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영화 사운드의 사운드 기능

영화 사운드의 사운드 기능

유성영화의 공간은 빛과 소리에 의해 형성된다. 카메라는 빛, 렌즈, 사진 필름을 통해 실제 3D 정보를 다큐멘터리로 2D 평면에 입력한 다음 2D 화면에 투사하여 3D 시각 운동의 착각을 일으키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녹음기는 음파 (직통 소리, 반사파, 회절파 등) 를 충실히 기록하고 재생할 수 있습니다. ) 우주에서. 모노 녹음 시스템은 거리 및 깊이 움직임과 같은 사운드의 공간 특징을 충실히 반영할 수 있습니다. 스테레오 시스템도 측면 모션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화면에서 2 차원 이미지의 입체감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예를 들어, 컵과 접시의 충돌은 단순한 음향 효과일 뿐만 아니라 음원이 있는 공간도 묘사하여 사용자의 감정 상태를 전달합니다. 소리의 전방위 전송과 인간의 귀의 전방위 수신은 무한히 연속적인 소리 공간을 형성한다. 따라서 사건이나 서사공간과 초사건이나 초서사공간에서는 그림 안팎의 소리가 다르지 않지만, 음원에는 그림 안팎의 차이가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사운드 표현의 공간에는 이벤트 또는 서사 공간, 하이퍼이벤트 또는 하이퍼서사 공간, 비이벤트 또는 비서사 공간 (예: 댓글이나 평가성 음악) 이 포함됩니다. 사건이나 서사공간에서 무형음원의 소리는 매우 풍부하고 다양한 공간 변화를 형성하여 다양한 감정적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다. 소리의 시간 관계에는 상영이나 관람의 시간, 사건이나 서술의 시간, 관객이 감상하는 심리적 시간 등 세 가지가 있다. 상영 시간이 이벤트나 서사 시간과 완전히 동기화되는 시간을 실시간 시간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여러 카메라의 라이브 공연이라고 합니다. 포지티브 영화에는 진짜' 라이브' 영화가 거의 없다. 미국 영화' 정오' 는 보기 드문 예이다. 그 이야기는 1 시간 45 분 이내에 발생했으며 상영시간도 1 시간 45 분이라고 가정합니다. 사건이나 서사시간과 동기화되지 않은 상영시간 (예: 90 분 상영시간 중 20 분 또는 2000 년) 은 관객들의 독특한 심리시간을 구성한다. 영화 작품의 시간은 최소 시간 단위 1/24 초의 연속적인 과정이기 때문에, 그 심리 시간은 음악 작품의 감상시간과 비슷하고, 연극의 감상심리 시간과는 달리 소설의 독서심리시간과는 다르다.

감상심리시간을 구성하는 변수들은 사건이나 서사의 시간이다. 이 시간 범주에서 소리는 현재, 과거, 미래, 그리고 이러한 시제의 다양한 동시 조합이라는 세 가지 시제로 표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소련 영화' 호숫가 소나타' 에서 의사가 나무 밑에서 쉬었을 때 과거의 목소리 (거꾸로 서술) 와 현재 시제의 먼 천둥소리가 동시에 나타났다.

성대의 일관된 소리 (예: 대화) 와 일련의 시공간의 일관되지 않은 화면이 결합되어 시공간의 일관되지 않은 착각을 일으킬 수 있다. 이는 할리우드 영화에서 대화 장면이 앞으로/뒤로 촬영되는 방식의 기초이다.

하나의 목소리는 연극 효과를 얻기 위해 반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미국 영화' 암수 도둑' 에서 파산한 농민이 이미 저당잡힌 농가의 창문을 권총으로 부수었다. 이 총성은 두 개의 연속 렌즈 (사격 렌즈와 창문 렌즈) 에 나타난다.

하나의 소리는 두 개의 서로 다른 시공간을 연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소련 영화' 여기 여명 고요함 ...', 한 여군이 전쟁에서 들은 뻐꾸기 울음소리는 10 여 년 후 또 다른 소녀가 평화로운 시기에 뻐꾸기 울음소리를 듣는 장면과 연계돼 두 시대의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인지의 발전 유성영화가 등장하기 시작했을 때, 소리에 대한 이해는 창작 실천과 이론에 한계가 있어' 시각적 지향론' 이 나타났다. 이런 관점은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한편으로는 역사적입니다. 즉, 음향영화는 무음 영화의 연속이고, 시각화면에는 소리가 더해지며, 영화는 시각매체여야 합니다. 이에 따라 독일 영화이론가 R 아인하임은 유성영화의' 존재 자체가 합리적인지, 더 근본적인 문제' 를 제기했다. 다른 한편으로는 영화 자체의 각도를 이해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카메라가 녹음기보다 높다고 생각한다. 독일 영화 이론가 S 클라콜은 이 관점의 대표이다. 그는' 영화의 본질' 이라는 책에서 "시각적 이미지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할 때 비로소 영화의 정신에 부합한다" 고 제안했다. 이 요구는 합리적이다. 영화의 가장 독특한 공헌은 의심할 여지 없이 녹음기가 아니라 카메라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이다. "

