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좋은 대련과 암시에 대한 감상
좋은 대련과 암시에 대한 감상
1. 춘절의 암시는 무엇이고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구체적인 예를 들어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1. 원래 쌍:
Nantongzhou, North Tongzhou, 남북 Tongzhou는 남북을 연결합니다.
동쪽 전당포, 서쪽 전당포, 동쪽과 서쪽; 전당포는 동쪽과 서쪽으로 연결됩니다.
2. 감상:
이 대련은 유명한 방향성 대련입니다. 첫 번째 대련은 청나라 건륭제가 지은 것이고, 두 번째 대련은 지샤오란이 즉흥적으로 지은 것이다. 난퉁현(오늘날의 장쑤성 난퉁시)과 베이통현(베이통현)이 현재의 베이징시 퉁저우구이다. '북남통주는 남북으로 이어진다'는 말은 대운하를 따라 배를 타고 남에서 북으로, 북에서 남으로 방해받지 않고 여행할 수 있다는 뜻이다. "동쪽 전당포, 서쪽 전당포"는 거리에 전당포가 많은 것을 보았을 때 Ji Xiaolan의 아이디어였습니다. "동쪽 전당포는 무언가와 같습니다." 첫 번째는 방향이고 후자는 대상을 나타냅니다. 이것은 빌린 쌍입니다. 나중에 한 학자는 Ji Xiaolan이 쓴 두 번째 대련이 별로 좋지 않고 약간 촌스럽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두 번째 쌍을 썼다: "봄에 읽고, 가을에 읽고, 봄과 가을에 읽으십시오." 후기 춘추시대는 공자가 개정한 유교 고전 『춘추실록』을 가리킨다. 또한 다른 마카오 원주민은 "Guia, Guia, Guia, Guia"라고 말했습니다. 여기서 "Guia"와 "Guia"는 모두 마카오의 지명이므로 더욱 적절합니다. 2. 고대와 현대 최고의 대련 감상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 축제는 장춘이라고 합니다. "우청(玉淸)"은 원래 '조상들의 유산'을 가리킨다. 『주역』에는 “선행을 쌓은 집에는 우청이 있어야 한다”고 적혀 있다. 첫 번째 대련의 주요 사상은 다음과 같다. 두 번째 커플의 주요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축제 시즌은 영원한 봄의 정신을 예고합니다. Quanlian에는 새해를 맞이하고 행복을 기원하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대련의 시작과 끝 부분에도 '새해'라는 글자가 들어가 있고, 중간에 '가계'라는 글자가 들어가 있어 '새해와 가계'라는 뜻이 참으로 영리하다.
제쳐두지 않으면 늘 괴로워요.
참으면 유명해집니다.
행피: 인생을 제쳐두고
——인생철학을 고스란히 표현한 대련. "ruo"라는 단어의 획을 버리지 않으면 "ku"라는 단어가 되고, "ge"라는 단어의 획을 억제할 수 있으면 단어의 획이 "name"이 됩니다. "ge"가 억제되면 문자 "name"이고, "ge"라는 단어의 획이 억제되면 문자 "ge"가 됩니다. '人'이라는 글자입니다. "떠남"과 "유지"는 반대의 통일의 변증법적 관계입니다. 당신은 포기하고 참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진짜 사람. '걸림'하지 않고 '걸림'만 하면 원칙도 예의도 없는 사람이 되고, '걸림' 없이 '걸림'만 하면 너무 경솔하고 조심스러울 것이다. "좌파"와 "捺"는 서로 보완하고, 서로 지원하고, 서로 보완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완전한 "사람"이 될 수 없습니다. 부부는 사람들에게 삶의 욕망, 유혹, 탐욕 등을 '제쳐두라'고 조언하고 무관심, 외로움, 인내 등을 '억제'하라고 조언합니다. 사람의 삶은 "떠나고" 동시에 "버티는" 것입니다. 속담처럼 포기하고, 포기하고, 얻으십시오.
Qingshan은 그림이 아닙니다. 수천년의 세월;
끈 없는 영원한 하프.
——풍경을 묘사한 유명한 대련입니다. 푸른 산은 한 번도 그려진 적이 없지만 수천년 동안 보존되어 온 아름다운 그림입니다. 비록 맑은 물에는 끈이 없지만 고대부터 현재까지 웅장하고 아름다운 소리를 연주해 왔습니다. 그림과 피아노 소리는 푸른 산과 맑은 물보다 훨씬 아름답습니다. 단순함 속에 경이로움이 있고, 단순함 속에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푸른 산과 맑은 물 속에 사는 사람.
