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양 성의 역사와 현재 상황에 대한 조사 보고서 [역사]

양 성의 역사와 현재 상황에 대한 조사 보고서 [역사]

양성은' 백가성' 에서 16 위를 차지했다. < P > 는 현재 중국에서 여섯 번째로 큰 성으로 호적관리부의' 전국공인정보시스템 (NCIIS)' 에 따르면 양성도 6 번째로 큰 성이다.

1977 년 중국사학자가 동방지에서 발표한' 성' 에 관한 논문에서 양성은 전 세계 중국인 1 대 성 중 하나라고 지적했다. < P > 자기소개를 할 때 흔히' 양' 을' 목이양' 이라고 부른다. 사실 이것은 잘못된 것이다. 사실' 양' 자의 오른쪽은' 쉬운' 이 아니라' 연' (Y 嗶 ng, 음동양) 이다. < P > 영씨의 기원은 주로 4: < P > 1, 희성 < P > 는 중화민족의 * * * 같은 조상 주인의 후예이므로 양성의 기원은 주부터다.

1 세, 황제: 세다전씨.

소전씨는 제후입니다. < P > 어머니는 보보를 부보라고 하셨고, 큰 전기가 북두추성 주위를 돌고, 감각으로 임신하여, 24 개월 동안, 황제를 낳아 준굴의 언덕, 명칭 () 에 이름을 올렸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나라에는 곰이 있는데, 그래서 호는 곰 씨가 있다.

나사비, 25 자 낳다.

8 월 기왕, 제 재위 백년 붕괴, 교산 매장, 11 세, 전도자 현란함.

28 세 주후발: 희창공자.

1 년 9 년 1 월, 왕은 병이 나서 뒤죽박죽이다. < P > 는 옹주 만년현 남서쪽 28 리필원에 묻혔다.

태자가 읊조리는 것은 성왕이다.

서당 숙우 차남 양가오 1 세에서 유래, 양가오 (희가): 주무왕희발의 손자, 당숙우의 둘째 아들, 진후섭 부친의 동생. < P > 해남' 영종보' 는 이를 일명 평가오 () 라고 부르며 양성 개파의 시조로 추앙하며 주성왕 2 년 병진 (지난 185 년) 7 월 11 일 (모두 하력, 하동) 에서 태어났다.

주강왕 6 년 펜첸 봉양후, 양국에서 음식을 채취해 양을 성으로 삼기 시작했다. < P > 주무왕 23 년 경진 (기원전 999 년) 4 월 초 8 일 추할 때 85 세, 시 충염으로 사망했다.

홍농 시몬 외풍뎅이 모양, 건산시장 향에 묻혔다.

2 세 양버보: 주강왕 23 년 병신 (기원전 145 년) 3 월 초 3 일에 태어났을 때 양후를 습격했다. < P > 는 주효왕 원년 정묘일 (기원전 953 년) 5 월 14 일 92 세, 사후 근간으로 사망했다. < P > 매장 산둥 무창부 동문외게 모양, 갑산경 향.

3 세, 양경: 주무왕 원년 무오 (기원전 122 년) 4 월 2 일 추할 때 주의왕 11 년 을추축 (기원전 954 년) 1 월 16 일 묘할 때 68 세, 시 민혜에서 태어났다.

매장 산둥 성남문 외호형 인산 신향.

4 세 양문: 주무왕 23 년 경첸 (기원전 999 년) 정월 8 일 유니버설에서 태어나 양후를 습격하여 주이왕 2 년 병오 (기원전 913 년) 정월 16 일 창시, 수팔육 세, 시청근으로 사망했다.

장례 산둥 성남문 외호형, 친아버지.

5 세, 양소성: 주공왕 원년 갑진 (기원전 974 년) 7 월 초 1 일, 양후를 습격해 주이왕 21 년 정사 (기원전 91 년) 6 월 초 1 일 묘할 때 73 세, 시 밀찰에서 태어났다.

