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결혼 풍습

결혼 풍습

약혼 관습에 대한 참고 사항

약혼은 "문딩"이라고도 합니다. 예전에는 "나지", "나정"이라고 불렀습니다. 약혼은 결혼만큼 복잡하지는 않지만, 전통 관습은 여전히 ​​남아 있으며, 남성과 여성 모두 많은 선물을 준비해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랑이 먼저 집에서 가족 제사를 드린 다음 같은 것을 가져갑니다. 중매인과 함께 차를 타고 신부의 집으로 가서 결혼합니다. 차에서 내려 문에 들어가면 빨간 봉투를 피할 수 없다!

(1) 조공관: 통칭 '미스터 박스'로 알려진 인물로 선물 증정과 고용 등을 담당한다. 세관은 인원수(짝수), 차량(6~12대), 신부값(짝수, 빨간색 종이로 적절하게 포장), 선물 6개를 관리해야 합니다.

(2) 가족 희생: 선물을 받기 위해 여자의 집으로 출발하기 전에 남자는 먼저 집에서 조상 숭배 의식을 거행합니다. 선물은 향으로 바칠 예정이다. 송나라의 조상들이 신부 집에 가서 신부를 고용할 예정이며 조상들에게 이 결혼이 행복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축복해 달라고 부탁할 예정이다.

(3) 출발 : 가족제사를 마친 후 조배관은 약혼예물을 모두 차에 싣고 신랑과 중매인이 함께 타고 신부의 집으로 이동한다.

(4) 빨간 봉투: 공리궁에서는 출발 전 인원, 자동차, 약혼 선물 수를 처리하는 것 외에도 신랑에게 빨간 봉투를 더 준비하도록 상기시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신랑의 차 문을 열려고 오는 삼촌, '프레스 테이블', 그리고 동행한 6명의 친척들은 모두 신부의 만남 선물, 세수를 들고 있는 신부의 새 친구, 중매 선물을 준비해야 합니다.

·평생 헌신한 후 약혼하는 방법

'밥향 먹고 좋은 사위를 만나라'는 6가지 예(六禮)가 반드시 있다. 떡.

·사탕을 준비하는 이유는?

신혼부부의 달콤함과 장수를 상징한다.

약혼선물은 남자가 여자 부모에 대한 보답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예비 신부를 키우기 위해 애쓰신 여자 가족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뜻일 뿐만 아니라 남자의 얼굴을 상징하기도 한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을 화려하고 품위있게 보이게 해주는 물건을 기꺼이 구매하며, 모든 약혼 선물에는 행운을 구하고 완성도를 높이려는 상징적 의미도 담겨 있습니다.

약혼선물은 보통 간단한 6개 선물과 좀 더 정교한 12개 선물로 나뉘는데, 동시에 개인의 예산에 맞춰서 준비해야 합니다. 중매인에게 소녀의 부모와 상담하고 두 세계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의견을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남녀의 결혼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폭죽소리, 결혼할 남자가 나타났다! 이날은 조상숭배와 다례를 거행하며, 머리 끝까지 손을 잡아주는 반지를 끼기 전까지는 의례가 끝나지 않는다.

·큰 선물을 받은 후 여자는 선물을 어떻게 돌려주나요?

중국 사람들은 늘 '상호주의'를 중시해 왔다. 남자가 큰 선물을 주면 여자도 자연스럽게 답례를 준비하지만 남자가 가만 놔둘 수는 없다. 빈손으로.

한 국적-결혼 풍습

과거 한족 젊은이들의 결혼은 대부분 부모에 의해 중매로 이루어졌는데, 대부분은 어려서부터 부모의 약혼을 받았고 심지어 일부는 결혼을 하기도 했다. 즉, 자녀가 태어나기 전에 두 부모가 모두 결혼 관계를 맺습니다.

동성(姓姓)을 가진 남녀는 결혼하지 말라. 즉, 같은 성을 가진 남성과 여성은 서로 결혼해서는 안 된다. 저우 사람들이 외혼을 실천하던 시대. 춘추시대에는 동성혼을 하면 자손이 기형과 불임의 원인이 된다는 것을 더욱 잘 이해하게 되었지만 귀족들 사이에서는 여전히 동성혼이 간헐적으로 발생하였다. 전국시대 이후에는 성을 성으로 사용하였다. 한나라 이후에는 성의 구별이 없어 동명이 결혼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당나라에서는 고대 제도에 따라 동성끼리의 결혼을 금지했다. 송나라와 원나라에는 같은 성씨를 가진 사람들이 결혼하고 이혼했습니다. 명청시대에는 면적이 더 넓고 인구도 많았으며, 사회는 이미 혈통을 바탕으로 한 씨족을 대체하는 지역사회로 바뀌었습니다. 따라서 '명법'과 '청법'은 모두 같은 성씨, 같은 씨족을 가지고 있으며, 두 법률에서는 표면적으로는 통혼을 금지한다고 규정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성은 같지만 씨족이 다를 경우에도 혼인이 가능합니다. . 청나라 말기에는 동성간의 불혼과 친족간의 불혼을 병합하는 법률을 제정하여 동족 내에서만 혼인을 금지하였다.

