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포스터 디자인의 전통적인 표현은 무엇입니까?
포스터 디자인의 전통적인 표현은 무엇입니까?
그러나 세계화의 영향으로 중국 현대 비주얼 디자인은 서구의 영향을 받는 비주얼 언어로 가득 차 있으며,' 인터내셔널리제이션' 시각적 기호와' 현지화' 시각적 언어의' 실어증' 현상이 두드러진다. 세계 디자인의 대동이 바로 그것의 끝이다. 디자인이 민족적 개성을 잃었을 때,' 세계 수준' 의 목표를 달성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는 쇠퇴의 길로 나아가고 있다. 진정한' 중국 디자인' 은 우리 민족에 뿌리를 둔 본토성을 발견하고 당대 디자인 언어 전체에 의미 있는 것을 발견하려는 시도여야 한다. 좋은 포스터는 우리 민족의 지혜, 의경, 정신을 식별, 분석, 해석할 수 있는' 중국특색' 를 찾고 있어야 한다. 우리는' 중국 디자인' 을 위한 올바른 방향을 찾고, 국제 포스터 예술 디자인의 풍부함을 위해 본토를 파악하는 지혜와 상상력을 제공해야 한다.
(a) 민족 문화의 계승과 포스터 디자인
중화민족의 문화예술은 풍부한 보고로 포스터 디자인에 깊은 계시와 참고의의가 있다. 풍부한 민족 문화 자원에 직면하여 우리는 다층적이고 다각적으로 재인식하고 다시 탐구할 수 있다.
1. 예술 기술을 배우다.
중국 오천년 문명의 발전, 궁중 예술이든 민간 예술이든 문인화든 종교화든 역대 화가, 예술가, 장인의 창작 실천을 통해 풍부하고 다양한 예술 표현 형식을 축적했다. 신석기 시대의 채색도부터 은상 시대의 청동기, 전국시대의 그릇, 비단화부터 한대의 조각, 초상화석, 당송 시대의 회화부터 명청 시대의 도자기까지,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는 오려내기, 목판 연화, 건축, 문양, 의상, 가면 등은 웅장하고 민첩함, 고박, 정교함 등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국화의 필법이든, 동그란 무늬를 새기든, 과장된 민간 오려내기, 색채가 강한 목판 신년 그림 등 지금의 포스터 디자인에 풍부한 표현양식과 도식 언어를 제공한다. 일본의' 자유' 종이방을 위해 중국 문화의 특색을 지닌 포스터를 만들어 종이 무늬에 전통 수제지의 털가장자리를 사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지, 자유지, 자유지, 자유지, 자유지, 자유지, 자유지) 선지의 대나무 무늬의 변화는 중국 산수자연화에서 의경이 대피하는 이미지를 구성해 중국의 자유자재한 인문적 기질과 근심 없는 생활태도를 표현했다. 전체 포스터 제작은 중국 전통 예술 표현 수법을 결합하여 작품의 풍격을 남김없이 돋보이게 한다. 오늘날의 기계 공구에 있어서 컴퓨터 기술은 단조로운 표현의 이성적 경향을 가져왔고, 전통 민족 예술 표현은 현대 수단과 지능 수단의 조화에서 중요한 균형 역할을 했다.
2. 이미지 요소에서 배웁니다.
중국 문화예술은 오랜 역사를 거쳐 점차 전형적인 문화적 함의를 지닌 도형과 도안을 형성하였다. 여기에는 인물, 식물, 동물, 토템, 기하학 기호 등의 이미지와 널리 퍼지는 전고, 성어, 전설의 인물과 풍경, 정해진 사물과 조합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매죽송의 세 친구는 충성스러운 우정을 상징하고, 세 양개태는 상서로운 뜻을 상징하며, 연꽃과 물고기는 "연년여, 연년여여", 까치와 매화는 "희양양" 을 뜻한다. 이런 짙은 향토적인 분위기를 지닌 그래픽 원소들은 민족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장 선생이 지적한 바와 같이, "민간 예술은 일종의 원시 문화" 이다. 이러한 민족적 특색이 풍부한 원소들을 현대 포스터 디자인에 유기적으로 결합한다면, 무미건조한 현대 디자인 스타일에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한은 얼음균열 (개장영화) 을 창작 이념으로 한자 어록과' 쑤저우 인상' 포스터를 결합했다. 문양창과' 삼분수' 의 필법은' 주' 자 주체를 구성하며,' 고모수 외곽 한산사' 현판의' 수' 를 강조하여 소주를 나타낸다. 배경은 산천의 그림자와 배 한 척의 사진을 배경으로 검은색과 은색으로 인쇄되어 중국 예술의 시적 정취를 보여준다.
