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예술이 라오스를 끌어들이다.

전통 예술이 라오스를 끌어들이다.

라오스 (1899 년 2 월 3 일-1966 년 8 월 24 일 만주족, 북경인 정홍기, 인민예술가. 또 다른 필명은 청, 홍세, 비행소 등이다. 중국 현대 소설가, 저명한 작가, 걸출한 언어의 대가, 신중국이 처음으로' 인민예술가' 라는 칭호를 획득한 작가. 라오스는' 낙타쇼코',' 장씨의 철학',' 4 세 동당',' 이마',' 이혼',' 고양이 성기',' 홍기 아래',' 잔안개',' 방진주' 를 포함한 많은 작품을 가지고 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베이징시 정부가' 인민예술가' 라는 칭호를 수여한' 찻집',' 용수구',' 낙타쇼코',' 일가 4 대' 이다. 라오스는 평생 사심없이 일했다. 그는 문예계에 부끄럽지 않은' 노모' 이다.

라오서는 그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필명이며, 청나라, 유, 코칭 등 다른 필명이다. 라오스가 음력 연말에 태어났기 때문에, 그의 부모는 그에게' 춘정' 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는데, 이는 새해를 축하하고 밝은 미래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서경춘은 등교한 후 서사우로 개명되었다. "포기" 는 "슈" 단어의 분할이다: 포기와 포기; 나를 위해. 나를 버리는 사람',' 나를 잊는다' 라는 뜻을 담고 있다. 라오서' 라는 필명은 그가 1926 소설' 라오장의 철학' 을 발표할 때 처음 사용했다. 라오스' 앞에' 노자' 를 붙여서 뒤에 있는' 유' 자를 빼면 누구나 잘 아는' 라오스' 가 된다. 이' 노령' 은 노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한결같고 영원히 변하지 않는 라오스를 가리킨다.

함께, 항상 "사심없는" 것입니다. 그는' 라오서' 를 필명으로 대량의 문학 작품을 발표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그의 필명만 알고 있었다.

라오스는 평생 사심없이 일했다. 그는 문예계에 부끄럽지 않은' 노모' 이다. 그는 스스로 말했다. "나는 일 년 내내 열심히 글을 쓰고 있다. 발표든 발표하든 매일 붓을 친다." 이 때문에 그는 열심히 일해서' 낙타 샹즈',' 4 세 동당',' 찻집',' 이마',' 용수구' 등 많은 문학 작품을 창작했다. 그의 단편 소설' 월아',' 단혼총' 은' 인민예술가' 라는 높은 평가를 받아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그중 많은 작품들이 초등학교 교재에 편입되었다. 예를 들면' 우리 고양이',' 북경의 설날' 등이다. 포기' 와' 라오스' 는 그의 일생의 사심없는 정신의 진실한 묘사이다. 그는 지루 대학 등 유명 대학의 교수였다. 그의 일생의 주요 작품은' 고양이 성기',' 장씨의 철학',' 낙타 샹즈',' 일가 4 대',' 홍기조 미완성',' 연극 용수구',' 찻집' 등이다. ,' 제남의 겨울' 과 같은 많은 명편이 초중고등학교 본문에 뽑혔다. 그중' 찻집' 은 매우 유명하다. 오사신문화 운동으로 시작된 민주 과학 개성해방의 사조는 그를' 성실하게 초등학교를 운영하고, 런던 대학에서 라오스의 말을 공손하게 듣는다' 고 했다.

