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아가서의 고전과 우아한 전통은 후기 문학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아가서의 고전과 우아한 전통은 후기 문학에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시서는 서주 초기부터 춘추 중기까지 약 500년간의 시 305편을 수록한 우리나라 최초의 시집이다. 『시경』은 중국문학사에서 높은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풍부한 사상적 내용과 고상한 심미적 정서, 절묘한 예술적 기교를 갖추고 있어 역대의 문인과 시인을 양성하고 형성한 중국문학의 영광스러운 출발점이다. 후세대의 문학 창작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글은 『시경』의 부(富), 필(篇), 형(興)의 예술적 기법과 그것이 당대 이전의 시창작 형성에 끼친 영향에 대해 표면적인 분석과 연구만을 수행한 것이다.

1. 『시경』에 나타난 부(富), 필(節), 형(興)의 생생한 예술기법

고대 우리나라의 유명한 문학이론가인 종융(忠興)은 『서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시에는 세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시에는 세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하나는 Xing, 다른 하나는 Bi, 세 번째는 Fu입니다." '세 가지 의미'에 대한 그의 구체적인 설명은 다음과 같다. Fu." Zhong Rong이 말한 것은 "Xing"입니다.”는 시가 간결하지만 의미가 풍부해야 하며 단어 이상의 풍부한 의미와 운율이 있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즉, 단어 이상의 의미와 운율 이상의 목적이 있어야 합니다. "비"는 장면 묘사를 통해 시인의 내면의 감정을 은유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의미하고, "푸"는 사물에 대해 직접적으로 진술하고 설명하지만 글을 쓸 때는 은유적인 언어를 사용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설명은 시의 예술적 사고 특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형(興)'을 앞에 두었고, '비'와 '부'에 대한 설명 역시 그가 시의 서정적 표현에 주목했음을 보여준다. 이미지와 세련된 미적 특성. 부(富), 비(節), 형(興)은 〈시경〉에서 개척된 세 가지 표현기법으로, 고대 중국 시가의 예술적 표현기법의 정수를 담고 있다.

(1) 푸

푸(fu), 비교(comparison), 싱(xing)의 세 가지 의미 중 푸(fu)는 가장 기본적이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현기법으로 '표현', '솔직히 말하면'이 특징이다. 말하기'란 사물을 직접적으로 묘사하고, 줄거리를 구성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 창작에서는 사물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기술입니다. Zhong Rong은 사물을 직접 설명하는 것 외에도 Fu는 소위 단어가 여기에 있고 의미가 있거나 암시적이지만 드러나지 않고 내면의 감정이 깊은 의미를 구현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우여곡절 없이, 모호함 없이, 말처럼 직설적이고 명확하게 표현하세요. 예를 들어, 푸(Fu)를 사용하여 감정을 표현하는 "시서(The Songs of Songs)"의 "정준달로(Zheng Zundalu)": "큰 길을 따라가며 아들의 손과 섞어서 쫓아내십시오. 자기 악이 없고 그렇지 않습니다. 똑같이! 아들의 손에 섞인 길을 따라 가세요. , 나 없이는 못생겼고, 함께 있는 것도 좋지 않아요! 시 전체에 수식어가 없고, 아무 생각 없이 진정한 애정을 표현하는 것 같아요. 애인의 소매를 잡고 구걸하는 버려진 여성의 이미지가 페이지에 등장합니다. 또 다른 예는 정치적 위기를 묘사하기 위해 푸를 사용하는 것인데, 『소야·정월』의 5장과 6장에서는 "산이 낮고 언덕이 능묘라고 한다. 사람들은 비방하는 사람들을 처벌하기를 원하지 않는다. 불러서 이야기를 하라." 노인이 나에게 꿈 이야기를 해주었다. 까마귀의 수컷과 암컷을 누가 알겠느냐? 하늘은 높고 땅은 두텁다고 하네. 너는 도마뱀이냐?" 빈부격차, 선과 악의 역전이라는 암울한 현실을 폭로한다. 『산은 낮지만 봉우리는 높다. 우리가 나서서 막는 게 어때? 복과 불운을 묻기 위해 초대받은 사람들은 모두 지혜를 자랑하지만, 암수 까마귀가 얼마나 높은지 누가 알겠는가? ?” 작가는 자신의 분노를 표현하기 위해 질문, 이중성, 과장 등 다양한 수사적 방법을 사용한다. 또 다른 예로는 『빈·동산』이라는 풍경을 시로 표현한 것이다. “동산에 갔다가 돌아올 수 없었고, 동쪽에서 왔는데 비가 내리지 않았다. 승리의 열매는 다음에도 적용된다. 우주; 이웨이가 집에 있고, 두꺼비가 집에 있다. "마을의 사슴 농장은 밤에 밝게 빛난다. 두려워할 것도 아니지만 소중히 여겨야 할 곳이기도 하다." 가랑비를 맞으며 집으로 돌아가는 노병, 황폐하고 황량한 조국의 풍경을 상상하다: '자기탐험' 이제 동산에서 돌아오면서 집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은 오랫동안 비어 있었다. 하늘은 가랑비와 안개로 뒤덮이고, 들판에는 얼룩이 남아 있고, 밤에는 인불이 흐른다. 우리 집의 황량함은 그럴수록 집이 그리워진다.” 이 시에는 주인공의 복잡한 감정 변화가 묘사되어 있으며, 이는 장면의 황폐함과 일치한다.

