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재미있는 게임 활동에 대한 5가지 요약 보고서

재미있는 게임 활동에 대한 5가지 요약 보고서

#report# 소개요약보고서는 지난 작업에 대한 검토 및 평가이므로 객관적인 사실을 존중하고 사실에 기초해야 합니다. 다음은 재미있는 게임 활동에 대한 요약 보고서입니다. 읽어보세요!

1. 재미있는 게임 활동 요약 보고

게임은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활동이지만, 어린이 게임은 결코 순전히 감각적 행복이 아니라, 삶의 기쁨이 함께합니다. 게임은 어린아이들의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활동이다.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게임이 있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밀크티 하우스, 미니 슈퍼마켓, 병원, 돌차기 게임, 죽마 게임 등 롤플레잉 게임과 아침 선택 활동을 만들었습니다. 다음은 이번 학기 우리 수업의 게임 활동을 요약한 것입니다.

1. 역할 게임

역할 게임은 아이들이 수동적이고 정적인 상태에 있는 전통적인 교육의 상황을 타파하는 것이지, 교사가 아이들에게 지식을 알려주고 아이들이 그것을 받아들이도록 하는 것이 아닙니다. 수동적이고 정적으로 아이들이 조작할 수 있는 환경, 특히 다양한 활동자료를 설계하고 제공하여 아이들이 환경과의 상호작용 속에서 능동적으로 발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교사입니다.

이번 학기에는 '소형 슈퍼마켓', '인민병원', '색깔 밀크티 하우스' 등을 만들었습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아이들은 판매원, 의사, 환자, 고객 등 다양한 역할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역할놀이 과정에서 아이들은 교사와 친숙한 환경에 대한 의존성을 벗어나 상상과 발견, 창조를 위한 더 넓은 공간을 갖게 됩니다. 유아들 간의 협력과 의사소통이 더욱 적극적이고 긍정적이며, 문제를 탐구하고 해결하는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2. 아침 자체 선택 활동

역할 게임 외에도 아침 자체 선택 활동도 유치원 어린이 게임의 일부입니다. 이는 유치원에서의 하루 교육 및 교육 활동의 시작입니다. 따라서 모든 어린이가 매일 적극적이고 행복하게 참여하고 새로운 이득을 얻을 수 있도록 매일 아침 활동은 목적이 있고 계획되도록 신중하게 구성되어야 합니다. 아이들이 쉽고 즐겁게 아침활동을 할 수 있도록 아이들이 자유롭게 조합하고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방식을 채택하였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아이들은 그리드를 건너뛰는 것을 좋아하고 공 쏘는 것을 조금 좋아하므로 아이들이 자유롭게 선택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3. 게임 평가

롤 게임이든 오전 선택 활동이든 활동 후 요약 평가를 진행합니다. 평가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학급 전체가 수행하는 경우도 있고, 그룹 토론으로 수행하는 경우도 있고, 어린이가 스스로 평가하게 하거나 교사가 지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들의 독립적인 평가는 주로 아이들이 게임에서 보고 듣고 느끼고 경험한 것을 표현하도록 격려하고, 교사의 격려적인 말로 아이들을 격려하는 것과 같이 동료들과 소통하고 공유하도록 장려하는 것입니다. "내가 발견한 문제점은 무엇입니까? 앞으로 더 잘 놀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또 다른 예: 교사의 종합 평가를 바탕으로 "어떤 그룹의 어린이가 가장 빨리 포장됩니까?" 오늘 장난감 정리할래?" 잠깐만요.

물론 이번 학기 게임 활동에 있어서 우리의 관심과 개선이 필요한 문제들은 아직 남아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린이 수가 적고, 게임이 상대적으로 집중되어 있으며, 게임의 역할 할당이 적습니다. 실제로 우리는 게임이 아이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인생 지식을 늘려준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향후 게임 활동에서는 어린이들이 게임 속에서 즐겁게 성장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어린이 게임에 대한 관찰과 지도를 강화하겠습니다.