매장 산둥 무창부 동문외 동모처. < P > 이 밖에도 세 가지 설이 있으며, 어느 말이든 그 근원은 황제의 후예, 주나라 왕실이다.

희씨 성은 영씨가 모든 영씨의 주류를 차지한다. < P > 서주선 왕자 상부께서 서주의 왕좌가 무왕수에서 선왕까지 전해졌을 때 서주 말년이었고 국력은 이미 전보다 크게 나빴다고 말했다. < P > 선왕에게는 어린 아들, 명상부님이 있습니다. 선왕시 봉작을 얻지 못했기 때문에 주유왕 때 양으로 봉작되어 후작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사서는 그를 양후라고 부르고 양국을 건립한 후 진국 합병을 위해, 원래 양국후족 자손은 봉읍에서 영이라고 불렀습니다. < P > 진무공자 백교가 주멸당 (이 산서익성서 약) 이후 주성왕은 당지를 동생 당숙 (당숙씨, 희성, 명우, 자자평) 에게 봉하고, 그에게 9 종을 품에 안겼다. < P > 당숙의 아들 섭이 계승한 뒤 당국을 진국으로 바꿔 당숙이 주대 진국의 시조가 되었다.

진무공 (당숙우 11 세 손) 은 둘째 아들 백교민 양후를 봉하여 양후라고 불렀는데, 양성의 시조를 위한 것이다. < P > 진국교사 양 (월 8 일) 이 백교생문, 문생 돌연, 식읍이 양설에 있고 양설의사를 위해, 이것이 후세의 양설씨가 되었다고 말했다.

양 혀는 구리 (가죽 예), 영, 평양 삼읍을 관할한다.

돌생직, 직생 적자, (월 8 일), 메기, 호랑이, 계절숙숙. < P > 그 중 둘째 아들 (월 8 일), 자숙향, 일명 숙부 (월 8 일) 는 진평공의 유명한 정치가, 관거교사 직으로, 다이진 공로로 인해 영읍 (현재 산서홍동 동남), 아들 백석, 자식 < P > 기원전 514 년, 진멸강종 치씨, 양설씨, 먹을 것이 있으면 화산선곡에서 도망쳐 화음 (지금은 산시) 에 거주하며 영이라고 합니다. < P > 이후 기지 각지를 개척하여 영씨의 번식발전의 주류가 되었으며, 역사는 영정통이라고 한다.

는 산서영 씨를 위한 것이다. < P > 또' 광운',' 통지 씨족략' 에 따르면 주선왕소자 상부는 양 (현재 산서성 홍동현 동남지역), 호는 양후라고 하고, 이후 진 () 에 있다.

2. 성씨 전성

1. 공로훈으로 통치자에게 큰 성을 주어 문정을 빛나게 하고, 광종요조 () 는 성씨 중 가장 기본적인 유형이다.

수대 양의신. < P > 양의신의 본성은 위치씨이고, 위지씨는 서부선비에 속하며 북위훈신의 여덟 성 중 하나이다.

의신의 아버지 위치 숭, 북주 () 는 정주 () 의 총관, 수초 동행군 총관 대해장유 () 와 돌궐 () 이 교전하여 힘전 () 으로 죽었다.

당시 의신은 어려서 궁중에서 키웠고, 몇 년 후 봉조숙위궁을 여의었다. < P > 수문제 양견 좌우로 수문제가 위치 충공업에 대한 추억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의신국 성영 () 에게 돈 3 만 원, 술 3 만 원, 쌀, 밀, 쌀, 밀, 쌀, 밀, 쌀, 밀, 쌀, 밀, 쌀, 밀, 밀, 쌀, 밀 황실의 성씨뿐만 아니라 황족에서 의신의 항렬도 확정했습니다. 이는 성씨를 받은 사람들 중에서 매우 은혜로운 대우를 받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보통 성삼국을 줄 때 제갈량은 애옥이 (호남 구이저우의 관료 지점) 를 평정하여 현지 소수민족을 조 장 양 리 등의 성으로 주었다.