(2) 비교

비교는 본질적으로 어떤 측면에서 다른 두 가지 사물의 유사점을 비교하거나, 단순한 것을 사용하여 추상적인 원리와 감정을 설명하거나, 사물의 특성을 묘사하고 표현하며 사물의 이미지를 강조하는 데 사용됩니다. 비교는 아가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예술적 기법으로, 구체적인 적용 측면에서 두 가지 상황이 있는데, 하나는 본문 전반에 걸쳐 비교를 사용하는 경우이고, 다른 하나는 부분적으로 비교를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예를 들어, "He Ming" 전체에서 텍스트 전체에 걸쳐 다음과 같은 은유가 사용됩니다. "학의 울음소리는 구가오에서 들리고 그 소리는 들판에서도 들립니다. 물고기는 심연이나 주에 숨어 있습니다. 레비 정원에서는, 백단향 나무가 있고 그 아래에는 백단향 집이 있습니다. 다른 산에는 돌이 틀릴 수 있습니다. Jiugao에서는 두루미 소리가 들리고 정원에는 백단향 나무가 있고 바위도 있습니다. 아래 산에서는 옥을 공격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 시의 목적은 현왕에게 재능을 구하고, 학자를 방문하고, 재능을 중요하게 활용하도록 가르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처음부터 끝까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주가오에서 노래하는" 학이나 "원에서" 또는 "주"의 물고기, 그리고 아름다운 옥으로 가공될 수 있는 "다른 산의 돌"에 대해서는 언급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것은 모두 미묘하고 의미 있고 생각을 자극하는 재능을 의미합니다. 또 다른 예는 지역 사용 비율입니다.

은유문은 때로는 '부'로, 때로는 '싱'으로 나타나며 직유, 은유, 환유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비슷합니다. 예를 들어, "Xiaoya Sigan": "칼날의 날개, 화살의 가시, 새의 가죽, 깃털처럼 날아갑니다." 궁전 건축을 ​​설명하기 위해 연속적으로 네 가지 비유를 사용합니다. 궁전은 서있는 사람처럼 똑바로 서 있습니다. 네 귀퉁이가 뾰족하고 곧으며, 큰 새처럼 날개를 펴고, 그 형형색색의 처마는 높이 날아가는 형형색색의 꿩을 닮았다. 정적이고 생명이 없는 것을 역동적이고 살아있는 것으로 표현하는 것은 시인의 풍부한 상상력을 반영합니다. 두 번째는 은유입니다. 예를 들어 『빈·동산』: “메뚜기는 뽕나무밭의 메뚜기 같으니 둔비도 차 밑에서 혼자 잔다.” 야생에서 웅크리고 자고 있는 야생누에의 모습은 남편이 차 밑에서 자고 있는 모습을 비유한 것이다. 『시경』에는 이런 문장 구조를 지닌 시가 많이 있다. 처음 두 문장은 은유적이며, 마지막 두 문장은 누메논이다.