2. 즐거운 게임 활동 요약 보고

게임은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활동이다. 그러나 어린이 게임은 결코 단순한 행복감이 아니라 삶의 성취감을 동반하는 행복입니다. 이번 학기에는 아이들의 연령 특성에 따라 미술 영역, 과학 영역, 수학 영역, 건축 영역, 도서 영역, 공연 영역 등을 개설했습니다. 동일한 활동 영역에 "마이 스타일 마이 쇼", "스카이시티 컨셉 서점" 등 서로 다른 이름을 부여하고, 아이들이 손과 두뇌를 사용하도록 지도하기 위해 매일 게임 활동을 고집합니다. 아이들은 활동에 매우 관심이 많습니다. 다음은 이번 학기 우리 수업의 게임 활동을 요약한 것입니다.

1. 지역 게임은 어린이의 발달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아이들이 선택하는 활동이기 때문에 아이들의 소망과 관심이 충분히 충족될 수 있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활동에 쉽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지역별 게임 콘텐츠 디자인은 각 학급 어린이의 연령 특성에 부합하고 교육 목표에 부합해야 합니다. 대규모 학급에서는 다양한 활동 내용이 상대적으로 안정된 활동 영역을 가지며 이에 상응하는 자료가 투자됩니다. 각 코너에는 아이들의 활동 효과에 따른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보완되거나 업데이트됩니다.

3. 영역을 만들 때 부드러운 소재와 단단한 소재의 조합을 고려합니다. 예를 들어, 부드러운 소재와 도서관 공간은 매트로 덮여 있습니다. 아이들이 도서관 공간에 들어갈 때 정말 편안함을 느낍니다. 단단한 재료의 배치는 우리 수업의 건축 자재처럼 과학적이고 아름답고 합리적이며 교육적이어야 합니다.

4. 지역 활동이 시작되면 지역 내 정기적인 활동 육성을 중요한 위치에 둘 것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수업 스타일에 맞춰 "코너 카드"를 마련해 놓았습니다. 아이들 각자의 관심사에 따라 게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장난감 재료를 소중히 여기고 원래 자리에 다시 놓을 수 있도록 점차적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재생 후. 깔끔하고 질서정연할 뿐만 아니라 협력하고, 공유하고, 차례대로 진행하고, 기다리며, 경쟁하지 않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다채로운 코너 활동은 아이들의 언어 의사소통 능력, 관찰력, 실습 능력을 키워줍니다. 능력과 창의성은 다른 형태의 교육에서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해왔습니다. 예를 들어, "건축 구역"에서는 아이들이 "고층 호텔", "성" 등 작은 면적에서 매일 가장 만족스러운 건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공사가 끝날 때마다 아이들은 자신의 작업에 대해 매우 염려했습니다. 며칠 후에 공사 현장에 가는 사람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레이가오구 아이들이 방치되는 이유가 무엇일까 곰곰이 생각해보니 아이들끼리의 비교는 장기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없다는 생각이 들어서 디지털 카메라를 이용해 사진을 찍었습니다. 각 활동별 작품은 아이의 조립 기록으로 활용되며, 게임이 끝난 후 댓글이 달리는 등 공사 현장에는 아이들의 신나는 모습과 행복한 웃음이 매일 등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건설 형태에 도전하세요.

노력을 통해 아이들의 게임 수준은 향상되었지만 여전히 여러 측면에서 문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술 분야 활동 중에 일부 아이들은 서로를 모방하고 두뇌를 충분히 사용하지 않습니다. ; 캐릭터 게임 영역에서는 아이들의 열정 부족이 공연 영역에서 게임 피로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으며, 아이들의 의사소통 언어는 여전히 부족합니다. 따라서 앞으로의 게임 개발 과정에서는 아이들의 게임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아이들의 활동을 구성해야 합니다. . 관심. 수업은 수업 간 심도 있는 소통 활동을 할 수 있고, 서로의 장점을 배우며, 즐거운 게임 활동을 통해 아이들 각자의 실력이 향상될 수 있어 우리 반 아이들의 게임 수준이 한 단계 더 높아졌습니다.

