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누가 다른 곳에서 차 문화를 소개할 수 있나요?

누가 다른 곳에서 차 문화를 소개할 수 있나요?

중국 차 문화 발전에 대한 간략한 소개

오늘날 세계 문화 교류가 급증하는 가운데, 동양 문명을 대표하는 차 문화가 점점 더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고유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중국, 일본, 한국뿐만 아니라 유럽, 미국 등 서구 국가에서도 차 문화가 부활하고 장려되고 있습니다. 차 문화에 점점 더 관심을 갖게 되고 차 문화를 그들의 삶에 천천히 통합시켜 그들의 생활 방식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차문화는 점점 국경과 민족, 종교를 초월하는 국제적인 문화교류 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동서양 문화를 연결하고 소통하는 또 하나의 가교가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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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차를 최초로 발견하고 활용한 나라이자, 차 문화를 최초로 탄생시킨 나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차 문화는 중국 전통 문화 분야의 훌륭한 꽃입니다. 그 역사는 길고 다채롭고 광범위하며 심오합니다. 그 발전 과정은 거의 고대 중국의 역사와 맞먹습니다. 1200년 전, 차현인 육우(魯禹)가 세계사, 차과학, 차문화의 고전이라고 할 수 있는 『차경』을 저술했는데, 그 책에는 “음료로서의 차는 신농에서 유래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노나라 주공에게서 온 것입니다." 루유는 『신농음식경전』이라는 책에 “오랜 시간 차를 마시면 사람을 강하고 행복하게 만든다”고 기록했다. 이 책은 전승되지 않았습니다. 신농은 선진(前秦) 한나라의 많은 고서에 기록된 전설적인 인물로, 전설에 의하면 5000년 전 중국 원시사회의 수렵에서 농경으로의 전환기의 부족 지도자였다. 그는 식량원을 탐색하고 질병을 치료하는 약을 찾기 위해 깊은 산과 숲에 들어가 풀과 나무를 맛보고 그 성질과 맛을 확인하여 후대에 중국 농업과 의학의 조상으로 존경을 받았습니다. . 한(汉)나라 고조(高祖)의 손자 유안(劉况)이 편찬한 『회남자(淮南子)』에는 2000년 전 기록에 “고대에는 사람들이 풀을 마시고, 물을 마시고, 나무에서 열매를 따고, 나무의 살을 먹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회충. 그들은 종종 질병과 독에 시달렸습니다. 신농은 먼저 사람들에게 곡식을 뿌리는 법을 가르쳤고, 땅은 풀의 맛과 단맛을 맛보아야 합니다. 샘의 쓴맛을 알게 하리니 이때 백성은 하루에 칠십가지의 독을 만나리라." 나는 여나라의 주공이 우리 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사전인 "이랴"에 의존하고 있다고 들었는데, 이 사전에는 차를 뜻하는 고대 단어인 "槚, kutu"가 최초로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槧(소리 지아)라는 단어는 바슈 지역 사람들이 "구차"라고 부르는 차의 이름을 차용한 것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2대에 걸쳐 주왕을 도운 덕망 있는 재상 주공(단이라는 이름, 여라는 칭호를 받음)이 이야의 초기 편찬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이 책은 춘추전국시대에 잇달아 추가되었으며, 기원전 200년경 서한 초기에 정식으로 완성되었으나 다행히도 금나라 때의 설명이 간략하다. 서기 300년에 문헌학자 궈푸(郭寶)가 이 책에 주석을 달면서 차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일찍 따는 것을 차라 하고, 늦게 따는 것을 명이라 한다. 하나의 이름은 구투인데 이는 촉인의 이름이다." 궈푸는 지식이 풍부하고 재능이 있었지만 결국 차인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평범한 관목을 묘사했습니다. - 루유(Lu Yu)의 "Tea Classic"에서는 1피트, 2피트, 심지어 수십 피트에 달하거나 심지어 두 사람이 서로 껴안고 있는 큰 차나무를 언급합니다. 이렇게 큰 고대 차나무는 아직도 운남성과 우리나라의 다른 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차나무는 일년 내내 상록수이며, 뿌리가 깊고 잎이 무성하며, 가을에는 흰 꽃이 피어나고, 신농이 약초를 맛보았을 때 그것을 알아차린 것은 당연한 일인 것 같습니다. 