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시, 노래 가사, 원 오페라, 현대 노래! 왜 그런 근거가 있는 걸까요?
당시, 노래 가사, 원 오페라, 현대 노래! 왜 그런 근거가 있는 걸까요?
고대시는 간단히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고대시라고 하고, 다른 하나는 현대시라고 하는데, 이를 운율시라고 합니다. 소위 고대 스타일은 현대시를 의미합니다. 시의 기원은 아주 오래되었습니다. 사실 시든 가사든 음악이든 모두 음악과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으며 단어만으로는 그 일부일 뿐입니다.
시집은 시경(宇宙)으로 시경은 음악과 함께 부를 수 있으므로 『상서』에는 “시는 염원을 나타내고, 노래는 영원하고, 소리는 영원하고, 운율은 영원하다”고 되어 있다. 화목하다." 마음속에 있는 것을 글로 써서 그를 위한 곡을 지어 노래를 부르라는 뜻이다. (참고: 가사를 먼저 쓴 다음 악보를 작곡합니다. 순서를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창법을 후대에서는 '은혜악'이라고 불렀으므로 모든 시를 부를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여전히 시라고 불립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이후 중국의 무호 혼란이 완전히 사라진 것은 유감입니다. 제목과 관계없는 간략한 설명이며, 단지 흔적일 뿐입니다.
한나라 무제(吳皇) 시대에 월푸가 세워지기 시작하여 음악으로 노래할 수 있는 것을 노래라 하고, 노래하지 못하는 것을 시라 불렀다. 음악이 없는 총각이 되었다. 시와 노래의 분리는 여기에서 시작된다. (당파 논쟁은 생략) 그런데, 한나라 애제가 오자 웨푸가 폐위된 것은 아마도 이 동급생이 귀머거리 때문에 화를 냈기 때문이었을 것입니다. 후세에서는 일반적으로 이 시기에 쓰여진 것을 "한위악부(Han and Wei Yuefu)"라고 불렀습니다. 이 "웨푸"의 음악은 먼저 곡을 쓴 다음 작곡을 합니다. 창법을 "청월"이라고 하는데, 이는 "시경"의 "야월"과 매우 다릅니다.
남조와 북조 시대에 남조 절강성 출신의 심월(Shen Yue), 주영(Zhou Yong), 사조(Xie Zao) 등이 중국어의 4성, 즉 '핑상고루'의 4성을 발견했습니다. 그래서 심월은 『4성』을 집필하여 『4성8병』론을 창시하였다. 이것이 음조율론의 시초이다. 그러나 어린 시절부터 고등 교육을 받은 황제를 포함하여 당시 모든 사람이 이 이론에 대해 아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예를 들어 승려를 좋아하는 양무제(梁無皇帝) 소연(孝燕)은 사성이 무엇인지 몰랐다. 아, 불경에 대해 물어보면 알 것이다. 하하. 그가 주서(주용의 아들)에게 "글을 쓸 때 주의하는 네 가지 성조는 무엇입니까?"라고 묻자, 샤오주는 그를 칭찬하며 "황제의 현인이다"라고 말했다. 이 네 글자는 공교롭게도 '평상', '평상'의 4성조와 같았지만, 옛 샤오광은 통태사에서 승려가 되고 싶어 해서 굳이 물어봐도 알 수가 없었다.
위에서 언급한 4성8병은 당대 현대시의 원천이다. 남조시대부터 음조론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당초에는 두심연(来沈况), 신전기(沈泉置), 송지문(宋智文) 등의 부단한 개량과 함께 격위와 대립을 강조하는 새로운 시풍이 정식으로 등장했다. 세대에서는 그것을 현대시, 혹은 현대시라고 불렀습니다. 평성을 4개의 성조로 나누어 평성조를 평성조, 나머지 3개의 성조를 경사성이라고 한다. , 수준과 경사는 서로 반대이며, 두 쌍 사이에 "핑과 수준은 서로 조화를 이룹니다." 또한 경사 문장, 고립 문장, 강박 보조 및 대결에 대한 세부 조항을 만듭니다. 근대시 이전에 운율에 크게 관심을 두지 않았던 시들을 구별하기 위해 이들을 통칭하여 고대시라고 불렀다. 이후 조정에서는 황실 심사에 오자 운율시를 포함시켜 이를 '시험시'라고 불렀는데, 이는 현대 시가 그 명성으로 인해 대중화되었음을 짐작할 수 있다. (물론 당시의 부흥이 전적으로 명성 때문은 아닙니다. 농담일 뿐입니다.) 그런데 모든 사람이 Du Shenyan을 아는 것은 아니지만 모든 사람이 그의 손자인 유명한 Du Fu 씨를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 두보는 "시는 우리 가족의 일이다"라고 말하며 아들에게 시에 대해 가르쳤습니다. 이것은 사실이며 그는 자랑하는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그의 할아버지가 현대적인 시를 창조했기 때문이다.