나는 어머니를 섬기고 결혼하여 아이를 낳는 인생 신조에서 깨어났다. 문학혁명의 번영은 그를' 신문예에 사로잡혀' 인생과 사업의 새로운 출발점을 시작했다. 1922 남개중학교에서 국어 선생님을 맡고 있습니다. 같은 해 첫 단편 소설' 소종' 이 출판되었다. 65438-0924 년 영국으로 가서 런던대학교 동양학원에서 중국어 강사로 재직했다. 가르침을 받은 후, 나는 대량의 외국 문학 작품을 읽고, 정식으로 나의 창작 생활을 시작했다. 시민 생활을 묘사한 풍자소설' 장씨의 철학',' 조자악',' 엘마이나' 가 잇따라 출판되었다. 1925 부터 연달아 세 권의 소설을 썼다.' 장씨의 철학' 은 연기가 자욱한 교육권을 생생하게 폭로했다. 조자악의 채찍질 가장자리는 새 학교를 칭찬하는 청년 학생들을 가리키는데, 사실은 도취되었다. 이마' 의 주인공은 영국에 사는 베이징인이다. 아이러니하게도 봉건소생산사회 토양에서 배양된' 보금자리' 의 변태 마음가짐이다. 그들은 모두 맑은 베이징 구어와 익살스러운 언어로 베이징의 민속풍과 정서를 렌더링하고, 보수적이고 평화를 훔치는 민족심리에 대한 분석을 통해 조국의 운명에 대한 우려를 표현하며 독특한 예술적 개성과 사상적 시각을 나타냈다. 세 편의 작품이' 소설 월보' 에 연재되면서 문학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1926 라오스가 문학 연구회에 가입했다. 1929 년 여름 유라시아를 거쳐 귀국했습니다. 싱가폴 기간 동안 나는 날로 높아지는 민족 해방 요구에 영감을 받아 억압받는 민족의 각성을 반영하는 중편소설' 소포의 생일' 을 창작했다. 65438-0930 년 귀국하여 제남 치루대학교 문학원 부교수로,' 지루월간지' 편집장으로 재직했다. 1, 베이징의 풍토인정, 시민이미지, 생활발걸음은 작가의 주관적 느낌과 완벽하게 어우러져 노사소설 특유의' 경미' 를 삼위일체로 융합했다. 2. 대중유머를 특징으로 하는 반풍자는 노사소설의 또 다른 중요한 특징이다. 이 특징은 디킨스 등 영국 풍자소설과 베이징 시민문화에서' 조롱' 하는 과장, 광폭, 만화의 결합이다. 이런 유머는 웃음으로 노여움을 대신하는 것이 아니라 일종의 자조, 즉 라오스 자신이 유머를 인생의 윤활제로 삼는 것이다. 3. 서사 언어와 인물 언어는 뚜렷한 지방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이런 지방 특색은 베이징 시민언어와 대중문학어를 원료로 소성하고 정련한 결과이다. 언어는 평평하지만 거칠지 않고, 속되고 우아하지 않고, 질박하고 정취가 풍부하다.