차서(The Book of Tea)는 "차를 마시는 사람은 남쪽에서 가장 좋은 나무이다!"라는 말로 시작됩니다. 이 "가"라는 단어에는 여러 가지 찬양의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차나무는 아름다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차를 마시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편안함을 느끼며, 건강을 유지하고 마음과 인격을 가꾸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에게 이로운 음식은 많지만, 특히 차는 대중적이며 오랫동안 지속되는 다도 문화로 발전해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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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천년의 역사 동안 차는 음식, 약, 음료로 사용되어 왔으며 동시에 여러 가지 사용 방법이 공존했습니다. 예로부터 우리나라에는 “약과 음식은 같은 근원에서 난다”, “음식과 약은 같은 근원에서 나온다”는 말이 있었습니다. 자연스러운 계절 변화에 적응하고 신체적 불편함에 적응할 수 있도록 식단을 조정하는 데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신농음식고전』은 아마도 식이요법에 관한 책일 것이다. 궈푸는 차를 끓여서 수프를 만들 수 있다고 말했는데, 이는 초기 사용 방법이었습니다. "경"은 고기, 야채, 곡물, 양념을 한 냄비에 섞어 만든 걸쭉한 수프와 얇은 죽을 주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음식의 오미를 중시하여 소금을 주성분으로 하고, 생강을 주성분으로 하고, 매실을 신맛으로 하고, 대추를 단맛으로 삼고, 쓴 나물을 쓴맛으로 삼았습니다. 쓴맛이 나는 음식. 『다경』의 『칠가지』에는 차를 요리로 삼는 것, 차로 죽을 끓여서 짓는 것, 차를 약으로 삼는 것, 생강, 파, 감귤 등을 넣고 끓여서 차를 마시는 예가 나와 있다. 당나라 때 육우는 사람들이 아직도 차에 다른 물질을 섞어 끓여서 마시는 것을 경멸하며, 도랑에 버릴 수밖에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Lu Yu는 상쾌한 음료로 차를 마시는 것을 옹호했습니다. 차의 독특한 성질, 맛, 효능은 투명한 음료에서만 온전히 발휘될 수 있습니다. Lu Yu는 "차 고전"에서 갈증을 해소하려면 물을 마시고, 슬픔을 해소하려면 술을 마시고, 차를 마셔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두통, 뜨거운 갈증, 눈의 통증, 가슴의 답답함, 팔다리의 피곤함, 관절의 불편함 등이 있는 경우 차를 4~5모금 마시면 선수와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가난한 차는 깨끗하게 마실 수 없다. 옛날 하층민들은 차에 생강과 소금을 넣어 끓여 마셨는데, 이는 그들이 마시는 차의 품질이 좋지 않은 것과 무관하지 않다. 따라서 차를 청량음료로 홍보하기 위해서는 차의 생산과 가공을 개선하고 차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것이 필연적으로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루위는 『차경』에서 차 따기 도구와 기법을 자세하게 소개하고, 차를 달이고 마시는 기법을 정리했다. Lu Yu의 "Tea Classic"의 주요 공헌은 차의 생산 및 가공을 표준화하고 차 마시는 방법을 주류 방법으로 만들고 차 생산 및 소비 역사의 도약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당대에는 생차, 연차, 녹차, 떡차 등 다양한 가공형태가 있었으며, 햇볕에 말리기, 굽기, 찌기, 튀기기 등의 가공방법이 모두 적용되었다. 대량생산되는 시판차인 것은 떡차였을 것으로 추측되는데, 이는 떡이 운반과 보존이 용이하고 쉽게 변질되지 않는 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다과의 범주는 단조롭고, 차의 색, 향미, 모양, 모양 등의 본질을 충분히 반영할 수 없다. 송나라에서는 차 저장 방법이 개선되고 송 수도가 남쪽으로 이전되면서 차 생산이 점차 확대 발전했습니다. 명나라 때에는 느슨한 차 생산이 주류가 되었고 공물차는 케이크차에서 봉오리차로 바뀌었습니다. 그 결과 각지의 명차가 부각되고, 다양한 가공차가 속속 등장하며, 차를 마시는 방식도 조리에서 단순한 양조로 바뀌게 되면서 차의 생산과 소비에 있어서 또 한 번의 도약이 나타났다.

