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문 (산문의 한 형태) 에 대한 상세한 정보의 완전한 수집

산문 (산문의 한 형태) 에 대한 상세한 정보의 완전한 수집

잡문은 산문 문체의 일종으로, 그 내용은 왕왕 작가가 생활 속의 반성을 통해 독자에게 전달하는 메시지이며 내용과 제재는 제한되지 않는다. 수필은 서정적이고 풍자적인 의미를 지닌 짧은 산문이다. 그것은 중국에서 역사가 유구하고 스타일이 다양하다. 고대의 많은 색채감이 강하고, 언어가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서문, 전기, 편지 등은 모두 산문으로 간주될 수 있다. 소품문의 명칭은 명청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다. 소품이라는 단어는 불교에서 온 것으로, 원래는 불경의 요약본을 가리킨다. 단문은 명작에 비해 편폭의 차이이지 주제나 장르의 차이가 아니다. 산문이라는 단어는 나중에 문학 분야에 적용되었고, 엄격하고 명확한 정의는 없었다. 단편 소설 등 모든 문장 들은 산문이라고 부를 수 있다. 수필체계는 비교적 짧고 용맹하며,' 원융대편' 과는 다르다. 문체상으로는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순서, 기록, 론, 추록, 비석, 전, 제목, 짱, 편지 등의 문체를 모두 적용할 수 있다. 만명 소품문 문체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생활화, 개인화를 향한 추세이다. 많은 작가들이 문장 속에서 그들의 일상생활과 흥미를 반영하기를 좋아하는데, 이는 만청문인의 독특한 생활 정취와 심미 정취를 스며들고 있다.

기본 소개 중문명: 수필 mbth: 수필병음: XI M: O P 40NWé n 주요 특징: 주제의 포용성과 장르의 자유프랑스어: 수필언어 특징: 서정적 및 풍자적 소개, 특징, 분류, 세부 묘사, 명전 개요, 명대, 청대, 민국 제재의 포용성과 장르의 자유성은 잡문의 주요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저술, 여행기, 일기, 서문, 사부, 소설 등의 문체는 모두 산문이 될 수 있다. 잡문은 일종의 문체로서 명청시대에 주로 만명 시대에 한창이었다. 산문의 기원은 진나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만명 소품문의 번영은 당시의 사회 현실, 사회 풍조, 사조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잡문도 잡문 잡감 등 산문의 별칭이다. 잡문 속의 풍자적 잡문은 유머로 문체를 풍자하고, 잘못된 사상을 비판하고, 부패한 사물을 비난하는 잡문이다. 주로 사실과 예술적 이미지를 통해 사상 내용을 표현하고, 의론을 적게 하고, 서술, 묘사 또는 서정적인 성분을 많이 사용하며, 유머러스한 방식과 희극의 줄거리, 발랄하고 편안한 언어로 계시적인 미소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웃은 후 문제의 본질을 보게 하는 것은 숙고하게 한다. 내용이 다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풍자소품, 시사소품, 레저 소품, 역사 소품, 과학 소품이 있다. 산문의 변종을 상세히 해석하다. 짧고 유연하며 간결하며 의론, 서정, 서사의 여러 기능을 갖추고 있어 즉흥적인 단편적인 느낌, 단편적인 경험, 작은 경험을 강조한다. 그것은 가볍고 자유로운 문학 형식이다. 명청 시대에는 중국에서 성행하였다. 현대 중국에서, 20 년대의 잡문은 각종 잡문의 총칭으로, 대략 미문 잡문 잡감 산문시의 잡문과 맞먹는다. 1930 년대 초 잡문이 흥성하고 기발하며 대립하는 창작 경향과 이데올로기 다툼이 벌어졌다. 임어당 등은 만명 소품문을 추앙하고, 유머러스한 소품과 한가한 소품을 제창하며, 소품문을 개인의 표현과 여가의 한 형태로 삼는다. 