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시의 음악 교수법
고시의 음악 교수법
상황 교육의 내포
상황 교육은 교학 과정에서 정해진 교학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교학 수요에서 출발하여 도입하는 것을 말한다.
학생들의 정서적 체험을 불러일으키고 그들이 상황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교육 내용에 적합한 광경이나 분위기를 만들거나 창조한다.
감정, * * * 상황에서 무의식적으로 학습 상태에 들어가 학생들이 교육 내용을 빠르고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우리나라 상황 교육에 탁월한 공헌을 한 이길림 선생님은 "
"상황 교육" 의 "상황" 은
고대인의 뜻은 "글의 생각도 멀다" 는 것이다.
상황 교육은 이미지를 최대한 활용하고 전형적인 장면을 만드는 것이다.
학생들의 학습 감정을 자극하고 인지 활동과 감정 활동을 결합하여 어린이 전체의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하다.
중요한 목표가 있는 교육 모델. ""
①
상황 교육은 진정으로 자신의 길에서 벗어날 수 있는데, 주로 중국고시의' 경지설' 에서 나온다.
영양의 결과. 리우웬은' 문심조각용' 에서' 환경' 을 논술하고' 심물교화' 이론을 제시했다. 지방
"동물", "표정" 이라고 말하면 "물건", "정", "말" 사이의 관계를 긍정한다. 상황 교육이 계속되다.
이 사상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사물',' 정',' 말',' 생각' 관계에 대한 인식, 즉 물자극' 정',' 정',' 말',' 말' 촉진' 을 형성했다.
(2)
상황 교육과 고대시의 관계
남조 리우웬은' 문심 조각용' 에서' 정이 동물과 함께, 말은 마음대로 보낸다' 고 말했다. 청대 왕국위
인간꽃가시' 에서도' 풍경은 풍경일 뿐만 아니라 희로애락의 경지' 라는 말이 있다.
현대 교육자 예성타오 선생의' 20 운' 에도 명언이 있다.' 작가는 선념이 있고, 입문은 친족에서 시작된다' 는 명언이 있다. 이것은
이런 정밀한 논술은 모두 상황과 사람의 밀접한 관계를 천명하는데, 상황은 사람과 경교화의 산물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모든 풍경 단어는 사랑의 단어입니다. 고시 교육은 학생들을 이끌고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고시학원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상황을 묘사하고 고시에 함축된 감정을 감상하다. 따라서, 상황교학 과정의 응용은 학생들에게 매우 중요하다.
이해를 배우는 것은 큰 도움이 된다. 심리학자 로저스가 말했듯이, "좋은 교육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은
효과적인 교수법의 중요한 조건.
시 음악 요법이란 무엇입니까? 우아하고 효율적인 시와 음악 요법을 이해하다. 좋은 음악과 시는 병을 고칠 수 있다. 그것은 내 자신의 오리지널도 아니고, 그 유명한 예술가만의 것도 아니다.
동서고금에 모두 기록이 있다. 그와는 달리, 기록은 대부분 작품의 감동적인 경지와 예술적 효과를 렌더링하기 위한 것이다.
하지만 임상에 적용하기 전에 전 표범에 대한 연구에 대해 몇 년 동안만 엿볼 수 있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반복적인 실천 총결산을 거쳐 오늘의 독특한 이론과 방법을 겸비한 치료법을 형성하여 다양한 만성병 치료에 효능이 있다.
어떤 일이든 양날의 검이다. 좋은 시와 노래부이기 때문에 문장 노래는 모두 병을 고칠 수 있다.
