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원저우 난취안의 발전을 좀 더 자세히 설명해야 합니다. !

원저우 난취안의 발전을 좀 더 자세히 설명해야 합니다. !

지난해 10월 24일, 성에서는 취난 복싱 지점에 '절강 남천의 고향'이라는 명예 칭호를 수여했다. 삼남복싱의 강인함과 거칠음' 서예와 보물을 선물하는 데는 온주남전(溫州南泉)에 대한 채대사의 존경과 존경이 담겨 있다. 동시에 Nanquan 팬들과 Longwan District Nanquan 지점의 작업에 박차와 격려를 주기도 합니다.

올해의 "온주 남전"------ 기자 동지들이 보도한 바와 같이 중국 무술 보물 중 경이로움은 뛰어난 사람들이 살고 매우 비옥한 땅인 우리 용만구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각계각층의 현명한 지도자들, 사회현자들, 무술선배들, 동료들, 소박하고 열정적인 무술애호가들, 각계각층의 식견이 있는 사람들의 공동노력으로 우리는 열심히 일하고 물을 주고 기름지게 하고… 활력이 넘치고 가지가 무성해지며 풍성한 열매를 맺을 것입니다.

4년 전을 돌이켜보면 원산난권은 후계자가 부족해 쇠퇴 직전이었다. 현재 용만구 우슈협회 난취안지부의 회원 수는 1,200여 명에 달할 정도로 급증했다.

다양한 클럽의 설립은 시립 우슈 협회, 신안 복싱 지회, 형제 카운티 협회로부터 강력한 지원을 받았으며 각 클럽은 규모가 더 큽니다. , 그리고 Nanquan 수행 수준이 새로운 수준으로 도약했습니다. 대중은 자발적이고 용감하게 참여했으며 창립식에 참석한 인원은 수천명에서 거의 만명에 달했다.

신안취안지부 판팅위 회장은 천하나산클럽 창립총회에서 보여준 난취안의 수준과 규모를 높이 평가했다.

모든 언론, 신문, 텔레비전 방송국은 룽완구 난취안 지부와 혁신적인 클럽의 성공적인 설립을 홍보하고 보도했습니다.

도시와 거리, 마을의 풀뿌리 사람들이 남전 활동을 배우고 실천하는 데 전폭적으로 동원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가운데 협회 지도자들은 풀뿌리 활동에 깊이 들어가 세심한 지도를 해주었다. 체육국 및 기타 조직의 승인을 받아 다음과 같은 풀뿌리 난취안클럽이 설립되었습니다:

1. 룽완구 하이청 화산 난취안클럽 이사: 허융왕 전무이사: 린도인 회원: 200명 이상 .

2. 롱완 지구 장위안 난취안 클럽 이사: Miao Yulin 전무 이사: Zhou Changgui 회원: 100명 이상.

3. 룽완구 텐허뤄산 난취안 클럽 디렉터: 왕빙윤 회원: 120명 이상.

4. 룽완 지구 텐허 3대 난취안 클럽: Wang Shengguang 회원: 430명

5. 룽완 지구 야오시 난취안 클럽(설립 예정)

이제 우리는 지난 1년 동안 난취안 지구 지점의 구체적인 업무와 성과를 보고합니다.

1. 2005년에 성 유일의 두산촌에 난취안 훈련 기지가 설립되었습니다. 8에이커 규모의 3개의 방과 2개의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지는 바닥부터 천장까지 이어지는 방, 실내 연습실, 사무실 회의실, 야외 훈련장 등이 모두 필요한 장비를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지역 체육국에서는 많은 장비를 기증했고, 주민들은 큰 격려를 받았습니다. 올해 협회는 인프라 건설에 30만 위안 이상을 투자했습니다. 근처 마을 주민들이 와서 운동하고 건강을 유지합니다. 무료 서비스, 호평을 받았습니다.

2. 작년에 지방에서 100명 이상의 여성 난전 팀이 3개만 결성되었으며, 올해 풀뿌리 클럽이 설립되면서 난전을 배우는 여성의 수가 급증했습니다.

3. 협회 창립 기간 동안 후송칭 회장은 상급 조직의 지도자들에게 지시와 보고를 자주 요청했고, 많은 당사자들에게 연락하여 지원과 이해를 구하고 소통했습니다. 위아래로 생각하고 더 많은 심부름을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협회팀의 생각을 통일하기 위해 10회 이상의 이사회와 30회 이상의 소회의가 열렸으며, 이는 기본적으로 모든 회장과 이사들의 생각을 풀뿌리 중심으로, 회원들에게 봉사하는 방향으로 통일하고 바로잡았습니다.

4. 지난해 5월 1일, 시 선전부와 문화국은 중산공원에서 '원저우 민속 풍속 축제' 행사를 열었습니다.

본 지부 회원 140명. 공연에 참여한 레이푸 회장의 스턴트는 공연장을 충격에 빠뜨렸고, 다른 멤버들의 멋진 퍼포먼스도 큰 호평을 받았다. Nanquan의 홍보는 센세이션을 일으켰습니다.

5. 형제시와 군무술협회의 초청을 받아 10회 이상 무예공연에 참가해 어느 정도 수준과 위력을 보여 각계각층에서 전반적으로 호평과 격려를 받았다.

6. 다양한 형태의 난취안 훈련반을 조직하세요

각 훈련반의 참가자 수는 수십 명에서 100명 이상까지 다양하며, 여학생 수도 최대 3명에 이릅니다. .백명 이상. .Nanquan을 사랑하는 약 4,500명의 사람들이 이 수련에 참여할 것으로 추산됩니다. 룽완구에서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난취안을 알고 있으며, 마을마다 난취안을 실천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고령 연령은 96세, 3세 어린이도 참가했다.