당시도 글이 먼저이고 음악이 나중에 있는 것도 시의 특징, 즉 운율의 특징이다. 국산품이 있으니 '수입품'도 있겠지. 이 '배에서 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송치인데 이 배는 사막의 배---아, 나. 당시 "Ci"가 낙타를 타고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중부평원에 오시는 분들은 아래 노래 가사를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남북조 말기부터 비파를 주 악기로 하는 서역의 일부 악단이 인도, 중앙아시아 등지에서 중원처럼 '떠오르기' 시작했다고 한다. 신장(新疆)과 하서(河西)회랑을 거쳐 중원(中庭)의 음악과 어느 정도 통합된 후 수(隋)와 당(唐)나라 시대에 중원(中庭)에 정착하였다. 이 그룹은 악보를 먼저 가지고 있었는데 음악만 너무 단조로워서 음악의 고저음과 노래의 선율에 따라 약간의 텍스트를 음악에 추가하여 훨씬 더 풍부해 보였습니다. 이 그룹은 발전하기 위해 다양한 연회에 자주 갔기 때문에 모두가 이 신흥 음악을 "연 음악"이라고 불렀습니다. Yan은 "연회"를 의미하는 가명입니다.
이 새로운 것은 음악이 먼저 있고 그 다음에 가사가 있기 때문에 '가사 채우기' 또는 '소리를 기반으로 한 가사 채우기'라고 부릅니다. 가사를 쓸 때 실제로는 레벨에 따라 쓰는 것이 아니라 멜로디의 음높이에 따라 가사를 구성합니다. 선율을 맞추기 위해 수나라에서는 다양한 길이의 문자가 등장했다고 한다. 이후 문인들이 점차 이 새로운 음악에 참여하게 되었는데, 당나라 말기의 문정운과 위장(魏境)은 초기에 가장 유명한 작사가였다. 문(文)과 위(魏) 이후, 남당(南唐)의 두 대가인 풍연사(鳳皇師), 안술(燕談), 송나라의 구양수(徐陽修)를 만나면서 점차 교양을 갖추게 되었다. 그 중 유용(劉永)은 장가를 좋아하는 시인이다. 서하대사는 “우물 테라스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 유용의 가사를 부른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의 시는 저속한 것이 많아 안술이 높이 평가하지 못한 것이 많다. 이를 통해 우리는 안술과 유 때쯤 그의 시가 기본적으로 완전히 세련되었음을 알 수 있다.
(계속) 답변 보충 소위 굵은 단어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Su Shi는 많은 책에서 언급됩니다. 사실 Fan Zhongyan은 처음으로 대담한 가사를 썼고 Su Shi는 단지 후발주자였습니다.
더욱이, 고대부터 가사는 진정성 있는 완곡한 표현이었고, 대담함은 다른 스타일이었습니다. 남송(南宋) 때 유국(劉國)이 신치기를 본받아 '술과 돼지 어깨 싸움'이라는 문장을 썼는데, 이는 후세에서 '울음'으로 비웃음을 샀다. 담대하고 자유분방한 세력의 대표적인 인물이 바로 소식이다. 그의 시를 읽어보면 진정으로 담대하고 자유분방한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대에 대담하고 자유로운 시가 무한히 보급된 것은 주로 문화대혁명 당시 호윤이가 지은 『송나라 선정시』에 기인하지만 이 책에는 결함이 있었다. "그렇긴 하지만 결국 운율과는 다르다"고 적혀 있고, 완웨학파는 역대로 유명한 글을 썼고, 주석에도 "우려되지만"이라고 적혀 있다. 그 나라에 관해서는 결국 충분히 강하지 않습니다." 논평의 어조는 매우 현대적입니다. 하하. 그 당시 거의 모든 중국 교사들이 이 책을 갖고 있었는데, 몇 년 전의 『중국고대문학사』(장판)도 여전히 송자와 비슷한 어조를 갖고 있었다. 버전이 "개정"되었습니다.
