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주제 구성 "자주 변하는" 개념 연습

주제 구성 "자주 변하는" 개념 연습

주제 구성 "자주 변하는" 개념 연습

저자/장쑤 소애홍

제목

아래 글을 읽고 필요에 따라 글을 쓰십시오.

변하지 않는 것은 변하지 않고, 정상적이고, 정상적이며, 변화는 변화하고, 유연하고, 진화할 수 있다. 자연계, 인류사회, 인간의 내면세계에 모두' 불변' 과' 변화' 의 상대적 조합이 존재하고 상호 호환된다. 한편으로는, 우리는 시시각각' 변화' 를 만나고, 다른 한편으로는, 우리는 시시각각' 변화' 와 싸우고 있다. 당신은 "불변" 과 "변화" 에 대해 어떤 경험, 생각,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까?

불변과 변화' 라는 제목으로 자신의 생각과 화제를 결합해 800 자 이상의 문장 한 편을 써 주세요. 시와 연극을 제외하고, 너의 문체는 제한이 없고 표절을 허용하지 않는다.

구상지도

"불변" 과 "변화" 에 대한 변증 법적 사고

1. 철학적 인식론의 관점에서 볼 때, 항상과 변화는 변증적 통일이다. 즉, 이른바' 항상은 변화에 따라 변하여 상수가 된다' 는 것이다.

2. 어떤 것에도 변화는 영원하고, 변하지 않는 것은 상대적이다.

3.' 변하지 않음' 은' 정상' 과' 변하지 않음' 과는 달리' 변화' 는 그라데이션과 돌연변이로 나뉜다.

B. "불변" 과 "변화" 에 대한 방법 론적 사고

1.' 불변' 즉 선인이 총화한 경험은 일을 처리하는 일반적인 방법이다.

"변화" 는 전통적인 방법의 변화와 업데이트입니다.

C. "불변" 과 "변화" 에 대한 실제 사고

1 .. 현자는 종종' 변하지 않고 변하면 어지럽다' 를 할 수 있다.

2. 진정한 난점은 어떻게 정확성과 보수성을 구분하고, 어떻게 혁신과 맹목적인 급진을 구분할 것인가에 있다. 그래서 자신이 무엇을 지키고 있는지, 무엇을 바꾸고 있는지, 전반적인 발전 추세와 결합하여 분석해야 한다.

D. "불변" 과 "변화하는" 문화적 관점.

1. 중화민족의 문화전통에서 항상주도하고 차등이 되었다. () 이것은 서유럽과 정반대이다.

2. 중화민족의 전통성향은 대륙지리와 최근 100 년 동안 농경사회의 성격과 관련이 있다.

3. 영구 개념에 보완되는 가변성 개념은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변수로 지키기 쉽다' 는 특징을 형성했다.

"불변" 과 "변화" 가치에 대한 고찰

1. "그대로 유지" 와 "변경 사항" 사이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어떤 때는 "변변을 알면 이기고, 변을 지키면 패한다", 어떤 때는 "어지러우면 패하고, 수칙이 이긴다" 고 한다.

2.' 상시' 인지' 변변' 인지 개인의 호악을 기준으로 해서는 안 되며, 민족대의와 인류의 전반적인 이익을 기준으로 해야 한다.

3.' 불변' 과' 변화' 의 가치 곡선은 항상 인류 발전의 대추세와 객관적인 법칙을 중심으로 변동하므로 그 가치에 대한 판단도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한다.

F "불변" 과 "변화" 의 지혜.

1. 고대인들은' 변변변으로 보존하다' 와' 변변변변변변변변치 않는 변변변변변으로' 를 결합시켜 선함을 향한 변변변변치 않는 지혜를 형성했다.

2. 방법과 전략상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하며, 속물로 인도해야 한다.

재료 라이브러리

유명한 격언

영원히. 천지가 오래 살 수 있는 것은 자기가 낳은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영원히 살 수 있기 때문이다.

-노자

꽃은 해마다 피는데, 다만 해마다 꽃이 제각각이다.

유희이

3 일 동안 작별하는 것은 상대방을 많이 보는 것이다.

-진수

병사는 상세가 없고, 물은 변덕스럽다.

-손자

바람은 무상하고 병사는 무상하다.

