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도정극의 전승 유파
도정극의 전승 유파
소개 < P > 임현도정은 문학, 공연, 음악, 창곡, 가무, 미술이 일체인 종합 예술 형식이다. 음악과 연극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것의 음악은 비교적 오래되었는데, 기본적으로 5 음계로 이루어져 있는데, 경쾌하고 활발하며 명랑하며 아름답다. 반주 악기는 굵고 호방하며 나지막한 갈대 줄기로 만든 여덟 개의 구멍이 뚫린 파이프로, 노래 곡조가 풍부하고 도정이 구곡 18 조, 몇 가지 음조가 있다. 세트 안에는 굽이가 있고, 구불한 안에는 음조의 특징이 있고, 속자 허강 이용이 적절하여 속자 허강 침수 가사의 결함을 피하고, 명쾌하고 열렬하게 노래하며, 교묘하게 천공을 빼앗아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노래명언) 연극이 풍부하고 오래되어 인민 대중에 가깝다. < P > 역사적 추적 < P > 임현지는 황하 중류, 진서황토고원 여량산 서쪽, 황하를 사이에 두고 산시 () 성 가현 () 오보현 () 과 마주하고 있다. 임현도정은 여량지역에서 유일하게 토박이인 지방극종으로, 군중들에게 여량산의 꽃으로 칭송받았다. 주로 여량산지에 위치한 임현에서 성행하며 방산, 이석, 류림, 북가현, 쌀지, 오보 등에 분포한다. 임현도정은 도교문화에서 유래한 것으로 당대도가의 주곡표' 블루관강' ('종남조' 또는' 장난꾸러기' 라고도 함),' 비누로포' 등이 임현 지역의 민가와 주변 지역의 다른 극종의 우수한 성분을 흡수하여 발전했다. 원말에 프로토타입이 이미 완성되었고, 명말 청초에는 이미 규모를 갖추었고, 청중은 이미 매우 흥성하였다. 임현도정의 창조와 곡패는 당대에서 시작된 도교음악으로 임현민가, 기타 극종, 소량의 우수한 성분을 흡수하여 형성된 것이다. 지금까지 당대의 도정을 유지하고 있는 두 개의 주곡표' 비누로포' 와' 블루관강' 은 도정' 한 번' 시대의 두 시 짱 연체에 의해 형성된' 블루관강' 즉 종남조가 주요 창곡이며, 지금까지도' 5 음계' 만 사용하는 창법을 유지하고 있다 임현도의 특색 악기는 어고, 간판, 수수, 파이프, 고, 저호호 등이다. 임현도정의 밴드 제도는' 문팔선' 과' 무팔선' 16 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 음악 요소, 특색 악기, 밴드 제도는 다른 도정이나 극종에는 없는 것이다. 이 악기들이 연주한' 절당 음악' 의' 유인음' 은 경쾌하고 활발하며 명랑하며 아름답다. 중국 절당 클래식 음악의 맛이 짙고 진서 지방의 풍미가 짙다. 이런 음악은 임현도정 특유의 음악이다. < P > 예술적 특징 < P > 임현도정 전통창곡은 곡패체로 평조 (도가진화로 형성된 창곡) 와 단조 (현지 민가 동도가합으로 형성된 창곡) 로 나뉜다. 평조 가창곡은 초기 랩도정에 쓰이는 곡패로, 주로 장난꾸러기 (종남조), 파도모래 등이 있다. 단조 가창곡은 주로 명청속곡과 지방소곡으로 주로 태평조, 오경조, 소방소 등이 있다. 근현대 이래 판강 창조의 구조 방식을 참고하여 창강을 판강화로 발전시켰다. 임현도정 반주 악기는 랩도정 단계에서 문팔선과 무팔선, 즉 문장 4 대 (파이프, 사호, 대나무 피리, 생) 와 무장 4 대 (어고, 간판, 소비, 목어) 로 구성되어 있다. 임현도정은 북도정 () 의 청양 () 과 남도정 () 의 부드러움을 겸비한 아름다움이다. 