당연히 부적절한 사용도 질병, 발병, 병세를 가중시킬 수 있다. 그 해, 최호의 한 곡 \ "작년 오늘 이 문, 복숭아꽃이 붉게 물들고, 사람들은 어디로 갈지 모르지만 복숭아꽃은 여전히 봄바람에 웃고 있다. \" 거의 한 소녀를 죽일 뻔했다! 효웅조조는 진림의' 조조조에게 소에게 물어보라' 를 읽고 그의 두통을 치료했다. 무측천, 우리나라 역사상 유일한 여황은 그녀의 문장 속에서 국가 선현임력 메커니즘의 문제를 보았다. 그 외롭고 우울한 기대와 산하가 지음을 만난 슬픈 결말도 우리로 하여금 많이 묵상하게 하지 않았던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우울함, 고독, 우울함) 따라서 가사를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다면, 화가 나더라도 사람들을 깨우고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악은 부적절하게 운용되어, 진실한 감정이 드러나더라도, 의경이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은 가을바람이 소슬하게 부는 것과 같다! 그렇다면 이러한 치료법을 어떻게 "적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까? 솔직히 말해서, 이런 응용은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이론적으로 요약할 수 있을 뿐, 응용은 치료사의 종합적인 자질과 통찰력에 있다. 첫째, 우리는 어떤 감동적인 작품도 작가의 마음, 이성, 감정의 진정한 예술 표현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따라서 시 음악 치료사는 먼저 좋은 문화적 배경을 가져야 한다. 시와 가부, 음악 문장, 그리고 저자가 표현해야 할 사상, 감정, 내포를 잘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모든 좋은, 감동적인 시사가부, 문장 모두 작가의 영혼, 즉 작가의 마음, 감정, 사물에 대한 이성적 인식과 집착을 가지고 있다. 임상에서는 환자의 문제를 이해할 때 기존 문제에 따라 적절한 시사나 문장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감정으로 대하고, 풍경으로 대하고, 일을 처리하다. 예를 들어, 내성적이고, 나약하고, 자신감이 부족하며, 시와 문장 치료의 특징을 가진 16 ~ 7 세 남학생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선 그의' 내향, 나약함, 불신' 정도를 분석하고, 그다음은 그의 문화와 이해력을 고려해야 한다. 그런 다음 그의 심각도 수준에 따라 해당 시사나 문장 선별을 정리했다.
이 재료들은 임상 치료에 사용되기 전에 좀 더 상세한 등급을 매겨야 한다. 이 경우, 나는 남자의 심리를 물었고, 나는 그것을 네 등급으로 나누었다.
시 치료의 내용 조직에는 다섯 가지 등급이 있다. 합동치료 콘텐츠 수준의 기본 원칙은 1 이며, 최저급 치료 내용의 치료 성질은 최고급 환자의 10% 보다 높을 수 없다.
시 내용의 긍정적인 정신과 환자에 대한 격려가 환자의 내향, 나약함, 불신과 가장 잘 맞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 초기 일치 처리는 너무 멀리 떨어져서는 안 된다. 작을수록 깨우침이 적을수록 좋다.
높고 낮은 일치 처리 후 일반적으로 20% 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2. 치료 수준이 절반쯤 되면 환자는 눈에 띄게 호전되지 않고 원인을 다시 분석하고 새로운 치료 방안을 조정하고 마련해야 한다.
3. 시사로 증상을 보충하고 완화하는 것은 교묘하고 딱 맞아야 한다. 임상에서, 만약 임대옥 을 만난다면 십중팔구 먼저 통풍을 하고 나서 보충해야 한다.
4. 환자가 특정 신체 병리 증상을 동반한다면 시의 음운은 가능한 한 치료 6 자 전술 중' 쉿, 후, 서, 후' 라는 6 자의 음운에 가까워야 한다. 위 사건의 마지막 (5) 처리 내용은 악비의' 만강홍' 과 모 주석의' 눈' 이다.
만강홍' 의 살인으로 환자의' 나약함' 을 치유하고, 진의' 눈' 은 일반적으로 환자의 자신감을 확고히 하고, 전자의 살의를 억제하고 배양하며, 이전 몇 급 치료의 전반적인 수준을 높이고 안정시킨다. 둘째, 치료사는 광범위한 의학 지식, 특히 나의 한의학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적어도, 오장' 마음, 간, 비장, 폐, 신장' 과 사람의 오지' 기쁨, 분노, 생각, 걱정, 두려움' 의 대응 관계를 이해해야 한다. 왜 비장을 다쳤는지 아세요? 왜 화가 나면 간을 다칠까요?