3. 재미있는 게임 활동 요약 보고서

저희 유치원에서는 어린이의 게임 활동 발달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어린이의 게임 활동을 어린이 교육 활동의 중요한 부분으로 간주합니다. 유치원. 어린이 게임 활동을 수행하십시오. 2년간의 탐색과 실습 끝에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교육에서 게임의 중요한 역할을 이해합니다.

신임 교사 연수를 강화하고 교사들이 '게임 이론'을 연구하고 토론하도록 조직하여 교사의 게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교사의 개념을 바꿔 어린이들에게 게임의 중요성을 진정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합니다. 두 번째 단계는 매주 정기적으로 어린이 게임 활동을 수행하고, 매월 정기적으로 교사 게임 관찰 활동을 수행하며, 매 학기마다 정기적으로 어린이 게임 평가 활동을 수행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활동의 ​​개발은 유치원 게임 활동의 견고하고 효과적인 구현을 촉진합니다. , 그리고 다시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세 번째 단계는 주요 축제와 연계하여 가정에서 즐거운 활동을 수행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놀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부모가 어린 시절을 회상하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자신의 어린 시절에 대한 관심과 감정을 상기시켜 어린이와 같은 순수함을 더 잘 경험하고, 어린이다운 순수함을 이해하며, 오늘날 어린이의 요구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1. 충분한 게임 시간을 확보하세요.

인간의 삶이 시간으로 측정된다면, 아이의 어린 시절은 게임 시간으로 측정됩니다. 아이에게 행복한 어린 시절을 선물하고 싶다면 먼저 아이에게 게임 시간을 돌려주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아이들이 언제든지 장난감을 가져가고 원하는 대로 게임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입장, 퇴실, 수업 전, 식사 후의 단계를 개방했습니다. 아이들의 놀이 시간이 점유되지 않도록 각 학급에서 학년 초 세부 학급 게임 활동 계획, 월별 게임 활동 계획, 주간 게임 활동 주간 계획, 주간 핵심 지침을 개발하도록 요구합니다. 활동 계획. 게임 활동에 목표와 계획이 있도록 이를 계층별로 구현하고 단계별로 진행합니다. 동시에 담임교사는 게임 자료를 미리 준비하고, 어린이의 게임 활동 수행에 대해 보다 상세한 관찰 기록, 분석, 반성 등을 실시하고, 정기적인 점검과 피드백을 실시하여 이를 교사의 월간 업무에 반영해야 합니다. 평가는 모든 어린이가 게임에서 완전히 발전할 수 있도록 목적과 계획을 가지고 게임의 심층적인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질서 있게 운영되고 지속적으로 주기를 높입니다.

2. 넓은 게임 공간을 열어보세요.

장소는 아이들이 게임을 하기 위해 꼭 필요한 공간 조건이다. 우리 유치원에서는 어린이들에게 넓은 활동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복도, 계단 모퉁이, 휴대품 보관소, 운동장 등을 게임 장소로 최대한 활용하여 어린이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조건을 조성했습니다.

3. 풍부한 게임 자료를 제공합니다.

어린이용 게임은 장난감 및 재료와 분리될 수 없으며, 어린이의 게임 행동을 지원하고 발전시킵니다. 교사는 어린이의 발달을 촉진하는 도구입니다. 제공되는 게임 자료의 적합성은 게임 활동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유치원에서는 아이들을 위해 무독성, 무해하고 위생적인 ​​폐기물과 자연물을 구입하는 것 외에도 교사, 부모, 아이들을 동원하여 장난감과 게임 재료를 공동으로 만듭니다. 예를 들어, 라면 그릇을 사용하여 모자와 모자를 만들고, 캔을 사용하여 죽마를 만들고, 플라스틱 병을 사용하여 어항을 만들고, 과일 우유병을 사용하여 텐셔너를 만드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풍성하게 합니다.

게임은 효과적인 교육 방법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유치원 교사들은 어린이의 연령 특성과 실제 교육 요구에 따라 다양한 게임 활동을 설계하고 실행해 왔습니다. 또한 매년 겨울방학과 여름방학을 이용하여 어린이용 게임재료를 구매 및 구매하고 적시에 직접 만든 교구 평가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어린이용 게임 재료와 콘텐츠를 크게 풍부하게 하고 있습니다.

