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창주 무술 축제의 발전 전략
창주 무술 축제의 발전 전략
지난해 이후 시위원회와 시청은' 환영 쌍절' 을 실시하기로 결정하고 전 도시에서' 오성창조'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무술축제는 창주 문화와 당대 창주 사람들의 정신모습을 보여주는 중책을 다시 한 번 짊어지고 창주 사람들의 꿈을 가지고 시장경제 여건 아래 사회에 새로운 충격을 가할 예정이다. 명절 경제는 이미 2 1 세기의 새로운 공업경제가 되었다. 성공적인 문화 기반 축제 경제는 도시 이미지를 높이고, 도시의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제를 이끌고, 좋은 경제적, 사회적 효과를 창출하고, 도시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어떻게 이 기회를 무술 발전의 새로운 성과로 바꾸고, 어떤 무술절을 개최하고, 어떻게 무술절을 잘 할 수 있는지, 전 시 인민을 이끌고 자신감을 더욱 강화하고, 생각을 넓히고, 두 문명 건설을 추진하며, 전 시 국민이 직면한 중대한 명제가 되었다. 정부는 무술 축제를 개최할 때 반드시 제 1 책임자의 역할을 해야 하며, 다른 조직이나 기관이 이렇게 큰 책임을 질 수 있는 것은 없다. 그러나 첫 번째 책임은 모든 책임이 아니다. 첫 번째 책임을 실제로 떠맡는다고 해서 명절 전체가 잘 되는 것은 아니다. 사실, 지난 몇 개의 무술축제에서 정부는 이미 세계를 장악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 책임을 정부에 완전히 떠넘겼다. 얼마를 썼는지, 시끌벅적하고 시끌벅적하지 않다. , 전적으로 정부에 달려 있습니다. 심지어 다른 곳에서 열리는 이 명절에 비해 문맥에 어긋나는 것은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 돈을 썼는지, 우리가 얼마나 썼는지 귀결된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효과가 어떠한지, 초심을 실현할 것인지는 묻는 사람이 거의 없다.
명절은 돈을 써서 자극을 사는 것이 아니라 허영심을 만족시키는 것도 아니다. 무술이 몇 년 동안 우리와 함께 해 온 우수한 문화 현상으로, 새로운 상황에서 발전과 번영의 새로운 고조를 일으켜 현지 국민의 전면적인 진보와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 무술절의 진정한 주인공은 무술이며, 정부가 아니라 사회 전체이다. 정부의 역할은 플랫폼을 구축하고, 감독이 되고, 규범을 정하고, 모범적으로 집행하고, 무술이 정부가 주도하는 것이 아니라, 무술이 질서 있게 큰 연극을 부르게 하는 것이다. 베이징 국제 의류 축제와 청도 국제 맥주 축제가 국제적 영향력을 갖는 이유는' 정부 지도, 기업 청부, 시장 운영, 사회 참여' 모델을 세우고 축제 시장 법칙을 따랐기 때문이다. 이렇게 행정주도가 시장 주도로 바뀌었고, 정부는 거시적인 시각에서 인도하고, 서비스를 강화하고, 명절 전체에 좋은 환경과 분위기를 조성했다. 각 길의 영웅들은 각기 신통하고 창조정신을 발휘하여 명절이 시종 광범위한 참여성, 충분한 오락성, 관상성을 유지하고, 독특한 문화적 내포를 발양할 수 있게 하였다. 상인은 이익을 얻고 백성은 이익을 얻는다. 이런 식으로, 그것은 강력하고 지속적인 생명력을 만들어 낸다. 지난 몇 년 동안, 사람들은 무술축제에 대해 기대와 생각을 해 왔지만, 무술절이 정말 왔지만, 이런 명절은 거의 없었고, 무술공연 몇 회, 없어서는 안 될 문예 파티,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는 경제무역 협상도 있었다. 기억할 만한 것이 많지 않다. 문제는 명절만 그 며칠의 일로 여기고 명절의 원소를 일상생활에 주입하는 것에 주의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유럽 3 대 축구리그, 월드컵, 심지어 올림픽의 일부 대회들처럼 사람들은 결승전을 팬이나 다른 팬들의 명절에 비유하는 것을 좋아한다. 결승전은 아직 축구 명절로 정해지지 않았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흥청거린다. 이 대회들은 전체적으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1 년, 2 년, 심지어 3, 4 년이 걸려야 활동을 고조시키고 상대적으로 집중된 기간 동안 모든 서스펜스를 해결할 수 있다.