봄바람은 우아하고 물건을 담을 수 있습니다.
가을 물과 물건은 먼지로 더러워지지 않습니다.
——이 대련은 덩스루가 청나라 때 서재에서 지은 대련이다. 봄바람은 모든 것을 포용하고 받아들이는 넓은 정서를 갖고 있으며, 말과 먹은 세속의 먼지에 오염되지 않은 가을물과 같습니다. 얼마나 위대하고 고귀합니까?
Sun Xingzhe
Hu Shizhi.
——1932년 칭화대 입학 시험의 중국어 시험 문제는 Chen Yinke 교수가 쓴 적이 있습니다. "Sun Xingzhe"라는 세 글자의 첫 쌍이 있었습니다. 가장 뛰어난 답을 얻은 후보는 단 한 명뿐이라고 하는데, 그 대련은 '후시지(Hu Shizhi)'였다.
Sun Xingzhe와 Hu Shizhi는 모두 고대인과 현대인, 무술인과 문학인, 가상인 사람과 실제인인 사람, 신인 사람과 인간인 사람의 이름입니다. 둘 다 유명인일 수 있습니다. 이 두 연예인은 모두 불교 경전을 구하러 서양으로 건너간 순례자라고 합니다. 이것이 맞습니다. Hu와 Sun은 모두 원숭이의 별칭이며 명사입니다. Xing과 Shi는 모두 걷기를 의미하며 동사입니다. zhe와 zhi는 모두 고전 중국어의 기능어입니다. 이것은 텍스트 쌍입니다. 음운론에 대해 이야기하기: Ping, Ze, Ze, Ze, Ping은 운율 쌍입니다. 이 3자 커플은 정말 간결하고, 재치 있고, 깔끔하게 대비되고, 자연스럽습니다.
책산에는 길이 있고, 부지런함이 길이다.
배움의 바다에는 한계가 없고, 노력은 배이다.
——이 문장은 유명한 작가이자 당송팔대대사의 지도자인 한우(Han Yu)가 남긴 말입니다. 이 문장은 "Zengguang Xianwen"에 포함되어 있으며 사람들이 더 많이 읽고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도록 격려하는 그의 학문적 연구에 대한 유명한 말입니다.
바람소리, 비바람 소리, 책 읽는 소리가 들린다.
세상의 모든 것은 집안일, 국사, 세상의 모든 일에 관심을 두고 있다.
——현재 동림서원 이용홀에 걸려 있는 유명한 대련입니다. 이 대련은 명나라 동림당의 지도자인 고선성(吳廣成)이 쓴 것으로, 후에 사람들이 '독서로 나라를 구한다'는 뜻으로 사용되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긍정적인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첫 번째 대련은 책 읽는 소리와 바람소리, 비바람 소리를 결합해 시적이고 심오하다. 두 번째 줄에는 가정을 화합시키고, 나라를 다스리며, 세계를 평화롭게 하려는 야망이 담겨 있습니다. 바람은 비를 향하고, 집은 나라를 향하고, 귀는 마음을 향하고 있으며, 특히 결합하여 반복되는 말은 마치 책소리를 듣는 것 같습니다.
이 대련은 학자들에게 나라와 세계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을 것을 권고하고 있으며, 여전히 계몽적이고 교육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정치, 세상 일에 관해서는 세상의 다양한 상황을 이해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공부하고 공부하기보다는 배운 것을 적용하십시오.
여덟 왕은 이상한 말을 타고 긴 활을 펴고 거문고, 거문고, 비파를 연주하며 왕이 선두에 서서 혼자 싸웠다. 일본의 의뢰를 받은 사람들이 용포를 공격하고, 네 명의 귀신과 요괴들이 손을 잡고 국경을 침범한다.
- 전설에 따르면 8개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점령한 후 '중국 전문가'라고 주장하는 일본인이 성벽에 대련을 걸어 적에게 도전했다고 합니다. , 장궁을 그리다, 거문고를 불다 비파팔왕, 왕이 위에 계시니 우리는 홀로 싸울 수 있느니라.” 침략자들의 도발에 한 중국 시민이 목숨을 걸고 일어섰다. : "일본의 의뢰, 공격하는 용, 네 마리의 작은 유령, 괴물, 유령이 국경을 침범하고 있습니다. , 손을 모으고 모두 가져 가라." 이 멋진 쌍은 침략자들의 오만함에 효과적으로 대응했습니다. 도발자는 깜짝 놀랐습니다. 3. 30대 대련의 감상
대련의 감상은 대체로 다른 문학적, 예술적 형식의 감상과 동일하며, 감상은 이 두 가지 측면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대련 감상은 서예와 결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대련 감상은 대련의 내용, 표현수단, 서예(대련을 붙이고 걸는 것에 한함)의 3가지 측면을 포함해야 한다. ).