사람은 놀라서 먼저 신장기가 굳지 않고, 간장혼, 폐장신으로 나타난다. 놀라면 이성을 잃고 여러 가지 나쁜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지나친 오지는 사람의 심리와 정서를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신체의 병변도 일으킬 수 있다.
이러한 기본 사항을 명확하게 이해하면 임상적으로 과학적 진단 근거를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노래와 문장 등 해당 음악과 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책임감이 부족하면 보헤미안 사람들은 "본보기"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완벽하고 우울증을 추구하는 사람은 이백의' 입주' 를 사용해도 무방하다. 셋째, 치료사는 당연히 기질 지식이 풍부해야 한다.
예를 들어 오음이 뭐죠?' 궁상각 정음' 입니다. 오음과 인체 오장 간의 대응 관계는 반드시 분명히 해야 한다.
비장이 "궁" 을 울리면 그 소리는 완화된다. 진료소에서 우리는 그를 볼 수 없다. 우리는 그의 목소리를 통해 그가 몸이 허약하다는 것을 판단할 수 있다. 혹은 그가 오랫동안 생각하고, 비위를 과도하게 손상시켜 영양실조를 초래할 수 있다.
폐는 위에 있어야 하고, 그 소리는 맑아야 한다. 탁하고 짧다면, 이 사람이 기가 막히는 등 증상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음악 치료사가 이러한 리듬을 모른다면, 임상적으로 사용되는 시사가부의 운율을 해당 장기관계에 따라 분류할 수 없다. 임상적으로 능숙하게 응용하는 것은 더욱 어렵다.
넷째, 인체의 경락장부의 귀속, 방향, 기능, 경락에서의 경혈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해야 한다. 이러한 기본 지식은 임상에서 수시로 사용되기 때문이다.
간단한 예를 들어, 우울증과 고혈압 환자가 다른 치료 조치 없이 열정적인 음악이나 시를 오용하면 환자가 흥분으로 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대시 교육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교수법은 무엇입니까?
초등학생이 고시를 배우는 데는 어느 정도 어려움이 있으니, 일반적인 말은 학생들이 말하도록 고무시킬 수 있다. 고대시의 난점, 예를 들면 고금의 동의어, 통위자, 품사 활용, 줄임말, 역장구 등이다. , 선생님의 말씀이 필요합니다.
번역 방법. 일반적으로 직역하여 원문의 의미와 원문의 문장 구조를 최대한 유지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학생들이 고시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사상을 정확하게 표현하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구체적인 번역 방법에는 예약법, 추가법, 그림법, 변위법, 대체법 등이 있습니다.
큰 소리로 낭독하다. 고시 언어의 아름다움은 반복적인 독서를 통해서만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고시의 교수법은 독서를 주요 수단으로 삼아야 한다.
교사가 분석 본문을 설명할 때, 학생이 질문에 대답할 때, 교학의 각 부분에 표정을 띠고 본문을 읽어야 한다. 본문을 여러 번 읽음으로써 학생들은 단어의 상하관계에서 특정 단어의 뜻을 "발견" 한 다음 구체적인 분석과 해석을 할 수 있다.
상상력. 시는 상상력이 창조한 것이므로, 가르칠 때 학생들을 안내하여 상상력을 넓혀야 한다.
방법은 학생들이 시의 예술적 이미지와 자신의 생활 경험을 결합하여 이미지 사고를 하도록 하는 것이다. 학생들을 안내하여 상상력을 넓히고 고시의 내용을 더 이해함으로써 고시의 예술적 경지의 아름다움을 깊이 체득하다.
자각법. 짧고 용맹한 고시의 경우, 의식적인 방법, 즉 교사의 지도하에 학생들이 눈을 움직이게 하고, 학생들이 마음을 키우고, 독립적으로 생각하도록 할 수 있다. 학생들이 스스로 지식의 신비를 탐구하게 하다.
