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문화 관련 정보, 긴급! !

중국 전통문화 관련 정보, 긴급! !

지금까지도 국내외 학자들은 고대와 현대를 막론하고 여전히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있으며, 다차원적 시각의 이유 외에도 언어학적 관점에서도 객관적인 모호성이 존재한다. . 넓게 보면 문화는 인간의 정신적 삶과 물질적 삶의 총합이다. 농담이구요, 남자가 길모퉁이에 서서 침을 뱉는 것은 문화 현상입니다. 두 명의 여성이 있는데 한 명은 콧물을 흘리고 다른 한 명은 울부짖는다면 문화는 훨씬 더 복잡해질 것입니다. 문화의 광범위한 성격 때문에 문화를 연구하는 사람들은 개가 고슴도치를 씹을 수 없다는 사실에 종종 당황하게 됩니다. 미국의 문화인류학자 로웰은 “나는 쿤오페라의 문화적 변모를 이야기하는 어려운 과제를 맡게 됐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 세상에 문화보다 이해하기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구성요소가 무한하기 때문에 분석할 수 없고, 고정된 모양이 없기 때문에 설명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단어를 사용하여 그 의미를 포착하고 싶습니다. 이는 마치 공기를 손에 쥐는 것과 같습니다. 우리가 문화를 찾을 때 그것은 우리 손에 있지 않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어디에나 있습니다. 와, 얘기를 해보면 학생들은 이 사람이 우리 도교 조상을 표절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노자의 원래 말을 살펴보겠습니다. 그것과 싸우고 이름이 알려지지 않은 것은 웨이입니다. 이 세 가지는 의문의 여지가 없으므로 하나가 됩니다. 위에는 혼란이 없고 아래에는 무지가 없으며, 밧줄은 이름을 붙일 수 없고, 무(無)로 돌아가는 것을 무(無)의 형상이라 하고, 무(無)의 형상이라 하며, 이를 황홀이라 한다. 처음 인사하는 것도 안 보이고, 마지막 것도 안 보이고... 번역할 필요도 없이 로웰이 노자를 표절하고 이름만 바꿨을 뿐이라는 걸 누구나 알 수 있다. 여기 정말 농담이에요.

2. 좁은 해석

좁은 의미에서 문화는 인간의 정신생활만을 가리킨다. 이를 바탕으로 문화구조를 더욱 다양한 관점에 따라 분류한다. 첫째, 시간적 관점에서 보면 원시문화, 고대문화, 근대문화, 근대문화가 있다. 둘째, 공간적 관점에서는 동양문화, 서양문화, 해양문화, 대륙문화가 있다. 셋째, 사회적 관점에서는 귀족문화, 민간문화, 관화문화, 민속문화, 주류문화, 주변문화가 있다(장이화 선생은 이를 규범문화, 비규범문화, 준규범문화로 나눈다.) 분류 방법은 비교적 새로운 것이므로 장 씨는 소위 규범 문화가 유교 고전과 과거 왕조의 공식적인 역사에 기초하고 있다고 믿습니다. 전통문화의 진화.

도, 달마, 음양, 종항, 선, 불교의 가르침을 흡수하여 형성된 고전과 역사문화는 중국 소규모의 최고 권위를 지닌 규범문화이다. 이에 따라 일반 대중들 사이에는 생산 방식, 생활 양식, 사람 간의 관계, 관습, 습관, 신념, 추구, 일상 심리, 잠재 의식 및 생활 방식에 비규범적인 문화도 있습니다. 그 사이에는 다양한 수준의 우아함과 저속함을 지닌 다수의 문학 및 예술 작품, 고전과 역사에서 반 자유로운 다양한 문화 교육 및 종교 오락 활동을 의미하는 준규범적 문화가 있습니다. '수호', '삼국지연의', '수당연의', '서유기' 등의 대중문화 명작은 물론 장씨의 분류가 맞는 것 같다. 중국 전통 문화에만 유효합니다.) 넷째, 사회적 기능 측면에서는 예의문화, 제도문화, 의복문화, 캠퍼스문화, 기업문화로 구분된다. 다섯째, 문화의 내적 논리적 차원에서 보면 물질문화, 정신문화, 행동문화, 제도문화의 네 가지 수준으로 나눌 수 있다. 여섯째, 경제형태로는 목축문화와 수렵문화, 어업과 소금문화, 농업문화, 산업문화, 상업문화가 있다. 컬러링, 노란색 문화, 파란색 문화 등에 종사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3. 기타 분류 방법

