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은 바킨이 3 년대에 창작한' 격류 삼부곡' 중 첫 번째 작품으로 1931 년 출범한 이후 특유의 반봉건적 사상광휘와 감동적인 예술적 매력으로 많은 독자들을 끌어들이며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 P > 장편소설' 집' 은 192 년대 초 중국 본토의 도시 쓰촨 청두를 배경으로 대표적인 봉건 대가족인 썩고 패배한 역사를 진실하게 썼다. 작품 속의 고가는 중국 봉건 사회와 가족 제도의 축소판이다. 표면적으로 볼 때, 고가는 "한 가족이 책을 읽고 예절을 알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된다" 며, 가정 내에서 겸손하고 질서 정연하며, 예법이 삼엄하다. 하지만 사실 이 대가족 곳곳에는 치열한 허우나 사기와 투혼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가산을 쟁탈하기 위해 진이모태, 크안, 클정 등이 가문의 영예와 고할아버지의 간판을 지키며 수작을 부렸다. 그들은 먼저' 귀신' 을 소란을 피우고, 할아버지를 놀라게 하고, 이어서 또' 피혈광' 을 일으켜 서옥을 죽였다. 그들은 군벌 혼전으로 쇼핑몰이 파괴되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지만, 새로운 주식에 대한 손해배상을 강요했고, 할아버지의 시신이 아직 춥지 않았을 때 분가를 크게 벌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밖에도 이 봉건 대가족이 사치스러운 기생생활을 낭비하면서 하루 종일 낭비만 할 뿐, 사치스럽고 극도로 썩어가고 싶은 삶을 사는' 방탕아' 를 만들어 냈는데, 이는 고가의' 그램' 자 인물에게 특히 두드러졌다. 예를 들어, 높은 할아버지 가 가장 좋아하는 다섯 아들 keding, 뿐만 아니라 매춘, 도박, 연기, xiaodan 모든 능숙 연주 뿐만 아니라, 판매 할 때 아내의 금과은 보석 을 사기 위해, 외부 개인 저택, 매춘부 재미 를 설정합니다. < P > 작품은 이 봉건 가정의 죄악을 폭로하는 동시에 봉건제도, 봉건예교의 청년 세대에 대한 파괴와 박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각신과 메이본은 죽마고우, 진심으로 사랑하는 한 쌍의 연인이었다. 다만 양가 어머니가 카드 테이블에 마찰을 일으켰기 때문에 장난처럼 이 커플을 갈라놓고, 메이가 고통스러운 고통 속에서 슬프고 외롭게 세상을 떠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서옥은 진이모태의' 혈광의 재앙' 이라는 사설에서 목숨을 잃었고, 그녀는 메이와 마찬가지로 봉건예교의 희생양이기도 했다. 봉건예교에 의해 파괴된 매와 서연 외에도 고가에서 계집애로 일하는 명봉, 완아 등이 있다. 명봉은 열일곱 살밖에 안 되어 고할아버지에게 선물로' 사교회' 의 늙은 악당에게 선물했고, 이미 환갑을 맞은 풍락산은 작작았고, 그 결과 이 열일곱 살 된 소녀는 궁지에 몰린 채 호수에 뛰어들어 자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명봉의 죽음은 이 비극을 끝내지 못했고, 계집애는 재빨리 고가에 의해 명봉이를 대신하여 인생의 비극을 이어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 P > 작품은 또한 각혜를 대표하는 세대가 각성한 청년과 이 죄악 가족과의 투쟁을 표현했다. 이 청년들은' 오사' 반봉건 거센 파도의 영향을 받고, 한편으로는 사회에서 혁명 사상을 선전하는 학생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한편으로는 가정 내부와 봉건세력, 봉건예교에서 용맹한 전투를 벌였고, 결국 그들은 이 봉건 대가족의 장례를 진정으로 울렸다. < P >' 집' 은 사상이 상당히 깊은 현실주의 역작이다. 작품은 각혜를 대표하는 청년세대와 고할아버지를 대표하는 봉건부패세력과의 격렬한 투쟁을 통해 당시의 사회면모를 반영하고 봉건사회와 가족제도의 부패와 어둠을 깊이 폭로하고, 대가족과 구례교, 낡은 도덕의 죄악, 식인의 본질을 고발하고 폭로했다 동시에 작품은 청년 지식인들의 각성, 항쟁, 죄악의 봉건 가족과의 결별을 극으로 칭송했다. < P >' 집' 은 개성이 뚜렷하고 전형적인 의미를 지닌 일련의 인물 이미지를 형성했다. 