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의 백유약 개발 과정을 자세히 소개해주세요.

중국의 백유약 개발 과정을 자세히 소개해주세요.

백유자기는 철분 함량이 낮은 자기를 순수 투명 유약으로 구워낸 제품이다. 우리나라 전통상품 중 하나로 대량생산되어 오래도록 지속됩니다. 문화 유물과 고고학자들에 따르면 초기 백자는 이미 동한 시대부터 무덤에 등장했으며, 이후 북제와 당나라를 거쳐 백자 굽기가 점점 성숙해졌습니다. Zhang Fukang 씨와 상하이 세라믹 연구소의 다른 전문가들의 연구에 따르면, “경덕진 도자기는 명청 왕조 이전에 일종의 도자기석을 사용했으며, 유약에 유약 재(산화칼슘)가 많이 함유되어 있었고, 낮은 소성 온도(1150℃~-1200℃)로 인해 타이어 유약의 품질이 고품질 경질 자기의 기준을 충족할 수 없습니다. 원나라에서는 소량의 카올린(즉, 이진법)을 점차적으로 첨가했습니다. 명청 시대에는 카올린이 점점 더 첨가되어 유약 재(산화칼슘)의 양을 줄이고 소량을 함유한 고알칼리 석회 유약으로 대체했습니다. 칼륨석을 플럭스로 사용합니다. "이 개선된 공식을 구현하면 도자기 몸체가 향상됩니다. 소성 온도는 도자기의 물리적, 화학적 특성을 향상시킵니다. 유약이 푸르스름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유약의 순백색 외관을 추구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청나라의 『난야오노트』에는 “재가 너무 많으면 유약이 녹색을 띠고, 재가 적으면 유약이 하얗게 된다”고 적혀 있다. 도자기는 원나라 때 가마 노동자들이 추밀원에 백유를 주문하여 청백자에서 단백자로 변하는 중간산물이다. 명나라 백유자기의 경우, 경덕진 가마 노동자들이 사회적 생산 관행에서 유약의 녹색과 흰색을 숙달했으며, 이는 착색 물질인 철의 영향 외에도 플럭스 원료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유약. 특히 이를 바탕으로 영락백유자기가 개발되었다.

명나라 초기에는 몽골과 원 귀족의 '백색을 표방하는 민족 풍습'의 영향을 받아 궁궐 제사 그릇의 주요 유형으로 백유 자기를 굽는 것이 계속되었습니다. 명나라 전체에 걸쳐. 사료에 따르면, 홍무 2년(1369년) 8월에 "예부에서... 모든 제사 그릇은 도자기로 만들어야 한다..."고 보고했습니다. 현덕 원년(1426년) 9월, 소주에게 백자 제사용 그릇을 불태우라는 명령이 내려졌고, 정동 6년(1441년) 5월에 강서에게 '금용금봉황백화'라는 명령이 내려졌다. 도자기 항아리 등', 천순시대에는 수많은 '백룡봉황 그릇과 접시'가 있었고, 가경 9년(1530년)에는 달 제단에 바치는 모든 공양물을 반드시 이렇게 하도록 규정했다. 백자. 특히 만리시대에는 고품질의 순백색 얇은 도자기가 최고조에 달했습니다.

명대 초기 홍무요의 백유자기는 여전히 원나라의 특징을 간직하고 있다. 도체는 두껍고 색은 순백색이며 도체 흙은 원나라보다 더 곱게 정련되어 있으며 유약의 색깔은 청백색을 띤 달걀 흰자에서 흰색까지 다양하여 아직 유약 준비가 과도기에 있음을 나타냅니다. . 보이는 기구는 대부분 접시나 사발 등 둥근 그릇이며, 조각한 기구는 거의 없다. 이 유형의 식기는 바닥이 두껍고 유약을 바르지 않았으며 바닥이 모래로 되어 있으며, 소성 후 갈색 반점이나 부싯돌 붉은 자국이 깔끔하게 다듬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릇의 고리 발은 원나라의 발보다 약간 크며 대부분 내향적이고 가늘어지며 발 끝은 좁고 편평합니다. 발바닥의 중심. 장식은 일반 흰색 유약과 흰색 유약 인쇄로 더 일반적입니다. 특히 인쇄와 ​​장식은 홍무 관가마의 인쇄와 장식만큼 훌륭하지는 않지만 원나라 전유유의 인쇄와 비교할 때 독특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원나라의 용 문양은 머리가 작고, 목이 가늘고, 몸이 가늘고, 팔다리가 가늘고 곧습니다. 접시와 그릇의 장식은 종종 그릇 내벽의 중간 부분만을 차지합니다. 홍무용 문양은 머리가 커지고 직사각형이 되며 목이 가늘어지고 몸이 두꺼워지며 팔다리가 커지고 열쇠가 강하고 힘이 세며 접시와 그릇에는 장식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그릇 내벽의 공간에는 운룡 문양을 제외하고 겹꽃, 겹국화, 지용 등의 장식 문양도 있습니다.