또한 더 재미있는 분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Zhang Yuanshan 씨는 문화 에세이 "Up and Down Five Thousand Years"에서 문화를 구분했습니다. 머리배양, 가슴배양, 배배양, 하체배양으로 구분됩니다. 하체는 가랑이 문화와 가랑이 아래 문화라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졌습니다. 그는 당나라 중기(안시의 난)를 경계로 이전에는 중국 문화의 상반부였으며 이후에는 중국 문화의 하반부였다고 말했다. 분해해 보면 요(姫)에서 주(周)까지, 즉 기원전 3천년부터 기원전 552년 공이 탄생하기까지 약 2,500년 전은 중국 문화의 선사시대였으며 아직 뇌가 없었다. 공자의 탄생을 전후하여 춘추전국시대를 거쳐 중국은 지적문화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진시황은 중국을 통일하고 권력을 중앙집권화하고 독재정치를 펼쳤고, 가슴이 쿵쾅거리며 중국은 가슴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한나라가 박수를 더 크게 쳤고, 흉노병들은 몸을 떨었다. Huo Qubing의 무덤에 있는 돌돼지와 말은 가장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조각한 것입니다. 가장 지혜로운 사마천이 가장 지혜롭지 못한 무제에게 하체를 거세당했습니다. 유교만을 존중하겠다고 선언한 것도 한나라의 두뇌 없는 무제(吳帝)였고, 이로 인해 2000년 중국의 지식인 대부분이 두뇌가 없게 되었다. 요컨대, 장 선생님의 나눗셈은 매우 재미있습니다. 제가 이렇게 많은 말씀을 드린 이유는 단지 여러분에게 영감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관심이 있다면 독창적인 나눗셈 방법을 만들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단락의 키워드 편집

1. 수백 가지 사상

★전통의 개요★: 인(仁), 의로움, 예절, 지혜, 신뢰, 충, 효, 형제애, 성실, 용서, 용기, 항복, 음악, 장기, 서화, 삼교 구수, 삼백 육십 줄, 사대 발명, 민속 금기, 조국에 대한 충성, 대나무, 민속; 노래, 황토, 장강, 황하, 홍, 달... ★농업문화★: 농가, 농민봉기, 괭이.

전통문화의 종이오리기

★궁궐과 관료★: 궁중문화, 황실학. ★백학파★: 유교(공자, 논어, 맹자, 맹자, 순자; 인의, 예의, 지혜, 신의; 중용) 도교(노자, 장자, 도덕, 무위, 자유) 묵가(Mozi, "Mozi", Jian Ai) 율법주의(Han Fei, Li Si, "Han Feizi") 유명한 스승(Deng Xi, Hui Shi, "Gongsun Longzi") 음양 가문(Zou Yan, Five 원소, 금속, 나무, 물, 불, 흙) 정치 전략가 (Gui Guzi, Su Qin, Zhang Yi, "전국 정책") 기타 가족 (Lu Buwei) 농부 ( "Lu's Spring and Autumn") 소설가, 군사 전략가, 그리고 의사

2. 예술

★진 ★: 성, 피리, 이호, 고젱, 소, 북, 고금, 비파. "재스민", 10대 명곡("산과 흐르는 물", "광링산", "평평한 모래에 떨어지는 거위", "삼매화 골목", "비검 매복", "일몰 피리와 북") ", "어부의 문답", "후자텐" "팔박", "한궁의 가을달", "하얀 눈") ★체스★: 중국장기, 중국바둑, 게임, 체스말, 체스판 . ★서적★: 서예, 전각, 사보(붓, 먹, 벼루, 화지), 목판 수문, 갑골문, 방울과 삼각대, 한대 죽간, 세로 장본. ★회화★: 중국화, 산수화, 둔황 벽화, 태극권 그림;

