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악기의 전승과 문화 소프트 파워 향상에 관한 논문을 한 편 써서 제목을 구할 예정이다. 급해요! !

중국 전통 악기의 전승과 문화 소프트 파워 향상에 관한 논문을 한 편 써서 제목을 구할 예정이다. 급해요! !

1, 역사 메아리 위치: 역사로 돌아가는 < P > 문맥에서 기악 문화 신분 < P > 의 소위 역사 메아리 위치, 즉 역사의 맥락으로 돌아가 문제를 관찰하고 생각하는 것이다. 역사의 맥락은 역사상 각 조대의 정치, 역사, 문화의 대배경을 가리킨다. 그 직설은 역대 왕조의 법조제도와 이런 법조제도 하의 문화형태를 가리킨다. 이 독특한 연구 시각은 적어도 역사학, 고고학, 철학, 경제학, 사회학, 지리학, 민족학, 인류학 등 학과의 내용을 포함하기 때문에 이 점만으로는 뒷걸음질 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고학, 철학, 경제학, 사회학, 지리학, 민족학, 인류학 등) < P > 우리의 과거 악기 역사 연구는 종종 악기 자체의 형태와 현재의 기능적 용도에만 초점을 맞추고, 생존의 역사, 사회, 문화적 맥락에 거의 넣지 않아 종종 일방적이고 편협한 결론을 내린다. 예를 들어,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소위' 악기' 는 역사의 근원에서 단지 음악을 연주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사회적 기능과 지위도 있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만약 우리가 당대의 규율제도와 예악 문화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면, 그 악기에 대한 연구는 반드시 조잡해야 한다. 주공례악, 금석악을 2 주 국가예악제도의 대표로 확정했고, * * * 네 가지 주요 기능, 즉 예기, 제사, 중장기, 악기의 기능을 행사했다. 유감스럽게도, 앞서 다수의 학자들의 연구는 처음 세 가지 기능에 대해 간과하는 경우가 많았고, 선진금석의 악사 문화 신분에 대한 인식이 편파적일 수밖에 없었다. < P > 항선생의' 진진의' 금석의 음악' 흥망에 대한 현대해석' 이라는 글은 먼저 역사적 맥락을 설명하고, 2 주간의 예악제도의 실질을 심도 있게 밝혀낸 뒤 학계의 일관적인' 예붕악악' 이 금석의 음악' 단층' 을 불러일으켰다는 주장을 부인했다. 그는' 예붕악악' 이 금석의 즐거움을 매장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것을 더욱 휘황찬란한 무대로 밀어 넣는다고 지적했다. 주대의 악현제도는 악기 배치 방향 (궁, 헌, 판정, 특) 만 규정하고 악기 수는 규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예붕악' 은 금석의 악량 내부 확장 (최초 2 건에서 4, 8, 16, 32, 6 으로 점차 확장되었다 동주 말기에 제후국이 대거 쏟아져 나왔고, 금석의 음악은 계급 지위 등급의 상징으로 널리 사용되었고, 전시 장소는 이미 조당에만 국한되지 않고 절당, 청당 등으로 확장되었다. 연주된 음악도 당연히 예악의 범주를 초월한 지 오래다. 이렇게' 예붕악악' 이라는 큰 맥락에서 예속 겸용의 이중작용으로 금석의 음악을 주도하고, 그 악기와 조합된 밴드 형식을 휘황찬란하게 하고 있다. 그러나, 금석의 즐거움의 한계와 중장기 기능의 점진적인 부족으로 인해 금석의 즐거움이 쇠퇴하는 근본 원인이다. < P > 하지만' 낙천주의례' 및 관련 과제 연구가 깊어지면서 최근 수십 년간 대량의 금석악기가 출토된 것을 근거로, 항선생은 또 원래의 관점을 수정했다. 합제 행위' 와' 예속 겸용'-증후을묘악현에 대한 합례 검토' ⑧ 글에서, 항선생은 서주 말기 악현의 내부 확장이' 예붕악' 의 산물이 아니라 주례에 부합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악현제도 (방위가 정해지지 않은 수량만 규정) 는 후세 금석 음악의' 합례' 확장을 위한 공간을 미리 마련했고, 악현용도는 끊임없이 확장되고, 제사, 다례, 예속 겸용, 날로 늘어나는 악량을 악현으로 하는 내부 확장에 도움을 주었다. 따라서, 증후을락은 합례제의 산물이다. < P > 또한, 항목 선생의' 악가와 북악' ⑨일문은 북악기와 악적 제도에 대한 관계, 북악기가 민간 음악 문화에 미치는 영향 등을 구분해 악적 제도와 북악의 발전이 상호 의존적인 관계라고 판단했다. 북악기는 중국 전통음악에 큰 영향을 미치는 음악 품종이다. 그리고' 활성화석' 악종에 대한 사고' 와' 서안 드럼' 연구 분야를 넓히는 것에 대한 생각' 에서? 롤러? 편집? 두 논문에서 그는 구금, 푸젠남음, 서안 북악, 오대산 불교음악 등 몇 가지' 활화석' 악종의 역사적 운명에 대한 논의를 통해 악종의 기능을 국가제도와 연계해 고찰해 다수의 음악 품종 (예: 악종, 곡종, 극종) 이 사실상 국가 예락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사회의 변천이 민간에 축적됨에 따라 바로 이런 악종의 종합체가 중국 악계의 혈통을 담고 있고, 이를 심도 있고 세밀한 분석 연구를 해야 중국 전통음악문화의 특징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우리의 과거 연구는 종종 각종 악종의 개성과 차이에만 초점을 맞추고, 대통일 국가 예악 제도 하에서 드러난 정체성과 일관성을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 즉, 우리가 부족한 것은 바로 좀 더 거시적인 시각으로, 통 시적 시각과 * * * 시의 시각으로 우리나라의 전통음악문화를 인식하는 것이다. < P > 어떤 문화사상 뒤에는 특정한 문화 토양이 있다. 만약 우리가 일관되게 연구 대상의 표상에만 집중하고 문화 토양과 역사적 맥락을 소홀히 한다면, 우리는 객관적이고 전면적인 인식을 얻을 수 없을 것이다. 이것은 중요한 화제를 불러일으킨다: 음악사는 어떻게 써야 하는가? 음악사 장하의 여러 가지 사례와 사건에 대해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가? 즉, 수천 년 동안 먼지로 뒤덮인 음악 과거를 그 해의 역사적 맥락으로 되돌려 그 해의 문화 토양 (국가제도, 문화배경, 지리환경, 민풍민속 등) 에 다시 이식해야 역사의 가지와 잎이 생생할 수 있고, 역사의 진상에 최대한 접근할 수 있다. 역사 메아리 위치' 의 시각으로 의식, 음악, 기구 사이의 복잡하고 미묘한 문화관계를 살펴봐야 전통 악기의 문화적 신분에 대한 우리의 인식이 점점 더 현실화될 수 있다. < P > 2, "고 대" → "라이브" 결합: 양방향 시찰 모델 < P > 을 통해 악기 문화 연구에 혈맥 < P > 이라는 연구 시각으로 악기 연구의 양방향 사고, 즉 고대 악기가 당대를 추구하고, 당대 악기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가 고금 악기 문화의 전승과 발전의 원류를 잇는 것을 강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