대련 콘텐츠 대련의 내용은 대련 감상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어야 합니다. 대련의 내용을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얕은 곳에서 깊은 곳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먼저, 대련의 문장이 매끄러운지 확인해보세요.
소설을 읽고, 시를 낭송하고, 연극을 감상하고, 영화와 TV 프로그램을 시청할 때 우리 모두는 이 문제를 안고 있습니다. 문장이 매끄럽지 않아 표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대련을 만들 때 특정 단어나 몇 개의 단어를 깔끔하게 일치시키기 위해 일부 사람들은 문장 전체의 일관성을 살피지 못해 다음과 같은 문장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커플이 나타나거나 모호하거나 불분명하거나 불분명합니다. 상대적으로 긴 쌍문이라면 먼저 문장을 분할해야 하며, 문장 분할이 해결되지 않으면 내용에 대한 이해와 감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전혀 감상이 되지 않습니다.
문장이 유창하다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문장 사이의 수준이 명확한지, 상행과 하행 사이에 본질적인 불가피한 연결이 있는지, 그리고 순서 반전 또는 언어 모순. 말도 안 되는 대련, 말도 안 되는 대련을 만나면 더 이상 감상하지 않는 게 낫다고 생각해요.
——이것이 대련 감상의 첫 번째 단계여야 합니다. 둘째, 대련의 내용을 살펴보자.
예를 들어 유명한 장소에 대한 대련은 풍경에 관한 것인가, 아니면 인물에 관한 것인가? 역사에 관한 것인가, 전설에 관한 것인가? 칭찬인가요, 비판인가요, 칭찬인가요, 아니면 비판인가요? 내러티브인가, 묘사인가, 토론인가, 아니면 서정인가? 작가의 감정이 담겨있는 걸까요, 아니면 작가의 감정이 일부 표현된 걸까요? 역사적 유명인사(무후사, 관제사, 월페이사, 한어사 등)의 추모 장소에서 대련을 감상하려면 이 역사적 인물에 대해 그의 출신, 경험, 주요 업적, 과거와 현재에 대한 사람들의 평가 등, 사찰의 대련을 감상하려면 불교에 대한 상식과 불교 용어, 그리고 이 사찰이 다른 점을 이해해야 합니다. 다른 사원(예: 덩펑의 소림사는 북위 왕조 때 달마가 있었기 때문에) 이 벽을 향한 관행은 선종의 조상 사원으로 간주됩니다. 낙양의 백마사는 불교가 소개된 후 지어진 최초의 사원입니다. 중국) 등; 도교 사원의 대련을 감상하려면 도교 용어에 대한 상식과 이해가 있어야 하며, 이 도교 사원(예: 루이 태청궁)의 독특한 특징도 알아야 합니다. 노자(老子)의 고향에 세워진 도교 건축물 등 유명한 명승지라면 명승지의 위치, 발전 연대, 시대 등 장소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가 있어야 한다. 이름의 유래, 거기에는 어떤 유명한 관광지가 있는지, 역사상 유명인들이 다녀간 곳은 무엇인지, 현재는 어떤 유물이 있는지(예를 들어 수많은 샘의 이름을 딴 혜선현의 백천과 위원사로 흘러드는 샘물은 수나라 때 처음 건축되었으며, 이후 궁전과 정자, 물가 정자, 돌다리 등이 건설되어 아름다운 호수와 산이 있는 관광명소가 되었고, 고위관료, 문인, 학자들이 이곳을 찾아 은거했으며,
현재는 진나라의 은둔자 손등을 기리는 샤오타이, 북송의 철학자 소용을 기리는 소부자사, 그리고 이를 기념하는 소부자사가 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학자들이 Qifeng의 Sun Qifeng Temple, Feng Yuxiang의 중화 민국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를 기념하기 위해 지어진 Feng Quanting 및 기타 여러 명승지) 등 ... 한마디로 모든 것을 이해해야합니다. 이 명승지와 관련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유명 장소의 대련 감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뤄양시 베이로조사 후진에는 남동쪽으로는 영령산을 바라보고, 천겹의 녹색 데이지는 북서쪽의 풍작궁 쪽으로, 홍수 소리를 듣고, 용문에서 나오는 수천 피트의 파도는 지역의 풍경과 지리적 위치를 설명하는 대련으로, 절이 황하 기슭의 산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Lu Zu와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예를 들어, 백천소부자묘 정량각(청말 건회현 관찰사 강증의 작명)의 대련: 본질이 매혹적이며, 황지경시 60권은 Xia Feng과 같은 어조로 작성 500년의 전통을 이어온 첫 번째 쌍 "Jingyi into the Spirit"은 미묘한 의미를 연구하고 마법의 영역에 들어간다는 의미를 지닌 "주역·Xici"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철학자에게는 매우 적합합니다.