60 년의 발전, 과학기술의 진보, 전자감광 미디어 시스템의 형성과 발전, 음향영화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는 이미 무음 영화에서 음향영화에 이르기까지, 더 이상 영화가 시각화면에 소리를 더한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영화예술의 시각 효과와 청각효과가 동시에 존재하고, 상호 작용하며, 상호 의존한다고 생각한다. 본체론의 관점도 달라졌다. 소리 없는 영화의 가장 독특한 공헌은 카메라에서 비롯되고, 라디오 방송 (전자 소리) 의 가장 독특한 공헌은 전자 음향 녹음 장비에서 비롯되며, 소리 영화에 사용되는 도구는 카메라와 녹음기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향영화명언) 이로 인해 시청각의 상대적 균형 관점이 생겨났고, 시청각결합 (또는 음향화 결합) 의 관점이 더욱 나타났다. 그 결과, 주로 시각에 기반한 많은 사운드 용어들도 달라졌다. 예를 들어, 과거에는 화면에 나타나지 않은 음원에서 나오는 소리를 "음성 해설" 이라고 불렀습니다. 나중에 공간의 소리는 틀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고 판단했고, 눈에 띄는지 여부에 따라 소리를 분류해야 하며, 귀로 들었는지 여부에 따라 분류해야 한다. 어떤 사람이 음악을 들을 때, 종종 음원을 보고 싶어한다. 그러나 한 사람은 자신의 목소리를 들을 수는 있지만 자신을 볼 수는 없다. 오디오 영화는 외부 세계에 대한 일종의 시청각 인식이다. 사람의 시각감각과 청각감각은 서로 다른 방식으로 외부 세계를 감지한다 (물론 후각, 촉각, 미각 등 감각도 있다). 사람의 눈의 망막은 광파를 느끼고, 일정한 시야 (각도) 를 가지고 있다. 동공은 광속을 조절할 수 있고, 두 눈의 시차는 물체의 거리와 크기를 판단하고 색깔을 구분할 수 있다. 사람의 귀는 사람의 눈과 기능이 다르다. 인귀의 고막은 전방위적인 음파 (소리 정보) 를 수신할 수 있으며, 고정적인 유한각은 없다. 귀가 음파를 받을 때만 위상차가 존재하기 때문에 사람의 청각 세계는 언제나 무한히 연속적인 소리 환경이며, 동시에 소음원의 방향, 거리, 이동 방향을 구별할 수 있지만, 시각적으로는 정확하지 않다. 영화의 사진 시스템과 기록 시스템은 사람의 눈과 귀의 기능과 그것들 사이의 조화를 모방할 수 있다. 이것은 음향 동기화 개념의 기초이다.

광파 (즉 전자파의 가시스펙트럼) 의 속도는 초당 30 만 킬로미터이고, 음파의 속도는 초당 340 미터이며, 사람의 시각신경의 전송 속도는 초당 1, 200 ~ 1, 400 미터이고, 사람의 청각신경의 전송 속도는 초당 80m 이다 광파와 음파는 속도의 차이가 있고, 시청각신경도 차이가 있어 매우 복잡하고 풍부한 시청각관계를 형성한다.

예를 들어, 영화 작곡가들은 화면을 벗어나 필요에 따라 15 초 동안 음악을 썼지만, 믹싱할 때 화면의 동작과 마주 보며 놀다가 음악의 리듬이 빠르다는 것을 느꼈다. 반대로, 동작이 강한 단락은 동기화음을 취소하고 속도가 느리다. 모든 시청자들에게 같은 효과를 보이는 이런 현상을 시청각생리학-심리효과라고 한다. 시청각 효과는 가장 낮은 수준의 시청각 결합이다. 미국 감독 A 히치콕의 영화는 주로 시청각 효과에 의존한다.

사람은 생활경험의 축적을 통해 근육운동의 기억을 얻는 반면, 흔들림과 피치는 공간감, 방위감, 운동감과 결합해 강한 현장감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예를 들어, 화면 그림자 속의 한 얼굴이 갑자기 소리를 질렀을 때, 관중들은 그 얼굴이 좀 밝아졌다고 느낄 것이다. 소리가 관객의 주의를 그림자 속 얼굴에 집중시키고 동공이 다시 조정되기 때문이다.

또 다른 예로, 보이지 않는 음원의 소리는 화면에서 나오는데, 그로 인해 화면에 있는 사람들이 머리를 왼쪽으로 돌리게 되면, 관객들은 소리가 정말로 좌측 그림 밖의 착각에서 나오는 것을 보게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캐릭터가 그의 머리를 화면 왼쪽으로 더 옮기면 화면 오른쪽이 비어 있으면 관객은 시선의 중심을 화면 왼쪽의 얼굴로 옮긴다. 이렇게 되면 관객의 오른쪽 시야는 화면의 왼쪽 절반에 떨어지고 왼쪽 시야는 왼쪽 테두리 밖에 떨어져 화면 밖의 강렬한 공간감을 형성하게 된다. 。 이는 관람자의 문화 수준뿐만 아니라 관람자나 창작자의 민족적 또는 지역적 문화적 특성도 포함한다.

빛과 그림자, 색깔, 소리, 특히 음악 소리의 채도 사이에는 미묘한 심리적 관계가 있기 때문에 영화에서 시청각 결합의 채도를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강렬한 감정의 음악은 눈 덮인 그림을 포화시킬 수 있지만, 음악의 강화 없이 색채가 포화된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피리 고음 영역의 음색은 시각적 화면에 어두운 색을 입힐 수 있다. 색깔도 음악의 정서를 바꿀 수 있다.

음향 그림의 결합도 다성부 변조 음악의 대위를 빌릴 수 있다. 예를 들어 미국 영화' 크리스마스에 탈영병을 사살하는 위너' 의 한 구절은 크리스마스 서정적인 명절 노래로 탈영병을 쏘는 장면과 시각적으로 맞춰 반전 사상에 강한 충격을 줄 뿐만 아니라 은은한 음악에 비극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또 다른 대위법은 관객의 사고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비정상적인 시청각 현상을 일으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원자폭탄 소리와 충격파가 성대에서 들려왔지만, 화면에는 조용한 광경이 펼쳐져 있어서, 관객들은' 원자전쟁이 일어난 것이 아니냐?' 는 의문을 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원자, 원자, 원자, 전쟁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