3. 양아버지나 주인 양씨 때문에 그의 성씨가 성을 바꾸는 것이 가장 흔한 현상이다. < P > 서진, 무두 원수지 (오늘 간쑤 성현 서북) 일대에서 활동하는 씨족 수장 백아르 왕 양비룡, 조카 영호모 수색, 마오 수색은 비룡 양자로, 그 양주로부터 영으로 바뀌었다. < P > 나중에 양무는 비룡에 이어 방백으로, 진민제에 의해 기마 장군으로 봉쇄되었다. < P > 는 양주 현상이 가장 잦은 시기부터 당말 5 대였다. < P > 당대는' 안사의 난' 이후 방진 세력이 계속 팽창하면서 일부 방진은 중앙과 대적할 독립왕국이 되고 있다. < P > 또는 정치적 야망에서, 또는 자신의 땅을 보호하기 위해, 각 사령관은 말을 사기 위해 군대를 모집하고, 사납고 용맹한 사람들이, 각 잘 생긴 의아 가짜 아들이 되어 양주의 성에서 돌아섰다. < P > 궁중 환관은 자신의 세력을 확장하기 위해 잇달아 다른 사람을 자기 아들로 키웠다.

그 양주에서 성을 바꾸는 풍조가 한때는 대성했다. < P > 당대 양사 (일조), 본성은 수 () 입니다. 양가 양자 () 가 양부 () 로부터 양부 () 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 P > 양사 (일조) 는 당현종 시대인데, 역사적을 보면 당시 이런 성전환 현상은 아직 많지 않았다.

이후 상황이 크게 달라졌다.

양 fuguang, 조 라는 성, 내시 양 현 가격 집에서 어린 시절 제기, 다음 성 양 을 돌렸다. < P > 당희종 때 양복광은 왕선지 봉기군 진압 공로로 홍농군공으로 봉쇄됐고 홍농 (이 하남 영보북) 은 양성이 가장 혁혁한 군망이었다.

양 shouliang, 별명으로 폴란드어, 양 fuguang 장시 huangchao 반란 군대를 내려 놓을 때, 트럼펫, 가짜 아들, 성 양, 이름 shouliang 을 제기 했다.

양복공, 본성은 임입니다. 환관 양현익 양자로, 다음 성을 양으로 바꿨습니다. < P > 양복공은 당희종 때 좌신책군 중위를 맡았고, 나중에는 당소종 () 을 제정하여 권력을 잠시 기울였다.

4. 북위 효문제가 수도 낙양을 옮긴 후 한화를 시행한 뒤' 위서 관씨지' 에 따르면 북위는 대북성' 모후로' 씨를 가지고 한자 단성' 양' 으로 바뀌었다. 또한 < P > 중국 혁명사에서 이런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했고, 혁명가들은 업무요구를 위해 이름을 바꾸었고, 이후 원래 성은 더 이상 사용되지 않고, 전환된 성은 계속 사용되었다. < P > 항일 명장 양정원 장군, 만주족, 원성 조.

1938 년, 임지루 변구 항일무장부대 부사령관. < P > 이듬해 1 월, 의사 보안사령관 손중문에 의해 살해되었다.

*** 당원 양림, 북한 핑안 북도인, 원래 성은 김명훈이다.

1936 년 임홍 15 군단 75 사단 참모장이 선봉대 진영을 거느리고 황하를 강도하는 전투에서 중상을 입고 희생했다.

5. 옛 성으로 돌아온 양성 멤버들은 특별한 이유로 성을 바꾼 뒤 다시 양성으로 바꿨다.

양 laoling 공개-양 산업 몸.

양업 본명 숭귀, 북한세조 유숭명 금기를 피한 뒤 중귀로 이름을 바꿨다.

양중귀청소년이 유충에 투신하고, 유충은 그 성을 유씨로 주고, 의업을 개명했다.