2. 다양한 게임의 정상적인 개발을 보장하고 교사들이 서로에게서 배울 수 있도록 장려합니다.

각 수업의 게임 시간을 기록하면서 지능적인 게임이 잘 진행되는 상황, 창의적인 게임이 자주 진행되지 않는 상황, 단체 게임이 많아지는 등 각 수업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게임의 상황도 파악했습니다. 자체 선택 게임 등보다 이러한 질문에 대해 우리는 공원 전체에 교사를 조직하여 토론하고 모두가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즉, 모든 종류의 게임이 정상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모든 종류의 게임을 합리적으로 배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구체적인 접근 방식은 테이블탑 게임, 역할 게임, 퍼포먼스 게임, 구조 게임의 각 형태를 살펴보고 관찰하며, 다양한 유형의 게임의 특징과 게임 플레이를 익히는 것입니다. 관찰 기본적으로 새로운 게임을 만드는 것은 자신의 수업 특성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교사는 게임의 본질과 역할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수년간의 끊임없는 노력 끝에 우리 유치원 교사들은 게임에서 게임의 역할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다양한 어린이 게임을 적극적으로 조직하고 실시하여 어린이의 전인적 발달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실제 운영에서는 여전히 해결해야 할 여러 가지 문제가 있지만 모든 교사의 지속적인 연습과 생각을 통해 우리 유치원의 어린이 게임 활동은 확실히 더 높은 수준에 도달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4. 재미있는 게임 활동 요약 보고서

고학년 1학기 어린이 자율 게임 개발을 검토하고 게임의 자율성, 게임의 목적에 대해 논의합니다. 게임 테마, 게임 자료의 내용, 사용법, 대인 커뮤니케이션, 게임 루틴, 창의적인 표현, 테마와의 연관성 등을 검토하고 요약합니다.

1. 게임 영역 생성

"유치원", "병원", "인형의 집", "은행", "이발소", "시장", "과자" "는 "매장", "소형 무대" 및 기타 소셜 영역 게임 활동을 설정했으며 "미술 영역", "건축 영역", "독서 영역", "공연 영역", "퍼즐 영역"과 같은 여러 학습 영역도 설정했습니다. ", "수학 영역" 지역 게임. 그 중 '유치원' 게임은 '초등학교 입학'이라는 주제 활동과 연계하여 설정되었으며, 게임 진행 중 아이들의 독립적인 놀이 능력이 향상됨에 따라 '초등학생이 되는 법 배우기'라는 작은 주제도 추가하였습니다. "학교 학생"을 통해 "유치원" 게임을 풍성하게 합니다. 테마 콘텐츠인 "소형 무대" 게임은 "초등 학교 입학" 테마 활동의 "작은 재능 쇼"와 연계하여 제작되었으며 현재 어린이 게임에서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계략. 학습 영역 게임 중 이번 학기의 초점은 남자 어린이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는 체스 게임입니다. 식사 후 조용한 게임에서는 어린이들이 자발적으로 주사위 놀이, 짐승 체스, 플라잉 체스 등을 플레이합니다. 공연장"은 여자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소입니다. "쇼 호스트"는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역할입니다. 일부 남자 아이들도 참여하여 젊은 배우 역할을 맡아 모두를 위해 노래하고 춤을 추었습니다. 이 작은 코너는 아이들의 활동적인 성격을 충분히 보여주었습니다.