-펭 멩 롱

국가는 무상하고 강하며, 무상하고 약하다. 법이 강하면 나라가 강하다. 법의 추종자가 약하면 나라가 약해질 것이다.

-다 끝났어.

변화와 변하지 않고, 성인은 듣지 않고, 오직 통치한다. 그러나 옛것은 변하지 않고, 늘 쉽지 않고, 늘 옛것이 없어서는 안 된다.

-다 끝났어.

오늘의 아름다움은 어제보다 더 좋고, 내일도 오늘보다 더 좋아질 것이다.

--리 유

사실논거

스틸슨의 죽음은 "항상관"

죽음은 필연적인 명절이다. 이것은' 변하지 않는 것' 이며, 위반할 수 없는' 자연의 법칙' 이다. 하지만 "남은 것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문제"-죽음을 어떻게 보는지, 어떻게 죽음으로 나아가는지, 어떻게 생명을 대하는가에 큰 변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것이 바로 죽음의 불변과 변화이다.

상승 및 하강 추세는 "변화" 하고, 상승 및 하강 원인은 "변하지 않는다"

왕 리크는 죽기 전에 아들에게 세 개의 화살을 주었다. 그 후, 당나라 좡어 리 에 살고, 그래서 그는 아버지의 복수를 기억하게 했다. 장종은 아버지의 유언을 기억하고 적을 죽이고 사당으로 돌아가 일시적인 공이 되었다. 하지만 나중에는 주색에 빠져 자신이 선호하는 수십 명의 배우들에게 갇혔다. "나라의 죽음은 죽고, 웃음은 천하에 대한 것이다." 이것은 마침 큰 기복의 무상함을 보여준다. 구양수의' 만면 결손, 겸손은 이익',' 근심노능흥국, 한가하면 망한다',' 화는 늘 쌓이고 지용은 익사한다' 등의 성쇠론은 거의 변하지 않는다.

사물은 "변하지 않는 것" 이지만, 사상은 쉽게 "변화" 한다

"우주의 대" 와 "범주의 풍부함" 은 자연의 "정상" 이다. 하지만 사람과 사람은 "선택이 다르고 냉정함이 다르다" 며, 감정은 사람마다 다르며, 심지어 같은 사람도 "시대와 함께 전진" 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인심의 "변화" 다. "단기 적응, 마지막 끝" 에 관해서는, 그것은 세계의 "정상" 이다. 이른바' 변하지 않는 것은 변하지 않고, 변하는 것은 변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

"법" 에 따라 사는 것이 정상이어야 하고, "법" 을 거스르는 것이 돌연변이여야 한다.

유명 작가 이오의 장녀 문립은 베이징에서 7 년도 채 안 되어' 개소리' 등 침해 행위에 대해 1000 회 이상 불만을 제기했다. 어떤 사람들은 그녀가 고향에 들어가지 않고 풍속을 따르지 않는다고 비난했지만, 그녀는 자신이 민풍민속을 알고 싶다고 생각했지만, 또 저속하게 되고 싶지 않아 더욱 거리낌이 없었다. 베이징에 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말을 잘 듣는 사람이고, 나는' 반항하는 사람' 이다. "제가 한 일을 통해 이 도시에 씨앗을 뿌리고 싶습니다. 전통적인 예의로 큰 수도의 시민이 되는 방법을 상기시켜 드리겠습니다." 문립이' 변화' 를 추구하는 것은 바로 정상적인 법치로 돌아오기 위한 것이라고 논평했다.

우수 작품 전시

번잡함과 변화 사이를 배회하다

여가오 일중, 이중마관봉

무심코 친구와 변하지 않고 변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여 나는 그들 사이에서 망설였다. 우리는 무엇을 두려워합니까, 정적입니까, 아니면 변화가 너무 빠릅니까? 전자는 종종 우리의 생각을 경직시키거나 심미적으로 피로하게 한다. 후자는 우리를 미꾸라지를 잡는 것처럼 불확실하게 한다. 인간성은 정말 이상하다. 나는 매일의 복제 생활을 좋아하지 않고, 순식간에 변화하고 통제할 수 없는 국면을 두려워한다. 이런 모순은 확실히 고려해야 할 문제이다.