이것은 학생들의 자각 능력을 키우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수업에서는 보통 예습, 연습 읽기, 이해, 직역, 감상의 다섯 가지 단계를 취한다.
취향을 위해 큰 소리로 낭독하다. 낭독에는 교사 시범 소리내어 읽기, 학생 개별 소리내어 읽기, 사제 동시 낭독이 포함된다.
고대인 구름: "책 한 권을 백 번 읽으면 그 뜻을 알 수 있다. 클릭합니다 소리내어 읽는 과정은 감상적인 과정이며, 낭독의 역할은 만만치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효과적인 전통으로 고시를 배우는 좋은 방법이다. 시를 감상하는 첫 번째 단계는 취향을 정독하는 것이다. 이 단계를 잘 걸어야만 분석 감상의 두 번째 단계를 말할 수 있다.
절대다수의 고시는 모두 압운이다. 그들은 낭랑하고, 억양이 강하며, 그 자체로는 일종의 음악적 아름다움이 있다. 그런 다음 교사들은 학생들이 시의 사상 내용을 토론하고 감상하도록 유도하는 동시에 음악의 영향을 받는다. 고시도 운발의 조화를 중시하고, 시를 읽을 때 리듬감이 강하여 마치 노래를 부르는 것 같다.
그래서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심도 있는 독서를 지도할 때, 사실 감정감상 단계에 들어섰다. 반 전체 교사와 학생들이 모두 고개를 저으며 낭송하며 시의 독특한 경지에 빠져들고 있을 때, 초보적인 감상이 좋은 효과를 냈다는 것을 설명한다.
모두 함께 토론합시다. (1) 읽기 촉진, 즉 그림을 읽는 것을 위주로 시를 읽는 것을 보좌한다. 독서 생활은 그림을 읽고 시를 읽는 것을 관통한다.
실천을 통해 시에서 그림을 읽으면 학생들이 시 전체의 내용을 더 잘 파악하고 시의 본질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런 다음 시를 읽고, 그림을 보면서, 학생들이 자신의 시에 대한 경험에 따라 자신의 리듬에 따라 시의 리듬을 읽을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학생들은 시를 읽는 과정에서 시의 매력을 잘 파악할 수 있다면 적절한 때에 표준어나 고향 방언을 사용할 수 있다. 이들은 삶에 대한 그들의 이해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수업을 준비할 때 반드시 학생들을 준비시키고, 필요한 경우 농촌 생활을 잘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교육할 때 학생을 더 잘 지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b) 전통 교육에 뛰어드는' 공연' 은 주로 학생들이 공연을 통해 시를 재현하여 쓴 모든 내용을 재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런 공연은 학생들이 공연을 모방하는 능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학생들은 이렇게 연기할 수 있지만, 우리는 시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가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래서 고시 교육에서 우리가 하는' 공연' 은 학생들이 시사에 대한 자신의 이해에 따라 연기를 하도록 함으로써 자신이 이해하고 있는 시가 표현하고 싶은 상황을 보여 주는 것을 가리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학생들은 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주인공의 심정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러면 학생들은 고대와 시인의 당시의 생활상태로 돌아가지 않고 현대 원소에 가입하여 공연을 할 수 있는데, 이는 초등학생들에게 정말 어려운 도전이다.
현대에 살고 있는 이상 학생들이 현대 원소로 시의 본질을 드러내지 못하게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이렇게 하면 학생들의 혁신 능력을 더 잘 자극할 수 있다. (3)' 사고 발견과 촉진' 을 발견하고 촉진하는 것은 실제로 학생들이 같은 주제를 찾는 시를 찾아 비교 연구를 하도록 유도하는 것으로, 학생들이 깊이 사고하고 시의 주제를 더 잘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3),,,,,,,,,,,,,,,,,, 。 이곳의' 보기' 는 교사의 보기뿐만 아니라 학생의 보기도 가리킨다.