세 번째는 은유이다. 예를 들어, "Bei Gufeng": "강이 깊으면 배를 사용하여 건너고, 얕으면 헤엄쳐 건너십시오." 이는 "강이 깊으면 뗏목이나 배를 사용하여 건너십시오." 강이 얕으면 그냥 헤엄쳐 건너세요." 온톨로지의 특정 특성을 강조하기 위해 온톨로지를 은유로 직접 대체합니다. 표면적으로는 강을 건너는 여러 가지 방법을 묘사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다양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소녀의 능력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며, 이는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더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싱(Xing)

싱(Xing)은 시가 표현력이 있어야 하지만 의미가 풍부해야 하며, 단어를 넘어서는 풍부한 의미와 운율을 가져야 함, 즉 시의 의미를 뛰어넘는 의미가 있어야 함을 의미합니다. 운율을 넘어서는 말과 목적. 『아가서』에 나오는 대부분의 연상 문장은 환경적 분위기를 강화하거나 중심 주제를 상징하기 위해 다음 텍스트와 완곡하고 모호한 내부 연결을 갖고 있어 시의 예술적 영역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을 형성합니다. 예를 들어, "정봉·야생에는 덩굴이 있다": "야생에는 덩굴이 있는데 이슬이 없다. 아름다운 사람이 있고 맑고 고상하다. 우리는 우연히 만난다. 내가 원하는 대로다." 섬세하고 매력적인 소녀는 이슬 방울과 같습니다. 푸른 풀은 신선하고 사랑스럽습니다. 무성한 녹색과 생기 넘치는 풍경은 시인이 서로 만나는 즐거운 기분을 완벽하게 보완합니다. 또 다른 예는 '복숭아꽃이 밝게 빛난다'로 시작하는 '주남·복숭아꽃'이다. 무성한 복숭아 가지와 화려한 복숭아꽃이 신부의 발랄한 아름다움과 활기차고 축제적인 결혼식을 보완한다. 복숭아나무의 꽃이 피고, 열매를 맺고, 무성하게 가지를 뻗는 것은 신부의 자녀와 손주를 많이 낳고, 가정의 행복과 번영을 기원하는 의미로도 이해될 수 있습니다. 시인은 무엇인가를 만지면 설렘을 불러일으키는데, 영감을 받은 문장과 그가 구호하는 말은 예술적인 연상을 통해 연결되는데, 이는 상징적이고 암시적인 관계이다. 『시경』에 나오는 '성(興)'이라는 단어는 대부분 은유적 의미를 갖고 있어 독자들의 연상을 쉽게 불러일으킬 수 있다. 비합흥은 후대에 통칭하여 '빅싱'이라 부르며, 연상과 상상을 통해 사상과 감정을 이미지로 구현하는 시경의 창작기법을 일컫는 데 사용되었다.

2. 후대 시 창작에 대한 푸바이싱 기법의 영향

시서는 고대 중국 문화의 시를 요약하고 예술로 승화시킨 작품이다. 중화민족의 풍부한 문화로부터 토양은 매우 풍부한 문화콘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시의 영역을 훨씬 넘어 중국 역사에 영향을 미치며, 문화적 함의는 무궁무진합니다. 『시경』의 부, 비교, 흥 등의 예술적 기법은 후대 시인 창작에 성공적인 참고 자료가 되었습니다. 시인은 생생하고 구체적인 다양한 이미지를 통해 내면의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시를 완곡하면서도 암시적으로 표현하며, 시적 정서와 매력이 넘칩니다. 서정을 중심으로 한 한시의 기본적인 미적 특징은 시경의 사고적 특징에 의해 결정된다. 이제 우리는 이것을 설명하기 위해 당나라 이전의 시 창작을 예로 들었습니다.