'황지경시'는 소용의 주요 작품 중 하나이다. 두 번째 줄에는 북송 소영(少永) 이후 약 500년 뒤에 손치봉(孫秦峰)이 그의 경력을 이어받기 위해 이곳에 왔다고 되어 있습니다.
'같은 목소리로 응답하다'는 '역지전'에서 따온 것으로, 같은 의견을 가진 사람들이 서로 반응한다는 뜻이다. 이전의 "Jing Yi Shen Shen"과 동일합니다.
'오백년'은 '맹자 공손 초우하(孟孝孫趙)'에서 따온 것이다. 대련, 특히 유명한 장소의 대련을 이해하고 그 내용을 이해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나는 제안한다: 한편으로는 관련 지식의 축적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소위 '모든 것에 주의를 기울이면 지식이 생긴다'와 소위 '책은 써봐야 비로소 쓸모가 있다'는 것이 진실이다.
한편, 특정 장소로 여행할 때는 사전에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관련 정보를 참고해야 하며 이는 긴급 상황으로 간주됩니다. 소림사에 가보고 싶다면 소림사의 역사적 기원(서기 495년)과 관련 역사적 인물(예: 양에서 강을 건너 온 달마)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남조에서 10년 동안 성벽 앞에서 선불교를 가르쳤음), 그 후 망토와 의식 도구는 제2대 조상인 회과에게 전해짐 당나라 왕 구출), 지리적 위치 및 환경(송산 소석산 기슭, 북서쪽 낙양, 북동쪽 정저우), 독특한 특징(선조의 궁정, 소림무술, 최대 규모) 탑 숲) 등등.
이래서 그곳에서 유명한 곳과 관련된 대련을 만나면 당황하지 않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소림사 산문 밖의 서쪽 돌광장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습니다. 마음 속의 고대 동굴, 차가운 겨울 눈이 무릎에 신의 빛을 품고 정상을 향하고 조용한 밤바람이 아들의 말을 듣습니다. 첫 번째 쌍은 보리달마가 사원 뒤의 동굴에서 수행하고 있으며 신성한 빛이 눈 속에서 달마를 찾고 있다고 말합니다.
"신광(神光)", 개인 이름, 통칭 지(Ji)는 낙양 출신으로 박식하고 특히 신비주의에 능숙합니다. 어느 겨울, 나는 보리달마에게 깨달음을 구하려고 소림사에 갔다. 눈이 무릎까지 쌓일 때까지 밤새도록 눈 속에 서 있었지만 보리달마는 움직이지 않았다.
단검으로 왼쪽 팔을 잘라 보리달마께 바쳤는데, 달마달마님은 그 성실함을 보시고 그에게 망토이자 마술 그릇인 랑카바타라 경(Lanavatara Sutra)을 하사하시고 이름을 혜과(慧槃)라 하셨습니다. 선종의 두 번째 조상. 두 번째 대련에서는 소림사가 송산의 소오산과 북서쪽으로 풍시산을 마주하고 있다고 말한다.
Zhou Ling의 왕세자 "Zi Jin". 전설에 따르면 그는 성(聖)을 연주하고 봉황의 노래를 부르며 일뤄(Yiluo) 지역을 여행하고 나중에 풍시산(현재의 옌시시) 정상에서 학을 타고 불멸의 삶을 사는 것을 좋아했다고 합니다.