(4) 승화를 촉진하는 것은 주로 고시를 공부할 때 다른 사람의 관점을 평가하고 관점의 충돌에서 시사 주제에 대한 이해를 깊어지게 하는 것이다. 다른 사람의 관점을 평가하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것은 일종의 정신적인 하소연이다. 농촌 학생들의 가장 큰 약점이다. 판단하지도, 두려워하지도 않기 때문이다. 이런 평가는 농촌 교사들에 의해 간과되는 경우가 많다.
(5) 소위' 쓰기 촉진' 이라고 부르는 것은 교사가 완전한 시를 줄 때, 학생들에게 일정한 시간이나 숙제를 주면서, 학생들이 산문이나 현대시의 형식으로 시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따라서 학생들이 시의 사상 내용과 감정을 더 깊이 이해하고, 진정으로 배우고 응용할 수 있게 한다. 이러한 글쓰기는 학생들이 시의 주제를 더 깊이 이해하고 고시에 포함된 사상적 감정을 더 깊이 느낄 수 있게 해 주며, 학생들의 작문 열정과 작문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실증한다.
(6) 노래로 고시를 배우는 것은 익숙할 것이다. 하지만 어떻게 학생들이 빨리 암송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을까? 교학 실천에서 촉기를 부르는 방법, 즉 외우시를 부르는 방법을 발견하였다. 고대 시인이 쓴 시는 처음에는 읊조리로 구성되었다. 곽모로는 "중국 구사회에는 고시를 읊는 방법이 있다. 이 방법은 노래에 가깝거나 악보가 없는 자유로운 노래라고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농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 중 하나는 아이들이 수업시간에 표준어만 말하고, 수업이 끝나면 무슨 말을 하든 고향말로 글씨를 쓰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음악시 연구에는 몇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시는 어떤 방식으로든 부를 수 있는 가사이다. 만약 우리가 시와 관련된 노래를 학생들에게 나누어 준다면, 시의 가르침은 달라질 것이다.
1 .. 어떤 노래의 가사는 고시에서 태어난다. 예를 들어,' 물 한쪽에서' 는 거의 가건의 번역이다. 파도 소리에 대한 영감은 단풍교 부근의 한 야박에서 나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과거 조안요부터 오늘의 방주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작품은 모두 고전적 색채를 띠고 있다. 학우들은 우리의 시적인 조상이 우리에게 너무 많은 것을 남겼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2. 어떤 고시들은 현대인에 의해 작곡되어 선율이 매우 아름답다. 학생들은 노래를 듣거나 배워서 시를 배우는 것을 좋아한다. 등려군 한 접시에 이런 작품들을 노래한 테이프가 있어 매우 우아하고 감동적이다. 예를 들어,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얼마나 많은 근심' 은 이어의' 어미인' 과' 너를 만나 환희',' 야성',' 이상은의' 무제' (시간이 그녀를 만나기 전에 우리보다 더 오래) 와 범중연의' 어부의 자랑' 이다 선생님과 학생들은 음악이 담긴 시를 감상한다.
3. 내용이 비슷한 작품을 함께 넣어 학생들이 더 감상할 수 있도록 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내가 옥림령을 가르치고 있을 때, 나는 이숙동의' 작별인사' 를 틀고 칠판에 가사를 적었다. 우리는 두 작품이 매우 비교가능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즉' 장정',' 황혼',' 버드나무' 등의 이미지가 모두 이별을 만질 수 있는 더 넓은 환경을 조성했고, 학우들도 잘 분석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염노교의' 적벽회고' 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것을' 삼국연의' 의 개편어' 장강 만강' 과 비교해서 노래를 들을 때의 시 감상 능력을 높였다. 모두들 이런 형식을 좋아한다.
음악과 문학은 큰 매력이 있다. 그것들을 서로 접붙이게 하다.
5. 고시를 외우는 기본 방법 1 곡조에 따라 음등에서 암송하는 주요 차이점은 외울 때 곡조가 있다는 것이다.