(1) 선진시 창작에 미친 영향

'초자'는 『선진문학』 이후 초나라에 등장한 새로운 유형의 시이다. 노래'는 굴원(Qu Yuan)의 작품으로 대표됩니다. 스타일은 진나라 이전 시의 발전에 있어 또 다른 기념비를 표시합니다. 왕이는 『초자장과 이소 서문』에서 『초자』가 『시경』의 푸바이싱 표현 기법을 계승했다고 강조했다. "시"는 비유와 비유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좋은 새 약초는 충성심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며, 영적인 아름다움은 왕과 비교하는 데 사용됩니다. ; 용, 용, 봉황은 군자를 부양하는 데 사용되며, 바람과 구름은 악당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표현기법을 『시경』에서 차용하여 고대문학의 긍정적 낭만주의의 전형이라 할 수 있는 독특한 사오시를 창작한 것이 굴원이다. "추의 노래" "300개 이상의 기사"에서.

곡푸에는 Bixing에 대한 언급이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이제 우리는 "Chu Ci"의 대표작인 "Li Sao"만 예로 들어 9가지 항목을 인용합니다. 첫째, 바닐라 재배 재능을 권유하는 것과 비교됩니다: "나는 9에이커의 난초와 수백 에이커의 편백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경은 황량하고 지에체로 남아 있고 두형과 방지가 섞여 있습니다. 하북의 가지와 잎은 가파르다. 무성하고 때가 되면 깎아 주기를 바라노라. 시들어도 상하지 아니하느니라. 모든 향의 더러움을 애통함은 그 향보다 더러움이 좋기 때문이라.” "난초가 덜 향기로워지고 모과가 초가로 변했습니다." 잔디가 여기에 있는데, 이것이 샤오아이에게 해를 끼치는 것이 아닌가? 유이란은 의지할 것이 없고, 강은 풍습을 따르기만 하면 된다. "고추는 너무 느려서 남편이 입고 싶어한다." 세 번째 이유는 선한 새와 악한 새를 충신과 배반하는 새에 비유하기 때문이다. 배와 수레를 모는 것이 선한 사람을 고용하여 다스리는 것보다 낫다. 길은 어찌 그리 사나워서 지름길만 택하고 당황스러울 수 있겠는가. 그러나 일행은 즐겁고 길은 조용하다.” 나는 길의 위험성을 모른다. 황제." 다섯째는 마차와 말이 길에서 길을 잃어 실망한 것이다. 예를 들면 "길을 못 알아 본 것을 후회하며 당신에게로 돌아오겠습니다." 마차가 돌아왔다. 길은 있으나 아직 길을 잃지 않았다. 말은 랑가오(Langao)에 타고 있다가 멈췄다. 여섯째, 규칙과 밧줄은 공법과 사법을 비교하는 데 사용된다. 관습은 영리하고 규칙은 훌륭하며 실수를 바로잡습니다.

