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성징시에는 어떤 제사 건물이 있나요?

성징시에는 어떤 제사 건물이 있나요?

황태지가 즉위한 후 봉건제도 개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팔기왕 베일러왕의 권력을 약화시키며 권력의 중앙집권을 강화하고 점차 천황의 목표를 향해 나아갔다. 만주칸 출신의 중국 황제. 따라서 그는 심양시를 개조하고 황궁을 건설하며 중앙 기관을 개선하는 동시에 중국 수도에 필요한 의식 건물도 점차 완성했습니다.

성징 탕지

탕지 탕지는 만주족의 독특한 의식 건물입니다. 탕자는 만주어에서 유래되었으며 중국어로는 '당세', '당세', '당세'로 번역된다. 만주족이 건국된 이후 하늘과 신을 숭배하던 곳이다. 궁궐 무당들이 예배를 드리는 중요한 장소가 되었습니다. 누르하치가 군대를 일으키기 전에는 각 여진 부족마다 고유한 탕지가 있었고, 누르하치가 여진 부족을 통일한 후에는 먼저 각 부족의 탕지를 폐지하고 이를 아이신 조로의 탕지로 대체했습니다. Aixinjueluo가 숭배하는 신과 조상 신으로 통합되었습니다. 누르하치는 중화인민공화국을 건국한 후 처음으로 화투알라시 남동쪽에 애신각뤄당자를 세웠고, 이후 누르하치가 도읍을 요녕성과 선저우로 옮기면서 도쿄시, 요양시, 심양시 남동쪽에도 당자를 세웠다.

황타이지 시대에는 “제사를 지내기 위해 사찰을 세우는 모든 관료와 서민들을 영원히 중지할 것”이라고 명시적으로 규정해 애신각라 가문 사찰의 국가 사찰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했다. 희생.

성경당자(Shengjing Tangzi)는 심양 부음문(Fuyin Gate) 남쪽에 위치해 있으며 흔히 당자사(Tangzi Temple)로 알려져 있습니다. 누르하치가 도읍을 심양으로 옮긴 후인 1625년에 건립되었습니다. 내년 5월 이전에 완료된다. Tangzi의 건물은 매우 특별합니다. 대문은 북쪽을 향하고 내부 문은 서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대문 중앙에는 음식당이라고도 불리는 제사(祭寺)가 있는데, 남쪽을 향하고 있는 3칸의 매단산형 건물로 앞에는 단비가 있다. 남쪽에는 복도가 있어 팔각형 정자식 건물인 정자식 홀이라고도 알려진 원형 천공당으로 바로 연결됩니다. 누각형 홀의 남쪽 중앙에는 하늘에 제사를 드리는 황제의 신목을 받치는 돌받침이 있고, 두 날개에는 왕자와 왕자가 바치는 신목을 받치는 돌받침이 있다. 각 날개에는 6줄, 각 줄에는 6석이 있습니다. 돌기단의 남쪽에는 신주를 주차할 수 있는 붉은색 신주대 7개가 있으며, 하늘을 제사할 때에는 돌기대 위에 나무대에 있는 신주를 설치한다. 홀의 남동쪽 모퉁이에는 상서정이라고도 불리는 상신이 있는데 역시 팔각정식 건물이지만 규모는 정자식 사찰에 비해 약간 작습니다. 중앙에 두 개의 벽이 있는 외부 안뜰은 정사각형이며 북동쪽 모서리에 문이 있고 북쪽에 천원 홀로 이어지는 복도가 있습니다. 윗전은 바깥뜰의 서쪽, 안뜰의 북쪽에 있고, 안뜰의 남쪽에는 문이 있다. 대웅전 내문 바깥 남서쪽에는 예배실 등의 건물도 있다. 홀의 주요 건물에는 유약 타일 지붕이 있으며 안뜰의 녹색 소나무, 녹색 노송 나무 및 붉은 벽과 보완되어 이곳에 엄숙하고 신비한 느낌을 더합니다.

성경당 평면도

청나라 태조 누르하치는 다음과 같이 규정했다. 설날과 모든 주요 국사에 대해 모두가 당자에게 경의를 표하고 중요한 출입을 보고해야 하며 개선 원정을 발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황타이지는 황제가 된 후 당자를 개혁했습니다. 설날과 춘추에 당자 원형당에서 제사를 지내며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제도를 규정했다. . 정기적인 제사 외에도 황타이지는 신들에게 축복을 구하거나 신들의 친절에 감사하기 위해 개인전, 승리, 일반 명령 등의 기간 동안 홀에 가서 예배를 드렸습니다.

천단과 지단 고대 중국에서 하늘을 숭배하는 것은 국가적 의식이자 황제권력의 상징이었다. 한나라 때부터 원추에서는 천상제사를 지내왔습니다. 문헌 기록 : 교외의 제사는 남쪽 교외와 북쪽 교외로 나누어지며 남쪽 교외는 하늘, 즉 호전의 신에게 제사를 드리며 그 제단은 원형 봉분으로 만들어 동지에 제사를 드린다. ; 북부 교외에서는 땅에 제물을 바치고, 제단은 하지에 제물을 바치는 정사각형 마운드(방제라고도 함)로 만들어집니다.

