디자인계에서도 생태 디자인의 물결을 일으켰습니다. 건축 디자인도 더 자연스러운 경향이 있습니다. '자연'은 시골에서 가장 두드러집니다. 동시에 중국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일부 농촌 지역에서는 도시 건설을 맹목적으로 모방하여 원래 건물을 뒤집고 시골의 원래 풍경을 파괴했습니다. 아름다운 시골을 건설하는 과정에서 도시건축에 있어서 자연요소를 활용하는 것은 특히 중요하며, 이는 미래건축의 발전추세이기도 하다. 아시아에서는 일본과 대만이 모두 아시아 대륙에 속해 있는데, 중국의 자연화된 유럽의 유기적 건축에서 배울 점이 많은 것도 좋은 예이다. Huashu의 자연화 된 건축은 주로 건물 자체의 재료, 색상 및 형태에 반영되며 동시에 자연 건축 자재를 기반으로 식물을 추가하여 장식합니다. 그래서 자연화된 건축물은 내부의 자연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의 자연도 함께 갖고 있습니다.
1. 국내외 연구 참고
일본의 토모리류 건축 디자인에서는 건축가들이 건축물을 설계할 때 '자연화'라는 개념이 특히 두드러진다. 건축 디자인에. Teng Senliu Architects에 따르면, 천연 재료는 강철, 시멘트, 유리와 같은 현대 재료에 비해 따뜻함과 친밀감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건물이 건축가의 아이디어를 "말"할 수 있게 해주는 재료입니다. 농촌조경건축에서 가장 흔한 것은 자연석계단, 건축외피, 농촌지역에서 집을 짓는 데 사용되는 점토벽돌이다. 또한 Tengsenliu 건축 디자이너는 건물 녹화 설계 방법을 자주 사용합니다. 이 자연적인 디자인 기법은 식물의 힘에 달려 있습니다. 아이비, 아이비 등은 모두 벽 장식에 좋은 식물입니다. 예를 들어, 일본 건축가 후지모리 테루노부(Terunobu Fujimori)의 건축 작품인 가미시로 모리야 역사 기록 보관소(Kamishiro Moriya Historical Archives)가 있습니다.
건물 외부는 강철과 유리로 된 건물 표면이 식물로 덮여 있으며, 내부에서도 건축 자재로 연결성을 반영하여 '수제' 스타일을 사용합니다. 둘이 하나가 되는 것. 요컨대, 중국 시골의 자연적인 건축 디자인에서는 가장 독창적인 스타일을 유지하기 위해 가장 자연스러운 재료를 최대한 사용해야 합니다[1]. "In-site"는 원래 현장 제조를 의미하는 영어 In-site를 번역한 것입니다. 중국 대만의 건축 디자인에서 '지역성' 개념은 건물 자체와 위치 간의 관계뿐만 아니라 문화, 관습 및 기타 지역적 특성을 강조합니다. 지역 건축 디자인은 현대 디자인에 대한 반항이자 건축과 지역 이해에 대한 재고입니다. 중국 대만의 '현지화' 건축 디자인에서 성현거(Shengxianju)가 좋은 예이다.
건물의 외부 정면은 불규칙한 돌과 나무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집 앞의 플랫폼은 나무 판자로 만들어졌으며 집 주변에는 야자수와 기타 녹색 식물이 심어져 있습니다. 모든 면에서 자연과 더 잘 연결됩니다. 공기는 하늘과 땅과 교환되고 합쳐집니다. 장자는 “천지의 아름다움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고 말하면서, 자연에는 아름다움이 존재하며, 건축 디자인은 자연과의 통합을 통해 자연에 대한 존중을 보여줌으로써 자연과 더욱 긴밀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고 믿었다. 또한 건물 자체의 디자인과 건물 주변의 식물 구성에 지역 자연 요소를 포함시키는 것이 더 나은 방법입니다. 1930년대 알바 알토(Alvar Aalto)의 건축 작품에는 지역적 특성에 대한 의존, 고전 정신에 대한 믿음, 건축에 대한 사람들의 경험과 감정이 포함되었습니다. 그의 유기적인 건축 디자인 개념은 자연화된 건축의 디자인 아이디어와 일치한다. 그의 건축 작품에서 우리는 건물 자체와 주변 환경 사이의 상호 제약을 볼 수 있으며, 이는 건물 디자인을 주변 환경과 더욱 통합되게 만듭니다. 이를 위해서는 건물 건설에 필연적으로 지역 천연 재료의 사용이 필요하며, 이는 건물의 "귀화"와 "지역성"을 더 많이 반영합니다.
예를 들어 철광석 생산 기지인 스웨덴 키루나에서는 알토가 건축과 부지 설계에 현지 조경 요소를 최대한 활용했다. 미국 모더니즘 디자인 거장 라이트의 유기적 건축 디자인의 대표작 중 하나인 탈리에신 웨스트(Taliesin West)는 사막이라는 독특한 위치에 자리잡고 있다. 라이트는 건축과 자연의 유기적인 결합을 주창한 만큼, 이 작품에서도 건물의 본체는 현지 시멘트와 석재로 구성하고 건물의 상부는 나무와 캔버스로 구성하여 사막의 공기와 소통한다. 색상면에서 보면 나무는 사막의 색상과 유사하며, 캔버스는 흰색입니다. 이 색상 조합은 건물을 지역 환경에 더욱 통합시킵니다. 난징 화슈의 건축 디자인 컨셉에서 우리는 자연적인 건축 디자인과 '로컬' 디자인의 그림자를 볼 수 있습니다.
"Local"은 디자이너의 디자인과 지역의 정신적 문화 및 지리적 환경의 통합을 추구하여 지역 주민들의 지역 정체성과 소속감도 향상시킵니다.