게다가. 4. 대련에 보상하고 암시를 전하십시오 5 대련에 있는 암시를 말하십시오
Zifang이라고도 알려진 Zhang Liang은 진 말기와 한 왕조의 군사 전략가였습니다. 젊은 장량은 열혈 기사이다. 그의 조상은 한국인이다. 나의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모두 한국의 총리였습니다. 그러나 한국은 나중에 강력한 진나라에 의해 멸망했습니다. 장량은 복수를 하려고 자식 300명을 해고하고 재산을 분산시켰다. 암살자를 찾아보세요. 이후 진시황이 볼랑사(지금의 하남성 중모)를 순찰할 때 자객을 이끌고 120근의 쇠척으로 진시황을 공격하려 했으나 진시황을 놓치고 우연히 동행하던 차량을 들이받았다. 진시황은 화가 나서 암살자들을 체포하라고 명령했다. 장량(張梁)은 순조롭게 도망쳐 이름과 성을 바꾸고 하피(강소성 피주 남쪽)에 숨었다. 다리 건설에 대한 마법의 이야기가 남겨진 곳이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한 노인이 고의로 다리 아래에 신발을 던졌고 장량(Zhang Liang)에게 신발을 가져다 신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장량(張梁)이 남들처럼 무시하거나 욕하지 않는 것을 본 노인은 그를 존경하여 데려다가 입혔다. 그런 다음 장량(張梁)에게 '태공병법'을 가르쳤다. 이 책 덕분입니다. 『서유기』에서 당승을 보호하고 싶지 않았던 손다승은 용궁에서 이 이야기의 벽화를 보고 마음을 바꿔 스승을 보호하기 위해 돌아갔다. 한나라를 세운 유방이 천하를 제패할 때, 장량은 유방이 위기를 극복하고 더욱 강해질 수 있도록 뜻밖의 계획을 거듭 내놓았기 때문에 유방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전략가로 알려졌습니다. "텐트 안에서 전략을 세우고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승리하는 사람." 한나라를 건국한 후 공로를 인정받아 유후(劉伯)라는 이름을 얻었다. 성공 뒤에는 성공이 따른다고 합니다. 장량(張梁)은 정무를 무시하고 은둔생활을 했다. 후세들은 그의 지성과 도덕성을 존경했고 그를 기념하기 위해 장량사(張梁寺)를 건립했다. 5. 새해의 대련과 암시
1위안이 다시 시작됩니다.
세계인의 깊은 사랑을 받는 전통 춘절 대련으로 널리 애용되고 영향력이 크다. 협회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새해가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세상의 모든 것이 낡은 것을 없애고 낡은 것을 새 것으로 대체하여 새로운 삶과 발전을 가능하게 합니다.
'원위안(One Yuan)'은 만물의 시작을 의미합니다. 한나라 동중서의 『춘추판록·유영』: “일원을 말하는 사람이 위대한 시작이다.”
'일원이 다시 시작된다'는 것은 새해가 곧 시작된다는 뜻이다. 다시 시작하려면. "모든 현상"은 우주의 모든 사물이나 장면을 말합니다.
남조 송나라의 사령운은 '유경구에서 북곡에 영조까지', '양강에서는 황제의 마음이 아름답고 모든 것이 밝게 빛난다'라는 시를 지었다. 오래된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창조하십시오.
청나라 고연무의 시 '원리'에서는 "세월의 질서가 새로워지고 긍정적인 바람이 세상을 움직인다.
"대련은 춘절에 낡은 것을 이별하고 새 것을 환영하는 사람들의 정신과 밀접하게 일치합니다. 간결하고 활기차고 의미 있고 간결합니다.
따라서 봄을 만드는 것 외에도 축제 대련만 놓고 사람들은 종종 이를 봄 축제 대련의 기초로 사용합니다. "봄은 원나라의 시작과 함께 좋으며 모든 것이 새로워지고 기쁨이 가득합니다."와 같은 문구가 더 긴 새해 대련을 형성합니다. "상서로운 기운이 문에 가득 차면 일원이 다시 시작되고, 봄바람이 얼굴에 불어오면 모든 것이 새로워진다." "
잠깐. 사람은 장수국에 오르고 사람은 봄의 무대에 오른다.
이것도 춘절의 전통 대련이다. 봄은 한 해의 첫해이다. .
중국 민속에서는 태어난 달에 관계없이 대부분 '1년 후, 1년 더 많은' 것으로 계산되며, 건강과 장수는 거의 모든 사람의 소원입니다.
"수유.", 모든 사람이 죽을 때까지 살 수 있는 평화와 번영을 의미합니다. "한의례와 음악"의 인용문에서 따온 것입니다: "목사와 유학자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옛 의례를 말하고, 왕권을 밝히고, 전 세대의 백성을 몰아내고, 인과 장수의 영역을 도우는데, 그렇다면 천박함은 왜 성강만큼 좋지 못합니까? "춘 테라스"는 봄에 오르기 좋은 곳입니다.