문인의 개입으로 더 풍부한 이론, 더 세련된 리듬, 더 우아한 어법을 갖춘 민속 단조 곡이 전면에 등장했습니다. 가수들이 모두 노래방 배우인 게 안타깝기 때문에 류첸웽은 "내 글이 이렇게 좋은데 노래를 좋아하는 사람이 없지 않느냐"고 한탄했다. 노래방에 갔던 손님들은 이 우아한 말을 듣고 잠이 들었다. 돈을 줘? 그렇기에 '가장 매력적인 운율을 지닌 자작 신조어, 낮은 목소리로 노래하는 샤오홍, 피리를 연주하는 나'의 가슴 뭉클한 장면이 나올 수밖에 없다. 그 후 몽골의 발굽이 중원을 휩쓸고 새로운 종류의 음악이 등장하여 원 오페라 시대가 시작되었습니다. (주문 예정) 원음악의 유래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명나라 왕시진이 지은 『곡조』는 기본적으로 이 주제를 언급하지 않았다. 북쪽 귀에 빠르지 않은 것이 있고 북쪽 노래가 남쪽 귀에 맞지 않고 남쪽 노래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로부터 호평을 받아왔지만 실제로 렌 반당은 "그가 사용하는 곡 중 일부는 노래 가사를 넘어 번영했던 당나라의 음악을 직접적으로 따른다"고 말한 것이 진실에 가장 가깝다. 원 오페라는 당송, 송 가사, 주공 노래, 송 오페라, 금원 판 및 원 오페라를 포함하여 다양한 소스에서 나옵니다. 그러나 여러 가지로 인해 새로운 형태의 노래가 점차 형성되었습니다. 거기에는 당나라에서 시작되어 인민들 사이에 잠복해 있던 많은 곡이 있으며, 이는 "당송 혼합 오페라, 노래 가사, 노래 오페라, 금원 편, 주공 노래,"의 다른 소스와 합쳐졌습니다. 북호민요, 북호민요'로 원송을 구성한다.
원 오페라는 단순하며 오페라와 드라마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나중에 원 오페라는 남쪽으로 이동하여 남쪽의 "남부 오페라"에 영향을 미치고 점차 Nanqu를 형성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남곡이 해연(海延)·어요(玄夷)·의양(宣陽)·곤산(坂山)의 4대곡을 이루면서 북곡이 쇠퇴하기 시작했다. 지금까지의 일부 흔적은 쿤오페라, 즉 쿤오페라에 보존되어 있는 북부오페라의 창법에서만 찾아볼 수 있다. 나중에 곤 오페라가 너무 우아해서 청나라 중반에 "루안탄"이라는 일종의 대중 노래가 등장했고, 피황과 회곡이 베이징에 전해졌고 나중에는 곤 오페라가 점점 인기를 잃었습니다. 다양한 지역 오페라가 등장했습니다. 이후 민요와 팝송이 대세를 이루기 시작하여 오늘날까지 위의 고대와 현대의 창법은 대부분 대중가요에 밀려 해고자와 실업자를 압박해 왔다.