7. 성 수도에서 열리는 제1회, 제2회, 제3회, 제4회 국제전통우슈대회와 홍콩국제전통우슈대회에 참가할 선수를 선발한다. 참가자 수와 획득한 금메달 수는 모두 200여 개가 넘으며 도내 1위를 차지했다.

8. '절강성 무술 심판급 코치 양성 과정'(용가시 옌터우진)과 '절강성 무술 심판급 코치 양성 과정'(Ruian Zhu)에 참가할 회원을 선발합니다. 지방 스포츠 국 Lin Waixie 무술 학교). 수많은 Nanquan 백본을 교육했으며 현재 모든 수준에서 100명 이상의 코치와 60명 이상의 심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용적이고 열심히 일하는 신임 이사 및 부회장 그룹을 강화하고 추가하여 협회의 리더십 팀을 더욱 완전하고 활력과 활력으로 가득 차게 만듭니다.

9. 지난해 7월, CCTV '중국 무술' 촬영팀이 '원삼남복싱' 특집 2편을 촬영하기 위해 문자이룽완구에 왔다. 우리 협회에는 1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우리는 또한 막대한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가체육총국 관리실 왕샤오윤 국장은 2008년 올림픽 평가 실무그룹이 중국 무술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기 위해 전 세계 스포츠 부서에 '중국 무술' 특별편 11편을 배포했다고 밝혔습니다. 2008년 베이징올림픽에 전통무술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올림픽 비공식 '명함'이다.

10. 올해 10월 14일, 세계우슈연맹은 정저우에서 국제무술대회를 개최하고, 저장성을 대표할 5명의 난취안 선수를 선발하기 위해 난취안 지부를 지정했습니다.

지난 일과 이러한 만족스러운 성과를 돌이켜보면 각급 조직의 올바른 리더십, 사회성인, 식견 있는 분들, 무예계 선배와 동료들의 단합된 노력이 빼놓을 수 없습니다. , 그리고 수많은 사람들의 전폭적인 도움을 받았습니다.

내가 아는 두 가지 예를 들자면, 두산촌에 용만난취안 훈련기지를 건설하기 위해 회원들이 직접 자금을 모금한 것인데, 그 중 기업가협회 부회장인 주산선과 주동지가 기부했다. 혼자 800,000 위안. 동호회가 결성되자 한 여성 회원이 천 위안짜리 빨간 봉투를 기쁜 마음으로 주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서로 웃었다는 의미는 그녀의 열정에 큰 감동을 받았지만, 동시에 남편이 알면 말다툼을 하게 될까 봐 조금 걱정된다는 뜻이다.

미래를 내다보면 과거의 작업은 아직 난취안의 계승, 조직, 초기 설립 단계에 있다는 점을 분명히 보아야 한다. 국장들은 발굴과 연구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는 점을 큰 안목으로 지적했습니다.

추악한 말을 해야겠다. 대중들 사이에는 여전히 오래된 '문' 견해가 있는데, 이는 과거에 복싱이 비공개로 행해졌으며 각 종파는 규칙을 고수했다. 그리고 서로에게서 배우지 마세요. 나 Wen Sannan Quan에도 20개 이상의 종파가 있습니다. Wen Sannan의 레벨 향상이 제한되었습니다. 우리는 낡은 규칙과 나쁜 습관을 깨고, 서로의 장점에서 배우고 함께 발전해야 합니다. 우리 ****들이 함께 연습했던 조상 복싱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Cai Longyun 스승님은 우리에게 "중국 무술"이 한 가족이라고 가르쳐 주셨습니다!

성 체육국장이자 8급 무술 전문가인 천슈난 씨는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한때 성 무술 외부 협회 전문가 그룹이 태극권 코치를 일본에 보냈고, 일본은 학생들을 조직화하여 학습했지만 양식 태극권과 진식 태극권으로 인해 교사들은 서로 호환되지 않거나 종파적 견해를 가지고 있었고 언어 장벽과 함께 서로를 약화시키려고 노력했습니다. 음식과 숙박 조건에 대해 우리 선생님이 그에게 보고했고, 협상 후에야 상황이 개선되었습니다. 학기말에는 일본에서 등록금을 관리하는 사람이 부재했고, 교사들은 중국에 돌아가자마자 돈을 송금하겠다고 약속했는데, 리틀 재팬은 그 약속을 어기고 지키지 못했다고 한다. . 첸 감독은 이것을 예로 들어 우리에게 경고했습니다. "종파적 견해"는 좋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동쪽 섬"에 불운을 가져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일본인은 중국 교사의 인격과 무술을 과소평가하여 명성을 무너뜨릴 것입니다. "중국 무술"의. 얼마나 경멸적인가!

내가 직접 목격한 또 다른 예를 들려주겠다. 양푸산 천이후 기념관과 문30청년무술학교 건립 축하식에서 80세의 양씨가 전국태극권협회 부회장 진타(양성푸의 아들)가 일본 무술 9단을 데리고 축하 행사에 참석했고, 축하 행사에서 '온주 남전' 공연을 관람했고, 일본 9단 스승은 매우 감탄했다. , 그리고 일본의 무사도 인 내가 이제 나의 조상을 찾았고 그것을 인식했다고 감정적으로 반복해서 말했습니다. 조상이 종파로 돌아 왔습니다. 그것은 "원 산난 복싱"입니다.