경덕진 도자기 장인들이 유약 준비 및 기타 여러 공정을 개선함에 따라 영락 백유 도자기의 탄생은 획기적인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만리 17년(1589) 왕시마오의 『하늘과 외원을 바라보다』에는 “영락과 현덕 사이에서 지금까지 내궁의 화형이 가장 비쌌다. 달콤하고 하얀 사원이 있습니다." 현 상황에 대한 논평의 관점에서 후대에 의해 용선 백유자기를 소중히 여기는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동시에 한 가지 점도 매우 중요합니다. 영락 4년 10월 정위의 메모에 기록된 『명태종기』에는 “결혜희가 옥그릇을 사고 싶어 했으나 거절하고 예부에게 돈을 주라고 명령하여 보내게 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는 상수 정자에게 "내가 밤낮으로 사용하는 중국 도자기는 깨끗하고 순수하다. 잉란은 마음에 매우 적합하며 그럴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게다가 이것도 지금 재무부에 있지만 필요하지 않습니다. "황제의 선호는 절묘한 도자기의 생산 및 개발과 무관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영락민요의 백유자기는 일반적으로 달콤한 백유와 고백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명 단백유는 품격이 있고 따뜻하며 통통하여 부드럽고 달콤한 느낌을 주는 유약을 말하며, 고백유는 옥처럼 희고 밝은 유약을 말한다. /p>

영락민요백유의 그릇은 여전히 ​​주를 이루며, 입이 기울어지고 깊이가 있는 그릇도 많이 나타난다. 배는 입가장자리에 연한 갈색의 거짓 입(백단향 입)이 있고 밑부분의 발은 안쪽으로 되어 있으며 발 끝은 편평한 모양과 비스듬한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바닥면은 고운 모래로 되어 있으며, 유약과 유약의 세 가지 처리는 대부분 생략되어 있습니다(접힌 가장자리, 꽃 입 또는 마름모 입 모양은 드물다). 다듬질 후 계단식 나선형 패턴이 있으며 바닥 발은 직경과 구경이 멀지 않습니다. 바닥 표면에는 모래 바닥과 높은 발 타겟 컵의 흔적이 있습니다. 원대형으로 발자루는 대나무 모양으로 바깥쪽이 뒤집혀 있고 안쪽이 비어 있으며, 발 끝에는 태아가 연결되었을 때의 돌기가 남아 있고 부싯돌 같은 붉은색이 있다. 짙은 갈색 반점.

위에서 언급한 식기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두꺼운 식기와 얇은 식기들이다. . 그러나 유사한 기구 중에는 벽이 두꺼운 기구도 있고, 큰 기구는 거의 보이지 않는다.

