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매듭의 기원, 모양, 색깔, 특징

중국 매듭의 기원, 모양, 색깔, 특징

중국 매듭은 중국 특유의 수제공예품으로, 그것이 보여주는 감정과 지혜는 중국 고대 문명의 한 측면일 뿐이다. 초기에는 구석기시대에 옷을 바느질하는 방법으로 매듭을 짓고 한대까지 연장한 예제 기록으로 오늘의 장식 수법으로 발전했다. 주나이가 착용한 옥기에는 항상 중국매듭이 장식되어 있고, 전국시대의 청동기에도 중국매듭의 도안이 있다. 청나라에 이르러서야 중국 매듭이 진정으로 민간에서 유행하는 예술이 되었다. 요즘은 실내, 친지들 사이의 선물과 개인 액세서리를 장식하는 데 많이 쓰인다. 외형이 대칭적이고 정교하기 때문에 한민족의 유구한 역사를 대표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 전통 장식의 풍습과 심미 관념에 부합하여 중국 매듭이라고 합니다. 중국 매듭에는 쌍돈 매듭, 소 버클 매듭, 비파 매듭, 단금 매듭, 십자형 매듭, 길조 매듭, 만자결, 코일 매듭, 조류 매듭, 쌍연결, 활 매듭, 뾰족한 매듭 등 여러 가지 매듭이 있다. 중국 매듭은 단결, 행복, 평화를 대표한다. 특히 민간에서는 정교한 솜씨가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강좌 편집기 개발

중국 매듭은 모양이 아름답고 색채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상서로운 경사뿐 아니라',' 복수쌍전',' 문앞에서 쌍희림문',' 상서로운',' 순풍' 과 같이 따뜻하고 풍부한 아름다운 축원을 대표하며, 진심어린 기도와 축원을 찬양하고 전달하는 좋은 작품이다.

중국 매듭은 처음부터 끝까지 실크 한 가닥으로 짜여져 있으며, 각 기본 매듭은 그 모양과 의미에 따라 명명된다. 서로 다른 악세사리를 조합하거나 길조 무늬가 있는 다른 악세사리와 조합하면 독특한 스타일링, 알록달록한 색채, 의미심장하고 함축이 풍부한 중국 전통 길조 악세사리가 형성된다. 소재는 빨간색 실로 실 종류가 다양하며 실, 면, 마, 나일론, 혼방사가 있어 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실로 어떤 매듭을 짓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매듭의 무늬가 삼켜질 뿐만 아니라, 실 자체의 미감도 결선의 방해로 가려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선의 경도는 적당해야 한다. 너무 딱딱해지면 뜨개질할 때 조작이 불편할 뿐만 아니라 결형도 파악하기 힘듭니다. 너무 부드럽고, 직결이 곧지 않고, 윤곽이 뚜렷하지 않고, 매듭과 기물을 하나로 합치면, 흔들리는 중에 동적인 운율미가 있다. 질감이 다른 라인은 다른 스타일의 작품으로 짜여질 수 있습니다. 선 선택도 색상에 주의해야 한다. 고옥 등 고박 물건은 장식매듭으로 만들어야 하고, 선은 갈색이나 먹녹색과 같은 은은한 색을 선택해야 한다. 그러나 모양이 단조롭고 색이 어두운 일부 개체에 대해서는 장식 매듭을 배치해야 한다. 각양각색의 선은 많은 다른 모양과 운율의 매듭을 짜낼 수 있다. 그중에는 이중선, 단추, 비파, 단금, 십자형, 길조, 만자, 반길이, 조류정, 이중, 나비 등이 있습니다.

조각, 도자기, 요리만큼 외국인이 쉽게 알아볼 수 있다는 것은 중국이 한족의 대표라는 것을 보여준다.