항일전쟁 당시 일본의 한 부사관이 일본이 항복한 후 소림쿵푸를 매우 존경했다는 내용의 기사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귀국하여 소림무술을 배우겠다고 다짐하고 소림권법협회를 결성하였으며, 현재 그의 소림권법협회 회원은 전 세계에 있으며 그 수가 매우 많습니다.

야외 창업가와 사업가들은 문인들이 요약하는 '온주형과 문산정신'의 이미지를 호랑이처럼 강하고 산을 부수고 강인한 '남권'에 비유한다. 일하기 싸움을 연습하고, 가장 가까운 위치에서 공격하고, 상대의 편의를 위해 자신의 노력의 대가로 상대를 공격하십시오. 특히 고난을 견디고 세계 최고가 되려는 원저우 사람들의 고귀한 정신을 널리 전파하고 계승하십시오! 국가의 모든 지역은 물론 전 세계에도 혜택을 줍니다. 어떤 사람들은 원저우 사람들의 '유전자'에 '남전'이 각인되어 있다고 말합니다.

Bajiquan과 Wenzhou Nanquan은 특정 사람에게 매우 적합합니다. 우리 남부도 용기와 용기의 땅이며 영웅이 많지 않습니다. 나의 이해와 지식, 경험에 따르면 이 바지권은 깊이 있게 수행될 수 있지만 전체적인 반응과 타격력은 무한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원저우 난취안(Wenzhou Nanquan)도 매우 무섭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중열, 하드 및 소프트 복싱 방법은 간단하고 우아합니다. 서두르지 않는 청춘들. (길거리에서 싸운 옛 남전 사부의 이야기를 자주 들었습니다.) 복싱 루틴을 너무 많이 연습하지 말고, 오랜 세월에 걸쳐 검증된 복싱 스타일만 잘 연습하면 변화될 것입니다. Lao Dan은 말했습니다: 성인이 팔에 안고 있는 것은 보편적인 관습입니다. 품에 안을 줄 모르는 사람은 모두 피상적인 사람이라는 것을 모르겠습니다.

팔지권은 공추권과 비슷해요. 저는 주저하지 않고 태극권으로 때릴 거예요.

원저우 쿵푸 - 남주먹

쿵푸 - 남주먹

남쪽 주먹과 북쪽 다리, 동쪽 창과 서쪽 막대기. 원저우(溫州)는 예로부터 무술풍이 강했다. 평양(平陽)에는 “모든 강자는 무술을 연마하고, 창남(昌南)에는 이씨의 딸이 있다”는 말이 있다. Jia Yang은 배를 저을 수 있고 Li Jia Yang의 쥐는 상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Nanquan의 발상지 중 하나인 Yongjia Ouqu에는 다음과 같은 유명한 속담도 있습니다. "Ouqu 수탉은 또한 세 가지 장작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Ouqu 수탉도 무술을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런 다음 쥐는 권투를 하고 수탉은 막대기를 가지고 춤을 춥니다. 그들은 어떤 종류의 펀치를 하고 있으며, 어떤 종류의 막대기를 가지고 춤을 추고 있습니까? 원저우의 오페라는 난시(Nanxi), 원저우의 복싱은 난취안(Nanquan)이라고 불린다.

남천으로 거슬러 올라가다

남천의 유래는 원래 온주(溫州) 조상들의 오락생활과 관련이 있다. 해가 지면 쉬고 해가 뜰 때 일하는 단순한 삶을 살아라. 바쁜 농사 외에도 조상들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기가 있는 "렌치"와 "승마"와 같은 몇 가지 간단한 스포츠 활동을 발명했으며 집의 본당과 도교 제단과 같은 약간 비어 있는 공간에서 점차 인기를 얻었습니다. 다양한 장소에서 경쟁하고 싸우며 장기간의 연습을 통해 인간의 생리 기능의 특성에 부합하고 명백히 지역적이며 체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일련의 운동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이것이 온주 난취안(Wenzhou Nanquan)의 원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런 복싱 방법은 현재의 난취안 루틴에 여전히 포함되어 있습니다. 남천의 발전과 변화 속에서 온주 남천은 복건성과 강화이 지역의 복싱 스타일에 깊은 영향을 받았고, 선조들은 남소림과 북소림의 복법과 기술을 흡수하여 온주 지역과 체격과 결합하여 발전하였다. 고유한 특성을 지닌 일련의 난취안(Nanquan) 복싱 기술이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명인에게 복싱을 배우다

역사의 기나긴 강물이 송, 명, 청 시대로 흘러들어 일정 기간 발전한 후 원저우의 복싱계는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 함풍시대에는 이진남이 평양에서 무술을 가르쳤고, 남송 춘유시대에는 무술사 오금명이 여행을 다녔다. 그의 가르침에 따라 모든 지역 복싱 서클이 설립되었고 모든 가정에서 Nanquan을 배웠습니다.

지난 세기 초에는 Ruian의 Chen Langqing과 Chen Yihu, Pingyang의 Yingde Tiao, Wenzhou의 Chen Shouxi와 Jin Qingchi, Wu Acai와 그의 동료를 포함하여 수많은 Nanquan 대가가 등장했습니다. 영가 오우취 출신의 아들. 우청추(추향) 등 유명 권투선수는 전국 각지에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위대함을 위해서는 복싱을 고수에게 배우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제자를 받아들이기 위해 제단을 열 때에는 먼저 개회하는 제단의 포도주를 마셔야 하며, 가르침을 마친 후에는 제단의 포도주를 마셔야 합니다. 복서의 가르침은 '탱크'로 계산되는데, 1탱크는 30번을 가르친다는 뜻인데, 첫 번째 탱크를 거친 후 가장 좋은 탱크를 선택해 두 번째 탱크와 세 번째 탱크에 들어가게 됩니다. 인사말: "탱크를 몇 개나 배웠나요?" 몇 가지 교훈을 배우는 대신.

