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안후이 사주 오페라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안후이 사주 오페라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요약: 이전에 "라훈 오페라(Lahun Opera)"로 알려졌던 시저우 오페라(Sizhou Opera)는 안후이성(Anhui Province)의 4대 한 오페라 유형 중 하나이며 안후이성 회허강 양쪽에서 인기가 있으며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200년 이상. 산동의 류친 오페라(Liuqin Opera)와 장쑤성의 화이하이 오페라(Huaihai Opera)처럼 둘 다 "라훈 곡"에서 발전했으며 서로 일정한 혈연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주극은 깊은 대중적 기반과 풍부한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으며, 아름다운 창법과 아름다운 선율을 지닌 사주극은 회하 양안과 양쯔강 남북에서 불려지고 있습니다. 쓰저우 오페라는 안후이성 북부 지역 사람들의 생활 및 풍습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강한 지역적 문화적 특성을 보여줍니다. 쓰저우 오페라의 예술적 특징과 역사적 유래를 살펴보겠습니다! 사주오페라의 역사적 기원 사주오페라의 형성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는데, 원래는 장쑤성 북부 하이저우 지역에서 유래되었다고 생각한다. 오리온 곡'과 '태평 노래'. 나중에 전승되었습니다. 그는 쓰저우에 들어가 현지 민요 예술을 흡수하여 안후이의 '라훈 곡' 쓰저우 오페라를 결성했습니다. 1920년경 쓰저우 오페라는 정기 극단 공연을 갖고 도시에 진출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주 오페라, 장쑤성 쉬저우에서 인기 있는 류친 오페라, 하이저우와 루난의 화이하이 오페라는 같은 오페라인 '라훈곡'의 다른 장르이다. Liuqin Opera와 Huaihai Opera는 "Lahun Tune"의 북쪽 종파에 속하고 Sizhou Opera는 "Lahun Tune"의 남쪽 종파에 속합니다. 이 극은 장쑤성 하이저우에서 시작되어 쓰저우에서 발전하고 성숙했기 때문에 그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청나라 건륭제 시대(1736~1795) 장쑤성 하이저우(海州)에는 민요를 사랑한 추(秦), 거(藤), 장(張) 세 명의 노농이 있었다고 한다. 평화와 번영의 해에는 두 가지 유형의 민요가 있었는데, 하나는 태평곡, 다른 하나는 오리온곡이 되었습니다. 그것을 모아서 정리하고 끊임없이 풍성하게 만들어가며 단순한 캐릭터와 노래에 대한 이야기로 '소소한 이야기'를 엮었습니다. 아름다운 노래 때문에 청취자들은 먹고 마시고 싶지 않고 서둘러 듣고 보았습니다. 그들의 영혼이 끌려가면 "영혼의 노래를 당기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후, 장씨(張姓)는 해주(海州)에 가서 팔고 노래했는데, 성씨는 장쑤(江蘇) 북부와 산동(山东) 남부를 떠돌다가 쓰저우(沙州)에서 공연하고 노래했다. 판매와 노래로 인해 사람들 사이에서는 "Lahun Tune"또는 "Zouguzi"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Sizhou의 "Lahun Tune"이므로 Sizhou Opera라고도합니다.
모든 민속극이 그렇듯이 초기 사주극의 공연형식은 매우 단순했다. 처음에는 보드를 치거나 피아노를 치며 노래하는 사람이었는데, 문 앞에서 랩하고 구걸하는 흔적이 뚜렷했다. 나중에는 8~9명이 함께 일하는 작은 극단으로 발전했습니다. "모든 것이 바쁘고 8명은 바쁘지 않고 9명이 극장을 보고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초기 공연은 통칭 '투비파'로 불리는 버드나무 진과 외부 추, 작은 징을 반주로 공연되었습니다. 단조로운 음악적 분위기를 보완하려면 "지원"을 사용하십시오. 1920년대가 되어서야 극단의 정규 연극 공연이 있었습니다. 안후이성 북부의 교통 중심지인 방부에서 베테랑 예술가 Xu Bujun, Wei Yuehua, Ma Lanyu 등의 공연은 일반적으로 Sizhou Opera가 도시에 공식적으로 진출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항일전쟁 당시 기지 지역의 사현, 영벽, 우화, 풍양에서는 사주 오페라 예술가들을 조직해 '항일가문', '호성전투', '사주전투', '사주전투' 등을 연습했다. 기타 항일투쟁의 현실과 밀접한 단편극을 모아놓은 작품. 이러한 경험은 Sizhou Opera의 공연을 더욱 생생하고 자연스럽게 만듭니다. 1954년 상하이에서 열린 화동 최초의 오페라 관람 및 공연 회의에서 쓰저우 오페라는 "목화 모으기", "총기 놀이", "말 해킹", "결혼 전"의 4개 연극으로 공연에 참여했습니다. . 그 중에서도 인생 드라마 '목화 따기'는 풍부한 코미디 색감과 생활 흥미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화동엑스트라바간자는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리바오친(Li Baoqin), 화귀샤(Huo Guixia), 저우펑윤(Zhou Fengyun) 등을 포함한 1세대 쓰저우 오페라 배우들을 소개했다.