3. 전통

★십이간지 동물★: 쥐, 소,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 ★전통문학★: 당시, 노래 가사, 원 오페라, 명청 소설, 노래, 시, 『시경』, 『서른여섯 가지 전략』, 『손자 병법』 외 4대 명작 . ★전통 축제★: 등불 축제, 차가운 음식 축제, 청명절(조상 숭배), 단오절(종자, 용선 경주, 굴원), 중추절, 중추절(노인 공경), 라바 축제( 섣달 그믐 날, 빨간 봉투, 설날 감상, 동창회 만찬), 섣달 그믐 날, 봄 축제 (설날, 설날, 설날)가 표현되어 있습니다. 전통 문화의 그림자 인형

★중국 드라마★: 쿤 오페라, 후난 오페라, 광동 오페라, 안휘 오페라, 한 오페라, 북경 오페라, 그림자 연극, 월 오페라, 사천 오페라, 황메이 오페라 마스크; , 후난 오페라 마스크, 사천 오페라 마스크, 북경 오페라 마스크. ★중국 건축★: 만리장성, 아치 길, 정원, 수도원, 종, 탑, 사원, 정자, 우물, 돌사자, 가옥, 진 벽돌과 한 타일, 병마용과 말. ★한자와 한자★ : 한자, 한자, 대련, 수수께끼(등불수수께끼), 숙어, 숙어, 숙어, 술자리, 술주문 등.... ★한의학★: 한의학, 한의학, "황제내경", "열성 및 기타 질병에 관한 논문", "신약개요". ★종교 철학★: 불교, 도교, 유교, 음양, 오행, 나침반, 팔괘, 사만, 마술 무기, 운세, 선, 불교, 관음, 태상 노군 향, 숭배, 초.

4. 민속

★민속공예품★: 종이 자르기, 연, 중국 자수(자수 등), 중국 매듭, 점토 인형, 용과 봉황 문양(도철 문양, 희망적인 생각 패턴, 천둥 패턴, 등 패턴, 바 패턴), 상서로운 구름 패턴, 봉황 눈, 천층 바닥, 처마, 독수리. ★중국무술★: 남전북쿵푸, 소림무당, 내외무술, 태극권, 팔괘전통문화복

★지역문화★: 중원문화, 강남문화, 강남수 마을, 사이베이 링난, 사막 풍습, 몽골 초원, 땅 끝, 중앙 평야. ★민속풍습★: 예절, 결혼식(중매인, 월라오), 장례식(효도, 지폐), 제사(조상), 새해 그림, 폭죽, 만두, 사자춤. ★의복과 의복★: 한복, 어두운 옷, 여춘, 당복(범식), 당 스카프(襆头), 직옷(도의), 舄, 구름 신발, 천 겹 밑창, 수신, 호랑이 머리신, 위복, 러시아의복, 카자흐의복, 북경의복, 한국의상, 티베트의복, 묘족의상, 은장신구(묘), 치파오(만주), 몽골의복, 복대(만주), 죽모, 황제관, 왕비봉황 왕관, 실크.

5. 기타

★네 가지 우아한 놀이★: 꽃, 새, 곤충, 물고기, 모란, 매화, 계수나무, 연꽃, 새장, 분재, 전통 문화 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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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뚜라미, 잉어 싸움; 대나무, 국화. 소나무와 사이프러스. ★가져갈 수 있는 도구★: 옥(옥 펜던트, 옥 조각...) 도자기, 칠보, 중국 칠기, 채색 도자기, 자색 토기, 바틱, 고대 무기(갑옷, 검, 검 등), 청동, 골동품(동화 등), 삼각대, 금괴, 소원성취, 촛대, 홍등(궁등, 망등), 인력거, 코담배병, 새장, 장수 자물쇠, 설탕에 절인 산사나무, 청동거울, 가마의자, 물담배, 코담배 병, 바나나 부채, 복숭아 부채, 발 묶는 천.

★음식과 요리 기술★: 외출 시 해야 할 7가지: 장작, 쌀, 기름, 소금, 소스, 식초, 차, 다도 식문화, 중국 음식, 8대 요리(산동, 사천, 광동, 복건성, 장쑤성, 절강성, 후난성 및 안후이성 전통 문화 의상

), 만두, 동창회 만찬, 새해 전야 만찬, 떡, 중추절 월병, 젓가락 상어 지느러미... ★전설과 신화★: 여와는 하늘을 수선하고, 판고는 천지를 열었고, 후의는 태양을 쏘고, 상아는 하늘로 날아가고, 콰푸는 태양을 쫓는다... ★신, 요괴, 귀신★: 신, 요괴, 귀신, 명계, 옥황상제, 흑백무상, 맹포, 내하교...