복싱 선수가 제자를 받아들이는 날, 그는 '개회식 와인'을 먹어야 한다. 이것은 전체 견습식 중 가장 엄숙하고 '예쁜' 시간이기도 하다. 오프닝 와인을 먹을 때 복서 명인은 무술 공연을 펼치며 장래의 견습생들에게 자신의 실력을 과시하여 대중을 설득해야 합니다. 연회에는 나쁜 의도나 불만을 갖고 와서 "상황을 교란"시키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즉 제단을 깨뜨리는 것입니다.

주교 복서의 제자의 수행을주의 깊게 연구 한 후 (복서의 수행 전에 그의 제자 중 한 명이 먼저 수행 함) 가해자는 자신이 능력이 있다고 느꼈는지 마음에 두었습니다. 스승이 제자 아래에 있으면 스승의 실력은 자연스럽게 높아지며, 헤어져야 할 사람은 조용히 떠나는 쪽을 택하게 된다. 복서의 제자의 기술이 자신의 기술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복서는 복서가 무대에 올 때까지 기다릴 것입니다. 운이 좋지 않아 자신보다 강한 상대를 만난다면 그는 패배를 받아들이고 패배. , 그 자리에 남았습니다. 물론 복서는 쉽게 패배하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싸움은 복서의 실패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물론, 단숨에 유명해지는 무술광도 있다.

복서의 제자는 열린 제자, 닫힌 제자, 입문 제자로 나누어진다. 그 중 입문 제자와 스승의 관계는 유다오의 관계와 유사하다. 평생 아버지가 되는 제자이며 충성스러운 제자이기도 하다. 그들도 스승을 아버지로 여기고, 아직도 스승을 '아버지'라고 부르는 사람이 있다. 어제 도시 지역의 남전(南泉) 스승인 저우 공롱(周孝隆)은 스승 진 랑칭(陳泉淸)의 묘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핑양(平陽)으로 달려갔고, 그의 집에는 진 랑칭(陳泉淸)이 지나간 이름이 적힌 한 쌍의 비문이 아직도 남아 있다. 그에게까지. Zhou Gonglong은 이 구리 철퇴 한 쌍이 그의 보물이며 영원히 간직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Nanquan 학교

Nanquan은 개발 이후 다양한 학교로 발전했습니다. 보고에 따르면 원저우에는 세 개의 주요 학교가 있습니다. 하나는 단단하고 부드럽습니다(푸젠 방언: Gong Qiu) 권투 기술. 이 복싱 기술은 복건성에서 온주에 전해졌다고 합니다. 요즘에도 하드복싱과 소프트복싱을 수련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진딩(Jin Ding) 선생님, 쉬시샹(Xu Shixiang) 등 70세가 넘은 남전(南泉) 스승들이 하드복싱과 소프트복싱의 후계자들입니다.

두 번째는 왕귀복싱(Wanggui Boxing)이다. 주요 발상지는 오우취(Ouqu)이다. 오우꾸(Ouqu)는 무술의 고향으로 유명하다. Ouqu Kung Fu는 한동안 유명해졌고 많은 무술 가문이 등장했습니다.

세 번째는 호학(虎靈)이다. 100세 고인의 도시복서 진칭치(金淸智) 사범과 그의 제자들이 주로 호학복싱을 쓴다.

세 학교 중에는 법문복싱(Famen Boxing), 중란가복싱(Zhonglanjia Boxing), 치후복싱(Qihu Boxing) 등 많은 종류의 복싱이 있습니다. 저장성 체육위원회 통계에 따르면 우리 시에는 17가지 남전복싱이 있습니다. , 그 숫자는 항저우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그 중 파먼복싱(Famen Boxing)과 중란복싱(Zhonglan Boxing)은 단순한 스타일로 인해 국내 독특한 복싱 유형으로 알려져 있다.

난취안(Nanquan)에는 고유한 악기가 많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일상생활에서 파생된 것입니다. '장거방(Zhangerbang)'은 길이가 3미터가 넘는데, 이는 배의 선장이 사용하는 기둥입니다. 전투 중에는 배의 뱃머리에 꽂힌 장대를 사용하며, 장대를 손에 쥐면 배를 건너거나 다리 위나 다리 아래에서 서로 싸울 수 있습니다. 매우 희귀하다고 할 수 있는 원저우 특성을 지닌 무기입니다. 우리가 앉았던 벤치인 '벤치 플라워'라는 무기도 있다.

난취안은 온주의 지리와도 관련이 있는 상체 움직임에 중점을 두고 있다. 원저우에는 배와 차선이 많기 때문에 다리와 발을 펴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자마 스텝으로 향합니다. 이는 북쪽과 남쪽의 지역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남쪽은 복싱을 잘하고 북쪽은 다리를 잘합니다.

지역적 차이, 남부인과 북부인의 생리적 차이, 특히 체력의 차이는 모두 연관되어 있습니다. 남쪽의 환경은 골목, 산책로, 숲, 산책로, 골목 등으로 좁기 때문에 근접 전투를 위해서는 주먹에 집중해야 합니다. 북쪽에는 다리와 발을 사용할 수 있는 광대한 영토가 있습니다. 남쪽 펀치는 당신을 쓰러뜨릴 수 있고, 북쪽 킥은 당신을 넘어뜨릴 수 있습니다.