밧줄과 먹물을 등에 지고 노래를 쫓고, 노래를 구하기 위해 주나라와 경쟁한다. 일곱째, 향기롭고 깨끗한 음식을 먹는 것은 인품보다 고귀하다. “아침에 목련을 마시면 이슬이 내리고, 저녁에 가을 국화를 먹으면 떨어진다.” Gou Yuqing은 핵심 사항을 연습하면 긴 턱이 아프지 않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여덟째, "연꽃을 만들어 옷을 만들고, 무궁화를 모아 옷을 만든다"와 같은 확고한 도덕성보다 화려한 옷이 더 낫다. 나는 그가 이미 여기에 있다는 것을 몰랐지만 나는 여전히 그를 사랑하고 믿습니다. 더 큰 왕관은 위태롭고, 더 큰 왕관은 Lu Li입니다. 향기와 아름다움이 어우러져도 조의 품격은 잃지 않습니다. 문득 뒤를 돌아보며 네 개의 광야 지역을 바라보았습니다. 다채롭고 복잡한 장식을 착용하고 향기롭고 아름답게 지내십시오. 아홉째, 향기로운 것들의 모음을 활용하여 시기적절한 자기수양과 비교한다. 예를 들어 "미유가 뒤쳐지면 시간이 지날수록 지키지 못할까 봐 걱정된다." 아침에는 목련이 피어나고, 저녁에는 섬이 황무지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 그 밖에도 『오렌지 송가』처럼 기사 전반에 걸쳐 사물을 사람과 비교하는 기사도 있고 『원유』처럼 불멸자를 세계에 비유하는 기사도 있다. 한마디로 굴원의 시와 시는 거의 모두 비교법을 사용하여 썼으며 직접적인 묘사를 위해 복체를 사용하는 경우는 드물다. 송우, 당락, 경채 등의 추 시인들은 모두 의 시 기법을 계승했다. 송우의 "고탕부", "부여신", "여신에게 바치는 송가" 등 세 편의 시는 모두 여성의 정욕을 제목으로 삼아 왕이 아닌 왕을 풍자했다.

(2) 한나라와 위진, 남조, 북조의 시가 영향을 미쳤다.

『시경』은 한나라와 위진, 남북조의 시 창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문학이론가 유시는 『문신초용. 복의 해석』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시인은 "Chu Ci"를 확장합니다. " Fu가 "Song of Songs"와 "Chu Ci"에서 개발되었음을 강조합니다. "Song of Songs"는 먼 출처이고 "Chu Ci"는 최근 출처입니다. Han Yuefu 민요 "Peacock Flies Southeast"와 예를 들어, 북조의 시 "뮬란시(Moetry of Mulan Ci)"는 수천 년 동안 인기를 끌었던 걸작이었습니다. 이 시는 처음으로 베틀 소리를 사용하여 뮬란의 의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한숨을 쉬더니 아버지가 군대에 입대했다. "나는 싸우기 위해 수천 마일을 여행했고, 산과 강을 건너 날아갔다... 장군들은 수백 번의 전투에서 죽고, 영웅들은 돌아왔다. 십 년." "10년간의 전쟁과 승리의 귀환의 장면을 간결한 펜과 잉크를 사용하여 묘사합니다. "귀환하여 황제를 만나러..., 뮬란이 여자인줄 몰랐습니다"를 사용하여 뮬란이 체념하고 재회한 기쁨을 적습니다. 이 시는 서사적 기법을 사용하여 여러 시대에 걸쳐 칭송받는 여주인공을 탄생시켰습니다. 또한 다수의 한웨푸 민요는 『시경』의 바이싱(bixing) 및 표현 기법을 따릅니다. in the Great Wall Grottoes'에서는 쌍성 이미지를 사용하여 여성에 대한 욕망을 생생하게 표현합니다. 사랑은 연상적이며, '백두인'에서는 '산 위의 눈이 구름 속의 달처럼 밝습니다'라는 말로 묘사합니다. 여인의 사랑의 순수함; "나그네는 나복을 보고 내려가서 그의 콧수염을 쓰다듬는다..." ...쟁기질하는 자는 쟁기를 잊어버리고, 괭이질하는 자는 괭이를 잊어버리느니라. "와 나복의 외모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묘사하는 기타 과장된 표현; "십오군정"에서는 "개의 부비강에서 토끼가 나오고, 들보에서 꿩이 날아가고, 중앙홀에서 계곡이 자라며, 우물에서 해바라기가 자란다." ” 황량한 분위기를 돋보이게 하는 예술적 효과는 모두 매우 강하다.

