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예술이란 무엇입니까? 디자인이 뭔가요? 예술과 디자인의 차이점과 연결 ...

예술이란 무엇입니까? 디자인이 뭔가요? 예술과 디자인의 차이점과 연결 ...

미술 해설 1. 문학, 그림, 조각, 건축, 음악, 춤, 연극, 영화, 민간 예술, 수공예 등 현실보다 더 전형적인 사회 이데올로기를 이미지로 반영한다. 2. 창조적인 방식을 가리킨다. 예: 리더십 아트 제 3 조. 스타일링이 독특하고 아름답다. 예술은 보통 세 가지 수준에서 이해할 수 있다. 첫째, 정신적인 차원에서 예술은 문화의 한 분야나 문화적 가치의 한 형태로 간주되어 종교 철학 윤리와 병행한다. 둘째, 활동 과정의 차원에서 예술을 이해하고 예술은 예술가의 자아표현, 창조적 활동 또는 현실에 대한 모방이라고 생각한다. 셋째, 활동 결과 차원에서 예술은 예술 작품이라고 생각하며 예술의 객관적 존재를 강조한다. 일반적으로 예술은 사람들이 현실 세계를 파악하는 한 가지 방식이라고 생각한다. 예술 활동은 사람들이 직관적이고 전체적으로 객관적인 대상을 파악하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상징적인 형태로 예술 이미지를 만드는 정신적 실천이다. 결국 예술품 형식으로 나타났는데, 예술가의 객관적 세계에 대한 인식과 반영, 예술가 자신의 감정, 이상, 가치관 등 주관적인 요소가 있다. 그것은 일종의 정신제품이다. 예술과 다른 이데올로기의 차이는 그것의 심미가치에 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특징이다. 예술가는 예술 창작을 통해 자신의 심미 감정과 이상을 표현하고 전달하며, 감상자는 예술 감상을 통해 미감을 얻고 자신의 심미 수요를 만족시킨다. 미학은 심미의 가장 완벽한 표현이다. 미적 가치 외에도 예술은 인지 기능, 교육 도야 기능, 오락 기능 등 다른 사회적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예술의 사회적 기능은 사람들이 예술 활동을 통해 자연, 사회, 역사, 인생을 인식하는 것으로 과학의 인지기능과는 다르다. 예술의 교육 기능은 사람들이 예술 활동을 통해 진선미의 영향과 감염을 받아 사상, 감정, 생활태도, 가치관의 깊은 변화를 묵묵히 일으키는 것이다. 그것은 도덕 교육과 다르다. 예술 오락의 개념은 사람들이 예술 활동을 통해 심미 수요를 만족시키고, 정신적 즐거움과 심미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신체적인 즐거움과는 다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예술은 그림, 조각, 공예, 건축, 음악, 춤, 문학, 연극, 영화, 게임 등 여러 가지가 있다. 각기 다른 분류 기준에 따라 예술은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예술 이미지의 존재 방식에 따라 시간예술, 공간예술, 시공간예술로 나눌 수 있다. 예술은 공간예술의 일종이다. 예술이미지의 심미방식에 따라 청각예술, 시각예술, 시청각예술로 나눌 수 있다. 예술은 시각예술이다. 예술의 물화 형식에 따라 예술은 동태예술과 정적예술, 예술로 나눌 수 있다 실용예술, 조형예술, 공연예술, 언어예술, 종합예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예술은 조형예술입니다. 예술이미지의 표현에 따라 표현예술과 재현예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예술은 표현성과 재현성이 있습니다. 예술 행동의 표현에 따라 행동예술, 인체예술, 기타 예술, 미술으로 나눌 수 있다. 동서양이' 예술' 과' 미술' 의 의미와 적용 범위에 대해 어느 정도 차이가 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이러한 차이점을 이해하면 개념을 더 잘 이해하고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서양에서는' 예술' 과' 미술' 이 모두 고대 로마의 라틴어' 예술' 에서 기원했다. 본의는' 자연창조' 와 반대되는' 인공기술' 을 가리키며 각종 수제로 만든 예술, 음악, 문학, 연극 등의 작품을 가리킨다. 당시 넓은 의미의 예술에는 의류, 재배, 권투, 의료 기술 방면의 기술까지 포함되어 있었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예술의 개념이 여전히 기술과 기술이지만, 기원전 5 세기 고대 그리스의 그림과 조각품이 성숙 단계에 이르렀을 때, 이미 기본적으로 고전미의 기준을 세워 앞으로의 예술적 의미의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르네상스 시대에야 예술은 점차' 아름다움' 과 동등해졌다. 18 세기 중엽, 미국 기반 예술 개념 체계가 정식으로 확립되어 예술이 미학의 주요 대상이 되었다. 오늘날 영어의' 예술' 이라는 단어는 여전히' 예술' 과' 예술' 으로 해석된다. 음악, 춤, 문학, 연극, 영화 등 예술 분야를 가리킬 수 있으며, 때로는 그림, 조각, 공예, 건축 등 시각 예술을 가리킬 때도 있다. 많은 서방 작품들 중에서 저자가 말하는' 예술' 은 사실 우리 중국이 생각하는 예술의 일부분인 그림을 가리키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들의' 미술' 은 여전히 시, 음악, 그림, 조각, 건축 등을 가리킨다. 중국의 신문화 운동 이후' 예술' 이라는 단어는 예술가와 교육자들이 광범위하게 사용한다. 채원배는 당시' 예술'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을 때 시와 음악도 포함했다. 