초기 만주족의 전통 방식은 ​​홀에서 신을 숭배하고 무당과 함께 신에게 춤을 추는 방식으로 신에 대한 숭배를 표현하는 것이었다. 천종 8년(1634년) 12월, 우로장징(吳葉張景)과 유설성(劉薩成)이 천지사 건립을 건의하는 편지를 써서 이 비문을 낭독한 후, 황타이지는 이렇게 답했다. 조상사,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는데 어떻게 감히 행할 수 있겠습니까? 결과는 하나님의 축복을 받는 것입니다. 천종 9년(1635년), 황태지는 국옥인을 받고 이것이 자신의 운명이라고 믿고 판문성(汉文成)의 조언을 받아들여 천상을 숭배하기 위해 원과 봉분을 쌓기 시작했다. 천종 10년(1636년) 4월 8일, 황태지는 국왕과 신하들로부터 관문인성제(宇文仁聖帝)로 칭송받고 국호를 청(淸)으로 바꾸고 연도를 중덕(忠德)으로 고쳤다. 그는 3일 동안 금식한 뒤 주베일을 직접 인도하여 남쪽 교외에 있는 천단에서 천지에 제사를 지내며 청나라 황제가 천지에 제사를 드리는 선례를 세웠습니다.

성징 천단

성징 천단은 덕성문(남문)에서 남쪽으로 5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언덕)

"기존 시스템은 30%이며 각 둥근 표면에 고리가 추가되었습니다. 상단은 9층으로 둘레가 1피트 8피트이고 두 번째 층은 7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둘레가 3척 6척이고, 세 번째 층은 5척이고, 둘레가 5척 4척이며, 성벽의 둘레는 13척이고, 남쪽에 문이 하나 있다. 동서 방향으로 구름, 비, 바람, 천둥을 숭배하며, 성징천단은 가경9년(1530년)에 건립된 북경천단을 본뜬 것이 분명하다. 명나라 시대이지만 제단의 규모는 비교적 작습니다. 또한 제단은 높이가 3척인 3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층수는 9층, 7층, 5층으로 되어 있으며, 제단의 지름도 9의 배수로 되어 있어 송나라 이후의 전통에 부합한다. "제단을 만들 때에는 양수를 사용하라." 황태지는 중국의 전통적인 하늘 숭배 방식을 받아들였는데, 이는 그가 중국의 황제가 되어 세계를 놓고 명나라와 경쟁하기를 원했음을 나타냅니다.

성징 지단 유적지

성징 지단은 내지문(소동문)에서 동쪽으로 3마일 떨어진 곳에 있으며 성징 지단과 동시에 건립되었다. 천국의 사원. "Shengjing Tongzhi"는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Neizhi Gate에서 동쪽으로 3마일 떨어진 곳에 정사각형 호수가 만들어졌습니다. 이전 시스템은 20%였으며 물을 저장하기 위해 사방에 정사각형 능선이 있었습니다. 블록은 각 층에 점진적으로 추가되어 상부가 되었습니다. 높이가 6피트, 높이가 2피트이고, 아래 부분이 건축되었습니다. 그 건물은 길이가 8피트, 높이가 2피트 4인치입니다. 성벽의 길이는 133피트 8피트입니다. 북쪽에 문이 하나 있고, 북쪽에 문이 하나 있습니다. 남쪽과 동쪽에는 각각 5성, 4성묘가 있으며, 옹정시대에는 세지단, 풍우단, 선농단도 건립되었다. 서기단은 천요문(소희문) 밖 남서쪽 모퉁이에 있고, 풍비단은 서기단 남쪽에 있고, 선농단은 덕성문 밖 남동쪽 모퉁이에 있습니다. ), 허난에서 남쪽으로 5마일.

성징제묘는 청나라가 관문에 들어오기 전 애신각뤄씨 가문의 사찰이었다. 정덕 원년(1636년)에 복진문(대동문)에서 5리 떨어진 곳에 건립되었다. 『성경통지』에는 조묘를 처음 건립했을 때 “본당에 5대, 뒷마당에 6대, 앞마당에 3대, 대문에 3대, 대문에 2대가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주변 지역은 너비 35피트, 너비 40피트입니다." 조상과 신을 제물로 바칩니다. 궁궐의 왕좌는 "조목"의 순서로 되어 있으며 침대, 이불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베개, 천막(옷을 걸기 위한 걸이), 커튼 등을 행사하듯이 꾸몄다.” 황태지는 처음으로 원나라의 어새를 받고 칭호를 받았고, 조상묘에서 제사를 지냈다. , 그리고 황실에 제사를 드리는 제도가 확립되었습니다. 건륭 43년(1778년), '좌우사회'의 전통을 따르기 위해 조묘를 대경문 동쪽 정유궁 옛 터로 옮겼습니다.

심양 유교 사원

유교 사원, 스승의 사원, 유교 사원, 유교라고도 알려진 유교 사원은 공자를 숭배하기 위해 지어진 사원입니다. 유교의 창시자이며 유교를 장려한다. 한나라 무제(吳帝)가 동종서(周忠書)의 '백종학파를 폐하고 유교만을 존중하라'는 제안을 받아들인 이후, 중국 봉건사회는 줄곧 유교가 지배해 왔고, 곳곳에 유교사찰이 세워졌다. 명나라 때 심양 중위 유교는 도시의 남동쪽 모퉁이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후금(後晉)이 한문화의 영향을 받아 심양(沈陽)으로 천도한 후, 천종3년(1629)에 심양시(현재의 북동쪽)에 공묘를 건립하였다. 선허구 조양가 제1초등학교). 처음 지었을 때는 규모가 여전히 작았으며 홀이 3개, 미늘창 문이 3개, 영성문이 1개, 은주(제사 술 그릇)가 27개뿐이었습니다. 황태기가 스스로 황제로 즉위한 후, 정덕 원년(1636년) 8월 정주일에 내무처 총각 판문성(象文成)을 보내 공자에게 경의를 표하게 했다. 청나라가 세관에 들어간 후 순치 14년(1657)에 심양에 봉천부를 건립하고 심양공묘는 봉천부공묘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