전통문화를 살리기 위해 이 문단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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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문화의 신화

우리는 전통문화에 대해 문화갈등의 시대에 자랐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명확한 개념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관계자들은 한숨을 쉬며 “중국 전통문화는 심오하고 역사가 길다”고 말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들은 “오늘날의 전통문화는 낡고 너무 보수적”이라고 말할 수도 있다. 전통문화는 낡은 것인가? 그것이 현재 우리 사회에 여전히 가치 있는 것인가? 우리는 고대와 현대를 거쳐 그 강력한 활력과 점점 더 두드러지는 사회적 관심을 증명하기 위해 다음 사실을 사용합니다. 인류 역사상 4대 고대 문명 중 중국 문화만이 오늘날까지 주요 문화체로 남아 있습니다. 전통문화를 바탕으로 한 중국은 5천년 동안 지구상에 존재해 왔지만, 1천년이 넘는 역사 속에서 강대했던 로마제국은 사라진 지 오래다. 그러나 우리는 지난 백년 동안 중국 전통문화가 유례없이 억압되고 버려졌다는 사실을 인정해야 합니다. 전통문화가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던 시대에는 밤에도 집을 닫지 않고, 길에서 물건을 줍지 않고 쇠창살에 몸을 가두는 삶을 살았지만, 오늘날의 사람들은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안정되어 있었습니다. , 사회 활동에서 빈번한 악의적인 사건으로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북경대학교의 한 유명 교수는 이렇게 한탄한 적이 있습니다. "요즘 사람들의 행동에는 도덕적인 이익이 없습니다."

2.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일본은 서구의 선진 기술을 흡수하면서도 가정, 학교, 회사, 정부 부서에서 중국의 전통 문화를 계속해서 유지해 왔습니다. 절충주의적 접근 방식을 통해 국가는 단기간에 빠르게 세계 강국으로 부상할 수 있었습니다. 미국은 현대 서구 문명의 대표 국가이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미국의 청소년 범죄율은 하루 69,000명에 이른다. 미국과 일부 서방 국가들은 점점 더 심각해지는 사회 혼란에 깊은 불안을 느끼고 있습니다. 통찰력 있는 사람들은 개인을 옹호하고 경쟁을 옹호하는 그들의 믿음이 사회 불안의 근본 원인임을 분명히 깨달았습니다. 그들은 동양 문화에서 구원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유명 대학들이 중국학과를 개설했고, 미국 정부도 중국 전통 문화를 연구할 학자들을 조직하기 위해 특별 기금을 마련했습니다. '911' 사건 이후 세계 정세는 격동했고, 테러 행위도 수시로 들려왔고 걸프 지역에서는 전쟁이 계속돼 많은 사람들이 불안과 공포 속에서 살았다. 자유경쟁이 발전한 결과는 필연적으로 투쟁으로 확대될 것이고, 투쟁이 더욱 발전하면 전쟁으로 이어질 것이다. 냉전이든 열전이든 그 결과 원한은 점점 깊어지고, 복수는 매번 더욱 잔인해진다. 갈등을 해소하고 세계평화를 촉진하는 것은 모든 나라 국민의 공통된 염원이 되었습니다. 갈등 당사자 모두에게 필요한 것은 복수가 아니라 용서, 관용, 반성입니다. 이것이 바로 중국 전통문화가 주장하는 바이다. 오히려 팔레스타인-이스라엘 갈등이 점차 고조되면서 폭발로 인해 무고한 사람들이 점점 더 많이 죽고, 자연 환경이 심각하게 훼손되고, 경제 환경이 큰 손실을 입는 결과를 살펴보자... 계속 발전한다면 그 결과는 상상할 수 없을 것입니다.