중국 매듭 예술은 중국 특유의 민간 수공 편조 예술이다. 독특한 동양적 매력과 다채로운 변화로 중국 국민의 지혜와 깊은 문화적 내면을 충분히 표현했다. 베이징이 올림픽을 유치하는 과정에서 중국매듭은 중국 전통문화의 상징으로 각국 친구들의 사랑을 받았다.

중국인들은 오래 전에 매듭을 짓는 법을 배웠다. 그리고' 매듭' 은 중국인의 생활에서 줄곧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Knot 이 이렇게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매우 실용적인 기술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많은 사료와 전통 풍습에서 알 수 있다: 최초의 기록

구석기시대 말기, 즉 주구점 혈거인 문화의 유류에서' 골침' 의 존재가 발견되었다. 바늘이 있으니 그때 끈이 있을 거예요. 그래서 간단한 매듭과 재봉 기술은 그때 이미 성형된 것 같아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바느질명언)

글쓰기의 전신

<역경> 재재: "상고록 매듭, 후세 성인들이 쓰는 책", 정현 "주역" 도 참고한다. 속담에 큰일은 그 밧줄로, 작은 일은 그 밧줄로 총결한다는 말이 있다. 그러나 전국 시대 청동기에서 본 도형과 기호는 지금도 매듭 모양이 있다. 이러한 사료에서 볼 때, 결체는 확실히 일종의 보조 기억 도구로 사용되었으며, 글의 전신이라고 할 수 있다.

옷차림 습관

1) 옷

가장 오래된 옷에는 오늘의 단추나 지퍼 등의 액세서리가 없어 옷을 꽉 조이려면 이런 허리띠를 묶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2) 옥페

우리나라 국민들은 예로부터 옥기를 착용하는 습관이 있었고, 역대 모양은 옥황, 옥룡, 옥 등이었다. 위에는 작은 동그란 구멍이 뚫려 있어 옥패가 가는 끈으로 옷에 묶을 수 있다. 또한 린린 랑랑 (Linlin) 의 여러 가지 옥패가 긴 줄에 묶여 있는 완전한 옥패가 있는데, 그 연결 방식은 물론 밧줄을 묶지 않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3) 적용

인쇄 단추 및 미러 단추

옛사람들은 도장을 몸에 걸어두는 습관이 있었는데, 전세한 중국 도장에 비해 사방에 도장이 찍혀 있었다. 고대 청동경에서는 거울이 뒷면 중앙에 주조되어 나란히 들고 있을 수 있었다. 이 두 곳에서 중국 매듭이 중국 고대 생활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진정한 애인 매듭

옛사람들은 리본을 엮어 사랑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했는데, 그들은 그것을 동심결이라고 불렀다. 양무제의 시에는' 허리를 두 번 감고, 꿈은 동심결이다' 라는 말이 있다. 당대의 초방의 음악에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동심매듭' 이라는 제사가 있다.

4) 여성복 장식

동진대 화가 구카이지는' 여사 속담' 한 권을 그렸는데, 상당히 사실적으로 그 시대를 반영했다.

중국매듭

사회적 면모로 볼 때, 우리는 당시 여성 장식의 한 부분을 그림에서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그림 속의 한 여성의 허리띠에서 간단한 단익궁이 실용적인 장식품으로 발견되었다. 한편 당대의 영태공주 무덤 벽화에는 한 여성의 허리띠에 매듭이 하나 있어 이미 활이라고 불렸다. 청대에 이르러 매듭은 이미 일종의 예술로 여겨졌으며, 양식이 다양하고 도안이 교묘하다. 당시 매듭은 장식용으로 널리 사용되었으며, 의자, 커튼, 커튼, 어깨 낙하, 피리, 향낭, 머리핀, 목걸이, 안경가방, 담뱃대 등 일상용품에 아름다운 장식 매듭이 자주 짜여져 있었고, 상서로운 글들이 적혀 있었다.