흰색 유약을 칠한 도자기 장식 중 패턴이 없는 단순한 것 외에도 일부는 인쇄 및 인쇄와 파란색과 흰색 장식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그 모양은 그릇, 접시, 와인 잔, 잔입니다. 백유날염 자기는 일반적으로 얇은 도체를 가지고 있으며 빛을 보면 투명한 백유 아래에 다양한 꽃과 구름, 해마 등이 얽혀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고르지 못한 유약의 무늬도 느낄 수 있습니다. 소유. 흰색 유약 인쇄와 청백 장식이 있는 기구는 벽에 다양한 문양이 인쇄되어 있으며, 기의 가장자리와 중앙에는 청백색 소재로 소용돌이 무늬와 포도, 꽃, 달의 비단, 장수, 장수 등 길상적인 비유가 그려져 있습니다. '복' 등의 단어. 이 밝은 색과 어두운 색의 선명한 대비, 밝은 색과 어두운 무늬의 대비는 민요 장인의 독특한 독창성으로, 유일한 공간에서 일종의 예술적인 아름다움을 만들어내며 사람들에게 상쾌하고 상쾌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단점은 많은 그릇과 접시가 모양이 규칙적이지 않은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특히 태반이 얇아서 접시의 입구가 충분히 둥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접시의 중앙도 고르지 않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개인 가마에도 존재하며, 관가마에도 유사한 유물이 존재한다. 여기에는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기구의 정교함을 추구하기 위해 블랭크를 수리할 때 테두리, 벽, 심지어 바닥면까지 얇게 만들어 고온에서 변형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둘째, 카올린의 비율. 도자기 본체에 섞인 것이 부적절합니다.

현덕백자의 생산은 기본적으로 영락의 장인정신을 계승하고 있으며, 식기의 특성도 영락과 유사하다. 접시그릇은 여전히 ​​일상생활의 주요 도구이지만 동시에 키가 큰 그릇, 뚜껑이 있는 항아리, 큰 접시도 등장했습니다. 기구는 얇은 타이어와 두꺼운 타이어의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얇은 것은 그릇이 대부분이고, 두꺼운 것은 접시나 그릇, 큰 접시, 뚜껑이 있는 항아리 등이 포함됩니다. 유약의 색은 순백색이며, "즙은 지방 덩어리처럼 진하고 반투명하며 아름다운 옥처럼 윤기 있고 반투명합니다." 이는 또한 민요 백자의 특성을 확인시켜 줍니다. 하나는 감미로운 흰색 유약 색상이고 다른 하나는 흰색이며 약간 푸른빛이 도는 유약 색상입니다. 장식기술 면에서는 문양이 없는 무면을 그대로 유지한 인쇄, 청백을 이용한 인쇄 외에 백유조각과 청백을 더한 백유조각 등의 품종이 추가되었다. 후자의 장식 기법은 모두 그릇과 접시에 표시됩니다. 그릇의 형태는 여전히 입구가 가늘고 배가 깊은 그릇을 중심으로 하고 있으며, 그릇의 벽은 약간 두꺼워서 장식은 그릇의 외벽에 가볍게 새긴 이중 고리로 되어 있으며, 접시는 조각되어 있다. 내부에. 장식은 주로 꽃, 유니콘 등으로 같은 시대의 청백색 식기에 흔히 사용되었으며, 유약의 흰색 색상에 비해 어두운 음각 장식선 내의 유약 색상은 약간 청록색인 경우가 많습니다. 발은 여전히 ​​영락기보다 약간 큰 외향 및 내향 고리 발을 채택하고 있으며 고운 모래 기반과 유약 브러시 방법을 줄이고 유약 방법을 일반적인 사용으로 대체하여 거친 장인의 느낌을 바꿉니다. 과거에는 발의 안쪽이 또는 바닥면이 균일하고 매끄러워졌으며 발벽 변회점의 유약색은 유약의 축적이 두꺼워져 연한 녹색을 띠게 된다. 흰색 유약 잔과 그릇은 주로 속이 빈 손잡이가 있는 대나무 손잡이로 만들어지며 유약과 초벌구이 스타일이 있습니다.

Xuande 시대의 장인들은 얇은 타이어를 잘못 수리하면 변형이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차렸습니다. 따라서 블랭크를 수리할 때 가장자리를 입구에서 바닥면으로 의식적으로 이동하고 점차적으로 얇은 것에서 두꺼운 것으로 이동하여 기구의 수율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영락(永樂)과 현덕(玄德)에 이어 명나라(1436~1464년)의 정동(鄭桂), 경대(景台), 천순(千順)왕조는 정치적 혼란과 잦은 전쟁, 대내외적 어려움으로 인한 사회경제적 쇠퇴를 겪었다. . 경덕진의 도자기 생산은 쇠퇴기에 접어들었습니다. 또한, 이들 삼대에는 연도를 표기한 그릇이 없기 때문에 삼대 자기를 연구하기 위한 명확한 좌표가 아직까지 존재하지 않는다. 이 때문에 국내외 고대도자 연구계에서는 이 시기를 '공백기'라고 부른다.

