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옌진칭 소개

옌진칭 소개

연진경

오픈 카테고리: 서예, 당나라, 서예가, 연서

카탈로그 소개 정치 생활 예술 생활 주요 작품

소개

당나라의 장관이자 서예가인 안진경(709-785)은 랑야 샤오틸리(현 린이시 페이현현)에서 태어났다. 그의 증조부, 할아버지, 아버지는 모두 전서와 관서에 능했고, 어머니 음(陰)도 서예에 능했다.

정치 생활

개원시대(713~741)에 과거에 급제하여 황실에 입학하여 4번이나 감찰관으로 임명되었다. 검열관 역할을 하기 위해 궁전으로 갑니다. 당시 유력 관료인 양국중(楊國忠)에게 버림을 받아 평원(현 산둥)으로 강등되어 지사로 임명되었다. 옌핑위안(Yan Pingyuan)이라고 합니다. 수종 때 봉상(峰祖)으로 가서 헌법부 상수(商官) 직함을 받고 황실 검열관으로 승진하였다. 대종(大宗) 재위 기간에 인사부 장관, 태자, 대사(大師)가 되었고, 노현공(魯縣皇)의 칭호를 받아 공안로(孔實魯)로 불렸다.

천보 14년(755년), 핑루(平魯), 판양(桃陽), 하둥(河东)현의 관찰자 안녹산(雲密山)이 반란을 일으켰고, 형 안고경(燕高淸)과 접촉해 인근 17개 현에서 이에 대응했다. 그는 동맹의 지도자로 선출되어 안록산이 퉁관을 공격하려는 것을 막기 위해 20만의 군대를 연합시켰다. 덕종(德宗) 흥원(興源) 원년, 회서성(淮西省) 태수 이희(孝熙)가 반란을 일으켰고, 간사한 재상 육기가 기회를 이용하여 이희열의 손으로 그를 죽이고 설득하려고 했으나 그는 교수형에 처해졌다. 리 Xilie에 의해. 안진경이 전사했다는 소식을 듣고 삼군 장병들은 눈물을 흘렸다.

6개월 후, 반군 장군 리시리에(Li Xilie)가 동족들에 의해 살해되고 반란은 진압되었습니다. 그래야만 Yan Zhenqing의 관이 베이징으로 다시 호송되어 Yan 가족의 조상 집 무덤에 묻힐 수 있었습니다. 데종 황제는 황실을 5일 동안 폐지해야 한다는 고통스러운 명령을 내렸고 온 나라가 애도했습니다. De Zong은 Yan Zhenqing의 삶을 "재능있는 Kuang Guo, 죽음에 대한 충성, 육체적 재능, 뛰어난 공공 충성심, 4 왕조를 여행하고 확고하고 결단력이 있으며 수년 동안 위협을 받고 죽을 때까지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번영 축제로 보아 사실 아직 살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는 성품이 정직하고 진실하고 정직하며 정의감이 있고 권력자에게 결코 굴복하지 않으며 공의와 공의로 유명합니다.

예술 생활

안진경은 랑야 가문의 후예로 가문의 깊은 지식을 갖고 있다. 여섯 번째 조상인 안지투이는 북제나라와 제나라의 유명한 학자이다. "Yan Family Instructions"의 저자입니다. 안진경은 어렸을 때 집이 가난하고 종이와 펜이 부족하여 황토와 물을 묻힌 펜으로 벽에 서예를 연습했습니다. 그는 먼저 초수량의 문체를 배운 뒤 장서(張皇)에게 글쓰기 기술을 배웠으며, 당나라 초기 서예의 특징과 전서, 북위의 서체도 흡수했다. 강렬하고 폭이 넓은 연체 정문의 창작을 완성하고 당나라 정문의 모델을 확립했다.

그의 일반 서체는 전서(印字)를 사용하여 가늘고 단단한 것을 통통하고 힘차게 변화시키며, 구조가 넓고 웅장하며 뼈가 강하고 위엄이 있다. 이 스타일은 또한 당나라의 번영하는 태도와 그의 고귀한 성격을 구현합니다. 서예의 아름다움과 개성의 아름다움이 완벽하게 결합 된 예입니다. 그의 서체는 '연서'라 불리며, 유공권과 함께 '안유'라고도 불리며, '안금유고'라는 명성을 갖고 있다.