약혼 전 중매인을 신부 집에 초대해 프러포즈를 해야 한다. 약혼할 때 남자는 여자에게 '약혼 선물'로 일부 재산을 주고, 결혼할 때는 여자도 남자의 가족에게 많은 재산을 가져가야 하는데, 이를 '지참금'이라고 합니다.

결혼식 당일 신랑은 식차나 가마를 타고 신부 집으로 가서 신부를 '환영'한다. 세단 의자. 신부는 신랑 집에 모인 뒤 하늘과 땅, 부모님께 경의를 표해야 합니다. 결혼식이 끝난 후 신혼부부는 신부실로 입장합니다. 이때 신랑 가족은 축하를 하러 온 친척과 친구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연회를 열었다. 어떤 곳에서는 결혼식장에서 소란을 피우고 멘트를 듣는 버릇이 있다.

날짜 확인: 한족의 결혼 풍습. 날짜 보고라고도 합니다. 광시의 대부분의 카운티와 타운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농촌 결혼 협상 및 참여의 한 단계. 청년과 여성은 서로 알게 된 후 부모에게 알리고 중매인에게 연락을 요청한다. 남성은 여성에게 선물을 주고 결혼 날짜를 정한다.

옛날에는 점쟁이에게 '팔자'를 배열해 달라고 부탁한 뒤, 운세가 일치할 경우에만 진행하는 경우가 많았다. 어떤 곳에서는 두 부모가 만나서 자녀를 약혼시킵니다. 예를 들어, 취안저우 현에서는 쌍방이 합의한 후 중매인이 남자를 대신하여 여자에게 술, 고기, 의복 및 자재를 보내고, 합의된 날짜에 여자의 부모와 삼촌을 남자의 집으로 동행합니다. , 그리고 그 남자는 연회를 주최할 것입니다. 청년은 항아리를 들고 먼저 여자의 삼촌에게, 그 다음에는 자기 삼촌에게, 그 다음에는 손님에게, 그 다음에는 주인에게 포도주를 따른다. 두 사람은 결혼 날짜를 합의했고 약혼은 성공적이었다. 그 후, 남자와 여자는 여자에게 무거운 선물과 약혼금을 주고, 여자는 지참금을 준비하고, 남자는 가구를 준비하고, 결혼식은 예정대로 거행된다. 여자가 혼인을 독려하면 찹쌀떡(흔히 동창회)을 만들어 남자의 집으로 보낸다. 남자는 이를 이해하고 여자를 따뜻하게 대하고 이웃을 초대하여 동행한다. 일반적으로 결혼 날짜를 앞당기겠다는 여성의 제안은 존중됩니다.

허 랑게(He Langge): 광시 북동부 싱안현에서 유행하는 한족의 결혼 풍습. 예배와 만찬이 끝난 후 본당에 있는 신랑 주위에 친척과 친구들이 모여서 축가를 불렀습니다. 농담과 유머러스한 발언을 포함한 즉석 축하 메시지입니다. 친척과 친구들이 노래를 부르고, 신랑은 와인 한 잔을 마신다.

자정까지 노래를 부르며 신랑은 신부의 방으로 보내집니다. 여자 가수는 닫힌 문 뒤에서 기다리고, 남자와 여자는 서로를 위해 '문을 여는 노래'를 부른 후 즐거운 시간을 보낸 뒤 문을 연다. 집에 들어간 후 방에서 "신랑님 와인 한 잔 축하합니다"부터 "와인 열 잔"까지 노래를 부르며 떠들고, 신랑은 1잔부터 10잔까지 차례로 마신다. 충분히 마실 수 있으면 남자 가수가 대신 마셔도 된다.) 그런 다음 "Mating Wine"을 부르고 신혼 부부는 함께 술을 마신다. 마지막으로 가수는 문을 두드리며 '문을 두드리는 노래'를 부르며 결혼식을 마무리했다.

홍당에 앉아: 광시(廣西)성 북동부 취안저우(泉州)현에서 유행하는 한족의 결혼 풍습. 결혼 전날 젊은 남녀가 자기 집에서 조상을 숭배하고 어른들의 훈계를 받는다. 신부는 빨간 펜던트를 착용하고 동급생들과 함께 홀에 앉아 부모님을 기억하고 자매 간의 사랑을 이야기하면서 부드럽고 완곡하게 "울고 있는 결혼식 노래"를 부릅니다. 자매들은 신부에게 어른들에게 효도하고, 형제자매들과 화목하며, 신랑의 잘생김과 노고를 칭찬하라고 말했습니다. 신부가 불만을 표현하자 자매들은 신부를 위로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이이이는 늦은 밤 노래를 부르며 작별 인사를 하고 선물을 주었다. 신랑도 같은 반의 형제들과 함께 집 대강당에 앉아 선배들로부터 근면, 절약, 가족 관리, 세상에서 행동하는 방법에 대한 교훈을 받았습니다. 가르침이 끝난 뒤 노인은 물러가고 청년들은 농담을 하며 신랑을 쫓아다녔고, 기쁨은 밤늦게 끝났다.