현대: 매듭 예술

청대에 이르러 매듭은 이미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고, 양식이 다양하고, 이름이 교묘하여, 이런 정교한 장식품은 그야말로 예술품으로 여겨졌다. 조설근의 제 35 회' 홍루몽' 에서' 백옥맛 연잎탕, 황교계 매화' 는 보옥화담 비단 () 을 묘사한 대화가 있었다. 매듭은 당시 매우 유용했는데, 예를 들어 친척과 친구들이 보내준 축복은 각각 복잡하게 뒤섞여 있고 변화무쌍한 매듭과 태슬로 장식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의자, 커튼, 커튼 후크, 부채 펜던트, 피리, 향낭, 머리핀, 작은 상자, 안경주머니, 담뱃대

현대 결의

민국 이래 과학기술 등 서구 이념의 대량입력으로 중국의 기존 사회 형태와 생활방식이 크게 달라졌다. 또한, 많은 고유 한 문화 유산이 잘 보존되고 전파되지 않아 실용적 가치가 떨어지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전통 문화와 기예가 현대화로 끊임없이 바뀌는 사회에서 점차 쇠퇴하고 심지어 사라지고 있다. 중국의 전통적인 직조 기술이 가장 좋은 예이다. 꼰 예술의 쇠퇴의 또 다른 이유는 그것이 사용하는 재료, 동물섬유나 식물로 만든 밧줄이 선천적인 조건에 의해 제약을 받아 세월의 각종 물리 화학적 침식을 견디지 못하기 때문에 후세에 오래 전해지지 못한다는 것이다. 2 1 세기에 찾을 수 있는 그릇의 매듭은 청나라의 유물일 뿐이다.

하지만 생활수준과 끈이 높아지면서 나일론 실, 폴리에스터 실, 실크 등 신소재가 계속 등장해 장기간 보존할 수 있다. 게다가 인터넷의 보급까지 더해지면서 인터넷에도 중국 매듭 예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사이트가 등장했다. 예를 들어 중국 매듭 예술망에는 수십만 명의 중국 매듭 애호가들이 모여 지방 중국 매듭 애호가 협회를 설립하고 정기적으로 세미나와 모임을 조직했다. 이와 함께 결선 예술의 등급심사도 진행돼 오래된 중국 결예술로 새로운 발전기를 맞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기원

중국 매듭, 감정과 지혜를 표현하는 것은 중국 고대 문명의 문화 지식이다. 인간 세대의 번식을 비유하다. 수학의 신비를 보여주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복잡하고 아름다운 곡선을 가지고 있지만 가장 단순한 2 차원 선으로 단순화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초기 인간 생활의 기본 도구에서 나온 우아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중국 매듭은 우리 조상들의 끈으로 시작된다.

해성석

사람들은 노트 매듭에 대해 자주 이야기한다. ""

사실, 이것은 끈이 인류 발전사에서 연기하는 또 다른 중요한 역할이다. 이경 () 에 따르면, "옛날에는 끈으로 묶은 법이 있었고, 후세 성인들은 책 계약을 사용하기 쉽다" 고 한다. 동한 정현이는 <역경> 속에서 "결줄을 기점으로 하고, 큰일을 하는 자는 그 줄을 크게 묶고, 작은 일은 그 줄을 요약한다" 고 말했다. 중국 고대 땅에서' 절' 은 선인들에게' 계약',' 약' 의 법적 표의기능과 역사적 사건을 기록하는 기능을 부여받았기 때문에' 절' 은 많은 사람들의 추앙을 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수천 년 동안 인류의 기록 방식은 매듭과 갑골, 펜과 종이, 납과 불, 빛과 전기의 세례를 거쳤다. 요즘은 노트북의 네모 사이에 키보드를 한 번 누르면 5000 년의 역사를 볼 수 있다. 색색의 작은 밧줄은 더 이상 사람들이 기억하는 도구가 아니다. 그것이 여러 가지 매듭으로 묶일 때, 그것은 고대와 아름다운 전설을 부활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안에는 수천 개의 매듭이 있다.