어우양수는 "안공수는 충신, 열사, 도덕적 군자 같고 엄격하고 공경해 사람들이 처음에는 그를 두려워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변해간다"고 말했다. 그를 세상의 보물로 보는 사람은 점점 더 많아질 것이다. 비록 많아도 질리지 않는다.” 주창원은 그의 책을 “점은 떨어지는 돌과 같다”고 칭찬했다. 그림은 여름 구름 같고 갈고리는 구부러진 금 같고 무기는 석궁과 같습니다. "연 서예는 후대 서예 예술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당나라 이후의 많은 유명 작가들은 안 진경의 성공을 배웠습니다. 개정. 특히 필기체화에 있어서는 당대 이후 몇몇 유명 거장들이 두 왕의 학문을 바탕으로 안진경의 가르침을 받아 자신만의 화풍을 확립하였다. 소식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시는 두자미로 말미암아 있고, 글은 한투지로 말미암고, 그림은 오도자로 말미암고, 글은 안록공으로 말미암았느니라. 그러나 고대와 현대의 변천으로 인해 세상은 이렇게 할 수 있게 되었다. 다 하고 있다." ("동포비문과 추기")

'오성문집', '로주문집', '임천문집'의 저자이다. Yan Zhenqing은 평생 동안 많은 비석을 썼으며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엄 있고 컴팩트 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아름답고 다채로운 "Dongfang Shuo Painting Pagoda Stele"; ", 명확하고 강력한 스타일, "황금 천왕사 비문", 더욱 위엄 있고 강력함, "장화이비"는 웅장하고 활기차고, "국가사 비"는 우아하고 부드럽습니다. " 마고불멸제단이야기'는 풍부하고 엄숙하며 구조가 간결하고 매력이 넘친다. 절벽에는 '당중흥송가'가 새겨져 있다. 이는 안진경의 가장 큰 정규 문자이다. 서예는 정사각형이고 근육과 뼈가 보이지 않고 꾸준하게 "송 광평 비"라고도 알려진 "바관 자이 바오 데지"는 엄격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Qianlu Zi Shu"의 서예는 엄숙하고 차분하며 "Li Xuanjing Stele"은 서예가 강하지만 획이 가늘고 다른 비문과 다릅니다.

풍부한 서예 실력을 자랑하는 '연가사비' 역시 그의 말년의 자랑스러운 작품이다. 전승되는 먹글 중에는 '좌석의 넥타이', '조카 추모 원고', '유종 사신의 넥타이', '주소의 넥타이' 등이 있다.

주요 작품

1. 동방석 초상 찬양: '동방석 초상 찬양'에는 정규 대본 작품이 두 편 있는데, 그 중 하나는 왕의 작품이다. Xizhi의 작은 일반 스크립트와 Yan Zhenqing의 큰 일반 스크립트. 이 비의 이마에는 '한나라 태종의사 동방씨의 조문과 서문'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당천보 13년 12월, 안진경이 46세였을 때 덕주에 건립되었습니다. 살이에요. 소동파는 한때 이 비를 연구하여 다음과 같은 비문을 썼습니다. "안로평은 평생 비를 썼지만 이 비는 청웅의 비석 중 유일한 것입니다. 문자는 선명함을 잃지 않습니다. 나중에 왕유준의 판을 보고 깨달았습니다. 이 책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비록 크고 작은 것은 다르지만 좋은 기백과 매력을 갖고 있다." 명나라 사람들은 "글씨는 대담하고 대담하며 확실히 여공이 가장 좋아하는 펜이다"라고 말했다. ."

2. 조카 추모 원고: 필기체. 안시 난기 때 여공의 사촌 염고경(塔高淸)이 장산군(長山縣)을 다스리게 되었고, 반란군이 진격해 왔지만 태원제도의 사신들이 군대를 지원하고 그들을 구출하기를 거부하여 성은 멸망하게 되었다. 그의 아들 Yan Jiming이 사망했습니다. 그러므로 기사에는 “도둑들과 목사들은 구출되지 못하나 고립된 성읍이 그들을 에워싸고 아버지는 갇히고 아들은 죽고 보금자리는 뒤집히느니라.