당시는 한나라와 위나라의 민요와 월복 전통을 계승했으며, 이전 세대의 5자, 7자 고대시를 계승했을 뿐만 아니라 노래 가사의 스타일도 크게 발전시켰습니다. 는 장대하고 서사적인 로망스로 발전하여 5자, 7자 형식을 구사하고 유난히 아름답고 깔끔한 문체로 현대시를 창작하였다. 현대시는 당시의 새로운 시 형식으로, 그 창작과 성숙은 당나라 시 발전사에서 중요한 사건이었다. 우리나라 고대시가의 음절화와 낱말정화라는 예술적 특징을 전례 없는 수준으로 끌어올렸으며 고대서정시의 가장 전형적인 형식을 찾아냈으며 오늘날에도 특히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치 초기에는 매우 화려하고 화려하여 시장 내 음식점에서 인기를 얻었으며 오대 시대의 '꽃방 컬렉션'이 단적으로 드러났습니다. 그러나 이 시기 시의 주제는 연애, 노래, 술, 연회 등을 묘사하는 데 국한되어 있었다. 여전히 '인색'했다고 할 수 있다. 예술적 성취는 상당한 수준에 이르렀으나 사상적 함의의 수준은 턱없이 부족하다. 송대 초기의 시 역시 처음부터 이러한 시풍을 따르며 화려한 어법과 섬세한 감정의 묘사를 추구하였다. 예를 들어 한때 "명예를 참아 얕은 포도주 대신 낮은 목소리로 노래했다"는 글로 인종황제의 노여움을 샀던 유용은 우울하고 좌절하여 노래하는 집과 사창가를 전전하며 일생을 보냈다. 노래하는 소녀들을 위한 가사 쓰기. '우물 마실 곳이 있으면 버드나무 가사를 부를 수 있다'는 말이 있다. 당시의 자는 천박하고 우아하지 못한 민속 예술로 여겨졌기 때문에 송나라의 안술이 총리가 된 후에도 이전의 자를 자신이 지었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송나라에는 매춘부가 많았고, 이들의 매춘 수준은 다른 왕조에서는 드물었습니다. 그들은 송나라의 재능과 함께 신흥 예술 형식인 자를 대중에게 널리 퍼뜨렸습니다.
그러나 송나라 문학에서 자가 점점 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함에 따라 자의 의미는 지속적으로 풍부해지고 향상되었다. “남자가 잠을 못 자면 장군의 백발과 남편의 눈물이 드러난다.” 이는 송시에서 변방의 성 가사의 지위를 확립하고, 노래와 연회만 듣던 세상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하였으며, 궁궐 부자들이었다. 가족, 도시 관습, 사랑병. 소자가 대담한 시문을 전개하기 시작하면서 송자는 더 이상 문인과 관료의 오락에 국한되지 않고 자식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는 데도 그치지 않았다. , 삶, 심지어 당시의 사회 정치까지. 가요는 노래와 춤의 둥지에서 완전히 튀어나와 시대정신을 대표하는 문화형식으로 승화되었습니다.
Yuan Qu
Yuan Qu에는 엄격한 운율 공식이 있으며 각 곡에는 문장 구조, 단어 수, 동등성 등의 측면에서 고정된 형식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그러나 고정된 패턴이 있기는 하지만 고정된 패턴에 안감 단어를 추가하는 것이 허용되며 일부 qupai는 절구에 비해 평면 및 경사 운율로 운율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및 노래 가사가 있어 유연성이 더 뛰어납니다. 따라서 독자들은 동일한 "qupai"의 두 노래가 때때로 단어 수가 다른 것을 발견할 수 있으며, 이는 동일한 곡 중에서 단어 수가 가장 적은 노래가 표준 고정 형식인 이유입니다.
원 오페라는 전통 시, 민요, 방언을 결합하여 유머러스하고 자유롭고 솔직한 예술 스타일을 형성하며 이는 Ci 스타일의 혁신과 발전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당시와 송 가사 이후 문학적 번영을 이룬 원 오페라는 독특한 매력을 갖고 있다. 원나라에서는 학자들을 '8대'에 두었다. '창녀, 9명의 유자, 10명의 걸인'이라는 지위와 정치적 독재, 사회적 암흑으로 인해 원곡은 극도로 눈부신 전투의 광채를 발산하고 저항의 분위기를 드러냈다. "읽지 않는 것이 최고이고, 문맹이 최악이다." 뭐,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예쁘다고 칭찬하는 사회는 "누구나 자기 삶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낀다"는 세계적 추세를 직접적으로 가리킨다. 그리고 누구도 돈 없이는 결혼할 수 없습니다.” 원극에서 사랑을 표현한 작품 역시 이전 왕조의 시에 비해 더욱 강렬하고 대담하다. 이 모든 것이 위안 오페라의 예술적 매력을 영원히 유지하기에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