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월극이란 무엇입니까?
월극이란 무엇입니까?
중국 전통 희곡 형식. 주로 상하이, 절강, 장쑤, 복건 등지에서 유행한다. 월극은 서정을 잘 하고, 가창공을 위주로, 목소리가 맑고 듣기 좋고, 공연이 아름답고 듣기 좋고, 정말 감동적이며, 강남지방의 색채가 짙다. 월극 배우는 최초로 남자반에서 공연한 뒤 전여반으로 바뀌었다.
역사
월극은 이전에 저장성 훈현에서 유행하는 랩 형식이었다. 청광서 32 년 (1906) 봄은 농촌 초대에서 공연하는 희곡 형식으로 발전하기 시작했고, 한때 작은 노래반, 덕도반, 사오싱문시로 불렸다. 예술가는 기본적으로 반농반예의 남성 농민이기 때문에 남성계급이라고 불린다. 상하이 뉴스 9 월 14 (1925) 의 공연 광고에서 처음으로' 월극' 이라고 불린다.
민국은 6 년 5 월 13 일 소가반이 처음으로 상해에 입성해 16 점포에서' 신화원' 공연을 했다. 그 거친 예술로 관중은 매우 적다. 그리고 3 반 예술가가 상해에 와서 모두 실패했다. 연예인들은 사오싱대반과 경극의 연기 기교를 공부한 뒤 예술수준을 높였으며, 민국 8 년 소곡반은 상해에 입성하기 시작했다.
민국 9 년부터 형은 유명 배우들을 모아' 양산백과 축영대',' 옥비기',' 맹려군' 과 같은 흥미진진한 신작을 편성했다. 이 극들은' 오사' 이후 페미니즘 남녀 평등사조의 부상에 적응하여 관객들의 환영을 받았다. 이후 승평가계 주인 주림지는 여현 민간음악단체' 희곡객반' 에서 세 명의 악사를 초청해 월극 사상 최초의 전문 반주 밴드를 결성했다. 연주 시조는 15 로 소흥대반의 습관을 답습해' 공현조' 또는' 정조' 라고 부른다. 이때부터' 실현 정조' 가 주강이 되었다. 사오싱의 큰 학급을 참고하여 초보적으로 판강의 음악 틀을 세우다. 10 년 9 월부터 1 1 년 9 월까지 남성 연예인들은 자신의 극종을' 사오싱문극' 으로 잇달아 개명하고 경극, 소극의 공연 프로그램을 흡수하여 사극으로 발전시켰다. 극목은 해파 경극의 영향을 받아 주로' 대세계',' 신세계' 등 놀이공원과 찻집, 호텔, 소극장 작곡, 공연에 있다. 주요 배우는 왕영춘, 지, 쇼단웨이, 김설방, 진부마조수, 광대마아순, 대면이다.
12 년 7 월, 훈현 상인 왕김수는 남자반 연예인 김영수를 고향으로 초청해 첫 여성반을 개설하고 20 여 명 13 이하의 여학생을 모집했다. 이듬해 65438+ 10 월, 65438+4 월, 여자반은 상해에서 승평송무대 공연을 하며' Temminick 송반' 으로 불린다. 18 년 성현에 제 2 회 여자반을 설립했고, 나중에는 했습니다. 20 세기 말 이후, 진묘현, 육지, 동안 무대, 사계절 춘반 등 여배우들이 연이어 상해에 왔지만, 여전히 저글링 형식으로 나타났다.
17 년부터 1 년 사이에 여성층이 상해로 몰려들었고, 민국은 30 년 하반기에 36 명으로 증가했다. 거의 모든 유명한 월극 여배우들이 상해에 모였다. 그 신문은 "상해의 여자 월극이 한 시대를 풍미했는데, 최근에는 더욱 천지를 뒤덮고 있다" 고 논평했다. 후임자가 없었기 때문에, 남성 계급은 결국 여성 계급으로 대체되었다.