난취안(Nanquan) 생활: 생활 속에서 눈에 보이는 것 외에도 일부 예술 작품에서도 난취안의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1980년대에는 '수갑을 찬 승객들'이라는 영화가 있었는데, 영화 '낙타의 종'의 주제곡이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었다. '쌍봉이 귀를 통과하다', '붉은 태양이 산을 마주하다', '불멸의 대나무', '발굽을 공양하는 백마'...

그리고 온주 용곤의 무술 오페라는 '단손' "를 비롯해 "모전령", "황금표범", "대승탄"의 무술 등 빈손싸움과 무기교환은 평양에서 유행하는 난권을 바탕으로 실제 검과 총을 사용하여 더욱 흥미진진합니다. 그리고 스릴이 넘친다. 또한 오우 오페라에는 난취안(Nanquan)에 가까운 단거리 공격을 포함하여 무술 동작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또한 난취안 루틴에서 발전되어 연극 무술의 관람 즐거움을 높입니다.

Nanquan 일화:

원저우가 개혁개방을 겪을 때 원저우는 왜 글로벌화했나요?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전적으로 "남부 복싱"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말합니다. 얼마 전 '원저우 사람들과 다시 돈을 벌자'라는 제목의 원저우 개혁개방을 다룬 기사를 보았는데, 난취안과 원저우 경제에 관한 글이 있었는데 잘 생각해보면 정말 흥미로웠다. 이렇습니다. "고대부터 온주 장사의 특징은 남전(南泉) 스타일인데, 이는 상대에게 다가가서 주먹을 날리는 것이었습니다. 옛날부터 행상인들이 손으로 거리를 돌아다녔습니다. 그들의 어깨, 모든 곳에서 열리는 현대적인 원저우 쇼핑몰에 이르기까지 원저우 사람들은 항상 최선을 다해 당신에게 다가가고 소비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상 주먹" 세트를 원저우 정신, 즉 고난을 견디고 다른 사람의 편의를 위해 자신의 노력을 교환하고 돈을 벌 수 있다는 설명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

후송칭(Hu Songqing)이 항저우에서 개막하는 제4회 국제 전통 무술에 헌정하는 원저우 난전(Wenzhou Nanquan) 일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컨퍼런스

저자: 익명 기사 출처: 알 수 없음 클릭수: 866 업데이트 시간: 2007-5-6 11:26:36 링크를 복사하여 친구에게 보내기

2006년 여름, 저자는 The Swan Boxing Circle이 Hu의 말을 들었습니다. Wenzhou Nanquan에 대한 흥미로운 일화에 대해 이야기하는 Songqing은 이러한 무술 일화가 대부분 사람들 사이에서 구두로 전승되고 서면으로 기록되는 일이 거의 없다고 느꼈습니다.

원저우(溫州)시 출신의 후송칭(胡松淸)씨는 올해 나이 58세이다. "절강 난취안 고향"의 롱완 난취안 지점장이자 성급 특별 무술 코치입니다.

후는 어렸을 때부터 무술을 좋아해 많은 무술 스승들 밑에서 공부했고, 10대 때 정식으로 유명한 남전 스승인 천이후의 제자가 되어 무술가가 되었습니다. 이후 선생님의 제자. Hu는 Yihu가 뛰어난 무술 기술과 고귀한 무술 윤리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당시 자신이 젊고 활력이 넘쳤으며 스승의 기술의 표면만을 긁었을 뿐이었다고 겸손하게 회상했습니다. 그의 마음 속에 평생 동안 그를 잘 섬겼습니다.

전에는 Chen Xiqing으로 알려진 복서 Chen Yihu는 Ruian 출신이며 그의 둘째 형제 Chen Langqing은 1920년대 광저우 황푸 군사학교에서 무술 강사로 근무했습니다. 지금까지 살아 있는 황포군관학교의 옛 동창들은 두 형제의 훈련실력을 알고 목격했으며 그들의 이름도 기억하고 있다.

첸이후는 올해 106세로 인생의 마지막을 맞이한 1984년에 세상을 떠났다. Chen Xiqing은 어렸을 때 큰형인 Chen XX를 따라 복건성 및 기타 지역에서 공연을 하며 생계를 유지했습니다(한 번은 Fushi City God's에서 권투를 가르쳤습니다. Temple.) 그의 셋째 형인 Chen Sanlang은 최고의 무술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지만 그는 어렸을 때 죽었습니다.

Chen Xiqing의 아버지는 Chen Santai라고도 알려진 청나라의 유명한 Wenzhou Nanquan 마스터 Chen Bugao였습니다. Chen Santai는 승려 Ying Feng의 제자가 되었습니다. 선사 Ying Feng은 Fang Shiyu와 Hong Xiguan의 동료 제자이며, 그의 스승은 Southern Shaolin Temple의 Zhi Zen 전사 승려입니다. 남소림사가 재난을 겪은 후 잉펑은 탈출하여 평양에서 은둔하여 복싱을 가르쳤습니다. 이것이 원산난 복싱(Wen Sannan Boxing)의 원천이라고 합니다.

시칭은 난징에 간 뒤 난징중앙무술학원에서 무술교관으로 재직하며 훈련 중 마법의 힘을 발휘해 두꺼운 막대기의 앞부분을 두 조각으로 자른다. 당시 중화민국 국방부장관이었던 허잉친은 옆에서 지켜보며 "정말 중국의 호랑이라 불릴 만하다"고 외쳤다. 그 후 그는 이름을 Chen Yihu Xingshi로 바꾸었고 원래 이름은 Chen Xiqing이었지만 아무도 언급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당시 난징 무술 박물관 관장이었던 풍위향 장군은 동북 무술계의 유명한 스승인 손노당의 제자 4명을 불러 이후와 씨름 시합을 벌였습니다. Yihushi는 자신이 레슬링에서 아웃사이더라고 말하면서 그것을 피했지만 Feng Yuxiang은 해, 육, 공군의 부사령관으로서 감히 불순종하는 사람은 누구나 명령에 따라야 했습니다. 주문하고 경쟁합니다.