노신 등은 잡문의 현실 전투성과 심미 쾌락성의 통일을 강조하며 생활잡문, 풍자잡문, 과학잡문, 역사잡문을 제창하고 현대잡문의 현대화, 혁명화, 대중화 방향을 견지하고 발전시켰다. 이후 수필이 쇠락해 사회 현실에 민감한 잡문이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이후 잡문의 유형과 풍격이 날로 다양해지고 있다. 잡문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문학 발전사에서 몇 차례 번영한 적이 있다. 명대는 소품문 관념의 성숙기이자 창작의 번영기이다. 명대의 소품문 관념은 후세 소품문 관념의 기초를 다지고, 그 창작 풍격도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어디에도 안식처에서 사람들에게 반가운 기쁨에 이르기까지 명대의 문학 개척자들이 소품문을 정신적 영혼으로 부여해 명언의 명언과 정당성을 갖게 하고, 이렇게 강력한 생명력과 예술적 매력을 지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세대 변천, 사람들은 산문이라는 특수한 문학 스타일을 줄곧 선호해 왔다. 1920 년대와 1930 년대에 임어당 () 과 주작인 () 을 대표하는 많은 현대 작가들이' 한가함' 문학의 깃발을 높이 들고 명대 잡문을 추앙하였다. 그들은 전통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새로운 탐구와 발전을 했고, 잡문은 다시 번영하기 시작했다. 90 년대에는 사람들의 문학적 심미관념이 성숙함에 따라 문학사에서 잡문의 지위가 점점 더 중시되면서 잡문이 다시 유행하기 시작했다. 문학적 스타일의 번영은 필연적으로 사람들로 하여금 반성하게 할 것이다. 앞서 학자들은 소품문의 명칭과 특징을 논의했지만 소품문의 진화에 대한 문장 부족은 없었다. 현 당대 소품문의 발전을 빗어 냈지만 명대 이전의 소품문의 진화 역사에 대해서는 거의 논술이 없었다. 전문가 고증에 따르면' 스케치' 라는 단어가 진대에 나타났다. 세설신어 문학' 에는 이런 말이 있다. "은독잡문, 200 회 징징, 모두 정밀하다." 유효표 구름: "석" 별공경 "상세하고, 약간, 대저, 소품 같다. 진말스님 쿠모로시가' 반야경' 의 번역, 즉 이런 불경의 간소화된 버전을 흔히' 스케치' 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명말부터 명말까지' 소품' 이라는 단어가 문학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기 시작했는데, 특히 어떤 종류의 작품을 지칭하는데, 그 중 일부는' 매공 선생의 만향당 소품' (진계유),' 무몽집원 소품' (진),' 범문소품' 과 같은 소장품으로 유명하다. 소장공의 산문, 캐주얼 산문, 황명의 16 편의 산문과 같은 다양한 선집을 명명하는 책도 있다. 산문 장르는 여행기, 소품, 수필, 잡감 (또는 수필), 우화, 서문, 편지 등 다양하다. 고대인들의 관점에서 볼 때, 이 문체들은 정통의 시문문학에 비해 우아하지 않기 때문에 고대 분류의 문체 이론에는' 산문' 이라는 별도의 범주가 없다. 중국의 문체학 이론은 위진 () 에서 발단되어 제량 () 이후에 흥성하였다. 조비의' 전논문' 은 문자를 기념 서예 비문으로 나누었다. 육기' 문부' 는 문체를 부, 비석, 부, 명, 진, 송, 론, 연주, 9 종,' 문' 으로 나누었다. 김지유' 문장 이별론' 도 잡문을 시, 푸, 부, 기, 간언, 명, 부고, 애, 비석 9 종, 잡문 총 5 종으로 나누었다. 남북조 시대가 되자 리우웬은' 문심 조각용' 에서 유명한 작문학 이론을 제시하며' 무운 즉 쓰기' 라고 말했고, 글쓰기는 각종 산문을 가리킨다. 그가 열거한 20 가지 문체 중 무운 산문은 10 종으로 이미' 수필' 이라는 이름 (운문에 속함) 이 등장했다. 즉 아직' 수필' 이 없다. 양소명 태자문선에서는 시와 산문이 38 개 범주로 나뉘는데, 그 중 2 1 은 산문에 속한다. 명대 우네의 문장 분별체와 서세전의 문체 분별체는 더욱 광범위하고 섬세하다. 