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북 전통은 당나귀를 타고 시집갔다

산북 전통은 당나귀를 타고 시집갔다

정변에서 당나귀를 달리는 것은 민간 사화에서 전해지는 일종의 가무 공연이다. 전설은' 장역나귀 타기' 의 민간 이야기로 만들어졌거나 명대 예술가가' 죽마 달리기' 에 따라 각색한 것이다. 당나귀를 뛰는 것은 보통 모내기 팀 이후 즉흥적으로 하는 것이다. 유명한 예술가 장과 무용가 맹에 이어? 가공정리는 이미 산북의 독특한 민간 무대 공연 예술이 되어 생활의 정취와 과학기술 함량이 풍부하다. 그 특징은' 당나귀' 를 의인화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표정이 다의로우며, 익살스러운 유머를 연기하며, 매혹적인 민속문화와 예술적 매력과 미적 가치를 드러내는 것이다.

역사적 연원

고증에 따르면 정변달리기 당나귀는 지리 역사 생산 방식,' 광서현지',' 사화' 의 기록에 따라 청대에서 매우 유행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정변에서 당나귀를 달리는 것과 관련해 현지에서는 세 가지 전설이 있다. 하나는 정변에서 당나귀를 달리는 것이 신화' 팔선횡단해' 에서' 장후진나귀' 의 민간 이야기에서 유래했다는 것이다. 민간 연예인들은 이 이야기에 근거하여 창작하고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둘째, 정변 민간 연예인 야오가 근거로 한' 죽마 달리기' 를 개편하고 발전시켰다. 셋째, 민국 초년은 정변 안변에서 정변으로 전해졌다. 이 세 가지 전설은 모두 일정한 연원과 근거가 있는 것 같다. 지방지 등 자료와 비문에는 당나귀 달리기에 대한 명확한 언급이 없지만, 정변 민간에서 당나귀를 달리는 현재의 예술 수준과 보급도, 춤 자체의 고풍스러운 매력, 정변인 세대' 생사화' 습관에 따르면 이것은 오래된 예술 품종임을 보여준다. 최근 몇 년 동안 정변에서 당나귀를 달리는 것은 국내외 무용계에서 작은 명성을 얻었다. 그것의 흥미진진한 풍토와 깊고 순박한 생활 분위기로 원림에 소박하고 신선하며 아름다운 색채를 더했다. -응?

산시 () 정변 () 의 당나귀는 독특한 지리적 환경, 유구한 역사와 농후한 민속문화 분위기 속에서 탄생했다고 할 수 있다. 구시대, 해방 후 문화사업의 번영으로 민간 곡예, 춤은' 정변에서 당나귀를 뛰다',' 장궁을 등에 업고 시어머니를 업는다',' 큰 스님이 유청을 추다',' 이귀족 씨름',' 패왕 채찍' 등이 발양되었다. 문화대혁명의 10 년째 되는 해에 정변의 당나귀 달리기가 멈췄다. 1976 년 임효문화센터 주임 이후 부주임 진운, 쌀알종으로 구성된 전문팀이 민족 민간문화유산을 수집하고 발굴하기 시작했다. 그들의 노력으로 당나귀는 1978 년에 개혁과 개선을 받았다. 1979 년 12 분짜리 무용극' 친척 방문의 길' 을 예술무대로 올려 옥림시 설 공연에 참여해 1 등상을 수상해 예술수준을 승화시켰다. 그래서 정변에서 당나귀를 달리는 것은 한동안 유행했다. 지방도시에서 성도, 수도 베이징, 중국 농업영화 제작소' 대지의 향기' 촬영에 참여해 프랑스 스위스 구소련 등에 출국해 문화교류를 할 때까지 북정변 당나귀가 국내외에서 큰 영향을 미쳤다. -응?

산북 정변에서 당나귀를 달리는 기본 내용은 보통 행진하는 동안 모내기 팀을 따라 공연을 하는 것이다. 즉흥 연주는 모가와 드럼 리듬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설 기간' 소란' 은 당나귀를 뛰어다니며 신나는 징과 북소리부터 시작한다. 당시 현지 풍토와 환경조건에 따라 즉흥적으로 공연한 연기자들은 과장된 이미지 역학, 유머러스한 춤 기술, 익살스러운 조롱, 유머러스한 노래로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추구를 표현하며 웃음을 자아내는 경우가 많았다. -응?

산북 정변에서 당나귀를 달리는 공연 형식으로, 한 사람이 당나귀를 뛰고, 두 사람이 당나귀를 뛰고, 여러 사람이 당나귀를 달린다. 대부분 두 사람이 당나귀를 뛰고, 하나는 타고, 하나는 쫓는다. 전통적인 당나귀가 달리는 공연 내용은 순전히 재미있는 즉흥 공연으로 남녀가 서로 놀린다. 나중에 민간 연예인과 전승인의 진화를 거쳐 이런 전통 형식은' 부부 친척 방문','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기',' 장장',' 조손' 등 새로운 내용을 부여해 이 오래된 예술의 새로운 생명을 부여하고 당나귀를 달리는 기본 동작은' 천천히' 이다. 액션의 조합은 당나귀를 놀라게 하고, 진흙에 빠져서 당나귀를 구하고, 두 사람이 당나귀를 타고, 평안히 뛰는 것이다. 공연 과정에서 연기자는 제한 없이 즉흥적으로 공연한다. -응?