3. 사고에서 배우다.
중국 전통문화의 정체성, 변증성, 인과적 사고방식은 사물의 각 방면의 변증적 통일과 상호 연계를 강조하고, 그 사고 과정은 종합과 귀납을 강조한다. 자연관에 반영해' 천인의 조화',' 자연',' 사물은 내가 가리지 않는다',' 성사는 하늘에 있다' 를 강조했다. 그의 사상은 선진시대의 도, 유, 선선에서 유래한 것으로 원시적이고 소박한 카오스 사고 방법론의 기본 핵심이다. 중국의 독특한 사고 방식은 현대 과학기술이 일부 지식 비밀번호를 풀 수 있도록 강력한 사상 무기를 제공한다. 현대 과학의 세 가지 발견인 양자역학, 상대성 이론, 혼돈 이론에 함축된 이념과 사고방식은 중국 민족 문화에 함축되어 있는 전체, 조화, 상대, 전환을 강조하는 전통적인 사고방식과 잘 일치한다. 중국의 회화 이론과 디자인 원칙은 이런 사고 방식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런 사고방식의 정수는 고대 태극도의 음양회전, 청동무늬 장식의 추상적 애매함, 중국화의 자의와 사실주의가 공존하는 가운데 드러난다. 우리는 사고방식이 포스터 디자인으로 전환되면 종종 창의성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창의성은 인간의 무의식 속에 존재하는 생각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좋은 사고 이념의 출현은 인류 간의 교류를 방해하는 어떤 요인도 뛰어넘어 서로 교류하는 더 높은 수준에 도달할 수 있다. "중국 포스터 디자인" 이 국제 디자인 무대로 나아가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조건 중 하나이다. 우리 디자이너는 포스터를 디자인할 때 작품의 창의적 사고와 중화민족 전통의 자연관, 철학관, 사고방식을 결합시켜 종종 예상치 못한 효과를 낼 수 있다.
(b) 국가 전통 문화와 현대 포스터 디자인
중서문화의 상호 작용과 공승은 이미 세계 다문화 구도 발전의 필연적인 추세가 되었다. 포스터 디자인은 본토 문화의 정수인 토양에 뿌리를 두고 전통적인' 중국특색' 를 깊이 이해하고, 외래의 우수한 의식, 방법을 흡수하고, 모두 모아서, 종합적으로 활용해야 자신만의 독특한 기능을 가질 수 있다. 그래야 국제 트렌드의 디자인 이념과 실천 체계에 뒤지지 않을 것이다.
1. 민족 문화의 정수의 창조적 변화
우리 민족 문화에는 그 안에 들어 있는 풍부한 자원을 발굴해야 할 뿐만 아니라, 그 속의 부족과 결함도 보아야 한다. 포스터를 디자인할 때는 융통성 있게 사용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많은 디자이너들은 아직도' 고대자중' 하는 경향이 있는데, 고복을 몇 벌 입거나 전고, 신화 () 를 옮기는 것은 민족 문화를 발양하는 것으로, 디자인에는 문화적 내포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것은 문화를 벗어난 표면 흡수일 뿐, 옷을 입고 모자를 쓰는 행동을 일부러 모방한 것이다.