전자는 모두 59 식으로 나뉘어 있고, 후자는 모두 127 식을 모았지만, 여전히' 잡문' 이라는 이름은 언급하지 않았다. 사람들은 명대의 잡문이 이렇게 번영하여 인명의 응용이 이렇게 보편적이라는 것을 묻지 않을 수 없다. 왜 명대 책의 다음 편에는' 수필' 의 지위가 없는가? 분석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 학자들은 문체를 분류할 때 주로 문장 목적을 근거로 하고, 잡문은 특정 문체를 가리키지 않기 때문에 따로 열거할 수 없다. 둘째, "산문" 개념의 외연은 모호하다. 논리적으로 말하면, 그것은 많은 스타일과 교차관계가 있으며, 그것은 일부 스타일과 겹친다. 예를 들어 유기의' 판매원의 말' 은 우화나 산문이나 수필로 분류할 수 있다. 셋째,' 잡문' 은 정통학자들의 눈에는' 이치에 맞지 않고 설교하기 쉽지 않다' 며' 장르와 유머가 모두 매우 얇다' (진연경' 개인스타일 논잡문') 는 작은 기술과 오솔길일 뿐이다. 전통적인 문학 관념 은 문장 이 건국 대업, 불후의 대사, 밍따오 의 종교 경전 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안씨 가훈편' 은 "조정 정관, 병서 서약, 서인의, 발명공덕, 목축민 건국, 응용이 많다" 고 말했다. 정신을 키우는 데는 차분한 풍자와 충고도 일종의 즐거움이다. 만약 네가 여가 시간이 있다면, 너는 지혜를 갈 수 있다. 잡문은 일종의 글쓰기로,' 할 수 있는 공간' 에 속한다. 정통 고문대권 (예:' 책론',' 북전') 이 홍전을 종교, 청고 소박한 스타일로 하는 것에 비해 잡문은 마음대로 서정을 목적으로 하고, 스타일은 비교적 자유롭고 활발하며 심각하지 않다. 그리고 명대의 잡문 작가들은 대부분 사상이 경전에서 벗어나 스스로 풍격을 이루며 봉건 정통 문학의 일과를 벗어났다. 그리고 소품에는 따끔한 성분이 몇 개 있는데, 선생님의 몸에는 흉터가 많아서 아픈 곳을 찔릴까 봐 걱정이 됩니다. 따라서 잡문은 내용이든 형식이든 모두' 정통 문인' 에 비할 수 없고,' 진부하고 표면적인 단어' 로 비난받기 때문에' 잡문' 은 문장 야당에 오르기 어렵다. 수필' 이라는 단어가 가장 먼저 진나라에 나타났다. 문체로서 명대에 흥성했지만, 수동적인 물은 아니었고, 명대 소품문이 가장 흥성했다. 작가의 잡문관은 당시 사람들의 생각을 대표한다. 예를 들면, 중도는 잡문의 특징에 대한 서술이다. 그는' 답채 관찰화' 에서 자신이 태어날 때부터 적고 비천하여 사회 문장 () 로 살아남고, 단지 산수정을 써서 스스로 즐겁게 지낼 뿐이라고 말했다. 나는 내가 무심코 무엇을 했는지는 모르지만, 표정에서 나오는 것이어서 왕왕 전달할 수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설교를 하지 않으면 설교할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설교할 필요가 없다. 자세를 취하기 쉽고 통속적이고 빠르다. 클래스, 말 작문, 묘법. 오늘 동포가 귀여운 사람들이 샤오문소설에 많은데, 책이 가득 찼는데, 사람들은 정말 사랑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것으로, 혼자 높은 프로필 책 을 떠나, 어떻게 슬로프 가 있을 수 있습니까? 샤오문은 여기서 산문을 가리키고, 소설은 단편 소설을 가리키며, 유머가 재미있다. 이로써 샤오문과 소설은 여전히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명대 원홍도의 친한 친구 장영과도 설도의 소설을 가지고 있지만, 그가 한 작은 이야기는 언제나 우의가 있고, 뚜렷한 의론적인 글이 있어, 단순히 작은 이야기를 하는' 소설' 과는 달리 여전히 수필로 분류할 수 있다. 도연명은 육조에서 가장 유명한 잡문이다. 그의' 오류선생전' 과' 안자노트' 는 그 중의 기묘한 작품이다. 전자의 유머러스한 자화는 명대 문인 자서전과 묘비명의 스타일과 기법에 큰 영향을 미치고, 후자는 오자를 위한 필기이다. 