호청송이 이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그는 마치 경기 장면을 목격한 것 같았다. 호랑이 사범이 힘을 집중하고 말에서 내려와 손으로 상대를 가두어 상대가 움직이지 않고 상대를 유혹하여 장비가 부서지는 순간 갑자기 신의 힘이 터져 상대를 쓰러뜨립니다. 호랑이 주인은 이 방법을 사용하여 세 사람을 땅에 쓰러뜨렸습니다. Sun Lutang의 네 번째 제자가 경쟁을 계속하기 위해 뛰어 오르자 Yihu 선사는 재빨리 주먹을 쥐고 항복하며 "내 힘이 약해졌습니다. 용서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말이 되자 Feng 장군은 이를 중지하라고 명령했습니다.

당대 무술 고수인 손루탕은 이후 “너희 넷은 너무 대담하다!”라고 말했다. 쇠 말뚝과도 같은 벤치마로 알려진 "원저우 난취안(Wenzhou Nanquan)"과 감히 경쟁해보세요. 그 펀치는 너무 강력하고 강력해서 태산을 파괴할 수 있습니다. 호랑이와 경쟁한다고 해도 이기기는 어려울 것이다. 한 세대의 유명한 스승들이 무술계의 독특한 '원저우 난취안(Wenzhou Nanquan)'을 존경하고 칭찬했습니다.

후칭송은 이후 선생이 70대였을 때 융창스 딸의 집을 자주 방문했다고 말했다. 그의 딸은 외모가 좋지 않았고 눈에 문제가 있는 정직한 농부 융창(Yongqiang)과 결혼했기 때문에 종종 괴롭힘을 당했습니다. 당시는 문화대혁명이었는데, 후 주석은 반군 '공업총국' 동부전선 부사령관이었고, 이후 혁명위원회가 설립되자 인민무력부 차관을 역임했다. 그는 장엄함과 위력이 넘치는 권총 두 자루를 들고 다녔습니다. Hu Xiao는 Yihu Master에서 Yongqiang에 왔을 때 종종 그의 스승을 방문하고 동행했으며 그의 사위 가족 중 누구도 그를 다시 괴롭히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무술 수업을 요청했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스승님은 복싱을 가르치면서 노년기 탓인지 자주 낭송하셨지만, 그의 성실하고 진지한 가르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 스승님은 자주 말씀하셨다. “능력이 있어도 쓰지 못하고, 힘이 있어도 쓰지 못하고, 돈이 있어도 쓰지 못하고, 남을 돕고 싶어도 못 쓰느니라. , 다른 사람을 도우려고 노력하고, 다른 사람을 놓아주고 싶을 때 가능한 한 많은 사람을 놓아주려고 노력하십시오." 이는 친절하고 단순한 삶의 모토입니다. 이 말과 행동에는 인간이 되는 길과 인간이 되는 덕목이 깊이 담겨 있습니다.

스승님은 난징에 있을 때 가난한 집안 출신으로 급히 돈이 필요한 동료 복서가 있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스승님은 그에게 “자, 100은화를 얻으려면 나는 누군가를 죽일 것이다. 그 후 스승님은 이 사람이 사악하고 위험하다고 느끼셨고 점차 그 사람과 멀어졌습니다.

스승님은 사람을 대할 때 정직해야 하고 남에게 휘둘리지 말아야 하며 사람을 공평하게 대해야 한다고 자주 말씀하셨습니다. '아버지'는 친구가 되어야 하고, 거지는 '나무'처럼 '친구'가 필요합니다. " Oujiang 강의 홍수로 씻겨 나갔습니다. "Tang"에는 고품질의 "삼나무"가있어 집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Wang Shutans"는 테이블과 의자로 사용할 수 있으며 가장 쓸모없는 " 썩은 나무"를 사용하여 불을 피울 수도 있어 "불"을 더욱 번성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왜하지 않습니까?

후송칭의 단순하고 직설적인 내레이션에는 스승님의 무예와 무술에 대한 그의 존경과 감사가 늘 말로 표현할 수 없다. 넌센스: 그를 특히 후회하게 만든 것은 그의 주인이 컵에 담긴 것에 욕심이 많다고 그를 질책하고, 술을 너무 많이 마시지 말라고, 단 10원이라도 마시지 말라고 경고했다는 것입니다. ." 그러나 그는 며칠 동안 계속해서 선생님의 지시를 따르지 않고 식사 때마다 술을 마셨고, 이로 인해 장천공 수술을 받았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제가 선생님의 가르침을 지키지 못한 것 같고, 배려심 많고 다정한 선생님께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후송칭은 이를 후회하고 감동받아 눈물이 핑 돌았고, 청취자들도 눈물을 흘릴 뻔했다.

후송칭은 작가와 동갑내기로 산과 시골에 뛰어들어 정착한 지식인 청년이기도 하다. 이 유래를 바탕으로 스승인 진의호(陳伯湖)에 대해 이야기한 후 다른 이야기를 했다

후송칭(Hu Songqing)이 온주 난전(Wenzhou Nanquan) 일화와 사소한 메모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항저우에서 열리는 제4회 국제 전통 무술 회의에 헌정합니다. /p>

후송칭이 말하는 원저우 난취안 일화와 퀴즈 - 항저우에서 열리는 제4회 국제 전통 무술 회의에 헌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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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술계의 과거.