현재 우리나라 각지에는 녹차, 홍차, 녹차(우롱차)에 속하는 201가지의 유명한 차가 있다. , 백차, 황차, 홍차 6가지 종류가 있는데, 이는 6가지 색상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알리다. 스트립형, 플랫형, 원형, 슬라이스형, 뾰족한형 등 5가지 형태로 제공됩니다. 그 중 녹차 138종, 우롱차 13종, 홍차 8종이 있다. 우리 전통 속담에 따르면. 홍차(완전 발효차)는 붉은색을 띠고 성질은 따뜻하고 맛은 달콤하며 위를 따뜻하게 하고 신경을 진정시키는 녹차(비발효차, 녹색을 띠고 단맛이 납니다); 맛은 쓰며 성질은 약간 차며 열을 없애고 시력을 좋게 한다. ; 향차, 압착차, 건강차, 과일차, 인스턴트차, 음료차 등 각각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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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음료의 대중화와 차의 질 향상은 차예술과 다도 출현의 물질적 기반을 제공하지만, 다도의 형성은 차와 사람, 물질과 정신적인 상호작용의 과정이다. , 그리고 사람들은 차에 생각과 감정을 주입함으로써 끊임없이 차를 마시는 기술을 향상시키고 차를 마시는 활동을 풍부하게 하며 심지어 차를 마시는 예술적 개념을 창조하여 물질적 향락의 수준까지 차를 향상시킵니다. 이에 대해 오각농은 『차경』에서 다음과 같이 잘 말했다. “사람은 차를 마신다… 식사에 꼭 필요한 음식입니다. 생리적 필요로 인해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차를 귀하고 고귀한 음료로 여기는 것입니다. 차를 마시는 것은 영적인 즐거움이자 예술, 혹은 수양의 수단, 이것도 일리 있는 일이다. 생리적인 효과와 정신적인 효과는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차경』의 저자 루위는 정신적인 효과를 강조한 대표적인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

우리나라의 역사에서.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 다양한 색깔의 차 문화계가 형성되었습니다. 첫 번째는 궁중 차 문화였습니다. 금나라가 지은 『화양국지』에 따르면, 왕은 주(周)나라의 오(周)나라가 파수(睡舌) 등의 세력과 연합하여 간파(甘坡)를 멸하고 그 후 파수 지역에서 생산된 차를 봉하여 청나라 학자인 고연무(孝熙吾)도 『일제록』에 언급하였다. “진나라 사람들이 촉나라를 점령한 이후부터 차를 마시는 풍습이 시작되었습니다.” 공물차는 생산, 생산, 운송, 저장, 음주, 조상 숭배, 연회 및 선물에 이르기까지 당송 시대에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완전하고 엄격한 관리 시스템이 형성되어 궁궐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황제는 양현차를 맛보아야 하고, 백초는 감히 먹지 말아야 합니다." 꽃이 먼저 피어납니다. 송나라의 희종은 잘했을 뿐만 아니라 차를 맛보고, 차를 주문하고, 차를 마시면서 차 책인 "대관 차 이론"을 직접 집필했습니다. 의심 할 여지없이 공물 차는 왕실에서 소중히 여기며 종종 정교함을 추구합니다. 이는 차예술의 수준 향상에 영향을 미쳤으며, 이들 대부분이 문인이었고 차에 대한 애착을 갖고 있었으며 이로 인해 차문화계가 형성되었고 차가 서로를 보완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문인들은 시, 기사, 서예, 그림을 통해 다도 활동을 크게 풍요롭게 했으며, 그들 중 다수는 유교와 불교에 대해 박식하고 박식했으며, 다도와 다도에 심오한 사상적 의미를 부여했으며, 다도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차 문화의 진흥과 발전. 육우 자신도 문인 차 문화계의 인물이어야 합니다.