이 극종은 소생, 소단, 어릿광대를 위주로 하고, 단각은 빠른 걸음과 종보를 많이 하고, 수염생의 공연은 온건한 좌창 위주의 특징으로 예술적 풍격이 부드럽고 우아하며 낭만적이고 서정적이며, 풍부한 시골 생활의 정취를 가득 채우고, 강한 생명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Linxian Dongling 의 음악 노래를 다른 지역의 Dongling 음악 노래와 비교하면 Linxian Dongling 의 노래 곡조가 상대적으로 풍부하다는 것을 발견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그 중 도교 음악의 전승은 대체로 같다. 그 차이는 임현도정이 민간 예술 및 기타 자매 예술의 각종 영양에 광범위하게 흡수되는 것과 주로 비슷하기 때문에, 일부 오래된 어조는 자연스러운 변이가 발생하고, 일부 새로운 곡조는 자연스럽게 생겨났다. 옛 연예인들이 말했듯이, 도정 구곡 18 조, 몇 가지 곡조는 한 세트이다. 세트 안에는 굽이가 있고, 굽이굽이 안에는 음조가 있다. 그 다채로운 멋이 약간 눈에 띈다. 임현도정이라는 이 심미적 특징은 그녀의 영원한 생명의 활력에 대한 근본적인 보증이다. 임현도정은 민간 랩에서 희곡 극종으로 진화했고, 그 진화 방식과 과정은 희곡의 형성과 발전, 희곡 음악의 변천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가치가 있다. 소개 < P > 블루관극은 교동반도의 라이주 () 와 유치 () 등지에서 전해 내려오는 오래된 고강극종으로 교동 () 의 후예다. 전적 기록, 저술에 따르면 역대 연예인들의 입소문 자료에 따르면 블루관극은 명말부터 시작해 청초에 흥성했다. 명대 말년, 황양강은 전국을 풍미할 때 라이주로 전해졌으며, 초기 블루관극 발생의 중요한 계기가 되어 그 수태와 싹트게 되었다. 블루관극은 향어를 잘못 사용한 음조 특징으로 정양강을 답습하고 모방하는 것으로, 그 절은 북으로, 그 시끄러운 표현 형식과 교동의 민간 곡조 및 기타 성분을 흡수하는 것이다. 블루관극의 명칭에 대해서도 몇 가지 설이 있다. 블루관극의 주요 극목은 한호자를 부르는 이야기가 많다는 말이 있다. 그의 숙부 한유는 곳곳에서 난관을 극복하고 난관의 해음을 얻었고, 따라서 이름은 블루관이다. 또한 남관극 (관강, 장차계 \ "연극 만화 \" 참조) 라고 불리는 남관극 (관강, 장차계 \ "연극 만화 \" 참조) 에서 남관극 (관강) 으로 불리고 있다. 또 블루관극은 연자극이라고 하며, 그 연속적인 뜻을 취한다고 한다. < P > 역사의 소원 < P > 블루관극의 반사가 형성되어 청후기에 연극반의 유명한 마을은 레이주시의 계가, 마회구, 원현의 작은 하천이다. 설날이 올 때마다 세 대의 블루관극과 경극이 무대에 맞아 공연한다. 계가는 연예인 계희규를 대표하고, 개울머리는 연예인 왕진덕을 대표하며, 이후 왕사학이 유명하다. 공연은 반당 약 4 여 명, 무극은 낮에 공연한다. 장면이 시끌벅적하기 때문이다. 문극 밤공연은 밤에 앉아서 조용히 볼 수 있기 때문에 일년 내내 공연과 리허설 행사가 있다. 신중국이 성립된 이후 블루관극도 자주 활동한다. 6 년대 초에는 공연도 있었습니다. 7 년대 후반, 예현 (현 라이주시시) 은 블루관 현대극' 제비가 길을 잃었다' 도 편성했다. 하지만 1965 년 이후 기본적으로 전통 블루관극의 공연 활동을 중단했다. 최근 몇 년 동안, 개울머리와 용구의 옛 연예인들이 몇 편의 연극을 정리하여 노래를 불렀고, 군중들은 기뻐하며 말했다. 남경에서 북경까지, 이 소리도 듣지 못했다. < P > 예술적 특징 < P > 블루관극방, 연주, 삼위일체 노래, 블루관극에서 상연된 극목은 거의 백여 가지가 있는데, 주로' 동여행기' 와' 서유기' 두 편의 대형 연대 본극이다. 