초등학교 고시 교수에서는 우선 음준 곡조를 정리해야 한다. 가르칠 때, 교사는 먼저 암송 시범을 하고, 학생이 모방 성조를 독립적으로 암송할 수 있을 때까지 기본 성조를 한 문장씩 암송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먼저 학생들의 주의를 끌면서 동시에 소리의 감화력을 통해 학생들을 고시의 경지로 끌어들인다. 경을 낭독하는 데는 음조가 있지만, 노래하는 것과 달리, 경을 낭독하는 음조는 고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즉, 같은 시는 다른 곡조로 낭송할 수 있다. 전통 독경, 현대 독경, 자제곡조의 세 가지 방법이 있다.
독경을 배우는 초급 단계에서, 먼저 기존의 독경 곡조를 모방할 수 있다. 모방의 과정에서, 우리는 점차 감정을 느끼고, 그 속의 법칙을 모색한다. 예를 들어 암송하는 곡조는 대부분 비교적 간단하고, 말마다 같은 음조이다. 또 다른 예로, 시 속의 각 단어의 요음의 기복에 따라 말투를 길게 하여 간단한 곡조를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언어명언)
등을 많이 돌리면 자연히 법칙을 느낄 수 있다. 학생들이 기본적으로 음정을 파악한 후, 소리를 통해 작품의 경지와 작가의 감정세계로 그들을 인도해야 한다.
선생님은 학생들을 데리고 함께 상상하고 읊으며, 학생들이 시에서 묘사한 그림을 상상하도록 유도하고, 저자가 그해에 이 시를 창작했을 때의 모습을 상상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음악은 사람들의 감정에 영향을 미치기 쉽다. 학생들이 억압적이거나 우렁찬 곡조로 낭송할 때, 작품에 담긴 감정이 그들의 마음속에 더욱 깊이 새겨져 공감하게 된다.
2 자 정강이 둥글고, 매력을 느끼는 초등학교 단계에서 학생들의 시에 대한 이해를 보장하기 위해서는 기초부터 시작해야 한다. 먼저 발음이 정확하고, 발음이 또렷하고, 이른바' 정음' 에 도달한 다음, 곡조를 꽉 채우고, 이른바' 정음' 에 도달하는 것은 암송의 기본 요구 사항이다. 비로소 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교육은 2. 1 음절의 어조, 초등학교 단계에서 글자를 또렷하게 뱉는 것, 단어의 숙달은 중점 교육 내용이다. 고시를 암송하는 교육에서 교사는 주로 표준어 암송을 위주로 학생들이 정확하게 읊도록 지도하여 학생들이 시 전체의 단어의 발음을 암기하도록 한다.
정확한 발음을 바탕으로 단어 발음이 명확하고 명확해야 한다. 한자음절이 아름답고, 읽기에 정확하고, 또렷하고, 포만해서, 둥글고 부드러운 성조를 보여 주어,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2.2 악센트로 중국 고전시의 매력을 느끼며 리듬이 선명할 뿐만 아니라 운율도 맞추어야 한다. 운은 고시를 깔끔하고 아름답게 읽을 뿐만 아니라 고시를 운미로 가득 채웠다.
고시의 매력은 압운 끝에 비강과 흉곽의 노래를 불러 일으킬 수 있어 격동적인 느낌을 준다. 암송할 때, 학생들은 시의 매력과 시인이 글을 쓸 때의 감정을 느낄 수 있고, 여음이 들보를 빙빙 돌며, 여운이 무궁무진하다.
