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디자인의 주요 카테고리는 무엇인가요?
디자인의 주요 카테고리는 무엇인가요?
1. 산업 디자인
산업 디자인(산업 디자인), ID라고 합니다. 공학, 미학, 경제성을 바탕으로 산업제품을 디자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산업디자인은 제품디자인, 환경디자인, 커뮤니케이션디자인, 디자인경영(스타일디자인, 기계디자인, 회로디자인, 의복디자인, 환경계획, 인테리어디자인) 등 4개 분야로 나누어진다.
2. 기계 설계(기계 설계),
사용 요구 사항에 따라 작동 원리, 구조, 이동 모드, 힘 및 에너지 전달 모드, 각 재료 및 모양 기계부품 치수, 윤활방법 등을 구상, 분석, 계산하고 이를 구체적인 설명으로 변환하여 제작하는 작업과정입니다.
3. 환경 디자인
환경 디자인은 건축, 도시 계획, 조경 디자인, 인간공학, 환경 심리학, 디자인 미학, 사회학, 역사, 고고학 등이 포함된 복잡한 학제간 주제입니다. 종교, 환경 생태학, 환경 행동 및 기타 분야.
환경디자인은 예술적 디자인을 통해 건물의 실내외 공간환경을 디자인하고 통합하는 실용예술을 말한다.
4. 건축 설계
건축 설계는 건물을 건설하기 전에 설계자가 건설 작업에 따라 건설 및 사용 프로세스의 기존 또는 가능한 측면을 고려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사전에 종합적인 가정을 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과 계획을 수립하여 도면과 문서로 표현합니다.
5. 인테리어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은 건물의 사용 특성, 환경 및 해당 표준을 기반으로 하며, 재료 및 기술 수단과 건축 디자인 원칙을 사용하여 기능적, 편안하고 아름다운 건물, 사람들의 물질적, 정신적 생활 요구를 충족시키는 실내 환경. 이러한 공간 환경은 사용 가치가 있고 그에 상응하는 기능적 요구 사항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역사적 맥락, 건축 양식, 환경적 분위기와 같은 영적 요소도 반영합니다.
6. 의류 디자인
어패럴 디자이너는 제품을 직접 디자인하고, 캐릭터와 사회를 간접적으로 디자인합니다. 과학과 문명의 발달과 함께 인간의 예술적 디자인 방식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정보화 시대에는 인류의 문화적 소통 방식이 이전에 비해 크게 변화했으며, 산업 간 엄격한 경계도 허물어지고 있습니다.
의류디자인은 미술공예의 범주에 속하며 실용성과 예술성을 겸비한 예술형태이다. 디자인이란 기획, 구상, 계획의 수립뿐만 아니라 심상, 도면, 모델링을 의미하며, 의류디자인의 정의는 사람들의 의복생활체계에 있어서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창의적인 기획과 창작 행위를 말한다.
7. 웹사이트 디자인
웹사이트 디자인은 방문자의 관심을 완전히 끌고 시각적 즐거움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웹페이지를 제작할 때 웹사이트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웹디자인의 관련 원칙과 밀접하게 통합되어야 합니다.
웹사이트 디자인은 기획 내용, 웹사이트의 테마 모델, 자신의 이해를 예술적 기법으로 표현하는 것이며, 웹페이지 제작은 일반적으로 웹페이지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디자인 초안입니다. 사양에 대해서는 HTML(Standard Universal Markup Language의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웹 페이지 형식으로 만듭니다.
8. 그래픽 디자인
시각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이라고도 알려진 그래픽 디자인(그래픽 디자인)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시각적"을 의사소통 및 표현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기호, 그림, 단어를 만들고 결합하여 아이디어나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각적 표현을 만듭니다.
그래픽 디자이너는 창의적인 계획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타이포그래피, 시각 예술, 페이지 레이아웃, 컴퓨터 소프트웨어 등에 대한 전문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최종 완제품뿐만 아니라 제작(디자인) 과정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9. 영화 및 TV 애니메이션 디자인
영화 및 TV 애니메이션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영화 및 TV 3D 애니메이션에는 영화 및 TV 특수 효과 창의성, 사전 제작, 영화 및 TV 3D 애니메이션, 특수 효과 후반 작업 합성, 영화 및 TV 드라마 특수 효과 애니메이션 등이 포함됩니다.
확장정보:
디자인
현대 과학기술의 발달과 지식사회의 도래, 혁신적인 형태의 진화에 따라 디자인도 사용자 중심, 사용자 참여의 혁신적 디자인이 점차 주목받고 있습니다.
사용자 요구, 사용자 참여, 사용자 중심은 새로운 조건에서 디자인 혁신의 중요한 특징으로 간주됩니다. 사용자는 혁신 2.0의 키워드가 되었으며, 사용자 경험 역시 혁신 2.0 모델로 간주됩니다. 지식사회 환경. 디자인은 더 이상 전문 디자이너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사용자 참여와 사용자 중심도 디자인의 키워드가 되었습니다. Fab Lab, Living Lab과 같은 혁신적인 디자인 모델의 탐구는 디자인의 혁신 2.0 모델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디자인의 가장 간단한 정의는 '목적이 있는 창의적 행위'입니다.
하지만 디자인도 직업이다.
예를 들어 영화산업에서는 세트디자인이라는 포지션이 있고, 인쇄산업에서는 포장디자인이라는 포지션이 있습니다. 영어 단어 Designer와 달리 중국어로 사용하면 두 단어 design과 designer는 동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라는 단어부터 그에 따라 확장되는 꽤 많은 이론과 이슈가 있습니다. '디자인'이 직업인 사회 환경을 일반적으로 '디자인 세계'라고 합니다.
디자인계는 유럽과 미국을 중심으로 오랜 이론 발전의 역사가 있기 때문에 디자인의 역사와 관련 이론은 종종 유럽과 미국의 산업 디자인과 건축 디자인을 두 주류로 두고 있다.
디자인 행위는 일반적으로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해석되기 때문에 현대에서는 디자인의 의미와 반대되는 창작물을 난수(random number), 무작위성(randomness) 등으로 지칭한다.
서구에서는 대규모 디자인 시스템을 흔히 아키텍처(Architecture)라고 부른다. 여기서 언급하는 아키텍처는 구체적인 아키텍처가 아니라 추상적인 설명이다.
디자인은 중국에서 새로운 직업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