여자 월극이 상해에서 성립된 후, 야오수연이를 대표하는 월극 실천자들이 당시의 환경과 관중의 요구에 적응하기 위해 변화를 일으켰는데, 이런 변화는' 개량문학극' 이라고 불린다. 극단과 반 클럽은 경쟁적으로 신작을 편찬했다. 4 년 동안 편집공연은 400 여 편의 신작, 제재가 광범위하고 스타일이 다양하다. 극본은 대부분' 문명극' 을 한 적이 있는데, 극은 보편적으로 막제를 채택하였다. 당시 주요 작가로는 펜저, 글, 호치비, 도헌, 유도 등이 있었다. 연극 내용의 다양화로 공연 형식의 상응하는 변화가 일어나면서 형제극에서 배우는 추세가 잇따르고 있다. 당시 학생들이 해파 경극을 공부했는데, 주명극' 만명 회한' 을 연기한 적이 있다면, 어떤 사람들은 돌과 화 () 가 치파오 () 를 이식하여' 뇌우' 를 연기하는 것과 같은 노래를 신청한다. 또 영화드라마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예를 들면 산수연이의' 강로오 쌍열사의 이야기',' 대가족',' 무대에는 현실적인 세트와 인력거가 있습니다. 경영 방식에서는 봉건적 낡은 규칙을 타파하고, 지배인제를 실시하며, 앞뒤를 분관하였다.
이 시기에 가장 유명한 배우는' 삼화 한 권 계피', 즉 돌, 조서화,,,,,,,,,,,,,,,,,,,,,,,,,,,,, 。 원설펜, 윤계방, 판서연, 푸전상, 서옥란과 같은 젊은 배우들이 두각을 나타냈다.
3 1 및 10 년, 원설핀은 연극을 본보기로 달라이 극장에서 개혁을 시작했다. 지난 2 년 동안 선임한 감독은 (야오루딘), 한예, (유), 쇼장, 루중, 남위 등이었다. 그중 대부분이 청년 아마추어 극작가였다. 그들은 개혁 후의 월극을' 신월극' 이라고 부른다. 윤계방과 주수사진도 33 년 9 월 용문극장에서 개혁을 진행했다. 이후 상하이 각 대월극단은 모두' 신월극' 대열에 합류했고, 불과 몇 년 만에 월극의 면모가 크게 달라졌다.
월극 개혁은 우선 신작을 편성하고 대본제도를 세우고 막제를 폐지하는 것이다. 전통 연극을 공연하더라도 편성과 개편을 거쳤다. 신작의 내용은 과거에 비해 크게 달라졌다. 많은 감독과 주요 배우들이 연극의 사회효과를 중시하고, 관객들에게 긍정적이고 유익한 영향을 줄 것을 주장하며, 대량의 반봉건,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고 애국사상을 발양하는 연극을 편성하였다. 민국은 35 년 5 월 설성극단에서 노신 소설' 축복' 을' 상림형수' 로 개편해 중국 * * * 제작사 지하조직의 월극, 심지어 지방극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그해 9 월 주은래는 상해에서 설성극단의 공연을 관람한 뒤 지방희곡과 음악계의 일을 어떻게 잘 할 것인지 국내 지하조직에 지시와 안배를 했다. 당원 돈, 유후생은 월극 감독으로 파견되었다. 이후 상하이 문예계와 언론계의 진보인사들도 원설핀이 건달에게 따돌린 사건, 월극 10 자매' 산하연연' 연합의연과 쇼단계평반과의 투쟁을 지지했다.
가창력에도 중대한 돌파구가 있었다. 1940 년대 초 원설핀은' 페이시앙' 과 판서연이' 주량상사' 를 연주할 때 피아니스트 주보재와 합작해 부드럽고 애절한' 발조' 와' 화음조' 를 창작했다. 나중에 이 두 곡조는 월극의 주요 선율로 발전하여 점차 다른 유파를 형성하였다.
공연 방면에서 월극은 연극, 영화 속 인물의 성격과 심리활동의 표현 방법을 차용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곤곡, 경극 중 아름다운 무용인물과 프로그램 동작을 차용하여 점차 자의와 사실의 결합을 이루는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무대 예술에서는 입체세트, 오색조명, 음향, 유화 물감을 이용해 화장을 하고, 의상 스타일과 색채를 개혁하고, 소재가 부드럽고 우아하여 무대 예술 전체의 유기적인 부분이 되었다.
이 일련의 개혁은 점차적으로 편집, 공연, 성미의 정식 예술 메커니즘을 확립하고 연극과에 무대 종합예술을 담당하는 기구를 설립했다. 월극의 개혁은 관중의 구성을 바꿔 기존 가정주부 외에 많은 공장 여공과 중학생을 끌어들였다. 해방을 앞두고 월극에 종사하는 몇 가지 주요 극단 (예: 설생, 동산, 목란, 운화, 소장 등) 은 모두 직간접적으로 중국 * * * 제작당의 영향을 받아 생기발랄하게 빛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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