문헌에 따르면 정동 3년, 정동 6년, 정태 12년, 경태 5년, 천순 3년에 민간을 금지했다는 기록이 있다. 이 "공백 기간" 동안 관용 가마와 개인 가마 모두 여전히 도자기를 굽고 있었고 "공백 기간"은 없었습니다.

최근에는 전국 각지의 정태(鄭臺), 징태(智臺), 천순(千順) 연대기의 무덤에서 많은 도자기가 출토됐다. 그릇, 접시, 접시, 잔, 단지, 병 등 일상생활용품에 주로 사용되며, 태아의 질은 미세한 것과 거친 것으로 나눌 수 있다. 그러나 그것들은 기본적으로 모두 민요기이며, 종류에는 청화백자, 백화백자, 청화백자 등이 있다. 정확한 날짜가 적힌 백유 자기는 장시성 신장현 '정통 14년' 닝현주권왕의 무덤에서 출토된 백유뚜껑 항아리 6개입니다. 양저우(楊州) 도시 지역에서 출토된 도자기 접시와 그릇을 종합하면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유약 생산이 그다지 좋지 않고 바닥이 전반적으로 깔끔하지 않습니다. 이전 세대에 비해 그릇의 형태는 크게 변하지 않았으나 바닥면이 고르지 못하고 바닥에 점프마크와 유약 수축점이 있습니다. 후기 단계에서는 고리족이 점차 커지고 족벽이 더 좁아지고 깊어지며 바깥쪽과 안쪽 스타일에서 바깥쪽과 안쪽으로 곧은 벽형으로 변합니다. 조각품에 포함된 병·항아리의 몸체는 상대적으로 두꺼우며, 정통 왕조의 입의 곧은 목 모양은 현덕 왕조의 것과 동일하며 바닥이 넓습니다. 윗부분은 수렴형이며 바닥은 초벌구이이고 초기에는 고리다리가 넓고 얕으며 부싯돌이 붉고 끈적끈적한 모래가 있다.

정통(Zhengtong), 경대(Jingtai), 천순(Tianshun) 도자기의 전반적인 스타일을 탐구하기 위해 유명한 고대 도자기 감정 전문가인 Geng Baochang 선생님은 통찰력 있는 설명을 하셨습니다. Xuande 시대 말기, Tianshun 도자기는 Chenghua 왕조와 더 유사하며, 그 사이의 Jingtai 시대의 스타일 특성은 둘 사이에 있습니다." 그의 이론은 사회적 실천에서 확증되었으며 절대적으로 사실입니다.

성화시대 백유자는 영락백유자에 이은 또 하나의 전성기라 할 만하다. 태아의 질이 섬세하고 순수할 뿐만 아니라, 사체의 대부분이 가볍고 수리가 규칙적입니다. 그리고 생산 기술도 Yongle Xuande를 능가했습니다. 경덕진 도자기 고고학 연구소에서 "명나라 성화 연도"모델의 누워있는 유리 잔을 보았는데 너무 얇아서 손에 갈비뼈가 보일 정도입니다. 정말 믿을 수 없습니다. 이는 특수 소성된 백자의 품질에 대한 완벽함을 추구하는 마음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그러나 민요에서 나온 얇은 두께의 백자에서는 이러한 모습이 보이지 않는다. 또한, 몸체가 두꺼운 백자가 있는데, 비록 정교하고 반투명하지는 않지만 밝은 각도에서 볼 때 시체는 약간 살색을 띠는 경우가 많습니다.

청화자기의 유약은 매끄럽고 매끈한 질감으로 유명하다. 초기에는 경덕진 사람들이 자랑스럽게 "라드 화이트"라고 부르는 일종의 높은 흰색 유약이 있었습니다. 유약은 두껍고 촉촉할 뿐만 아니라 지방과 옥처럼 매끄럽고 결점이 없습니다. 특히 풍부한 파란색과 흰색 패턴과 조화를 이루면 강렬한 색상 차이가 파란색과 흰색을 더욱 강렬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흰색 유약을 더욱 서리가 내린 눈처럼 보이게 합니다. 중후기 이후에는 유약 제조의 변화로 인해 위에서 설명한 현상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고 낙평피당청(Ping Ping Qing)의 사용과 약간 청백색의 유약을 사용하여 독특한 양식을 이루게 되었다. 청화시대의 우아한 청화백자와 유약을 바른 백자.