후송칭은 한때 상안산(해탄산)에서 도사 옥황루 밑에서 공부한 적이 있다. 우리 세대의 사람들은 모두 어렸을 때부터 그런 옛날 방식을 알고 있었습니다. 긴 수염과 키가 큰 몸매, 위엄 있는 외모가었죠. 사람들은 이 늙은 도교 마법의 대가가 "사람을 조율한다"고 말합니다. Hu의 장로들은 그에게 경고했습니다. 오래된 도교와 어울리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그러나 아마도 공통된 친화력 때문에 옛 도교인은 후에게 매우 친절했을 뿐만 아니라 그에게 "무당 쿵푸", 태극권 검 등을 가르쳤을 뿐만 아니라 그에게 자신의 책 모음집도 읽어 주었습니다. Hu Cheng은 침술과 인간의 주문에 관한 책이 몇 권 있다는 것을 기억했습니다. 옛 도교에서도 그 안에 미신적이고 기만적인 말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인체의 경락과 경혈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하며, 체질, 사상, 체질에 따라 유연하게 작용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영적 수행의 깊이. 그것은 심오하고 측량할 수 없으며 심오한 지식이다.

그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그는 '도장' 동안 채식만 먹고, 그 후 희생된 닭, 오리, 생선, 고기 등을 꺼내 '백호'를 대접한다. 별'(옛 도교의 별명은 송청(宋淸)의 별명)은 그의 기만적인 수법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문화대혁명 당시 한 청년은 옛 도교인을 자신의 '아버지'로 숭배했다. (그는 라오다오와 같은 황옌 출신이다.) 청년은 원저우 항만국에서 혼자 일했다. 결혼을 앞두고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자 라오다오는 자신의 아들을 돕기 위해 많은 돈을 기부했다. ". 뜻밖에도 황은 결혼한 후 다시는 라오다오에 관심을 두지 않게 되었습니다. 옛 도사가 송청의 제자에게 말하자 송청은 이 사람을 찾기로 동의했고, 만약 그를 찾으면 그를 데리고 옛 도사를 만나겠다고 약속했다.

이 사람은 노인을 보고 “아빠, 저는 인간이 아닙니다. 제가 잘못을 저질렀음을 깨달았습니다. 한 번 자비를 베풀어 주십시오”라며 무릎을 꿇고 경배했습니다. 그리고 빌린 돈을 월급에서 천천히 공제하는 메모를 작성하세요. 그러나 그 후 황(黃)이라는 청년은 실제로 당시의 난을 이용하여 노도(老道)와 국민당 서기 장보진(張寶連)이 같은 종파 출신이라고 보고하였다(송청은 그를 사촌이라고 정정하였다). Zhang의 잉크 비문이 그에게 입증되었습니다. 그 결과 '용형제와 호랑이형제'로 구성된 반혁명 8인조 집단이 결성됐다. 송청(宋淸)도 회원이었으나 재빨리 도망쳐 태주산(泰州山)에 숨었다. 당시 항만청 반군 사령관은 샤모무(夏穆球)라는 이름을 갖고 있어 사령관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 사람도 8인조의 리더 중 한 명이었고, 남녀 관계를 갖고 있는 것으로 밝혀져 물의를 빚고 이후 권력을 잃게 됐다. Xingqian Street에서 수산물을 사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 "가짜 케이스"는 검증을 견딜 수 없으며 방치됩니다. 각광이 끝난 것을 본 송칭 등은 돌아와서 중샤오로에 있는 황옌 청년들의 새 집을 발견하고 집으로 달려가 가구를 부수었다. 그 이후로 송칭은 이 사람을 만날 때마다 그를 때렸다. 이 사람은 송청을 두려워하여 도망칠 수 없었다. 그는 늙은 도사를 만나러 끌려가서 다시 자비를 구하며 돈을 돌려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늙은 도사는 그에게 교훈을 주었지만 그는 여전히 동정심을 갖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짐승을 살려두십시오!

송칭의 기억에 따르면 라오다오는 1970년대 초에 사망했다. 옥황궁에 있던 그가 소장한 서적과 기타 유물이 사라졌습니다. 문화대혁명이 4대 시대를 멸망시켰을 때, 송청은 한때 책을 수집하고 도사를 위한 도장과 기타 물건을 만들었으나 나중에 각광을 받자마자 조나라로 돌아왔습니다.

Lao Dao가 한때 그에게 이곳에서의 생활이 어렵다고 말했고 그는 융창으로 이사하고 싶다고 말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그는 돈 문제를 고려할 필요가 없었고 그가 그를 돌봐주기를 바랐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동은 실패했습니다. 그 노인은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났습니다. 베테랑은 글쓰기 능력이 뛰어나고 손글씨도 훌륭합니다. 그는 한때 송칭 서예를 가르쳤습니다. 송칭은 인내심이 없고 배우지 못했다고 말했다.