따라서 포스터 디자인에서 민족성과 시대의 창조성을 결합하는 방법은 현지 문화 설계를 반영하는 열쇠 중 하나이다. 우리는 우선 중국 문화 전통의 시각적 기호와 가치 체계를 개조하여 이러한 기호와 가치 체계를 시대적 이익과 변화의 씨앗으로 만들고, 중국인의 마음속에 뿌리를 내리고, 문화적 정체성을 유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우리는 형식과 내용뿐 아니라 중국 전통 시각 기호에 함축된 정신방식과 심미 내포를 파악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며, 자연스레 우리 현대의 포스터 디자인, 즉 전통문화 부호를 현대 시각 언어로 바꾸는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전통문화, 전통문화, 문화명언) 예를 들어 여병남의 1995' 해협 양안의 한 가족' 은 대만성 인상 포스터 발표회를 위해 디자인한' 한자' 포스터다. 작품에서 가장 오래된 전서' 집' 을 선택했다. 집은 처마 밑에 있는 돼지다. 얼마나 아름다운 이미지인가, 얼마나 안정적이고 행복한 가정인가. 긴 형태제 중복과 복제를 겪었지만 조사의 초심을 벗어나지 못하고 해협 양안의 친의 주제를 비유했다. 유강 () 이 디자인한' 신베이징, 신올림픽' 은 베이징 고궁의 구룡벽을 생동감 있고, 힘차고, 역동적인 배경으로, 달리는 휴머노이드 도형과 기술감, 용의 조형과 휴머노이드 도형을 겹쳐서 전통문화, 현대사고, 스포츠정신과 결합해 새로운 시대 베이징의 기상을 표현하고, 첸 유건/ 1993 년 이용권이 디자인한' 8 개 현대홍콩 디자이너 작품전-팔선교차 바다' 포스터 등. 시각 문화의 관점에서 중국 전통 시각 기호를 재검토하여 중국 전통 문화의 정수에 대한 파악을 심화시키고, 신시기에 민족적 특색을 지닌 포스터 디자인 예술을 발견하는 데 지도적 의의가 있다.
2. "세계화" 를 배경으로 한 현대 중국 포스터 디자인
세계화된 오늘날 포스터는 정보와 사상 교류의 전달체로서 이미 사람들의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성공적인 포스터 디자인은 그래픽 문화의 수단을 통해 서로 다른 지역, 서로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의 대략적인 생각을 보여줘야 한다. 문화, 지역, 언어, 인종 등으로 인해 인간 교류를 방해하는 요소를 피하고 비주얼 그래픽을 통해 마음 사이의 직접적인 교류를 해야 한다.
진정한 이상적인' 현대 포스터 디자인' 은 고금을 관통하고 인간성에 관심을 갖는 사고방식이 더 많아야 한다. 다문화의 공존, 인간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현대화' 의 구현이며, 장자가 구상한' 하늘과 땅이 나와 공존하고, 만물이 나와 하나가 되는 것' 의 인생 경지이다. 물론, 전통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심미 감정 체험에만 몰두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중국의 포스터 디자인이 이성적인 질서로 서학의 풍조를 바탕으로 오래된 전통을 주조하여 중국 문화생활을 지탱하는 강력한 힘을 키우고, 우리의 고대 도형의 우수한 단편만 잘라내고, 허공에서 외래문화를 이식하는 것이 아니기를 바란다. "민족은 국제적이다", 포스터 디자인을 민족 복장에 넣어 세계 각종 문화의 충격에서 도전을 받아들이고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한다.
(iii) 결론
"서구 문화" 의 강력한 침략에 직면하여, 우리의 문화 예술은 반드시 전례 없는 도전을 받게 될 것이다. 늑대와 함께 춤을 추는 것은 결코 무섭지 않다. 반대로 이질문화와 중국 민족 문화의 융합은 매번 민족 문화의 질적 도약을 가져온다. 디자인 세계화의 물결, 사상의 부족, 신앙의 소홀함은 모든 포스터 디자이너의 적수가 될 것이다. 그러므로, 오랜 찬란한 문화역사를 가진 이 토양에서, 우리의 포스터 디자이너는' 노보를 잃지 않고 잘 배워라'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중국과 서양의 결합은 중국어 위주로 원류 결합이다. 근원에 입각하여 민족 개성을 형성하고, 우리의 민족 문화를 끊임없이 전승하게 하며, 우리의 포스터 디자인 예술은 반드시 현지화된 토양에서 빛을 발할 것이다.
- 관련 기사
- 도정극의 전승 유파
- 중학교 3 전통 명절 설날 작문 450 자
- 동물 수분일러스트레이션-수분은 어떻게 가르치나요? 교수 계획
- 3 학년 학생들에게 적합한 교실 게임은 무엇입니까?
- 기업 안전 관리 수준을 향상시키는 방법
- 전통 규산염 재료는 기능성 재료와 다르다.
- 겨울방학 사회 실천 경험과 통찰(5개 기사 선정)
- 딸에게 이 이름을 지어 줄 수 있는지 보자. 주역을 이해하는 것이 낫다.
- USB 인터페이스를 통해 어떤 장치를 PC에 연결할 수 있나요?
- 사실 승복은 등급이 있나요? 나는 안에 노란 옷을 입고 빨간 것을 입고, 안에 노란 옷을 입고 검은 것을 입고, 또 어떤 것은 성형하는 것을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