송대 시인 장희안은 "마음이 두 화면 같고, 안에는 수천 개의 매듭이 있다" 고 썼다. 소녀가 실연을 당한 후 가족들이 고인을 그리워하고 마음이 얽힌 상태를 묘사한다. 고전 문학에서' 매듭' 은 줄곧 젊은 남녀의 애절한 감정을 상징한다. 인간의 감정이 얼마나 다채로운지,' 매듭' 은 천변만화이다.

긴 진화 과정에서' 매듭' 은 다정다감한 사람들에게 다양한 감정적 소망을 부여했다. 제이걸은 중국어에서 구심 성향을 가진 많은 중요한 사건들이 거의 은유적인 사용 (예: 매듭, 연합, 맹세, 동맹, 단결 등) 이라고 암시했다. 남녀 간의 혼인 대사도 결혼, 결혼, 결합 등과 같은' 매듭' 으로 표시된다. 매듭은 사물의 시작이다. 시작과 끝이 있기 때문에' 결과',' 결말',' 결말' 이 있다. 예로부터' 동심 매듭' 은 남녀 간의 사랑의 증표가 되었으며, 또' 아카시아 매듭을 수놓고 금옷을 매다' 와 같은 장식은 민간에서 감성적인 것으로 인정받았다. 기혼부부' 도 고대인의 신혼의 밤에 기원했다. 남녀 모두 긴 머리를 한 움큼 들고 사랑을 맹세하는 영원한 행위. 가로사계 용봉, 조각화계 채운, 1 인치의 동심, 백년 영영' 이라는 시는 생동감 있는 묘사이다.

옷의 매듭

중국 의류 5 천년의 역사를 한 번 더 보세요. 밧줄 매듭에서' S' 모양의 장식으로 허리에 시작해 주대의 리본, 남북조의 허리 쌍리본, 성당의 실크 매듭, 송대의 팔찌, 명청치파오의 버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지갑 (향낭) 을 겪었다

상서로운 "매듭"

중국 매듭은 다른 중국 예술과 마찬가지로 모양과 해음을 사용하여 그들의 뜻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길상매듭',' 청정매듭',' 어매듭' 의 조합은 길상보다 더 의미 있는 매듭 액세서리가 되고,' 박쥐 매듭' 과' 금전매듭' 의 조합은' 망복보' 를 형성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장수 백세',' 재원이 광진하다',' 대단원',' 행복 길조' 등의 축복의 의미를 끌어내어 민간의 축복의 상징으로 여겨져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길조 악세사리가 되었다.

기본 노트 편집

중국에는 10 여 개의 기본적인 중국 매듭이 있는데, 그것들의 이름은 모양과 용도에 근거한 것이다.

쌍돈매듭

역시 원래의 출처와 뜻이다.

1. 쌍돈매듭: 두 개의 반겹의 중국 고대 동전처럼 생겼습니다.

2. 뉴바튼 매듭: 옷을 묶는 데 자주 쓰이며, 그 기능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에요.

3. 비파 매듭: 이 매듭은 이중선 소 매듭에서 진화해 당복 치파오의 장식 단추를 만드는 데 쓰인다.

4. 단금결: 꽃 모양, 그래서 이름. 단금매듭은 온전하고 다양하며 꽃 한 송이의 모양과 비슷하다. 매듭은 작지만 예쁘기 때문에 쉽게 풀 수 없다. 구슬을 자주 박아 너무 예뻐요.

5. 십자매듭: 매듭은 양면이 있고, 한쪽은 입이고, 한쪽은 십자이며, 십자매듭이라고 합니다.

6. 길상매듭: 길상결은 십자형의 확장이자 고대 장식매듭 중 하나로 길상과 길상을 뜻한다. 직조 방법은 간단하고, 결형이 아름답고, 종류가 다양하며, 응용이 광범위하다. 단독으로 사용할 때 무거운 물건을 걸면 모양이 변형되기 쉬우므로 정형 접착제로 고정할 수 있다.