조조, 조비, 조지는 건안문학의 선두주자이다. 조조의 시는 4대 문학을 모두 계승했다. 『시서』의 인물 전통과 『귀수수』 같은 은유적 기법으로 그는 거북이를 이용해 일어나서 인생에는 끝이 있어야 한다고 말하면서 그것을 노인에 비유한다. 노인은 곤경에 처해 있고 그의 야망은 천 리에 이르고 순교자의 노년은 야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만물은 인간이 만든 것에 달려 있고 인간은 자연을 정복할 수 있다는 단순한 관점을 생생한 은유로 표현하고 있다. 조지의 문학적 성취는 세 가지 중에서 가장 크다. 그의 『노다 황새의 여행』은 『시경』의 은유적 기법을 계승한 명작: “큰 나무는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바람과 바닷물이 파도를 일으킨다. 손에 날카로운 검이 없다면 왜 친구를 많이 사귀겠습니까! 울타리에 있는 참새는 보지 못했는데, 해리어를 보고 둥지 속으로 몸을 던졌다고요? 루오 가족은 새를 만나서 기뻐하지만 청년은 새를 보고 슬퍼합니다. 검을 뽑고 그물을 그리면 꾀꼬리가 날아갈 것이다. 하늘을 날아가서 청년에게 와서 감사하라. 조비가 황제가 된 후 반체제 세력을 박해하고 조지의 친구 정이 등을 죽였다. 시인이 그를 구하지 못하고 극도로 슬프고 화가 났을 때 지은 시이다. 시 전체가 막연하고 구불구불하게 쓰여 있다 시에서는 '해리어를 본다'를 사용하고 있는데, '함정에 몸을 던진다'는 자신과 친구들의 매우 위험한 상황을 비유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칼을 뽑는 청년'이 있을 것이라고 상상한다. 그물을 끌고 곤경에 처한 자신과 친구들을 구해낸다. 표현은 단순하고 진지한 언어로 슬픔과 열정이 뒤섞여 표현되어 있다. 죽음에 빠진 친구를 구하지 못하는 슬픔과 분개를 표현하고 있다.

(3) 당나라 시 창작에 미친 영향

당나라 초기 시세계는 제량시풍의 영향을 없애고 시를 고양시켰다. 시계의 혁신의 기치, 당나라의 번영은 유례없는 절정에 이르렀습니다. 비록 당나라 후기의 시는 당나라의 번영만큼 번영하지는 않았지만 많은 유명한 시인들의 창작물도 있었습니다. Du Mu와 Li Shangyin은 각각 고유한 스타일과 스타일을 가지고 있지만 예술적 성취를 이룬 대부분의 시인들은 『시경』에서 Fu, Bi 및 Xing의 예술적 표현 기법을 창조적으로 계승했습니다.