핵심 질문: 한족의 결혼 풍습은 광시 북동부 취안저우 현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신부의 결혼식 열쇠는 동생이나 조카가 지명한 '신랑'이 맡는다. 식 전에 신랑은 신랑에게 열쇠를 달라고 소포를 보내 식 후에 상자를 열어 그 안에 쌀과 돈, 물품을 진열할 수 있도록 열쇠를 달라고 합니다. 이는 결혼 후 풍년과 부유한 가정을 상징합니다. 신랑을 맞이할 신랑이 너무 적어 신랑이 여러 번 추가해 주었습니다. 신랑은 꾸러미를 받고 열쇠를 받은 후 기쁜 마음으로 신부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집 구경 : 한족의 결혼식 풍습 중 하나이자 농촌 결혼 협상의 중요한 절차입니다. 하우스키핑, 하우스키핑이라고도 합니다. 광시의 대부분의 카운티와 타운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이때 여성과 '동행 이모'라고 불리는 두 소녀는 10명이 넘는 친척과 친구와 함께 남성과 여성을 방문하여 가족을 확인합니다(때때로 여성 자신은 가지 않습니다). 그 남자는 손님들을 위해 연회를 열었습니다. 중매인은 당사자들에게 결혼 제안을 소개합니다. 여자의 친척이나 친구들이 그녀를 대신해 금전적인 선물을 요구하면 남자는 대개 동의하고 손님에게 '여행비'를 준다. 다음날 양측은 중매인을 통해 이 문제에 대해 자세히 논의했다. 어떤 곳에서는 결혼을 계획하는 남자가 남자의 골방에 들어가 캐비닛을 뒤져 실제 상황을 파악한 후 중매인을 통해 결혼에 대해 논의하는 것을 허용합니다.

검은 집 강도 사건: 귀동성 허현에서 유행하는 한족의 결혼 풍습. 하성산구에서 신부는 이틀 밤낮을 울고 난 뒤 결혼식 날 이른 아침에 동료들과 함께 어두운 방에 숨었다. 남녀 결혼식팀이 도착한 후, 신부의 오빠(또는 사촌)와 힘센 청년이 문을 열고 들어온다. 여자 동료는 모래를 던지고 대나무 가지를 흔들며 저항했다. 납치범은 간섭을 없애기 위해 여성 동료들을 문 밖으로 끌어내려고 했습니다. 두 명의 납치범을 물리치면 신부가 강제로 나갈 때까지 인원은 4명, 심지어 10명으로 늘어납니다. 그런 다음 신랑의 결혼식 팀에 속한 두 명(또는 네 명의 여성)이 교대로 신부를 신랑의 집으로 데려갑니다. 신부잡기 대회에서 남자들은 여자의 냄비와 연기를 닦고 여자들은 남자의 옷을 찢는 등 신부잡기의 고대 전통을 젊은 남녀 사이의 슬랩스틱 게임으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시 속담: 광시의 대부분의 현과 마을에서 유행하는 한족의 결혼 풍습. 결혼식의 중요한 절차. 신랑의 삼촌은 종종 제단 위에 촛불 한 쌍을 켜고 축하와 축복의 말을 전합니다. 예를 들어, 귀동성 허현에서는 "용은 혼자 빛나고, 궁궐에서 높이 빛나고, 부부가 함께 살며, 축사 후 신부가 복을 받는다"는 화려한 속담이 흔히 사용된다. 신랑은 하늘과 땅, 조상을 숭배하고 결혼했습니다.

회문: 옛 한족의 결혼 풍습. 즉, 결혼 후 3일, 6일, 7일, 9일, 10일이나 보름날에 사위가 신부와 함께 예물을 들고 본국으로 돌아와 아내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입니다. 부모와 친척. 이제 사위가 되는 식은 끝났습니다. 이 풍습은 고대부터 시작되었으며 일반적으로 결혼 후 부모를 방문하기 위해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하는 "귀닝"이라고 불립니다. 후대의 이름은 송나라에서는 "백문"으로 불렸고, 청나라에서는 "솽휘먼", 남쪽에서는 "화귀예"로 불렸다. 허베이 일부 지역, 항저우의 "Hui Lang". 현대에 통바오는 결혼 후 3일째 되는 날을 '삼왕조의 귀환의 문'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결혼의 마지막 예식으로, 딸은 부모의 양육의 선물을 잊지 않고, 사위는 시부모님과 신혼 부부의 사랑과 아름다움에 대해 전반적으로 감사한다는 뜻이다. , 신부의 가족은 새 사위를 기리기 위해 연회를 열 것입니다. 신혼부부는 같은 날 돌아올 수도 있고 며칠 동안 머물 수도 있습니다. 숙박할 경우 같은 방에 머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