활동이 깊어지는 과정은 클라이맥스가 점차 상승하여 전반적인 효과를 형성하는 과정이지 명절을 위해 태어난 것이 아니라 휴면상태로 사라지는 과정이다. 현재 무술에 관한 활동은 많고, 장기적이고, 단기적이고, 단계적이며, 상당히 눈에 띄는 종목이 있다. 이 사건들을 하나로 통합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동시에 무형문화유산으로서 내용이 풍부하다. 게다가 현대화된 행사, 센터의 동정과 결합, 신구 상호 작용이 더해져 명절을 더욱 활기차고 매력적으로 만든다. 그럼, 우리는 각종 대회와 행사를 통해 무술축제의 기초를 다지고, 결국 세계가 주목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무술은 이미 창주 문화의 명함이 되었다. 창주는 반드시 무술을 언급해야 한다고 하니 피하기가 어렵다. 그러나 프로젝트에서 창주 무술의 전통적 우세를 유지하는 것 외에도 무술 문화에 대한 연구는 아직 초급 단계에 있다. 20 여 년 전과 지금의 팜플렛에는 많은 변화가 없다. 역사가 유구하고, 문파가 많고, 유명 인사가 배출되고, 협의영웅 의리 등이 있다. 창주 무술이 창주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과 지역 문화에서의 지위에 대해서는 거의 언급되지 않는다. 그들 중 일부는 글을 좀 썼지만, 여전히 정당한 중시를 불러일으키지 못했거나, 더 이상, 쇄신, 더 깊은 성과가 없고, 사회 전체가 무술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자각적으로 무술로 생활과 지역 민중의 전반적인 자질을 개선하는 실천은 말할 것도 없다.
무술의 문화적 내포는 진정으로 밝혀지지 않았고, 시대에 새로운 내포를 주입하지 않았다. 이것은 아마도 무술이 사람들의 생활에서 점점 약해지는 근본 원인 중 하나일 것이다. 무술절 기능을 부여하는 데 있어서, 단순한 무술문화를 초월하여 무술을 창주로 세계로, 전국으로 향하는 다리와 유대로, 무술을 통해 창주의 인문풍모와 경제사회 발전의 거대한 잠재력과 찬란한 전망을 전시해야 한다. 무협의 주요 멜로디를 유지하면서 창주 문화의 전반적인 특색을 부각시켜 창주에 대한 전면적인 인식과 창주 무협의 내면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무협)
우슈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것은 비 온 뒤 몇 명의 챔피언을 내놓기 위해서도 아니고,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는 톱스타들이 이곳에 와서 부자가 되도록 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무술을 통해 사회 전체를 양성하고, 어떻게 좋은 정신 상태로 명절을 보내고, 어떻게 효율적이고 양질의 서비스로 축제를 할 수 있는지, 어떻게 창의적인 활동을 절색하고, 어떻게 경제문화 사회 건설의 대풍작을 실현할 수 있는지, 현대인의 자질이 새로운 단계로 올라간다. 무술이 없으면 무술절이 없다. 과거에는 무술이 대사의 구두 전수를 통해서만 끝없이 발전할 수 있었다. 그러나 오늘날, 이러한 무술만으로는 분명히 충분하지 않다. 사회적 분업이 고도로 발달한 시대에는 어떤 종목의 발전도 경험에서 나와야 하고, 시대의 발걸음을 따라가고,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며, 각종 수단을 이용하여 무술을 보급해야 한다.
무술 축제를 개최하는 것은 방대한 시스템 공사로, 무술 동아리에만 의존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예를 들어, 대규모 공연, 경기 조직, 대회 배치 등 일련의 대회에는 무술을 전혀 배우지 못한 전문 인재가 필요합니다. 올림픽이 장이머우 감독인 것처럼 선수에게 줄 수도, 세계 챔피언에게도 줄 수 없다. 따라서 각 관련 업계의 우수한 인재들이 무술의 준비에 이끌리거나, 각기 소장이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여 경축 개최의 필요성을 충족시켜 무술절을 부티크로 만들어 뚜렷한 브랜드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