창조적 직업

1899 년 2 월 3 일 베이징에서 태어나 어린 시절을 한 마당에서 보내며 운전자, 수공업노동자, 소상인, 하등 연예인, 창녀 등 사회 밑바닥에 허덕이는 도시 빈민들을 익히고 그들의 희로애락을 알게 했다. 그는 어려서부터 거리에서 전해 내려오는 전통 예술 (예: 곡예, 연극) 을 좋아했는데, 이는 그가 앞으로 서민생활을 쓰는 경향이 있고 연극 창작에 능한 기초이다. 19 18 라오스는 베이징 사범대학을 졸업했다. 19 19 오사운동이 발발했을 때 라오스는 베이징 제 17 공립고 초등학교 교장이었다. 오사운동은 그의 사상과 인생길의 선택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1924 년 여름 런던대학교 동양학원에 가서 중국어 교사로 문학 창작에 종사했다. 1926 년 첫 소설' 장씨의 철학' 이 출판되었다. 소설 월보' 제 17 권 제 7 기 연재할 때' 서경춘' 으로 서명했다. 하지만 8 연재부터 서명이' 라오서' 로 바뀌었고, 내지의 소설은 모두 다 썼다. 이것은 라오스의 문학 창작의 시작을 상징한다. 이어' 조자악과 말 두 마리' 의 출판으로 현대문학사에서의 그의 지위를 다졌다. 1929 년 라오스는 싱가포르를 통해 귀국했다. 그는 싱가포르에서 중편소설' 소포의 생일' 을 쓴 적이 있는데, 아동 문학 작품이다. 싱가포르에 사는 화교 청소년과 억압받는 민족 친구들이 강권 노예에 반대하는 이야기를 그린 것은 단결분투, 강대국 구국의 사상경지를 보여준다. 1930- 1936 라오스는 산둥 제남 치루대학과 산둥 칭다오대학교에서 교직을 했었다. 제남이라는 소박한 고성에서 라오스는 일반 교사, 기자, 운전기사, 요리사, 래퍼, 민간 권투 선수를 사귀어 민간 양분을 섭취하고' 대명호',' 고양이 성기',' 이혼',' 우천전' 네 편의 소설을 창작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제 1 차 국내 혁명전쟁이 실패한 후 일제의 무분별한 침략과 국민당 반동파의 매국행위를 보고 소설' 대명호' 를 창작하며 제남인민과 침략을 당한 모든 조국 국민의 분노를 표현했다. 이 소설에서 그는 먼저 * * * 프로듀서의 이미지를 묘사했다. 1934 년 가을 청도임산대 중문과 교수로 고급 작문, 유럽문학사조, 외국문학사, 문학개론 등을 강의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당시 청도에 모인 많은 학자와 시인들을 사귀었다. 1935 년 노사는 홍심, 왕통사진, 장크네 등 친구들과 함께 청도 인민일보에서 여름방학 주간지를 발동하며 제목을 달았다. 하나는 계절의 더위를 피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당국' 의' 더위' 를 피하는 것이다. 출판된 시사가 회자되어 생동감 있고 발랄할 뿐만 아니라, 정교하고 절묘하다. 제남에서 청도까지 라오스는 가르치는 것 외에' 대명호' (원원고가' 128' 전쟁으로 파괴됨),' 고양이 성기',' 이혼',' 우천전',' 문의사',' 낙타쇼코' 등 6 편의 소설을 썼다 낙타샹즈' 는 1936 년 여름에 완성되었고, 같은 해 9 월부터 이듬해 10 월까지' 우주풍' 에 발표됐다. 상해인간서점 1939 출판, 1943 이후 일본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웨덴어, 체코어로 번역되어 라오스에 속한다. 1936 노사가 사직하여 전문 작문에 종사하다. 산둥 근무생활을 하는 이 기간은 그의 인생의 전성기 중 하나이다. 일찍이' 벚꽃 해집' 과' 조류집' 두 편의 단편 소설집을 편찬했는데, 단편 소설 17 편을 수록했다. 그는' 유권자' (이후' 문 박사' 로 개명),' 내 인생',' 노소 낡은 차',' 낙타쇼코' 등 중국 현대문학사의 장편 대작을 창작했다. 그동안 라오스의 큰딸은 제남에서 태어나 희숙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1937' 칠칠칠칠교 사변으로 라오스는 창작에 몰두할 수 없었다. 1 년 8 월 세 번째 소녀 위서가 태어난 후 청도의 상황은 매우 위급하다. 지루대 문학원 초빙서를 받고 온 가족이 현재의 다치대 장백로 1 1 호로 이사했다. 165438+ 10 월 15 일 일본군이 황하철도교를 폭파하고 제남이 위태롭다. 절대 매국노가 되지 않고 단호하게 항전하다. 라오스는 의연히 여행가방을 들고 아내와 아이들에게 작별을 고하고 장백로 1 1 호 따뜻한 집을 떠나 우한 항일구국의 홍수를 향해 달려갔다. 라오스는 1938 에 설립된' 전 중국 문예계 항적협회' 에서 총무부 주임을 맡고 있다. 그 후 그는 중경으로 이사했는데, 그곳에서 문화대혁명은 항일 전쟁이 완전히 승리할 때까지 고난 속에서 7 년을 견지했다. 라오스는 열정, 인내, 세심한 업무로 각 방면의 문예 종사자들을 단결시켜 항전의 문예활동을 추진하는데 힘쓰고 있다. 펜을 무기로 다양한 문학 형식을 창조했다. 창시' 건북편' 은 북점으로 쓴 것으로,' 왕가진',' 열사도' 는 경극체로 쓴 것으로,' 잔안개',' 회고와 온',' 체면 문제' 는 연극체로 쓴 것이다. 이어 단편 소설' 기차집',' 빈혈집',' 장편 소설' 화장' 을 발표하고 장편 대작' 4 세 동당' 의 처음 두 소설' 구차살생' 과' 어찌할 바를 몰라' 를 완성했다. 동시에 그는 많은 산문, 잡문, 시를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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