블루관극의 극목은 크게 두 종류로 나뉜다. 하나는 팔선전설 이야기다. 연예인은' 동여행기' 라고 불리며, 극목은' 향자 출가',' 향자 귀가집',' 비하조',' 불타는 바다',' 팔선교차 바다' 등이 있다. 또 다른 종류도 도교신선팔선 이야기를 연기하지만 극중 손행자, 저팔계 등이 등장해 통칭하여' 서유기' 라고 불리며' 조양',' 소조양' 등이 있다. 이 이야기들은 사람을 매료시키고, 극중 인물은 다양하고, 문무는 모두 갖추어져 있다. 내용은 도교의 출세, 수도도, 날으는 사상을 많이 선포하고, 종교적 색채가 짙다. 블루관극의 음악 가창곡에는 블루관강, 노란관강, 고강, 짱 영화, 소곡 등이 있다. 그 억양곡체는 짧고 음조는 명쾌하며, 여러 가지 서로 다른 조강 (일명 조강) 이 대응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조, 음조, 음조, 음조, 음조) 오케스트라가 없고 타악기 반주만 있고, 종종 무대 배우가 부르고, 무대 아래 관중이 흥얼거려 사람들이 이를 만대라고 부른다. 가사는 블루관극에서 8 구 3 단의 단체인데, 이런 전통은 팔선극의 장난꾸러기 문장과 똑같다. 이 글에서 말하는 그 전통성은 여기서 또 한 점을 볼 수 있다. (4) 전승가치 < P > 블루관극의 역사는 성강극의 발전사, 블루관극의 진화와 전승으로, 우리가 블루관극의 고대 문화적 내포를 탐구하는 가이드로, 뛰어난 학술적 가치와 역사적 자료 가치를 지니고 있다. 발굴, 구조 및 보호라는 이 오래된 극종은 중국 희곡사를 풍성하게 보완하고 민족 음악 사업을 발전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소개 < P > 농극은 간쑤만의 지방 희곡으로, 본명은 롱동도정이다. 대동도정은 한대의 도정 랩에서 기원했고, 당송 시대에는 궁정에서 민간으로 향했다. 농동에 뿌리를 둔 어고 도정은 점차 현지 민간 음악 영양을 흡수하고, 두 가닥의 현과 같은 악기를 증가시켜 피신창곡으로 변모했다. < P > 역사적 추적 < P > 은 간쑤성의 새로운 지방 희곡 극종이다. 그것의 전신은 간쑤 () 환현 () 의 환강 () 지대에 전해 내려오는 롱동도 () 정이다. Longdongdao 정이 생겨난 구체적인 연대는 현재 더 이상 고찰할 수 없다. 옛 연예인의 기억에 따르면 먼저 도정 곡조를 그림자 노래에 사용한 것은 환현 강만의 그림자 연예인 해장춘 (1843-1916 년) 이다. 간수 경양, 환현 일대에서 발원한다. 약 1 여 년 전, 민간 연예인들이 당나귀를 몰고 징과 드럼 악기를 싣고 그림자예술로 공연을 했다. 후경 시스템 발굴, 수집, 정리, 개조, 1959 년 무대에 오르며 정식으로 농극으로 이름을 정했습니다.' 단풍로지' 진경은 국경절 1 주년 봉헌 공연으로, 롱상기묘한 작품으로 불렸고, 이어 강남북의 1 여 개 대도시를 순회하며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 P > 예술적 특색 < P > 농극 공연 예술은 진실을 중시하고, 생활에서 출발하여 섬세한 수법으로 인물의 내면세계를 묘사하고 있다. 여극 공연 동작은 일부 가죽그림자의 옆모습을 흡수했다. 