영원은 변화에서 비롯된다. 이것은 이해할 수 있다. 변화만이 진정으로 변하지 않기 때문이다. 인생은 자연과 같다. 사계절, 부귀와 빈곤, 행복과 고통, 희망과 실망은 모두 함께 태어난다. 소동파는' 전적벽부' 에서 "남편 수월 () 을 알고 있습니까? 죽은 자는 이렇지만, 그는 한번도 가본 적이 없다. 허위로 가득 찬 자는, 죽은 자는 썰물하지 않고 흐르지 않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덮개는 반드시 그 변화자로부터 바라보게 될 것이며, 천지는 한순간에 있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그것이 변하지 않는 각도에서 본다면, 나는 무궁무진하다. 당신은 무엇을 질투합니까? 클릭합니다 들깨의 관점에서 볼 때, 세계의 변화는 "순간적일 수 없다" 고 합니다. 변하지 않는 각도에서 보면, 또한' 사물은 무궁무진하다' 며, 고정영원과 하나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내가 들깨의 경지에 이르지 못한 것에 대해 부끄러움을 느꼈고, 당연히 해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할 수 없었고, 헛되이 고민을 더했다.

나는 운동과 변화를 인정할 때 더 안전하다고 느끼기 때문에 변하지 않기를 결코 바라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자신감명언) 따라다니며, 변화에 따라 변해야 정신이 한 상태에 도달할 수 있다. 인생의 변천은 반드시 사람의 내면의 변화보다 클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사람의 마음은 생각보다 훨씬 민감하기 때문이다. 젊음이 반드시 사랑보다 강한 것은 아니다. 감정의 집착이 종종 더 충격적이기 때문이다. 마음은 시간의 긴 강 중의 한 잎 부평초이다. 어떻게 흐름을 거절할 수 있습니까? 하지만 마음의 흐름이 어떻게 강바닥을 넘어설 수 있을까?

사람들은 종종 본말이 전도되고, 옳고 그름을 혼동하고, 몽환적이고, 일시적이고, 변화하는 것에 집착하지만, 근본적이고, 영원하며, 진실한 것을 잊는다. 삶의 이치를 진정으로 아는 사람만이 자연의 법칙을 직시하고 영원한 진리를 찾을 수 있다. 홀로 앉아 하늘에 떠 있는 흰 구름을 묵묵히 바라보다가 시선 밖으로 사라질 때까지. 이런 푸른 하늘과 흰 구름, 이런 유리창, 이런 곳, 한 사람의 자유세계를 안고 외롭고 아름다웠다. 나 자신을 행복하게 할 충분한 시간이 있었기 때문이다. 자연이 서서히 변할 때, 나는 나의 환각에 잠겼다.

세상은 기묘하고 변화무쌍하다. 사회는 변화 속에서 진화 진보하고, 변화 속에서 혼란을 잃는다. 치즈를 잃는 것은 두렵지 않다. 무서운 것은 새로운 치즈를 찾는 용기와 자신감을 잃는 것이다. 시간이 여행 중입니다. 우리는 모두 그의 아이들입니다. 그를 따르고, 변화하고, 영원합니다. 변화는 영원하다, 특히 현재, 더욱 생생하게 드러난다. 매일 여러 가지 새로운 것들이 나타나 뇌를 압도한다. 그래서 우리는 변화를 싫어하지만, 우리는 변화해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어제에서 벗어나 빠른 피드백의 습관을 길러야 한다. 혁신은 우리의 생존의 길이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정체될 수밖에 없다. 인간의 사고는 멈출 수 없다.

"로드맵" 을 생각하다

친구와' 항상과 변화' → 영원은 변화에서 비롯된다. 그러나 변화는 변하지 않는다. 나는 오히려 내가 수시의 철학적 경지에 도달할 수 없다는 것에 부끄러움을 느낀다. → 나는 항상성을 파악하기를 바라지 않고, 운동이 변화한다는 것을 인정하고, 마음이 안정감을 인정한다. → 세상은 종종 본말이 전도되어 몽환적인 변화에 집착하고, 진정한 영원을 소홀히 하고 → 사회는 변화 속에 있다

우수 작품 전시

여가오 일중중 서춘휘

변하지 않고 변하는 것은 한 쌍의 모순의 조합이다. 만약 잘 파악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인생의 길에서 방향을 잃을 것이다.