1956년 안후이성에서 열린 첫 오페라 관람 및 공연 회의에서 쓰저우 오페라는 현대극 '여대통령'과 전통극 '대몽량', '징타이회'를 각색한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채소밭' 등 다수의 연극을 공연했다. 쓰저우 오페라는 안후이 오페라 무대에서 빛을 발하며 많은 안후이 오페라 중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오페라 유형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시대를 맞이한 이후 사주 오페라는 "돼지 깨기 냄비", "게으른 처제", "서투른 자매", "화구자 이혼", "8월의 월계관"과 같은 수많은 공연을 연습하며 젊음을 되찾았습니다. , "시골 사랑"등 생명력이 강하거나 시대의 흐름을 밀접하게 따르는 멋진 소극은 회북 평야에서 활발한 새로운 오페라 세력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드라마 '사장님'은 해고된 여성 직장인들이 자영업을 꿈꾸며 겪는 다양한 심리적 장벽을 그린 작품이다. 소재적으로는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이는 실생활을 표현하는 쓰저우 오페라의 주도성과 열정을 반영합니다.
사주 오페라의 예술적 특징 사주 오페라의 역할은 주로 다성(大聖), 라오성(老聖), 이터우(初根), 샤오터우(孝頭), 추(周) 등 여러 범주로 나뉜다. 랩, "자동차 춤", "육상 춤", "등불 춤", "당나귀 경주" 및 기타 댄스 공연 형태는 오페라 프로그램의 규범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으며, 밝고 활기차고 활기가 넘칩니다. 활기차고 풍부한 맛이 가득한 안후이 북부 지역의 맛입니다.
'눌러진 꽃밭'은 사주 오페라 공연 예술의 기반으로 '단일 누르기'와 '두 번 누르기'로 나누어지며 밝고 푸짐하며 거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강력하다. 예술가가 선생님에게 배우면 노래는 여덟 문장부터 배우기 시작하고, 연기도 배우는 것은 '압박장'부터 시작된다. '양각 꽃밭'에 대한 관객의 요구사항은 매우 까다롭다. 연기할 때 배우는 손, 눈, 허리, 다리, 발걸음 등 부분의 조화와 협력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예를 들어, 여배우가 네 모퉁이를 돌며 회오리바람처럼 걸을 때, 그녀는 바람에 흔들리는 버드나무처럼 보이고, 물에서 솟아오르는 무궁화처럼 보이고, 춤추는 자세는 매우 우아합니다.
사주경에는 관자놀이 다듬기, 신발 당기기, 깃 올리기, 소매 펴기, 가부좌, 삼손, 허리 펴기, 회오리바람 사주 등 이름이라 할 수 있는 자세와 발놀림이 수십 가지나 된다. 모퉁이, 가위엉덩이, 퇴장스텝, 문비뚤어진 둥지, 크레인걷기, 노인걷기, 울퉁불퉁한 스텝걷기, 뱀껍질, 탑볼, 롤매트, 크로스턴, 골드플래시허리, 허리허그와 어깨저항, 남자 더블크로스 여자, 다이얼 진흙 제비, 기둥 바꾸기, 백 마리의 말과의 싸움, 황금 매미 껍질에서 탈출, 나비의 날개짓, 유령의 비틀기, 오리의 비틀기, 오리와 진흙, 축구를 하는 탕자, 달을 품에 안고 늙은 거북이 모래 긁기, 옆으로 걷기, 쪼그리고 앉기, 날개를 빛나게 하는 백기러기, 판자 가부좌, 칼을 들고 있는 소친, 한 날개를 펼친 봉황, 두 날개를 펴고 있는 봉황, 게으른 여자 부딪히는 쓰레받기 등. 일부 직업의 공연은 스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The Great Book View"에서는 물을 튀기지 않고 빠르게 걷는 동안 물그릇을 머리에 이고, 부러진 계단을 사용하여 수행합니다. 물을 길으려면 배우들의 발이 작아야 하고, 발이 크면 연기를 할 수 없습니다. '진흙을 제비로 끌어올리는' 동작을 연기할 때는 뒤에서 발 밑에 있는 진흙을 들어 올려 날아가야 합니다. 너의 머리. 베테랑 예술가 Huang Zhaolin (예명 Huang Baquan)은 물그릇을 머리에 이고 코트에서 왜소한 발걸음으로 8 번 이상 회전하는 능력으로 유명합니다.