고시를 어떻게 가르치나요? 우리가 지금 배우고 있는 율율시는 현대시라고 불리며 고전시에 비해 엄격한 형식과 리듬을 가지고 있다. 신운 중 한 음 두 음 글자는 평평하다. 담과 같은 3 음 4 음 글자는 평평하다. 발홍고운 (물운에 따라),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면, 평과 같다. 풍동 입성: 죽목자는 격율시를 고려하지 않고 격율시와 절구 (8 곡의 율시는 상대적으로 느슨한 절구 4 곡 필요), 5 와 7 언으로 나뉜다. 어느 쪽이든 네 가지 형태로 나뉜다: 평정운율, 평정운율, 단음, 단음. 운을 맞추지 않다. 나머지 홀수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짝수의 문장은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한다. 즉, 끝글자가 평평하다는 것이다. 운율시에는 네 가지 운율시 형식 (평정, 평정) 을 포함하는 기본적인 운율이 있다.
압운에 이르면 평평해지고, 압운에 이르지 않으면 평평해진다. 이 율시의 모든 말은 한 곡의 율시의 첫 문장으로 볼 수 있다. 율시 1 의 유도에는 두 가지 기본 원칙이 있다. 각 한 쌍의 율시의 격법 형식의 본질은 모두 평평하다.
그것은 평평하다. 그것은 평평하다. 이런 교체순환의 법칙, 5 자 7 자, 처음 5 자 또는 7 자만 가로채는데, 그 중 특성 형식의 경우 연속 3 평으로 보이는 것은 본질적으로 평면 () 평면 (flat) 이어야 한다. 끝자가 운을 맞추지 않기 때문에 뒤의 평평은 중간의 평면 (flat) 으로만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쉬운" 의 본질은 "쉬운 () 평면 ()" 입니다. 접미사 운율 때문에 플립 플립을 중간에 놓고' 1' 로 바꿨다. 2. 접착원리는 오언절구를 예로 든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소위 대립이란 1 문과 2 구의 율율 대립, 3 구와 4 구의 율율 대립을 말한다. 주: 두 번째 단어와 네 번째 단어의 역순서는 두 번째 단어와 네 번째 단어의 역순서가 두 문장과 세 문장에서 동일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두 가지 원칙을 알면 어떤 율율 대립도 유도해 낼 수 있고, 첫 번째 문장의 운율, 두 번째 문장의 운율에 특히 주의를 기울일 수 있다. 내가 말했듯이, 평평하게 앉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네 구절의 율율시' 부평초+부평초+부평초' 는 기본적으로 절구 X2 절구, 1234, 1234 가 아니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첫 번째 말은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7. 고등학교에서 고시 수업 시간에 암송 교수법을 어떻게 사용합니까? 청말 독서인 증국판은' 여기택' 이라는 책에서 "두리의 소조시, 한갈매기의 증시, 큰 소리로 낭송하지 않고, 거창할 수 없고, 암암암리에 암송하지 않고, 그 깊은 매력을 발굴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주자청은' 낭송과 시' 라는 글에서도 "언어는 성조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고, 시는 독서를 위해 존재한다" 며 "소리내어 읽어야 한 글자, 모든 언어, 모든 문장의 의미를 동시에 음미하면서 그들의 리듬을 음미할 수 있다" 고 지적했다. 홍 씨도 소리내어 읽는 것이 국어의 첫 번째 교수법이라고 말했다. 아름다운 시구에 직면하여, 선생님은 어떻게 계층적이고 합리적으로 학생들에게 소리내어 읽도록 지도해야 합니까?
1,' 여산의 진면목을 알다'-판독은 시구 멜로디를 재현한다.
시와 서정적 산문 모두 일정한 리듬을 가지고 있거나, 가지런히 대립하거나, 층이 고르지 않거나, 막을 수 없거나, 산천처럼 갑자기 끊이지 않는다. 시의 멜로디는 중국어의 평정, 압운, 대결, 문장 변화에서 비롯된다. 따라서 정확한 독서는 학습의 첫 걸음이다. 선생님의 시범낭독이나 명가의 표준낭독녹음은 학생들에게 시범을 보여 주어 단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특히 고대 중국어 교육 과정에서 시대의 격차, 언어의 변화는 학생들을 힘들게 했다. 범문 독서는 학생들의 인지 과정을 효과적으로 단축시켜 적은 노력으로 두 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 후, 학생들은 자유롭게 읽거나, 함께 읽거나, 혼자 읽어서 지식을 공고히 할 수 있다.