7. 나치당이 사용한 십자표: 매듭의 선은 불교의 상징처럼 생겼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중국 매듭 스타일

8. 코일 매듭: 중국 매듭 중 하나. 그것은 마음과 사물의 단결, 시종무종, 영원한 불멸의 최고 경지를 상징하며, 대로의 길조를 대표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매우 중시한다. 접시의 길이는 순환의 실현을 상징하며 만물의 근원이며 가장 중요한 기초 중 하나이다. 많은 변화무쌍한 매듭의 주결이며, 중국 매듭은 밀접한 대칭의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감각과 시각적으로는 일반인들에게 쉽게 사랑받는다.

9. 조류 매듭: 그 구조가 치밀하고, 모양이 화려하며, 아트리움이 오래되어 붙여진 이름이다. 우물과 캄의 해음은 조류정이라고도 한다.

10. 편평화: 편평화는 한 선이나 한 물체를 축으로 하여 다른 선의 양쪽 끝을 축 주위로 왕복합니다. 평결은 폭이 같은 밧줄을 연결하거나 팔찌, 체인 등 액세서리를 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용도가 매우 넓다.

1 1. 이중 연결:' 연결' 은 연속 연결의 의미입니다. 이 매듭은 두 개의 단결로 이루어져 있는데, 단단하고 단단하여 쉽게 풀리지 않아' 쌍련' 이라고 불린다.

12. 풀매듭 풀풀은 아일랜드의 국화로 외형이 아름답고 우의가 길하다.

13. 리본: 나비로 만든 매듭, 박쥐 모양과 비슷합니다. 남방 방언에서 나비와 축복의 해음. 만약 나비에 동전이 배합된다면, 망복보 () 라고 한다. 다섯 쌍의 나비를 만들면 오복이 임문했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다.

컴파일 방법 편집

중국 매듭의 편제는 대체로 기본 매듭으로 나눌 수 있다.

각종 중국 매듭

변화결과 조합결에는 세 가지가 있는데, 그 짜임기법은 각종 기본 매듭의 짜임 기교를 익히는 것 외에 모두 * * * * 의 짜임 원리를 가지고 있어 기본 기법과 조합기법으로 요약할 수 있다. 기본 기법은 단선, 이중선 또는 다중선으로 짜여 평행하거나 분리된 선의 변화를 이용하여 색색의 매듭이나 매듭을 만드는 것이다. 조합수법은 선 스트레칭, 귀 날개 스트레칭, 귀 날개 갈고리 등을 이용해 다양한 매듭을 유연하게 조합해 변화무쌍한 매듭 세트를 완성하는 것이다.

중국 매듭 예술을 배우는 마지막 단계는 자신의 작품을 설계하는 단계이다. 우아한 액세서리 세트를 디자인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먼저 용도와 기능을 결정한 다음 크기와 모양을 결정하고 색상의 조화와 액세서리의 적절한 사용도 고려하는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액세서리의 응용은 정교하고 우아한 스타일을 중시한다. 장식구를 유연하게 활용해 자신의 예술미와 깊은 감정을 녹여주면 중국 전통예술의 아름다움이 충분히 드러날 수 있다.

절차

매듭, 색깔, 장식은 잘 어울리고 크기는 적당해야 한다.

선의 양쪽 끝을 테이프에 감거나 단단하고 곧게 만들 수 있으며, 선과 선 사이의 간격은 처음에는 좀 넓게 남겨둘 수 있다.

선이 복잡할 때는 구슬바늘로 고정할 수 있고, 코바늘과 족집게는 그림을 보조할 수 있다.

선의 위치를 ​​인식하고 오류가 있으면 즉시 조정하십시오.

소품으로 중국 매듭의 의미와 전고를 유연하게 운용하다. 도형을 그리다

첫째, 변형을 방지하기 위해 매듭을 조입니다. 그런 다음 귓바퀴의 크기와 모양을 조절한다.