쓰저우 오페라의 노래 선율은 현지 민요, 노동 구호, 농민의 삶과 노동의 음색에서 파생됩니다. 소를 몰고 밭을 갈고, 여인들이 우는 모습 등이 꽃고리, 진수 등 민속예술 형식의 음색을 흡수하여 변형 발전했습니다. 사주 오페라의 노래 스타일은 매우 무작위적이며 자유로움을 강조하며, 배우들의 연기와 창의성을 촉진하기 위해 "배우들의 노래를 따라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술가들은 또한 이 형식을 "Yixin Tune"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임의의 요소가 상당히 많이 포함되어 있음을 보여줍니다.
사주 오페라에는 여러 가지 콜로라투라 스타일이 있는데, 배우들은 같은 곡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 같은 배우가 같은 대본을 부를 때 노래하는 방법이 모두 다르다"고 말했다. 이신튠'이 이 드라마의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노래하는 목소리의 하강음에서 여자 목소리는 작은 목소리를 한 옥타브 높이는 경우가 많고, 남자 목소리는 가사의 반주를 더하는 것도 독특한 스타일이다. 리듬은 대부분 둔한 1/4박자이며, 후반부에는 노래하는 부분이 대부분이며, 연속적인 당김음 변화도 있어 경쾌하고 경쾌하며 점프하는 느낌을 준다. 그러나 그것은 종종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만들고 불안정한 느낌을 줍니다. 노래 선율은 현지 언어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노래에서 간격의 큰 점프가 자주 나타나고 빈번한 변조가 결합되어 새롭고 다채로우며 자연스럽고 조화롭게 들립니다.
사주 오페라는 랩 시절에는 밴드가 없었고, 밴드 구성과 반주 형태도 극히 초보적이었다. 토비파 1~2명, 드러머 1명, 배우도 몇 명 있었다. 역할을 했습니다. 민국 9년 이후에야 더 큰 극단이 등장했다. 그리고 다시 중화민국 30년, 회북항일기지 지역인 사현과 링비에서 항일선전과 협력하기 위해 우허, 우허, 풍양의 항일민주정부가 참여한다. 100명이 넘는 현지 예술가들을 모아 소규모 팀을 구성해 '판이모가 아들을 군대에 보내다', '온 가족이 일본에 저항하다' 등의 연극을 공연해 화제를 모았다. 해방 이후 점차 소수민족들이 무대에 등장하였다. 문학 분야에는 투비파, 피리, 수나, 성, 관, 이호, 소산현 등이 있고, 무술 분야에는 '4대곡'이 있습니다.
오늘날 사주 오페라 음악은 전기 음향 악기와 함께 사용되었으며, 특히 두 개의 비단 현으로 된 흙 비파로 구성된 사주 오페라의 주요 현악기가 여러 번 개발되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개혁을 통해 연속적으로 3현, 4현, 5현, 6현을 갖춘 다양한 중음 테너 Liuqin이 만들어졌습니다. 본 드라마의 반주로 사용된 것 외에도 국내외 중국 및 서양 밴드에서도 사용되어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사주 오페라의 레퍼토리는 많지 않습니다. 전통적인 대극은 80편이 넘지만, 소극과 발췌본도 60편이 넘습니다. 대표적인 희곡으로는 "차가운 다리의 세 컬", "양팔계가 동생을 구하다", "판리화가 병사들에게 명령하다", "피수영의 네 가지 보고", "대정원", "나신기 이야기", " 벨벳 꽃 이야기', '가마로 달려가다', '목화를 모아라' 등 그러나 사람들이 자주 공연하고 즐기는 것은 주로 소극과 발췌극이며, 대부분은 현대 생활의 소극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드라마는 다른 드라마보다 현실과 더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사주희극의 계승가치 사주희극은 안후이성 북부지역 주민들의 생활 및 풍습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지역적 문화적 특성이 강하다. 그러나 최근 사회의 급속한 발전으로 관객이 점차 감소하고 공연이 손실을 입으며 전통예술이 사라질 위기에 처해 있어 사주오페라단의 생존이 위기에 처해 있어 극단의 지원이 시급하다. 정부와 사회.
국가는 무형문화유산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2006년 5월 20일, 시저우 오페라는 국무원의 승인을 받아 첫 번째 국가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포함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