3. 치료법을 찾다

점점 더 격동하는 사회 상황에 직면하여 통찰력 있는 사람들은 모두 세상을 구할 치료법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영국의 유명한 철학자 토인비(Toynbee) 박사는 1970년대에 다음과 같은 시사적인 주장을 내놓았습니다. “오직 중국의 공자와 대승불교만이 21세기 사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세계는 중국의 고대 가르침을 홍보하고 실천해야 합니다.” 문화적 개념; 페이(Fei)가 거의 100년 동안 폐위시킨 중국 전통 문화는 중국에서 시급히 구출되어야 합니다. 중국인으로서 우리는 황금밥그릇을 손에 들고 음식을 찾아 헤매어서는 안 됩니다. 전통문화의 대중화와 부흥은 반드시 인간관계의 조화를 가져오고, 장기적인 사회안정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원활하게 이룰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의 공통된 기대가 아닌가? 중국 전통문화의 핵심은 과연 무엇인가? 그녀가 사회를 구하는 데 그토록 강한 활력과 역할을 가질 수 있을까요? 전통문화는 중국 고대 성현들의 수천년의 경험과 지혜의 결정체이며, 그 핵심은 도덕교육이다. 문화가 부족하고 물질주의가 만연한 오늘날의 환경에서 많은 사람들은 도덕이 사람들의 행동을 제한하는 틀이라고 잘못 믿고 있습니다. 사실 도덕적인 삶은 진정으로 정상적이고 행복한 삶이다.

4. 도덕

도덕이란 정확히 무엇입니까? 타오는 무엇입니까? 미덕이란 무엇입니까? 도는 우주의 전반적인 자연 법칙, 자연 질서, 자연 프로그램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 인간의 몸이 태어난 후 몸 전체의 기관은 일정한 규칙에 따라 작동합니다. 도는 누구에 의해 고안된 것이 아니며, 당연히 도입니다. 예를 들어, 먹은 음식은 자연스럽게 소화 흡수될 수 있고, 걸을 때 몸의 여러 부위의 근육이 자연스럽게 서로 조화롭게 움직일 수 있다. 사람이 세상의 자연의 법칙을 따를 수 있다면 도를 실천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얼마나 과학적이고 편안한 삶입니까! 도를 실천하는 것은 마음으로 얻을 수 있고, 도를 실천하면 몸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을 덕(德)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의 눈은 볼 수 있는 부분이고, 보는 것은 눈의 덕입니다.

눈은 보는 데 좋고, 귀는 듣는 데 좋고, 혀는 맛보는 데 좋습니다. 하늘에는 그 길이 있고, 사람에게는 그 길이 있고, 인간은 자연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자신의 길이 있습니다. 인간의 내용을 이해하면 서로 사이좋게 지내면서 자연스럽게 화합과 질서를 이룰 수 있고, 이를 통해 오늘날 사람들이 긴장된 대인관계와 잦은 갈등으로 겪는 정신적 압박감을 완화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간과 자연환경이 어떻게 조화를 이루는지 이해한다면 어떻게 생태위기와 자연재해의 위협을 받을 수 있겠습니까? 군자는 돈을 사랑하더라도 지혜롭게 돈을 벌어야 합니다. 이러한 인간의 다양한 생존 방식은 전통문화 속에 담겨 있다.

5. 인간윤리

이제 인간윤리를 통해 전통문화의 한 단면을 드러낸다. 오윤리, 도덕윤리, 부도덕윤리, 부부, 남편은 노래하고, 아내는 따르며, 가족갈등 심해지고 이혼율도 높아진다. 아버지와 아들, 아버지는 선하고 아들은 효자이다. 부모가 자식을 효자로 부양하는데, 자기 자신은 노년에 부양할 것이 없고, 사람은 인간으로서의 기초를 상실한 것이다. 존재. 형제와 형제의 관계는 무관심하여 서로 반목하여 황제와 신하의 적이 되기도 한다(직장에서는 윗사람이 아랫사람을 괴롭히고 아랫사람이 윗사람에게 반항하며, 아니면 직장에서 친구, 친구, 신뢰, 사람이 서로를 속이고 인간적인 친절과 신뢰가 없이 어떤 관계와 사회적 환경에서 살아남기를 원할까요? 조화로운 대인관계, 사회질서, 사람들의 생활과 일이 원활하고 안정감이 있으며, 가정에서 사회까지 대인관계가 비정상적이고 긴장되어 있으며, 사회에 신용과 규칙이 부족하고 갈등이 심화되며 사람들은 정신적 스트레스를 많이 받습니다. 내면의 고통과 안전의 부족은 교리가 아니라 자연의 관계법칙입니다. 도덕에는 고대와 현대, 중국과 외국 사이에 경계가 없습니다. 길 위에서는 마음에 무엇이 있으면 지혜가 생기고, 몸에 무엇이 있으면 건강하고 장수하게 된다. 도는 자연을 따르므로 도덕 자체는 결코 인위적인 틀이 아니라 자연을 따른 산물입니다. 우리는 자연을 따르는 고대 성현들의 위대한 지혜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으며, 이 오랜 전통문화를 남기고 계승한 중국 조상들에게 감사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우리 모두가 순종적이고 덕망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면 가정과 사회의 다양한 문제가 해결되고 세상은 평화로워질 것입니다.