청화시대 민요의 백유자기 형태는 관요의 것과 동일하며, 사용된 접시, 그릇, 컵, 접시, 병, 항아리는 가볍고 섬세함을 강조합니다. 생활 필수품은 모두 이전 왕조의 것보다 정교하게 만들어졌습니다. 대부분의 접시는 입구가 화려하며, 그릇의 선이 부드럽고 둥글며, 몸체 전체가 흰색 유약으로 덮여 있습니다. 밑면은 매끄럽고 고리발은 안쪽으로 구속되어 있는 직선형 벽 모양이다. 그릇에는 누워 있는 발이 있는 얕은 그릇, 입이 곧은 그릇, 스키밍 그릇, 사치스러운 입 잔 그릇 등이 포함됩니다. 스키밍 그릇에는 좁은 내부 직선 벽이 있는 그릇, 작은 고리 모양의 발이 있는 평면 절단 그릇, 좁은 내부 직선 벽이 있는 얕은 고리 모양 그릇이 포함됩니다. 성화줄기컵의 모양은 독특하고 명나라 초기 원나라의 영향을 완전히 벗어나 독자적인 체계를 형성했으며 팔각형 대나무줄기컵, 여섯각형 대나무줄기컵, 그리고 4각형 대나무 줄기 줄기 컵. 잔 모양은 대부분 구불구불하고 배가 약간 가늘어져 있으며, 용현왕조 잔에 비해 아래쪽 대나무 손잡이가 가늘고 바깥쪽으로 말려 있어 특히 우아합니다. 저자는 정보를 탐색하던 중 우연히 청화관화죽잔이 내 소장품에 있는 민가마잔과 ​​발 지름이 동일하며 둘 다 3.8cm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명나라 관요와 개인 가마 사이의 본질적인 연관성이 이 유물들에 가장 생생하게 반영되어 있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청화민요자기는 바닥에 연도와 띠의 연도를 쓰는 현상이 있다. 1996년 난징 미술품 경매에서는 고등어, 메기, 잉어, 쏘가리 네 마리에 바다색과 흰색으로 어두운 문양이 새겨진 흰색 유약 그릇 한 쌍이 있었는데, 한 그릇에는 바닥에 이중 파란색 원이 있었습니다. 그릇 바닥에는 이중 파란색 원 안에 정규 문자 비문 "가진 연도 시스템"이 있습니다. 두 그릇의 모양, 장식, 크기는 높이 6.5cm, 지름 14.5cm로 정확히 동일합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서명입니다. 조사에 따르면 가진은 성화 20년(1484년)이다. 또한, 양저우(楊州)시 연지(蓮池) 기반 시설 건설 현장에서는 세 가을을 상징하는 청백색 무늬가 있는 그릇 조각이 발굴됐고, 바닥에는 파란색 이중원 안에 '대명성화년제'라는 정규 문자가 새겨져 있다. . 이를 통해 명대 성화시대 민가에도 연수와 간치연수를 쓰는 습관이 있었고, 모두 '만년' 표기 방식을 사용했음을 알 수 있다. 차이점은 관가마의 영향으로 청백서예의 이중원형이 더 흔하고 관가마의 이중틀 형태는 발견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홍지시대 사료에 따르면 작업이 여러 차례 중단되었고, 관요에서 굽는 도자기의 수가 제한되어 전승되는 것이 많지 않았다. 그러나 민가에서 출토되어 전승되는 것으로 보아 아직도 백유와 청화백자가 대량으로 구워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Hongzhi 도자기는 기본적으로 청화 도자기의 전통적인 스타일을 따르며 흰색과 섬세한 질감, 두껍고 촉촉한 유약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성화유약이 계승되어 백색광이 나고 중기와 말기에는 회색과 녹색유약이 섞인 흰색으로 나타나는 현상이 가경시대까지 지속되었다. 실제로 민요도구는 여전히 생활필수품인 접시, 그릇, 항아리 등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특히 접시와 그릇의 모양과 솜씨는 청화에 비해 조금씩 변화했다. 판을 수리하는 과정에서 판 벽과 판 바닥이 얇아지고 링 풋이 커지므로 판 배가 처지기 시작하고 판 바닥이 무너집니다. 그릇류에는 가장자리가 접혀 있고 배 부분이 깊은 그릇이 있는데, 그 형태는 입이 화려하고 배가 깊은 그릇이나 입이 화려하고 잔교형 그릇에서 진화한 형태이다. 그릇의 벽이 거의 수직에 가깝고 배가 너무 통통해서 그릇이 유난히 솔직하고 단순해 보입니다. 원형 발은 여전히 ​​직선형이며 발 벽이 너무 좁고 충분히 규칙적이지 않습니다. 원형 발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유약을 발 안쪽에 바르는 방법은 초기에는 여전히 유약 수축 반점이 많았으나 중기 및 말기에는 바닥 유약이 매끄러워지고 흰색 유약은 점차 파란색으로 변했습니다. 회색과 녹색의 밝은 색상. 이때 접시, 그릇, 병, 단지 등의 식기류는 하나의 식기에 두 가지 유약색이 나타나는 독특한 현상을 보인다.