크로 셰 뜨개질 또는 핀셋으로 회로를 조정하고, 모양과 조화의 아름다움을 주의하세요.

먼저 어떤 선을 그려야 하는지 알고 몇 개의 매듭을 남겨라. 수리 및 유지 보수

같은 색깔의 가는 선으로 느슨한 부분을 단단히 꿰매다.

일치하는 구슬을 설치하여 매듭에 아름다움을 더하다.

매듭의 마지막에 간단한 요약을 할 수도 있고, 구슬이나 액세서리를 착용할 수도 있다.

실머리의 처리는 미감이 손상되지 않도록 은폐해야 한다.

도구

뜨개질은 주로 한 쌍의 교묘한 손에 달려 있다. 옛사람이 엮을 때 실을 손에 감아 놓으면 각종 아름다운 매듭을 만들 수 있다. 초보자의 편의를 위해 이 글에서는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간단한 도구를 열거했다.

더 복잡한 매듭을 엮을 때 종이상자의 압정으로 실을 고정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일반적인 어깨 압정은 매우 유용하며, 긴 머리 압정으로 인해 손가락이 손톱 사이를 왕복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한 선이 다른 선 아래를 통과하려고 할 때 핀셋과 코바늘로 보조할 수도 있다. 결장식을 한 후 결형을 고정하기 위해 세관에 바느질로 몇 바늘을 약간 못 박을 수 있다. 또한 여분의 선을 수리하려면 작은 가위가 필요합니다.

재료

매듭을 지을 때 가장 중요한 재료는 당연히 선이다. 실 종류가 다양해서 실, 면, 마, 나일론, 혼방 등이 있어 매듭을 묶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의 선택은 엮을 매듭의 종류와 매듭의 목적에 달려 있다. 일반적으로 꼰 선은 간단할수록 좋습니다. 줄무늬가 복잡한 선은 엮기 전에 아름답게 보이지만, 일반적으로 매듭의 도안이 삼켜질 뿐만 아니라, 실 자체의 미감도 매듭의 방해로 가려진다.

선의 경도는 적당해야 한다. 너무 딱딱해지면 뜨개질할 때 조작이 불편할 뿐만 아니라 결형도 파악하기 힘듭니다. 너무 부드럽고, 꼰 모양이 곧지 않고, 윤곽이 뚜렷하지 않고, 모서리가 튀어나오지 않는다. 그러나 부채, 바람 벨 등 동적 기물 아래 매듭은 연선을 이용해 매듭과 기물을 하나로 융합시켜 흔들리는 가운데 역동적인 운율미를 띠는 것이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희망명언)

선의 두께에 관해서는 먼저 액세서리의 크기와 질감을 봐야 한다. 크고 굵은 물건은 굵은 선과 배합해야 한다. 우아하고 작은 물체는 더 가는 선을 배합해야 한다. 벽 장식과 같이 예술만을 위한 독립된 작품을 편찬한다면, 질감이 다른 선으로 다른 스타일의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노선을 선택할 때도 색채를 주의하고 고옥 등 고박 개체에 장식 매듭을 엮어 갈색이나 먹녹색과 같은 더 함축적인 색조를 선택해야 한다. 그러나 모양이 단조롭고 색깔이 어두운 물체를 장식할 때, 금색, 은색, 선홍색과 같이 눈에 띄는 가는 선을 매듭에 끼우면, 물체 전체가 즉시 생동감 있게 눈부셨다.