고 할아버지는 봉건 가부장제와 봉건 예교의 대표이다. 이 봉건 대가족의 최고 통치자로서 작품은 그의 독단적이고 냉혹한 성격 특징을 두드러지게 표현했다. 고가에서 그의 말은 법이니 누구도 반대할 수 없다. 봉건예교와 봉건제도를 지키기 위해 그는 손자들이 학당에 들어가고 모든 사회활동에 참가하는 것을 단호히 반대했다. 그는 새로 서옥과 결혼하도록 강요하여 신형과 서현, 메이 세 사람의 사랑의 비극을 만들었다. 그는 집안의 남녀 하인을 가축으로 여기고, 겨우 17 세인 명봉이를 6 대 풍락산에 어린 아내로 주었다. 명봉이 죽은 후, 그는 또 완아를 봉씨네 집으로 옮겨 괴로워했다. 고할아버지의 삶에서 대가족의 질서와 흥성을 지키는 것이 그의 의지의 전부이다. 그래서 그가 임종하기 전에, 이 집이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쇠퇴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자상한, 온화함, 자기참회로 이미 새로운 길로 올라간 각혜 등을 노로로 돌려보내려고 애썼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애명언) 물론, 고할아버지의 발버둥치는 것은 헛수고였고, 고가는 결국 붕괴의 운명을 면할 수 없었다. 작품은 고할아버지 같은 부패하고 반동적인 인물을 형성함으로써 봉건제도와 낡은 예교, 낡은 사상, 낡은 도덕이 반드시 멸망하는 추세를 보였다. < P > 각신은 작품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이자 가장 성공한 인물이다. 그의 성격은 모순으로 가득 차서' 이중 인격을 가진 사람' 이다. 새롭고 선량하며 사람을 성실하게 대하는데, 원래 낡은 제도에서 길러낸, 비교적 강한 전통관념을 가진 사람이다. 그는 장방장손의 위치에 있기 때문에, 이 4 세 동당 대가족의' 평화 * * * 처소' 를 지키기 위해 모든 일에' 저항주의' 를 취하고, 거꾸로 복종하고, 완벽을 추구한다. 그는 사촌 메이 를 사랑하지만, 이 아름다운 연애가 어른들에게 무리하게 교살된 후, 그는 반항하지 않고, 아버지가 이씨씨와의 혼사를 위해 정해 준 것에 대해서도 복종을 표하고, 다시 방으로 돌아가 몽두울며 한 번 울고, 서옥과 결혼했다. 할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진이모는' 혈광의 재앙' 이라는 이유로 서연이 집에서 아이를 낳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청천벽력' 처럼 느껴졌지만, 서옥을 도시 외곽의 황량한 초가집으로 보낸 결과 봉건 미신이 그녀의 생명을 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새로운 몸에는 매우 심각한 낡은 관념의 속박이 있지만, 그는 또 새로운 사상의 영향을 받은 사람이기 때문에, 그의 마음속에는 선악과 옳고 그름에 대한 명확한 경계가 있다. 그도 아름다운 동경을 가졌고, 사촌 여동생과의 연애는 바로 그의 사랑에 대한 추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동시에, 그는 억압받는 청년들을 동정했다. 예컨대 은밀히 각민이 결혼을 도피하는 것을 돕고, 각혜가 가출하는 것을 돕는 것과 같다. 새로운 사상은 비록 그의 마음을 감동시켰지만, 봉건적 낡은 관념은 무거운 족쇄처럼 그가 숨을 쉴 수 없을 정도로 눌려, 정신적으로 늘 극도의 고통 속에 있게 했다. 그는 낡은 것을 미워하고, 자신도 낡은 예교의 희생양이며, 봉건 대가족 제도의 순장품이다. 그러나 그는 봉건 전통 관념에 중독돼 저항력을 상실했기 때문에' 저항주의' 의 지배 아래 곳곳에서 타협하며 무의식적으로 낡은 물건의 수호자 역할을 하고 있다. 결론적으로, 각신은' 이중적 성격' 을 가진 비극적인 인물이다. 그의 성격 중의 이런 모순성은 당시의 어떤 시대적 특징을 진실하게 반영한 것이다. 작가는 이 전형적인 인물을 형성하여' 저항주의' 를 비판하며 봉건구 제도와 낡은 관념에 대한 반항만이 비극을 피할 수 있는 유일한 출구라고 지적했다.