성화민요의 비문에 영향을 받아 홍지민요도 이 관행을 채택하여 '인자년', '귀' 등 줄기와 가지의 연도를 기구에 새겼습니다. 그릇 바닥에는 "주(周)년제"라는 글자가 적혀 있고, 그릇에는 "부(富), 수(舌), 여(魯), 구이(象), 태평(十平)", "금옥만탕(金玉萬塘)" 등의 길한 글자가 적혀 있다. 성(姓)도 있다. "Wang, Ji, Zheng" 등과 같은 단어. 기물에 적힌 서기 띠의 연도는 민요기의 식별에 대한 정확한 근거를 제공하며, 상서로운 말의 등장은 장인의 염원과 진심을 반영할 뿐입니다.

Chenghua와 달리 Chenghua 민속 가마는 파란색과 흰색 이중 원형 여름 연도 지정 또는 줄기 및 분기 연도 지정을 사용하는 반면 Hongzhi 민속 가마는 Chenghua 공식 가마 douci 도자기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아 이중 프레임 여름 스타일을 채택합니다. 이중박스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길조를 쓰는 분들.

정덕 백유자기는 기본적으로 초기의 성화, 홍지와 유사하며, 중후기에는 도체가 점차 두꺼워지고 대형품이 증가하였다. 생산이 거칠고 불규칙하며 병과 항아리에 이음새가 뚜렷합니다. 사체와 그릇 모양의 사체는 가장자리가 얇으며 밑면이 자주 무너져 있고, 발 안쪽에 방사형 칼자국이 있고, 발바닥에는 유백색 돌기 같은 것이 있다. 발의. 발 끝에는 끈끈한 모래와 붉은 부싯돌 자국이 있습니다. 바닥 유약 표면은 일반적으로 더 미세하고 촉촉하며 유약 축적에서 육안으로 미세한 거품을 볼 수 있습니다. 흰색 유약은 회색이 번쩍이는 녹색을 띠고 있기 때문에 "밝은 청록색 유약"이라고 불립니다. 밝고 깨끗하며 투명도가 높습니다.

가징 백유자기와 정더 백유자기에는 뚜렷한 차이가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다양한 모양과 색상이 있습니다. 한편, 유약의 표면은 두껍고 매끄러우며, '순수하고 불순물이 없는' 것은 유백색을 띠는 것이 관요에서는 흔히 나타나는데 반해, 민요에서는 청백색, 유백색, 유백색이 혼합되어 있다. 회백색 유약 표면이 매끄럽지 않고 유약 수축 현상이 있으며 때때로 유약에 가마 먼지 또는 녹이 짙은 갈색 반점이 있습니다. 기구의 사체는 이전의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조각된 기구의 대부분은 두껍고 거친 사체를 가지고 있으며, 병과 항아리의 접합 부분은 소결이 강하지 않고 부서지고 떨어집니다. 기구의 연결 부분이 특히 눈에 띕니다. 접시, 그릇 등 크고 둥근 그릇은 변형이 심하고, 하단 중앙과 벽면 처짐이 더욱 심각합니다. 그릇은 가장자리에 짙은 갈색의 소스 유약을 바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릇의 바닥은 대부분 "밝은 녹색 유약"으로 칠해져 있으며, 그릇의 바닥은 직선형입니다.