예를 들면 경호원 경계다용 큰 실루엣 자세, 특히 우는 동작이 더욱 독특하고, 인물의 왼쪽 소매가 늘어지고, 오른손이 소매로 얼굴을 가리고, 큰 옆몸이 허리를 흔들고, 앞으로 몸을 숙이고, 경련을 일으키며 흐느껴 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무대 미술은 그림자 펀칭, 페인팅, 장식 수법, 단각고투연미머리 장식 등을 참고해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농극 음악은 판공동식에 속하며, 분상음과 화음의 두 가지 주요 범주에 속하며, 상음 곡조는 깊고 완곡하며, 애원의 감정을 표현하기에 적합하기 때문에 고음 또는 울음이라고도 한다. 화음 곡조는 활발하고 점프하며, 기쁨의 감정을 잘 표현하므로, 일명 환음이라고도 한다. 농극 창곡은 엄격한 박자가 없고, 비교적 자유롭고 명쾌하며, 랩성이 비교적 강하다. 탄판은 농극 음악의 주요 판판 중 하나로, 판두, 대문 정돈, 사방, 창곡은 다양한 박자형 혼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정 법칙이 있다. 작은 통과의 첫 박자는 보통 노래문의 끝부분에 겹쳐져 있다. 스프링 스프링 스트레치, 유창함, 아름답고 아름다운, 가장 독특한. 속도는 보통 중속, 약간 느리며 서정과 서사에 더 적합하다. 비행판 창곡과 탄판에는 * * * 의 유사점이 있으며, 다양한 박자형으로 규칙적으로 진행된다. 작은 통과의 첫 박자가 창문의 마지막 글자 위에 겹쳐졌다. 스프링은 짧고 특색이 있다. 비행판의 속도는 약간 빠르며, 창곡은 랩, 서술성이 더 풍부하다. 반주 악기, 관현악에는 사호, 이호, 비파, 양금, 피리, 수나 등이 있다. 타악기는 어고, 간판, 물방자, 대라, 꽹과리, 대마찰, 힌지, 후퇴, 전고, 판고, 치아 등이다. 농극의 노래 방식은 비교적 자유롭고, 곡조가 매끄럽고, 리듬이 명쾌하며, 랩에 가깝다. 곡조 끝부분의 견인강은 스프링, 노래할 때는 스프링, 음, 유장하고, 정취가 짙고, 지방색이 풍부하며, 이는 농극 음악의 독특한 풍격을 구성하는 중요한 성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음악명언) 농극에서 사용하는 악기도 크게 발전하여 비파, 이호, 시, 판후, 양금, 바이올린, 금관, 목관악기가 추가되어 농극 음악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했다. Longyou opera 는 자신의 공연 레퍼토리를 창작하고 축적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대중을 위해 환영하는' 표기',' 초원 초봄',' 사요환',' 가사위 승룡' 등 예약 프로그램을 축적했다. < P > 전승가치 < P > 현대문화의 강렬한 충격으로, 롱극도 쇠퇴의 위기에 처해 있고, 공연단체 및 공연장 수가 급감해 전사슬이 거의 중단되고, 대극종과 패션문화로 대체되는 딜레마에 처해 있다. 관심과 보호를 하지 않으면 점점 소외되고 쇠퇴하고 사라질 수밖에 없다. 강서도정은 어고극이나 소곡 어고라고도 불리는데, 후베이 어고도 이와 비슷하다. 강서에는 남창도정, 푸저우 도정, 상라오어고 등이 있다. 닝두 도정 가창곡은 구걸자가 부르는 단조로운' 길 건너기' 와 점쟁이 어조에서 비롯된다. 호구 어고는 현지의 어가와 단조를 흡수하여 물향의 풍미가 짙다. 포양 어고는 현지의 북서, 산가, 어가, 단조 등의 멜로디를 흡수하여 독특하다. 강서도정은 두 가지 노래 형식이 있다. 하나는 가수의 왼손이 어고를 들고, 오른손 검지, 중지, 약지가 드럼을 치는 것이다. 다른 하나는 어고를 쓰지 않고 이호 반주를 하지만, 모두 한 사람을 위해 앉아서 노래를 부른다. 도정곡은 신화 이야기와 현지 사사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