유충의 아들 유승균은 양아들 유계은, 유계원, 유계종, 양중귀에게 이름을 유계업으로 주었다. 아마도 유충의 장남 유씨 (빈베이) 가 일찍 죽은 뒤 양중귀로 유계업을 이어갔기 때문일 것이다. < P > 송태평흥국 4 년 (기원 979 년), 송태종 조광의통병이 북한을 공격하고, 태원을 에워싸고, 북한주 유계원이 송을 내리고, 유계업은 여전히 도시에 따라 고전하고 있다.

송태종은 충용 () 을 좋아하여 유계원 () 이 계승업을 영하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그래서 의업은 송, 복성 영, 이름 산업으로 돌아간다. \ "양업은 송복성으로 돌아간다.

구이저우 태강 무족향의 묘족 양씨. < P > 과거에는 양 () 이라는 성이 옹모구 () 로 이사를 갔는데, 그곳은 유럽 () 성이 모여 사는 지역이었기 때문에, 이 양 () 성 묘민 () 은 곧 유럽 () 성 촌민 () 과 친밀하게 지내기 위해 유로로 바뀌었다. < P > 나중에 그의 형제는 다시 양 성을 회복했다.

해방 후, 그의 아들도 양으로 개명했다. < P > 셋, 소수민족 양성 < P > 족 영, 영, 세거 원수지. < P > 백족 영씨, 영씨는 줄곧 백족 중 주요 성으로 인구가 가장 많았으며 당대의 영씨는 백족 중 첫 번째 성씨가 되었다. < P > 양건정, 5 대 1 개국 때 대의녕국 군주, 백족, 운남 펜실베니아. 선세는 남조 권세, 대장국 때 검천 절도사, 이후 대천흥국권신, 1927 년 대천흥국, 자립 위주, 국호를 대의녕국으로 바꾸었다. 폭압으로 인해

원대 이후 영씨는 여전히 백족 대성이다. < P > 양박, 백족, 윈난대리태화현 (오늘 윈난대리시) 사람. < P > 명홍지 2 년 (토 489 년) 리프트, 임황주부 (현 후베이 황강현) 통판, 퇴직 후 4 여 년, 폐문 독서, 마을 사람들은 모두 그를 연장자라고 부른다. < P > 오늘 윈난희주 지역은 영씨의 거주지입니다.

만주족 영씨, 만주족 영씨의 조상은 대부분 * * * 이다. < P > 길림시에 사는 영씨, 조상은 윈난구이저우에 거주하다가 산둥 등주로 이주했다. 강희년은 연간에 길림으로 이주하여 관전을 경작하며 5 년간의 이마를 미리 납부할 수 있기 때문에 한군에 들어가 황기를 달고 만인이 될 수 있도록 허가를 받았다. < P > 이 영씨는 시조 양영으로부터 지금까지 이미 14 세가 전해졌다. < P > 나시족 영, 양창, 청대 나시족 산문가, 윈난리강대연리인. < P > 는 12 년 (187 년) 리프트, 후베이 천문 등 현현현현현을 역임하며 강류를 소홀히 하고 제방을 건설하는 것은 정적이 있다. < P > 그의 산문은 매우 출중하여' 사방 금식' 집이 있다. < P > 그는 정치, 군사, 경제 등을 포함한 여행기, 잡기 등을 많이 써서 셀린에 감탄했다. < P > 그는 윈난총서' 운문총록',' 리군 문정' 등에 약 3 편의 문장 수입이 집중되었다. < P > 양원지, 청대 나시족 시인, 윈난리강대연리인. < P > 할아버지 양본정, 도광 14 년 (토 834 년) 중 순천 향시험 리프트, 형부 주임. < P > 양원지는 한 () 을 잘 쓰고 두 번 읽은 시로 유명하다. < P > 묘족의 영, 양재성, 원대 묘족 교육자, 호남 성보인. < P > 원황경원년 (1313 년) 에 성보에 유림서원을 설립하는 것은 한족 문화를 전파하고 묘민 자제를 교육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양홍, 묘족, 육합인, 명나라 장군. < P > 아버지 양 (왕경), 양홍초가 명성조북에서 징발하여 기민하고 민첩하며 용기로 유명하다. < P > 정통 3 년 (1438 년) 임도지휘 통지, 정통 9 년, 무술 하부를 꺾고 좌도독, 선부 총병관, 경태 2 년 (1451 년) 임진삭 대장으로 승진했다.