각혜는 대담하고 유치한 반역자의 이미지다. 오사' 의 새로운 사조는 그에게 민주주의, 인도주의적 사상 무기를 주었는데, 이로 인해 그는 봉건 가정의 어둠, 부패, 죄악을 점차 깨닫게 되었다. 이 때문에 그는 적극적으로 학생운동에 투신하고, 간행물을 열심히 하고, 진보사상을 선전하고 있다. 집에서 그는 정의감이 있고, 하층 인물을 동정하며, 용감하게 봉건 속박에 반대한다. 결혼 문제에 있어서 그는 감히 봉건등급 관념을 깨고 의연하게 계집애와 봉황을 사랑하며, 동시에 각민이 도맡아 결혼에 저항하는 것을 적극 지지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어른들이 귀신을 부리는 것과 같은 미신 행위에 대해서도 그는 감히 대담하게 반항했다. 결국 그는 의연히 가족을 나섰다. 물론, 자혜의 성격에는 과감하고 반항적인 면뿐만 아니라 단순하고 유치한 면도 있다. 이는 주변의 모든 것 ('집' 포함) 에 대한 분노에도 불구하고 아직 완전한 과학적 분석을 할 수 없고, 때로는 "이 낡은 가족 안의 모든 것이 복잡한 매듭일 뿐, 그의 솔직하고 따뜻한 마음은 풀 수 없다" 고 느낄 때도 있다. 그는 명봉과 사랑에 빠졌고, 또 자주 갈등 속에 처해 있어 최후의 결심을 내릴 수 없었다. 마지막으로, 단지 명봉이 물을 던져 자살하도록 강요당했기 때문에, 이 사랑이 갑자기 없어지자, 그는 비로소 큰 진동을 느꼈다. 그는 비록 높은 할아버지를 미워하지만, 집에서 그와 할아버지는 "두 명의 적 같다" 고 생각한다. 그러나 고 할아버지가 임종할 때, 그는 또 "지금은 정말 너무 늦었다" 고 한 적이 있다. 그들은 영원히 격막을 품고, 조손 두 세대의 격막을 품고 헤어질 것이다. 이 생각은 유치하다. 사실, 높은 할아버지는 죽지 않더라도, 조상과 손자 두 세대의 격막은 해소할 수 없다. 각자 서로 다른 사회력을 대표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작가는 각혜의 형성에 대해 완전히 생활에 충실하다. 비록 혜의 몸에는 명백한 유치함이 있지만, 그는' 오사' 시절 우리나라가 각성한 세대의 젊은이들의 어떤 정신적 면모를 진실하게 반영했다. < P >' 집' 은 불행한 처지를 가진 몇 가지 여성이미지, 즉 메이, 명봉, 서연을 중점적으로 묘사했다. 이 세 여성은 성격이 다르지만-메이 惇 유, 루이 훈 현혜, 명나라 봉황 선량하지만 부드러운 강함; 그들의 사회적 지위도 다르지만, 그들의 비극적인 결말은 똑같다. 작품은 이 몇 명의 여자들의 비극에 대한 묘사를 통해 봉건예교와 봉건도덕이 약하고 무고하며 선량한 사람들에 대한 박해를 더욱 고소해 책의 취지를 강화했다. < P >' 집' 은 예술적으로 두드러진 성과와 특색을 가지고 있다. < P > 우선 인물 형성에서 작품은 인물심리를 세밀하게 묘사함으로써 인물의 풍부하고 복잡한 내면세계를 선보이며 인물의 성격을 부각시키는 데 능하다. 작품이 명봉이 호수에 투호할 때의 심리를 쓰면 매우 섬세하고, 전서가 매우 감동적인 장이다. 