기본 특징인 정변달리기 당나귀는 생활과 예술에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째, 생활에서 유래한 것으로, 생활 정상에서 당나귀를 만지는 재미와 사람과 당나귀의 교류를 교묘하게 추출하여, 생활 속에서 사람을 감동시키는 즐거움으로 짜여져, 즐거움에서 생활의 아름다움을 체험하게 한다. 둘째, 예술가의 지혜는 생활의 당나귀를 예술의 당나귀로 만들고, 예술의 당나귀를 통해 삶을 미화하며, 사람들이 어떻게 생활 속에서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는지를 실감하게 한다. 셋째, 사람은 당나귀와 화목하게 지내고, 상호 의존적이며, 생존을 위해 끝없는 진실감을 단조하고, 그런 진정감을 예술적 감정으로 승화시켜 사람들의 생활을 즐겁게 한다. -응?

정변 당나귀가 달리는 춤 리듬과 스타일 특징에는 두 가지 유파가 있다. 하나는' 모래나귀' 파이로, 발걸음이 급하고 빠르며, 생활 속에서 나귀를 타는 역학에 가깝다. 모래나귀 뒹굴기' 는 체형이 작고 발굽이 짧아 사막에서 걷기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다음은' 좋은 당나귀' 파이로, 리듬이 느리고, 걸음걸이가 크고, 리듬이 뚜렷하고, 과장성이 강하다. "좋은 당나귀" 는 키가 크고 발굽이 가늘어 산간 지방과 구릉지대에서 걷기에 적합하다. 둘 다' 허리 흔들기',' 어깨 문지르기',' 몸을 떨다',' 머리를 흔들다' 의 네 가지 수법을 사용한다. 오르막, 내리막길, 대달리기, 중달리기, 흥청거림 등 공연을 하든,' 사공' 의 유기적 협력을 빼놓을 수 없다. -응?

관련 도구 및 제품인 북정변에서 당나귀 소품을 달리는 당나귀는 예전에는 버들가지, 대나무, 실크 마, 가는 끈으로 엮은 다음 마지를 더해 풀로 신문을 올리고 마지막으로 잉크로 발랐다. 제작 시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중간에는 버드나무 가지로 연결되어 있고, 하반부에는 검은 실크나 플란넬로 싸여 있습니다. 또 바지 한 벌의 바짓가랑이에 빗자루 두 개를 넣고 신발, 양말, 레깅스를 더해 인공 다리 두 개를 만들었다. 공연을 하기 전에 연기자는 소품' 당나귀' 를 허리에 묶고' 당나귀' 의 말 안장 양쪽에 두 개의 의족을 걸었다. 연기자는 상반신을 드러내고 두 개의 의다리와 하나가 되어 연기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당나귀를 쫓는 사람은 버들가지 광주리를 달고, 붉은 채찍을 들고, 허리춤에는 마른 담뱃주전자와 산단꽃이 수놓은 담뱃대를 달고, 흰 수건을 걸치고 과장된 콧수염을 기르고 있다. -응?

북정변에서 당나귀를 달리는 주요 가치는 북민무용예술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대표적이다. 그것은 전국 각지에서 전해 내려오는 유사한 형식과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 공연들은 대부분 인물 간의 농담의 표현이며,' 당나귀' 와' 인물' 관계의 표현에는 별다른 특징이 없다. 허베이 달리기 당나귀는 이 방면의 대표이다. 산북 정변의 달리는 당나귀는 이 고리에서 유일무이하다. 그것은 당나귀를 의인화하고, 사람과 당나귀를 하나로 융합하며, 더욱 과장되고 왜곡되지 않는다. 전체 공연은 생동감 있고 익살스럽고 유머러스하여 국내외 전문가와 대중의 환영과 호평을 받았다. 그래서 그 가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실용적 가치: 생활에 가깝고 백성들에게 가깝다. 그 공연의' 나귀 모양',' 나귀 자세',' 나귀 신' 은 완전히 생활에서 유래한 것으로 생동감 있는 전신을 모방한다. 군중들은 보는 것을 좋아한다. 종종 관객에게 예상치 못한 놀라움과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다. 관람자는 첫눈에 웃고 싶어 하며, 관람자에게 즐거운 즐거움과 기쁨을 가져다주고, 대중의 고민과 걱정을 해소한다. 그래서 필연적으로 많은 대중의 사랑을 받을 것이다. 말하자면, 산북 정변에서 당나귀를 달리는 것은 산북인 음식 속의 소금이라 할 수 있는데, 우리는 1 시 30 분에도 포기할 수 없다. -응?

(2) 학술적 가치: 인문적 정서와 산북인의 진실한 성격을 표현한 전형적인 예술 형식이다. 그것은 교묘하게 생활의 진실과 예술의 진실을 결합시키고, 생활의 진실감과 예술의 진심을 자연스럽게 융합하여, 현실 생활과 낭만주의를 유기적으로 통일하여 비길 데 없는 예술적 감화력을 형성하였다. 일부 전문가들은 "북정변의 당나귀 달리기 공연을 보면 연기처럼 느껴지지 않고 실감나는 생활 상태지만 과장된 표정이 그렇게 낭만적이고 생활의 진실에서 멀어지는 것 같다" 고 평가했다. 요약하면, 우리가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오늘날, 북정변 당나귀를 구하고 보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충분히 설명할 수 있다. -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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