"노자": "아무데도 황폐합니다 (무한. Gao Heng의 메모 : 광대 한 원지 귀와 같습니다). Tailao를 즐기는 것은 봄 플랫폼을 오르는 것과 같습니다. ”
대련은 봄 축제를 표현하는 것뿐만 아니라 축복을 담은 것이기도 합니다. 6. 봄의 대련과 감사의 뜻을 담고 있습니다. p> 봄의 대련과 감상: 설날 축하, 가계제 No. 장춘
- 오대십국 촉나라 왕 맹장의 복숭아 부적 대련입니다. 이는 우리나라 역사상 최초로 기록된 춘절 대련이기도 하다. 문자적으로는 '즐거움'을 뜻하며, '위칭'은 '조상의 유산', '개역서'를 뜻한다. 선행을 쌓는 집에는 옥경이 있어야 한다. "첫 번째 대련의 주요 사상은 '새해에는 조상들의 유산을 향유하라'입니다. 두 번째 대행의 주요 사상은 '영원한 봄의 기운을 알리는 명절'입니다.
전체 대련에는 새해를 맞이하고 행복을 기원하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대련의 머리에는 '새해'라는 글자도 들어가고, 가운데에는 '가계'라는 글자가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새해'라는 뜻은 매우 영리합니다. 1위안은 모든 것이 새로워집니다. 한 쌍의 전통 설날 대련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으며 큰 영향력을 갖고 있습니다.
쌍은 새해가 다시 시작되었음을 의미하며, 세상의 모든 것이 낡은 것을 제거하고 낡은 것을 새 것으로 대체하여 새로운 삶과 발전을 허용한다는 의미입니다.
'모든 것'은 우주 만물의 '갱신'을 의미합니다.
세상과 작별을 고하는 사람들의 사고방식에 맞춰 춘절에는 낡고 새로운 것을 환영하기 때문에 간결하고 활기차고 의미 있고 간결합니다. 따라서 별도의 춘절 대련을 만드는 것 외에도 사람들은 종종 이를 춘절 대련의 기본 문구로 사용하여 더 긴 설날 대련을 형성합니다. , “봄은 원나라의 시작과 함께 좋고 모든 것이 새로워지고 기쁨이 넘칩니다. ”
“상서로운 기운이 문에 가득 차고 일원이 다시 시작되어 얼굴에 봄바람이 불고 모든 것이 새로워집니다. 등등
사람은 장수권에 오르고, 세대는 봄의 무대에 오른다. - 이것도 전통 춘절 대련이다.
봄은 원년이다. 중국의 민속 풍습은 어디에서 태어났든 대부분 '1년 지나고 1년 더 늙는다'를 기준으로 계산하며, 건강과 장수는 거의 모든 사람의 소원을 표현합니다.
'봄 테라스'는 봄에 가볼만한 아름다운 곳이다.
이 대련은 봄 축제를 표현하는 것뿐만 아니라 말은 단순하지만 의미는 심오합니다.
봄바람이 투수에 온기를 전하는 전통 춘절입니다.
수천 가구가 항상 오래된 매력을 새로운 매력으로 교체하고 있습니다. 폭죽과 복숭아 부적은 고대인들이 춘절에 악귀를 쫓기 위해 사용했던 소품이다.
요즘은 춘절에 폭죽을 터뜨린다. 옛날에는 화약이 발명되지도 않았고, 폭죽은 아니고 대나무를 불에 태워 껍질을 벗기고 소리를 내는 것으로 산귀신과 역병을 쫓기 위해 '폭죽'이라고도 부른다.
당오대 무렵부터 사람들은 빨간색에 상서로운 말(예: 춘절 대련)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춘절을 맞이하는 춘절 대련은 '도부(Taofu)'라고 불리며 청나라 때까지 계속됐다.
이 대련은 춘절 전통민속의 가장 대표적인 두 가지 품목인 폭죽과 복숭아 부적을 선택하여 단어를 사용하여 소리(폭죽 소리)로 문장을 구성합니다. 그리고 색채(복숭아 매력의 붉은색)는 생생한 이미지와 생생한 묘사로 "낡은 것을 제거하고 새로운 것을 환영한다"는 목적을 매우 정확하게 표현하고 있으며, 간결한 언어와 완전한 소리와 색상, 깔끔한 대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위안(One Yuan), 이기(two Qi), 삼양(Three Yangs) 및 태(Three Yangs and Tai); 사계, 오복, 육화 및 봄 - 이것은 숫자와 단어 암시를 사용하는 전통적인 봄 축제입니다. >
첫 번째 쌍인 "Yiyuan"은 사물의 시작을 의미하며, 여기서 "Two Qi"는 Yin Qi와 Yang Qi를 의미합니다.