2. 게임의 자율성과 테마의 목적

상위 클래스에 진입한 후 아이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활동을 독립적으로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영향이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의 선택이 적습니다. 아이들은 게임에 대한 강한 목적의식, 강한 역할의식, 그리고 특정한 역할 책임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에서 아이들의 행동과 태도는 대부분 역할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Snack Room"에서는 다양한 스낵이 제공되며 웨이터는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작은 에티켓"의 역할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게임이 끝날 때까지 특정 게임 캐릭터에 집중할 수 있으며, 게임 내 역할 수행 능력도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동시에 게임 캐릭터를 선택할 때도 문제가 발견됐다. 많은 아이들이 게임 소품 사용에 대한 직접적인 권한이나 '분식가게'와 같은 게임 내 명령 권한을 가진 참가자 역할을 좋아한다. 요리사, "병원" 의사, "유치원" 교사 등. 그러나 아이들은 고객, 학생, 환자와 같은 역할에 덜 관심이 있습니다. 소품은 어린 아이들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3. 게임 자료의 사용

게임이 계속 심화됨에 따라 게임 자료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하거나 감소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라이브러리" 게임을 개발하는 동안. , 어린 아이들을 위한 책의 잦은 교체로 인해 아이들에게 '책 빌리기 카드'를 직접 디자인하여 이를 활용하여 올바른 책 읽기를 표준화함으로써 아이들이 좋은 게임 루틴을 확립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재료의 사용과 관련하여 어린 아이들은 더 이상 재료 자체에만 관심이 없으며 전통적인 게임 플레이를 정확하고 능숙하게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물건을 대체하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병원"에서는 의사가 환자를 수술하려고 할 때 메스 대신 마커를 사용합니다. 환자가 너무 많고 온도계가 충분하지 않으면 마커가 온도계가 됩니다. 게임의 재료는 매우 간단합니다. 아이들의 손에서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게임 중에는 아이들이 직접 만든 게임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일부 반제품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예를 들어, "Snack Room" 게임에서는 많은 폐기물, 다양한 수공예 활동에서 남은 색종이 등을 모아서 페이스트리 셰프에게 제공하여 다양한 스낵을 만드는 "보물 상자"를 설치했습니다. "소무대"에서의 풍성한 간식; 게임 중에는 아이들을 동원하여 집에서 엄마들이 사용하지 않는 실크 스카프, 중고 마이크, 간식 포장 상자 등 집에 있는 일부 폐기물을 수거하도록 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의 게임 자료가 크게 풍부해졌고 동시에 아이들은 쓰레기를 재활용하는 사고 습관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IV. 역할 상호 작용 및 사회적 참여

게임에서 대부분의 어린이는 또래들과 잘 지낼 수 있으며 또래들과 장난감을 기꺼이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동료. 역할 할당에 대한 불일치, 여러 사람이 같은 역할을 수행하려는 경우 등 게임에서 갈등이 발생할 때 대부분의 어린이는 문제 해결을 위해 또래와 협상하기 위해 언어를 사용합니다. 게임 내에는 "도와주세요", "같이 놀고 싶은데요, 그래도 될까요?", "고마워요", "미안해요", "어서오세요", "다음에 어서오세요" 등 정중한 표현이 많이 있습니다. 배타성, 배제, 간섭, 파괴, 철수, 공격, 대결 등과 같은 부정적인 의사 소통 방법은 어린 아이들에게는 상대적으로 드물지만 개별 어린이에게도 나타납니다. 이로 인해 게임 평가에서 항상 아이들의 불평을 듣게 되므로 향후 게임에서는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보다 집중적인 개별 교육을 실시해야 합니다. 동료와 협력하는 게임 능력.

연령이 높아질수록 아이들은 게임을 통해 상호작용하는 일이 많아지고, 혼자 노는 모습은 보기 드물고, 또래들과 함께 노는 것을 좋아하며, 게임에는 웃음과 웃음이 넘쳐나는 경우가 많다. 같은 게임에서 아이들 사이의 상호 작용이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병렬 게임 사이에도 보다 합리적인 연결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인형의 집'에서는 부모가 아기를 데리고 '리틀 스테이지'에서 연극을 관람하고, 아기를 "유치원"에 보내고 수업이 있습니다. "간식 가게"의 주인은 "건축 구역"의 어린이가 공원을 건설한 후 "유치원"에 가서 간식을 배달합니다. 공원에는 "도서관" 관리자가 "유치원"에 가서 어린이들에게 읽을 수 있는 책 등을 제공합니다. 이는 모두 어린이 간의 의사소통 수준이 새로운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을 반영합니다.