차 마시는 것은 불교와 도교에 소개되었으며, "차"에는 불교와 특별한 친화력이 있습니다. 고전". 차를 마시는 최초의 기록은 진 왕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둔황 사람들은 허난의 조덕사에서 불교를 수행했습니다. 그들은 하루 종일 명상을 했으며 추위와 더위를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밤낮으로 잠을 자지 않았습니다. 매일 약 몇 알만 먹고 차 몇 그릇만 마셨어요. 승려들은 원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차를 마셨는데, 차의 경쾌하고 사려 깊은 성격과 고요한 사색의 명상이 자연스럽게 융합되어 차는 선을 전파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차와 선"이라는 예술적 개념을 이끌어냅니다. 사찰에서의 차 음용은 차가 나는 남쪽에서 차가 나지 않는 북쪽으로, 그리고 사찰 내부에서 사찰 바깥으로 퍼져 나갔다. 승려들은 차를 소비하는 사람일 뿐만 아니라 차를 생산하는 사람이기도 했습니다. 승려들은 차 예술에 능숙했고 유명한 차를 생산하여 차 마시는 발전을 크게 촉진했습니다. 이에 비해 도교의 수는 많지 않지만, 차 문화에 끼친 영향력도 적지 않다. 『다경』에 기록된 초기 차 애호가 중에는 도교 신선단추자, 황산군 등이 있으며, 도교는 위대한 사상가 노자를 조상으로 모시고 계홍, 도홍정, 손 등 뛰어난 학자, 의사, 차 애호가를 배출했다. 시이. 도교에서는 사상이 초월하여 자연을 옹호하고 건강을 잘 가꾸며 불로장생을 추구하며, 쓴 차는 몸을 가볍게 하고 뼈를 변화시켜 차의 위상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차를 마시는 행위는 처음에는 차 산지의 민간인부터 상류층까지 확산되어 궁중, 서기관, 승려, 도교 등의 차 문화계를 형성했으며, 점차 상류층에서도 차를 마시게 되었습니다. 시민들의 모방으로 이어졌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도시에서 차를 마시는 것이 집안의 모든 사람들이 차를 마시는 현상이 되었습니다. 송나라 때에는 문을 여는 일곱 가지 일인 "장작, 쌀, 기름, 소금, 장, 식초, 차"에 차가 포함되었습니다.

민속 차를 마시는 것은 상류층만큼 우아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당송 이후 다양한 규모와 수준의 다양한 찻집, 찻집, 찻집, 찻집, 찻집이 도시에서 마을, 마을로 생겨나 중국 찻집 문화의 주요 특징을 형성했습니다. 광활한 차 산지의 시골에서 차를 생산하고 마시는 농부들은 차를 이해하고 차를 사랑하며 차에 대한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직장 생활을 하면서 많은 감동적인 차 노래와 차 춤을 만들어 왔습니다. 아름다운 동화가 많이 전해졌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사랑의 순수함과 더불어 함께 늙어가는 것을 상징하는 약혼과 결혼의 선물로 사용되는 차, 아이가 태어난 후 보름달에 차 국물로 씻는 것, 일찍부터 지혜를 얻고 장수하며 잘 살기 위함이다. 윈난성 다리(雲南) 바이족의 '3코스차'에는 쓴맛이 2개, 뒷맛이 3개 있다. 여기에는 삶의 철학도 담겨 있다. 쓰촨성과 윈난성의 교차점에 사는 작은 나시족은 11세기경에 차를 나타내는 세 개의 아름다운 문자를 포함하여 자신들만의 상형문자 "동바 문자"를 만들었습니다. 민속차를 마시는 풍속은 생활윤리의 색채가 강하며, 이는 우리나라 역대 왕조의 많은 수첩소설에 반영되어 있다.