*** 영, 양응규, 명대 시인, 서예가, * * *, 산둥 익도인, 정덕년 간 진사. < P > 또한 동, 조선족, 몽골족 중에도 영씨가 있다. < P > 4, 성씨 < P > 에서 온 양국은 오늘 산서성 홍동현 부근에 위치해 있다.

주선왕 소멸디, 동시에 소멸 () 양 () 국상 () 은 양후 () 이다.

진 시안 (西安) 공 은 양, 양 (yang), 양 (yanggan

진평공, 양은 또 숙향의 채읍이 되고, 숙향은 양설석을 읍으로 삼고, 성을 영으로 바꾸었다. < P > 5, 양성 < P > 고대 양양은 구분하지 않고 읍을 씨로 삼았다. < P > 고대에는' 양씨읍' < P > 양성 이동사 < P > 양성의 발원지가 있었는데, 이 산서성 경내에서 진 () 이 멸망한 후, 그 자손은 피란으로 춘추전국국 (전 77-221 년) 시대부터 개별 양성이 산서에서 이주했다. 진한 () 에 이르러 하노이로 이주하는 사람도 있고, 풍령 () 으로 이주하는 사람도 있다. < P > 양 () 성은 진 () 이 멸망한 후 서쪽으로 발전하여 먼저 산시 () 로 이주한 후 산시 () 성 펀수 중류의 호현 () 일대로 이주하여 지금까지 하남 () 지역으로 번식하였다. < P > 한시 양성은 이미 우리나라 북방의 대부분 지역에 광범위하게 분포되어 있다. < P > 양 () 성 입천 () 도 이때에 호북 () 산시 () 에서 많이 이사를 갔다. < P > 일찍이 춘추전국시대에 이미 영족들이 강한 지역 (현재 호북 잠강 일대) 으로 이사한 뒤 초국세력이 계속 강화돼 다시 동남으로 강서까지 이주하도록 강요했다. < P > 이와 함께 또 영족들이 산서에서 장쑤 안후이로 이주하여 장강 중하류 지역에 흩어져 있다. < P > 진 (), 당 () 이 시기는 양 () 성이 남북에서 번식하는 중요한 시기로, 서진 말년' 영가의 난' 과 당현종 () 때의' 안사의 난' 과 송대의' 정강의 난' 으로 중원 사회의 격동으로 많은 양 () 자손이 혼란을 피하기 위해 대거 남쪽으로 이동했다. < P > 수와 당나라 이후 점차 하북성, 산둥, 내몽고, 안후이, 호남, 절강 동부, 복건, 광동, 쓰촨, 구이 저우 운남, 광시 등으로 발전했다. < P > 송대부터 양성은 이미 강남의 광대한 지역에 널리 보급되었다. < P > 남송초에는 큰 상인 양때가 있었는데, 강왕남도와 함께 하남에서 보산백사에 정착했다. "장사에 전념하고, 성실하고 거짓이 없고, 상민 * * * 편지가 도시로 모였다."

송말, 양영은 상우에서 상해로 이주했다. 또 다른 영씨, 종왕 이삼성 () 과 봉현 () 해안 지역으로 흘러갔다. 원대, 발해빈주 () 인 양승 (), 가징 진사 양도형 () 의 선조들이 항주와 하남 () 에서 청포 () 로 연이어 이주했다. 원말, 전당 양 유리 는 남쪽 huixia 모래 로 이동; 유명한 시인 zhuji yang weizhen 은 huating Tianma mountain 의 혼란을 피합니다. < P > 명대 홍무 초년, 사람들은 이를' 홍무낙업' 이라고 부른다.

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