5. 게임 루틴 준수

어린이는 게임에서 자유로울 수 있지만 규칙 제약이 없는 자유는 현실이 아닙니다. 특정 규칙의 제약 하에서의 자유만이 진정한 자유입니다. 한 학기의 운동 후 어린이의 게임 루틴은 해당 기간 초에 비해 크게 발전했습니다. 대부분의 어린이는 게임 중에 게임 규칙을 준수하고 게임 장난감을 잘 관리하며 놀 때 장난감을 부드럽게 다룰 수 있습니다. 게임 활동에서는 쫓기거나 싸우는 일이 거의 없고, 각종 게임에 자주 들어가고 나가는 일이 거의 없으며, 게임이 끝났을 때 아이들 간의 상호 영향으로 인해 게임이 정상적으로 전개되지 않는 경우가 거의 없다. 지정된 장소에서 자료 정리 순서가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6. 창의성의 표현

관찰 중에 우리는 어린이 게임이 종종 창의성의 불꽃을 촉발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주로 게임 플롯의 풍부함, 혁신 및 재료의 사용에 반영됩니다. .독창성의. 예를 들어, "소무대" 게임을 할 때 아이들은 배우의 요구에 따라 새로운 작은 테마인 "옷가게"를 만들어 "유치원" 게임에서 배우들이 입는 의상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켰습니다. , 아이들은 교사를 모방하여 아이들에게 수업을 하고, 초등학생에게 수업을 하고, 숙제를 교정하고, 눈 운동을 하는 등 초등학교 교사를 모방하도록 개발되었으며, 게임의 줄거리는 점점 더 풍부해졌습니다. '작은 무대'에는 다양한 공연 의상이 디자인되었고, 젊은 배우들의 연기도 장식되었습니다. 이것은 모두 어린 아이들의 싹트는 창의력을 표현한 것입니다.

7. 게임과 현재 교육 주제의 연관성

개요의 정신에 따라: "게임 주제와 현재 교육 주제 간의 연관성을 탐색하고 노력합니다. 테마 콘텐츠를 게임에 통합하기 위해 "커리큘럼과 게임의 통합을 반영하기 위해", 특정 작업에서는 목표와 실천 간의 일관성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번 학기에 진행된 '초등학교 입학', '반대 국가', '날고 싶다', '돌릴 수 있다', '다른 나' 등의 주제를 합쳐서, 이와 관련된 주제가 우리 학회지에 등장했습니다. 아이들이 힘과 움직임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움직이는 물체를 제공하는 '사이언스 존', 남들과 다른 디자인 레시피를 제공하는 '아트 존', '소형 무대' 등 관련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는 "탤런트 쇼"와 같은 게임을 수행하며 커리큘럼과 게임의 통합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번 학기에 진행되는 독립 게임에서는 교사가 특정 게임 영역에서 게임을 하는 등 어린이의 행동에 영향을 주기 위해 보다 간접적인 지도, 감독 및 기타 방법을 사용합니다. 결과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하십시오: "나는 자신의 일에 진지한 XX 아이들을 좋아합니다..." 부적절하게 행동하는 아이들이 제때에 자신을 교정할 수 있도록 또래의 행동에 대한 아이들의 평가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아이들의 언어를 향상시킵니다. 표현력과 옳고 그름을 구별하는 능력, 또래를 통한 영향으로 아이들의 모든 면에서 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물론 우리 게임에는 여전히 몇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어린이는 여전히 부분적인 영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Zhang Mai, Li Xin, Zhang Jianxu와 같은 어린이는 항상 거의 참여하지 않습니다. 블록 쌓기 게임을 하고 다른 게임에는 거의 참여하지 않습니다. Zhang Chenghao는 동료들과 거의 교류하지 않고 항상 혼자 노는 것을 좋아하며 게임에 참여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Deng Aofei도 게임에서 매우 다르게 행동하며 항상 자신을 분리합니다. 그러나 또래들과 협력하는 방법을 모르고 게임을 방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또래들로부터 거부당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이들 개개인의 올바른 지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미래의 게임에서는 외진 지역의 어린이들이 더 많은 게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찰과 지도를 실시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내성적이고 내성적인 어린이들이 더 많은 친구를 사귈 수 있도록 하여 모든 의미 있는 게임이 어린이들을 더 행복하게 만들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5. 즐거운 게임활동 요약보고