권고와 유언의 장중한 색채를 띠고 있지만 읽기에는 여전히 친절하다. 이런 서사 스타일은 명인, 특히 귀유광에 미묘한 영향을 미친다. 유령의' 주덕송', 현수의' 사구푸', 왕희지' 란정 집서 잡가지', 도연명의' 한가한 정서',' 사천서 방문',' 사령운의 산거서',' 도홍경 명대 소품문의 발전은 명초 송영 유기를 대표합니다. 송영의' 용문자 닝도집',' 안수' 와 유기의' 이당자' 는 류종원 풍자문의 전통을 계승하고, 시폐를 비판하고, 어둠을 폭로하지만, 그 작품은 원말에 많이 쓰여지고, 명왕조가 건립된 후 저술이 거의 없다. 명초에는 베경, 방효우, 설용 등 우화산문을 쓴 다른 작가들도 있었다. 그러나 명초 문학 교도소의 빈번한 발전으로 우화 산문도 예봉을 잃었다. 명대 중반에 이르러 빛이 있는 잡문, 이를테면 약속과 같은 잡문은 명대 중후반의 잡문 작가에게 큰 영향을 미쳤지만, 당시 잡문은 아직 기후를 형성하지 못했고, 주윤명, 당인, 등은 가끔씩만 그럴 뿐 자각이 아니었다. 만명에 이르러 문학 해방사조가 왕성하게 일어나면서 만명 잡문도 거대한 기세를 이루었다. 문학 개척자들은 의식적으로 제창하고 이론적 지도로 이지, 삼원 (원종도, 원홍도, 원중도), 서위, 장대, 도롱, 탕현조, 진계유, 이일화, 시계 등을 포함한 강력한 작가 대열을 형성했다. 명말 학자들은 불교에서' 수필' 이라는 단어를 빌려 예술 수필의 이름을 지었다. 그들은 잡문 창작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한부, 당시, 송사, 원곡과 견줄 만한 명대 문학 성취의 상징으로 발전했다. 그들은 또한 잡문과 정통문학이 글쓰기 동기에 있어서의 차이와' 천년의 뜻' 을 총결하여 창작 목적에서' 스스로 즐기다' 고 요약했다. 청대 명말 원홍도의' 서호잡기' 에는' 초유서호',' 늦유육교',' 비 온 후 육교' 등의 작품이 있다. , 장대의' 도안몽기억' 과 정섭 (정판교) 의' 청대 판교 화론'. 민국 초년주작인 서지모 임어당의' 생활의 예술', 근대유 1934 후량실추의' 야세수필',' 인간',' 태백',' 신어림',' 신어림'. 934 년은 산문의 해나 산문 잡지의 해이다. 잡문, 잡문의 내용, 글쓰기 방법, 가치와 성향이 무엇인지에 대해 열띤 토론을 진행했다. 임어당은 잡문이' 자아 중심, 한가함을 격조로 삼아야 한다' ('세설신어'), 임어당과 주작인이 쓴 잡문들이 한가하고 멀다. 이 생각은 많은 사람들의 비판을 받았다. 노신 등은 잡문을' 작은 장식' 으로 취급하는 것에 반대하며, 잡문이 사회 현실에 대한 빠른 반응과 사회적 기능이' 비수' 와' 창' (노신: 잡문의 위기) 임을 강조한다. 노신의 잡문 중 많은 장은 모두 사회적 의의를 지닌 잡문의 예이다. 당대에는 진,,,,, 유,, 후문용, 유, 등 산문이 있습니다. 스케치' 라는 단어는 우리나라 진나라에서 시작되었고, 불경간본에서는' 스케치' 라고 불리며, 상세본에서는' 걸작' 이라고 불린다. 나중에' 수필' 은 자유적이고 편폭이 짧은 수필이라고 통칭되었다. 1920 년대에 소위' 잡문' 이라고 불린' 수필' 혹은' 잡문 수필' 은 시, 연극, 소설을 결합한 문학 장르의 산문을 가리킨다. 1930 년대 상반기 잡문이 흥성하면서 신문 부간들이 잇달아 칼럼을 개설했다. 논어' 는 임어당이 1932 년 9 월에 창립한 반월간으로 최초의 산문 잡지이다. 당시 잡문의 범위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었다. 어떤 것은 각종 문학 산문을 가리키거나, 어떤 것은 잡감 산문에 초점을 맞추고, 어떤 것은 서정적 산문이나 소품 등 서사 산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일반적으로, 이 시점과 이후의 소위' 잡문' 은 생동감 있고, 내용이 다양하며, 편폭이 짧은 잡문을 가리키며, 서술적인 방식으로 이치를 설명하거나, 생동감 있고 간결하게 한 가지 일을 묘사하는 것을 가리킨다. 간단한 설명, 의론, 재미, 유머 감각, 풍자력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