그 이후로 중국의 문예계와 교육계에서는' 예술' 과' 예술' 의 개념이 점차 분리되고 있다. "예술" 은 모든 예술 분야의 총칭이다. 자연과 사회를 서로 다른 시각수단으로 반영하고 인간의 감정을 표현하는 성인문학 소재다. 여기에는 예술, 음악, 시, 춤, 연극, 영화, 서예 등 의상, 정원 등이 포함됩니다. "예술" 은 예술을 지칭하는 중요한 지점, 즉 시각 예술 부분을 가리킨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간단히 말해서, 우리는 중국어에' 예술' 과' 미술' 이라는 단어가 있는데, 그것들은 의미가 다르고, 의미도 다르지만, 영어에는 단 하나의 단어' 예술' 만 있어 모든 예술 범주를 가리키거나, 모든 예술 범주의 일부, 즉 미술, 심지어 미술의 일부를 가리킬 수 있다 이것이 동서양이' 예술' 과' 미술' 이라는 단어의 의미와 적용 범위의 차이다. 예술은 재료를 매개로 일정한 평면이나 3 차원 공간을 차지하는 상당히 정적인 예술 이미지를 만드는 예술이다. 그것은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사회 이데올로기이자 일종의 생산 형식이다. 일반적으로 그림, 조각, 공예미술, 건축예술 등이 공간에서 진행되어 사람의 시각을 표현하고 호소하는 예술을 가리킨다. 17 세기 유럽에서 이 이름을 처음 사용했을 때 그림 조각 문학 음악 등 미학적 의미를 지닌 것을 가리킨다. 내가 5 월 4 일 전후로 이 단어를 보편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그것은 또한 전체 예술에 해당하는 의미도 있었다. 예를 들어 노신은 19 13 년에' 예술' 이라는 단어를 해석할 때 "예술은 한 단어다. 영어 love 에서 번역하다 구름을 사랑하는 사람은 원래 그리스에서 왔고, 그들의 우정은 예술이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우리나라는' 예술' 이라는 단어로' 사랑',' 예술' 이라는 단어를 번역하여 회화 등 시각 예술의 명칭이 되었다. 예술은 우리에게 큰 영향을 주었다. 인류는 노동을 통해 세상을 개조하고, 문명을 창조하고,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를 창조하며,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중요한 창조 활동은 창조이다. 디자인은 창작 활동의 사전 기획으로, 어떤 창작 활동의 기획 기술과 과정도 디자인으로 이해할 수 있다. 목표가 있고 계획적인 창작 행위를 가리킨다. 대부분 상업성이고, 소수는 예술적이다. 산업디자이너 빅토르 파파네크의 정의에 따르면 디자인은 의미 있는 질서를 확립하기 위한 의식적이고 직관적인 노력이다. 보다 자세한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단계: 사용자의 기대, 요구 사항 및 동기, 비즈니스, 기술 및 업계의 요구 사항 및 제한 사항 이해 2 단계: 당신이 알고 있는 것을 제품 계획 (또는 제품 자체) 으로 전환하여 제품의 형식, 내용, 행동을 유용하고, 사용할 수 있고, 만족스럽고, 경제적이며, 기술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정의는 설계의 모든 영역에 적용될 수 있지만, 각 분야의 초점은 형식, 내용 및 동작에 따라 다릅니다. 디자인의 가장 간단한 정의는' 목적이 있는 창조적 행동' 이다. 하지만 디자인도 직업이다. 예를 들어, 영화 업계에는 장면 디자인 직위가 있고, 인쇄 업계에는 포장 디자인 직위가 있습니다. 영어 용법과는 달리 영어의 디자이너라는 단어는 중국어에서 사용할 때 디자이너와 디자이너가 같은 이름으로 부를 수 있다. 디자인이라는 단어에서 확장되는 이론과 문제가 상당히 많은데, 디자인을 직업으로 하는 사회 환경은 흔히 디자인 커뮤니티라고 불린다. 유럽과 미국의 발전 이론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럽과 미국의 산업 디자인과 건축 설계는 종종 설계사와 관련 이론의 두 가지 주요 주류이다. 디자인 행동은 일반적으로 명확한 목표로 해석되기 때문에 현대에서는 디자인 의미와 반대되는 창조를 난수, 무작위성 등이라고 합니다. 서양에서는 대형 설계 시스템을 건축이라고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건물은 구체적인 건물이 아니라 추상적인 묘사이다. 예술과 디자인의 차이는 예술에 큰 의미가 있다. 그것은 "인류가 감정과 상상을 특징으로 하는 파악과 세계를 반영하는 특수한 방식, 즉 심미 창조 활동을 통해 현실을 재현하고 감정 이상을 표현하는 것, 상상 속에서 심미 주체와 심미 대상의 상호 대상화를 실현하는 것" 으로 해석된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그것은 사람들의 현실 생활과 정신세계의 이미지 반영이자 예술가 지식, 감정, 이상, 관념 등 종합 심리활동의 유기적인 산물이다. " 디자인은 순수 예술을 초월하고, 디자인, 생산 또는 제작의 전 과정에 존재하며, 기술 재료, 기술, 시장, 소비 등의 요인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지만, 예술 창작에서 완전히 벗어날 수는 없다. 디자이너는 항상 특정 설계 대상을 고려한 다음 생산 기술 조건과 생산 공정의 실현 가능성에 따라 창의적인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이 창작 과정은 항상 심미와 연결되어 있다. (절대 원본, 내 디자인 입문 시험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