“사건 이후 여공은 큰 조카 전명을 보내 여파를 처리하게 했고, 고청의 발과 계명의 두개골만 얻어 이 작품을 창작하게 됐다. 당시 육공은 50세였다. 그의 서예 그 사람의 말대로 루 공은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사람이었고, 그의 정신적인 고결함은 서예에 반영되어 있었기 때문에 이 글은 활력이 넘쳤습니다. , 웅장하고 생동감 넘치며 자연의 아름다움이 뚜렷이 드러납니다. 글 전체에 약간 벗겨진 펜을 사용하고 있으며, 붓놀림은 처음부터 끝까지 매끄럽고 유려합니다. 먹물과 먹물이 멈춤으로 인해 짙어지지만 한 번에 완성된다. 원나라 때 장징옌(張靈張)의 추기에는 “편지는 편지만큼 좋지 않고, 편지는 초안만 못하다. " 표지는 공식 작업이지만 일반 대본은 밧줄로 끝나지만 편지는 일시적인 변덕으로 작성되었으므로 의도치 않게 초안을 작성하여 손과 손바닥이 잊어버렸습니다. 정말 훌륭해요. Yuan Xian Yushu는 이 게시물에 "세계에서 두 번째 실행 스크립트"라고 댓글을 달았습니다.

3. 두오보탑 비석: 전체 이름은 "당나라 시징 천부사 두보탑 유도비"입니다. 천보11년(752년) 4월 20일 건립되었고, 문순(文興)이 쓰고, 안진경(燈智淸)이 글을 쓰고, 서호(徐浩)가 글을 쓰고, 시화(節絲)가 글을 썼다. 시징 용흥사 주진스님이 밤에 조용히 법화경을 독불하고 있을 때, 그 탑 안에 많은 보물이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고, 그는 환각적인 두보탑을 현실로 만들기로 결심했습니다. 천보 원년에 그는 천부사를 선택하여 건축을 시작했으며 매년 천부사에 완공되었으며 황제와 백성을 위해 "연화경"과 "보살 계율 경"을 썼습니다. 이는 불교 역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습니다. 이 비는 안진경의 초기 명작으로, 글은 공손하고 성실하며, 오우(御后), 우(玉), 초(楚)왕의 문체를 그대로 따르고 있으며, 당나라의 글과 명백히 유사함을 알 수 있다. 진경(眞淸) 과거의 서예가들에게 배우면서 민중 서예에서 영양분을 흡수하는 데에도 큰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본문 전체가 엄격한 구조로 되어 있고, 선 사이에 검은 비단 기둥이 있고, 점이 둥글고 위엄 있고 아름답습니다. 획 하나하나가 조용하고 의미 있어 보인다. 전통을 계승한 것이 바로 그의 작품이다. 『서화추기』: “이것은 천박함이 가미된 루공의 가장 균형있고 우아한 서예이다. 그는 현대 역사가의 창시자이다. "

4. "당나라 복주 남성현 마곡산불멸제단기"의 전체 명칭, 정규 대본. 염진경이 작사. 당시 염진청은 복무 중이었다. 그는 복주(富州) 관찰사로서 공직에 한창이던 중 좌절감을 느껴 선(禪)을 청할 생각을 품고 그해 4월 남성(南省) 마고산(magu Mountain)을 방문하여 마고의 깨달음과 깨달음에 관한 글을 썼다. 이것은 당시 그의 기분을 반영한 것입니다. Yan Zhenqing의 대표작 중 하나는 Yan Zhenqing이 60대에 창작된 작품입니다. 이때 Yan Zhenqing의 정규 대본 스타일이 완성되었습니다. "기구루"에서 말했다: "이 비석은 강하고 단단하며, 획은 크고 작습니다. 모든 것에는 법칙이 있습니다. ”

5. 안친리 기념비: 이 기념물의 정식 명칭은 “비서의 작품에 나오는 랑쿠이현 지사의 역사에 나오는 안공 수호자의 신도 기념비”입니다. Yan Zhenqing의 할아버지입니다. Yan Zhenqing이 이 비석을 작성하고 출판했을 때 그는 "Jigulu"와 "Jinshilu"의 기록을 제외하고는 그의 책에 이에 대한 언급이 없습니다. 시안 비석 숲에 있어서 손상되지 않고 새 것처럼 보입니다. Qiu Jinneng은 Yan Shu의 진정한 성격을 전달합니다.