매듭의 전체적인 아름다움을 강조해야 한다. 실을 잘 사용해야 할 뿐만 아니라 매듭의 선 모양은 매끄럽고, 매듭은 대칭이어야 하며, 매듭과 악세사리의 관계도 더욱 조심해야 한다. 양자의 크기, 질감, 색깔, 모양은 서로 잘 맞아야 한다. 너무 단단한 실로 짜여 회전 조작이 불편하다. 너무 부드러운 실로 윤곽이 뚜렷한 직선을 짜낼 수 없다. 부채, 바람 벨 등 역동적인 물체 아래 짜여진 매듭은 연선으로 매듭과 사물이 하나가 되어 생자태를 흔들어야 한다.

스레드 사용

중국 매듭을 만들면 밧줄이 주요 재료이다. 밧줄의 선택은 그것의 광택과 인성에 주의해야 한다. 소재는 격식에 구애받지 않을 수 있지만 전문적인 끈은 성형하기 쉽고 엮은 매듭도 더 예뻐요. 다음은 몇 가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중국 매듭 꼰 라인입니다. 한국 실크도는 사선선에 속하고, 대만성 실크는 경마선에 속한다고 자주 말한다.

편집, 추출 및 복구

편집

매듭과 액세서리에 따라 적당한 질감과 색상의 실을 선택하시면 짜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초심자는 각 매듭이 얼마나 짜야 하는지를 파악하기가 쉽지 않으니, 좀 긴 실을 잘라서 짜는 것이 낫다. 매듭이 액세서리와 함께 펜던트로 사용된다면, 뜨개질 초기에는 악세사리를 선의 중심에 꿰고 그림의 단계에 따라 한 걸음 짜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실이 복잡한 매듭은 초보자를 현혹시키는 경우가 많으며, 종이상자에 실을 고정시켜 두툼한 압정으로 천천히 짜낼 수 있다. 상자의 색깔은 눈을 방해하지 않도록 얕아야 한다. 편집할 때는 선의 흐름에 주의하여 선 사이의 관계를 구분해야 한다. 동시에 선이 평평하지 않은지, 가급적 왜곡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행과 행 사이의 간격이 넓어지면 행과 행 사이에 더 쉽게 교차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실이 너무 촘촘할 때는 굵은 코바늘이나 족집게로 실을 교차할 수 있고, 코바늘은 너무 뾰족하지 않게 하여 실을 꿰어 보푸라기나 응집을 일으켜 전체 매듭의 미관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꺼내다

이 단계를 짜고 나면 매듭을 단단히 조여야 한다. 이것이 바로 전체 짜임이다.

매듭의 짜임 절차

이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단계입니다. 그림을 너무 급하게 그리지 마라. 먼저 뽑을 실을 인식한 다음, 동시에 골고루 힘을 주어 천천히 조이고, 수시로 꼰선이 비틀어졌는지 주의하세요. 먼저 매듭의 주체를 팽팽하게 조이고 귀 날개 (귓불 또는 꽃잎) 의 길이를 조절한다. 매듭부터 불필요한 선은 차례대로 선두 방향으로 밀고 집중된다. 이 작업에서 매듭의 주체는 풀어서는 안 되며, 세그먼트가 왜곡되면 엄지손가락과 검지로 세그먼트를 회전하거나 핀셋으로 힘껏 평평하게 해야 합니다. 흡입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른 모양의 매듭을 얻을 수 있다. 이 기술의 좋고 나쁨도 매듭의 미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래서 담배를 피울 때는 반드시 인내심을 가지고 조심해야 한다.

편집한 후에는 모든 압정을 삭제하고 그리기 단계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림을 그릴 때는 먼저 매듭의 주체를 그려야 하고, 동시에 급하게 그리지 말아야 한다. 너는 먼저 네가 어떤 선을 그려야 하는지 알아본 다음 좌우 또는 상하와 동시에 힘을 고르게 써서 천천히 꽉 그려야 한다.

주체가 조여지면 느슨해지지 않는다. 이때 매듭을 손에 얹고 귀 날개를 하나씩 조일 수 있다. 그림을 그릴 때 귀익에 있는 긴 세그먼트는 자연스럽게 선두 방향으로 집중되고 왜곡된 선 패턴을 조정하는 데 주의해야 한다.