"변화만이 영원하다." 이 말은 철리가 있다. 확실히, 모든 것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고, 절대적으로 변하지 않는 것은 없다. 새로운 변화를 갈망하는 것은 인간의 * * * 느낌이고,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는 것은 사회의 정상적인 상태이다. 하지만 모든 것이 변화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경언과 변화 남용을 경계해야 한다. 후, 혼란, 변화는 종종 비정상이다. 원래 남녀의 차이가 뚜렷하다. 그러나, 무작위의 트랜스젠더는 남녀가 많은 이상한 현상을 일으켰다. 개인의 자유라 간섭하기 어렵지만 사람들이 바람을 맞으면 정말 소름이 돋는다. 어떤 사람들은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혁명에 대해 침묵을 지킵니다. 마치 세상이 완전히 반전해야 행복할 수 있는 것처럼, 자연 피해자는 일반인입니다.

만약 네가 변화에 대해 신중한 태도를 가지고 있다면, 너는 관례를 고수하는 것을 부끄러워해서는 안 된다. \ "아는 것은 늘 yueming 이다. 나는 종종 모른다, 나는 오만하고 치열하다. 클릭합니다 일찍이 이천여 년 전에 노인은 이미 그의 높은 지혜로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결과를 일깨워 주었다. 우리가 쉽게 변할 때, 우리는 정말로 일의' 정상' 을 알고 있습니까? 답: 아니요! 오늘날 사회의 경솔한 마음가짐이 너무 많기 때문에, 근리에 급급한 사람들은' 변화',' 혁신' 이라는 이름으로' 파괴' 를 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가치관을 표현하기 위해 규범을 부정하고, 전통을 부정하고, 규범을 존중하지 않고, 전통을 존중하지 않고, 법률을 존중하지 않고, 정상적인 자연 발전을 기다릴 충분한 인내심이 없다. 성급한 것은 "아는 것" 이 아니라 "아는 것" 이 아니다. 그래서 우리는 많은 도시들이 혁신적인 계획을 세우고 있는 것을 보았지만, 점점 더 혼란스러워지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변화하고 있지만 죽음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점점 더 미쳐가고 오만해지고 ... 이 사회는 언제 정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우리는 언제 정상적인 생활을 즐기는 법을 배울 수 있을까?

"바꾸지 않으면 뒤떨어진다" 는 것이 이치이지만 구체적인 분석도 필요하다. 상대적으로 안정된 것은 바꿀 수 없다. 예를 들어, 우리는 신념을 확고히 하고 인내해야 하며,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상지를 바꾸지 말아야 합니다. 만약 오늘 이것을 믿고, 내일 그것을 믿고, 모레 아무것도 믿지 않는다면, 그것은 정말 "무엇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며, 확실성과 끈기가 없다.

자주' 는 종종 어떤 법칙을 대표하며,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그것을 실현하는 것이다. 상식을 용서하고 상식을 알고 정상적인 상태를 유지하다. "늘 뜻을 세우다" 는 사람은 예측할 수 없고, "장지를 세우다" 는 사람은 결국 성취했다. 그러므로 성공하려면 반드시' 변하지 않는다' 를 파악하고' 혼란' 의 발생을 억제하려고 노력해야 하며, 일시적인' 변화' 때문에' 변하지 않는다' 는 신념을 잃어서는 안 된다 어떤 사람들은 단지 자신을 극복할 수 없다. 그들은' 변하지 않는' 마음을 유지하고 있지만, 결국' 변화' 에 현혹된다. 슬프게도, 그들은 파도에 쫓기고, 의지를 바꾸고, 저속함에서 파도에 쫓기고, 결국 자아를 잃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물론, 성공하기 위해서는 정말로 변덕이 필요할 때가 많지만, 때로는 변화에 대한 무자비하고 신중함이 필요하다. 상식, 상식, 정상적인' 출판' 에 따라 행복과 행복을 얻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로드맵" 을 생각하다

변하지 않는 것과 변화의 모순을 파악하지 못하면 방향을 잃을 수 있다. → 변화를 숭상하는 것이 인간의 감정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변화를 추구하고 혁신을 추구하는 것은 사회 * * * 상태이지만, 경언변화 → 변화를 신중히 다루어야 하기 때문에, 변하지 않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도록 조심하라 → "변하지 않으면 뒤떨어진다" 는 것이 진리이지만, 구체적인 문제도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