2. "내 목소리로 당신의 영혼을 만집니다."-학생들의 개인화된 독서.
독자마다 같은 시에 대해 서로 다른 느낌을 가질 수 있다. 따라서, 독서의 과정에서, 같은 문장을 다루는 다른 독자, 예를 들어, Li Bai 의 "와인" 시의 처음 두 문장, "나는 황하의 물이 하늘 밖으로 이동 하는 방법을 참조 하지 않습니다, 바다로, 영원히 사라 졌 어 요." 높은 방의 밝은 거울 속에서 귀여운 머리카락을 볼 수 없다. 아침은 실크 같은 검은 색이지만 밤이 되면 이미 눈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한 마디로 작가의 세월이 흘러 재능이 만나지 못한 감상적인 심정을 드러냈다. 그러나 일부 학우들은 "군은 황하를 보지 않고 하늘을 움직인다", "군은 고정명경 자물쇠가 얼마나 귀여운지 보지 못한다" 는 글을 읽었지만, 마치 비바람이 휘몰아치는 것처럼 시인의 방종한 개성을 재현하려고 애썼다. 어떤 학우들은 차분하고 친절하게 "나는 너를 보지 못했다" 고 읽으며, 그들은 이미 다음 준비를 마쳤다. 황허의 물이 하늘을 옮기는 방법' 은 단숨에 관통했고,' 하늘에서 내려오다' 는 최고 음준에 이르렀고,' 바다로 달려가다' 는 기세가 웅장했다.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는 폭포처럼 흘러내려 깊은 한숨을 쉬었다. 개인화된 독서는 시인의 작품에 대한 학생들의 다양한 이해와 이해를 바탕으로 한 개인화된 재창작을 반영한다. 개인화된 독서가 없다면, 학생들은 저자와 * * * 소리를 내지 않을 것이며, 자신의 독특한 느낌을 갖지 못할 것이며, 독립된 심미 습관을 길러낼 수 없을 것이다.
3.' 타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음악으로 읽음
시수는 노래를 전창하는데, 시악은 친형제라고 할 수 있다. 시와 노래는 아름다운 선율로 사람을 도야시키고 감동시켜 흥이나 관관이나 군이나 원한의 목적을 달성한다. 그러므로, 시 교육에서, 우리는 음악의 존재와 시가 교육에서 음악의 역할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시의 풍격은 다양하고 다채롭다. 어떤 것은 분방하고, 어떤 것은 함축적이고 완곡하다. 어떤 것은 소탈하고 찰랑거리고, 어떤 것은 침울하고 실의에 빠졌다. 어떤 것은 경쾌하고 밝고, 어떤 것은 관대하고 슬프다. 이런 아름다운 소품에 비슷한 스타일의 음악을 곁들일 수 있다면 붉은 꽃과 푸른 하늘과 흰 구름을 매치하여 서로 어울려 재미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정교한 음악 낭송은 학생들의 주의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청자가 작품의 의경을 더 잘 인식하고 작가의 사상 감정을 이해하고 언어미와 음악미의 이중 훈도를 받아들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안녕, 케임브리지" 에는 첼로 백조 반주가 있습니다. 백조' 는 아름다운 멜로디를 완화시켜 케임브리지에 대한 작가의 무한한 애착을 강력하게 표현했다. 호수는 백조에게 캠브리지가 작가에게 하는 것과 같다. 이 두 사람은 서로 보완하여 청자의 강렬한 노래를 불러 일으킬 수 있다. 고금곡' 양관삼기' 멜로디는 낮고 슬프며, 왕위' 이사안시' 에서 이별한 슬픔과 어우러져 눈물을 자아낸다. 이를 바탕으로 교사는 음악이 있는 낭송 대회를 조직해 학생들이 음악의 영향을 받아 시의 경지에 녹아들게 하고, 문학과 음악이 함께 학생의 사상 경지와 심미 경지를 높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