2. 난징 화슈 귀화 건축물의 전체 디자인 컨셉
화슈 마을은 난징시 치샤구에 위치해 있으며 탕산 온천과 인접해 있습니다. 이곳의 풍경은 독특할 뿐만 아니라 특정한 역사적, 문화적 유산도 가지고 있습니다. 시대의 발전과 함께 사람들의 생활 수준도 엄청난 변화를 겪었습니다. 새로운 농촌 지역의 건설과 농촌 경제의 변화는 화슈에도 놀라운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Huashu의 원래 인프라와 현대적인 조경 디자인 컨셉을 통합한 Huashu는 난징에서 가장 아름다운 시골 지역에 건설될 것입니다. 자체 지리적 조건과 환경을 바탕으로 Huashu Village를 위해 "Wu Guang Shi She"라는 전반적인 커뮤니티 개념이 만들어졌습니다. "Five Guang Wandering, Transfering Homes and Lands"의 의미도 매우 문화적입니다. Huashu의 레이아웃 디자인은 Zhouchong Village의 물과 산을 중심으로 "다섯 개의 등과 집"이라는 전체 계획 개념을 결합하고 지리적 이점과 수처리 시스템 개념을 강조하며 건축 변형을 완전히 유지합니다. 원래 스타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새로운 디자인 컨셉과 결합하여 전체 분위기를 오래되고 새로운 것으로 만들고 유산과 혁신을 통합했습니다. 재설계는 Zhou Chong 근처의 공장을 기반으로 개조되었으며 마을의 주택은 원래 파란색 벽돌과 검정색으로 장식되었습니다. 타일, 전체 스타일은 부드럽고 시크한 강남 수향 마을을 기반으로 하며 전체 주거 지역의 독특한 기질과 풍미를 만들어냅니다.
자연 경관 외에도 모든 풍경은 조경 디자인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좋은 디자인은 그것에 빛을 더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난징 화슈의 개조는 주로 식물을 포함한 조경 디자인을 기반으로 합니다. , 정원 도로의 합리적인 계획, 풍경 스케치 설계, 수도 시스템 및 주택 개조. 전통 마을의 변화는 변화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원래의 풍경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 원래의 기반 위에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통합하는 것입니다. 장소의 풍경은 쉽게 바뀔 수 있지만, 계승된 문화와 정신은 쉽게 지워지지 않습니다. 좋은 조경 디자인 계획은 그 문화유산과 지역적 감정을 완벽하게 반영하면서 풍경을 바꾸는 것입니다. 디자인 컨셉.
3. 화슈의 자연 요소
(1) 건축 자재 선택
오늘날 주택 건설 비용이 치솟고 환경 비용도 가장 큰 이유는. 명승지의 혁신 디자인을 고려할 때 완제품 효과와 비용 관리 외에도 환경 요소도 중요한 고려 사항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건축에 천연 재료를 사용하는 것도 미래 디자인 트렌드 중 하나입니다. Huashu의 건축 개조에는 대나무, 목재, 다진 흙, 자갈 등이 완전히 사용되었으며,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이러한 단순하고 건축 자재도 건물에 사용되었습니다. 실제 사용을 최소화하고 환경 오염을 줄입니다. (그림 3 참조) 건축 양식에 이러한 토착 재료를 사용하면 지역 건축물이 사람들에게 전달하는 문화적, 정신적 의미를 더 잘 보여줄 수 있습니다. Huashu의 전체 주거 지역 디자인은 매우 정교하며 단순히 장식만 쌓는 것이 아니라 건축 자재는 대부분 천연 재료, 현지 재료를 사용하고 현지 조건에 적응합니다.
낡은 것을 새롭게 활용하는 것이 디자인의 독창성이다. 마을의 집 외벽은 개조되었으며, 높은 능선과 처마돌에는 흰색 퍼티 벽과 전통적인 검은색 타일이 사용되었습니다. 마을 정원 길의 석판과 자갈은 대부분 철거된 오래된 집에서 나온 것입니다. 다시 연마하고 사용하여 오래된 물건의 원시적 특성을 생생하게 표현하고 마을 전체에 문화적 매력을 더합니다. (그림 4 참조) 마을의 휴게소는 목조 구조를 사용했으며 그 모양은 고대와 현대 스타일을 결합한 새로운 스타일이며 마을 전체의 전통적인 매력에 혁신적인 요소를 추가하여 더욱 유연하게 만듭니다.
(2) 건축 색상 제어
농촌 경관의 미화를 위해서는 외부 정면, 간판, 버스 정류장, 꽃연못 등 농촌 경관 건축의 색상에 대한 전반적인 제어가 필요합니다. , 등. 이러한 조경 건물은 조화롭고 통일된 외부 인터페이스를 형성함으로써 농촌 건축물이 주변 환경과 더 잘 통합되도록 돕습니다. "회색 타일이 있는 흰색 벽과 말머리 벽, 본당을 사이에 두고 있는 안뜰과 별실"은 고대 사람들이 후이저우 건축을 묘사하는 데 사용했던 고대 시로, 후이저우 건축의 색상에는 검정색, 흰색 및 회색이 포함되어 있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 Huashu의 전반적인 건축 스타일은 Huizhou 건축에 편향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화슈(Huashu) 건물의 배색도 혜주(Huizhou) 건축의 경향이 있습니다. 식물, 나무 파빌리온 및 기타 구조물의 신중한 심기와 조화, 지상의 청석 포장은 주로 검은색, 흰색, 회색 스타일의 Huashu 건물에 색상을 더합니다. Huashu의 전체적인 건물은 검은색 지붕과 흰색 벽이 지배적이며 전체적으로 통일되고 조화로운 환경을 형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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