송칭은 문화대혁명 하루 전 산에 올라가 돌계단을 옮기기 위해 무차별 대입을 하던 중 한 스님이 그를 보고 무술 수련 방법을 조언해줬다고 말했다. 그의 힘을 움직이는 예술과 기타 전략. 나중에 나는 그 스님이 양푸사(楊富寺)의 주지 성스님(成師)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사찰에는 문산군 화공중대가 주둔하고 있으며 승려 각자에게 생활비 8위안을 지급하고 해고하였다. 성성스님이 송칭에게 말했습니다. 그는 영가 황천 황암동에 살 예정인데 거기에는 같은 종파의 동수들이 있습니다. Songqing은 어느 날 Ben Master를 찾기 위해 Yongjia에갔습니다. 황옌동으로 가는 길에 두 사람을 만났는데 그 중 한 명은 '철내아'로 알려진 도시인이었습니다. 그는 무술에 능숙하여 두 손가락이 쇠 끌 같았고 손가락이 튕겨도 손상되지 않았습니다. 새로 나온 쥐덫으로요. 다른 사람은 스님처럼 보였고, 길가에 모인 군중들에게 스님에 관한 온갖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그래서 '타이 나이어'는 뒤에서 이야기하는 것은 불공평하다고 추리했고, 만약 정말로 분쟁이 있었다면 직접 대면해서 문제를 해결해도 될까요? 그 남자는 가기를 거부했고 "Tie Naier"는 분노하여 남자의 갈비뼈에 손가락을 대고 강제로 산에 올라가 청 스님과 맞서게했습니다. 그 사람이 도착하자마자 그는 무릎을 꿇고 자비를 구했습니다. Cheng Cheng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내 의학 서적과 다른 물건을 훔쳐도 상관하지 않았습니다. 왜 내 판루를 긁어 모았습니까? 당신이 떠났을 때 포도 나무는 너무 터무니 없었습니다. 지금 당신은 내가 당신을 용납할 수 없다며 루머를 퍼뜨리고 내 명예를 훼손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어떻게 이해가 되나요? 너, 네가 더 터무니없어! (이 사람은 황암동의 원래 스님이었습니다. 이때 그는 너무 부끄러워서 거듭 자비를 구했습니다.) 송칭은 이 모든 것을 목격했다고 말했습니다. Cheng Cheng은 Xu Shiyou가 그의 동료 무술가였으며 Xu Shiyou의 무술은 전설적이거나 마술적이지 않고 그저 평범하다고 ​​말했습니다.

선승인 송칭옌은 해박한 무술 지식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라이스페이퍼에 잉크를 바르는 일이 잦으며, 글을 절대 바꾸지 않습니다. 나도 그에게 서예를 가르쳐 주었는데, 그가 화선지를 많이 낭비해서 스님이 조금 서운해졌습니다. 1971년경, 성스승이 당시 업그레이드를 하던 융창농업기계공장에 누군가에게 부러진 괭이를 가져다가 가공을 해달라고 부탁했던 기억이 납니다. 나는 벤 선사가 1980년대 중반에 세상을 떠났다는 것을 기억합니다.

송칭은 용강농업기계공장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줄을 섰을 때 장원항만국이 용강농업기계공장에 케이크 한 조각을 만들어 주겠다고 했고, 노인들에게 배은망덕한 황옌 남자를 만났다. 그러나 송칭을 보고 돌아서서 공장장은 불평하는 듯했고 장사는 사라졌다. 서로 연락을 취한 뒤 다른 사람을 파견해 사업을 진행했으며, 양측 모두 평안한 것으로 여겨졌다. 황옌 사람들은 아직도 원청에 있는데 고양이를 만나면 쥐처럼 항상 그를 두려워한다고 합니다. 정말 불쌍하고 증오스럽습니다.

지난해 7~8월 두 명의 외국 강자(한 명은 러시아인, 다른 한 명은 미국 대표 흑인)를 물리친 중국의 신복서로 알려진 채룡운 사범과 간부 2명이 함께했다. 나는 원저우에 왔을 때 용만구 난취안의 활발한 발전을 특별히 시찰했는데 후송칭이 수십 년 동안 끈질기게 '원저우 난취안'을 추구한 것과 그의 노고와 인내에 감염되어 크게 칭찬했습니다. 그의 일. 당신은 좋은 일을 했고, 그게 바로 당신이 한 일이고, 당신이 한 일입니다! 채 선생님은 펜을 들고 서예 선물을 썼습니다: 절강 난취안(Zhejiang Nanquan)의 고향. 비문은 "Wen Sannan Boxing Qi, 힘과 두께"입니다. 현재 Longwan Nanquan 훈련 기지에 걸려 있습니다. 온주남전(溫州南泉)에 대한 채대사의 존경과 존경이 담겨 있다.

한 번은 그의 아내가 나에게 이렇게 말했다. 남편은 하루 종일 남전 일을 하느라 바쁘고 하루 종일 남전 이야기를 한다. 그의 아들은 25살이고 친구 회사에서 일한다. 가족을 시작하고 사업을 시작하려면 많은 돈이 필요합니다. 저자는 남편이 남천에 집착하는 것을 불평하는 아내가 있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지만, 이는 남편에 대한 아내의 이해와 묵묵한 지지를 암시하기도 했다. 이것이 단지 저의 주제넘은 발언이 아니기를 바랍니다.

청송의 백조 복싱 경기장에서는 저녁 시간에 복싱 강습을 합니다. 청년과 중년 학생들도 있고, 7살, 8살짜리 남자아이도 3~5명 있습니다. 후를 직접 만나면, 복서가 학생들, 특히 어린아이들을 가르치는 장면은 조심스럽고 인내심이 강해 마치 예순 살이 된 복서 같은 느낌을 줍니다. 난취안에 대한 강박관념에 가까운 애착은 아내와 어린 아이를 데려온 엄마들의 넘치는 걱정을 동반하고, 아내는 물과 차를 따르느라 분주하며 사랑과 애정으로 분주하다.

이렇게 훌륭하고 조화로우며 따뜻한 무술공연을 볼 수 있다는 것이 감탄스럽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