자징 민속 가마에는 식기 바닥에 패턴을 두는 관습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은 파란색과 흰색 이중 원, 단일 원, 이중 선 직사각형 프레임이며 테두리가 없습니다. 이 왕조의 스타일: "명나라 가경년" ", "명나라 성화연제"; 상서로운 말이 있습니다: "만복유통", "장수, 장수, 건강", "부부" , 등.

용경(龍淸) 왕조는 고작 6년밖에 지속되지 않았고, 현재의 상황은 불안정했고, 사회 불안과 경제 불황이 있었고, 경덕진의 도자기 산업은 큰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민속 가마 도자기의 생산은 중단되지 않았습니다. 대대로 전해지는 출토 유물로 미루어 볼 때 룽칭 민속 가마는 여전히 청화백기를 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백유자기, 유색 자기 또는 유색 자기도 소량 생산되고 있습니다. 컬러 유약 도자기. 따라서 백유접시, 사발, 잔 외에도 네 귀퉁이, 육각형, 팔각형 등의 다각형과 특수한 모양의 병과 항아리가 이 시대의 대표적인 유물이 되었다. 장인 정신과 예술적 스타일은 기본적으로 Jiajing 도자기와 동일합니다.

용경민속가마에는 "명나라 용경년에 만든 것", "용경년에 만든 것", "용경년에 만든 것" 등의 연도 제목이 있습니다. 장수 행운', '만복', '유통', '부수강녕' 등 단일 루프 또는 무테 스타일로 제공됩니다.

만력시대는 궁중과 상류층의 도자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대외 무역이 지속적으로 확대되면서 우리나라 자본주의가 크게 성장한 시기였습니다. 도자기 산업은 점점 더 번영하게 되었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만력 35년 이전에는 관요의 생산량이 극도로 높았으며, 이후 명나라 전체에 걸쳐 관요의 생산량이 점차 감소했다. 만리(萬里)를 시작으로 민요에서 생산된 청화백자, 유채색 자기는 품질과 수량 면에서 모두 큰 성과를 거두었고, 일부 유명 도자기 제작자가 민요에서 등장하여 고대 명나라 도자기를 모방하고 있습니다. 각 왕조는 도자기 분야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만력자기는 관가마, 개인가마를 가리지 않고 대량으로 전승되어 왔으며, 일반적인 접시, 그릇, 컵, 접시, 병, 캔, 난로, 잔, 마늘병 등이 전승되고 있다. 벽병, 펜홀더, 펜보트, 다격자 과일상자, 홀딩박스, 데스크스크린 등 독특한 모양, 참신한 아이디어, 독특한 스타일을 지닌 다양한 품종이 끊임없이 등장하여 백 송이의 꽃이 피어나는 상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백유자기의 품종으로서의 위상은 덜 중요해졌다.

고대부터 전해지는 백유토기가 출토된 것으로 보아, 당시 기구의 사체가 거칠고, 도자기 점토를 다듬지 않았으며, 큰 그릇의 손질이 불량하고, 바닥이 잘 다듬어지지 않은 것으로 추정된다. 접시와 그릇 중 일부는 심각하게 무너졌고, 일부는 둥그스름한 발이 땅에 닿지도 못하고 발에 긁힌 자국과 칼자국이 선명하게 남아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름답게 만들어진 얇은 도자기도 있습니다. 예: 달걀 껍질 컵이라고도 알려진 달걀 커튼 컵. 모양이 절묘하고 크리스탈 화이트 색상이 귀엽습니다.

