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단오절의 주요 풍속은 무엇입니까?

단오절의 주요 풍속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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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오절의 주요 풍속은 쫑쯔, 현종상, 용주 경주, 쑥 걸기, 수컷 황주 마시기, 향낭 달기, 오색실 걸기, 채약, 전복약 등이다. 이 밖에도 전국 각지의 각 민족 지역에는 오독전, 오색향낭, 단오약시장 등 흥미진진한 풍습이 많다. 이러한 모든 풍습은 우리 국민이 자연력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생존 환경을 조절하고 건강을 보호하며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기예와 지혜를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다. < P > 단오절의 주요 풍속은

1, 쫑쯔 먹기 < P > 쫑쯔 또 불러요? 기장? ,? 제인 만두? 전자는 모양이 각이 있고 안에 끈적끈적한 쌀로 붙여진 이름이며, 후자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대나무 통으로 쌀을 삶아 만든 것 같다. 최초의 쫑쯔? 제인 만두? 나중에 사람들이 루 잎 가방 쫑쯔 을 사용하는 것에 관해서는, 동한 초년 때문에, 창사 지역 노래 (또는 유럽 귀환) 라는 사람이 숨어 원이라고 주장하는 현인을 꿈꿨다는 전설이 있다. 그는 구곡에 대해 말했다:? 여러 해 동안 사람들이 나를 제물로 바치는 쌀은 모두 용을 잡아먹었으니, 앞으로 너희는 그것을 갈대잎으로 싸서 오색실로 감아야 한다. 용은 노엽과 오색실을 두려워한다. -응? 그 후로 뿔이 생겼다. < P >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은 위진 시대에 이미 성행하였다.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쫑쯔 모양에서 소를 채우는 것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개조와 변화가 있었다. 쫑쯔, 남북 차이, 동서의 구분이 적지 않다. 남방에서는 붉은 대추, 땅콩, 소금에 절인 고기 등을 찹쌀에 섞어 만들었고, 다른 음식도 섞이지 않고, 나뭇잎의 맑은 향기만 음미하는 것을 흔히 볼 수 있다. 북방은 대부분 대추, 과포 등을 쫑쯔 속심으로 삼는다.

2, 현종찬은 < P > 종찬처럼 문신과 비슷한 역할을 하며, 그 초상화는 귀신을 쫓아내고 악을 피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당명황개원, 여산에서 무회관, 말라리아 대박, 두 귀신, 큰 작은 것, 꼬마가 큰 빨간 가랑이 바지를 입고 양귀비의 향낭과 명황의 옥피리를 훔쳐 전 주위를 달리고 있다고 한다. 큰 귀신은 파란 가운을 입고 모자를 쓰고, 꼬마를 붙잡고, 눈을 파고, 한입에 삼켰다. 명황이 소리 쳤다, 대귀신 연주일:? 신하 () 의 성은 종명 () 으로, 즉 무조가 제 것이 아니며, 폐하를 위해 요마를 제거하고자 합니다. -응? 명나라 황 깨어 난 후, 말라리아 치료, 그래서 그림 노동자 우 daozi, 꿈의 그림 에 따르면 zhonggui 캐치 유령 초상화 로, 드래곤 보트 축제 에 세계를 통령 할 때, 악마를 몰아 내기 위해 게시 됩니다.

3, 용주 경주 < P > 단오경주는 원래 물향훈련수사의 유풍이었다. 쉔 시앙 동우 (Shenxiang Dongwu), 드래곤 보트 경주의 규모는 전국에서 가장 크고, 승리가 전해지며, 역사는 끝이 없습니다. 그 의미를 추궁한다면 대부분 충신 효녀를 기리는 데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굴원은 5 월 5 일 눈물로 나강에 가서 죽고 초나라 사람들이 애통했기 때문에 배를 저어 주절로 가서 구조하러 갔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수서-지리지" 기록:? 굴원은 5 월 망일로 눈물 나로로 갔고, 토인은 동정이 보이지 않을 때까지 쫓아갔는데, 노래는 말했다:? 왜 호수 를 건너 그래서 드럼 경쟁 반환, 경쟁 파빌리온, 경주 드라마 를 얻을 수 있습니까? 빠른 이순신 치 치, 떨어지는 노래 혼란 소리, 시끄러운 진동 수륙 양용, 구경꾼 구름 같다. -응? 안후이소현이 초나라의 옛 땅이었는데, 지금도 경주묘가 있는데, 그중에는 굴원상이 있는데, 그 중 세 칸이라고 불린다. 매년 5 월 1 일, 굴원은 배에 영입하는 것처럼 북을 치며 분절 () 을 하며 앞다투어 용주를 겨루며 5 일까지 활동을 끝내지 않았다.