역사의 발전과 함께 고대에 형성된 차문화의 의미 중 일부는 사라지기도 하고, 일부는 변하기도 하고, 일부는 보존되고 계승되기도 하고, 심지어 새로운 역할을 하기도 한다. 사회생활과 문화를 좋은 효과로 촉진합니다. 오늘 우리는 우리나라의 차 문화가 갖는 의미를 최소한 다음 중 다수에 대해 요약합니다.

차는 친구를 만날 때 사용됩니다. 차는 예의로 사용됩니다. 차는 우정으로 사용됩니다. 차는 대중화됩니다. , 차는 술의 대용품으로 사용되고, 차는 성실함을 고취하는 데 사용되고, 차는 감동을 주고, 차는 도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선(禪)에 들어가다, 시를 짓는 데 차, 그림을 그리는 데 차, 노래하고 춤추는 데 차, 공연 예술에 차, 여행에 차, 휴식에 차, 올바른 기분을 찾는 데 차, 건강을 유지하는 데 차 , 차를 사용하여 요리를 추가하고, 차로 음식을 조정하고, 차로 연회를 수행하여 약을 만듭니다.

위의 의미는 대략 세 가지 기능으로 요약됩니다. 하나는 차를 이용하는 기술을 완성하여 사람들이 물질적 아름다움과 정신적인 아름다움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차를 마시는 예술적 개념을 창조하는 것이며, 다른 하나는 차를 활용하는 예술이라고 할 수 있다. 예절을 실천하고 대인 관계를 조화롭게 하며 차는 덕을 장려하고 도덕적 관습을 장려합니다. 이를 차 문화의 미덕 또는 차 미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셋째, 차는 마음을 기르고 마음에 영양을 공급하며 지혜를 열고 사고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무관심하여 자신의 뜻을 밝히고, 고요하고 멀리까지 나아가는 것을 차문화의 선(禪)에너지, 차선(禪)이라 부른다. 차 문화의 실제 활동에서 이러한 의미와 기능은 종종 혼합되어 완전히 분리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차문화의 내면적 정신에 대해 논해보자. 우리나라의 차문화가 유교, 불교, 도교의 전통문화에 영향을 받은 것은 자명하다. 우리나라 차문화의 위대한 업적을 구현한 차현인 루유는 불교에서 태어나 유교를 열심히 공부하고 평생 동안 문인, 독신자, 승려들과 친분을 쌓았습니다. 그의 『다경』에는 다도가 가득합니다. 아이디어. 『차경』의 제1장에서는 '절약과 미덕의 실천'을 언급하며 아름다운 차는 교양 있는 사람이 마시는 데 가장 적합하다고 말하며, 대다수의 차 애호가와 차 애호가를 위한 원칙도 제시합니다. "신중함과 검소함"이라는 네 단어는 "신중함은 절약의 미덕이지만 미래를 소중히 여긴다"는 『주역』의 사상에서 유래한 것이다. 육우는 자신이 디자인한 차삼각대 세 개의 다리에 "능선의 꼭대기는 태양에 의해 중앙과 분리되어 있다", "신체의 오행은 모든 질병을 없앨 수 있다", "성당왕조"라는 세 문장을 새겼다. Hu를 파괴하고 내년에 캐스팅 될 것입니다. 첫 번째 문장은 물, 불, 바람을 뜻하는 팔괘(八絲)라는 이름에서 따온 것으로, 차를 만들 때 물, 불, 바람을 잘 익히고 조화를 이루어야 좋은 차를 만들 수 있다는 뜻이다. 바람은 불을 끌 수 있고, 물은 불을 끌 수 있고, 불은 물을 끓일 수도 있습니다. 이는 만물이 서로를 만들고 억제하는 원리를 구현한 것입니다. 