이 문단 편집: 전통문화의 현황

1. 발전방향과 관점

☆전통문화의 현황☆——전통을 전통문화에서 본다 발전적 관점과 객관적 관점 문화 상황

1. 비교

"세계 문화의 발전 추세에서 중국 전통 문화의 현대화를 파악" 중국 전통 문화의 발전 방향에 대한 몇 가지 견해 문화: (1) 중국에 대한 성찰 전통문화의 장점과 단점은 인류 진보의 방향에 따라 파악되어야 한다. 우수 : 사람 중심의 사고. 상나라와 주나라에는 "사람이 나라의 기초이고, 기초가 나라의 기초이다"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맹자는 “백성이 제일 귀하고, 나라가 둘째요, 왕이 가장 가볍다”, “모든 산이 작다”, “나는 겸손하여 조국을 잊지 않는다”고 말했다. 세상의 걱정을 먼저 하고 세상이 행복해진 후에 내가 행복하다", "예로부터 죽은 사람이 없었고, 그의 충성은 역사에 기억될 것이다" 등 보수주의자 극찬, "하늘은 변할 수 있고 땅은 변할 수 있다. 변할 수 있어도 조상의 법은 변할 수 없다." 황제는 권력을 내세우고 황제는 방탕하고 방탕하며, 3궁과 72개의 마당이 있고, 생활은 퇴폐적이며, 관료와 귀족은 백성을 억압하며 "군자는 선하다"고 주장한다. "사람은 이익을 추구하는 자로 비유된다", "군자는 도덕을 중시하지만 가난을 중히 여기지 않는다." 이는 사람들이 사업이나 다른 수단을 통해 더 많은 물질적 이익을 추구하는 것을 방해하고, 개성을 억압하고, 자유로운 사고를 억압하고, 발전을 방해합니다. (2) 중국 전통문화의 장점과 단점을 반성하면서 문제를 비교적 관점과 방법으로 살펴보아야 한다. "자애로운 어머니는 손에 실을 가지고 있고, 나그네는 옷을 입는다", "하늘은 활발하게 움직이고, 군자는 계속 향상된다", "자애로운 남을 사랑한다"는 "Huo Qubing"은 불굴의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멸망하지 않았는데 어떻게 가족을 지킬 수 있겠습니까?", 왕 장링 "주를 노래하며 수명이 몇 년입니까", 왕 장링 "진나라 달이 밝고 한나라가 닫혔습니다", 그의 업적과 야망은 '때를 느끼는 것'이다. 꽃은 눈물로 튀고, 미워하는 새는 깜짝 놀란다." '사람이 한가하면 금화는 떨어지고, 봄 하늘에는 달이 고요하다.' 하늘과 사람이 하늘에서 노래한다. 세계 문화 시대의 도래는 결국 어떤 보수 세력도 막을 수 없을 것입니다. 중국 전통 문화의 이러한 장점은 분명히 중국 전통 문화의 극히 귀중한 부분이 될 것입니다. 오랜 고대사에 형성되어 봉건적 사회문명을 바탕으로 르네상스 이전에 점차 형성되어 자본주의 문명을 바탕으로 한 문명이고, 또 하나는 봉건적 색채가 강한 문명이다. 이는 중국의 전통문화가 필연적으로 낙후되어 있음을 결정하며, 여러 측면에서 약점을 갖고 있다. (3) 새로운 시대는 사회 발전의 요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문화를 요구한다. 2. 새로운 문화는 필연적으로 경제 및 사회 발전을 촉진할 것입니다. 3. 새로운 문화는 인간의 가치와 존엄성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인간의 합리적인 요구를 존중하며, 이를 계승하고 혁신하며 적극적으로 통합해야 합니다. 세계 문화는 중국의 새로운 문화 발전을 위한 유일한 길입니다. 건설은 상속, 흡수 및 혁신을 고수해야 합니다.