그것은 단지 17 세의 소녀가 삶의 끝에 다가올 때의 고통, 망연자실함, 애원, 발악, 궁핍, 그리고 최후의 절망을 층층이 진실하고 세밀하게 그려내어, 독자로 하여금 이 모욕당한 소녀에게서 낡은 제도가 인간성을 파괴하는 죄악을 보게 하고, 이 약소한 사람의 생명이 꺾이지 않는 것을 볼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또 작품은 명봉이 죽은 후의 마음도 매우 섬세하고, 작가는 몽환을 이용하여 인물의 내면의 비밀을 표현하며, 필묵에서 인물의 마음속 극도의 슬픔과 후회를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밖에도 작품은 매, 각신 등 인물을 형성할 때 섬세한 심리 묘사 방법을 채택하여 인물을 묘사하는 데 매우 신경을 쓴다. 예를 들어, 작품 은 매화 의 마음 을 꼼꼼히 썼기 때문에, 매화 다정다감한 성격을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었다. 각신신은' 이중인격의 사람' 이다. 작품은 여러 곳에서 그의 내면을 꼼꼼히 분석해 새로운 사상의 계발, 현실에 대한 불만, 낡은 사상의 속박 때문에 결국 싸울 수 없거나 저항할 수 없는 고민과 갈등을 드러내고 있다. 인물의 복잡한 성격을 부각시켰다.
둘째, 작품도 구조적으로 특색이 있다. 일반적으로 한 작품에 묘사된 인물이 많고 사건이 많기 때문에 작가가 정성껏 구조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 이 소설 전서에 묘사된 인물은 무려 7 명 정도이다. 작품에 쓰여진 사건도 상당히 많다. 예를 들면 학조, 매 () 와 새로운 감정의 비극, 명봉의 죽음, 자민탈혼, 서연 참사 등 많은 사건이 있다. 작품이 표현하는 사람이 많고 사건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단순하고 명쾌한 스토리텔링 구조 방식을 채택하여 사건을 단서로 하고, 장면을 통해 이야기를 연결시키면, 가오 안팎의 각종 인물, 각종 갈등을 교묘하게 엮고, 조손 두 세대와의 갈등이라는 주선이 얽히게 되어 작품의 주제 사상을 둘러싸고 질서 정연하게 전개되어 작품의 줄거리가 파란만장하게 전개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다시 한 번
작품은 언어적으로도 매력적이다. 바진의 작품은 줄곧 언어가 간결하고 생동감 있고, 유창하며, 강렬한 감정색채를 지니고 있다. "집" 은 언어적으로도 바킨 작품의 독특한 스타일을 반영하고 있다. 작품에서 작가는 사람을 쓰든 서사를 쓰든, 심지어 인물심리를 분석하든, 모두 짙은 감정색채를 띠고 있어 독자들이 인물의 운명을 엿볼 때 함께 작가의 희로애락을 체득하고, 작품에 유난히 감동적인 감정력을 갖게 한다. < P >' 집' 은 바진의 창작 성과와 풍격을 충분히 반영한 우수한 작품으로 바진이 현대문학소설 창작 분야에서 이룬 탁월한 업적을 충분히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