"Three Yang Tai". 세 개의 양을 의미합니다.
"Yi"에서 음력 10월은 순수한 음의 상징인 Kun 헥사그램이고, 11월의 동지는 Fu 헥사그램이며, 12번째 달은 Lin 헥사그램입니다. 아래에서 두 개의 양이 태어나고, 첫 번째 달은 태육상이고, 세 개의 양이 아래에서 태어난다.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면 음(陰)이 사라지고 양(陽)이 자라나며 번영의 기미가 보입니다. 그래서 옛날에는 연초에 칭찬의 말로 "삼양개태"나 "삼양교태"를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두 번째 줄 'Four Sequences'는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을 의미합니다. "다섯 가지 축복", 다섯 가지 행복.
"상서·홍범": "다섯 가지 복은 첫째는 장수, 둘째는 부요, 셋째는 건강, 넷째는 선덕, 다섯째는 환탄의 덕이다." 신이론": " 오복: 장수, 부귀, 평안과 행복, 후손이 많음. "유화"는 상하좌우 방향을 말하며 하늘과 땅 사이의 온 세상을 가리킨다. . 대련은 숫자를 능숙하게 사용하고 암시를 적절하게 사용하여 축제에 적합하며 세상 모든 사람에게 좋은 소원을 표현합니다.
매화는 오복을, 대나무는 삼복을 가져온다. ——다섯 가지 축복은 장수, 부, 건강, 선덕, 노년입니다.
'상수·홍범' 참조. 세 가지 관습은 더 많은 축복, 더 많은 장수, 더 많은 남성을 의미합니다.
'장자·천지' 참조. 겨울 오브제들의 조합은 봄을 맞이하고 축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번 봄 대련은 암시를 인용해 의미를 풍성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결한 어법과 안정된 대조를 구사할 수 있어 널리 활용되고 있다. 양 소매에 바람이 불면 대중에게 이익이 될 수 있고, 정의로운 몸이 중국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원나라 시인 웨이추의 '양지하이에게 보낸 시'에는 '부부의 머리는 비단 같고, 소매에 불어오는 바람은 한 송이의 시'라는 문장이 있다. 소매'라는 표현은 양지하이를 주머니가 비어 있는 직립한 관리로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후세도 이를 따랐고 관용적인 표현이 되었다.
이런 종류의 춘절 커플은 옷과 마찬가지로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링크는 정부 기관에만 적합합니다.
봄바람은 우아하고 물건을 담을 수 있으며 가을 물은 먼지에 더러워지지 않습니다. ——이 대련은 덩스루가 청나라 때 연구하면서 지은 대련입니다.
봄바람은 만물을 포용하는 넓은 느낌을 갖고 있으며, 글과 글은 세상의 작은 먼지에도 오염되지 않은 가을물과 같습니다. 얼마나 위대하고 고귀합니까?
봄은 일년 내내 항상 존재하며, 항상 화려한 꽃이 피어납니다. —— 봄은 번영의 장면을 나타냅니다. 일년 내내 봄이면 모든 것이 번영하고 번영한다는 의미이며, 다채로운 색상은 수백 개의 꽃이 피는 것을 나타내며 색상은 밝고 화려하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풍부하고 다채롭다.
일 년 내내 꽃이 피어 풍요로운 사회와 풍요로운 삶을 표현하는 것은 마치 봄과도 같습니다. 이 대련은 수백 송이의 꽃이 피고 만물이 빛나는 조국의 풍요로운 풍경을 요약하고, 새 시대의 새로운 모습을 찬양하며, 조국의 끊임없이 변화하고 아름다운 삶에 대한 대련의 창시자의 찬양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습니다.
봄을 맞이하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면 봄바람이 얼굴에 불어오고 고개를 들어 기쁨을 바라보면 문은 기쁨으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시인 Li Qingzhao는 Ouyang Xiu의 "Die Lian Hua"에서 "안뜰이 얼마나 깊습니까"라는 문장을 크게 존경했습니다. 그는 세 가지 "깊은" 단어가 함께 사용되었으며 그 다른 용도가 특히 훌륭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대련에서도 '봄'과 '행복'이라는 단어가 함께 사용되는데, 전후의 품사가 달라 상당히 유사하다. "잉(ying)"과 "보는 것(seeing)"의 조합으로, 전자는 의도적이며 후자는 의도적이지 않습니다. 전자는 "나를 가지고 있습니다"와 "나를 갖지 않습니다"는 단정하고 아이디어가 가득합니다. -톱 커플릿은 정말 좋은 커플릿이에요.