게임은 사람들이 즐거움을 추구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일종의 스포츠이지만 어린이들의 게임은 결코 순수한 즐거움은 아니지만, 삶의 만족감이 동반됩니다. 게임은 어린이의 능동적이고 자발적인 활동입니다. 어린이의 게임은 외부의 힘에 의해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어린이가 자신의 관심과 희망에 따라 자발적이고 자발적으로 수행하는 활동입니다. 어린이 게임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이번 학기에는 밀크티 하우스, 작은 슈퍼마켓, 병원, 돌차기 게임, 죽마 걷기 등의 게임을 포함하여 역할 게임과 아침 선택 활동을 만들었습니다. 다음은 이번 학기 우리 수업의 게임 활동을 요약한 것입니다.

1. 역할 게임

역할 게임은 전통적인 교육에서 아이들이 수동적이고 정적인 상태에 있는 상황을 돌파합니다. 교사가 아이들에게 지식을 알려주고 아이들에게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닙니다. 수동적이고 정적으로 아이들이 조작할 수 있는 상황, 특히 다양한 스포츠 소재를 디자인하고 제공하여 아이들이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능동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교사입니다.

이번 학기에는 '소형 슈퍼마켓', '인민병원', '다채로운 밀크티 하우스' 등을 만들었습니다. 아이들은 게임을 통해 판매원, 의사, 환자, 고객 등 다양한 역할을 경험하게 됩니다. 등. 역할을 수행하는 동안 아이들은 교사와 익숙한 상황에 대한 의존성을 없애고 상상력, 발명 및 창조를 위한 더 넓은 공간을 갖게 됩니다. 아이들 간의 협력과 소통이 더욱 활발해지고 활발해지며, 문제를 탐구하고 해결하는 능력도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2. 아침 선택 운동

롤플레잉 게임 외에도 아침 선택 운동도 유치원 어린이 게임의 일부입니다. 유치원에서의 일일 교육 및 교수 활동의 시작이므로 매일 아침 활동은 모든 어린이가 적극적이고 행복하게 참여하고 매일 새로운 이득을 얻을 수 있도록 목적이 있고 잘 계획되도록 신중하게 구성되어야 합니다. 아이들이 쉽고 즐겁게 아침체조를 할 수 있도록 아이들이 자유롭게 조합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아이들은 그리드를 건너뛰는 것을 좋아하고 공을 쏘는 것을 조금 좋아하므로 아이들이 자유롭게 선택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3. 게임 평가

롤플레잉 게임이든 오전 선택 활동이든 활동이 끝난 후 요약 평가를 실시합니다. 평가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학급 전체가 수행하는 경우도 있고, 그룹 토론으로 수행하는 경우도 있고, 어린이가 스스로 평가하게 하거나 교사가 지도하도록 하는 등의 방법도 있습니다. 어린이 독립적 평가는 주로 어린이들이 게임에서 보고 듣고 느끼고 경험한 것을 표현하도록 장려하고, 교사의 격려적인 말로 “네가 지은 건물이 정말 크구나. " , 당신의 건설 경험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내가 발견한 문제는 무엇입니까? 앞으로 더 잘 놀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합니까?" 또 다른 예: 교사의 종합 평가? 주요 주제는 "어느 그룹의 아이들이 가장 빠른가?"입니다. 오늘 장난감 정리하러 갈까?" 등이요.

물론 이번 학기 경기스포츠에 있어서 우리의 관심과 개선이 필요한 문제들은 아직 남아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린이 수가 적고 게임이 상대적으로 집중되어 있으며 게임에서 역할 할당이 거의 없습니다. 실제로 우리는 게임이 아이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인생 지식을 늘려준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향후 게임 활동에서는 어린이들이 게임 속에서 즐겁게 성장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어린이 게임에 대한 점검과 지도를 강화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