당초 시가계에서는 당초 4대 명인 중 한 명인 왕파(王發), 양종(陽宁), 육소림(葉趙君), 낙빈(羅炫)왕 진장(陳張)이 혁신의 기치를 세웠다. 그는 그의 문학론인 『수주장 서문』에서 『형기두각』에 대한 기량의 시를 비판하고 유명한 『형기』론을 내놓았다. 소위 『형기』는 시를 뜻한다. 내용이 풍부해야 하고, 할 말이 있어야 하며, 생각이 넓어야 하며, 물건을 사용하여 야망을 표현하고, 물건을 쥐고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 바로 그의 시서 38편에서 제시한 비유법입니다. 감정의 』는 구호와 사물의 서술을 통해 자신의 야망과 감정을 표현하고, 또한 사물을 사용하여 사람과 사물을 묘사하여 사회정치에 대한 자신의 의견과 의견을 표현합니다. 이것이 사회와 정치에 대한 그의 견해입니다. 예를 들어, "감우"의 두 번째 부분에서 "만약 난초가 봄과 여름에 태어났다면 푸른 풀은 푸르다. 숲은 적막하고 공허하며, 붉은 뿌리줄기에서 보라색 줄기가 돋아나고 있습니다. 낮이고 밤이고, 가을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어찌 향기를 이룰 수 있겠는가!" 이 시는 감상적인 작품으로 처음 네 문장은 란약의 아름다움과 고독을 찬양하는 것으로 자신의 재능과 고귀함을 표현하고, 마지막 네 문장은 란약의 시들음을 애도한다. 현실에서 괴로움을 당하고 자신의 이상이 무너진 자신의 슬픔과 분노를 담은 시 전체는 사물과 나의 융합으로 심오한 의미와 신선한 문체, 생생한 감동을 선사한다고 할 수 있다. 당나라 전성기의 가수. 활력과 낭만적인 기질로 무한한 생명력을 보여주며 당나라 전기 이후의 시풍을 훌륭하게 역전시킨다. 예를 들어, 『고대』 39장에서 “봉황은 돌무화과나무에 둥지를 틀고, 원앙은 가시나무에 둥지를 튼다”는 것은 사회적 불의에 대한 비유이다. 또 다른 예는 다음과 같다. "고대 스타일"의 37장, "모래는 더러운 진주로 가득 차 있고 풀은 외롭고 향기롭다", "페이 시바 투난을 호산으로 돌려보내라" "바람이 난초를 불고 새들이 노래한다." 해가 지면'이라는 말은 모두 흑과 백을 혼동하고 선악을 가리지 않는 부패하고 어두운 통치자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둘째, 그의 시는 육조의 화려한 문체를 버리고 육조로 거슬러 올라간다. 시 『시경』의 유래는 '아름답다'의 단점을 살리기 위해 의도적으로 '할랄'을 사용하고, 언어는 직설적이라 소위 '무궁화는 맑은 물에서 나오며, 조각은'이다. 예를 들어, "Jiangxia는 Wei Nanling Ice를 선물합니다": "내가 당신을 위해 그것을 부수겠습니다." "Yellow Crane Tower, 당신도 나를 위해 앵무새 섬에 떨어졌습니다."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영웅적입니다.

당나라 후기 시가에서는 이상인과 두목이 모두 '소이두'로 알려졌지만, 이상인 그의 시는 의도적으로 깊고 모호하지만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예를 들어 '진세'는 50개의 문자열, 1개의 문자열, 1개의 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장승은 새벽 꿈에 나비에 푹 빠져 뻐꾸기와 함께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다. 바다의 달은 눈물을 흘리고, 란텐의 따뜻한 태양은 연기를 낸다. 이 느낌은 나중에 떠올릴 수 있지만 그 당시에는 이미 당황했습니다! "이것은 자신의 삶과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하는 시입니다. 시작은 자신의 비참한 삶을 상징하고 과거의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비단 하프로 시작됩니다. 고대 하프는 아름다운 문양과 슬픈 음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장생(莊生)입니다. 나비의 꿈을 꾸고 그것을 본다. 화주안(Huajuan) 황제의 암시는 그의 전성기가 지나갔고 그의 인생이 꿈과 같다는 것을 비유하며 그는 바다의 진주와 란텐의 윤우(yunyu)를 사용하여 그의 재능과 이루기 힘든 야망, 그래서 그리워하고 애도하며 끝이 없다고 느낀다. 또한 “첫 번째 죽순을 식탁에 올려놓는다”며 “부드러운 죽순을 상징으로 삼아 사회에 대한 분노와 걱정을 표현한다. 자신의 미래, '비에 시든 모란에 관한 두 시'는 비에 의해 패배한 모란을 사용하여 자신을 상징하고 자신의 불행 등을 표현하는데, 모두 Bixing 기술의 가장 좋은 구절입니다. 『시경』은 고대 중국 문화의 시가와 예술의 승화를 집대성한 책으로, 부(富)·벽성(六興)·바이싱(境興)의 예술적 기법은 중화민족의 풍부한 문화적 토양에서 탄생했으며, 후대 작가들에게 끼친 영향은 훨씬 더 크다. 중국 고대 시 창작의 범위를 넓혀 왔으며, 고대, 현대, 심지어 현대까지 많은 문학적 주제를 창작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끝이 없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