이는 주로 본질을 반영하는 가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물의 법칙은 있지만 무제한 상승에는 반대됩니다.

중국의 전통문화는 특정 시기에 형성되었기 때문에 그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수년에 걸쳐 일부 사람들은 Zhouyi, 공자의 논어, 선불교 및 기타 사상적 성취의 가치를 보아 왔으며 이는 좋은 일입니다. 그러나 맹목적인 예배와 아낌없는 찬양은 잘못된 길로 갈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서구 문명이 약간의 좌절을 겪고 차례로 활발하게 전파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서구 문명은 파산했고 유교 문명의 부흥은 대세입니다! 이것은 순전히 외설적이고 어리 석고 우스꽝 스럽습니다. 중국 문명을 되살려야 하지만 결코 유교 문화를 되살리는 것이 아니라 과학과 민주주의, 높은 인간 존엄과 가치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중국 문화입니다.

3. 흡수

전 세계의 문화적 관점에서 배우십시오. 세계 모든 국가의 문화는 각자의 강점과 약점을 가지고 있으며, 서로에게서 배워야 합니다. 함께 발전하기 위해.

4. 혁신

상속과 학습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시대에 발맞춰 계속 혁신해야 합니다. 1. 어느 정도의 문화적 축적이 있어야 합니다. 2. 방향이 명확해야 합니다. 최종적으로 분석해보면 사회발전의 추세와 사람중심, 사람중심의 가치관과 일치한다. 3. 편안한 환경이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 불협화음이 존재하고 발전하도록 허용해야 하며, 새로운 것을 재앙으로 간주해서는 안 되며, 다양한 사상과 문화의 자유로운 교류를 장려해야 합니다. 4. 용기와 의지를 가지세요. 결국에는 국민 전체의 용기와 의지가 필요합니다. 낡은 문화는 사회의 진보 방향을 대표할 수 없습니다. 새로운 문화가 지속되고 사물의 발전 법칙을 존중하는 한 결국 승리할 것입니다.

5. 요약

중국 전통문화는 360년 이상 이어져 왔습니다. 우리는 오랫동안 열린 마음으로 자본주의를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항상 자본주의 문명에 대해 강한 경계심을 유지해 왔으며, 그 결과 서구 문화의 선진적 성취를 적극적으로 배우지 못했습니다. 이는 결국 우리 민족 전통문화의 현대화 과정을 훼손한 것입니다. 지난 10여년 사이 중국학에 대한 열풍이 다시 불면서 중국학의 대가들이 등장했다. 그러나 저자는 일부 사람들이 중국학에 대해서만 이야기함으로써 잘못된 길로 가고 있음을 발견했다. 오늘날 중국학을 논할 때 우리는 전 세계의 문화적 배경에서 공부해야 합니다. 중국학을 공부하려면 현대사회의 발전 추세를 이해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그는 중국학을 공부할 때 진정으로 더 포괄적이고 성숙하며 적절한 결론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이 단락의 태도 편집

"냉수 두 국자, 깨달음" 전통문화의 상황에 대한 명확한 이해, 우리는 전통문화에 대해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할까요? ! 상황: 세계형(3세계), 시대주제(평화발전), 시장주의 확산 하에서 경제발전이 중심이고 사회주의 건설이 국제적 추세의 목표이다. 전통문화는 오랫동안 지배적 지위를 상실하며 사람들에게 잊혀지고 있지만, 세계가 인정한 귀중한 유산으로서 일부 선견지명에 의해 제한적으로 계승되고 전승되고 있는 것은 분명합니다. 현대적 의미의 전통문화. 냉수 한 국자: 복고풍 광신자들. 전통과 현대를 융합하는 것이 우리의 방향입니다! 찬물 한 국자: 반항적인 참신함을 추구하는 사람. (반란은 반전통으로 이해됩니다.) 우리의 태도는 우리의 뿌리를 잊어서는 안 됩니다. 중국의 것은 먼저 우리의 뿌리를 보존하고 그다음에 외국의 것을 흡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