4, Acorus gramineus

민언이 말했다:? 청명은 버드나무를 꽂고, 단오에는 쑥을 꽂는다. -응? 단오절에 집집마다 창포와 아이엽을 문가에 걸어 악귀를 피했다. < P > 창포로 칼을 만들어 상인방에 꽂아 귀신을 쫓는 신효가 있다고 한다. -응? 5 월 5 일 오후, 스승은 아이호를 탄다. 창포검을 들고 역신을 지부로 돌려보내는가? 。 이것은 널리 전해지는 가요이다. 고대인들은 이것이 악월이라고 생각했지만, 특히 초 5 에서 가장 악했습니다. 이 타고난 아이조차도 불길하기 때문에 아이잎과 창포가 걸려 있었습니다. 음력 5 월은 무더위가 다가올 즈음이며, 전염병, 역병이 유행할 때이다. 아이, 명가 아이, 쑥. 그것의 줄기와 잎에는 휘발성 방향유가 함유되어 있다. 모기파리, 충개미, 공기를 정화하는 기이한 향기를 만들어 냅니다. 중의학에서 쑥으로 약을 넣는 것은 병을 치료하는 중요한 약재이다. 창포는 다년생 수생초본식물로, 좁고 긴 잎에도 휘발성 방향유가 함유되어 있어 정신을 차리고, 뼈를 가라앉히고, 살충멸균하는 약이다. 고대인들이 쑥과 창포를 꽂은 것은 어느 정도 방병 작용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5, 수컷 황주

민간에 있나요? 수컷 황주를 마셨는데, 온갖 병이 다 멀리 갔느냐?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단오절에 우리나라 대부분 지역에서는 수컷 황주를 마시는 풍습이 있는데, 어린이는 수컷을 얼굴에 바르거나 몸에 발라 벌레를 쫓는다. 사실, 수컷은 독성 미네랄로, 외용은 소독하여 살균할 수 있지만, 직접 마시면 암을 유발하기 쉬우므로 제창해서는 안 된다.

6, 향낭 < P > 단오절 어린이는 향낭을 착용하고, 악귀를 피하는 뜻뿐만 아니라, 옷깃이 점재하는 바람도 있다. 향낭에는 진사, 웅황, 향약이 들어 있고, 실크 천으로 아웃소싱되어 있고, 향긋한 향기가 넘치고, 다시 오색 실크 현으로 줄을 묶고, 여러 가지 다른 모양을 만들어, 형형형형색색의 색채를 형성하고, 영롱하게 눈부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7, 오색실 걸기 < P > 는' 풍속통통' 에 기재해야 한다:? 5 월 5 일, 오색사 계통의 팔, 한 명은 긴 명실, 한 명은 계속 명실, 한 명은 병영, 한 명은 오색실, 한 명은 주소, 비병, 귀신, 명을 명하여 역병을 일으키지 않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응? 중국 고대에는 오색을 숭배하고, 오색을 상서로운 색으로 삼았다. 따라서 명절 아침, 어른들이 일어나면 가장 큰 일은 아이의 손목, 발목, 목에 오색선을 매는 것이다. 줄을 묶을 때, 아이들이 입을 여는 것을 금기한다. 오색선은 임의로 부러지거나 버려서는 안 되며, 여름 첫 폭우나 처음 목욕할 때만 강에 던져야 한다. 오색선을 쓴 아이들은 뱀전갈류의 독충의 피해를 피할 수 있다고 한다. 강에 던지는 것은 강물이 역병과 질병을 씻어 내도록 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로 인해 아이들은 안전을 지킬 수 있다.

8, 약 채취, 전복약 < P > 은 단오절에 가장 보편적인 민간행사로 남방이나 북방을 불문하고 한족이나 소수민족이 성행하고 있다. 옛날에는 매일 밝기도 전에 잇달아 약을 따러 나갔는데, 특히 시골에서는 더욱 집을 쏟아내고 외출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단오 정오에 집집마다 웅황 마늘 위주의 약을 만들었는데, 의사는 이날 고약을 달여 환약을 만들고 두꺼비를 채취했다. 제왕, 사대부 계층도 마찬가지다. < P > 당송 시대 극성, 어약원 등 기관은 단오에 두꺼비를 채집한 뒤 역대 이렇다. 조국의 변방에 살면서 정서현을 자는 장족 인민은 이날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아이를 거느리고 약시를 유람하며 단오에 대량의 약기를 흡입하여 병을 제거하고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동북지방의 조선족 채약 풍조가 더욱 성행하여 거의 집집마다 익모연고 등 상비약을 끓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