두 번째 문장은 인체가 병에 걸리지 않으려면 오장(五臟)의 조화가 필요하다는 오행론(五行論)에서 따온 것이다. 그러므로 단맛, 신맛, 쓴맛, 매운맛, 짠맛의 다섯 가지 맛이 있어야 한다. 균형이 잡힌. 차의 쓴 맛은 오미(五味) 중 하나인데, 쓴 맛은 마음에 유익하고 빼놓을 수 없는 것이지만, 물론 지나치면 안 됩니다. 음양, 오행, 팔괘는 중국의 고대적이고 심오한 태극권 문화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세 번째 문장은 안루산의 난이 진압된 지 2년 만에 제작된 삼각대라는 점을 통해 육우 역시 나라의 안전을 생각하는 애국자였음을 알 수 있다. Lu Yu는 또한 찻주전자의 모양을 "Ling Zheng", "Wu Yuan" 및 "Shou Zhong"과 같은 유교의 국가 통치 격언과 비교했습니다. 육우가 『다서』의 『칠가지』에서 수집한 48점의 사료에는 차문화의 함축뿐 아니라 다도의 정신도 반영되어 있다. Lu Yu는 "도교와 차의 결합", "교육과 오락"의 대가가 될 자격이 있습니다. Lu Yu 외에도 여러 시대에 걸쳐 많은 차를 마시는 사람들과 차를 사랑하는 사람들도 중국 다도에 탁월한 이념적 의미를 주입했습니다. 차 문화에 담긴 예술적, 윤리적, 철학적 본질 중 상당수는 차를 마시는 미래 세대에게 계승되었습니다. 우리나라 현대 차 대가 Wu Juenong, Wang Zenong, Zhuang Wanfang, Chen Rong, Qian Liang 등은 모두 뛰어난 대표자입니다. 오각농은 말년에 획기적인 차 요약서인 "다경"을 편집하고 출판하기도 했습니다.

항저우에 거주하는 Zhuang Wanfang 씨는 중국 차 문화 홍보에 전념해 왔습니다. 그가 주창한 중국 차 윤리는 "성실성, 아름다움, 조화와 존중 - 성실성과 절약은 도덕성과 아름다움을 키웁니다." , 진실과 행복, 삶의 성실함." "타인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것"은 오늘날 국내외 차를 마시는 사람들 사이에서 낭송되고 있습니다. 말년에 그는 '하늘과 땅과 사람, 너와 나와 그, 어제와 오늘과 내일'이라는 9자 공식을 자주 언급했는데, 이는 실제로 하늘과 사람의 화합, 화합의 사상을 요약한 것이다. 중국 전통문화의 인간과 자기계발은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이 해석할 수 있습니다. 소원: 인간은 세상에서 살아갈 때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자연은 훼손할 수 없으나 생태환경을 파괴할 수는 없다. 사람이 사회에 살면서 사람 사이의 관계를 잘 관리하고 우호적인 관계와 상호 도움과 상호 이익을 도모해야 하며, 우리는 역사의 긴 강 속에서 살아가야 한다. 계승과 발전의 관계를 이해하고, 역사로부터 배우고, 경험을 요약하며, 우수한 문화적 성과를 계승하고,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합니다.

이는 우리 나라 전통문화의 고유한 사상정신을 반영한 것이며 대다수의 차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차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염원과도 부합됩니다. 과거를 바탕으로 차문화의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