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연간 달력의 관례적인 과정

연간 달력의 관례적인 과정

지난 몇 년 동안 접대 센터는 일반적으로 사원, 공동체 또는 조상 사당에 있었습니다. 자연마을이나 씨족 또는 관련 지역 부서별로 조직됩니다. 토지신의 '사회적 환경'을 단위로 하여, 요금은 일반적으로 씨족이나 마을의 존경받는 장로들이 각 가구에 돈을 기부하도록 초대하기 위해 지불하며, 요금은 인구(즉, 인구수)를 기준으로 합니다. 유아 및 노인을 포함하여 과거 또는 현재의 일부 마을에서는 일반적으로 "인구 돈"으로 알려진 남성 수를 기준으로 돈을 청구합니다.

니안리 당일에 나간 대부분의 사람들은 니안리를 만들기 위해 원래 마을로 돌아갑니다. 니안리는 보통 3일 동안 지속됩니다. 둘째 날은 "정년리(Zheng Nian Li)"라고 하고, 마지막 날은 "연말"이라고 하며, 일부 마을에는 하루만 있으며 "유자오(youzhao)", "자오(zhao)", "자오웨이(zhaowei)"로 나뉩니다. 정규일 아침 6시에 천둥소리가 세 번 울리고, 보살이 마을을 순찰하러 나간다. 천둥을 울리는 사람, 보살의 가마를 짊어지는 사람, 두드리는 사람 등 매우 활기가 넘친다. 징, 북, 수나, 깃발과 등불, 큰 우산을 들고 다니는 사람들, 제사 그릇과 종이배를 들고 다니는 사람들, 그 뒤에는 소규모 장사를 하는 도사, 행상인들이 집단순찰을 하고 있었다. 마을이 매우 크면 팀이 매우 클 것입니다. 보살은 아침부터 밤까지 순찰을 할 것이며 매번 종이 배에 유령을 태울 것입니다. 가세요.

이날 인형극, 사자춤, 연극 공연, 불꽃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날 호스트는 많은 친척과 친구들을 초대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술을 마실 예정이며 매우 활기가 넘칩니다.

니안리를 먹은 뒤 예능프로그램 '니안리를 바라보며'가 있는데, 대쇼 관람으로도 알려져 있다. 전통적으로 연례 의례의 가장 큰 목적은 신을 숭배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한족 민속 예술 공연은 신들을 기쁘게 하고 새해의 풍년과 풍작을 기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공연합니다. "종태"는 보살 퍼레이드의 일부입니다. 이것은 연례 행사에서 가장 활기찬 장면입니다. 마을의 남녀노소 모두가 준비한 제물을 마을 머리나 마을 안의 열린 공간에서 팔과 어깨에 메고 모아 제물상 위에 올려놓았다.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물론 닭고기입니다. 잔강 사람들은 닭이 없으면 잔치를 벌일 수 없듯이 당연히 제물로 드릴 수 없는 닭도 없습니다. 엄선하여 조리한 닭은 통통하고 기름기가 많으며 목이 곧게 펴져 있어 위풍당당해 보입니다. 닭은 항상 입에 선물주머니(돈주머니와 동일)를 물고 있어 신의 선물을 받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닭머리는 모두 한 방향, 즉 하나님이 오시는 방향을 향하고 있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이 즐기는 닭 외에 포도주, 고기, 생선, 과일 등도 하나님께 가져와야 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제물 중앙에 키가 큰 양초를 꽂아 가로, 세로로 배열하고 불꽃이 빛나며 따뜻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불꽃놀이와 폭죽은 빼놓을 수 없습니다. 다른 제물들과 함께 신들에 대한 정성을 담아 사방에서 제물상을 향해 흘러들어왔고, 어떤 것들은 거의 맷돌만큼 컸습니다. 아이들은 폭죽이 담긴 쟁반을 펼치고 하나씩 연결해 마을 전체가 수십 피트 길이의 동심원 매듭을 짓고, 붉은색 대형을 형성해 귀신을 쫓아내고 신을 맞이했다.