만리시대의 백색유약은 초기에는 백색에 촉촉한 유리질의 유약이었으며 중기에는 유백색 또는 청백색을 띠었다. 당시의 백색유는 백색유약을 제외하고는 백색을 띠었으며, 그 밖에도 날염, 짙은 꽃무늬, 청백화무늬 등의 장식기법도 사용되었다. 창수 박물관 소장품에 있는 파란색과 흰색 백로 문양이 있는 흰색 유리 작은 그릇 한 쌍은 스텐실을 사용하여 백로의 윤곽을 새기고 파란색과 흰색을 사용하여 백로의 부리, 머리, 눈, 다리의 윤곽을 반사합니다. 백로가 쉬면서 날아다니는 모습이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산수도가 인쇄된 흰색 유약을 바른 작은 그릇의 잔해는 양저우(楊州) 구시가지의 쉬닝먼(Xu Ningmen) 인프라 건설 현장에서 발굴됐다. 그런 다음 점점 가늘어지는 날카로운 도구를 사용하여 부품을 세부적으로 표현해 장식을 더욱 명확하고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외부에는 매화문양, 내부에는 판치 문양이 새겨진 작은 백유 그릇 유적이 양저우시 변문고성 재건축 유적지에서 출토됐다. 매화를 프린팅한 후 꽃잎과 꽃의 중앙 부분을 날카로운 도구로 가볍게 새기고, 암술 문양은 간결한 펜과 부드러운 선으로 그릇에 직접 새겨 넣는다.

상하이 박물관이 수집한 백유 인쇄 조각 도철 문양 병은 만리 시대의 백색 유약 인쇄 그릇 중 최고여야 합니다. 유약은 흰색으로 녹색이 번쩍이고 촉촉하고 두껍고 모양이 단순하고 우아합니다. 서주(周周)나라의 대표적인 작품의 청동에 도철(Taotie) 문양을 모방한 것입니다. 요약하면, 백유 인쇄 그릇 중 일부만이 현재 백자 생산의 최고 수준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문헌에 기록된 '고대도자기', '중세도자기' 가문의 행위인가? 아니면 주단취안(周丹泉)을 필두로 하는 유명한 골동품 장인이 만든 것일 수도 있는데, 이는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만리 시대 민속 가마에서 나온 도자기에는 다양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현재 '명나라 만리 년 제작', '만리 년 제작'의 세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명나라", "명나라 만리년제", 일부는 복합 양식입니다. : "고주 왕조 도철만리년제", "덕화장춘만리년제", "옥당 만력년제", "순수한 중당용 만리년제", "대명현덕년제", "대명년제", "성화년제", "대명정덕년제": "장수강녕"; ", "완부유통", "장수와 부", "장춘의 불멸의 수호", "부와 좋은 그릇", "어당 좋은 그릇", "천로 좋은 그릇", "세계 평화", "고급 그릇" , "내년에 만든 좋은 식기", "내년에 만든" 등등.

묵시록과 충진 당시에는 나라가 쇠퇴하고 대내외적 혼란이 끊이지 않았으며, 수백 년간 중국을 통치했던 명나라 정권은, 붕괴 직전이었다. 이때 경덕진민속가마에서 생산되는 도자기의 품질과 장인정신은 크게 하락했습니다. 보이는 백유자기의 대부분은 일용품으로 두께와 두께를 모두 갖춘 사체가 있으며, 일반 식기의 사체는 두껍고 거칠며, 접시와 그릇의 바닥에는 뒤집힌 흔적과 잘린 흔적이 있는 경우가 많고, 모래가 묻어 있는 경우도 많다. 바닥 중앙은 회전으로 인해 약간 돌출되어 있으며, 바닥 유약에는 유약 수축 반점과 가마 이음새가 일반적으로 동반됩니다. 기구의 가장자리는 일반적으로 황갈색 유약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이 두 기간의 유약 색상은 파란색 섬광이 있는 흰색과 회색 섬광이 있는 흰색이었습니다. 흰색 유약 그릇과 접시는 일반 흰색 유약, 어두운 꽃이 있는 흰색 유약, 파란색과 흰색 끈 패턴이 있는 흰색 유약으로 장식되는 것이 더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명문에 있어서는 청화백자와 채색자기에는 띠, 가짜 위탁문, 길상문, 찬송가, 당명, 그림 등의 복잡한 문이 있는 반면, 백유자에는 많은 문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중진시대 백유자기의 경우 대부분 그릇 안쪽과 밑창에 '중진5년산'이라는 6글자로 정확한 날짜가 새겨져 있다. 두 줄 또는 홀 이름: "Xiang" "Fengtang", "Juxiantang", "Baiyuzhai", "Yuxiangzhai", "Boguzhai", "Congjuzhai", "Xiaguzhai", "Baiyuchi" 전서로 쓴 찬송가인 "어탕 고급 그릇" 등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