6. 정식 이름은 "Ode"입니다. 당나라 중흥(唐中興)'은 원걸이 정문으로 썼고, 안진경이 63세 때 모야에서 썼고, 지금은 후난 성 치양에 있다. 우시현. 원걸은 당나라의 유명한 작가였다. 왕조는 해임 된 후 무석에 살았으며 강 옆에는 산이 있고 가장 큰 돌담에는 "중흥 송"이 새겨 져 있습니다. 이 시기의 석필은 웅장하고 단단하며 수천년 동안 그대로 보존되어 왔습니다. "광천서적(廣chuan book Postscript)"은 "태시가 과거에 높이 평가받았던 유귀웨이(You Guiwei)를 칭찬하기 위해 책의 이름을 사용했다"고 논평했습니다. ”

7. 연가사 비석: 정식 명칭은 “당나라 동이 의사 성설(興興) 왕이 비서인 젊은 내시에게 바친 비문과 서문”이다. , 태자가 소보안군(少寶熙君)에게 술을 바치려 함이니라.” 안진경(顔眞淸)이 글과 책을 썼는데 당나라 건중 원년(780) 7월에 건립되었으며 비는 시안(西庵)에 있다. , 산시성(陝西省) 조한(趙河)의 명나라 『흑연화』에는 “이 책의 매듭법은 『동방예찬』과 동일하며, 강한 성실성과 섬세한 필치가 있다. 왕시진은 "나는 안록공의 '가문비'에 대해 논평한 적이 있고 현재 공식 목록에 옥신이 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우아하고 우아하며 엄숙하고 우아합니다. 서예가들에게는 진정한 보물입니다. ”

8. 자리를 위한 투쟁: "설정" 및 "궈 푸시가 있는 책"이라고도 알려진 필기체입니다. 광덕 2년에 Yan Zhenqing과 Guo Ying 사이에 보낸 편지의 원고입니다. 당나라(764년)에 쓴 글인데 안시원이 장안으로 돌아가서 이 돌을 만들었으니 지금은 산시성 시안(陝西)성 비석숲에 있다. Su Shi는 한때 An의 집에서 원작을 보고 "이 책은 다른 책보다 훨씬 독특합니다. 손으로 쓴 것이며 태도가 많이 있습니다"라고 칭찬했습니다. "이 글은 안진경의 흘림체 서예의 걸작입니다. 서예 전체를 보면 일관되고 말이 서로 통하며 생기가 넘칩니다. 이 원고는 안진경이 오만함에 불만을 품고 쓴 작품입니다. 그리고 반역자의 압도적인 힘 때문에 전체 텍스트는 활기차고 활기차고 개방적이며 단어는 충성심으로 가득 차 있으며 천년 이상 동안 Yan Zhenqing의 강하고 정직하며 단순하고 정직한 성격을 보여줍니다. 글은 초안인데, 글쓴이가 고민하는 글과 문장이 펜과 먹에 집중되지 않고 종이에 생명력이 넘쳤고, 이 글과 『랜팅서문』은 서예사의 걸작이 되었다.

9. , 자화상 : 정규 서체. 서예는 강렬하고 엄격하며 작은 글자는 세심하고 우아합니다. Zhan Jingfeng은 이 책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늙고 활력이 넘치며, 강력한 스트로크와 완벽한 몸매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치 북쪽 사람은 말을 사용하고 남쪽 사람은 배를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비록 한 번에 돈을 벌 수는 있지만 세 배의 부자가 될 것입니다.

Dong Qichang은 "이 책에는 특별하고 대담한 작품이 거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글의 글에서 옌씨 서예의 매력과 행간 구조의 미묘한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후세에 정규 서체를 익히는 보기 드문 좋은 예입니다.

그의 서예 업적에 더해 , Yan Zhenqing은 또한 당나라 Dali 황제 6 년 (AD 771)에 현재 Jiangxi Province의 Fuzhou 주지사로 임명되었습니다. 한때 그는 달팽이 화석을 보았습니다. 그는 난청현 마고산 고대 제단 근처의 지층에 끼어 있는 조개 껍질을 연구한 후 이곳이 한때 바다였다가 나중에 육지가 되었다는 논문을 썼습니다. 『복주 남성 마고산 불멸단 이야기』를 읽고 석기록을 새겼다. 물론 후세에서는 ‘세계 제2의 서예’로 알려진 안공비의 서예에만 감탄하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