'보살행렬'은 '유랑신'으로도 불리며, 보고 듣고 냄새 맡는 등 신들을 맞이하는 분위기가 점점 강해지고 있다. 갑자기 북소리가 들리자 사람들의 표정이 즉시 경외심에 사로잡혀 그들의 시선이 한 방향으로 향했습니다. 보살이 천천히 그들을 향해 걸어오고 있었습니다. 신은 가마 의자에 위엄있게 앉아 있었고 명예 근위병의 호위를 받았습니다. 당연히 길을 닦는 음악이 있었고, 북과 음악이 있었고, 깃발이 펄럭였다... 그러자 미리 연결해 놓은 폭죽이 귀청이 터질 듯한 소리를 내며 사람들의 무한한 기쁨과 존경을 알리며 밝게 타오르는 종이향을 표현했다. 하나님에 대한 사람들의 존경심, 하늘과 태양을 덮고 솟아오르는 짙은 연기, 하나님의 사랑스러운 눈과 미소. 오직 닭이 이끄는 제물만이 꼼짝도 하지 않고 하나님의 입술의 온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보살은 3주 동안 제단 주위를 맴돌다가 멈춰 서서 사람들의 제사를 받아들였습니다. 그러자 일부 사람들(대부분 노인, 여성, 어린이가 함께 놀이에 참여함)이 몸을 굽혀 절하고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사람과 신이 모두 만족한 후 신은 다시 몰기 시작했고 향과 공양, 군중이 가득하고 존경과 경건함이 가득한 또 다른 공제소로 달려갔고 사람들은 지칠 줄 모르고 그곳으로 달려가서 그를 '보살'이라 불렀다. . 보살이 절에서 초대되었습니다. 그들은 사람이 만든 점토, 나무 또는 금색 몸체입니다.

각 장소의 보살행렬 시간은 대개 달력일 정오 또는 이른 아침에 이루어지며 장소에 따라 다릅니다. Youshen 팀은 새해를 앞두고 제비 뽑기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마을 주민들에 의해 구성되었습니다. 화려한 깃발을 들고 다니는 사람도 있고, 북을 들고 다니는 사람도 있고, 징과 북을 치는 사람도 있고, 마을에는 직접 만든 횃불을 들고 팀을 따라가는 어른들도 많다. , 보살을 들어 올리면 운이 좋은 마을 사람들은 모두가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모두가 보살을 들어 올리면 내년에 보살의 축복을받을 것이라고 믿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거대한 떠돌이 신들의 무리가 마을을 행진하며 마을 사람들의 숭배를 받아들이는 모습은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연회 손님을 맞이하는 것은 소위 "새해를 먹는 것"이며 서부 광동 사람들의 새해 전날의 하이라이트이기도합니다. 손님을 연회로 대접하는 것은 연례 활동의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입니다. 신들을 위해 준비된 풍성한 제물은 한동안 신들 앞에 아낌없이 놓여졌다가, 어떤 손상도 없이 집으로 가져가서, 손님들이 생선과 고기를 먹을 수 있도록 식탁에 올려 놓았습니다. .

연례상은 누군가가 도움을 청하기 위해 베푸는 잔치와는 다릅니다. 연차상은 호의를 베푸는 목적이 분명하기 때문에 주최측이 초대할 필요는 없는 것 같습니다. 친척이나 친구가 오면 모두 환영하고, 손님이 많을수록 테이블이 많아진다는 뜻입니다. 더 번영합니다. 반대로 손님이 적은 집은 소외감을 느낄 것입니다.

이것은 무엇을 위한 것입니까? 아마도 한 해의 성공을 축하하고 새해의 행운과 일종의 인기를 기원하기 위함일 것입니다. 이것은 분명히 유산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