순풍이 멀리 불고, 중국은 아름다운 태양이 높이 떠 있습니다. 7. 좋은 문장 50자 감상과 감사 100자
닝푸 상방 커플:
세상사를 통찰하는 것은 지식이고,
지식과 이해는 인간의 감정은 기사입니다.
감상:
다섯 번째 장에서는 룽닝과 닝푸의 여성 친척들이 매화를 감상하고 가족 잔치를 벌이는 이야기를 씁니다. Baoyu는 저녁 식사 중에 졸려서 잠들고 싶었고 Qin Keqing은 그를 다락방으로 데려가 방에 걸려있는 "Burning Quinoa"그림과 그 옆에 걸려있는 커플을 보았습니다. Baoyu는 그것을 본 후 너무 역겨워서 빨리 나갔습니다. '불타는 퀴노아'는 서한(西汉)나라의 학자 유향(劉祖)의 이야기를 다룬다. Liu Xiang은 밤에 Tianlu Pavilion에서 고대 서적을 교정하고 있었는데 노란색 옷을 입은 노인이 들어 왔습니다. Liu Xiang이 어둠 속에서 공부하는 것을보고 Liu Xiang은 빛이 있을 때만 그의 목발 끝을 불태웠습니다. 남성. 노인은 유향에게 많은 지식을 가르쳐 주고 새벽에 떠났다. 자신이 태의(불멸)의 영혼이라고 주장했다.
이 대련과 결합된 '퀴노아 불도'는 봉건계급의 낡은 설교이다. "퀴노아를 태우는 그림"은 Liu Xiang과 같은 사람들이 추운 창에서 열심히 공부하고 명성을 얻기 위해 수도를 얻을 준비를 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이 대련은 아이들이 관료가 되어 공헌을 하기 위해 사회의 다양한 상황을 익히도록 설득함과 동시에 세상의 이치를 이해하여 윗사람, 아랫사람과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교육한다. , 왼쪽과 오른쪽으로 사회에서 발판을 마련하십시오. 봉건 계급의 "반역자"인 Baoyu는 이것을 가장 싫어합니다. 그는 소위 '통치'에 관한 책을 읽고 싶지 않고 '자신을 키우고, 가족을 다스리고, 나라를 다스리고, 세계에 평화를 가져오려는' 야망이 없기 때문에 그러한 설교나 제안을 참을 수 없습니다. Xiangyun은 한때 그에게 "공무원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을 만나고 공식적인 경력과 경제 지식, 사회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여 미래에 친구를 사귈 수 있습니다"라고 충고 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얼굴을 사용하여 그녀를 운전했습니다. "나는 당신의 경제학 지식을 조심스럽게 비방했습니다."(32장 참조) 보채는 비슷한 말로 그를 설득했고 그는 즉시 그녀를 당황하게 했습니다. Jia Zheng이 그에게 교훈을 가르쳤을 때 그도 똑같이 혐오감을 느꼈지만 감히 그것을 보여주지는 못했습니다.
8. 좋은 대련과 감사의 약 50자
참고할 수 있는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양정각을 치는 백취안소부자(白泉少富寺)의 대련(당시에는 청나라 말기, 광서시대) 회현현목사 강증(康替)이 제목을 정함) :
본질이 심오하여 황기경시(黃治智史) 60권을 지었다
같은 목소리, Xia Feng은 500년 동안 전통을 이어갔습니다
첫 번째 쌍의 "Jingyi into the spirit"은 "주역 Xici Xia"에서 유래되었으며 미묘한 의미를 연구하고 신성한 영역에 들어간다는 의미입니다. . 철학자에게는 매우 적합합니다. "황지경시"는 소용의 주요 작품 중 하나입니다. 두 번째 줄에는 북송 소영(少永) 이후 약 500년 뒤에 손치봉(孫秦峰)이 그의 경력을 이어받기 위해 이곳에 왔다고 되어 있습니다. 같은 목소리로 응답한다는 것은 『역전』에서 유래한 것으로, 같은 의견을 가진 사람들이 서로 응답한다는 뜻이다. 이전의 "Jing Yi Shen Shen"과 동일합니다. '오백년'은 『맹자공손초하』에서 따온 것이다. “오백년 안에 왕이 오는데, 이 기간에 세상에 유명한 사람(천하에 유명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