매듭을 묶은 후 핀셋이나 크로 셰 뜨개질로 실을 실 쪽으로 당길 수 있습니다. 복잡한 곳에서 선이 균일하지 않은 경우 족집게나 코바늘로 선이 평평해질 때까지 천천히 선을 돌릴 수도 있습니다.

담배를 피우면서 엄지와 검지로 라인 패턴의 세그먼트를 잡고 천천히 평평하게 조정할 수도 있다. 또한 전체 매듭이 가지런하고 아름다운지, 각 귀익의 길이와 모양이 제대로 당겨졌는지 유의해야 한다.

뜨개질하는 과정에서 브러시가 가장 중요한 단계이다. 수법이 적절하다면 매듭을 상당히 예쁘게 칠 수 있다. 매듭마다 다른 화법을 통해 얻을 수 있는데, 변화는 상당히 교묘하다.

고정

매듭의 모양이 완전히 만족스러우면 완벽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쉽게 벗을 수 있는 곳이나 악세사리를 걸기 쉬운 곳에서 매듭과 같은 색깔의 가는 선을 선택하고 능숙하게 몇 바늘을 꿰매면 매듭이 변형되지 않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매듭명언) 일반적으로 매듭의 위, 아래, 양쪽 끝은 모두 어렵다.

중국매듭 (19)

바늘과 실로 고정해야 합니다. 바느질할 때 바느질을 숨기고 흔적을 드러내지 않도록 주의해라. 매듭이 고정되면 매듭의 귀익이나 적당한 곳에 색깔이 맞는 구슬을 박아 아름다움을 더할 수 있다. 뜨개질할 때 구슬 구멍이 큰 구슬을 온라인으로 짜서 바늘로 꿰매어 가장 적합한 부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주공은 선보다 작기 때문에 매듭을 고정한 후 바느질해야 합니다. 다음은 간단한 요약을 하거나 큰 구슬 같은 액세서리를 착용하여 매듭을 잘 지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선택한 액세서리의 색상, 모양, 크기가 매듭의 주체와 잘 어울릴 수 있는지도 유의해야 한다. 실머리를 처리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간단한 요약을 하거나, 기존 실밥을 매듭 속에 숨기거나, 가는 금은실로 실밥을 감아서 실밥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실명언) 결론적으로, 매듭을 엮은 후, 수리 작업은 대충대충 해서는 안 되며, 이곳에서 정교한 공예정신을 볼 수 있다.

매듭 모양을 조정한 후 같은 색깔의 가는 선으로 매듭이 쉽게 풀리기 쉬운 곳에 몇 바늘을 능숙하게 꿰매거나 악세사리를 걸어 매듭을 고정시켜 변형을 피할 수 있다. 보통 매듭의 상하 양끝은 비교적 어려운 곳이므로 고정이 가장 필요하다. 바느질할 때 흔적을 드러내지 않도록 주의해라.

매듭을 짓고 싶을 때 매듭 끝에 간단한 요약을 넣거나 여기에 구슬이나 다른 액세서리를 넣을 수 있습니다. 너는 그것의 색깔, 모양, 크기가 결체와 일치할 수 있는지 꼭 주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실밥을 잘 처리해야지 흩어진 실밥이 예쁜 매듭을 깨뜨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간단한 요약이나 매듭에 실을 숨기거나 가는 금은실로 실을 감는 것과 같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감길 때는 느슨해지지 않도록 몇 바퀴마다 한 번씩 꿰매는 것이 좋다.

매듭은 정교한 장식품이기 때문에 실밥 등 작은 곳은 소홀히 해서는 안 되고, 꼼꼼히 처리하고 다듬어야 한다. 또한 매듭 예술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려면 심미수양이 필수적이며, 매듭 디자인 액세서리의 소재 선택, 배색, 코디는 모두 예민하고 식견이 넓은 심미능력이 필요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